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반고국 상세 대전

반고국 상세 대전

반고국, 옛날 반고 신화 한족문전과 요족 장족 등 각 민족 중에서 입소문을 퍼뜨렸고, 글이 적힌 반고국의 이름은 남조량인 임방의' 서술이기' 에 기재된' 남해중반고국',' 서술이기' 에 처음 등장한다. 계림에는 반고씨 절이 있는데, 오늘 사람들은 제사를 기원합니다. < P > 반고의 기원과 반고국의 소재지는 국내 신화 학자들의 논란의 초점으로 지금까지 멈추지 않고 있다. 현재 학계의 주류 관점은 반고 신화 () 가 인도 불교동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원형은 고대 인도 창조 신화 중 범모신이 우주를 창조한 이야기이다. 허난성, 광둥 화도, 광서 내빈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25 년 3 월 중국 민간 문예가 협회는 허난성 남양 동백산이 반고 신화 발원지라고 확정했고, 동백현은' 중국 반고의 향' 으로 명명되었다. 반고 신화 () 는 하남성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더욱 입선되었다. 21 년 광둥 () 화도 사자령 () 에서 열린 중국 반고왕 문화 최고봉 포럼에서 참석자들은 반고 신화 () 가 영남 () 에서 기원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다른 전문가들은 반고 신앙이 요오족의 이주와 함께 북쪽에서 화남과 서남으로 전파되었다고 생각한다. 기본소개 중문명: 반고국 문헌 기록:' 서술이기': 남해에는 반고국이 있습니까? 반고국소개, 유적분포, 연구고증, 주류관점, 기타 관점, 반고국은 반고국의 이름을 소개하고, 남조량인 임방의' 서술이기' 에 처음 등장해 남해에는 반고국이 있다고 언급했다. 반고 신화 () 는 허난성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선정됐고, 허난성 동백현 () 과 비양현 () 은 각각' 중국 반고의 향' 과' 중국 반고 성지' 라는 이름을 수여받았다. 반고 전설은 삼국 오인서 정리의' 삼오력기' 에 처음 등장했다. 반고국은 남조양인 임방의' 서술이기' 에 최초로 등장해 남해에는 반고국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 기이한 책은 반고 신화 유통 지역, 출처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했을 뿐만 아니라' 반고국' 의 특징을 묘사하였다.' 이 남해에는 반고씨 무덤이 있고, 3 리에 걸쳐 있으며, 속운 후세 사람들이 반고의 영혼을 추장하고 있다. 계림에는 반고씨 절이 있는데, 오늘 사람들은 제사를 기원합니다. 남해에는 반고국이 있는데, 오늘 사람들은 반고를 성으로 시작한다. "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반고의 기원과 반고국의 소재지는 줄곧 국내 신화 학자들의 논쟁의 초점이 되어 왔으며, 지금까지도 멈추지 않고 있으며, 현재 허난성, 광둥 화도, 광서 내빈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중국의 오래된 전설에서 반고는 천지개벽의 신이다.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신화 () 는 중화 대지에 널리 퍼져 있으며, 한족 지역뿐만 아니라 소수민족 지역에서도 반고 대왕의 유적을 찾을 수 있다. 중국의 많은 전적, 역사지 중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신화 역시 즐비하다. 중요한 것은' 역사사',' 역사의 명화기',' 역대 신선통감',' 후한서 남만전',' 기록이기록',' 광박물지' 이다 이 전적들은 반고 남매의 달력 홍수 재난, 뒹굴며 친척을 만들고, 흙을 휘둘러 사람을 만들고, 천지를 개척하는 이야기를 상세하게 담고 있다. 21 년, 광둥 () 화도 민간학자 첸 () 이 중국 반고왕 문화최고봉 포럼에서' 서술이기' 에 기재된' 남해 중반고국' 이 화도에 위치해 있다는 이 제법은 많은 참여 전문가들의 인정을 받았다. 화도 일대는 고대에 요족의 거주지였으며, 요민의 선조들은 반고를 시조로 숭배하고, 사자령진의 노 산기슭에 반고묘를 짓고, 매년 반고의 생일 (음력 8 월 12 일) 에' 반고절' 경축행사를 거행했다. 따라서 많은 전문가들은 고대 남해 "반고국" 이 지금의 꽃에 있다고 인정한다. 