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CCTV 대형 다큐멘터리 '혜주' 전체 해설

CCTV 대형 다큐멘터리 '혜주' 전체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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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전체 내용 :

CCTV 10부작 문화 시리즈 '혜주' 첫 번째 에피소드 해설: '과거와 현재의 삶'

후이저우와 그 마을에 입장하세요.

후이저우에 정착한 많은 씨족처럼 시디의 후 씨 가족도 수천 번이나 전해진 이야기를 가지고 이 풍경에 왔습니다.

"Xidi Ming Jing의 Hu 가족과 Renpai의 계보"는 Xidi의 Hu 가족이 원래 Li라는 성이었고 그들의 조상은 황실 출신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당나라의 이세민(利文)이며, 그들의 후손은 후이저우(惠州)에 정착하여 서제(西帝)에서 평범한 사람들로 성장하였다.

호 씨는 우위안(Wuyuan)에서 시디(Xidi)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이 트고 번성했습니다.

주무당(Zhuimu Hall)은 시디(Xidi)에 지어진 후씨 가문의 사당입니다.

주마 타워(Zouma Tower)는 시디촌(Xidi Village)의 머리 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건물은 도광(Daoguang) 시대에 지어졌으며 시디(Xidi)의 후(Hu) 가문 사이에서 자주 화제가 되는 건물입니다.

주마 타워에서 내려와 먼 길을 걸어가니 아직도 건물 꼭대기에서 들려오는 지는 해와 책 소리가 들렸다.

2000년 말 유네스코는 시디를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했다. 전문가들은 이런 시골이 고대 문명의 끝없는 화석이자 중국 토속 건축의 모델이라고 말했다.

세계문화유산 목록에는 홍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찰을 위해 홍춘에 온 전문가들은 푸른 산과 푸른 바다의 자연 풍경에는 ​​무한한 아름다움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이런 배경에는 무의식적으로 이탈리아 베니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떠올리게 만드는 고풍스럽고 소박한 집들과 조용하고 깊은 거리가 있는데, 이 두 곳은 대도시이자 마을 같은 곳이다. Hongcun은 정말 세계에서 독특합니다.

왕씨 일가가 홍춘에 모인다. 홍춘의 이야기도 시디와 다르지 않다.

“산은 소머리, 나무는 뿔, 다리는 소다리, 집은 몸, 호수는 소창, 샘은 소장이다.” 홍춘(洪村)은 소 모양의 마을이다.

홍춘 성지당에서는 후이저우가 로비 위 태석 의자에 평화롭게 앉아 있는 모습이 보였다.

청즈당은 청나라 말기 홍춘 출신의 소금 상인 왕딩귀(王丁財)의 개인 거주지였다. 어둠 속에서 화려한 옷을 입은 것처럼 조상을 기리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흐르는 물이 홍춘을 더욱 우아하고 활기차게 만든다면, 홍춘에 위치한 남호서원은 이 땅과 물을 좀 더 북적이게 만든다.

CCTV 10부작 문화 시리즈 '혜주' 2화 해설 : 팔천리 길

후이저우 사람들은 집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사방에서 장사를 한다 .

회족이 없는 마을은 없습니다. 집을 떠난 회족 상인들은 중국 봉건 사회의 가장 큰 사업 집단이었습니다.

후이저우는 산과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흐르는 물이 들어오고 나가는 길이다.

"깊은 웅덩이와 떼, 수천 개의 신안이 나옵니다."

혜주에서는 혜주의 모강인 신안강이 흐르고 있는 물양 옆의 아름다운 풍경이 인생의 굴곡을 의미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서산은 밭은 많은데 밭이 적다. 게다가 땅이 척박하고 흙이 튼튼하고 수확량이 적고 씨앗이 기장과 들보에 적합하지 않다. 그러므로 조는 밭이 될 수 없다. 성장해서 다른 군으로 옮겨가는 것도 불규칙한 일이고 상인도 많아서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청나라 때 홍우투가 『서문』에 쓴 구절이다. 사람이 너무 적고 산에 농작물이 너무 적기 때문에 세금과 노역도 있었습니다. 무거운 짐과 사회적 혼란, 잦은 기근으로 인해 후이저우 사람들은 생존을 위해 사업의 길을 개척했습니다.

