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마을 보호의 목적과 의의
고대 마을 보호의 목적과 의의
현재 우리나라의 많은 문화학자들은 고대 마을의 보호에 대해 많은 통찰력을 제시하고 있으며,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이 있는' 약' 을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관광 개발은 여전히 필수적이며 고대 마을의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문화학자들이 문장 중에 쓴 바와 같이, 그들이 고대 마을에 들어갔을 때, 일종의 고전적인 경지의 아름다움이 정면으로 다가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수백 채의 고대 건축물이 엇갈려 조각화 지붕이 우러러보고, 거리 남북과 골목길이 가로놓여 수백 년 동안 발자국에 연마된 자갈길이 유난히 둥글게 변했다. 그러나' 전국문화재보호단위' 라는 영광스러운 칭호는 여전히 고촌의 느린 쇠퇴를 막을 수 없다. 실제로,' 전국 문화재 보호 단위' 로 열거된 많은 곳에서 대량의 고대 건축물과 문화적 특색은 여전히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거나 파괴되었다. 전문가들이 묘사한 바와 같이, 조각창턱이 사라지고, 지붕의 들보가 사라지고,' 문당가구' 가 사라지고, 사당의 돌북이 사라지고, 귀중한 목재가 없어진다. 이것은 고촌의 현 상태이며, 대부분의 고촌에서 만난 것과 같은 운명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전국문화재보호단위' 로서 이 칭호 때문에 파괴될 가능성을 피하거나 늦추었다. 문화 부문이' 문보 단위' 를 설립하여 이 문화유산에' 부적' 을 주었다고 말해야 한다. 이는 문화재를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방식이자 주요 수단이기도 하다. 이런' 부적' 이 없었다면 얼마나 많은 문화재가 이미 만신창이가 되었는지 모르겠다. "전국 문보 단위" 와는 달리, 고대 마을의 운명은 그렇게 운이 좋지 않다. 첫째, 고대 마을 보호는 늦게 시작되었고, 둘째, 고대 마을 보호는 아직 법적 수준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셋째, 고대 마을 보호 범위는' 전국 문화재 보호 단위' 보다 훨씬 크고 보호 강도도 훨씬 컸다. 그래서 전문가들이 묘사한 바와 같이 고촌에 들어서니 곳곳에 쌓인 장작, 거미줄처럼 어지럽고 노출된 낡은 전선, 나무 기둥이 삐뚤어지고 기와가 깨지고 가금류가 뒤죽박죽이 되어 곳곳에 코를 찌르는 냄새가 가득했다. 요컨대, 고대 마을 보호는 어렵다! 어렵다! 어렵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많은 고대 마을이' 문화재 보호 단위' 로 등재되기 전에 관광업의 조기 개입으로 효과적인 보호를 받아 이와 같은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기쁘게 보았다. 우리는 다른 견해를 바꿀 수 있습니까? 관광부문이 처음으로 고촌의 가치를 발견하고 개발해 고촌의 보호가 세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아마도 이런 견해는 많은 사람들의 의문을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역사의 출발점으로 돌아가 이 문제를 바라볼 수 있을지는 논란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롄청 현의 페이 티안 (peitian) 과 사이 (Xi) 의 두 고대 마을을 예로 들어 봅시다. Peitian 은 Liancheng county 의 관광 개발 지점으로 처음 선정되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페전고촌에 들어갔는데, 변천이 쇠퇴하지 않는 고택, 고풍스럽고 어지럽지 않은 정원, 가지런한 마당, 새꽃 향기만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잘 깔린 천년노거리, 양쪽의 가게도 그 해의 번화함을 잃지 않았다. 한극 특유의 서피와 황아 중주운은 수시로 고극대에서 전해 온다. 마을 끝에 있는 남산서원에서는 여전히 책을 읽는 소리가 들려온다. 습시, 일찍이 1990 년대에 성급 역사문화명촌으로 등재되었지만 최근에야 국가급 역사문화명촌으로 등재됐다. 하지만 관광개발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지금 익히는 보호는 다른 곳과 같다. 