오늘 광둥 () 의 요족 () 은 연남 (), 유원 (), 연주 () 등 광북 () 지역에 모여 살고 있으며, 반고 () 를 제사하는 반왕절 요족은 북쪽에서 영남으로 이주한 소수민족이다. 진한과 남북조 시대에는 요족이 호북 호남 지역에 거주하였다. 당 시대에 요족은 주로 오늘날의 호남 대부, 광서 동북부, 광동 북부 산간 지역에 분포했다. 명대에 이르러 광둥 광서가 요족의 주요 분포 지역이 되었다. 명말 청초에 일부 요족들은 또 양광에서 운남 구이저우로 이주했다. 따라서 일부 전문가들은 반고신앙이 요족의 이주에 따라 북쪽에서 화남과 서남으로 전파되고, 반고묘와 반고지명 분포 지역이 요족 역사상 이주, 선회, 현재 거주하는 지역과 딱 들어맞는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일부 학자들은 연구를 거쳐 요족 반고 문화가 한족의 영향이라고 지적했다. 한문 전적은 최초로 반고 신화 () 를 기록하고 한문화의 영향을 통해 반고 신화 () 를 널리 퍼뜨렸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전문가들은 연구를 통해 신비한 반고국이 꽃을 피우지 않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들은 임방의' 서술이기' 에 언급된' 남해' 가 당시 남해군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서에 기재된 바와 같이 오늘날의 화남지역을 가리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로부터 고대 화남 주강 유역에는 반고 신앙을 핵심으로 한 반고국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전문가들의 조사에 따르면 삼국 시대 오국이 속한 계림군이 관할하는 지역, 즉 현재 광서내빈시 일대에는 반고묘 28 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광서내빈시에서는 곳곳에서 반고탄신묘회 행사 (예: 반고극, 창반고가 등) 가 성행하고 있다. 이것은' 서술이기' 에 기재된' 계림에는 반고절이 있는데, 오늘 사람들은 제사를 기원한다' 와 일치한다. 또한 내빈시 흥빈구와 진대계림군치소재지 귀항시 등 십여개 현시에는' 반성을 성으로 하는' 장족 주민과 순반성의 장족 마을이 많이 있다. 이곳 민간은 각종 판고이야기, 반고가요, 희곡뿐만 아니라' 반고' 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것을 곳곳에서 볼 수 있어 군락적인 지명문화 경관을 형성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또한 화도요족이 전해 내려오는 반고 신화 중에는' 죽어가는 화생창조' 라는 말이 없고, 광서장족 반고 신화 중에는' 산태화생창조' 라는 말이 있는데, 그 의미는 반고의' 사생화생 창조' 와 매우 비슷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서술이기' 에서 말한 반고국이 광서장족들이 지은 것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하남의 연구자들은 반고 () 신화 () 가 중원인 거주지대 () 에서 기원했으며, 반고 () 나라가 하남 () 에 있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노력해 왔다. 이런 주장도 적지 않은 전문가와 학자들의 지지를 받았다. 일찍이 중국 북조 시대에 유명한 지리학자 기도원은' 수경주' 에서 "비양고성, 성남에는 채수, 반고산, 반고천" 이라고 명확하게 기재했다. 북서쪽은 비물에 흘러 들어간다. " 관련 역사 자료에 따르면 허난성 비양현은 남북조 시대에 성대한 제례반고 행사를 일으켜 매년 3 월 초 3 반고 생신일에 반고산에 가서 제사를 올리고 복을 기원한다. 저우구시 서화현에는 반고채 유적지, 반고정, 반고묘 등의 유적과 전해 내려오는 반고 신화 전설이 있다. 유적 분포는 현재 알려진 반고실물 시대 최초의 것으로 산둥 하남에서 출토된 한묘반고상, 두 성 ***7 곳이다. 그중 산둥 평읍 남무양 황성경궐은 서기 86 년의 물건으로, 현지 최초의 반고상이다. 둘째, 쓰촨 익주 강당석실의 반고상이다. 라오종이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기원 194 년의 물건이다. 글에는 연대가 시험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사람이 기록되어 있는데, 서기 222 년의' 위대승기 잔비' 이다. 이것은 또한 반고 신앙이 중원 지역에서 가장 먼저 나타난 예시이다. 