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큰형언니들, 선생님께서 원림디자인 논문을 쓰라고 하셨는데, 나는 전혀 실마리가 없고 1 일도 안 돼서 제출해야 하는데 어떡하죠. SOS 를 도와주세요! ! !

큰형언니들, 선생님께서 원림디자인 논문을 쓰라고 하셨는데, 나는 전혀 실마리가 없고 1 일도 안 돼서 제출해야 하는데 어떡하죠. SOS 를 도와주세요! ! !

정원의 디자인과 공간의 결합 < P > 논문은 인류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아름다운 환경은 사람들이 항상 추구하는 목표라고 간략하게 설명했다. 최초의 조원조예는 이천여 년 동안 신에게 제사를 지낸 장소, 제왕의 귀족들이 사냥을 할 수 있는 장소, 주민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 P > 인류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아름다운 환경은 사람들이 시시각각 추구하는 목표이다. 최초의 조원조예는 2 천여 년 동안 신에게 제사를 지낸 장소, 제왕의 귀족들이 사냥을 할 수 있는 장소, 주민들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하는 녹화재배 등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초기의 원림은 주로 식물과 건물의 결합으로, 원림 조형이 비교적 간단하고, 건물은 주체이며, 원림은 건물의 액세서리로만 사용되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정원은 점차 건축의 속박에서 벗어나고 있으며, 정원의 범위는 정원, 장원, 별장 등 상대적으로 독립된 단일 공간 범위에만 국한되지 않고, 도시 환경, 풍경구, 보호구역, 대지 경관 등 지역으로 확대되어 인류의 각종 생존공간을 포함한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원림을 건설하는 목적은 일정한 지역에서 엔지니어링 기술과 예술적 수단을 이용하여 정지, 이수, 식물 재배, 건축 배치 등을 통해 사람들이 관람하고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꽃꽂이, 분재 등과 같은 특별한 예술은 창작 소재와 경영 수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원림예술의 범위에 귀속될 수 있다. 오늘날의 원림 형식은 다채롭고 원림 기술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수천 년의 실천은 장기적인 생명력을 지닌 원림이 사회의 생산 방식, 생활방식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으며, 과학기술 수준, 문화예술 특징, 역사, 지리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시대와 사회의 수요, 기술 발전, 미적 가치의 취향을 반영하고 있다. < P > 정원은 일반적으로 지형, 물, 식물, 건축 등 네 가지 예술의 종합이다. 따라서 건축산, 이수, 식물 배치, 건축 시공은 그에 따라 원예의 네 가지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이 네 가지 일은 모두 물질 재료와 공학 기술을 통해 실현해야 하기 때문에 일종의 사회 물질 제품이다. 지형, 물, 식물, 건축의 네 가지 요소는 의식적으로 배합되어 유기적인 전체로 결합되어 풍부하고 다채로운 경관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과 정서의 도야를 제공한다. 이런 의미에서 정원은 또 하나의 예술 창작이다. 원림예술은 음악, 그림, 조각 등 다른 예술과는 달리, 원림은 실용적 가치가 있으며, 일정한 인력, 물력, 자금을 투입해야 한다. 원림예술은 바로 이런 실용기술을 바탕으로 인류문화유산에서 진귀한 부분이 되었다. 정원은 사람들의 물질적 필요와 사람들의 정신적 필요를 모두 만족시키는 물질제품이자 예술 창작이다.

