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향로의 종류

향로의 종류

향로가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아직 정론이 없다. 후 \ "티베트 고대 종 딩 악기 분석 \": "고대 유망 신, 분향 하지, 그래서 향로 가 없습니다. 오늘날 소위 향로는 모두 고대 사당의 제사그릇을 원형으로 한 것이다. 작로는 고작이고, 노로는 고만콩이고, 향완자는 고찹쌀이고, 또 다르다. 새로 주조한 것이 옛날처럼 보인다. " 그러나 한대 자궁에는 보산로를 사용하고 향로는 여기서 만든 것이다. ""

동한 시대의 월가마, 갈색 유약향, 생생한 이미지, 고풍스럽고 자연스러우며 쟁반이 필요 없다. 이 향은 상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자유롭게 열 수 있다. 윗부분은 세 겹의 봉오리가 맺힌 연꽃 꽃잎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줄의 연꽃에는 11 개의 꽃잎이 있는데, 추상은 삼각형으로 되어 있다. 꽃잎마다 크기가 다른 줄기가 새겨져 있어 매우 선명하다. 표지 꼭대기에는 아름다운 새 한 마리가 장식되어 있고, 정자가 우뚝 솟아 있고, 먼 곳을 내려다보고 있고, 아래에는 원통형의 빈 기둥이 있다.

김대월요의 유약 리터로와 전통 향로는 매우 가깝고 삼발이 정립되어 있다. 하지만 우아한 손잡이가 있고, 그 위에는 회전기가 있고, 정교하게 만들어서 무한한 상상을 하게 한다. 남북조 홍주가마 향로, 청황유약, 오족, 쟁반에 단단히 서서 온전하다.

당삼채향로는 비교적 보기 드물고, 분황, 녹갈색 페인트의 조합인 누드태는 유약색이 자연스럽게 아래로 흘러내려 차분하고 진후해 보인다.

송조 () 에서 태어난 소제 () 는 문화수양이 매우 높고 복고풍 () 을 좋아하며 낡은 예기를 중시한다. 삼족정향로는 북송 복고의 산물이다. 진시 () 시대의 청동기, 옥기, 도기가 많이 출토되어 원우 7 년 (기원 1092 년), 전임궁중 문화재 보관원 여대림 () 이' 고고학도' 를 편성해 청동기 2 10 점, 옥기/KK 를 수집했다. 이때부터 문화재 감정과 학술 연구가 결합된 것은 송대 이전에는 없었던 것으로 후세 문화재 연구의 선례를 열어 도자기가 진나라 예절을 전면적으로 모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향로는 송조정에 나타났고, 일부 작은 향로는 문인 아사의 노리개가 되어 높은 예술감상가치를 지녔으며 후세 사람들이 모방했다. 송요주 가마 향로는 월요의 영향으로 발전한 것으로, 입술은 넓고 유약색은 청록색으로 자연스러우며,' 모금처럼 영리하고 옥을 다듬는 것보다 더 정밀하다' 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남송용천 서재의 매청향로, 정교하고 우아하며, 세 기둥 삼문, 난로 몸 삼문, 갈색 바닥.

원대의 향로도 송대의 패션을 피하지 못했고, 향로의 종류가 다양하여 중소형 향로를 위주로 한다. 호전가마 청화유약 쌍귀 삼족향로. 버너에는 곧은 목, 납작한 복부, 풍만한 복부가 있다. 직사각형 한 쌍의 수직 귀가 어깨 양쪽에 붙어 있다. 발근에는 뚜렷한 돋을새김수면이 있고, 통체에 청화유약을 바르다. 타이어는 딱딱하고 느끼하며 유약은 윤기가 있고 투명하지 않다.

