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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문화지
차 문화 논문 1 차 문화와 전통 음악의 공통성 탐구
첫 번째 부분: 차 문화와 전통 음악의 공통점을 탐구하십시오.
요약:
차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전형적 대표로 중국 문화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전통문화의 보물이다. 그것이 대표하는 차 문화는 중국 문화의 정수를 농축하고, 중국 우수 문화의 대표이며, 중국의 수천 년 역사 문화의 결정체이다. 차를 맛보는 것은 현대사회인들이 일과 생활의 압력을 완화하고, 지기를 찾아 인생을 생각하고, 정서를 키우고, 삶의 경지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 되고 있다. 전통 음악은 중국 문화의 또 다른 보물로서 중국 노동인민의 지혜를 결집시켜 중국 음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이 글은 차문화와 전통음악의 각각의 특징을 먼저 소개한 뒤 보편성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전통음악이 차문화에서의 응용을 출발점으로 삼아 양자의 기묘한 결합을 더욱 서술했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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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문화는 중국의 전통 문화로 중국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사회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차는 이미 사회생활에서 얻을 수 없는 장식품이 되었다. 그것이 대표하는 문화는 중국 문화의 정수를 농축하고, 중국 우수 문화의 대표이며, 천년 이래 차 문화의 결정체이다. 차를 맛보는 것은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이 업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지기를 찾고, 심지어 인생의 경지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 되고 있다. 전통 음악은 중국 문화의 또 다른 보물로서 중국 노동인민의 지혜를 결집시켜 중국 음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것이 대표하는 중화민족의 독특한 음악 형식과 스타일은 중화문명이 세계로 나아가는 근본이다. 이 글은 차문화와 전통음악의 각각의 특징을 먼저 소개한 다음, 그것들의 * * * 공통성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전통음악과의 차 문화 응용의 기묘한 결합을 더 자세히 설명하고, 그것들의 * * * 공통성을 더 자세히 설명하였다.
1 차 문화와 전통 음악
1..1차 문화
차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대표이자 결정화로서 역사가 유구하며 축적이 깊다. 차는 《시경》에 이미 나타났다. 《시경》에 의하면 차는 일종의 야생식물로 맛이 씁쓸하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는 전고에도 차를 묘사한 것이 있습니까? Shennong 맛 파라쿼트, 일일 경우 12 독, 차 및 솔루션? 삼국 이전에는 차가 민간에서 약재로 사용되었습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차 문화가 싹트기 시작했고, 문인들은 차를 음료로, 차를 마시는 것을 수양성의 중요한 수단으로 삼기 시작했다. 당대의 육우는' 다경' 을 써서 당대의 차 문화의 출현을 상징한다. 당나라 이래로 다도가 성행하였다. 송원 시대에는 차 산업의 발전과 보급에 따라 차 문화가 점점 번영하고 있다. 찻잎 생산이 대량 생산되기 시작하자 각종 찻집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는 차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차업이 성숙산업으로 자리잡았고, 차시, 다실은 셀 수 없이 많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오늘날, 차 산업은 잘 알려진 산업으로서 차 판매, 찻집, 차 음료, 찻집 등 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차를 마시는 것은 일종의 수양성, 도야정서의 특수한 존재 방식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중국의 차 문화는 외국으로 전파되어 매우 인기가 있다. 예를 들어 일본은 다도를 발양하여 일본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다. 프랑스인의 눈에는 차가 낭만적인 시를 대표하며 온화한 음료인 반면, 영국인들은 차를 미용의 특별한 음료로 여긴다.
