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강 전통 우수 문화
안강 전통 우수 문화
오늘날 사람들은 문화의 매력을 모르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제갈량 고리와 귀곡 고리의 약탈을 보면 알 수 있다. 한 도시, 경제가 다시 번영하고, 고층 건물이 더 많고, 자신의 역사 문화가 없으면 모두 화려하고 실속이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역사의 장하 속에서, 왕셰의 재산은 순식간에 지나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화만이 생명의 신선함과 영혼을 보존했다. 문화의 풍부함만이 온전하다.
안강, 우리가 자란 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길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역사 문화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가 가장 쉽게 식별할 수 있는 문화적 기호는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사실, 우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우리에게 풍부한 선물을 주었지만, 우리는 선견지명이 없었다.
-응? 이것은 경극의 첫 번째 소리이다.
-응? 어떤 사람들은 희곡이 농경 문화의 산물이라고 말한다. 오랜 시간 동안 텔레비전도 인터넷도 만화도 없고 책도 사치품이어서 소수의 사람들만 읽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희곡은 원명청 시대 사람들의 주요 오락 형식이다. 오페라를 보러 가면 그는 여가 시간을 이용해 역사를 읽고 인간으로서의 방식을 배운다.
이 거대한 연극 관람객 중에서 안강의 조상이 그 중 하나이다. 월하길에 흩어져 있는 백년 오래된 극장을 구경할 때, 붐비는 사람들, 아이들이 우러러보는 얼굴, 마치 화단이 붉은 녹색에서 노래하는 것을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 희곡의 역사적 좌표를 살펴보면, 간한 황아는 청초에 시작되어 섬서성 남과 관중 지역에서 형성되고 흥성한 극종이다.
-응? 이것은 곡조의 이름을 딴 연극이다. 서피의 곡조는 높고, 격렬하고, 분방하며, 황아의 곡조는 부드럽고 완곡하며 표현력이 풍부하다. 곤곡, 고강, 방자강과 함께 중국 희곡' 사대조' 라고 부른다.
경극 국수의 첫 번째 소리.
중국 희곡사에서 청대의' 아속쟁'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전환점이다.
이것은 스스로 고아한 곤곡과 저속한 지방극을 지칭하는 겨루기이다. 강간 양조의 줄다리기를 거쳐 조정의 추앙을 받은 곤곡은 결국 그 짙은 제왕의 어조로 패배하였다. 건륭말년에 꽃부 수장 휘주 4 반이 고랑각의 지도하에 상경하여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경극을 형성하였다.
이 역사적 사건에서 황아조는 휘주 4 인이 베이징으로 가져온 역할을 맡았다.
학술 연구에 따르면 중국 희곡사에는 진강 () 과 후진강 () 이라는 두 개의 진강 () 이 있다. 황어조는 선진 희곡의 속칭이다. 후진강이 바로 오늘의 진강이다. 건륭년 동안 배우 위장생은 예전에 진 () 이 입궁하여 명도가 되었고, 궁중 곤곡 () 의 지위가 무너지려고 했다. 조정에 크게 분노하여, 잔혹한 수단을 취하여 전진희곡을 진압하였다. 위장생은 어쩔 수 없이 남안칭과 양주로 내려갔다. 그가 남방에 있을 때, 후에 안경화부의 연예인 호천수, 고랑정, 쑤저우 링어 양팔관은 위장생을 따라 선진희곡을 배웠다. 고랑각은 후에 삼청반을 형성하고, 경진이 결합하여 경극을 만들었다.
이것은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다. 양주 화방록' 에 따르면 건륭 55 년의 역사: 용창성 귀천, 고랑정 입경, 안경화부 합경진, 반명 삼청.