명대의 향로는 대부분 청화자를 위주로 하고, 명가정년 사이의 청화향로에도 채자가 나타났다. 선덕황제 본인은 재능이 넘치는 예술가로 색채에 매우 민감하며 오색찬란한 도자기가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명만년 동안 오색인물 삼족향로: 만년 동안 오색제품의 생산이 정점에 이르렀는데, 그 특징은 태체가 두껍고 유약색 유백이 특징이다. 세 가지 오픈 패턴의 장식 효과가 매우 좋다. 노인이 외투를 입은 색깔은 짙은 빨강, 연한 노랑, 초록빛으로, 차분하고 단아해 보이거나, 독서에 잠기거나, 허리를 굽히거나, 사색하거나, 복안에 앉아 있다. 목에' 대명만력제' 가 있다.

청나라 통치자가 주 중원에 입주한 후' 효' 로 천하를 다스리자 강희년 예절 풍조가 성행하여 건륭년은 전례 없는 사회 발전 호황기가 되었다. 경덕진 세대의 명사, 숙련된 장인들은 그들의 총명함으로 도자기 생산을 역사의 절정으로 끌어올렸다. 청건용 두청 유약 쌍귀 삼족로, 도자기질이 섬세하고 유약이 두껍고, 내외 유약이 포만하고, 매끄럽고 균일하며, 비료가 옥처럼 윤이 나고, 두 귀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어 우아함을 잃지 않는다. 바닥에는' 청건륭년제' 청유약 모델이 있다.

청나라 광서 시대의 어용 향로는 옥으로 만들어져 매우 얇다. 너는 손전등으로 바깥의 광원을 비출 수 있다.

단락 스타일 축소 및 편집

향로의 양식은 크고, 작고, 네모나고, 둥글고, 길고, 짧다. 구리, 철, 주석, 돌, 세라믹 등의 재질에도 차이가 있어 다른 가치를 보여줍니다. 다른 패턴과 문자가 새겨져 다른 용도를 나타낸다. 집에서는 제단에 향로가 있어 조상들이 사용할 수 있다. 불교도들이 집에서 불상을 모시면 향로를 놓는 것을 잊지 마세요. 도사가 신을 숭배하고 향로를 사용하는 것은 모두 분향을 하는 데 쓰인다. 각기 다른 위치에서 서로 다른 향을 태우는 다양한 모양의 향로가 있다. 대웅전 중앙이나 문 밖의 큰 향로는 주로 구리, 철 등 금속으로 주조하거나 조각한 것으로, 화로에는 신도들이 향을 꽂을 수 있도록 묘호가 새겨져 있다. 정청 테이블 위의 향로는 구리, 돌 또는 도자기로 단향을 태우는 데 쓰인다. 불당 본전에는 네모난 난로판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단향을 태운 정교한 향로가 놓여 있다. 자수난로가 접시 앞에 걸려 매우 장엄하고 아름다우며 방장 스님을 모시고 있다. 본전의 불사식이 완료된 후, 만약 다른 부전에서 부처를 숭배해야 한다면, 종업원은 난로판을 들고 선행을 하고, 스님은 다시 부전에 가서 분향을 할 것이다. 침향로는 집 신도들의 불당에 더 적합하고 청동과 도자기 두 가지가 있습니다. 향선 아래에서 대나무 가지를 잘라 침향로에 평평하게 놓아 태우면 잿더미가 날아가지 않고 제단을 오염시킬 수 있다. 연꽃 모양을 조각한 나무 향로에 긴 손잡이가 하나 있다. 단 하나의 향만 꽂을 수 있다. 불사식 때 스님과 채식주의자의 손에 있다. 그것은 손난로라고 불린다. 분향가루를 전문으로 하는 상자형 향로도 있는데, 대부분 구리로 만들어 3 층으로 나뉜다. 하층에 분향을 하는 모형 그릇, 중층에 분향 가루를 넣어 상층에 분향을 시키다. 모형은 대부분 전서' 수명' 이나' 복' 자로 연속적인 등강 모양의 무늬를 만들어 두께가 약 0.40 센티미터이다. 파우더를 모델 위에 올려 예쁜 도안을 만든다. 시작점에서 연소하고, 난로를 덮고, 순서대로 연소시키고, 우아하게 합니다. 이런 향로는 제불이나 조상 제사에 거의 사용되지 않고, 촉중 분향에 많이 쓰인다.

