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베트남 전통 민속 무용 음악의 특징

베트남 전통 민속 무용 음악의 특징

몽골족 무용은 대부분 웅장하고, 두터우며, 질박하고, 분방하다. 사발춤 등 아름다운 서정적 춤도 있다. 티베트족의' 솥장' 춤은 가볍고 자유롭다. 묘족의 갈대춤은 우아하고 단정하다. 이순신의' AXI 점프약' 리듬이 특이하고 열정이 분방하다. 위구르족의' 사이넴' 은 손재주가 있고 열정적이다. 장족의 강관춤은 리듬감이 강하고 맑고 낭랑하다. 다이 (Dai) 가 쓴 "공작 댄스" 는 빠르고 가볍고 섬세합니다.

... 중국 소수민족은 예로부터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 무용예술은 중국 무용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형제 민족 무용, 흑곰 격투 춤

오로춘족의 가장 대표적인 무용. 무용수들은 두 다리를 반쯤 웅크리고, 두 발을 땅바닥에서 구르며 어깨를 앞뒤로 흔들며 검은곰 싸움을 흉내내며 오로춘족의 용감하고 승승승한 민족적 성격을 칭찬했다.

참가자 수는 제한이 없고, 세 사람은' 바늘' 자형으로 서 있다. 그 중 두 명은 마주 서서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여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무릎을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두 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고 두 발이 계속 점프한다. 동시에, 너의 어깨는 리듬에 따라 좌우로 비틀어지고, 너의 머리는 좌우로 흔들리고, "하머, 하머" (곰의 울음소리) 를 외치는 굵은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온다. 이 두 사람은 상하를 가리지 않고 모두 상대방을 압도하여 이기려고 한다. 세 번째 사람도 같은 동작으로 합류했고, 두 사람 사이에 쪼그리고 앉아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설득을 하고, 한쪽이 포기하고, 다른 쪽은 승리를 선언했다.

춤은 야생 동물 사냥 때 사냥꾼들이 이길 수 있는 완강한 투지를 충분히 보여준다. 동시에, 그는 곰의 무한한 힘과 비범한 용감함을 칭찬했다. 흑곰 격투춤' 의 일부 지역에서는' 흥, 흥' 의 목음을 반주로 하여 감정이 매우 높고 동작이 용맹하고 힘이 있다.

형제 민족 무용 그릇 춤

몽골 민속 무용의 한 형태. 달에서 명절을 축하하고 친척들과 재회하는 여성 독무를 축하한 뒤 집단춤을 구성해 무대에 오르며 제 8 회 세계청년친선축제에서 금상을 받았다.

이 춤은 의 완곡한 약속을 특색으로 하고, 비파, 정을 반주로 한다. 몽골 가방장과 휴대용 램프 그릇의 제한으로 인해 그들은 기본적으로 무릎을 꿇고 앉아 서 있는 방식으로 같은 곳에서 춤을 춘다. 무용수는 주로 손, 손목, 팔, 어깨의 폭탄, 고르기, 당기기, 문지르기, 허리 앞뒤 기울기 등을 통해 공연을 한다. 기술이 좋은 사람은 머리에 그릇을 받치고, 한 손에는 소품을 들고, 한 손에는 등불을 켜고, 빠르게 달리면서 유성처럼 빙빙 돌 수 있다. 이때 등불이 흔들리고, 춤은 우아하고, 기악은 부드럽고,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어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형제 민족 무용 냄비

티베트 민속 무용의 한 형태. 냄비장' 은 티베트어에서' 냄비탁' 의 해음으로, 서클 가무를 뜻한다. 티베트, 쓰촨, 운남, 청해 등 티베트 지역에서 유행한다.

"솥장" 은 농업솥장과 전원솥장 두 종류로 나뉜다. 농구 냄비 마을은 장동창도 지역에서 유행하고, 목구 냄비 마을 (즉 목축업 춤) 은 당웅 흑하 소현 등지에서 유행한다.