공간 만들기는 정원 디자인의 근본적인 목적입니다. 각 공간에는 공간의 품질과 공간의 기능을 종합적으로 표현하는 특정 모양, 크기, 구성 재료, 색상, 질감 등의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설계에서는 공간 자체의 이러한 품질과 특징을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전체 환경의 공간 간 관계도 고려해야 한다. < P > 1, 공간 및 해당 구성 요소 < P > 공간의 본질은 가용성, 즉 공간의 기능에 있습니다. 열린 공간, 참조 잣대가 없으면 공간이 되지 않지만, 일단 공간의 실물을 추가하여 결합하면 공간이 형성되고 수용은 공간의 기본 속성이다. "땅", "맨 위", "벽" 은 공간을 구성하는 세 가지 주요 요소이며, 땅은 공간의 시작과 기초이다. 벽은 땅에 의해 세워지거나, 공간을 분할하거나, 공간을 둘러쌉니다. 꼭대기는 폐색을 위한 것이다. 건물 내부 공간에 비해 외부 공간의 상단 역할은 작고 벽과 땅의 역할은 더 크다. 벽이 수직이고 시선이 쉽게 닿는 곳이기 때문이다. 공간의 존재와 그 특성은 공간을 형성하는 구성 형태와 구성 요소에서 비롯되며, 공간에는 구성 요소의 일부 특징이 있습니다. 상단과 벽의 공침 정도, 존재 여부에 따라 결정되는 구성, 땅, 상단, 벽의 각 요소 각각의 선, 모양, 색상, 질감, 냄새, 소리 등의 특징이 종합적으로 공간의 질을 결정한다. 따라서 먼저 땅, 맨 위, 벽 피쳐 자체의 특징을 버리고 공간을 구성하는 측면에서만 고려한 다음 피쳐의 특징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들이 원하는 공간의 특징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 P > 2, 공간 형식 < P > 원림공간에는 용적 공간, 입체공간, 양자가 일치하는 혼합공간이 있습니다. 용적 공간의 기본 형식은 에워싸고, 공간은 정적이고, 구심적이며, 내부적이며, 공간의 벽과 땅의 특징이 두드러진다. 입체공간의 기본 형식은 충전이고, 공간 계층이 풍부하며, 흐름과 산만함이 있다. 수용 특성은 공간의 근본 표시이지만, 공간을 설계할 때 이에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자신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잔디밭 속의 포장은 남달랐기 때문에 분리감을 느꼈다. 이런 공간의 공간감은 강하지 않다. 오직 땅이라는 구성 요소만이 일종의 도메인 공간을 암시하고 있다. 또 다른 비석은 여러 계단이 있는 받침대에 자리 잡고 있는데, 그 정중한 우뚝 솟은 환경 속에서 구심력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로써 분리와 구심이 어떤 의미와 정도의 공간을 형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체로 둘러싸인 물질적 공간은 창조될 수 있고, 사람들이 직접 경험할 때 생기는 감각 공간도 다른 느낌을 얻기 어렵지 않다. < P > 3, 공간의 폐쇄성 < P > 공간의 포위 품질은 폐쇄성과 관련이 있으며 주로 수직 피쳐의 높이, 밀도 및 연속성 등에 반영됩니다. 높이는 상대 높이와 절대 높이로 나뉘며, 상대 높이는 일반적으로 뷰 각도 또는 종횡비 D/H 로 표시되는 벽의 실제 높이와 시거의 비율입니다. 절대 높이는 벽의 실제 높이이며, 벽이 사람의 시선보다 낮을 때 공간이 넓어지고 시선보다 높을 때 공간이 더 닫힙니다. 공간의 폐쇄도는 이 양면의 세 가지 높이에 의해 종합적으로 결정된다. 공간 폐쇄성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요인은 벽의 연속성과 조밀도입니다. 같은 높이에서 벽이 비을수록 포위 효과가 나빠지고 내외 침투가 강해진다. 위치에 따라 벽에 의해 형성된 공간 폐쇄감도 다르며, 그 중 구석에 있는 벽은 포위 능력이 강하다. < P > 넷째, 공간 처리 < P > 공간 처리는 단일 공간 자체와 다른 공간 간의 관계 두 가지 측면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개별 공간의 처리는 공간의 크기와 규모, 폐쇄성, 구성 방식, 요소를 구성하는 특징 (모양, 색상, 질감 등), 공간이 표현하는 의미 또는 성격 등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여러 공간의 처리는 공간의 대비, 침투, 계층, 시퀀스 등의 관계를 위주로 해야 한다. 공간의 크기는 공간의 기능 요구 사항과 예술적 요구 사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규모의 공간은 기세가 장관이고 감화력이 강하여, 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며, 웅장한 자연 경관과 기념성 공간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소규모의 공간은 비교적 친절하고 쾌적하여 대부분의 활동 전개에 적합하다. 풍부한 원림 공간을 얻기 위해서는 공간의 침투와 계층 변화를 중시해야 한다. 