향로는 중국 사회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향을 태우는 데만 사용되었습니다. 나중에 골동품 애호가들에게 소장되어 사람들이 감상하는 골동품과 예술품이 되었다. 이렇게 되면 역사가 오래되고, 재료가 소중하며, 조각한 청동향로는 값어치가 있어 분향 공양의 의미를 잃게 된다.

이 품종을 접고 편집하다

접이식 명나라 만리 파란색과 흰색 가슴 발 용광로

명나라 만년 동안 명나라의 쇠퇴기였다. 정치적 어둠과 부패, 귀족의 사치, 자연재해와 전란이 해마다 계속되고, 인민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사회 갈등이 전례없이 격화되었다. 만력황제 재위 47 년은 명나라 재위 기간이 가장 긴 황제이다. 그는 대량의 인력과 물력을 징용하여 자신을 위해 정릉을 건설하는 것을 아끼지 않았다. 명나라 이 시기의 도자기 질도 국정의 무능함 때문에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이런 명만력 청화가슴발로는 경덕진 가마에서 나온 것으로, 그 시대 공예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직경 22cm, 높이 9cm 입니다. 청화앵무새 모란 무늬는 꽃이 비단 같고, 화면 구상은 정교하고, 선은 매끄럽다.

일상생활에서 앵무새는 모두가 좋아하는 길조 새이다. 그것은 화려한 깃털, 아름다운 몸짓, 총명하고 영리하다. 길들여진 후에, 그것은 인간의 언어를 모방할 수 있다. 고대에는 달관 귀인과 문인 묵객들이 애완동물로 사육되었다. 그것은 지위, 부, 문화적 소양의 상징이자 표현이다. 그림 속의 앵무새는 밝은 눈, 굳게 닫힌 입술, 날개를 펴고 원하는 곳으로 날아가려고 한다. 여기서 앵무새는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날개를 펴고 날아다니는 앵무새와 봄바람이 짙게 부는 모란이 결합되어, 움직임이 결합되어 입체감이 강하다. 화면 전체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탈속적이어서 열렬하고 분방한 인문적 정서를 나타냈다.

아궁이에 모란꽃 세 송이가 그려져 바람에 활짝 피고, 봉오리 두 송이가 피기를 기다리는 꽃이 수줍게 옆에 숨어 있다. 모란꽃은' 꽃의 왕',' 국색 천향' 으로 불리며 꽃이 크고, 색채가 화려하며, 화려하기로 유명하다. 중국인은 모란을 좋아하는 전통이 있다. 중국에서는 모란의 재배 역사가 1500 년을 넘어섰다. 속담에' 곡우 삼조 모란' 이라는 말이 있다 우아한 모란이 중원 곳곳에 꽃을 피운다. 당대의 시인 피일휴는' 모란' 에서 "잔홍의 꽃이 다 떨어지고 향기가 시작되며, 그 꽃의 왕이라고 한다" 고 썼다. 큰소리치며 서쪽으로 여행하는 아름다움, 독립인 중 첫 번째 향. " 가장 흥미로운 것은 작은 벌 한 마리가 모란 수컷과 잎 사이의 공백을 메워 그림에 약간의 움직임을 더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앵무새든 모란이든 모든 구도는 단선으로 그려졌다. 이 선들은 철사처럼 우뚝 솟아 있고, 힘이 있고, 경이롭다. 난로 안의 관에는 파란색과 흰색 유약을 바르고, 유약은 뚱뚱하고 바르다. 상하 두 단락, 인터페이스 틈새는 명대에서 만든 병, 난로 등 도자기의 공통된 공예 특징이다. 이 난로 인터페이스는 타이어는 정교하고 평평하며, 인터페이스는 완전히 유약으로 덮여 있다. 손으로 살짝 만져야 살짝 울퉁불퉁한 인터페이스가 어디에 있는지 느낄 수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난로 바닥에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작은 검은 점들이 있는데, 흔히 점가마라고 불리는데, 도자기를 태울 때 초목재가 떨어져 남겨진 것이다. 오늘날, 점요는 이미 도자기의 진위를 확인하는 비밀 중 하나가 되었다. 신발 밑창이 타이어에 드러나는 도자기 흙이 대표적인 유백색 고령토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난로의 유방 세 개가 매우 꽉 차서 깊은 마찰 흔적을 남겼다. 사찰이나 대가족의 제사그릇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와야 한다.

