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인원 게임 수업 계획: 동물 기차
소인원 게임 수업 계획: 동물 기차
훌륭한 교사로서 상세한 수업 계획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수업 계획은 교육의 기본이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훌륭한 수업 계획은 어떤 모습일까요? 다음은 제가 신중하게 작성한 소규모 학급 게임 수업 계획입니다. 동물 열차는 참고용으로만 읽으시면 됩니다. 소규모 학급 게임 수업 계획: 동물 기차 1
활동 목표
1. "나는 xxx입니다. 기차를 타고 빨리 달리세요"라는 문장 구조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 그룹 앞에서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다른 사람의 말에 주의를 기울이고 좋은 듣기 습관을 가지세요.
활동 준비
코스웨어, 기차 헤드기어, 헤드기어 및 다양한 동물 사진.
활동 과정
1. 대화 및 주제 소개.
코스웨어(기차) 보여주기: 들어보세요! 무슨 소리야? 작은 기차가 오고 있어요. 기차에는 작은 동물들이 많이 있어요. 그 사람은 누구입니까?
2. 시연하고 설명하며 문장 패턴을 학습합니다.
1.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짧은 문장을 학습합니다.
기차에 누가 앉아 있는지 맞춰보세요? 아이들이 정확하게 추측하면 작은 동물이 나타납니다.
첫 번째 마차를 소개하는 시연: 들어보세요, 작은 개구리가 뭐라고 말했어요?
(나는 개구리 울음소리다. 기차를 타고 빨리 달려라)
아이들은 단체로, 개별적으로 연습한다.
2. 아이들은 두 번째 마차에서 어린양의 말씀을 연습합니다.
3. 어린이의 의사소통과 토론: 세 번째와 네 번째 마차에 탄 작은 개구리와 강아지의 표정.
3. "작은 동물들이 기차를 운전합니다" 게임을 사용하여 문장 구조를 통합합니다.
1. 게임 이름을 설명하고 게임 장면을 소개합니다.
2. 아이들은 자신의 캐릭터(고양이, 양, 오리, 수탉)를 선택하고 교사는 기관차를 연기합니다.
3. 게임 규칙을 명확히 합니다. 기차에 타기 전에 좋은 말을 하세요.
4. 교사와 학생이 함께 놀아요.
4. "기차를 운전하는 아이들" 게임을 만들고 설명합니다.
1. 아이들은 자신의 능력에 대해 소통하고 토론합니다.
"나는 xxxx입니다, 나는 xxx할 수 있습니다"를 사용해야 합니다.
2. 게임 이름을 소개하세요.
3. 게임 규칙을 설명하세요.
(1) 기차는 3개가 있고, 교사가 기관차 역할을 합니다.
(2) 초대된 어린이는 버스에 탑승하기 전에 자신을 소개해야 합니다.
4. 교사와 학생이 함께 놀아요.
활동 확장
지역 활동에서 창작과 게임 플레이를 계속 안내합니다. 소규모 학급 게임 수업 계획: 동물 기차 2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다양한 동물이 내는 소리를 올바르게 발음하고 짧은 문장으로 표현하도록 가르칩니다.
2. 아이들에게 명확하고 큰 목소리로 말하도록 요구하고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는 습관을 기릅니다.
3. 아이들이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고 좋은 듣기 습관을 기르도록 지도하십시오.
4. 게임에 참여하고 경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5.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동료들과 함께 협동 게임과 통제된 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활동 준비:
기관차 가슴 장식 2개와 장난감 동물 기차
활동 과정:
1. 게임 상황 설정 .
'동물 기차' 장난감을 등 뒤에 숨기고 아이들에게 '소리를 낸 사람'과 '어떻게 불렀는지'를 들어보라고 하세요. 동물 기차의 버튼을 하나씩 누르면서 다양한 동물 소리가 나고, 아이들에게 듣고 대답하게 해주세요. 수집과 개별 응답, 그리고 반복 연습의 조합은 아이들이 "b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라는 문장 패턴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
2. 게임의 규칙을 설명하세요.
첫 번째 사용 언어 소개: 작은 동물들이 모두 기차에 탔습니다. 아이들도 우리 동물 열차에 탑승하고 싶나요? 그런 다음 어린이들에게 게임의 규칙을 설명합니다.
(1) 한 사람이 먼저 기관차 역할을 하고 운전하면서 말합니다. 자리에 앉으세요?" 모두가 일제히 대답했다. "나는 와서 앉으세요."
(2) 한 사람은 기관차 놀이를 선택할 수 있고, 선택된 사람은 다음과 같이 말해야 합니다. 양아, 양이 울고 있으니 빨리 기차에 타라.” 정답을 맞춘 사람은 동물열차를 탈 수 있다.
