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의사와 서양 의학의 차이, 온라인 등

한의사와 서양 의학의 차이, 온라인 등

한의사와 서양의학의 차이점-(의학 상식의 통속적인 소개) 서양의학의 이론적 기초는 서양의학 인체 해부학설인' 8 대 시스템' 이다. 8 대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운동시스템: 주로 골학을 소개하고, 뼈가 있는 형태 (분장골, 단골, 얼굴 두개골 15 개), 몸통 뼈 51 개 (추골 총 26 개, 분경추 7 개, 흉추 12 개, 요추 5 개, 천추 1 개, 미추 1 개. 흉골 1 개. 갈비뼈 ***12 대 갈비뼈와 갈비뼈 연골 구성 포함), 상지골 64 개 기능작용. 2. 소화시스템: 구강, 인두, 식도, 위, 소장, 대장, 간, 췌장, 위장장선 .3. 호흡기 시스템, 코, 인두, 목, 기관지, 주 기관지, 폐 포함 마지막으로 요도는 체외에서 배출된다 .5. 생식 시스템 (남성 생식기와 여성 생식기 포함). 남성 생식기 고환, 부고환, 정관, * * 관, 전립선, 정낭선, 음낭, 음경. 여성 생식기에는 난소, 나팔관, 자궁, 여음 6. 순환계가 포함된다 그 중 순환은 혈액을 흐르고 있다. 림프계는 림프관, 림프기관, 흩어진 림프조직으로 이루어져 있고, 림프계 관내에서 흐르는 액체는 림프이다. 인체의 생리활동에서 순환계는 중요한 생리 기능을 맡고 있다. 소화관이 흡수하는 영양소, 폐가 흡입하는 산소는 순환계를 통해 전신의 각 기관, 각 조직의 각 세포로 운반된다 신장이나 피부 등허리 삼각형 각 장기는 체외에서 배출되어 인체의 새로운 신진대사 활동의 정상적인 진행을 보장한다. (이 이론은 한의학의 기본 이론과 동일) 내분비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도 순환을 통해 해당 기관에 전달되어 생리기능을 조절한다. 또한 림프기관과 림프조직은 림프세포를 생성하고 림프를 걸러내고 기체 면역반응에 참여할 수 있다. 첨부: 흉선, 림프조직 기관입니다 세포 면역 기능에 참여하다 .7. 내분비계에는 갑상선, 갑상방선, 부신, 뇌하수체, 송과선, 내분비세포단 (islet), 고환 내 간질세포, 난소 내 난소 세포, 황체세포 등이 있다. 내분비기관에서 분비되는 물질은' 호르몬' 이고 호르몬은 모세혈관과 모세관을 통해 직접 혈액순환으로 들어간다 성장발육과 생식기능 등. 8. 신경계신경계. 신경계는 인체의 각 시스템에서 주도적인 위치에 있으며, 인체의 각 시스템의 활동을 조율하고, 내부 환경의 상수를 유지하며, 인체를 완전한 통일체로 만들고, 각종 수용기를 통해 외부 자극을 받고 반응할 수 있다. 인체와 외부 환경의 균형을 유지하다. 그것은 중추신경과 주변신경을 포함한다. 서양 의학의 진단 수단은 의사의' 질문' 이 있다. 각종 검사와 기계 검사 보조로 원인을 찾아낼 수 있다. 그 장점은 신체의 각 부위의 각종 병적 또는 손상 상황을 재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선진적이다. 물론 의사의 경험과 기술도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지 자료만으로 하지만 한 가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한약보다 강한 것은 기질성 병변의 조직과 장기에 대한 수술이다. 일부 또는 전부를 잘라내거나 교체한다. 효과가 뚜렷하고 완쾌시간도 짧다. 양약은 단순한 치료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양약의 기초는' 삼소 일액' 으로 요약될 수 있다. 항생제, 비타민, 호르몬, 수액 (5% 생리염수 방울 또는 5% 생리염수에 5% 또는 1% 포도당), 양약은 정확하게' 화학약' 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 부작용이다 부정적인 작용의 누적은 사람을 죽게 하는 것이 아닌가? 학생물, 화학을 배우는 사람은 분명해야 한다. 여기서도 양약은 신체건강을 보완하는 기능을 절대 하지 않는다고 단정할 수 있다. 양약의 또 다른 장점은 사용이 편리하다는 점이다. 환자가 의무실에 가서 주사를 맞고, 약을 먹고, 과정이 간단하다. 환자는 스스로 할 일이 없다. 한의학의 기본 이론은 주로 다음과 같다. 1.' 장상학설' 은 인체가 서로 겉으로 보이는 오장 (비장, 폐, 신장, 간, 심장) 이다. 한의사 기초 이론의' 신장' 은 우리 입에서 흔히 말하는' 신장' 이 아니라, 그 기능이 매우 많다. 기본적으로 서양의학이 말한 8 대 시스템과 약간의 연관이 있다. 한의사가 말하는' 신장' 은 한의학 이론에서 말하는 오장 중 하나인' 신장' 으로, 그것의 신체 기능이 훨씬 많아진다. 2, "신장" 은 성장과 발달을 촉진합니다. 