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속화는 무슨 뜻입니까?
세속화는 무슨 뜻입니까?
2. 세속은 일반적으로 세상의 나쁜 습관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위선, 허영, 탐욕, 속물, 의리를 잊는 등이다. 사람들은 이런 나쁜 풍조가 세상에만 존재하고 마귀 세계와는 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세속이라는 단어를 인류의 단점을 묘사하고 있다. ...
3.' 세속성' 에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민중의 유행 습관을 가리킨다. 평범하고 평범한 사람. 조류는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세속은 이렇다' (이전의 의미) 와' 나는 세속적인 사람이다' (후자의 의미) 라는 말이 있다.
질문 2: 세속주의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공통된 풍속과 전통
발음
해석은 당시의 사회 풍습을 가리킨다. 세상은 유연하지 않고 판에 박힌 풍습이다. 속물: 품위가 낮고 우아하지 않다. 사회에서 인기가 많고 평범하다.
사전 해석
첫째, 1, 세계에서 딱딱하고 경직된 풍습
공통 관점
2. 비종교적인
그녀는 그들이 교회로 돌아가는 길에 세속적인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3. 당시의 사회 풍속을 가리킨다.
아야코? 도원: "짱 위선은 천하를 현혹시키고, 변태는 대중을 현혹시키고, 성인은 세속을 생각하지 않는다." 사기? 관원 열전: "가르치고, 상하와 조화를 이루고, 세속의 아름다움, 정연으로 금지하고, 관직에는 악이 없고, 도둑은 감당할 수 없다." 명소찬' 달콤한 가방'? 사표: "다만 이 사람은 좀 촌스럽고 세상 물정을 모른다."
4. 필멸의 생활 세계
장자? 천지': "당신이 채식주의자라는 것을 알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쉽게 돌아오고, 몸 속에서 하느님을 안아준다면, 당신은 악에 겁을 먹을 수 있습니까?" 한가일' Xi 시':' 세속의 세상은 희미하고, 눈부시게 희끗희끗한 아름다움과 악.' 이명지' 와 연약함 등 책':' 속속담에도 바람직한 점이 있다: 가난하고 천박하고 부귀는 어렵다. 노력은 쉽고, 한가하기는 어렵다. 고통을 참는 것은 쉽지만, 가려움을 참는 것은 어렵다. 왕희언' 고옥' 제 4 부 제 7 부: "모든 세속적인 즐거움, 이른바 부귀영화, 나는 모두 본 적이 있다. ""
5. 속인, 일반인을 가리킨다
장자? 세상: "옳고 그름을 책임지지 않고 세상과 어울리다. 클릭합니다 상군서'? 더 많은 법 ":"아들의 말, 세속적인 말. "기록? 오희희: "그가 말한 바와 같이, 세속이 아는 것은 유일무이하고 천자가 기뻐하는 것이다. 소송순친' 하연연 명월루' 중 하나: "난간 옆에서 휘둘러 세속을 묻는데 누가 두꺼비궁을 얻었습니까? "주" 청대 안잡식 "볼륨 2:" 세속적 속물 시비는 모두 그렇다. ""
6. 저속함 평민
당한은' 제후묘지명':' CCBA 는 세속정신이 없는 문장' 이다. " 청 당 서지는 "윤시 원공 () 묘비명": "숙부의 천성은 호매하고, 헌신하는 것을 좋아하며, 세속적인 추함은 없지만, 교제는 널리 알려지고, 좌석은 항상 꽉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성타오' 예환지' 1: "백나무가 마지막 문장을 말했을 때 환이는 자신이 갑자기 중년이 되었다고 느꼈고, 세상 물정, 기민함, 세속, 미간에 완전히 묘사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세속주의' 에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유행하는 민간 습관을 가리킨다. 평범하고 평범한 사람. 조류는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세속은 이렇다' (이전의 의미) 와' 나는 세속적인 사람이다' (후자의 의미) 라는 말이 있다.