건축과 문화적 내포에서 배전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하는 전문가들이 있었지만, 지금의 습은 건축물 파괴가 심각할 뿐만 아니라 고대 마을의 풍모도 훼손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습에 들어서면 역사 유적을 찾기가 어렵고 심지어 위생조차도 받아들일 수 없다. 습관적으로 이런 상황이 발생한 원인은 다방면이지만, 이것은 초기 관광업 발전 부족과 관련이 있습니까? 현재의 상황으로 볼 때, 주된 원인은 아니지만, 적어도 중요한 원인, 주요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역사 문화 명촌으로서, 이 몇 년간의 보호 과정에서 효과적인 법적 효력과 계획 권위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보호 자금과 보호 전문가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셋째로, 보호는 새로운 농촌 건설과 인민 생활 조건 개선과 심각한 충돌이 있다. 즉, 누가 그것을 보호할 것인가? 어떻게 보호합니까? 고대 마을 보호를 괴롭히는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한편으로는 민중이 주거조건을 개선하고자 하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자금이 심각하게 부족하다는 보장이다. 한편 대중은 개발의 가치를 보고 농가 음악 등 관광 개발에 자발적으로 종사했다. 한편으로는 계획이 부족하여 무질서한 발전을 초래하였다. 더욱이, 많은 역사 문화 명촌들이 문화재 보호 관리를 따라잡지 못해 수많은 고대 마을의 역사 유적이 하룻밤 사이에 갑자기 자취를 감추었다. 당초 많은 문화학자들이 봤던 그런 슬픈 장면도 나타났다. 우리는 지금 이 결과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신경 쓰지 않지만, 적어도 관광업이 일찍 개발에 개입할 수 있다면 이렇게 고통스러운 국면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봉황고성의' 세삼동' 과 도급 파문을 들 것이다. 실제로 관광 발전에는 용납할 수 없는 현실이 나타나고, 매우 난폭하고, 문화재 보호 법규에도 불구하고 문화재 보호의 가치를 이해하지 못하고, 관광업에 영구적인 치욕을 짊어지고, 무거운 대가를 치렀다. 그러나 우리는 고대 마을에 대한 관광 개발의 보호 작용을 부인할 수 없고, 관광 개발을 보호에서 제외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고대 마을 보호에서 관광 개발의 지위와 역할을 인식하고, 또한 관광 개발이 고대 마을을' 살아있게' 하는 역할을 보아야 한다. 현재의 상황으로 볼 때 문화재 부문의 보호 요구에 따라서만 고촌을 살리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제도적으로 보면 문화와 문화재 부문은 고촌의 보호만 맡고 개발은 책임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또한, 문화, 문화재 등 부문은 건물 자체를 보호하는 것에 더 관심이 있으며,' 활태 문화' 의 보호는 하나의 계획일 뿐, 더 많은 것은 현지인 자신이 부담한다. 그래서' 문화의 빈 둥지' 가 생겨났다. 따라서 고대 마을의 개발과 보호에서 관광의 역할을 확실히 해야 한다고 말할 때, 과거의 오해를 없애고, 제도적으로 고대 마을의 보호와 개발에 존재해 온' 두 장의 가죽' 문제를 해결하고, 보호와 개발에서 각자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문화재 부문의 경우 법률의 효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공식적인 보호기구를 설립하고, 보호팀을 구성해야 한다. 동시에, 센서스와 보호 계획을 잘 세우고 보호 서류를 작성하다. 관광부문에 있어서, 법률에 규정된 범위 내에서 합리적이고 질서 있고 과학적인 발전을 해야 한다. 개발에서는 보호 목적의 이익 극대화와 고대 마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이익 극대화에서 보호와 개발의 윈윈을 실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윈윈, 윈윈, 윈윈, 윈윈, 윈윈, 윈윈, 윈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