(3) "기차"는 계속해서 전진합니다. 기차에 오르고 싶은 작은 동물은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반복할 수 없으며 다음과 같이 동물의 이미지를 바꿔야 합니다. 송아지, 송아지 "송아지가 울고 있으니 기차를 타고 달려라." 앞선 아이와 답이 같으면 동물열차에 탈 수 없다.
3. 선생님은 먼저 기관차 역할을 하고, 게임 시작 시 기관차의 가슴 장식을 걸어줍니다. “안녕하세요! 동물열차는요. 자리에 앉을 사람은 누구입니까?” 모두 일제히 “앉겠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선생님이 한 아이에게 일어서라고 하자 아이는 “나는 양이 울고 있어요. 기차를 타고 빨리 달려요.
이어 그는 앞으로 걸어가 선생님 옷을 양손으로 잡아당기며 입에서 '우-' 소리를 냈다. 교실에서 한 바퀴를 돌린 뒤 게임이 이어졌다.
활동 요약 :
작은 동물을 좋아하는 것은 모든 어린이의 본성인 것 같습니다. 특히 소규모 학급의 어린이들은 이러한 귀여운 동물들이 친구를 사귀게 되면 작은 동물들이 좋은 이야기에 등장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동물을 사랑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동물의 세계에 늘 관심이 쏠립니다.
"귀엽고 작은 동물들"이라는 주제의 활동을 수행하면서 다양한 형태(언어, 음악, 미술)를 통한 어린이의 직접적인 인식과 경험에 주목합니다. , 스포츠 게임)을 다양한 채널(보고, 듣고, 말하고, 그리기, 행동하기)을 통해 유아들이 흔히 접하는 작은 동물들의 기본적인 특성과 생활습관을 인지하고 축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동화, 동요, 관찰,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활용하여 어린이들이 작은 동물에 대해 친숙하고 좋아하게 하며, 동물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다채롭게 이해하고 얻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위와 같이 디자인된 아이들의 독창적인 인지 경험을 바탕으로 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의 감수성이 향상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이미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느슨하고 선택적인 환경을 조성하며, 게임, 조작, 제작 등의 형태로 진행됩니다. ., 교사, 학생, 부모에 의해 아이들이 독립적인 게임 상황에서 자유롭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각 어린이의 표현과 표현에 대한 욕구와 욕구를 충족시키고 재생산, 통합을 실현합니다.
우선 업무 측면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동물에 관한 다양한 사진과 관련 지식을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그 외에 동물 머리장식도 함께 만들어요.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모든 측면에서 아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현상에 대해 연구를 수행하며 다양한 동물의 신비를 찾는 것을 포함하여 사전 지식 준비를 크게 풍부하게 했습니다. , 동물 일화, 동물 이야기, 동물 그림, 동물의 생활 습관 등
그리고 우리 반의 특징 : 우리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어리고 독립성을 거의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사고는 여전히 직관적이고 행동 지향적이며 개인적인 경험과 탐구를 통해 사물의 특성을 발견해야 합니다. 음악은 소리를 통해 마음 속에 연상과 상상의 이미지를 불러일으킵니다. , 아이들이 음악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느끼고 그 감정적 의미를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이 활동은 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생생하고 눈에 띄는 이미지로 구성된 단순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 활동은 "개요"에 명시된 바와 같이 어린이의 연령 특성 및 학습 특성과 일치합니다. "어린이의 관심과 기존 경험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교육 목표에 부합하는 새로운 경험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둘 다 가깝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삶은 또한 그들의 경험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따라서 이러한 이유와 특성을 바탕으로 그들에게 적합한 혁신적인 활동을 만들었습니다.
1. 교사들이 기존의 교수법을 바꾸고 네트워크 자원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교사는 지루한 사전 준비 작업에서 벗어나 인터넷에 의존합니다.
2. 학습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함으로써 시청각적이고 역동적이며 정적인 교육 활동을 사용하여 흥미로운 게임 활동을 수행합니다. 아이들의 집중력이 뛰어나 노래를 빨리 익히는 것은 물론, 의욕과 흥미가 넘치는 생생한 가사를 만들어냈습니다.
3. 다양한 감각으로 참여하고(관찰), 들어보세요. ), 생각(상상), 학습, 대화(시도), 실행(연습) 등의 방법으로 지식과 경험을 습득합니다.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 표현하고 지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그리고 언어의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통해 아이들이 발달할 수 있는 더 큰 공간을 만들고, 작은 동물을 모방하려는 아이들의 열정을 동원하며, 아이들이 감히 노래하고 공연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관찰을 바탕으로. 이해를 돕기 위해 아이들이 손에 든 붓을 사용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의 귀여운 이미지를 그려보게 하세요.