1.2 전통 음악
중국 전통음악은 중국 전통문화의 또 다른 보물로, 현대음악체계의 중요한 분기이며, 중국 음악이 세계로 나아가는 기초이다. 중국 전통음악은 차 문화와 마찬가지로 유구한 역사와 깊은 문화 축적을 가지고 있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전통음악은 하상주 시대에 시작되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음악 형식은 종북 밴드였다. 위진 남북조에서 수당 () 에 이르기까지 민족 대융합 () 에 따라 중국 전통음악이 발전함에 따라 음악 형식이 더욱 다양해지고 각 민족의 특징이 융합되었다. 이 시기에 중국 전통 음악이 일본과 북한과 같은 세계 각지로 퍼지기 시작했다. 송 () 명 () 청 () 이후 중국의 전통음악은 이미 성숙했다. 이 시기에 중국의 전통 음악은 더욱 세속화되고 사회화되었다. 연기자와 청취자 모두 더 넓은 사회 기반을 가지고 있다. 한편, 이 시기의 음악은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하며, 초기의 우수한 음악 성과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음악 풍격을 창조했다. 근현대에서 중국 전통 음악은 더욱 광범위하게 발전하고 전승되었다. 전통 음악의 각 유파는 점점 성숙해지고 고정적이며 공연 형식은 점점 대중화되고 있다. 일련의 전통음악의 대외공연으로 중국 전통음악은 외국 친구들에게 점점 더 받아들여지고 있어 당대 세계 음악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2 * * * 차 문화와 전통 음악의 공통점
2. 1 역사가 유구하다
차의 기원으로서 중국은 차 문화의 발원지로 여겨진다. 차 문화는' 시경' 에 이미 기록되어 위진 남북조 () 에서 형성되어 당대에 이르러 흥기하기 시작했다. 육우가 쓴' 다경' 은 중국 차 문화의 출현을 대표한다. 차 문화는 바로 이 시기부터 세계로 나아가는 것이다. 송대 이후 차 문화는 빛을 발했고, 차업은 번영하는 업종이 되었다. 명청은 중국의 차 문화를 최고봉으로 끌어올렸고, 차 문화가 성행하며, 차시, 다시, 다사가 부지기수였다. 전통 음악은 차 문화와 마찬가지로 오랜 역사와 깊은 문화 축적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하상주 시대에 생겨났고, 종북악으로 대표되었다. 그것은 위진 남북조 시대에 발전하여 형식이 더욱 다양하고 민족 융합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당, 송, 원, 명, 청기에 이르러 전통 음악이 발양하고 계승되어 점차 성숙해졌다. 근현대, 전통음악은 다양한 방식으로 세계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그래서 중국의 차 문화는 전통음악처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차 문화와 전통 음악이 많은 경우에 결합될 수 있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2.2 정보 전달자
차 문화는 중국이 세계 각지에서 유행하는 전통문화로서 본질적으로 음악과 마찬가지로 정보 전달의 전달체이다. 차향의 전달은 언어도, 형식도 필요없고, 차 시음사의 수준도 필요하지 않다. 그것은 사람들이 거울과 인식을 통해서만 느낄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것의 아름다움, 함축성, 우아함이 인식되고 칭찬된다. 이런 정보 전달은 매우 기묘하다. 마찬가지로, 음악의 전파도 마찬가지다.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은 귀천을 막론하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음악에서 자신의 인생을 음미할 수 있다. 음악을 만드는 사람이든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이든 이 멜로디에서 자신의 감정을 느끼고 다른 사람과 공감할 수 있다. 차 문화든 전통음악이든 정보의 전달체이며 끝없는 정서와 깊은 인생철리를 전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음악, 전통음악, 전통음악, 전통음악, 전통음악, 전통음악, 전통음악)
2.3 엔터테인먼트와 예술의 결합
전통 음악은 예술적이지만 탄생한 날부터 일종의 오락 도구로 여겨진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하상주 시대의 종북악은 황족이 술을 마시며 노래하고 춤을 추는 한 형식이다. 고대의 고쟁과 비파는 모두 문인들이 오락을 위해 사용한 것이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전통 음악은 계승되고 발양하여 오락과 예술 형식을 결합시켰다. 차 문화는 전통 음악과 마찬가지로 현재와 고대 모두 그 오락 요소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 차를 마시는 것도 문인의 일종의 오락 방식이었는데, 마치 술을 마시는 것과 같았다. 현대에 이르러 차도 당대 젊은이들이 생활업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친구를 사귀는 효과적인 방법이 되었다. 차를 맛볼 때 품성이 좋은 생활 방식이다.