이 향로의 또 다른 특징은 청화유약의 머리색이 비교적 순수하다는 것이다. 명말, 가정 초년부터 서역에서 청재를 앞뒤로 운반하고, 강서돌청을 청화한 물감으로 사용한다. 재생재의 비율이 약간 높으면 파란색과 흰색의 색상은 밝고 조용합니다. 자갈이 너무 많이 사용되면 색깔이 회색 파란색이 됩니다. 회춘 재료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만력말부터 천계년까지 돌청청은 종종 장식 도안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이 난로 위의 청화는 산뜻하고 산뜻하며, 아마 만력중학교 때의 기물일 것이다.

새로운 모조자가 너무 밝아서 가짜처럼 보이지 않는다. "진실" 을 모방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종종 마임 효과에 도달할 때까지 감자나 동물의 가죽을 지속적으로 다듬는 연마 방법을 사용한다. 불행히도, 이런 방법은 종종 도자기 표면에 많은 마찰의 흔적을 남긴다. 이 향로는 다르다. 구울 때 온도가 높고 균일성이 좋고 유약이 지금까지도 보기 좋기 때문이다. 수백 년 동안 자연의 맷돌을 거쳐 더욱 눈부시고, 자연은 새로 모방한 것과 다르다.

남북조 접이식 보산향로

남북조 보산향로는 작고 깜찍하며, 모양이 참신하여, 사람을 애석하게 한다. 도자기를 소장한 지 거의 20 년 만에 처음 만나니 그 소중함을 알 수 있다.

보산향로 () 는 일명 보산로 () 라고도 하는데, 서한 시대에 흔히 볼 수 있는 훈향기구로, 의류와 이불을 훈제하여 더러움을 피하는 데 쓸 수 있다. 그림 속 남북조 보산향로는 높이 13cm, 지름 1 1cm 입니다. 그것에는 자연적으로 개폐할 수 있는 2 개의 층이 있다. 작품 윗부분은 섬세하고 아름답고, 선형 조각, 불타는 횃불, 열정이 분방하다. 또 선산과 같고, 산봉우리가 푸르다. 산맥 전체가 아래에서 위로 엇갈렸고, 게다가 중앙의 탑 끝은 마침 13 이었는데, 이것은 우리 전통문화의 상서로운 숫자였다. 보산향로에는 네 개의 작은 구멍이 있다. 향불이 난로에서 타올랐을 때, 연기가 펀칭된' 산' 에서 흘러나와 선기가 감돌며 선경에 빠져 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그것의 아랫부분은 평평한 컵 모양의 받침대이고, 유약은 베이지색 유약이다. 화장토를 바르지 않으면 국지 유약이 약간 두껍고 유약이 고르게 적용되고 유약에 작은 덩어리가 많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뚜껑과 난로는 일치하고 일체형이다.

보산향로는 한진 시대의 청동기와 도자기에서 유행한다. 난로는 청동기 콩모양으로 뚜껑이 있고, 높고 뾰족하며, 속이 비어 있고, 산형, 산이 겹친다. 그중에는 날짐승과 짐승이 새겨져 있어 전설의 해상선산인 보산을 상징한다. 한나라 전설 바다에는 봉래, 보산, 영주 등 세 개의 선산이 있다. 쌍성기 잡기' 에 따르면 장안 교묘한 장인은 보산로를 만드는 데 뛰어나 진금이국적인 짐승을 조각해 향로 표면을 장식할 수 있다고 한다. 보산로 기술의 복잡성은 나중에 나타난 오족이나 삼족 향로를 훨씬 능가한다. 북송 () 고고학자 여대림 () 은' 고고학도 ()' 에 "향로는 바다 속의 산과 같고, 아래 재고탕은 바다의 4 환처럼 윤향을 낸다" 고 기재했다.