농촌 구오 주앙 (Guo Zhuang) 의 구조는 느린 노래와 춤에서 빠른 보드 노래와 춤에 이르기까지 느린 속도, 중간 속도 및 빠른 속도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처음에는 남녀가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차례로 노래를 부르고, 발을 흔들고, 노래를 마친 후 일제히' 벙어리' 를 외쳤다. 갑자기, 춤 동작이 빨라지고, 점프가 빨라져서, 열렬한 쾌속판으로 끝났다. 냄비장' 의 동작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리듬이 느리고 춤 자세가 아름답다. 또 다른 리듬은 매우 빠르며, 춤의 열정은 분방하다. 동작은' 호랑이 하산',' 독수리 선회',' 득의양양',' 야수 장난기' 등과 같은 동물 형태를 많이 흉내내고, 몸짓의 정서적 변화와 표정을 중시하는 것은 티베트족 사람들의 사나운 기질이 춤에 반영된 것이다.

목축 지역의 수준과 공연 형식은 농구와 거의 같지만 동작 차이는 크다. 악수하고 가슴을 뛰며, 앞걸음에 좌우로 몸을 돌리고, 춤이 유창하다 (손발이 일치함) 는 목축 지역의 큰 특징이다.

형제 민족 무용 갈대춤.

또' 갈대를 밟다',' 묘어' 는' 조사' 라고도 한다. 남자가' 갈대' 를 연주할 때 하체 (엉덩이, 무릎, 발목 포함) 의 유연한 춤이 특징인 전통 민간 춤이다. 구이저우, 운남, 광시, 호남 묘족 지역에 전해지다. 그 활동의 내용과 성격에 따라 일반적으로 오락형, 풍습형, 공연형, 제사형, 예의형 5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스스로 즐거운 갈대춤을 즐기는 것이 가장 인기가 있으며, 무용수는 나이, 성별, 인원수에 구애받지 않는다. 흔히 볼 수 있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남자가 작은 갈대를 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여자가 손수건을 잡는 것이다. 남녀가 원을 이루며 큰 갈대를 부는 무용수들을 둘러싸고 리드미컬한 음악을 밟고 원을 그리며 춤을 춘다. 다른 하나는 여러 쌍의 갈대가 손을 이끌고 춤을 추는 것으로, 모두 뒤에서 원을 그리며 춤을 추며, 동작은 리드자가 연주하는 음악에 따라 변한다. 춤의 특징으로는' 밟기' 와' 뛰기' 가 있다. "밟기" 는 무릎이 약간 굽어서 리드미컬하게 앞으로 운동하고 단정하고 탈속적인 것이 특징이다. 점프' 는 뛰는 발이 땅에 닿은 후 하체가 떨리고, 두 발을 들어 올리고, 상체가 자연스럽게 흔들리고, 부드럽고 소탈한 것이 특징이다.

전반적으로, 노경무를 연기하는 것은 경기적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단체대회로, 음악을 많이 틀고, 오랫동안 춤을 추고, 목소리와 조화가 아름답고, 동작이 풍부하고, 동작이 풍부하여 승리한다. 개인전은 리듬이 변화무쌍하고, 빠르고 격렬하기로 유명하거나, 고난도 동작을 완성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갈대춤을 연기하는 내용은 매우 풍부하고, 어떤 것은 고난도의 기교를 보여 관객들의 찬탄을 얻었다. 구르는 구슬',' 구르는 모래',' 원숭이가 나무에 오르다',' 구르는 용' 과 같은 것들이죠. 어떤 사람들은 동물의 습관과 행동을 모방하여 생활의 유머를 보여 주고 쾌감을 준다. "소 싸움", "반닭" 과 같은 것들이죠.

형제 민족 무용 Sainaim

위구르족 민간 가무 형식 중 하나. 그것은 주로 신강 남부의 각 민족이 모여 살고 농업 생산에 종사하며 문화가 발달한 오아시스에서 기원하며 위구르족 고대 댄스곡의 이름이기도 하다.