Hu Xueyan의 항저우 이전 거주지에는 분홍색 벽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하늘을 올려다 보면 Hu Xueyan이 올려다 보았을 때 이미 하늘이 높으면 마음도 높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

처음에 후설연은 항저우의 한 은행 견습생에 불과했다.

후설옌은 1860년 은행을 개설한 후 불과 4, 5년 만에 '홍수 사업가'라는 명성을 얻었다.

공직에서 Hu Xueyan은 춤에 더욱 능숙했고 그가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가 Zuo Zongtang을 돕기 위해 온 힘을 쏟았기 때문입니다. 1878년 Hu Xueyan은 법원으로부터 상을 받았습니다. 특사의 칭호, 빨간 모자, 자금성에서 승마, 노란색 코트를 입는 영광이 주어졌습니다.

이러한 영예는 청나라에서는 유례가 없었다.

후칭위탕은 후설연이 전성기 시절 창업한 약국이다.

후설연은 "어떤 거래에서도 부정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제약산업은 생명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부정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것이 후설연의 사업 경험이다.

Hu Xueyan의 고향 인 Huizhou에서 우리는 청나라의 빨간 머리 사업가의 여정과이 부유 한 사업가의 부침을 다시 한 번 경험했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것.

우시동은 쑤저우 창먼 외곽에 작은 가게를 열고 작은 장사를 했다.

1860년 태평군이 쑤저우를 점령하자 상인들은 가게를 닫고 도망갔다.

이때 장시(江西) 상인들의 비단과 면직물을 실은 화물선이 쑤저우(蘇州)시로 항해했다.

그보다 먼저 왔던 많은 단골 손님이 가게를 버리고 도망쳤다. 절망에 빠진 장시 사업가는 고개를 들어 우시동의 작은 가게를 발견했다.

우시동은 "내 작은 가게는 그렇게 많은 물건을 보관할 수 없다"고 말했다. 장시성 사업가는 "원하는 만큼 보관할 수 있고 나머지는 버릴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직접 버려야 해요.", 너무 가슴이 아프다!" 이 말을 마치고 장시 사업가는 서둘러 문제의 장소를 떠났습니다.

1년여 동안 무시는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장시성 상인들의 상품을 곳곳의 상인들에게 나눠주었다.

세상은 평화로웠다. 우시동은 다시 쑤저우에 온 장시 사업가를 만났을 때 가장 먼저 한 일이 물품대금을 넘겨주는 일이었다.

그래서 우리는 세계 각지의 고향인 후이저우 상인들이 물질적 부뿐만 아니라 성실함도 창출한다고 말하는데, 이는 대다수 후이저우 상인들이 정착하고 살아가는 기반이 됩니다.

양주에서 건륭이 서호(Slender West Lake)를 지날 때 아름다운 경치에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졌으며, 그러다가 아주 아무렇지도 않게 백탑이 있으면 북해일 것이라고 말했다. ​​수도.

옆에 서 있던 후이저우의 큰 소금 상인 장춘은 옅은 미소를 지으며 하룻밤 사이에 소금으로 서호에 하얀 탑을 쌓았다.

후이저우 상인들이 자신의 재능과 근면, 그리고 그들이 창출한 막대한 물질적 부를 사용하여 당시 약간 마르던 양저우를 통통하고 영양가 있게 만들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CCTV 10부작 교양 시리즈 '혜주' 3화 해설: 선비가족

Zhu Xi는 Wuyuan 출신입니다.

복건성 출신인 주희는 우위안을 자주 떠올린다.

주희는 "오늘 저녁 내 감정은 끝이 없다. 나는 언제 고향으로 돌아갈 것인가?"라고 말했다.

주희는 우위안으로 돌아왔을 때 북쪽 교외를 지나갔다. 현문에 들어서서 고요하고 잔잔한 산허리를 보니, 맑은 물이 천천히 흐르고 있었다”고 주희는 “전에도 꿈에 와본 적이 있는데 이곳은 어떤 곳인가”라고 말했다.

그의 학생들은 이것이 Zhu Feitang이라고 말했습니다.

