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은 어디에서 왔나요?

태극권은 어디에서 왔나요?

다음 문장이 적힌 정보를 봤습니다. "청나라 광서제의 스승인 옹동화(Weng Tonghe)가 양로찬 태극권의 권투 기술을 명명한 이후 태극권은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난 100년 동안 중국에 미친 영향은 다른 전통 문화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크다."

이 문장으로 볼 때, 청나라 광서제의 스승인 옹동화(Weng Tonghe)였다. 양로찬의 수련에 '태극권'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다. 즉, 양로찬이 이전에 배웠던 다양한 복싱, 자신이 수련했던 복싱, 적응된 복싱, 스스로 만든 복싱을 태극권이라고 부를 수 없었다. 치. 양루찬은 다양한 스타일의 복싱을 배웠고 많은 복싱 마스터들과 접촉해왔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는 많은 좋은 내용을 배우고 흡수했으며 많은 학교의 장점으로부터 배웠으며 끊임없이 자신의 스타일을 변화시키고 발전시키고 완성시켰을 것입니다. 복싱 실력.

그 이전에는 태극권이 없었고, 그 이전에 양루찬이 수련했던 복싱도 태극권이라고 부르지 않았다는 걸 이해할 수 있겠는가. 양록선(楊Luchan)에게서 온 복싱을 옹통화(Weng Tonghe)가 스스로 만들어 명명한 것을 태극권(Tai Chi)이라고 합니다. 미래에 이를 바탕으로 완성된 것을 태극권(Tai Chi)이라고 부를 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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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극권의 유래

우리나라 무술은 인구가 많기 때문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명나라로 발전했고, 다양한 종류의 무술이 있었고 각각 고유한 장점과 단점이 있었습니다. 수많은 사료에 대한 분석과 연구를 바탕으로 당시의 다양한 복싱 기술을 연구하고 정리하였으며, 태극권이라는 새로운 종파를 창시한 것은 명나라 말기의 진왕정(陳王丁)이었다. Chen Wangting은 허난성 원현 천자거우의 소규모 관료 가문 출신입니다. "진 가족 계보"에 따르면 : Chen Wangting. 다른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는 진자거우 진씨 가문의 9대손이고, 그의 할아버지 시키이는 산시성 디다오 현의 전사였으며 만력 원년에 산동 부사로 승진했다. 그의 남동생 Wang Qian과 Yi Ding. 왕 앞에서는 이름도 Zhuo Jun입니다. 그는 Xiang에서 태어나 비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왕정의 무술은 '진가계보'에 기록되어 있다: "산동의 유명한 전사. 그는 또한 진의 권투선수, 검, 창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가심년(1644년) 명나라가 회복될 무렵, 진왕정은 노년기에 은둔 생활을 하며 오락용 권투를 만들고 제자들과 손자들을 가르쳤습니다. 그의 마지막 말의 전반부는 다음과 같다. 와서 가지고 다닐 수있는 "황팅"한 권만 있으면 지루합니다. 올 때 주먹을 쥐고 마음이있을 때 밭을 갈고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제자들과 손자들을 가르치면 그들은 될 것입니다. 용과 호랑이는 각자의 편의에 따라..." "진가 복싱 무기 매뉴얼"에 따르면 진 왕팅은 태극권 권투 장갑을 만들었습니다. 13가지 자세) 다섯 가지 방법, 창취안은 끝까지 108가지 자세(이름) 자세는 반복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Paochui는 계속됩니다.

첸 왕팅의 '권투경 총가'의 첫 두 문장: "아무리 구부리거나 펴더라도 나는 주변의 모든 지지에 의지할 것이다"("주" 의지하다'는 두 사람이 팔로 서로 기대어 있는 것을 말하며, '밀고, 쥐고, 누르고, 뽑고, 기울이기'의 8가지 방법과 힘을 이용하여 떼지 않고 붙들고, 실패를 기술의 기본 원리로 도입하는 것을 말한다. 18세기말 산시 출신의 왕종웨(왕종웨의 『인푸전보』의 익명 서문에 따르면, 왕종웨는 1791년 낙양에 있었고, 1795년 카이펑(甲峰), 직업은 교직), 19세기 중후반 하북성 용냔 출신의 우어샹(1812~1880), 이이사(1832~1892) 등을 바탕으로 발전시켰다. 태극권의 이론과 훈련 방법을 배우고, 각각 태극권에 대한 요약 논문을 썼습니다. 진가구 진씨 가문의 16대손인 진신(1849-1929)은 지난 왕조에 걸쳐 축적된 복싱 경험을 분석하고 13년에 걸쳐 "진 가문 태극권 설명 도해"를 집필했으며 그 원리를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이해하기 쉬운 지침을 사용하여 복싱 이론은 경락 이론과 결합되어 복싱 기술은 단단함과 부드러움, 속도와 느림의 교대, 저장과 머리카락의 교대를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실크를 감는 힘의 핵심 기능이며 내부 강도에 의해 제어됩니다. 이러한 고전적인 태극권 논문은 태극권을 연습하고 손을 밀기 위한 지도 이론이 되었습니다.

