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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텔레비전은 어떻게 만들었습니까?

텔레비전 개요

첫 번째 TV 는 1924 년에 영국 전자엔지니어 존 베어드가 발명한 것이다. 1928 에 이르러 미국 RCA 방송국은 첫 번째 TV 영화' 펠릭스 테카트' 를 최초로 방송했다. 그 이후로 텔레비전은 인간의 생활, 정보 전파, 사고 방식을 바꾸었다. 그 이후로 인류는 텔레비전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흑백에서 컬러로, 시뮬레이션에서 숫자까지, 구면에서 평면까지.

중국 채전업은 1970 년대 중반에 시작되어 70 년대 중반부터 80 년대 초까지의 도입기, 80 년대 중반부터 90 년대 초까지의 성장기, 90 년대 중후반의 성숙기 등 세 가지 역사시기를 거쳤다.

중국 최초의 흑백 텔레비전은 1958 년에 탄생했다. 대약진 시절 국산전자관의 일부 심장인 천진 7 12 공장에서 타이베이 경표 14 인치 흑백 TV 를 생산했다. 당시 중국의 TV 발전 기술과 일본은 기본적으로 같은 출발선에 있었다.

1970 65438+2 월 26 일 중국 최초의 컬러텔레비전이 같은 곳에서 탄생해 중국 컬러텔레비전 생산의 선례를 열었다. 그러나 당시 경제조건의 제한과 정치정세의 영향으로 1970 년대 우리나라 컬러텔레비전의 발전이 더디고 컬러TV 영상관 등 주요 부품을 수입해야 했다. 같은 기간 급성장한 일본에 비해 생산 규모, 생산량, 성능, 품질 격차가 크게 벌어졌다.

1970 년대 말 80 년대 초, 중국 채전업은 개혁개방의 동풍을 타고 있었다. 자력갱생을 바탕으로 시장을 기술로 바꾸는 방침에 따라 외국과 협력하여 선진 기술과 설비로 자신의 민족 컬러텔레비전 공업을 발전시키다.

1978 년, 국가는 최초의 컬러텔레비전 생산 라인의 도입을 비준하여 원상하이 TV 공장, 즉 현재의 상하이 광전그룹에 고정했다. 5438 년 6 월 조업+1982 년 10 월, 중국 채전업은 자기 탐사 단계에서 벗어나 외국 컬러텔레비전 기술과의 격차를 줄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중국 최초의 채관 공장인 함양무지개 공장이 설립되었다. 이 기간 동안, 중국 컬러텔레비전 산업은 급속히 가열되어 신속하게 규모를 형성하였다. 전국에 크고 작은 100 여 개의 컬러텔레비전 생산 라인을 건설하여 판다, 진싱, 모란, 비약 등 대량의 국산 브랜드가 쏟아져 나왔다.

1985 년 우리나라 TV 생산량은 이미 1663 만대로 미국을 제치고 일본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TV 생산국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국산 브랜드는 기술과 규모 모두에서 진전을 이루었고, 창홍 일가의 생산량만 매일 반당 1500 에 달했다. 그러나 우리나라 TV 시장 구조, 가격, 소비능력의 제한으로 인해 TV 보급률이 여전히 낮고, 도시와 농촌은 100 가구당 TV 소유량이 각각 1, 702, 0 에 불과하다. 여덟 개. 1987 년까지 중국 TV 생산량은 이미 1934 만대로 일본을 제치고 세계 1 위 TV 생산국이 되었다.

80 년대 후반에 국산 컬러텔레비전 브랜드는 기술, 품종, 기능, 품질, 가격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제한되었다. 국내에서 날로 늘어나는 원장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기는 어렵다. 이에 따라 외국 컬러텔레비전 업체들은 기술적 우세와 브랜드 우위로 중국 컬러텔레비전 시장의 기회를 선점하면서 국내 브랜드 발전과 제품 판매의 지속적인 약세로 이어졌다.

외자 브랜드를 돌파하기 위해 중국 컬러텔레비전 시장의 국면을 규탄하기 위해 1989 년 8 월 9 일 쓰촨 노군기업 창홍은 전국적으로 레인보우 컬러 TV 가격을 전면적으로 인하하기로 했다. 각 TV 는 소비자 50 원을 이양하고 동시에 국세를 보장하기로 했다. 창홍이 컬러텔레비전의 가격을 인하하여 중국 컬러텔레비전 사상 가격전의 선례를 열었다. 50 일 후, 국가는 컬러텔레비전 가격 인하 정책을 내놓았다. 창홍의 첫 가격 인하는 적어도 두 가지 획기적인 영향을 미쳤다. 첫째, 국산 컬러텔레비전이 계획경제의 그늘에서 벗어나 기업들이 자신의 제품을 마케팅하는 주도권을 확보하고 중국 컬러전업의 시장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또 국산 브랜드가 가격 우위를 통해 외자 브랜드와의 거리를 계속 넓혀 컬러 TV 가 결국 일반인의 집에 들어갈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90 년대 이후 중국 컬러 TV 시장은 격동했다. 일부 계획경제시대에 탄생한 오래된 컬러텔레비전 업체들은 생산이 중단되고, 전산되거나, 심지어 파산하여 무자비하게 도태되었다. 창홍, 강가, TCL, 창위 등 실력, 기술 선진, 경쟁의식이 강한 컬러텔레비전 기업이 대발전기에 진입하여 중국 컬러텔레비전 시장의 핵심 기업이 되었다. 국산 컬러텔레비전 기술이 급속히 향상되면서 전쟁이 끊이지 않자 외국 브랜드의 시장 판매량은 대등하고 위축되고 있다.