2.4 * * 영적 세계의 본질
차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그것의 출현은 중국 민족문화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중국의 문인들은 항상 차와 자신의 깨달음을 결합하는 것이 우아한 생활방식의 전범이다. 고시에는 차에 관한 시사가 많다. 루유? 황금기지도, 백옥잔도, 성도도, 석양대도, 서강도 부러워하지 않는다. 혹시 jingling 에가 본 적 있 니? 양만리와? 봄바람이 시인의 코를 건드리는데, 비엽비화자연향? 시사 등은 모두 차의 아름다움과 고귀함을 하소연하며 자신의 차를 맛보는 즐거움을 표현하고 있다. 전통 음악도 정신세계의 투영이다. 음악은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전달하는 데 쓰이며, 청중에게 이러한 감정과 감정을 이해시켜 정신적 조화를 이루게 한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백거이와 같은 전통음악을 쓰는 문인들이 많이 있습니까? 은꽃병이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철갑전마와 무기를 뛰어넘어 서로 부딪쳤습니까? 비파와 악비? 마음을 야오금에게 맡기고 싶어, 절친한 친구가 적다. 소중산' 과 같은 모든 사람들이 듣는 시는 중국의 전통음악을 정신적인 높이로 끌어올렸다. 예로부터 차는 전통 음악과 마찬가지로 감정 표현, 수양성, 정서를 키우는 방식이다. 차 문화와 전통음악은 정신세계에서 자연적인 성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전통 음악과 차 문화의 결합
3. 1 차 냄새가 나는 소리
현대에는 차 문화와 전통 음악이 점점 결합되고 있다. 예를 들어, 많은 민족 음악 콘서트홀에는 차를 마시면서 아름다운 전통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찻집이 있습니다. 차와 음악은 모두 정보 전달체이다. 전통 음악이 표현하는 감정이 어떤 차가 전달하는 정보와 일치할 때 청중은 음악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창작자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차를 가르치는 이런 전통음악 감상 방식은 차문화와 전통음악을 결합해 전통문화의 발전과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3.2 목소리로 차를 말하다
점점 더 많은 찻집에서 전통 음악을 틀어요. 전통음악은 배경음악으로 차를 마시는 사람의 감정 렌더링에 유리하며 우아한 분위기를 많이 더했다. 많은 크고 양질의 찻집에서 다과회마다 다른 전통음악을 선택한다. 다른 차의 다른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배경 음악도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단차를 맛볼 때 철관음은 동효, 옥제, 보이차 순향은 일반 희곡과 함께 할 수 있고, 우롱차는 일반적으로 고쟁' 춘강 화월야' 를 곁들일 수 있다. 차의 종류와 차를 마시는 사람의 기질로 전통 음악의 조화도 달라진 것을 알 수 있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폭이 넓다. 다양한 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통 음악도 있습니다. 각기 다른 차와 다른 전통 음악을 매치하여 서로 융합하게 하여, 차를 마시는 사람이든, 품악자이든 더욱 완벽한 심미 체험을 얻을 수 있다.
3.3 차음 호환
예로부터 이야기꾼은 찻집에서 책을 말하고, 비파가수는 식당에서 노래를 불렀다. 근현대에는 전통 음악과 차 문화의 결합이 더욱 밀접해졌다. 찻집, 찻집, 다사 등 전통 음악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비파, 이호, 고연의 각종 음악 공연이 속출하고 있다. 차를 마시는 사람은 차를 시음하는 동시에 아름답고 은은한 노래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상쾌하고 생활과 일의 모든 고민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이로써 차 시음활동을 더욱 보완하기 위해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그 중의 재미와 정서를 더 잘 느낄 수 있도록 전통음악의 가입이 더욱 중요하고 의미 있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통음악명언)
4 결론
따라서 차 문화와 전통 음악은 모두 중국 문화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그들이 대표하는 중국 전통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 내포가 깊다. 차 문화와 전통음악에는 많은 공통점이 있다. 예를 들어 유구한 역사와 깊은 문화적 내면을 가지고 있으며, 둘 다 전달자의 태도와 정서를 표현할 수 있고, 사람의 정서를 키울 수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전통음악을 차 문화에 적용해 차문화와 전통음악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 생활스트레스가 이렇게 큰 현대사회에서는 차 문화와 전통음악의 결합이 도시 화이트칼라의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역할을 한다. 양자의 결합은 중국에서 전통문화의 전파와 보급을 촉진시켜 차문화와 전통음악을 더 잘 이해시켜 중국의 전통문화를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참고 자료:
후연. 다예 활동과 전통음악의 결합을 얕게 분석하다 [J]. 푸젠 찻잎 .2016 (2): 218-219.
[2] 유나. 다예 공연에서 전통음악의 응용 [J]. 푸젠 찻잎 .2015 (6):195-197.
[3] 윤. 전통 음악은 예를 들어 차 문화와 미적 차원의 보편성 [J]. 푸젠 찻잎 .2015 (6): 240-242.