3, "신장" 은 혈액 형성에 관여한다. 4, "신장" 은 외부 악의 침입에 저항합니다. 5.' 신장' 주수액은 휴수액 대사균형을 조절하는 중심 고리입니다. 6, "신장 주 호흡" 은 또한 호흡 조절 효과가 있습니다; 7, "신장 주골" 은 또한 뼈와 골수를 관리합니다. 8, "신장지화는 머리를 하고 있다" 고 머리도 관리하고 있다. 9.' 신장은 귀와 이음에서 깨달는다' 는 귀와 대소변도 관리한다. 그래서 한의사의 신장은 사실 사람의 생명을 보양하는 근본에 있다 .2.' 음양오행' 한의사 중' 음양학설' 은 중의학 이론 체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인체는' 음양' 으로 구성돼 있다 음승은 추위, 양허는 외한, 음허는 내열, 양성은 외열, 음성은 내한이다. 병을 치료할 때 취하는 것은 추위 (병) 는 열 (약) 치료, 열 (병) 은 한 (약) 이다. 한의사의 치료조절은' 음평양 비밀' 의 이상적인 경지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즉 음기가 매끄럽고 양기가 지켜지고, 양자가 서로 조절하여 상대적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균형은 건강이다. 오행은 금수목화토가 각각 폐, 신장, 간, 심장, 비장, 중 한 가지 더러운 것, 김생수, 수생목, 목화, 화생토, 토생금을 대표한다는 뜻이다. 폐는 신장을 낳고, 폐는 신장의 어머니이고, 신장은 폐의 아들이고, 신장은 간을 낳고, 신장은 간의 어머니이다. 간 shengxin, 간 심장 어머니; 심장은 비장을 낳고, 마음은 비장의 어머니이고, 비장은 심장의 아들이다. 모강자가 강하고, 모약자가 약하며, 모병과 자, 자병범모가 모도 약하다. 병리 () 은 예를 들면, 아들이 먼저 병이 나고, 병악이 서브 더러움에서 어머니 더러움으로 전해진 다음, 다시 모성의 병세가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구체적인 예, 예를 들면, 심화 항성이 성하여 간염이 뜨거워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어미의 더러움은 서로 보조하거나 서로 손상을 입힐 수 있고, 그리고 그것들이 어떻게 상생하고, 두려워하고, 상극하고, 반격하고, 균형을 유지하는지 등을 알 수 있다. 이것은 현오의 신비로운 이론이다. 하지만 정확하게 사용했고, 때로는 이 법칙에 따라 병을 치료하는 효과가 매우 두드러지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기혈진액학설', 기혈진액은 내장기능활동의 산물이자 내장기능활동의 물질적 기초이다. 한의사' 기' 라는 개념은 서양의에는 없다. 가스는 바로' 진기' 이다. 그것은 온몸을 충전하고, 인간의 생명의 기초이다. 4.' 경락학설' 은 중의학 특유의 인체 경락시스템의 생리 기능, 병리 변화와 내장과의 관계를 연구하는 학설로 중의학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래서 최근 몇 년 동안 베이징의 교수들은 현대 과학기술물리학으로 경락의 존재와 신뢰성을 입증해 세계 의학계의 인정을 받았다는 공격도 있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서의에서' 혈액순환계와 신경계가 한의사의' 경락시스템' 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확실히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경락은 인체 해부에서 그 물질의 존재를 확실히 볼 수 없었다. 이것이 바로 나다 일부 학생들은 한의학의 이론을 설명하거나 공격하려고 하지만, 설득력 있는 이유와 이론적 근거, 그에 상응하는 실천조작은 없다. 어떤 것은 추론일 뿐, 문인 간의 공격문자일 뿐, 상세한 학술토론과 이해가 아니다. 이것은 전통 문화의 매력을 더 잘 보여줍니다. 5. 이 외에도' 병인학설'' 병기학설' 이 있다. 한 가지 문제는 정말 엉뚱했다 전통 한의사 진단 (이 단계에서 비교적 간단하게 표현됨) 은 희망, 냄새, 질문, 절개를 중시하여 각종 질병을 진단한다. 사람의 기색을 바라본다. 사람의 피부색과 광택을 바라본다. 형체의 강약과 외형 변화를 바라본다. 자세를 바라본다 이것은 가장 기교가 있는 기술활동이다. 명의는 환자의 맥박 상태에서 환자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지,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현재 한의학원에는 이미 좋은 교사가 없어 학생들에게 맥박을 배우라고 가르치지만, 어떤 것은 본선과일 뿐, 매우 유감스럽게도 이 전통문화의 정수는 곧 사라질 수 있다. 