90 년대 중반에 이르러 우리나라 컬러텔레비전 업체는 이미 98 개에 달했고, 국산 브랜드 컬러텔레비전의 연간 생산량은 3500 만 대에 달하여 세계 1 위를 차지하며 지금까지 유지되었다. 동시에, 국산 컬러텔레비전은 품질과 첨단 기술 함량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어 국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가격면에서 외국 브랜드와 경쟁할 수 있는 우세를 가지고 있다. 65438 년부터 0996 년까지 국산 컬러텔레비전 판매량이 처음으로 수입을 제치고 역사적 승리를 거두었다. 1998 년까지 중국 채전업은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생산량은 계속 세계 1 위를 유지했다. TV 생산량은 35 13 만대에 달하며, 그 중 컬러 TV 는 2643 만대로 1980 보다 822 배 증가했다. 게다가, 실제 생산량보다 우리나라 텔레비전의 잠재적 생산능력이 더 크다. 전자공업부에 따르면 1997 년 말까지 우리나라 TV 생산능력은 6507 만 대에 달했으며, 그 중 컬러텔레비전생산능력은 4479 만 대였고, 거의 절반의 생산능력이 유휴 상태였다. 중국 도시 주민의 컬러 TV 소유량은 100% 를 초과하고 농촌 주민의 컬러 TV 소유량은 32.5% 에 달한다. 지난 20 년 동안 텔레비전은 이미 중국 주민들의 생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제품이 되었다.

현재 브랜드 경영에서는 시장 구도가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국산 브랜드는 기본적으로 세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그룹은 1980 년대 팬더 모란 진량으로 대표된 오래된 브랜드로, 현재 지역 마케팅에 많이 종사하고 있어 소비자의 눈에는 인지도가 높지 않다. 두 번째 그룹은 창홍, 강가, TCL, 창위 등 대중브랜드로 자신의 실력과 전략으로 대부분의 시장 점유율을 통제했으며, 그 중 창홍, 강가, TCL 이 37 을 차지했다. 82% 의 시장 점유율. 최근 몇 년 동안 하이얼, 낙화, 춘란, 만연, 화보 등은 브랜드 우위를 이용하여 컬러텔레비전 업계에 넓혀 새로운 브랜드를 형성했다. 컬러텔레비전은 기술이 성숙한 브랜드로 생산이 어렵고 개발자금도 크지 않기 때문에 이 집단은 발전이 매우 빠르다.

1990 년대 후반, 중국 채전업은 생산기술, 생산판매, 기업관리 등에서 이미 성숙 단계에 들어섰다. 컬러텔레비전 시장은 이미 전면적인 브랜드 경쟁을 형성하여 브랜드 마케팅이 상업적 영향의 요인이 되었다. 브랜드 특색과 마케팅 전략의 성공은 기업 제품의 비약을 예고하고 있다. 기업 간 기술, 품질, 가격, 서비스보다 컬러텔레비전 시장의 브랜드 효과가 더욱 집중되고 브랜드 독점 시장을 주도하는 추세가 있다. 시장 판매는 브랜드 컬러텔레비전의 시장 점유율이 점차 위축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유명 브랜드에 끊임없이 집중되고 있다. 전국 대형 소매점의 컬러텔레비전 판매 상황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1998 년 시장 점유율이 18 인 전 10 컬러텔레비전 브랜드는 이미 8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유사 명품 제품보다 높은 가격을 지탱할 수 있다. 앞으로 유명 컬러텔레비전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이 더욱 높아지고 시장 집중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보산업부의 통계에 따르면 65438 년부터 0998 년까지 우리나라에는 3 억 TV 사용자, TV 등 전자제품 및 구동되는 전자부품 생산액은 우리나라 전자정보제품 생산액의 약 43% 를 차지하고 있다. 컬러 TV 품종은 초기 흑백에서 컬러로, 시뮬레이션에서 디지털로, 디스플레이가 구면에서 평면으로 바뀌면서 대형 스크린 플라즈마, 등투, 입체, HD 등 컬러텔레비전 기술을 파악할 수 있게 되면서 혁신의 발걸음이 점점 빨라지고 있다. 브랜드 경쟁 시대에 컬러 TV 기업의 제품은 유형적인 상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신용도, 브랜드, 경영 이념, 기업 문화까지 포함한다. 신세기 국산 컬러텔레비전 브랜드의 역사적 임무는' 중국 민족' 의 국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다. 브랜드가 국제화되어야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견고해지고, 브랜드 국제화의 관건은 기술이 세계를 앞서는 것이다.