주비당을 다시 지나자 주희는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이 열리자마자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남아 있는데, 샘이 어디가 그렇게 맑은지 묻는다.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한때 강희제는 주희의 학문사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왜 후이저우 사람들은 주희의 성리학을 계승하려고 합니까?" 후이저우 사람들은 이것이 우리가 주희의 마을 사람들이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우리는 수천 년 동안 영광을 누렸던 주록의 스타일을 유지하고 싶어서 주희의 책을 읽고 주희의 가르침을 배우고 주희를 옹호합니다. 시진핑의 에티켓.

이렇게 후이저우 사람들은 신성리학을 노래했다.

주희는 “공부는 성인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고, 광활한 혜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합창은 혜주의 영원한 전설인 “열 가구가 독서를 멈추지 않는다”를 만들어냈다.

전국을 돌아다니며 각계각층의 사업을 펼치는 후이저우 상인들은 좌유자, 우불 장사꾼, 장사꾼과 유교인이라는 성격이 똑같다. 그들의 야망은 후손을 유교와 관료로 만드는 것이었기 때문에 후이저우에 서원을 설립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 되어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 서현에 위치한 서원은 주희를 숭배하기 위해 건립되었으며 후이저우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교육 센터입니다.

Zhushan Academy와 Nanhu Academy도 있습니다.

후이저우 사람들이 과거 과거 경쟁에 특히 열성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이러한 추세입니다.

후이저우에서는 당나라 이후 2,081명의 진사학자를 배출했는데, 이는 놀라운 숫자이다.

우리가 성주작에서 느끼는 것은 이 땅에서 역사적 사건이든 설화와 전설이든, 고관들의 탁월함이든, 인신매매범과 하수인들의 부침이든, 시대를 초월하여 모두 Chengzhuque의 역사를 반영합니다. Zhu Lixue의 빛.

대진(Dai Zhen)은 중국 현대사상사에서 또 한 명의 위대한 학자이자 후이저우 출신이다.

주희는 자연의 법칙을 보존하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한다고 말했다.

대진은 이성을 가지고 사람을 죽이는 것은 본래 유교 정신에 어긋난다고 말했다.

중국 봉건 사회 말기, 다이진의 사상은 의심할 여지 없이 '19세기에 희미한 빛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우리는 다이젠의 옛 거주지를 나와 '동원교' 머리에 섰을 때 뜻밖에도 다이진과 그의 파란만장한 삶에 대해 조금 혼란스러워했다. 오랫동안.

사업가의 여정을 경험하고 청나라 부유한 사업가의 부침을 경험하면서 우리는 흔들리지 않는 몇 가지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우시동은 쑤저우 창먼 외곽에 작은 가게를 열고 작은 장사를 했다.

1860년 태평군이 쑤저우를 점령하자 상인들은 가게를 닫고 도망갔다.

이때 장시(江西) 상인들의 비단과 면직물을 실은 화물선이 쑤저우(蘇州)시로 항해했다.

그보다 먼저 왔던 많은 단골 손님이 가게를 버리고 도망쳤다. 절망에 빠진 장시 사업가는 고개를 들어 우시동의 작은 가게를 발견했다.

우시동은 "내 작은 가게는 그렇게 많은 물건을 보관할 수 없다"고 말했다. 장시성 사업가는 "원하는 만큼 보관할 수 있고 나머지는 버릴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직접 버려야 해요.", 너무 가슴이 아프다!" 이 말을 마치고 장시 사업가는 서둘러 문제의 장소를 떠났습니다.

1년여 동안 무시는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장시성 상인들의 상품을 곳곳의 상인들에게 나눠주었다.

세상은 평화로웠다. 우시동은 다시 쑤저우에 온 장시 사업가를 만났을 때 가장 먼저 한 일이 물품대금을 넘겨주는 일이었다.

그래서 우리는 세계 각지의 고향인 후이저우 상인들이 물질적 부뿐만 아니라 성실함도 창출한다고 말하는데, 이는 대다수 후이저우 상인들이 정착하고 살아가는 기반이 됩니다.

양주에서 건륭이 서호(Slender West Lake)를 지날 때 아름다운 경치에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졌으며, 그러다가 아주 아무렇지도 않게 백탑이 있으면 북해일 것이라고 말했다. ​​수도.

옆에 서 있던 후이저우의 큰 소금 상인 장춘은 옅은 미소를 지으며 하룻밤 사이에 소금으로 서호에 하얀 탑을 쌓았다.