[4] 점잖다. 차 문화에서 음악 교육의 통합과 응용을 얕게 분석하다. [J]. 푸젠차 .2016 (2):193-194.
차 문화 논문 2 차 문화와 다실 공간 디자인 연구
요약:
차 문화와 다실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차 문화와 당대 다실 공간 디자인의 결합 방식을 분석해 다실 디자인과 차 문화의 결합을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키워드:
차 문화 다실 인테리어 디자인
속담에도 있듯이? 아침에 문을 여는 7 가지 일, 쌀기름소금 식초차? 그래서? 차를 마십니까? 중국 인민 생활의 중요한 지위에서 중국은 예로부터 찻잎 대국으로, 찻잎의 종류가 다양하고 차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차 문화가 발달하면서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차를 마시는 데는 당연히 장소가 필요하다. 다실, 찻집, 찻집, 찻집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사람들의 심미와 정신적 수요가 날로 높아지면서 다실 공간 디자인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다실 공간 설계 현황을 분석한 결과, 디자인 스타일이 너무 저속하여 차 문화의 문화와 재미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다. 다실 공간의 디자인 수준을 어떻게 높일 것인가가 많은 다실 디자이너의 난제로 떠올랐다. 따라서 이 글은 차 문화 및 당대 찻집 공간 설계에 대한 연구에 매우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1 차 문화 및 다실 소개
1..1차 문화 소개. 차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야생차나무는 기원전 200 년의 사서' 엘야' 에' 다경' 이라고 기록되어 있나요? 차는 마시는 데 쓰이는 거야, 신농이야? 많은 학자들은 차가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차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이해와 함께 대량의 이식, 번식, 생산을 거쳐 현재의 규모를 형성하였다. 차 문화의 발전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까? 신농 () 에서 발원하여, 노주공 () 을 듣고, 당에서 흥성하여 송에 담았는가? 중국의 다른 전통문화가 발달하면서 차 문화는 현재 수준에 이르렀고, 차 문화는 도가, 불가, 유가 사상이 융합되어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1.2 찻집 소개. 찻집은 당대에서 시작되었는데 당시 차 문화가 성행하였다. 문인 묵객들은 차문화를 좋아하기 시작하여 독특한 다도를 건설하여 다도, 다도, 다도의 중국 전파에 편리함을 제공하였다. 풍경은 끊임없이 찻집의 디자인에 도입되었다. 실내 풍경의 충돌을 막기 위해서는 차 문화 보존을 바탕으로 과학적인 실내 공간 디자인을 통해 독특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고, 차를 마시는 사람과 친구들에게 차를 마실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오락활동에 종사해야 한다.
2 차 문화와 다실 공간 디자인의 결합 분석
2. 1 공간 설계. 다실의 공간 설계에는 헬프데스크, 전시장, 다실, 연못, 정원, 현관, 다실, 보관실, 로비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디자인 과정의 중복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다실의 공간 크기는 엄격하게 규정해야 한다. 간단한 공간 레이아웃으로 실내 공간을 나누고 조용하고 간결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으며, 복잡한 기하학으로 실내 공간을 나눌 수도 있다. 실내 공간의 불안정성을 반영하여 전체 다실에 영향을 미친다. 동시에, 차 마시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찻집 공간을 나누고, 주로 찻집, 찻집, 찻집, 찻집, 다각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 구역을 설정할 수 있다. 중국 서남 지역을 예로 들면, 현지인들은 노천에서 차를 마시는 것을 선호한다. 특히 회랑과 정원에서는 더욱 그렇다.