한편, 이 책은 안경화부 연예인 호천수와 쑤저우 배우 양팔관이 천고의 진강을 채택한 사람, 경극이 특히 좋기 때문에 춘극반이 경극, 진강을 합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진나라의 희곡, 즉 산시 () 의 황아 () 가 진정한 경극의 어머니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사실 건국 초기에 경극의 4 대 명각 중 하나인 여정에서 이것을 연구한 적이 있다. 두 차례 앤에 도착하여 경극과 산시를 비교해서 양자가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그는 "지방극에서 경극을 보는 것-전한 동지에게 쓴 편지" 에서 "내가 작년에 서북에 왔을 때, 피황극에 몇 개의 부족이 있어서 관중 상로 한중 등지에 떠돌고 있다고 들었다" 고 말했다. 나는 최선을 다해 방문했지만 여전히 보지 못했다. 올해 돌아오니 마침 관중과 상로의 배우들이 연합하여 극단을 조직하여 공연하였다. 우리는 여러 번 보았는데, 이런 연극이 매우 연구가치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첫째, 그것은 경극과 일맥상통하며, 많은 경극에서 이미 전해지지 않은 것을 지금도 안에서 찾을 수 있다. 둘째, 많은 사람들은 경극이 이미 상당히 도시화되었다고 말하지만, 이 민간 지점의 비교를 보면 경극은 민간 시대와는 그리 멀지 않다. 셋째로, 그들의 음악 곡조에서 우리는 진강의 근원을 볼 수 있다. "
-응? "서북 희곡 방담록" 에 따르면 산시 () 에서는 "또 다른 한황아 () 가 있지만 후베이 () 한조 () 와는 크게 다르다. 경극 같아요. "
제산산은 유명한 극작가이자 연극 평론가로, 그는 메란방을 위해 많은 연극을 썼는데, 그는 경극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으며 경극은 평극이라고 불린다. 그는' 평가극의 출처와 유변' 에서 "20 여 년의 조사 연구를 거쳐 황아는 확실히 산시에서 생산된다" 고 썼다. 지금은 전 성을 풍미하고 있다. " "그래서 그의 이름은 한이고, 한남 한중의 한이지, 한구의 한이 아니다." "북평, 천진, 황판사가 안가에 가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대중은 북평과 천진을 황아라고 불렀다. 따라서 현지인들은 현지 황아 또는 토황아라고 불린다. 지금까지 한중 에돔의 여러 현에서 모든 마을의 산야노농녀들은 모두 한 입으로 노랑을 불렀다. " 이 주장은 황아와 경극의 연원 관계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황아가 섬서성인이라는 것을 더욱 증명했다.
이에 대해 안강지방 희곡 연구자 슈문수는' 경극 조식은 산시에서 기원한다' 라는 글에서 체계적인 논증을 진행했고, 논문은 우리나라 최고 학술상 제 2 회 왕국위 희곡 논문 1 등상을 수상했다.
-응? 역사의 안개를 지워버리고, 우리는 마침내 조상이 남긴 보물을 찾았다. 2006 년, 간한황아가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뽑혔다.
과거의 미래를 주다.
화포극이 화남에서 일어섰을 때, 자양현 쑥평하 양김년의 황아반사는 유명한 반사가 되어 강, 투어 쓰촨 이 되었다. 가경도광년 동안 양극반은 한중서향에 정착하여 한, 둘, 황반을 열었다. 당시 수백 개의 전문 극단이 일년 내내 사계절 묘회를 순회하며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한수강변을 뛰어다녔다. 연극이 시작되었을 때 전국 각지의 사람들이 모두 보러 왔다. 이것은 황아 연극이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어 외국에서 광범위하게 전파되는 성수기이다.
이경자의' 간한 황장난론' (예술생활 6 월 1952) 에 따르면 현지 농목민, 부녀자, 어린이 모두 이런 연극을 부르는 것을 발견했다. 베이징인들이 경극을 즐겨 부르는 것처럼, 그들과 그들의 생활습관도 종종 속임수의 말과 인물을 비판의 대상으로 삼았다. 민국 시대에는 황아가 나날이 쇠락했다.
-응?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국 전통 희곡이 번영 발전의 성수기를 맞았다. 바로 이때 우리 시의 기존, 두 국가급 전승인, 공이 안강한 극단에 가입했다. 중국이 농업국에서 현대화 국가로 바뀌는 과정에서 TV, 영화, 인터넷 등 더욱 편리한 오락 형식의 보급으로 리듬이 느린 전통극곡이 점차 사람들의 생활에서 사라지고 있다.