진 왕팅의 『복싱 고전 총가』의 7단어 22문장은 태극권의 원론이자 고대 무술(차기, 치기, 잡기, 잡기)을 정리한 복싱 이론이다. 및 넘어짐) 공격과 방어의 악화와 전술을 설명하므로 태극권 칠장갑의 종합이론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진왕정은 당시 유명 대가들의 복싱 이론을 흡수하는 데 만족하지 않고, 그의 포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일련의 창의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오늘날 태극권은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인 복싱 기술로 자리잡았고, 국민 건강 증진에 어느 정도 기여했으며 점차 국제 스포츠계와 의료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태극권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Chen Wangting은 태극권의 발전과 창조에 일정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러나 태극권은 초기 봉건 사회에서 성장 발전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봉건의 흙으로 뒤덮일 수밖에 없다. 봉건 사회에서는 서민에게서 나와 대중의 환영을 받는 어떤 것에 대해 지배 단계에서는 자체의 학자 관료와 황실 지식인을 사용하여 이러한 것들을 신비한 신의 색으로 칠하여 "불멸자"인 척했습니다. 부처', '성인' 등은 인민의 뜻을 마비시키고 봉건 통치를 공고히 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창조되고 신격화되었습니다. 따라서 역사상 태극권의 창시자에 대해서는 다양한 억측이 있어왔고, 많은 논의가 있었지만 합의점은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태극권은 원말, 명나라 초기에 장삼풍이 창시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주 3), 당나라 서현평이 창시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주 4), 심지어 어떤 사람은 태극권을 창시했다고도 한다. Chen Style Tai Chi는 Jiang Fa와 관련이 있으며 Jiang Fa는 Wang Zongyue (주 4)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Tai Chi는 Internal Boxing (주 6)이라고도합니다. 그러나 일련의 역사적 연구와 자료의 현장 검증을 거쳐 태극권은 Chen Wangting에 의해 창시되었다는 것이 처음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태극권

태극권은 오랜 기간 확산된 후 진식 태극권, 양식 태극권, 선형 태극권, 태극권, 오식 태극권(Wu Style Tai Chi)과 오식 태극권(Wu Style Tai Chi)의 5개 주요 파벌은 "오형 태극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식 태극권(Chen Style Tai Chi) 진식 태극권(Chen Style Tai Chi)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유명한 복서 진왕팅(Chen Wangting)이 창시한 5가지 옛 태극권으로, 세대를 거쳐 계승되어 왔습니다. 2세대에 새로운 스타일이 추가되었습니다. 세심하게 안무를 짜고 나면 동작의 속도와 강도, 몸동작의 강도도 달라진다.

첫 번째 단계의 동작은 단순하고 부드러움이 더 강하며, 네 모서리 손을 사용하여 '흘리기, 스트로크, 스퀴즈, 프레스'의 네 가지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로 사용합니다. "팔꿈치를 잡고 기대는 것".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결합하여 기(氣)를 움직이고, 주로 실크를 감는 힘을 발휘하며, 모발의 힘을 보충합니다. 몸 전체의 내부와 외부에서 움직임은 조용하고 완전하며 부드러운 포장의 부드러움, 느림 및 안정성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두 번째 방법(총 망치질) 움직임은 복잡하고 빠르며 컴팩트하며 더 단단하고 덜 부드럽습니다. "팔꿈치 지지대를 집는 힘" "주로 "흘리기, 밀기, 쥐기 및 누르기"를 보충으로 사용합니다. 주로 단단한 힘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생성하고, 뛰고, 뛰고, 펼치고, 발을 흔들어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조합은 부드러움 속에 단단함, 신속함, 바삭함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진식 태극권의 수련 원리와 방법은 또한 마음, 기, 몸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마음을 사용하여 기를 움직이고, 허리와 척추를 자극하고, 허리와 척추를 회전시키며, 모든 관절을 관통합니다. 밀어붙이는 방법은 감싸서 붙이는 것이 주된 방법인데, "구부리고 펴는 방법은 아무도 모르지만, 감싸는 것은 다 의지하겠다." 쥐어짜고 누르는 것'은 힘으로 몸을 조종하는 데 사용된다. 움직이고, 자신을 희생하고 남에게 복종하고, 진의 말을 듣고 진을 ​​이해하고, 진을 이용해 적을 조종한다.

