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국이 인도의 식민지 통치에 대한 이후 역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영국이 인도의 식민지 통치에 대한 이후 역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영국 식민지 침공 이전에 인도 국민들은 풍부하고 찬란한 문명을 창조해 인도 역사의 발전에 강력한 추진력을 제공했다. 하지만 일부도 인도 역사 발전의 짐이 되고 있는데, 가장 전형적인 것은 카스트 제도다. 카스트제도는 처음에는 그 존재의 필요성이 있었지만, 나중에는 인도 사회 발전에 가장 큰 장애물이 되었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하나는 힌두교인데, 그것은 인도 사회에 깊은 종교적 흔적을 남겼다. 그러나, 영국 전투기가 인도의 이 땅을 밟았을 때, 그것은 큰 변화를 일으켰다. 필자는 이 문제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첫째, 마을 공동체 체계의 해체
마을 사회 제도는 후베다 시대에 형성되었다. 그것은 부족 사회의 씨족 공동체에서 진화한 것이다. 마을사는 자연경제 실체로, 그 중 경작지는 마을사가 소유하고, 마을사에서 가정으로 분배되며, 인구변화와 생산조건에 따라 정기적으로 재분배한다. 목장, 황무지, 숲, 수원은 마을사에서 집단적으로 사용하는 반면, 집, 집 부근의 정원, 농기구, 경작물은 개인 가정의 사유이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생산 과정에서 경제실체인 마을 공동체를 떠날 수 없다. 농민들은 자연스럽게 시골 공동체에 묶여 있다. 이 제도는 처음부터 인도 농업의 발전을 촉진시켜 인도 사회의 내부 안정을 효과적으로 보장했다. 하지만 상품경제가 발전하면서 모와아 시대 후기에 이르러 마을사회제 자급자족하는 자연경제가 상품의 유통을 방해하면서 사회 전체의 경제 발전이 침체되고 있다. 영국인의 도착은 우선 이런 자연의 경제 상태를 깨뜨렸다.
18 13 부터 영국은 인도를 농업 원자재의 공급국으로 만들고 싶어 했습니다. 하지만 영국인들은 곧 인도를 원자재 생산지로 바꾸는 데 큰 장애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도의 자급자족하는 농업 경제였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국명언)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9 의 30 년대부터 70 년대까지 영국은 인도에서 세제개혁을 시작했다. 개혁의 내용은 (1) 세율 인하이다. (2) 지방세 개정 주기를 연장하다. (3) 일부 지역에서는 토양의 좋고 나쁨에 따라 세금을 정하고, 세액을 각 토지에 정한다. (4) 다시 한 번 납세자가 자신의 토지를 자유롭게 처분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담보전매를 포함한다. 이러한 조치의 중심은 지주와 농민의 생산 적극성을 자극하여 경영 개선의 혜택을 얻고 경제 작물의 재배 면적을 확대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이 개혁의 결과는 식민지 사람들이 예상한 바와 같이 경제작물의 재배 면적이 확대되어 시장에 내놓은 농산물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인도의 자급자족 농업경제체계와 이를 바탕으로 세워진 마을사회제도가 점차 해체되면서 자본주의 상품경제에 녹아들기 시작하면서 농업 현대화의 길을 걷고 있다.
둘째, 등급제도의 약화
카스트 제도는 인도 사회 특유의 등급제도이다. 최초로 아리아인에 의해 건립되었는데, 주로 힌두교의 유지에 의존한다. 카스트제도는 수천 년의 발전, 공고화, 완벽을 거쳐 이미 엄밀하고 효과적인 사회조직과 통제 메커니즘이 되어 사회생활을 규범화하고 생활의 안정을 유지하였다. 어느 정도 사회 단결의 안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나 현대화의 관점에서 볼 때, 카스트 제도의 부정적 효과는 자명하며, 그것은 사회의 수직적 흐름을 방해한다. 카스트제도는 상카스트와 하카스트가 서로 접촉하여 서로 격리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카스트, 카스트, 카스트, 카스트, 카스트, 카스트, 카스트) 카스트 사이의 흐름, 특히 상향 흐름은 매우 어렵다.
영국의 인도 점령이 추진되면서 인도 문화가 속속 유럽에 유입되면서 유럽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일부 영국 학자들은 힌두교 체계를' 비열하다',' 잔인하다',' 무법' 이라고 비난했다.