우리가 인정하든 안 하든, 쿤곡과 경극이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적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을 때, 중국 전통 희곡의 가장 눈부신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한극은 안강을 기록한 어제와 그저께 쓴 책이다. 그녀가 우리 세대에서 사라지게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시대의 비애이자 우리의 실직이다. 자신의 문화가 없는 민족은 결국 도태되고, 자신의 문화가 없는 지역은 결국 동화될 것이다.
다행히도, 도시의 지도부는 오랫동안 전승이 간한 황아를 발전시키는 궁극적인 목적은 안강인민이 대대로 그녀를 노래하게 하고, 후손들에게 자신을 깊이 인식하고, 자기 정체성을 증강시키는 것임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한극 진흥 전문가 지도위원회를 설립하여 시급 한극 전승인을 명명하다. 자양, 백하, 고관 등 현에서 연이어 자원 조사를 실시하여 전통 고전 연극을 수집했다. 시문화광국 편집장은' 한대 황아 창곡 선집' 을 출간해 오래된 구창 예술이 등창 전환을 시작하게 했다. 다부문은 각종 채널을 통해 한극이 기관, 학교, 기업, 지역사회, 농촌에 들어가는 데 상응하는 인적자원을 제공했다. 한빈구 한극연구소는 끊임없이 역사 고전을 발굴하고, 대담하게 신인을 기용하고,' 대파천문진',' 양문여장' 을 리허설하며 우수한 연극을 창작했다. 강북의 간한 황아광장이 예정대로 완공되어 안강시의 독특한 풍경이 되었다.
이것은 결코 반응이 없는 정부 행위가 아니다. 간한 황아는 군중 속에서 왔기 때문에 군중 속에서만 그녀는 살 수 있었다. 현재 안강시에는 일년 내내 띠아한 황아단 예술단, 띠아한 황아룡흥극사, 띠아한 경황아사, 안강띠아한 황아극단, 한강노을예술단 등 7 개 아마추어 무용클럽, 회원 200 여 명, 대부분 40 ~ 60 대 퇴직자가 있다.
어느 날 오후, 안강 간한 황아단 멤버들이 도시 집적예관에서 리허설을 하고 있다. 서세련 단장은 이 학급사가 2004 년 정식으로 설립돼 기존 멤버 23 명 중 80% 가 안강한극단 은퇴배우라고 소개했다. 이 출판사는 지난 세월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학급 동아리 멤버 증홍은 "어릴 때부터 좋아했지만 은퇴하기 전까지 계속 출근해서 공부할 시간이 없다" 고 말했다. 내가 은퇴하자마자 그녀는 반 클럽에 가입했다. 간한 황아의 문화 내포가 깊고, 곡목이 풍부하고, 가창력이 아름답다. " 65,438+00 년, 그들은 전통극' 대등전',' 금가지 치는 것', 현대극' 우리 형의 희비', 화고극' 무유춘' 등 수많은 연극을 공연했다. 지난해 55 회 공연 중 1 1 순공익, 수입이 부족하다. 안강에서의 한극 발전에 대해 허세련 단장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한극의 매력을 인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응? 연주하고 우아하게 노래하다.
간한 황아 연구원 슈문수는 한수기슭에 있는 검소하고 우아한 오두막에서 필자를 위해 원래의 간소한 황아를 불렀다. 13 살 때 예술가였고 지금은 18 세의 노인입니다. 전승에 대해 그는 학자의 이성적 반성이 더 많다. 그는 보급을 선전하는 사회 분위기가 아직 형성되지 않아 대중의 관심이 높지 않다고 말했다. 연극 창작이 약하다. 부족한 것은 전국적으로 들을 수 있는 인재이다. 안강시의 몇몇 자악사들은 대부분 서너 조의 원한 극작가와 예술가의 은퇴 후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전문가가 적고, 50 세 이하는 더 적다. 대중 참여도가 높지 않다. 특히 중소년 집단에서는 한극, 애한극, 한극을 보는 사람이 매우 적다.