주로 공간 분리와 연락 관계 처리를 통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분리된 공간은 원래 정지 상태에 있었지만, 연결되면 상호 침투가 이루어지면서 각자 상대방으로 뻗어나가는 것 같아 원래의 정지 상태를 깨고 흐르는 느낌이 들며 공간의 계층 변화를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공간의 대비는 풍부한 공간 사이의 관계로 공간 변화를 형성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눈에 띄는 차이가 있는 두 개의 공간을 함께 배치하면 모양, 크기, 명암, 움직임, 허실 등의 특징들이 비교되어 더욱 두드러진다. 공간 시퀀스는 원림의 전체 구조와 배치와 관련된 문제이다. 일련의 공간을 함께 구성할 때, 공간의 전체 서열 관계를 고려하고, 유람 노선을 배정하고, 서로 다른 공간을 연결시켜 공간의 대비, 침투, 지도, 개성 있는 공간 시퀀스를 만들어야 한다. 공간을 조직하고 순서를 정할 때는 승전합을 중시해야 하며, 공간의 발전은 완전한 구상을 가지고, 일정한 예술적 감화력을 창조해야 한다. < P > 원림학과 학생으로서 가장 큰 관심사는 어떻게 디자인을 잘 할 것인가이다. 많은 사람들은 상당한 시간과 정력만 투자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다면, 설계 방법, 법칙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실제로 설계 주제에 직면할 때 관련 정보 자료를 수집한 후, 일정한 설계 방법을 따라야 설계 작업을 더 깊이 추진할 수 있습니다. 원림디자인 자체는 종합성이 매우 강한 학과로, 원림을 잘 설계하려면 원림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가 있어야 한다. < P > 원림 설계는 얕은 깊이로 끊임없이 개선되는 과정으로,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림 디자이너는 임무를 받은 후 먼저 설계 위탁측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충분히 이해한 다음 기지 조사를 잘 수행하고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전체 기지 및 환경 상황에 대한 종합적인 개괄분석을 실시하여 합리적인 방안 구상과 구상을 제시하여 최종적으로 설계를 완성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서명언, 원서명언) 여기에는 주로 시나리오 설계, 특정 설계 및 시공 도면 설계의 세 가지 주요 부분이 포함됩니다. 이 세 부분은 상호 제약에 기초하여 명확한 책임 구분을 가지고 있다. 그 중 방안 설계는 원림 설계의 첫 번째 단계로서 전체 원림 설계 과정에 대한 역할을 지도적으로 한다. 이 단계의 업무는 주로 설계 사상 수립, 기능 구역, 기지 조건, 공간 및 시각 구도와 결합해 다양한 사용구역의 평면 위치를 결정하는 것을 포함한다. 교통 배치, 광장과 주차장 배치, 건물 및 입구 결정 등을 포함한다. < P > 구체적인 설계 단계는 정확한 모양, 크기, 색상 및 재료 결정, 각 부분의 구체적인 평평한 단면, 상세, 정원의 원근 뷰, 전체 설계를 보여주는 조감도 등 전체 시나리오의 모든 측면을 포괄적으로 설계하는 것입니다. < P > 시공 단계는 설계와 시공을 연결하는 과정으로, 설계 방안에 따라 각 직종의 요구에 따라 각각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시공을 지도하는 각종 도면을 만들어 각 설계 내용의 크기, 위치, 외형, 재료, 종류, 수량, 색상, 시공 및 구조를 명확하게 표현하고 시공 평면도를 완성할 수 있다. < P > 원림디자인의 특징과 요구 사항 < P > 원림디자인 자체는 복잡한 과정으로, 새로운 내용으로 제도 기교와는 전혀 다른 연습이다. 원림방안 설계의 특징은 창작성, 종합성, 이중성, 절차성, 사회성의 다섯 가지 특성으로 요약할 수 있다. < P > 1. 창작성 < P > 디자인의 과정 자체는 창작주체가 풍부한 상상력과 유연하고 개방적인 사고방식을 필요로 하는 창작활동이다. 원림디자이너는 다양한 유형의 원림녹지에 직면할 때 구체적인 갈등과 문제를 유연하게 해결하고 혁신의식과 창조력을 발휘해야 풍부하고 형식이 신기한 원림작품을 설계할 수 있다. 초심자에게는 혁신 의식과 창의력이 전문 학습 연습의 목표여야 한다. < P > 2. 종합 < P > 원림디자인은 건축공학, 생물학, 사회, 문화, 환경, 행동, 심리 등 많은 학과를 포괄하는 종합적이고 강력한 학과이다. 원림 디자이너로서 관련 학과의 지식을 숙지하고 파악해야 한다. 또 원림녹지 자체의 유형도 다양하다. 도로, 호수, 광장, 주거구 녹지, 공원, 풍경지 등이 있다. 따라서 검증된 학습 방법과 작업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P > 3. 이중성 < P > 은 디자인 과정으로서 사고 활동은 다른 학과와는 달리 사고방식 이중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원림 설계 과정은 분석 연구-구상 설계-분석 선택-재구상 설계 ... 