그래서 그들은 서구 기독교 문명으로 인도를 바꾸기로 했다. 19 세기 상반기부터 영국 당국은 선교사들이 인도에 대량으로 들어와 인도에 기독교를 전파하도록 독려했다. 이 선교사들은 선교뿐만 아니라 학교를 설립하고 서방 교육제도를 도입하여 하층 카스트를 많이 흡수했다. 동시에 여자 학교도 설립했다. 독서는 더 이상 고성의 특권이 아니며, 저성의 사람도 학교에 들어갈 기회가 있다. 이것은 인도 사회의 전례 없는 변화이다. 선교 활동으로 인해 인도에 종교 개혁가들이 생겨났는데, 그들은 주로 서구의 자유 평등 사상의 영향을 받아 종교 개혁을 주장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라모한 로이는 이 시기 인도 민족 부흥의 선구자로 인정받았다. 그는 먼저 종교 개혁을 시작하여 범천협회를 설립하여 힌두교에 도전했다. 나의부터 모든 개혁가들은 서구 자산계급의 사상에 힘입어 모든 잔혹하고 진부한 사회 나쁜 습관에 맹렬히 발포하고 있다. 1850 년 정부는 카스트 무행동능력법 배제법을 반포해 카스트 권리가 정부법령에 복종해야 한다고 선언했고, 일부 인도 주민들은 종교신앙과 카스트 때문에 재산과 상속권을 박탈해서는 안 된다. 1872 가 반포한 특별결혼법은 동혼과 일부다처제를 금지하는 것을 명백히 규정하고 있으며, 카스트를 초월한 결혼은 합법적인 결혼으로 인정된다. 이러한 법령의 반포가 결국 카스트 차별을 없애지는 못했지만, 이는 결국 인도 전통 사회의 중대한 변화로 수천 년 동안 카스트 제도의 권위를 흔들어 인도가 현대화의 길에서 만족스러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따라서 영국의 식민지 통치가 카스트 제도의 기초를 무너뜨리고 인도 국민들이 카스트 제도가 인도 사회에 미치는 피해를 깨닫고 힌두교의 권위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셋째, 사회적 나쁜 습관의 개선
식민지 통치 초기에 인도인들의 반감을 피하기 위해 식민지 당국은 인도 풍습에 대해 불간섭 정책을 채택했다. 그러나 18 13 년 후, 기독교가 인도에 퍼지면서 선교사들은 힌두교의 나쁜 관습 중 일부가 그들이 선포하는 서구 문명과 양립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것은 인간 본성에 위배되며 신성 모독입니다. 서구 문명이 주창한 인간성을 중시하고 자유민주주의를 숭상하는 이념에 어긋난다. 따라서 그들의 추진으로 식민지 정권은 입법 수단을 통해 사회개혁, 즉 인도 사회의 나쁜 습관에 대한 개혁을 실시하기 시작했다.
개혁은 터무니없는 유아 살해 풍습으로 시작된다. 일부 힌두교도들은 종교적 소망을 이루기 위해 한 아이를 갠지스 강 하구의 바다에 던지는 오랜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1795 년 식민지 당국은 방글라데시 관할 조례를 공포하여 유아 살해 풍습을 살인죄로 선포했다. 이 법은 곧 다른 성으로 확대되어 이 사악한 풍습을 서서히 소멸시켰다.
그런 다음' 사티' 를 금지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사티의 원래 의도는 정결하고 현혜적인 여자였으며, 나중에는 이런 정결한 여자와 남편의 시체를 함께 태우는 풍습으로 발전했다. 윌리엄 벤딩크는 인도 총독으로 임명된 후 신중한 연구를 거쳐 즉시' 사티' 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1829, 17 년 2 월 4 일 식민지 정부는 유명한 17 호 규정을 통과시켜' 브레이크 패드' 위법을 선포했다. 법이 공포된 후,' 미사' 의 풍습이 완전히 폐지되지는 않았지만, 이러한 행위는 현저히 줄어들었다. 이러한 개혁은 영국이 인도를 현대 문명 사회로 끌어들이는 중요한 조치라고 할 수 있다.
인도의 전통적인 나쁜 습관에 대한 개혁은 인도 사회의 사상 변화를 촉진하고, 인도 전통 관념의 기초를 흔들며, 미래의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관념의 출현을 위해 토양을 준비했다.
결론
전반적으로, 거의 200 년간의 식민지 통치는 인도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인도의 전통적인 사회 구조와 가치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인도에 입국한 다른 민족들과는 달리, 영국인들의 인도 사회에 대한 감동은 표면적인 것이 아니라 사회 구조에 깊이 들어가 서구 문명으로 인도 문명을 개조하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들은 인도 사회를 변화시켜 독립 후 인도 정치 제도의 건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