중원에 처음 등장한 반고 신화 () 는 이미 산계의 동백산, 태행산, 수계의 하천 유역, 황하 유역 등 두 가지 시스템을 형성했다. 유포 과정에서 반고 신화 무리가 형성되었고, 반고 승적은 반고산, 반고묘, 반고석, 반고상 등 많은 유적을 남겼다. 허난성 비양현은 남북조 시대에 성대한 제례 반고 행사를 일으켰다. 광둥 () 화도는 청가경 초년 (기원 1796 년) 에 사자령로 산 중턱에서 석비 하나를 발견하여' 초개천지 반고대왕 성제 신위' 라고 새겼고, 반고묘를 다시 지었고, 난로산은 마침내' 반고왕산' 으로 개명되었다. 이런 반고를 신으로 하는 제사권은 적어도 서강, 북강, 동강 지역을 포함한다. 조경북영수대의 반고묘, 사회시의 반고단, 화도 신화진의 반고령과 반고신단, 심천의 반고석, 고요, 울남의 반고촌, 보로석 절구의 반고묘, 혜동 백운지의 반고궁 등이 있다. 현재 광시 내빈시 일대에는 반고묘 28 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광서내빈시에서는 곳곳에서 반고탄신묘회 행사 (예: 반고극, 창반고가 등) 가 성행하고 있다. 또한 내빈시 흥빈구와 진대계림군치소재지 귀항시 등 십여개 현시에는' 반성을 성으로 하는' 장족 주민과 순반성의 장족 마을이 많이 있다. 이곳 민간은 각종 판고이야기, 반고가요, 희곡뿐만 아니라' 반고' 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것을 곳곳에서 볼 수 있어 군락적인 지명문화 경관을 형성하고 있다. 광둥 () 의 반고묘 () 와 반고 () 지명지 () 는 전국 각 성 중에서 가장 많이 기록되어 있으며, 이미 22 여 개의 단묘와 14 개의 지명이 발견되어 51 개 현시 내에 분포되어 있으며, 광서 () 에도 3 여 개 현시 () 에 1 여 개의 반고묘와 반고지명이 있다. 또한 반고 유적이 비교적 밀집된 성에는 호남 강서 해남 운남 구이저우 등이 포함된다. 연구 고증 주류 관점 학계는 반고 창조 신화 에 대해 줄곧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확실한 사료적 근거와 비교적 엄밀한 분석 논증 에 대해 학계 의 주류 관점 은 여전히 유사 미안 의 관점 이다. 예를 들어, Rao zongyi 는 1986 년 "pangutu 시험" 기사를 발표하고 다음과 같이 인용했다: "노래 huangxiu 복잡한" Yizhou 유명한 그림 기록 "'그림 없는 유명한' 메모:' Yizhou 박물관' 구름: xiandi Xingping 첫해, Chen liugao 나는 Yizhou 현, 청두를 더 보수했다 이에 따라 라오종이는 "반고작으로 한말촉에서 이미 유행하고 있다면 반고의 신화, 늦어도 동한" 이라고 생각한다. 2 년 후, Rao zongyi 는 또한 "waituo 와 둔황 벽화" 라는 기사를 만들었습니다. 그 중 인용 동한 말년에 번역된 "모던 가경" 은 구름이 있습니다. "편안한 하늘, 세상에 만든 사람, 하늘을 생각하는 사람, 땅을 위해 충분한 것, 눈과 달, 배가 허무하고, 초목이 되고, 눈물이 강이 됩니다 스 등은 모두 여브라만이 이렇게 말한다. " 이에 따라 라오종이는' 자유천' 신화 입화는 동한 말년부터 끊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양임방' 서술이기' 는 반고제설을 인용해, 불교도가 브라만의 망설로 대자유천도류를 반고사적에 포함시켰으며, 삼국서 전체의' 삼서력기' 와 또 다른' 오운력기' (마마' 연역사' 인용) 는 반고 이야기를 언급했다. 모던가경의 사료에 따르면 루스미안 () 의' 반고고' 와' 선진사' 에서 인용됐다. 라오종이는' 익주의 명화록' 에 반고화 () 에 따르면 반고 신화 () 가' 늦어도 동한 () 에서 나올 것' 이라고 생각하지만' 모던가경 ()' 이 동한 말 안세고 () 에서 한글로 처음 번역된 사실에 따르면' 자유천' 신화 입화는 동한 말년 이후 끊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신은' 신들의 기원' 이라는 책에서 라오종이의' 반고투고' 를 인용했고, 반고 신화 () 가 한하 () 에 출현한 시간도' 동한 말절' 보다 이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신은 또 인도 고브라만교의' 모노법전',' 오의서', 불교의' 외도소승열반론' 과' 모던가경' 의 사료를 인용해 반고 신화 원형이' 고대 인도 창조 신화 중 범모신이 우주를 창조한 이야기' (13) 라고 주장했다. 