후이저우 상인들이 자신의 재능과 근면, 그리고 그들이 창출한 막대한 물질적 부를 사용하여 당시 약간 마르던 양저우를 통통하고 영양가 있게 만들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10부작 문화 시리즈 '혜주' 4회 CCTV 해설

혜주 상인들이 장사를 하는 원수도는 대부분 씨족과 관련이 있으며, 그들이 이용하는 사무원도 대부분이 부족민인데, 이른바 '시골 당이나 *** 업무에 부족민을 데려온다'고 한다.

후이저우 상인 일가가 고시를 통해 조정에서 얻은 정치적 권력은 그들의 산업 독점, 특히 소금 산업 독점에 대한 정치적 지원과 관료적 보호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씨족의 힘에 의거하여 발전한 후이저우 상인들은 영광스럽게 고향에 돌아가서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사당과 아치형 통로를 짓고, 자유 학교와 자유 마을을 세우는 것이었다. 이는 그들의 조상을 공경하고 상인방을 공경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영광은 혜주 상인들의 자본을 많이 소모했고, 혜주 역시 영광을 되찾을 좋은 기회를 잃었다.

역사상 후이저우에는 한때 크고 작은 사당이 6,000개가 넘었습니다.

후이저우에서 새해에 가장 신성한 예배는 사당에서 조상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어느 사찰에서나 시작하면 매혹적인 시작이 있을 것이다.

후조사를 지날 때 우리는 감동으로 가득 찼습니다.

용천이 배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용과 봉황, 질주하는 말'이라는 풍수 보물의 땅에 후 씨 가문의 사당이 세워졌습니다.

후이저우의 사당은 '목각 예술의 궁전'이자 '고대 중국의 독특한 사당 중 하나'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후이저우의 사당은 일반적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세 개의 우물로 나뉘는데, 첫 번째 우물인 '의문'은 '문' 또는 '홀'이라고도 불립니다. 이문을 통과하는 우물은 '상당'이고, 세 번째 우물은 '잠'입니다.

고대 후이저우에서는 사당과 족보가 엄숙하고 신성하며 지고했습니다.

씨족이 함께 사는 혜주 마을에서 사당은 씨족의 과거 영광과 오랜 역사를 상징하는 상징이며, 씨족의 단결과 연속성을 상징합니다. 하나로.

베이징에 가면 명청 황제의 역사를 배울 수 있고, 후이저우에 가면 명청 시대의 민간인 생활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자금성에서는 봉건 독재에 대해 배울 수 있고, 사당에서는 중국의 가부장제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후이저우에서 고향의 의미를 가장 잘 구현하는 것은 씨족이며, 이러한 혈연관계를 유지하는 주요 연결고리는 수많은 가계도이다.

성전 수리와 마찬가지로 족보 수리도 씨족에게는 신성한 행사입니다.

고대 후이저우에서는 사당과 족보가 엄숙하고 신성하며 지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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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TV의 10부작 문화 시리즈 '혜주' 다섯 번째 에피소드 해설

독신 서궈가 지은 8개의 다리가 있는 아치형 통로는 당시 매우 드물었습니다. 시간은 오늘날에도 독특합니다.

서국방 6년에 건립된 호원광 총독의 아치는 시디촌 입구에 세워졌으며 기념 아치에는 32개의 빈 꽃 날개가 있다고 합니다. 꽃날개는 호원광이 관직을 맡은 지 32년과 일치한다. 이는 신의 뜻이다.

과거에는 부유한 가문이 정원이나 누각을 지을 수 있었지만 마음대로 아치형의 길을 만들 수는 없었습니다. 아치형의 입구는 국가가 정한 모형이자 개인적으로 승인한 가장 엄숙한 표창이었습니다. 황제.

세련되고 웅장한 아치형 입구를 짓기 위해서는 주로 아치형 입구의 소유자와 시골 사람들이 돈을 모으는 데 돈이 달려 있습니다.

Zhenbaili Fang은 Yuan 왕조에 지어졌으며 Huizhou에서 황제의 승인을받지 않은 유일한 아치형 통로이며 Zheng 사람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Zheng Qianling을 위해 지어졌습니다. 마을.

화이탕에서는 주원장과 ***학원 원장 탕종시의 대화를 기록한 '용성두퇴팡'을 봤다.

