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오' 아이 문화' 라고 말하다

단오' 아이 문화' 라고 말하다

단오절은 중국의 4 대 전통명절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는 단오가' 아이' 의 명절이자' 사랑' 의 명절이다. 사람들은 쫑쯔 먹는 것 외에도 지방 민간 문화의 색채를 지닌 고풍민속들이 많아' 아이' 나' 사랑' 과 관련이 있어 중국 특유의' 아이' 문화를 형성했다. 통계에 따르면 단오절의 명칭은 중국의 모든 전통 명절 중 가장 많이 불린다. 명절 별명이 가장 높다. 단오절, 단오절, 단양절, 중오절, 중오절, 천중절, 하절, 오월절, 창창창절, 포절, 용주절, 욕란절, 쫑쯔 축제 등이 있습니다. < P > 천중절 고대인들은 5 월 5 일 태양이 중천에 무거웠기 때문에 이 날을' 천중절' 이라고 불렀다. < P > 해종절 고대인들이 단오에 갈색을 먹었을 때, 각 사람이 풀린 나뭇잎의 길이와 노인이 이긴 게임을 비교했기 때문에' 해종절 축제' 라는 별명이 붙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 욕란절 단오 때는 한여름으로 피부병 다발 계절이며 옛사람들은 란초탕으로 목욕을 하고 더러움을 없애는 것이 풍속이었다. 한나라' 대다례' 구름:' 오일일일란탕목욕'. < P > 중오절 오후, 12 지속, 음력 5 월은 오월, 5, 오동음, 5, 5 상중, 그래서 단오절은' 중오절' 또는' 중오절' 으로 불리며, 어떤 곳은' 오월절' 이라고도 불린다. < P > 단양절은' 형초세기' 에 따르면 한여름 승천, 순양은 위, 5 월은 한여름으로, 첫 오일은 고순양의 날씨가 좋은 날이기 때문에 5 월 초 5 일을' 단양절' 이라고 부른다. < P > 창포절 고대인들은' 중오' 가 금기를 범하는 날이라고 생각했고, 이 때 오독이 다 나왔기 때문에 단오풍속은 대부분 창포, 아이엽 등을 문에 매달아 놓는 것과 같이 독을 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오절은' 창포절' 이라고도 불린다.

딸의 날 명심표' 완서 잡기': "5 월 딸의 날, 단오소, 데이아이예, 오독영자. 완속은 5 월 초 1 일부터 5 일까지 어린 딸을 장식하고, 극태극 연구를 한다. 시집가는 여자도 각자 영녕으로 돌아간다. 딸의 날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 심방완의' 잡기' 는 "연경은 5 월 1 일부터 5 일까지 막내딸을 가꾸어 극연을 다 한다" 고 전했다. 이미 시집간 딸도 영비녀로 돌아가 두리화 () 로 돌아가 딸의 날 () 이라고 한다.

"5 월 5 일 단양이다. 문에 쑥을 꽂으면 향기가 만당하다. 쫑쯔 먹고 설탕을 뿌리다. 용선이 물에 들어가 기쁨에 넘쳤다. "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이 민요는 각기 다른 지방의 단오절 풍습을 서술하였다. 단오절에 쫑쯔, 용주 경주를 먹는 것 외에도 민간에는 수컷 황주, 향백 착용, 쑥 매달림, 창포 삽입, 종규 매달기 등의 풍습이 있다. 나의 고향은 장쑤 북부의 외진 산촌에 있는데 단오절을 보내는 풍습은 결코 복잡하지 않다. 단오절 이른 아침, 전날 베었던 쑥과 창포가 문, 창문, 침대 앞에 한 다발을 묶었고, 연녹색의 쑥은 맑은 향기를 풍기며 농가에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단오절에 쑥과 창포가 걸려 악을 피하고 복을 기원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밖에 가방 쫑쯔, 거품 용수욕도 있습니다. 단오절에 집집마다 아침 해가 뜨기 전에 우물에 가서 물을 길어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남녀노소 모두 우물에서 고른 물집 용수욕이나 우물물로 눈을 닦아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단오날의 우물물로 눈을 닦으면 눈병을 분명히 볼 수 있고, 1 년 동안 눈이 아프지 않다고 한다. 소용없지만 누가 눈병을 고쳤다는 말은 못 들었어? 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해가 뜨기 전에 우물물로 눈을 닦고 있습니다. 해가 비치면 우물물이 효력을 잃는다고 한다. 사실 단오절에 우리 아이들을 가장 즐겁게 세었다. 단오날 정오에 배불리 먹자 아이들은 모두 쫑쯔 () 를 데리고 마을에서 멀지 않은 하수구 () 로 무리를 지어 용수욕 () 을 하러 갔는데, 경기는 누가 멀리 헤엄쳤는지, 누가 오랫동안 잠수했는지 보았다. 오래 놀다가 배고프면 쫑쯔 먹기 시작, 누구의 쫑쯔 만두 고기보다 고소를 많이 하고 해가 질 때까지 놀다가. < P > 쫑쯔, 수천 년 역사의 누적을 거쳐 깊고 다채로운' 만두문화',' 아이문화' 를 형성했다. "만두문화", "아이문화" 의 역사를 탐구하고, "만두문화", "아이문화" 의 현황을 이해하고, 선진 문화의 발전을 위해 시장경제건설을 위해 인민대중의 물질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것은 필요하고 의미가 있다.