Sainaim' 은 단체가무로 명절이나 노동 후에 자주 공연한다. 형식이 자유롭고 활발하여 고정된 프로그램이 없다. 무용수는 즉흥적으로 연기할 수 있고, 음악의 리듬을 맞추기만 하면 한 사람이 춤을 출 수 있고, 두 사람이 한 팀이나 삼삼오오 그룹이 될 수 있다. 일반 명절의 리듬은 중간 속도에서 빠른 속도로 점차 전환되는 것이다. 가무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사람들은 종종 "케이-저거!" 라고 소리친다 힘내요! ) 이때 사람 소리가 북소리를 내며 분위기가 고조에 이르자 모든 무용수들은 매우 흥분하고 흥분했다.

이런 춤은 서정이 아름답고, 동작은 머리, 어깨, 손, 손목, 허리, 종아리의 교묘한 운용이 특징이다. 세관 부서가 목을 움직이면 머리를 흔든다. 손목에는 손목, 회전 손목, 비벼짐, 허리에는 가슴허리, 옆허리, 뒷허리가 있습니다. 다리 동작이 더 풍부하고, 조금, 차고, 구르고, 구르고, 뒤집는 등등. 춤은 주로 모자, 팔팔, 스커트, 가슴 어루만지는 등 생활에서 취재한다. 오르가즘을 연출할 때 무용수는 한쪽 다리를 무릎을 꿇고 두 손을 복부 앞에서 어깨를 으쓱한 다음 두 손을 아래로 벌리고 오른손을 머리 위로 들어 손목을 감싸고 왼손 손가락을 무릎에 받치고 목을 가볍게 움직였다. 하이파이브, 어깨를 으쓱하고 손목을 감고, 마지막 목 동작이 두드러진 역할을 해 무용수의 낙관적인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이런 춤은 서로 다른 지방 풍격을 가지고 있다. 남강은 활발하고 다정하며, 춤은 가볍고, 손목춤은 변화가 풍부하다. 북강의 동작은 자유분방하고, 가지런하고 경쾌하다. 동강의 동작은 단정하고 점잖으며 걸음걸이가 좀 많다. 이런 춤의 음악은 아름답고 다정하며, 리듬이 선명하며, 반주 악기의 탬버린은 우렁차고 유창하여 분위기를 연출하는 고무적인 역할을 한다.

형제 민족 무용 강관춤

일명' 큰길열',' 고랑',' 대랑' 은 장족 민간 무용의 한 형태이다. 윈마산과 안두현의 산촌에서 유행하다.

한 그룹에는 적어도 네 명의 무용수가 있는데, 적으면 열 명, 많으면 여덟 명이다. 그들은 긴 벤치나 나무통 주위에 모였는데, 각자 손에 멜대를 들고 서로 두드리거나 벤치나 나무통을 두드리며 여러 가지 조화로운 소리를 냈다. 리듬의 변화는 무궁무진하고, 리듬감이 강하며, 목소리가 맑고 높고, 형세가 비범하다. 명절, 타작장, 거리 골목마다 멜대의 두드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특히 밤에는 곳곳에 불빛이 있어 마을 전체가 들끓었다. 멜대의 두드리는 소리와 경쾌하고 듣기 좋은 죽통 반주가 더해져 사람들의 환성 웃음소리가 이미 즐거운 목소리로 합쳐져 계곡을 뒤흔들며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춤 동작은 파종, 모내기, 해충 수확, 탈곡, 곡식 등 노동 과정과 즐거운 심정을 많이 나타낸다. 노래하고 춤을 추며 대나무 통으로 두드리는 것은 고산족의 공이춤과 같다.

강관춤' 은 더 이상 춤과 대형변화가 없고, 독특한 타격 리듬, 다른 스타일의 타법, 상하좌우로 얽힌 강렬한 음향으로 관객들의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