후이저우에서는 아치형 입구, 주거용 건물, 사당이 '3대 불가사의'로 알려져 있으며 원나라부터 청나라까지 중국의 산과 강 사이에 천 개가 넘는 아치형 입구가 세워졌습니다. 후이저우 사람들은 후이저우를 "중국 아치형 도시"라고 말합니다.

Tangyue의 Bao 가문은 봉건적 '효도'를 핵심으로 삼고 Zhu의 성리학을 고수하며 유교 윤리와 도덕 개념을 준수하는 씨족 집단입니다.

황제에 대한 충성으로 인해 Bao Xiangxian은 효심으로 인해 "Shang Shu Fang"을 얻었고 Bao 가문은 "Ci Xiaoli Fang", "Bao Can Xiaoxing Fang"을 설립했습니다. Bao Fengchang Filial Son Fang", "Wu의 Jie Xiaofang"및 "Wang의 Jie Xiaofang"은 Bao 가문의 여성들이 순결을 위해 교환 한 영예입니다.

성주성리학의 기준에 따르면 충, 효, 청렴, 의는 4대1로 상호보완적이다.

성주성리학의 영향을 깊게 받은 포씨 가문은 가문의 영광이 영원히 지속되도록 '의'라는 단어가 적힌 광장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사현 연대기'의 기록에 따르면, 바오서팡은 "자경 25년에 반복적으로 돈을 기부하고, 반복적으로 명령을 받고, 공덕을 논의하고, 10단계를 추가했습니다." Tangyue 마을에 또 다른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황실 칙령", "친절함"과 같은 큰 단어가 적힌 빈 "Yi"광장이 세워졌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아치길을 읽으면 우리는 한 가문의 영광스러우면서도 무거운 계보를 보는 것 같습니다.

총리 장 위안 광장, 동포 한린 광장, 혜주에서 가장 작은 쌍소 축제 광장도 있습니다.

우리는 세월의 깊은 곳에서 떨어지는 한숨을 듣는 듯 몇 번이고 순결 아치 길과 Cheng Zhuqueli의 "3 가지 기본 지침과 다섯 가지 미덕"을 만났습니다.

Shexian County Xinnan Street에 있는 Zhenlie Brick Archway는 1905년에 지어졌습니다. 이것은 Huizhou에 건설된 마지막 아치형 통로입니다. Zhenlie Brick Archway는 65,078명의 유덕한 여성들을 상징합니다.

후이저우 여성들은 오래 지속되는 순결과 거침없는 강인함으로 정결 아치 길에서 '세 겨울의 힘'과 '얼음과 눈의 정원'의 '깃발'을 얻었습니다.

CCTV 10부작 교양시리즈 '혜주' 6회 해설: 인간의 말

"두 물은 밝은 거울을 담고, 두 다리는 무지개에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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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시의 이 구절은 바람과 비가 덮힌 다리인 우위안 무지개 다리(Wuyuan Rainbow Bridge)의 이름의 유래입니다.

햇볕 속에 쪼그리고 앉아있는 완난 옛 거리는 당나라 이후 중요한 상업 항구이자 부두가되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완안 옛 거리가 시우닝 시장 중 1위를 차지했다는 속담에 따르면 이곳은 "작은 시우닝 시이자 큰 완안 거리"였습니다.

완안 옛거리의 우루헝은 고향을 떠나지 않았고, 방수수이의 나침반 가게에서 어린 견습생으로 일했지만, 이 매력없는 아이는 자라서 유명한 나침반 주인이 되었습니다.

나침반은 풍수지리학자들이 나침반에 붙여준 존경스러운 이름이다.

우루헝의 나침반은 당시 인기 있던 고품질 제품이었고, 200년 후 파나마 국제 박람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어린 청다웨이는 이미 마을에서 소문난 수학 천재다.

청다웨이는 20세에 고향을 떠나 '유명한 스승을 만나기 위해 오나라와 초나라를 돌아다닌다'는 긴 여정을 떠났다. "알고리즘 통일" 집필 작업.

또 다른 20년 후, 다양한 산술 알고리즘에 대한 포괄적인 작업이 후이저우 시골에서 성공적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이때 청다웨이는 이미 60대 노인이었다.

"외모가 좋지 않아도 당신은 좋은 의사입니다."

그는 국가 경제와 민생을 관리하는 공식적인 경력에 위축되었을 때 유교를 버리고 세계를 돕기 위해 의술을 실천하기 시작했습니다.