2.2 기능 설계. 찻집을 설계할 때는 찻집의 다양한 기능 구역에 따라 설계해야 하는데, 주로 차 시음구, 차를 끓이는 구역, 차를 우려내는 좌석이 포함된다. 이 기사에서는 주로 차 패드의 디자인을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찻집, 일명 다석이라고도 하는 차석은 다실에서 다과회, 시음차의 핵심 지역이다. 차를 우려내는 자리는 차, 차, 차를 우려내는 곳이다. 차 받침을 설계할 때는 찻손님들이 차를 우려낼 수 있는 곳이 있어야 한다. 다과회를 열 때, 손님이 테이블 주위에 있다면, 차 시음용 컵을 테이블 위에 놓을 수 있어 차 고리를 생략할 수 있다. 손님이 많으면 찻집은 찻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설계해야 하는데, 이때 차 고리를 설계해야 한다. 현재, 다목적다실의 여가 기능은 손님에게 앉거나 눕거나 바닥에 누워 있는 곳을 제공하는 것이 되어야 한다. 예를 들면, 온돌 침대, 플랫폼, 다다미를 사용하거나 의자를 좌두와 민들레로 바꾸는 것이다. 커피 테이블은 차 받침을 만드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도구이다. 이동하기 쉽도록 보관과 접기 기능이 편리한 테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차를 우려내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차 받침에는 찻잔, 덮개, 주전자 받침, 손잡이없는 컵, 찻잔, 찻주전자, 봉다반 등 다구가 있어야 한다. 둘째, 다구는 다기통, 찻주전자 등과 같은 찻가루나 다구를 보관하는 데 쓰인다. 셋째, 물 준비 장치는 차, 차 찌꺼기, 차를 준비하는 장비 또는 차 세트 (예: 주전자, 물병, 개수기) 를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넷째, 보조 다기는 타이머, 티솔, 티슈, 차련 등과 같은 차를 쉽게 우려낼 수 있다. 동시에 적당한 서화를 걸고, 적당한 진열품, 조각, 적당한 향료 등을 넣어야 한다. 차 매트에 차를 마시는 사람을 위해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다.
2.3 찻집 교통 설계. 다실의 교통은 주로 화장실, 싱크대, 헬프데스크, 전시장, 정원, 다실, 로비, 입구 등 다실의 건물 유형에 따라 설계해야 한다. 현대다실의 공간 설계는 서로 다른 공간의 조합에 중점을 두어 공간 중복 조합의 문제를 방지함으로써 실내 공간 교통 설계의 독창성을 높이고 사람들의 실제 요구를 더 잘 충족시켜야 한다. 예를 들어 자연감, 현대감, 파워감을 조성하기 위해 홀과 복도의 천장 디자인은 대나무로, 대나무로 커튼월을 만들어 현대감의 다실 공간을 만들 수 있다. 개방된 찻집 공간을 설계할 때는 야외 공간과 환경과의 결합에 주의하고, 자연적 요인과 재미를 더해 사람들의 정신적 욕구를 더 잘 충족시켜야 한다.
2.4 서비스 설계. 현대다실 서비스 설계는 각 기능별 부속시설로 주로 보관실, 직원실, 사장실, 화장실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서비스 시설을 설계할 때는 찻집 기능과 서비스 기능 간의 충돌을 피해야 하며, 서비스 설계와 찻집의 전반적인 분위기의 조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찻집 손님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찻집 손님에게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5 조명 디자인. 조명 디자인은 전체 찻집의 환경 분위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찻집의 조명 설계는 인공 조명과 자연 조명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인공광은 찻집의 전체 환경에 따라 적절한 조명, 색상 및 크기의 조명 설비를 선택해야 하며, 자연광은 찻집에서 다양한 모양의 일광 포탈을 설계하고 문, 창 및 측면 개구부를 통해 자연광을 흡수해야 합니다. 조명 설비의 설계는 조명 설계에서 매우 중요하다. 조명 디자인을 할 때는 찻집의 전체 디자인 스타일과 일치하는 조명 기구를 선택하고 조명 색상과 조명 방법의 선택에 주의해야 합니다. 현재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명 형태는 스탠드, 착지등, 벽등, 투사등, 샹들리에 등이며, 조명 방식은 측투, 직사, 전체 조명 등이 있습니다. 다실의 다른 지역에 따라 조명 선택도 다르다. 로비는 분산 조명에 백열등을 선택하고 따뜻한 색광을 사용해야 한다. 안내 데스크는 안내데스크의 다객을 위해 전시장 안의 제품을 전시하는 방향성 임베디드 캔 램프를 사용해야 합니다. 실외 싱크대는 옴니 라이트를 사용하여 수영장 내벽에 내장하고 투명 유리로 밀봉하여 밤에 수면에 직접 투사해야 합니다. 공공장소의 지시등은 일반적으로 복도 도로 지시등, 실내 출입 지시등, 비상대피 지시등으로 나뉜다. 지시등은 안전 지시의 역할을 하기 위해 고정 색상을 선택해야 한다.