보산로는 서한시대에 나타나 분향의 원료와 사람들의 생활방식과 관련이 있다. 서한 이전에 사람들은 모향을 사용했는데, 즉 향이나 쑥을 콩향로에 넣어 직접 불을 붙였다. 향기는 진하지만 불꽃 냄새는 매우 진하다. 한무제 시대에는 남해의 얼음판, 소합향이 중국에 전해졌고, 향신료로 향완자나 단떡을 만들어 숯불을 켰다. 이 수지 향료들은 숯불의 고온에서 천천히 불을 붙이고 향기가 짙고 불꽃놀이 냄새가 작기 때문에 모양이 각기 다른 멋진 보산로가 나타났다. 육조' 보산로 푸' 시는' 상진왕, 기학이 보라색 연기를 띠고 있다' 고 말했고, 당대의 이백의' 양반란' 시는 "보산로에서 침향불이 나고, 두 개의 연기가 링자하를 채우고 있다" 고 말했다. 모두 보산로 향시 담배가 감돌고 있는 매혹적인 분위기를 묘사한다.

한대 때 보산로는 궁정과 귀족의 생활에서 유행했다. 1968 년 허베이 중산 야스쿠니 유승묘에서 출토된 오금박산로는 증거이며, 그 모양과 공예가 모두 절정에 달했다. 보산향로 외에도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청자나 백오족, 삼족자 향로가 나타났다.

북송 도자기 연꽃향로를 접다

이 화산재 연꽃향로는 높이13cm, 직경14cm 입니다. 대기처럼 보이고 모양이 독특하다. 손에 들고 있는 것은 매우 얻기 어렵다. \ "중국 이름 가마 찾기 \" 라는 책을 쓰기 위해, 나는 전국 각지의 고대 가마 부지를 방문했지만, 이 향로의 내력을 판단할 수 없었다. 친구에 따르면 푸젠강서 교계지에서 산 것이라고 합니다. 기물 받침대의 스타일상으로 볼 때 북송 중기의 물건이어야 한다. 그러나 그 당시 도자기 생산은 중원에서 이미 널리 보급되어' 진벽돌 한와' 의 도기 시대가 이미 과거가 되었다. 대부분의 지방에서는 도자기를 더 이상 생산하지 않는다. 눈앞에 놓인 것은 진정한 도자기 향로로, 어쩔 수 없이 재고해야 한다.

연꽃꽃잎이 한 조각씩 위로 올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살짝 입을 거두어 매우 엄숙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꽃잎, 꽃잎, 꽃잎, 꽃잎, 꽃잎) 연꽃꽃잎난로는 5 층까지 뻗어 있고, 착착착해 있으며, 3 층 지대치가 연결되어 있어 비율이 적절하고 차분하고 우아하다. 회도기 유약의 벗겨짐에서 볼 수 있듯이 태골은 오렌지색 점토로, 구운 온도는 약 850 C 이다. 연꽃향로를 보면 중국의 불교 문화와 제사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동한 불교가 중국으로 유입된 이후 연꽃은 불교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불국의 상징이자 성화가 되었다.

사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석가모니 좌상은 어깨를 나란히 하고 가운을 입고 선언인을 들고 연꽃대에 앉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관세음보살은 그 큰 자비와 큰 슬픔으로 세상에 유명하다. 관음은 산스크리트어의 의역이다. 당나라 때 당태종 이세민은 금기시되어' 천하' 라고 불렸다고 한다. 그녀는 백의를 입고 백련화 위에 단정하게 앉아 한 손에는 순수한 병을 들고, 한 손에는 백련을 집착하며, 마치 관세음보살로 순수한 보살의 마음을 보여주고, 온 힘을 다해 신도들을 이끌고, 세상을 도와 재난을 해소하고, 연꽃이 만개한 정토에 도착하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Hokkekyo' 는 관음보살의 공덕과 각종 구제의 사적을 상세히 소개했다. 그녀는 각종 화신을 통해 고난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관음, 이름, 이미지가 다르다. 예를 들면 백관음, 잣관음, 수월관음, 천수천안관음이 있다.