영위학을 창시한 신안의학의 대가 왕기는 이렇게 탄생했다.

오래된 다리를 걷다 보면 <자본론>에서 마르크스가 언급한 인물은 중국 후이저우 서현 출신 왕모인과 우위안 출신 잔천우, 그리고 그들의 퇴각 인물들 뿐이었다는 사실이 떠올랐다.

***교 옆에는 율량댐이 있습니다.

"****의 기슭에 절대 흐름이 들보이고 연못이 심연입니다." 이것이 Yuliang Dam이라는 이름의 유래입니다.

전문가들은 또한 Yuliang 댐의 설계, 건설 및 기능이 Min 강 건너편에 위치한 Dujiangyan의 것과 비슷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또한 조국 수자원 보호 역사상 우연한 일입니다.

후이저우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위량댐의 위상이 매우 중요하다. 첫째, 위량댐은 홍수를 방지하고 가뭄을 예방할 수 있고, 두 번째로 지나가는 배를 막을 수 있고, 세 번째로 환경을 아름답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들의 마음은 돌댐에 연결되고 그들의 영혼은 어망 주위에 있습니다. 댐의 흥망은 모든 왕조에서 후이저우의 흥망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CCTV 10부작 교양시리즈 '혜주' 7회 해설 달이 오고 바람이 온다

황산 때문에 혜주 문화의 매력이 더욱 선명하고 솔직해진다.

후이저우 문화 덕분에 황산의 자연 경관은 더욱 감동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서하객은 "발해 안팎으로 혜주 같은 황산은 없다. 황산에 오르면 세상에 산이 없고 거기에 멈출 수 있다"고 말했다.

"다른 산은 형태로 구별되며 형태는 에너지의 핵심입니다. 충분히 본다면 황산은 변화에 의존하여 승리하지만 변화는 끝이 없습니다.

황산을 걸은 화가 시타오는 마치 물속의 물고기가 된 듯한 기분을 느꼈다고 말했다.

황산을 주제로 삼은 화가는 수백 명인데 그 중에서도 시타오가 최고일 것이다. 그러나 시타오는 “강공이 황산을 가장 오랫동안 여행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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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모든 나무와 돌이 황산의 진정한 색입니다."

Shi Tao가 언급한 Jian Gong은 스님 Jian Jiang.

본명은 강타오, 불교명은 홍인, 별명은 메이화 가이아나(Meihua Guyana)인 Jian Jiang은 후이저우(Huizhou) 서현(Sher County)에서 태어났으며, 창립자이다. 신안화파(Xin'an Painting School)의 대표 인물이다.

유인원도 새도 가지 않는 황산에 가서 유인원도 새도 볼 수 없는 풍경을 보고, 그 풍경에 오랫동안 혼자 앉아 있었다. 강에서 우리는 황산과 진심으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Jianjiang은 서예와 그림의 형태로 종이에 대화를 적었습니다. "황산 그림 앨범"은 Jianjiang과 Zhiling의 펜이 황산의 진정한 본질을 전달하는 세심한 걸작입니다.

"그는 먹뿐만 아니라 펜도 소중히 여깁니다. 건조한 것처럼 보이지만 조심스럽게 다루면 정신이 쫄깃 쫄깃합니다. 이것이 Jianjiang의 항상 황량하고 차가운 예술 스타일입니다." .

Xin'an Painting School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Jianjiang이 특별한 봉우리라면 Huang Binhong은 새롭고 다른 접근 방식입니다.

황빈홍은 일생 동안 산과 강을 여행하며 아홉 번이나 황산을 방문했다.

황빈홍 씨는 늦게 꽃을 피운 사람이다.

"80세 노인은 "고대인의 모든 힘을 자신의 것으로 삼지만, 자신의 존재의 진정한 모습은 남들과 다르다"는 소위 " 검고, 조밀하고, 두껍고, 무거운' 스타일은 황빈홍이 그의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을 때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초기에는 국내 유명 잉크 장인들이 혼란을 피하기 위해 후이저우에 왔고 장인 정신이 대대로 이어져 잉크 제작이 계속되었습니다.

황산 산과 들판을 뒤덮은 황산 소나무는 먹을 만드는 최고의 원료다. 이런 완벽한 조합이 혜주 잉크를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만들었다.