한의사의 치료 원칙은' 전체관념' 과' 분별치료' 이다 장기 사이에는 유기적인 전체다. 인체는 오장을 중심으로 경락시스템을 통해 육부, 이목구비, 구경, 사지백해 등 전신 조직기관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하나의 표상과 상하 소통을 형성하고, 밀접한 관계를 맺고, * * * * * * 경제, 질서 정연한 통일전체를 조율한다 이 기계는 대부분 완전 자동화돼 있어 완벽할 수 없고, 손해는 연쇄반응을 일으켜 전면 붕괴가 걷잡을 수 없을 때까지 이어진다. 이는 서양 의학의 두통, 발 통증과 천양지차이다. 한의사는 "신드롬 분화론" 이 중의학의 특징과 정수라고 생각한다. 질병의 표면현상인 증상에서 그것이 질병 발전 과정의 한 단계에서 발생하는' 증후군' 으로 분석된다.' 증후군' 은 질병의 병리 변화의 본질을 반영한다. 한의학 치료는 주로' 병' 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다 또' 동병 이치, 이병 동치' 라고 하는 것도 있다. 이것은 중의학 변증론의 정신적 본질이다. 백화란, 즉, 처방을 할 때 같은 병은 다른 약, 다른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고, 다른 병은 같은 약이나 같은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다. 한의사가 진찰하는' 증' 은 일반 서민들에게도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많이 듣는' 모모모병' 만큼 귀에 거슬리지 않기 때문이다. 한의사가 쓰는 약은 한약이라고 하는데 (중성약과 한약조각 포함, 한약조각은 탕약으로 쓰임)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한약들은 모두 한 세대의 경험의 결정체이자 축적이다. 한약탕약은 기본적으로 부작용이 없다. 장기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물론 한약약 중 일부는 독이 있거나 독이 있는 것도 있고, 처방약에 배합된 것도 독이 있다 (그건 그렇고, 사람들에게 약간의 비밀을 알려라. 강호랑중과 시골의 토의사는 독을 가장 좋아한다. 그들이 파는 한약은 독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진통외약은 초우천우를 좋아하고, 내약은 초우, 천선씨, 천선토, 삼돈 3, 원후를 좋아한다. 이 약들이 통증을 진압하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부작용도 크다 그들의 방법은 어떤 양약과 비슷하고, 오로지 유효만 하고, 다른 것을 막론하고, 정말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염소마이신처럼 항염항균작용이 가장 강하지만, 그것의 부정적인 작용도 가장 크다. 인체의 조혈기능을 파괴할 가능성이 높으며, 그것의 항염항균작용을 어떻게 평가하는가? 누가 옳고 그른가? ) 그래서 한약의 장점은 양약과 비교할 수 없는 점, 특히 한약보익약이라는 점이다. 우리는 이 장점을 포착하고, 이 시장을 크고 강하게 할 기회를 잡아야 한다. 흥미롭게도, 서쪽이 좋지 않은 난치병을 치료하면 환자가 자동으로 한약 치료로 전향한다. 이 점은 농촌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많은 경우 서약이 무효한 상황에서 한약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 우리도 많은 사례에서 알고 있다 신장결석에 대해 서양의학의 쇄석기로 치료하면 매우 심각한 후유증이 많이 생기고, 시간이 지나면서 몇 년 연속 병원에 가서 자갈 후유증 제거 수술을 받아야 하는 수술도 있다. 그 고통과 경제적 손실은 정말 말할 수 없다. "한의학 이론은 인체 내 각 장기의 조화균형을 강조하고, 전체를 강조하며, 컨디셔닝 균형에서 병의 원인을 제거하여 병을 치료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그래서 저는 중의학 이론이 사람의 건강에 대해, 사람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가장 과학적이고 가장 선진적이며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한약은 우리 국민 양생으로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첫 번째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