예서헌은' 중국 신화 철학' 에서 일본 학자 고목민웅 (1876-1922) 의 관점을 인용했다 한편 예서헌은 여사미안' 반고고' 의 관점을 상세히 인용해 고목민웅과' 본 것과 약간 비슷하고 예기치 않게 만났다' 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예서헌은 "중국 전적에서 가장 먼저 나타난 반고 신화 ... 인도 불경의 영향으로 인해 생긴 이 문제는 이미 중외 학자들이 수십 년 전에 결론을 내렸다. 반고 신화 출처는 더 이상 수수께끼가 아니다" 고 단언했다. 이것은 반고 창조 신화 학계의 주류 관점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그 외에 또 다른 그가 말했다. 반고는 복희나 여반의' 일음의 회전' 이라고 생각한다면 전자는 후자에서 진화한 것이다. 또 반고 전설은 우리나라 묘 (), 요 (), 동 (), 리 () 등 서남 소수민족 () 이나 우리나라 중원 하남 지역 () 등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이러한 견해에도 일정한 근거가 있지만, 중국 철학사 발전의 맥락으로 볼 때,' 반고 개천지' 의 창조 신화 이 노자 철학 이전에 이미 발생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또 다른 견해는 21 년 광둥 () 화도 사자령 () 에서 열린 중국 반고왕 문화 최고봉 포럼에서 반고 신화 () 가 영남 () 에서 기원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전문가들이다. 임방의' 서술이기' 중판고국의 기록과 고증에 따르면 산둥 대학 문사철연구원 교수, 저명한 신화 학자 유종디는 임방이 동시대에 대한 실견의 실록이라고 주장했다. 반고 신화 () 은 중원 문명에서 기원한 것이 아니라 남방 백월족 중토생산물로, 그 근원은 고대 백월족 민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어야 한다 다만 삼국 후, 중원 난란, 백성 남천, 중원과 남방의 문화가 서로 어우러져 반고는 원래 중원 문화에 속하지 않았던 이 신화 () 가 한하 신화 중 입실한 후, 복희 (), 여와 () 등을 대신하여 화하 신화 중 개척의 신이 되었다. 후난 () 성 문련 연구원 () 과 신화 학자 용해청 () 은 "대량의 들판 조사에서 반고 문화 유적이 있는 곳은 모두 묘요 고대 선조들이 활동하거나 이주한 곳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고 지적했다. 반고 신화 () 는 영남 () 에서 기원해야 한다. 반고 신화 (Pangu University) 의 구체적인 기원과 발전 유변 전문가들에게는 여전히 많은 다른 의견이 있지만,' 백월지' 에서 기원했다는 이 기본적으로 일치했다. 전문가들의 관점에서 볼 때, 중화민족의 창조 신화 () 로 여겨지는 반고 () 의 천지개벽의 전설은 고대 백월 () 의 땅에서 기원해야 한다. 영남, 심지어 광동 선민은 인류 문명사에서 가장 위대한 신화 중 한 명의 창조자일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다른 전문가들은 반고의 신앙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전해졌다고 생각하지만, 요오족은 확실히 그 안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선전 시민협회 전문가위원회 부주임 증상위는 반고 신앙이 양광요, 한, 묘, 장장, 리 등 민족이 거주하는 지역에 밀집되어 있으며, 심층 분석을 하면 이들 지역은 모두 요족 문화 배경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대량의 자료에 따르면 요족 역사의 이전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는 과정을 거쳤다. 남방의 노선은 대략 강회지역에서 강서까지, 강서에서 광둥 (), 쇼난 () 까지, 광둥 (), 쇼난 () 에서 광서 () 까지, 구름 (), 귀지역 () 까지, 또 일부는 광동 (), 계서 (), 후난 밀집된 반고묘와 반고지명 분포 지역은 요오족 역사상 이주, 회전, 현재 거주하는 지역과 딱 들어맞는다. 야오족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주하기 때문에-미아오 야오족 선인들의 세력이 섬서성 동쪽, 산둥 서부, 허베이의 중원 지역에 이르렀고, 이후 계속 남쪽으로 이주하여 화중, 화동, 강회부터 강서까지, 양동까지,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