-응? 그는 간사하고 황아의 보호와 발전이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한나라 제 2 황하의 보호는 시스템 공사이다. 이를 위해서는 사회 전체의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보호의 목적은 전승하는 것이고, 전승의 효과적인 전달체는 직업 집단만이 아니다. 안강한 극단 단장 원초령은 각기 다른 장소에서 이 관점을 표명했다. "우리는 이미 몇 년 연속 간한 황아의 노래 대회를 열었다. 이런 경기를 통해 우리는 간한 황아의 영향력을 넓힐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표우들과 관중을 양성하는 것이 간사하고 황아의 발전에 가장 중요한 것이다. " 안강한 극단은 현재 성 전체에서 유일한 전문단체이다. 여러 해 동안, 그것은 한극과 황극을 보호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간한 황아의 베테랑 배우 나옥매는 이 연극종의 전승에 힘쓰고 있으며, 직접 노래할 뿐만 아니라, 심오한 이론을 지닌 많은 문장 () 를 집필했다. 그녀는 안강극장 1 회 공연 비용은 3000 원에서 5000 원, 광장 공연은 1000 원이라고 계산했다. 공연 문턱이 높아 일반인이 감당할 수 없어 극장 관중이 제한되어 있다. 한강공원 인기 지역에 1 또는 2 개의 소극장을 짓기로 결정했다면 반사의 공연장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안강의 한 도시 풍경이 되었다. 실외극장은 실내극장으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거리 0 으로 관객을 접할 수 있어 안강 무형문화유산을 널리 퍼뜨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연극 이론가 유후생은 연극에 대한 보호가 계층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일부 음악 노래, 공연 프로그램, 곡표 곡보 가치가 크지 않은 극종은 우승열악할 수 있고, 자연 그대로 내버려 둘 수 있지만, 자료를 모아서 실물을 정리하고 시청각 자료를 남겨야 한다. 일부 문화유산은 깊고 역사가 유구하지만 현실과 시장과는 동떨어진 희곡은 박물관이 될 수 있다. 정부는' 향불' 을 지속할 수 있도록 특수한 정책으로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 지원을 해야 한다. 또 다른 희곡은 사람들의 재인식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예술 청춘을 촉진하기 위해서이다. 적극적인 연극 이론가 유후생은 연극에 대한 보호가 계층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일부 음악 노래, 공연 프로그램, 곡표 곡보 가치가 크지 않은 극종은 우승열악할 수 있고, 자연 그대로 내버려 둘 수 있지만, 자료를 모아서 실물을 정리하고 시청각 자료를 남겨야 한다. 일부 문화유산은 깊고 역사가 유구하지만 현실과 시장과는 동떨어진 희곡은 박물관이 될 수 있다. 정부는' 향불' 을 지속할 수 있도록 특수한 정책으로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 지원을 해야 한다. 또 다른 희곡은 사람들의 재인식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예술 청춘을 촉진하기 위해서이다. 좀 더 활발한 극종을 안내하여 시장에서 새로운 생명을 얻어야 한다.
간한황아는' 문화가 풍부하고 역사가 유구하지만 현실 시장과 단절된다' 는 것은' 사람들의 재인식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예술 청춘을 촉진한다' 는 것이다. 따라서 한조 황색의 보호 정책과 조치를 제정할 때는 과학에 더욱 집중하고 신중하게 종사해야 한다.
이에 대해 문수는 공연을 강화하고 관중을 키워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라디오, 텔레비전,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여 홍보를 강화하다. 간한 황아를 캠퍼스로 들여보내고, 교실로 들어가, 일부 학교 아이들에게 간한 황아의 우수한 연극과 우수한 창단을 선별적으로 가르쳐 주었다. 신세대 팬들로 간한 황아가 전승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각 현의 아마추어 노래기구와 노래활동도 가능한 한 빨리 조직될 예정이며, 많은 아마추어들의 참여로 간한과 황아의 전승은 상당한 대중의 기초를 갖게 될 것이다. 동시에, 한나라와 황하를 보호하는 의미를 진지하게 홍보해야 하며, 인민 대중이 더 잘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광범위한 지지와 지지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