용어

1. 평면 TV: 컬러 TV 의 화면은' 사진' 과 같은 전평면입니다. 디스플레이의 모든 구석은 그래픽과 문자를 올바르게 표시하기 위해 사실적인 이미지를 충실히 재현할 수 있습니다. 미러 TV 영상은 진실하고 미광이 작고 시야가 넓다. 나는 구형 튜브의 텔레비전 영상을 보는 것에 익숙하다. 평면 TV 를 볼 때, 특히 함께 비교해 볼 때 평면 TV 영상은 움푹 패인 느낌이 들게 되는데, 이는 사람의 눈이 첫눈에 맞지 않아 생긴 것이다. 평면 컬러텔레비전은 초평면 컬러텔레비전, 평면 직각 컬러텔레비전, 구형 컬러텔레비전과 비교한 것이다.

2. 대형 스크린 컬러 TV: 소위 대형 스크린 컬러 TV 는 일반적으로 화면 크기가 25 인치 이상인 컬러 TV 를 의미합니다.

3. 디지털 컬러텔레비전: 국제적으로' 모든 디지털 TV' 를' 디지털 TV' 로 줄여서, 영어는 digital TV 로 줄여서 DTV 로 줄여요. 모든 디지털 TV 기술은 1, TV 스튜디오 프로그램 제작, 방송 및 전송 장비의 디지털 기술의 세 가지 영역을 다룹니다. 2. TV 수신기의 디지털 기술: 3. 아날로그 PAL, NTSC 및 SECAM TV 신호의 전송 및 저장 기술을 디지털 TV 신호로 변환합니다. 사람의 눈의 시각 효과로 볼 때 디지털 TV 는 1, 디지털 HDTV, 즉 HDTV 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람의 눈의 생리적 특성에 맞는 16: 9 화면 종횡비를 사용합니다. 디지털 TV 표준 TV 는 인기있는 디지털 TV 입니다. 3. 디지털 저선명 텔레비전은 VCD 디지털 텔레비전의 일종이다. 현재 우리나라 시장에서 유행하는 이른바' 디지털 TV' 는 진정한 디지털 TV 가 아니라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일반 아날로그 TV 시청 효과를 개선하고 있다.

4. 디지털 이중 주파수 컬러텔레비전: 디지털 신호와 아날로그 신호와 호환되는 TV 입니다.

5. 컴퓨터 TV: 영어 약어는 PCTV 로, 그 이름은 텔레비전과 가정용 컴퓨터 기능을 겸비한 멀티미디어 장치이며, 컴퓨터 기술, 특히 네트워크 기술의 급속한 발전의 산물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6. 도문텔레비전 (Teletext): 도문텔레비전 (Teletext) 은 TV 멀티플렉싱의 한 가지 방법으로, 시분할 멀티플렉싱 원리를 이용하여 정상적인 TV 신호 제거 기간 동안 국내외 뉴스, 프로그램 예보, 일기예보, 주식시장 등의 추가 정보를 전송한다.

7. 와이드스크린 TV: 와이드스크린 TV 는 화면 가로세로비 (가로 세로 비율) 가 16: 9 인 TV 입니다.

8. 백투: 대형 스크린 프로젝션 TV 라고도 하며, 백투는 일반적으로 대형 스크린 TV 로, 비디오 레코더, LD 플레이어, vcd, DVD, 카메라 등의 장치에서 출력되는 비디오 신호를 대형 스크린 프로젝션 화면에 재현합니다.

9. 영상 튜브: 영상 튜브는 텔레비전 비용의 약 60% 를 차지하는 텔레비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 발전 과정은 구형 파이프, 평면 직각 파이프, 하이퍼플랫 파이프, 평면 파이프입니다. 소니 CRT 의 발전 과정은 구형 튜브, 테론 튜브, 평면 테론 파이프입니다.

10. 미러 튜브: 1998 10. 일본 오사카 제 37 회 국제 전자전기 박람회에서 모든 TV 제조사들이 거울 같은 평면 TV 를 선보였다. 현재 국내 대도시의 TV 매장에도 칸카 미러 TV, 레화 평면 TV, 파나소닉 스크린 TV, 소니 평면 TV, 도시바 스비 TV 등 각 대기업들이 미러 TV 를 시장에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