혜주 먹의 창시자는 이정귀(Li Tinggui)인데, 그는 겉으로 보기에 알 수 없고 보잘것없는 혜주 먹을 "질감이 풍부하고 질감이 매끄러우며, 물감처럼 윤기가 난다"고 했다. > 후이저우 수묵화의 세대, 황산의 소나무는 각 세대의 앨범에 인문학적 방식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혜주에서 서벼루는 회묵만큼 오래되고 유명합니다.

후이저우의 거의 모든 문인들은 사벼루와 관련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펜과 먹에 비해 벼루는 평생의 동반자인 것 같습니다.

그녀 벼루의 좋은 점은 질감과 조각, 비문입니다.

혜주의 낭만이 이토록 감동적인 것은 아마도 이 네 가지 학문의 보물 때문일 것이다.

CCTV 10부작 문화 시리즈 '혜주' 해설 8화 구름 너머의 산과 강

신안강 양안의 산천은 풍경이 가득하다 , 그리고 작은 보트가 강을 따라 떠다닙니다.

배가 정박 한 곳은 Chiling Village와 Huangtanyuan의 Tao 가족이 복숭아 꽃 샘과 Tao Yuanming의 후손이었습니다.

가옥, 사당, 아치형 입구에 새겨진 벽돌 조각, 돌 조각, 나무 조각은 후이저우의 "세 조각"이라고 불리며 세 가지 독특한 특징을 독특하고 정교하게 만듭니다. 세 개의 조각을 매끄럽고 빛나게 만드십시오.

"후이저우 상인들이 아이디어를 갖고 공을 들여 세심하게 조각한 결과 삼도가 탄생했습니다.

"산화이 홀"의 절묘한 목각은 우리의 마음을 뛰게 만들었습니다.

아직도 황탄위안으로 가는 길을 걷고 있는데, 열심히 공부한 가난한 집안의 청년 타오싱지의 눈이 번쩍였다.

"마음을 품고 ​​오셔서 풀 한 포기 없이 떠나세요", "말, 소, 닭, 개, 돼지와 친구가 되어 쌀, 들보, 사티바, 기장', '인생은 교육이다', '사회는 학교다' 등의 정서와 교육 이념은 지금도 변함없는 매력을 갖고 있다.

타오싱지의 고향이자 동창이기도 한 절친한 친구 후시 역시 20세기 중국 문화사에 큰 영향을 미친 인물이다.

후시의 옛 거주지에서 우리는 발이 작은 전통 여성 장동수를 떠올렸다.

후시는 어머니가 주선한 결혼에 반대하지 않았지만, 신안성리학의 영향을 받은 후이저우 토박이로서 결국 조승영과의 결혼은커녕 결정도 내리지 못했다. 그는 진과 진의 이익을 위해 오랫동안 존경해 온 신학교 여성이었습니다.

루쉰과 마찬가지로 호시 선생도 낡은 도덕과 낡은 문화에 반대하는 선구자였지만 동시에 낡은 도덕과 낡은 문화의 희생자이기도 했다.

CCTV 10부작 교양시리즈 '혜주' 9화 해설

혜주에서 누오극은 봄에 연행되는 대련과 같다.

초기에는 누오가 혜주 농촌에서 귀신과 역병을 퇴치하는 형식이었는데, 이후 누오 공연에는 인물과 이야기가 포함되면서 이것이 혜주 사람들이 말하는 독특한 형태의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

후이저우 시골에서는 연극 관람에 대한 열의가 높고, 연기하는 날도 많을 텐데요.

목련극은 고대 후이저우 무대에서 가장 자주 공연되는 오페라입니다.

목련극은 극과 극의 일종으로, 지옥에 간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목련이 온갖 어려움과 위험을 겪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후이저우 사람들은 목련극이 "환사에서 나왔고, 청서에서 편곡되어 리무에서 연주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이 이야기가 환사에서 일어났음을 의미하며, "목련이 어머니를 구하고 Encourages Goodness"가 쓰여졌습니다. "The Opera"의 Zheng Zhizhen은 Qingxi 출신이며 "beating"은 공연을 의미합니다. 목련 오페라 공연에 있어서 Li Mu의 극단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1년이면 목련이 3년을 무르익는다'는 것은 목련 극단을 마을에 초청해 공연하는 데 드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점을 가리킨다.