2.6 인테리어 디자인. 찻집 공간 디자인에서는 독특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내 공간의 장식 디자인에 신경을 써야 한다. 꽃꽂이, 벽화, 분향은 찻집 공간 디자인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구체적으로 1. 꽃꽂이의 디자인, 꽃꽂이는 다실 환경을 미화하는 중요한 재료이며 심신을 진정시키고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찻집 꽃꽂이에는 선심다화와 문인 다화가 있다. 선다화는 주로 일본식 다실에 집중되어 있고, 문인 다화는 자연에 더 중점을 두고 대칭을 피하려고 노력한다. 찻집 꽃꽂이에는 반드시 꽃, 가지, 잎, 과일 등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가짜 꽃 가초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현장 꽃꽂이도 허용된다. 둘째, 벽화는 다실을 미화하는 중요한 장식품이다. 그림을 고를 때는 감상하거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걸쇠를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중양다과회에서 수묵국화화를 걸어도 다과회의 재미와 의미를 높일 수 있다. 셋째, 분향, 다도향의 냄새는 잡기를 포함할 수 없다. 손님을 맞이할 때 손님들은 신선한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입구에 허무맹랑한 것이 있다면 찻탁자를 더욱 조용하고 차분하게 만들 수 있다. 향을 감상하려면, 전체 다실 스타일과 일치하는 향을 배치해야 한다.
2.7 가구 디자인. 현재 시장의 다실 가구 스타일은 주로 현대스타일, 캐주얼스타일, 전원스타일, 일본식 스타일, 중국식 스타일입니다. 가구를 선택할 때 다실 스타일과 일치하는 가구를 선택해야 합니다. 찻집의 가구는 모조 선반, 다기, 다반, 차 소파, 차 의자, 테이블 등이 있다. 가구의 선택은 실내 공간의 크기와 다인의 차 마시는 습관에 따라 달라진다. 가구 재료의 선택도 중요하다. 소재에 따라 사람의 시각과 심미에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현대 가구 재료는 플라스틱 가구, 가죽 가구, 대나무 등나무 가구, 강철 가구, 목재 가구, 유리 가구 등 다양하다. 찻집의 전체 스타일에 따라 적합한 재료를 선택하다. 전원 스타일, 대나무 등나무 가구, 목재 가구 등을 선택하세요.
2.8 접지 설계. 다실 바닥 디자인은 심플한 아름다움을 중시해야 한다. 목재는 생명력과 친화력이 있어 디자이너와 차를 마시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인조 아광목을 사용하면 재료의 자연색뿐만 아니라 소탈하고 가볍고 자연스러운 자연미를 연출할 수 있다. 다실의 지상 설계는 시야의 개방을 보장해야 한다. 실내 환경 분위기에 따라 석재, 벽돌, 목재, 유리 등과 같은 적절한 바닥 재료를 선택합니다. , 종합 운용, 교묘한 콜라주, 다인의 특별한 정신적 품질과 생리적 심리적 요구를 반영할 수 있다. 지면의 모양을 설계할 때 변화, 기복, 우여곡절 등을 활용해 리듬감, 리듬감, 층감을 줄 수 있다. 플랫폼 공간은 실내 바닥을 올리는 부분으로, 눈에 띄는 바닥이 눈에 띈다. 스타일링에 이목을 집중시키고 주인의 개성을 드러내며 눈을 넓히고 다인의 마음을 즐겁게 한다. 침몰 공간은 가라앉은 실내지면으로 다실에서 변화무쌍하고 경계가 뚜렷한 공간 환경을 나누어 조용하고 은밀하며 신기한 느낌을 준다. 특히 번화한 도시 환경에서는 침몰 공간이 사람의 신경을 풀어주고 편안하고 즐거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런 자연스럽고 조용하고 캐주얼한 지상 형식은 점점 더 많은 도시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3 결론
결론적으로 차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다실 공간 디자인은 차 문화를 구현, 전파, 전승하는 중요한 전달체로서 차 문화를 다실 공간 디자인에 충분히 통합해 차 손님들이 차 문화로 가득 찬 다실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따라서 실제 디자인 과정에서 차 문화를 합리적으로 활용해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을 조성해야 하며, 사람들이 차를 먹거나 차를 맛보는 과정에서 전통 차 문화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다실 공간의 독특한 영혼을 통해 자신의 정신을 풀어나가야 한다. 시끄러운 현대도시에서 내면의 평온과 발전을 실현하다.
참고 자료:
[1] 화용. 중국 전통 차 문화와 현대 찻집 공간 디자인 [J]. 푸젠 차, 2015 (6):160-16/Kloc-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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