이렇게 순환적으로 발전하는 과정. 각' 분석' 단계에서 디자이너는 주로 논리적 사고를 사용하며,' 구상 단계' 에서는 주로 이미지 사고를 사용한다. 따라서 평소 학습 연습은 논리적 사고와 이미지 사고의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 P > 4. 절차적 < P > 는 풍경원림 설계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과학적이고 전면적인 분석 연구가 필요하고, 상상력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지칠 줄 모르고 사용자의 의견을 듣고, 광범위한 논증을 바탕으로 선택 방안을 최적화해야 한다. 디자인의 과정은 끊임없이 퇴고, 수정, 발전, 보완되는 과정 < P > 5. 사회성 < P > 원림녹지경관과 도시공간 환경의 일환으로 광범위한 사회성을 가지고 있다. 이런 사회성은 원림근로자의 창작 활동이 반드시 사회 효익, 경제 효익, 개성적 특색의 관계를 종합적으로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고 요구한다. 실행 가능한 결합점을 찾아야만 환경을 존중하고 인간성을 배려하는 훌륭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P > 시나리오 설계 방법 < P > 기능 및 형식은 설계자에게 항상 주목해야 할 두 가지 측면입니다. 시나리오 설계 방법은 크게' 선기능 후형식' 과' 선형식 후기능'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들의 가장 큰 차별은 주로 방안 구상의 진입점과 중점의 차이로 드러난다. < P >' 선기능' 은 그래픽 디자인을 시작으로 기능 요구 사항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공간 이미지 구성에 중점을 둡니다. 기능평면부터 시작해서, 이 방법은 파악하기 쉽고, 가능한 한 빨리 방안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며, 초보자에게 더 적합하다. 하지만 쉽게 공간 이미지 디자인을 가로막아 원림 이미지의 창조성을 어느 정도 제약했다. < P >' 선형식' 은 원림의 지형, 환경부터 시작하여 방안의 설계 구상을 진행하고 공간 조직과 스타일링에 중점을 둔 후 기능을 채우는 것이다. 이 방법은 개인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유롭게 발휘하여 참신한 공간 이미지를 디자인하기 쉽다. 그러나 후기의 기능 조정 작업은 어느 정도 난이도가 있어서 초보자는 일반적으로 채택해서는 안 된다. < P > 이 두 가지 방법은 완전히 반대되는 것이 아니라 설계자에게 두 가지 방법을 동시에 교대로 진행해야 하며, 평면 기능을 충족하면서 공간 형식의 표현도 중시해야 한다. < P > 형태 구성의 심리와 심미 < P > 형태 구성의 심미법칙은 사람들의 심미의식의 반영이며, 형태 구성 자체의 구조법칙은 객관적이다. 심미의식에 비해 구성의 법칙이 훨씬 안정적이다. 이런 의미에서, 구조를 파악하는 방법, 법칙은 기본이고, 심미의식의 향상은 자신의 수양에 달려 있다. 이 두 방면을 결합해야만, 이 방면에서 우리의 능력이 완비되는 경향이 있다. < P > 형태의 시각적 인식 < P > 1. 단순원리 < P > 형태의 요소 변화 (예: 길이, 방향, 각도의 변화, 기본 단위의 시작 변화 등) 가 작을수록 수량이 적을수록 쉽게 친숙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왜 사람들이 단순한 기하학을 선호하는지 설명한다. 복잡한 형체에 대해서도 사람들은 그것들을 단순한 모양과 구조로 분해하여 이해하는 경향이 있다. 간단한 모양을 쉽게 식별하고, 가능한 간단한 모양과 구조로 개체를 익히는 방법을 단순화 원리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단순명언)

2. 군화법칙

군화법칙은 부분과 전체의 관계를 반영한다. 각 부분 사이에는 모양, 크기, 색상, 방향 등에 유사하거나 대비가 있어 부분 간에 연결되어 전체가 형성된다. < P > 3. 밑그림 관계 < P > 사람들은 범위를 관찰할 때 일부 피쳐를 그래픽으로 강조하고 나머지는 배경의 시각적 인식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그림" 은 우리가 보는 "모양" 을 의미하고, "바닥" 은 "그림" 의 배경입니다. < P > 4. 그래픽 레벨 < P > 입체 구성에서, 관찰의 관점에서 보면, 쉐이프와 쉐이프 사이에는 명확하고 실제적인 문맥이 존재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말하는 계층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평면 구성에서도 이런 관계로 평면 그래픽의 각 모양에 익숙해지는 경향이 있다. 서로 다른 평면 그래픽 관계에 따라 각 쉐이프의 전후 계층 관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형태의 심리적 느낌

1. 양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