선행자로 사용되는 단어의 예:
추사 굴원 어부: "안능호 하백, 어찌 세속적인 먼지를 얻을 수 있단 말인가?" " "하오, 순결의 비유"
\ "추 연설 \" 동방삭 \ "일곱 충고? Shenjiang: "세속적 인 변화, Boyi 는 Shouyang 에 배고프다. ""
1993 5 월의 무대와 스크린? 「마네킹」 (manikin model) 이라는 기사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마네킹이 세속적 편견의 울타리를 뚫고 눈물을 흘리며 피를 흘리는 정신적 빛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그것은 무겁고 비장한 아름다움이다. "
후의어의 예: "맹자? 리앙: "전 군락도, 세속적인 음악도 할 수 없어요. ""
상업 서적? 더 많은 법 ":"아들의 말, 세속적 인 말. ""
질문 3: 종교 * * * 나라에서' 세속화' 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간단한 이해는 유비쿼터스 종교를 종교 분야로 복귀시켜 현대 문명을 포용하는 것이다.
교회와 국가의 단결을 봐 * * * 국가는 여성이 눈을 크게 뜨고, 금주, 전국 수재월, 이교도를 차별하고, 사상이 보수적이고 낙후될 것을 요구한다. .....
일반 현대 국가에 비해 여성의 권리를 보호하고 알코올과 종교의 평등을 허용하는 것이 너무 많다.
질문 4: 송사 세속화는 무슨 뜻인가요? 송사의 내용이 대중생활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는 얘기다.
질문 5: 세속화의 정의라는 의미상의 모호함과 세속화라는 단어의 정반 두 가지 의미는 오늘날 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한 관점에 흥미로운 증거를 추가한 것 같다. 물론 우리의 토론에도 유익한 계시를 가져왔다. 세속화 토론에서 미국 학자 래리? Shiner, Larry 의 이해는 아마도 가장 포괄적이고 세심한 것 같다. 실증연구의 세속화 개념' 이라는 제목의 문장 중 선나는 세속화가 6 층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종교의 쇠퇴, 즉 종교 사상, 종교 행위, 종교 조직이 사회적 의의를 잃었다는 것을 예고한다. 둘째, 종교단체가 이 세상에서 이 세상으로의 가치취향의 변화, 즉 종교부터 형식까지 현대 사회에 적합한 시장경제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셋째, 종교와 사회의 분리, 종교는 공공과 사회적 기능을 상실하고 순수한 사적인 일이 된다는 뜻이다. 넷째, 신앙과 행동의 변화, 즉 세속화 과정에서 각종 교리가 과거에 종교 대리인의 역할을 맡았다. 다섯째, 세계가 점차 그 신성한 특징, 즉 사회의 초자연적 성분이 줄고 신비감이 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여섯째, 그것은' 신성한' 사회에서' 세속' 사회로의 전환을 대표한다. (1) 선나의 이해는 세속화의 전체 의미를 요약했다. 그러나 세속화의 뿌리의 의미와 사용 역사를 고려한다면, 선나가 정의한 6 층의 의미를 총결하면 세속화는 비신성화인 것 같으며, 이는 긴 사회 변천 과정을 의미한다. 이 과정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사회의 변화, 즉 인간 사회의 각 분야가 점차 종교의 속박에서 벗어나고, 각종 사회 제도가 점점 이성적으로 변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종교 자체의 변화, 즉 전통 종교가 끊임없이 자신을 조정하여 사회의 세속화에 적응하는 것이다. 이 정의에는 세 가지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세속화의 시간 범위를 강조하는 것이다. 세속화가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세속화는 하루의 추위가 아니라 인류 발전사의 긴 과정이며, 아마 어떤 애매모호함도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둘째, 사회의 세속화는 인류 발전의 역사적 사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인류의 역사도 종교의 발생 발전의 역사이다. 서구 사회를 예로 들다. 기독교가 4 세기에 로마제국의 국교가 된 후 서방 사회는 그 통치 아래 천 여 년 동안 통치하였다. 세속 왕권과 종교권력 사이에 논란이 있었지만 종교권력이 우세했다. 기독교 통치의 전성기는' 신앙의 황금시대' 라고 불린다. 그러나, 인간 사회가 근대에 접어들면서 공업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비약적인 발전, 인간의 자의식의 부상, 전통 종교의 세력 범위가 점점 좁아져 결국 공장 문 앞에 멈춰 섰다. 세 번째는 전통 종교 자체의 세속화, 즉 종교가 내용부터 형식, 조직에서 예의에 이르는 일련의 변화다. 이러한 변화의 특징은 한마디로 전통 종교 신학의 신성성, 종교 조직의 신성구성, 종교 예절의 신성한 분위기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세속화 정의에 대한 어떤 사고도 종교의 정의와 관련이 있다. 저자는 종교는 초자연적, 초험적 힘, 신령에 대한 신앙과 숭배를 중심으로 한 사회의식이며, 특정 조직제도와 행동활동을 통해 이런 의식을 반영하는 사회제도라고 생각한다. 사회의식으로서 사회는 종교의 기초이며, 종교는 사회의 변화에 따라 변화할 수밖에 없다. 종교는 사회제도로서 사회총제도의 일부일 뿐, 총제도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종교의 변화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반대로, 종교의 변화도 사회의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것은 세속화의 정의를 생각하는 기초이다.