핑안 길조: 쑥 한 다발을 집 앞에 걸어라. < P > 단오절, 사람들이 집 앞에 쑥을 걸어놓는 것은 중국 국민들이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다. 아이, 키가 크고 곧은 식물이자 애국시인 굴원이 칭찬하는' 미인 바닐라' 중의 한 종류다. 쑥은 병을 치료하는 약초로 우리나라 고대에는 줄곧 약용 식물이었다. 한의사 침술 안의 뜸법은 쑥을 주성분으로 하여 혈에 타서 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쑥의 도덕은 백복을 모집하고 쑥 한 다발을 집 입구에 걸어두면 역병을 예방하고 몸을 건강하게 하며 가족을 핑안 축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쑥이 악을 쫓을 수 있다는 전설이 이미 오랫동안 전해졌다. 형초세기' 에 따르면, "닭말이 울릴 때, 쑥을 채취하는 사람이 행인처럼, 껴안고, 뜸병을 받고, 심지어 경험까지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닭명언) 일채아이 () 가 인도인으로 집집에 매달려 독가스를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전민적인 민속축제로서 단오도 무더위가 오기 전에 진행된 대규모 방역독과 방역거병 행사였다. 쑥 한 다발이 서민의 집 앞에 2 여 년 동안 매달려 있었지만, 여전히 약간 씁쓸하고 싱그러운 향기를 풍기고 있다. -응?

복고풍 여홍: 디' 아이인' 이' 애인' 을 선물한다. < P > 우리나라 강남북의 여러 곳에서 단오날에는 수향백을 수놓은 풍습이 있고, 정교하고 아름다운 향백은 악을 피하려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담았다. 단오일에는 향낭을 수놓은 향낭과 어린이에게' 오독 배꼽 주머니' 를 꿰매는 것 외에도 민간에서는 애인을 바느질하여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는 것이 유행했다. 아인은 천으로 바느질한 소인으로, 천에는 아이엽이 들어 있고,' 아인' 과' 애인 해음' 또는' 소천인' 이 들어 있다. 아이인은 어린이에 대한 사랑을 나타내기 위해 아동용 펜던트로 쓸 수 있으며, 외청년 남녀의 펜던트로 서로 사랑을 나타낼 수도 있다. 구체적인 방법은 흰 천이나 단색 천을 가져와 약 6-1cm 길이의 두 개의' 큰' 자형으로 잘라서 맞대고 바느질을 하고, 아이잎이 든 주머니구멍을 남겨 놓고, 천을 안쪽으로 뒤집고, 솜뭉치로 아이잎과 향신료를 싸서 꿰매는 것이다. 잉크펜으로 작은 아이인을 위해 얼굴 이목구비를 그릴 수 있고, 꽃천을 작은 천으로 잘라 아이인에게 씌울 수도 있다. 여자 아이인은 검은 선을 꿰매고 작은 머리를 엮어야 하고, 남자 아이인은 이마에 잉크로 앞머리를 긋고, 머리나 조금 뒤에 다시 실을 꿰매면 걸거나 선물할 수 있다. 정교한 아이인은 땀 냄새를 없애고 향기를 맡을 수 있으며, 병도 없애고 재해도 없애고 상쾌한 정신도 없앨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절 때마다 이 작은 향가방, 가는 채색선은 이미 본연의 정을 단단히 묶고 있다 ... < P > 서로 다른 수량 대추 가방은 쫑쯔 속에 다른 의미 < P > 대추를 가지고 있다: 일원복시, 만상쇄신, 일심전심으로 모든 것을 처음부터 시작한다. 두 대추: 부부 만두, 연리 만두, 사랑 만두, 붉은 마음 두 개를 상징하고, 끈적끈적한 찹쌀덩어리에 싸서 끈적끈적하고, 뽀뽀하고, 집에 사 가면, 너희 부부는 화목한 가정이 행복하다. 대추 세 개: 삼성고사진, 사서 복록수 삼성을 모두 사왔어요. 대추 네 개: 사희가 부자가 되다. 대추 다섯 개: 단오가 지나면 수능을 치러야 할 것 같아요. 과거는 과거 과거 과거는 오자 등과를 상징했습니다. 또 한 가지 풍습이 있는데, 집에서 과거나 수능에 참가하지 않은 사람은 어떻게 합니까? 그것은 오복림문이라고 합니다. < P > 단오절, 수천 년 동안 전국이 5 월 이렇게 * * * * * * * * * * 로 가득 찬 로맨틱한 날 굴원, 용주 경주, 쫑쯔, 쑥잎 삽입, 창포, 수웅황, 페향백을 선택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반짝임을 보여주는 훌륭한 안배였다 < P > 단오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로서 수천 년 동안 끊임없이 이어져 왔으며, 유래가 길고 끝이 없다. 그것은 이미 중화민족의 상징이 되었다. 일종의 흔적, 일종의 정서, 대대로 중국인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는 것은 영원히 지워지거나 가져갈 수 없는 것이다. (저자: 진경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