양식 태극권은 허베이성 용냔 출신인 양루찬과 그의 아들 양젠후, 손자 양성푸 등이 허난성 원현 천자거우에서 배웠다. Chen Style Old Frame Tai Chi를 기반으로 만들어 개발했습니다. 권투 스타일은 원래의 진 스타일의 수직 점프, 발 흔들기, 운동 및 기타 동작을 점차 삭제하고 양 Jianhou는 이를 중간 프레임으로 수정했으며 Yang Chengfu가 반복적인 수정을 거쳐 점차 양 스타일 대형 프레임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현재 널리 인기를 얻고 있는 양태극권입니다. 양식 태극권 복싱 프레임은 쭉 뻗고 간결하며 구조가 엄격하고 신체 기술이 꼿꼿하며 움직임이 부드럽고 단단하며 부드러우며 편안하고 자연스럽고 가볍고 차분합니다. 자세 발달은 직선적이고 단순하며, 연습 방법은 간단하고, 느슨한 것에서 부드러운 것까지, 부드러움의 축적이 단단해지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서로 보완됩니다. Yang Chengfu가 말했듯이 "태극권은 강인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면에 숨겨진 바늘을 결합한 예술입니다." 자세는 높음, 중간, 낮음으로 구분됩니다.

청나라 말기 하북성 용냔 출신인 우위샹은 진가구에서 귀국한 후 양록찬에게 사랑에 빠졌고, 이후 양옥진에게 옛 태극권을 배웠고, 이후 조에게서도 배웠다. Chen Qingping의 Bao 프레임은 수정 후 "무술 태극권"을 만들었습니다. 오식태극권은 진태극권과 신식 태극권, 크고 작은 양태극법을 배워서 자신만의 유파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그의 움직임은 간결하고 촘촘하며, 자세는 작지만 좁지 않고, 움직임은 느리고 꾸준하며, 움직임은 발가락을 넘지 않으며, 왼쪽과 오른쪽을 모을 때 몸에 가깝지 않습니다. 손은 서로를 넘지 않고 몸의 절반을 덮습니다. 가슴과 복부의 앞뒤 회전은 항상 중앙에 유지되어야 합니다. 발놀림은 엄격하여 가상과 실제를 구별하며, 작고 유연하며, 발을 디딜 때 발가락이 먼저 땅에 닿은 다음 뒤꿈치가 땅에 닿고 발 전체가 천천히 낮아져 평평해집니다. 런지에서는 앞다리의 무릎이 발가락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뒷다리가 곧고 높아서는 안 됩니다. 권투 자세는 시작, 계속, 열기 및 닫기에 주의를 기울이고 움직임이 일관되고 부드럽습니다. 내부 힘의 가상 및 실제 변환과 "내부 에너지의 미묘한 전달"을 사용하여 기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기를 움직여 몸을 움직이고, 마음이 움직이면 기가 따라오고, 마음이 오면 기가 오고, 마음이 오면 힘이 온다. ." 이는 마음과 기, 형태의 통일을 이룬다.

우식 태극권 우식 태극권은 부드러움, 쉽고 자연스러운 움직임, 연속적이고 규칙적이며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유명하며 독특한 정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싱 프레임은 작지만 대형 프레임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촘촘하고 콤팩트한 자체의 신축성이 있어 제약이 없어 보입니다. 손을 밀 때는 곧게 펴고 세밀하게 바르며, 가만히 있고 함부로 움직이지 말고 변신을 잘하라.

허베이성 완현 출신인 선식 태극권 선루탕은 어린 시절부터 무술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었으며 리쿠이위안에게서 싱이권을 배웠고, 그 후 리의 스승인 궈윤센, 쳉에게서 팔괘장을 배웠다. 팅화. 수년간의 연구와 훈련을 거쳐 얻은 기술은 심오합니다. 나중에 그는 Hao Weizhen으로부터 태극권을 배우고 팔괘, Xingyi 및 태극권의 본질을 결합하여 "Sun Style Tai Chi"를 만들었습니다.

선식태극권의 특징은 전진과 후퇴가 서로 따르고, 전진하면 따르고, 후퇴하면 후퇴하는 것이다. 움직임은 부드럽고 유연하며 민첩하고 자연스러우며, 연습하는 동안 실제와 빈 발은 마치 흐르는 구름과 물과 같으며 연속적이고 연속적입니다. 돌릴 때마다 '열림'과 '닫힘'이 연결되어 있어 '열림과 닫힘 동작태극권'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