1. 테마 내용이 실물과 같습니다. /p>
동물은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존재이자,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에게도 흥미를 끄는 주제입니다. 이 주제의 내용은 연령 특성에 맞춰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 생활은 어린이의 기존 경험을 활용하여 탐구 활동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고, 주제 활동의 확장 및 확대를 촉진하며, 어린이의 새로운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어린이의 삶과 삶의 발전을 안내합니다.
2. 활동 과정은 주관성을 강조합니다.
"교사는 훌륭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관심과 우연한 사건 속에 숨겨진 교육적 가치를 발견하고, 적절한 지도를 제공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호기심은 아이들의 탐구 활동의 전제이자 창의성 발달의 출발점입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은 인지적인 것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합니다. 이때 교사의 역할은 아이들을 교육의 주체로 대하는 촉진자(facilitator)로 바뀌어야 합니다. 활동과 학습의 주인, 아이들의 선택과 질문을 존중하고, 아이들에게 독립적인 관찰, 자기 발견, 자유로운 탐구, 스스로 문제 해결을 위한 기회와 조건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탐구하고 배우도록 격려하며,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3. 활동 방법에는 아이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주제 활동을 경험하고, 아이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아이들의 지식 구축을 촉진하기 위해 교사는 평등하고 자유로우며 상호 수용하는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그들의 생각을 인내심 있게 경청해야 합니다. 다양한 학습 환경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건축 도구를 사용하여 자신의 지식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는 아이들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갖고, 관찰하는 법을 배우며, 교육 기회를 포착하고, 아이들이 과감하게 탐구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점프, 도달"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고하고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탐색, 연습, 확인 및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 경우 아이들은 교사의 격려와 지원으로 정보 수집을 통해 주제에 대한 탐구를 계속 심화했습니다. 온라인 문의, 교류, 실제 운영을 통해 독립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합니다. 아이들의 학습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촉진합니다.
작은 백과사전: 동물계의 모든 구성원의 신체는 종속영양체입니다. 세포로 구성된 유기체 소규모 학급 게임 수업 계획: 동물 기차 3
활동. 목표:
1. "나는 xxx입니다. 기차에 타세요. 빨리 달려라"
2. 그룹 앞에서 당당하게 말할 수 있다.
p>
3. 이해한 바를 과감하게 표현하라
4. 기존 생활 경험을 활용한 어린이의 문제 해결 능력 초기 배양
활동 준비:
코스웨어, 기차용 헤드기어, 다양한 동물의 헤드기어
활동 과정:
1. 대화 및 주제 소개
코스웨어 제시(기차): 들어보세요! 작은 동물들이 많이 타고 있어요.
2. 시연 및 설명, 문장 패턴 익히기
1. 코스웨어를 활용해 짧은 문장을 익히세요.
열차에 누가 앉아 있는지 맞춰보세요. 아이들이 자유롭게 추측하면 작은 동물이 나타납니다.
첫 번째 마차 소개를 보여줍니다.
들어보세요, 작은 개구리가 뭐라고 하더군요(나는 개구리예요, 타세요?) 기차를 타고 빠르게 달려가세요) 꼬마개구리는 뭐라고 말했어요?
아이들은 집단적으로, 개별적으로 연습합니다.
2. 두 번째 마차에 탄 양에게도 같은 방법으로 접촉합니다. >
3. 어린이의 소통과 토론: 3차와 4차의 강아지와 닭의 표정.
3. "기차를 운전하는 작은 동물" 게임을 사용하여 문장 구조를 통합하세요.
1. 게임 이름을 설명하고 게임 장면을 소개합니다.
2. 아이들은 자신의 캐릭터(새끼 고양이, 양, 오리 등)를 선택하고 교사는 기관차를 연기합니다.
3. 게임 규칙을 명확히 합니다. 기차에 타기 전에 좋은 말을 하세요.
4. 교사와 학생이 함께 놀아요.
5. 헤드기어를 교환하고 다시 플레이하세요.
수업 반성 :
수업이 빡빡했고 아이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즐겼습니다. 게임 중에 게임의 규칙을 제대로 설명하지 않아 아이들이 당황했습니다. 경기 중에 말썽을 일으키려고, 분위기가 너무 활발해서 현장 장악력을 잃게 됐어요. 앞으로는 아이들이 즐겁고 친근하게 게임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이 수업에서 게임 규칙 함양을 강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