불경을 읽을 때 불경이 불국을' 련계', 절을' 련방', 승포를' 련복', 스님의 손자국을' 연꽃싸움' 이라고 부르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심지어 스님이 쓰는' 염주' 도 연밥으로 만들었다.

고식물학자들이 연구한 화석에 따르면 연꽃은 1.35 억년 전에 북반구의 많은 수역에 분포했다. 중국 학자들도 연꽃을 매우 중시하는데, 연꽃은 매화, 란, 대나무, 국화보다 더 풍부하고 복잡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연꽃' 은 생식 숭배, 유가의 실용 공리, 불가의 자연과 수행, 이학의 인격 수양의 네 가지 방면에서 특별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고시 19 곡 중 한 구절이 있다. "강에서 부용을 채집하고, 란택은 방초가 가득하다. 누가 떠나고 싶어? 사유가 매우 멀다. " 남조악부 민가' 구름: "가을 남당 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만들면 푸르고 물처럼 푸르다. "이 시들은 경지가 높고, 현실 생활을 반영해, 기억에 남는다. 사람들은 연꽃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고,' 붉은 가루가 청파를 비춘다' 는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연꽃향로를 도조하여 그 문화적 내포가 매우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북송의 도자기 대통일 시대에 이런 도련향로는 유일무이하다.

접이식 명대 칠기 향로

향로는 고대의 솥 모양의 그릇이다. 옛날에는 절의 향로가 대부분 구리와 철로 만들어졌고, 일부 작은 향로는 옥, 돌, 도자기, 나무, 구리로 만들어졌다. 실용과 감상에 적합합니다. 뚜껑이 달린 향로는 향신료를 담을 수 있다. 불을 붙인 후, 감돌고 있는 연기가 뚜껑의 구멍에서 솟아올라, 때로는 흩어지고, 사람들에게 무한한 상념을 선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명대 대형 페인트향로는 높이 157cm, 직경 60cm 입니다. 그것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밑받침에 진흙이 있고, 복부난로체와 머리 마롱로 뚜껑. 전체 조형은 상 () 주 청동정 () 과 같고, 난로 () 는 삼족 둥근 솥 () 과 같고, 난로 () 는 네 발 네모난 삼각대 () 와 같고, 둥근 삼각대 () 난로 뚜껑에 있는 용마는 날개를 펴고 나는 수도꼭지 말이고, 난로 복부와 난로 발의 연결처는 거북이, 난로 발은 코끼리 코다. 전체 보로를 살펴보면, 조형이 간결하고, 표준 대기가 단순하며, 단순하지 않고, 고졸하고, 생소하지 않고, 공허하고 텅 비어 있지 않다. 엠보스 거북면은 진흙금으로 만들어졌으며, 디테일이 정교하고 간결하며, 신수가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난로 뚜껑에 머리를 쳐들고 으르렁거리고 기세를 부리며 출발을 기다리는 용마는 힘과 운동으로 가득 차 있다. 영령은 전체 난로의 몸, 특히 난로의 바깥쪽에는 검은 칠을 하고, 주사 밑바닥에는 금빛을 발한다. 페인트는 새것처럼 밝고, 회화 기법은 매우 정교하며, 색채는 차분하고 광택이 있으며, 포장은 두껍다.