질문 6: 당신이 말하는 예의문화체계의 세속화는 무슨 뜻입니까? 중국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절의 나라로, 그 의상과 문화재는 민족 문명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세계에서 유일하다. 중국인의 치국 방략은 백가쟁명, 백가쟁명 끝에 결국 예치국의 길로 들어섰는데, 이것은 역사의 선택이다. 2000 여 년의 역사 장하 속에서 의식은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고대 사회의 정치, 경제, 문화, 풍속 습관에 모두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하였다. 오늘날, 우리가 중국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발양할 때, 우리는 예악 문명에 관한 지식을 좀 알아야 한다. 예의는'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의 큰 원칙이다
주공 예악, 중국의 문화적 배경은 이때부터 확립되었다. 이후 공자와 그 제자의 보급을 거쳐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에 쓸 수 있는 넓고 심오한 체계가 되었다.
우선, 천인 관계는 예의에 속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사람들이 자연에 적응하고 이용하는 방법, 만물과 어떻게 지내는가가 모두 예의 형식으로 규정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예기를 읽었습니까? 월령' 은 해와 달과 별의 운행 법칙, 기상현상학의 변화주기, 동식물의 성장 과정, 사회생활의 각종 규범을 매달 기록했다. 사람들은 삼림 자원을 소중히 여기고 어린 동물을 보호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당시 인구는 오늘보다 훨씬 적고, 자원은 오늘보다 훨씬 풍부했지만, 유가는 이미 사람과 우주 만물이 반드시 * * * 휘황찬란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얼마나 가슴과 식견이 있는가!
둘째, 국전제는 예의에 속한다. 중국 문화에서는 도덕적 이성에 부합하는 국가제도를 제정하는 것을' 예락제' 라고 하고, 좋은 제도가 파괴되어' 예붕악' 이라고 부른다. 예의는 국가 치국의 대법이다. 무례함은 어쩔 수 없이 사회 엘리트의 지식이 된다. 관련 토론은 모두 그것에 관한 것이다. 예를 들어' 좌전' 은 한 선생의 말을 인용했다. "예, 국가, 국가, 국민, 후계자." 공은 "국가가 예의가 없으면 국가가 예의를 갖추면 안전할 수 있기 때문에 예의는 국가를 관리하고 국가를 안정시킬 수 있다" 고 말했다. 예교민으로 친족의 화목을 가르치다. 예의로 자리를 지키고 자손을 이롭게 하다. " 자숙은 "의식, 위아래 기율, 천지의 경위, 국민이 태어난 이유, 군이 우선이다" 고 말했다. Xunzi 는 "한 나라가 무례하다는 것은 옳지 않다. 예식이 국정인 것은 예컨대, 역시 무겁고, 밧줄은 같고, 곧고, 규칙은 같고, 방도가 같기 때문이다. 만약 틀렸다면, 사람은 거짓말을 할 수 없다. " 예의와 치국의 잣대, 끈 잉크, 크기를 비교하는 것이 표준이다.
치국 이념의 실현도 의식을 통과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치국의 이상과 이념도 예의를 통해서만 층층이 추진되어 점차 현실이 될 수 있다. 이 진실은 \ "의식 \" 에서 매우 명확하게 말했다:
도의적이고 무례하다. 교훈이 정확하고 저속하여, 예의를 갖추지 못하다. 변명하여 변호하고, 예의에 어긋나다. 상하, 부자 형제, 무례한. 공식 학자, 무례한. 반초가 군대를 경영하고, 그는 관청에 법률로 맡겼다. 체면이 서지 않고 단정하지 못한 것은 좋지 않다. 신사에서 귀신을 제사하는 것은 성실하지 않다.