목련극과 마찬가지로 회극도 후이저우에서 성장하고 있다.

회극과 가장 인연이 깊은 인물은 조문시이다. 혜주로 돌아오기 전 조문현은 아역배우들을 모집하기 위해 양저우로 갔다. 더 많은 주제는 "아버지와 아들 장관"과 Zhushan Academy에 심은 달콤한 향기로운 계수나무입니다.

28년 동안 수도 관직에 머물던 조문천 내무장관이 사임을 신고하고 건륭의 승인을 받았다.

늙은 어머니는 노래와 춤을 즐기며 노년을 만끽하신다.

노모를 기쁘게 하기 위해 선의의 조원겸은 극단을 확장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기 시작했고, 먼저 인근 극단의 노 예술가들을 초청해 교사로 일했고, 원래의 노래 곡이 변경되었습니다. Huizhou 곡과 Kun 곡이 더 이상 Chu, He, Han 사이의 경계가 아니게 되면서 전통적인 Yiyang 곡이 바뀌었고 이는 또한 사용된 주요 노래 곡이었습니다. 나중에 베이징의 혜주 극단에 의해.

1790년 8월 13일은 건륭의 80번째 생일이었고, 조원겸은 자신의 개인 '연가반'의 이름을 '청성반'으로 바꾸고 축하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다.

이번 조문건 가문의 공연에서는 '칠홍군', '이상한 곤봉' 등 8편의 연극이 상연돼 황제 친족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로가 열렸습니다.

한동안 '회극'이 유명해졌고, '회극' 관람은 수도권에서 인기 패션이 됐다.

'안후이 4대'가 베이징에 온 후 후베이 출신의 '한도' 예술가들과 자주 공연을 펼쳤습니다.

같은 무대에서 계속되는 공연에서는 안후이 곡의 '얼황'과 한 곡의 '서피'가 점차 기조로 사용되며 곤곡, 진강 오페라의 선율과 연기력이 방즈 오페라도 흡수되어 혼합되고 조화를 이루어 북경 오페라를 형성했으며 이는 나중에 중국 예술의 정수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회희극은 시골에서 황성으로, 그리고 중국 희극예술의 최고궁으로 옮겨갔다.

CCTV 10부작 문화시리즈 '혜주' 10화 해설: 지나간 세월

리바이가 뤄양을 관광할 때 통화전서(話河chuanshe)를 보았다. 벽.

이시는 혜주 출신의 은둔자 서현평이 지은 것으로, 이백은 서현평의 이름을 기억하고 혜주로 갈 생각을 품고 있었다.

리바이가 처음으로 신안에 배를 타러 갔을 때 쉬쉬안핑이 그리워서 다시 신안강에 왔을 때 배는 비어 있었다.

또한 이백과 관련하여 다리 끝에 태평 대교와 '태백 탑'이 있습니다.

이백처럼 당보후도 관광을 위해 혜주에 갔을 뿐만 아니라 성민정이라는 혜주 학자 때문에 혜주에 갔다.

당보후는 지방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난징으로 가서 1등을 했고, 유명한 '당결원'이 되었다. 그리고 그는 신이 나서 자신의 실력을 시험하러 수도로 달려갔다. 야망을 과시했지만, 뜻하지 않게 시험장에서 사기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영광스럽게 귀국할 줄 알았던 당보호는 감옥에 갇히고 목숨을 잃을 뻔했다.

당보호는 시험장에서 부정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올해 심사위원은 정민정이 이 때문에 억울하게 투옥됐다.

당보호는 정민정이 죽은 지 2년 만에 혜주에 도착했다. 정민정이 예전에 읽었던 『기운산유기』를 기억하면서 당보호는 기운산에 올라가서 『비문』을 썼다. 자오궁 현제''를 단숨에. .

고대 혜주에 깊은 감동을 받은 사람들로는 Xie Lingyun, Su Che, Fan Chengda, Tang Xianzu, Yu Dafu 등이 있습니다.

혜주를 느끼다 혜주가 입구에 있습니다. 마을 고대 녹나무는 주산서원 청광각의 계수나무, 황산 절벽의 소나무, 청자잔에 담긴 황산 모봉…

인 이렇게 하면 우리와 후이저우는 분리될 수 없습니다. 후이저우는 영원히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