난로 뚜껑의 용마등은 물물결을 밟고 점선의 기이한 도안을 형성하고, 난로 허리에는 거북이 한 마리가 있는데, 바로 <역경> 속' 강 플롯, 나출서, 성인출' 이라는 뜻이다. 공자서' 상서 허우 포옹 강 이야기' 는 "천하가 있고, 용마는 강이 있다", "상서 홍범", "우우에게 하늘이 내려주고, 홍범은 9 구역이 있다" 고 말했다. 착지 칠기 향로는 명대 절, 종사, 궁궐 실내에 놓인 중요한 예기이다. 중대한 제사 행사를 거행할 때, 그것은 엄숙히 눈에 띄는 위치에 서 있었고, 용마는 난로 뚜껑에 머리를 쳐들고 입에서 천천히 푸른 연기를 뿜어냈다. 연기가 감돌고 신비롭고 장엄하다. 몇 년 동안 상황이 바뀌면서 만목춘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명나라의 절에는 한두 개가 있을 수 있지만, 오래된 절에는 칠기 향로 같은 대형 예기가 있다.

송대 개휴가마 접이식 향로.

송대 산서개휴가마 향로 조형은 독특하고 유약색이 균일하며, 흰색에 노랑이 있고, 빛깔이 밝고, 작은 유약이 밀집되어 있고, 공예가 정교하고, 풍격이 우아하며, 중국 고대 향로 발전에서 비교적 드물다. 예전에 누군가가 이 난로를 등불로 삼았는데, 산시 요주 가마 박물관은 오히려 그것을 향로로 전시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 향로가 당 5 대에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단대에는 여전히 공간이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개휴요의 절정은 송대에 있다.

이 향로는 높이 10.5cm, 직경 1 1cm 입니다. 향로 입구는 비교적 두껍고 자연스럽게 늘어져 작은 경사면을 형성한다. 두꺼운 입술 폭 3cm 로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보입니다. 난로의 심장은 둥글고 깊이가 약 6 센티미터이며, 타이어는 그 안에 노출되어 당시 장인이 손으로 그린 흔적을 선명하게 남겼다. 밑받침은 나팔 모양으로 열려 있고 유약을 바르지 않고 회색 태아 뼈가 드러나고 발바닥에는 사격을 위한 세 개의 못이 남아 있다. 전체 기물은 세 층으로 나뉘어 어려서부터 크게, 매우 규칙적이다. 향로 그릇은 크지는 않지만 송대' 작은 기구가 큰일' 이라는 원칙에 부합한다. 고귀하고 고풍스러워 보이는데, 손에 들고 노는 것도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이 향로의 형태는 신석기 시대나 선진시대의 도두와 매우 비슷하고 상주시대의 청동두와 비슷하기 때문에 도두와 청동그릇과 일정한 관계가 있다고 말할 만한 이유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도두는 신석기 시대부터 한대까지 유행하고 있는데, 그 형태는 대부분 얕은 접시, 고환발, 얕은 자선형, 나팔형, 빈형 등이다. 이것은 마자방 문화의 특징이다. 마사하마 문화는 지금으로부터 약 6000 년 전에 태호 유역 모계 시대의 전형적인 문화이다. 도두에서 청동두에 이르기까지 콩의 모양은 기본 모양을 유지해 왔으며 예기 조합의 중요한 멤버였다. "의식" 이라는 글자의 구성에서 "콩" 도 주역이며, 콩그릇이 백성들의 마음 속에 있는 무게의 무게를 충분히 설명한다. 고증에 따르면 복숭아는 주로' 요리' 를 담는 데 쓰인다. 고대에 도기 그릇은 자가용 식기로 현대의 밥그릇과 비슷했다. 도두의 모양은 얕고 작으며,' 밥' 을 담은 그릇과는 다르다. 소량의' 부식품' 만 담을 수 있는데, 아마 도자기 접시의 전신일 것이다. 주식과 부식은 차이가 있다. 벼농사 사회에서 파생된 생활방식이자 동양음식문화의 전통적 특징 중 하나다. 크고 듬직한 도콩은 사용시 콩용기에서' 요리' 의 비주얼을 부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대인들이 바닥에 앉아 앉아 있는 생활방식에 맞춰' 요리' 를 끼우기도 편하다. 고대인의 지혜는 한 점을 볼 수 있다.