이 말은 도덕과 인의가 유교 사상의 핵심이며, 의식 없이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는 뜻이다. 예의가 없고, 사람을 교육하고, 풍속을 바꾸는 것은 불완전하다. 예의가 없으면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없다. 6 월, 신하, 아버지, 아들의 명분은 윤리의 기초이며 예의에 따라 결정되지 않는다. 반초치군, 관원 법 집행. 예의가 없으면 위엄 있는 분위기가 없다. 신령과 조상 등을 제사하다. , 의식 없이는 진실하고 엄숙한 수 없습니다. 요컨대, 예의가 없으면 아무것도 잘 할 수 없다.
예치와 법치는' 대항' 의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
예로부터 치국 방식에서는 법치와 예치 다툼이 있었고, 선진시대에는 어느 것이 우월하고 어느 것이 열악했는지에 대한 변론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먼저 법가학설을 살펴보자. 전국 시대의 법가, 초기에는 상양, 심불해, 심도를 대표했고, 후기에는 한비를 대표했다. 상양은 법률을 중시하고, 법이 대중에게 공개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법에 따라 엄격하게 행정하며, "법이 비싸지 않고, 법이 끊어져야 한다" 고 주장한다. 향청, 장군, 서민 모두 왕명을 거역하고 국가 금지령을 어기면' 죽어도 사면하지 않는다',' 구형일상' 을 주장하며 다형다상을 신중히 사용한다.
신불해는' 술', 즉 군주가 신하의 정치 기술을 통제하는 것을 강조하며, 엄격한 시험 제도를 세워 그들이 열심히 일하도록 하고, 속임수를 훔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동시에 조용히 해야 하고, 예측할 수 없고 종잡을 수 없는 느낌을 주어야 상황을 통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심도는 또한' 사유법정' 을 주장하고, 관원은 법을 준수해야 하며, 백성들은 법노예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동시에, 그는' 세'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만약 야오가 권력과 영향력이 없는 일반인이라면, 그는 심지어 그의 이웃을 사용할 수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남방의 국왕이 되어 그가 세상을 통치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지위와 권력은 특히 중요하며, 국왕은 반드시 이런' 세' 를 잘 이용해야 한다.
한비는 법가의 집대성자이며, 그의 이론적 기초는 인간성의 선리이다. 그는 농사를 짓는 것이 힘들다고 하는데 왜 인종이 있는가? 그것은 내가 부자가 되고 싶기 때문이다. 싸움은 위험하지만.
질문 7: 교육의 세속화란 무엇입니까? 기독교가 중세 서유럽 사회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정신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경제, 정치, 일상생활에도 깊이 스며들었다. 개신교와 구종교의 교육 분야에서의 일련의 경쟁은 다른 사회적 요인과 얽혀 있고, 게다가 현대교육의 세속화 과정까지 더해져 종교정신과 인문적 특색을 겸비한 새로운 교육을 만들어 서유럽과 전 세계의 현대교육 모델을 위한 기초와 여정을 제공한다. 서유럽 근대 교육의 세속화는 크게 다섯 가지 측면으로 요약될 수 있다. 하나는 교육 대상의 대중화, 즉 일반인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둘째, 교육의 목적은 이중성이다. 즉, 더 이상 단일 성직자를 양성하는 목적이 아니라 사회에 유익한 실용적인 내용을 늘리는 것이다. 셋째, 조직 구조의 세속화, 학교는 더 이상 교회의 부속이 아니다. 국가 역량과 기타 숙박력이 학교 설립 및 관리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넷째, 인간적인 교수법은 인문 과정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임기의 생리적 특징에 따라 교수를 디자인하고 체육 단련을 중시한다. 다섯째, 교육 언어의 국유화, 민족 언어 학교의 왕성한 발전, 민족 언어 삼각학과 종교 개혁 시대의 상호 작용으로 민족 언어의 규범화 과정을 추진한다. 교육 세속화의 가장 큰 원인은 서유럽 사회의 지식과 각종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