내가' 중국 명가마 찾기' 라는 책을 쓸 때 개휴요에 가 본 적이 있는데, 진중홍산진에 위치해 있어 1957 농토수리에서 우연히 발견됐다. 전문가들은 개휴가마 백자의 발사 수준, 발사 규모, 역사적 영향은 정요보다 약간 낮지만 기물의 백색도가 높아 과학테스트를 거쳐 78.3 C 라고 보고 있다. 태질이 섬세하고, 밝고 단단하며, 두드리는 소리가 맑고 맑다. 소성 온도는1300 C 정도여야 하며 현대 백자와 비슷해야 합니다. "작은 집 벽옥" 의 풍격이 있다.

그릇, 접시, 등 및 기타 기구들은 보통 못받침으로 포장하고 태운다. 일반적으로 그릇의 둥근 발에는 세 개의 작은 못 패드가 있다. 구울 때 손톱을 아래로 향하게 하고 차례대로 접습니다. 가마를 태운 후 그릇, 접시, 등 등의 기물은 내부에 세 개의 작은 화상을 남길 것이다. 이런 연소법은 개휴요에만 있는 것인데, 이것이 내가 이 향로를 개휴가마 향로로 삼는 이유이기도 하다.

접이식 파란색과 흰색 해수 패턴 향로

명영락청화해문향로, 높이 55.5cm, 직경 37.3cm, 족거리 38cm.

이 난로에는 넓은 입 하나, 짧은 목 하나, 불룩한 배 하나가 있다. 세 발을 받치고 어깨에 두 귀를 대다. 안에 흰 유약을 바르다. 외벽에는 해수 절벽이 그려져 있다.

이 기구는 청해성 박물관이 소장한' 명영락년제' 청동로와 비슷하다. 그 조형은 방대하고, 청화색은 색채가 풍부하며, 후광이 뚜렷하고, 응집된 검은 점이 문양에 빽빽하게 감겨 있다. 꽃무늬는 산과 강이 영원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아름답고 아름답게 장식된 도자기를 태울 수 있었던 것은 당시 경덕진 가마공의 뛰어난 도자기 제조 기예를 보여 주었다.

명대 영락 선덕시대 도자기의 해문은 일반적으로 파도가 기복하고 파도가 세차게 일며 원대 장식성보다 훨씬 강하다.

접어서 이 문화를 편집하다

중국 향로 문화의 역사는 상주시대의 정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대 중국 청동 솥은 고기, 제사 등을 삶는 데 쓰였다. 선조들은 자신의 부족과 나라를 위해 핑안 기도를 모두 쏟아부었지만, 오늘 본 향로와는 여전히 다르다.

일조향로에는 보라색 연기가 나고, 당대의 대시인 이백의' 망루산 폭포' 는 천고에 전해진다. 작품은 여산의 향로봉을 묘사하며 첫날, 보라색 연기, 폭포 높이, 펜티엄, 성당의 기상과 향로에 대한 사람들의 편애를 반영했다. 사람들의 생활 습관에서 향로의 가장 큰 역할은 부처님을 숭배하거나 조상을 숭배하는 예기라고 생각한다. 사실 향로도 문인 묵객이 가장 좋아하는 물건이다. 청당이나 서재의 책상 위에 놓으면 책을 읽을 때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며,' 밤독서동차' 라는 묘한 정취가 생긴다. 정신향로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정신생활을 부여한다. 그것은 단순한 참관을 뛰어넘어 넓고 심오한 역사 문화를 추구하고 감상한다.

인도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면서 현지 문화와 관계를 맺고 점차 면모를 바꿔 중국 전통문화에 녹아들고, 유석도는 중국 문화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위진 시대에는 사람들이 노장으로 불교를 해석했고, 동진 이후 불교와 현학이 융합되어 문인 묵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남북조 시대까지 불교의 독립 지위는 뿌리 깊은 정신문화의 영향과 함께 중천, 특히 선종 창시자 다모가 중국에 왔을 때 중국 선종이 시작되었다. 각지에 불건묘를 짓는 것은 보편적으로 성풍이 되고 향로는 제사그릇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