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만성의 풍속과 사람들의 생활 습관은 무엇입니까?

대만성의 풍속과 사람들의 생활 습관은 무엇입니까?

대만 섬 특성 국가 기술

(a) 남관극과 남관음악

(1)' 남관' 은 중국 남방어족의 음악을 광범위하게 가리킨다. 하지만 오늘 대만성에서 보존된 남관극은 민남어계에서 가장 오래된 극종인' 이원극' 을 가리킨다.

(2) 곡-산곡의 노래, 남관궁지 주석, 현존하는 노래 1000 여 곡. 창법은 4 관 (즉 동효, 이현, 삼현, 비파) 을 채택하고, 가운데에는 가수이며, 절 (박자) 은 한대' 화음가' 의 유풍을 간직하고 있다.

(3) 악보-기악 낭송 부분, 16 세트. 놀이는 당대의' 대곡' 을 보존한 유풍으로 여겨진다.

(b) 북관 오페라와 북관 음악

북관극, 북관악은 우리나라 북방어계의 극종을 일컫는데, 일명' 장난극' (농촌 어린이 아마추어 극종의 이름을 따서 명명), 일명' 난극' (건륭년' 화부' 억양에서 유래) 이라고도 한다.

(3) 산간 민요

민간 음악학의 관점에서 볼 때, 대만 성산족의 민가는 인류 노래사의 구체적인 사례뿐만 아니라 놀라운 복조 또는 하모니 합창 기교를 발전시키는 보고이다.

(d) 볼트 민요

창법은 단음 멜로디 창법에 속한다.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대표 작품이 있다. 예를 들면 서부 평원의' 개구리가 닭공을 만든다', 란은 평원의' 잃어버린 구리 녀석', 항춘 지역의' 사상이 솟아오른다' 와 같은 작품들이 있다.

(e) 객가 민요

주로 광둥 () 과 가경부 () 에서 온 한족 이민자의 민가를 가리킨다. 객가 주민들은 도원, 신주, 묘리, 가오슝 핑동 등의 구릉 지대에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보통 민요나 차가를 사용하는 것이 복인 단조보다 듣기 좋다.

(6) 그림자 놀이

그림자극은 약 1000 년 전 송나라에서 생겨나 대만성에서 200 년 동안 전해졌다. 가오슝 현에서 유래한 것으로 청초에 성행하여 흔히' 그림자 원숭이 극' 이라고 불린다. 공연 시간이 많고 밤에는 무대가 약 10 피트 높다. 프런트에 흰 천을 걸어 막을 만들고, 그림자극은 막 위에 투사하고, 뒤이어 조명을 비추었다. 가죽 조각상은 약 1 피트에서 1 피트 반 높이이다. 그들은 동물의 가죽으로 반투명한 모양으로 구긴 다음, 인간을 조각하고, 색을 칠하고, 동유를 발라 투명도를 높인 다음 평평하게 한다. 아바타는 바꿀 수 있고, 그림자인은 정교하게 조각하고, 인물 자체는 공예품이다. 극단의 구성은 남자 주인공 한 명, 조연 한 명, 가수 한 명, 그리고 네 명 정도의 악사들로 이루어져 있다.

(7) 인형극

인형극, 손바닥극이라고도 하는 것도 푸젠에서 들어온 것이다. 인형은 주연으로 춤을 추는데, 무대는 마치 부처처럼 분해되어 선적하기 쉽다. 전통 무대는 높이가 약 5 피트, 깊이가 약 1 피트이고 인형은 높이가 약 1 피트이며 관람 범위는 무대 앞 약 20 피트이다. 나중에 개혁이 진행되었는데, 포태백극은 전통 인형극보다 세 배나 컸다.

(8) 곤돌라 인형극

실크 포태백극은 서한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송대에 이르러 그 기예가 절정에 이르렀고, 그 영향은 후세에 의해 무대에서 상연되는 연극으로 확대되었다. 이것은 그것의 자세와 무관하지 않다.

(9) 송 강진

송은 처음에는 징과 북을 동반한 무술 공연 단체였다. 나중에 현지 치안 상태가 좋지 않아 향진에 자위조직이 많이 생겼다. 현지 지방신사는 토사의 훈련사로 108 명이 있는데, 36 일 쟁기와 72 명의 토마를 비유한다. 지금은 이미 36 명으로 축소되어 신회에서 공연한다.

(10) 기술

대만성에는 공예품의 종류가 매우 많아서 일일이 열거할 수 없다.

전통 중요 민간 명절

(1) 설날

(2) 등불 축제

(c) 청명

(4) 단오절

(6) 중양절

(1) 기본 생활 필수품

1, 의류. 예전에는 농촌 남녀가 한복을 많이 입었다. 중장년 여성들은 롱스커트나 반바지를 좋아한다. 노인들은 파란 검은 옷이나 상운사를 좋아한다. 일제 시대에는 양복 넥타이가 농촌으로 퍼지기 시작했고, 수십 년 동안 상당히 유행했다. 일부 도시 여성들은 치파오 등 민족 의상을 입는다. 요즘 젊은이들은 양복이나 항셔츠 양복바지를 입는다. 농촌의 남자와 여자는 늘 모자나 수건을 쓰고 바람을 막는다.

2, 음식. 대만성 주민들은 하루 세 끼 밥을 주식으로 한다. 명절을 축하할 때 손님들은 보통 닭오리와 같은 풍부한 식탁을 즐긴다. 대만성 주민들은 술을 좋아하고,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고, 손님을 대접한다. 좋은 술은 꼭 필요하다. 춘하 교분, 가을겨울 즈음에 동물성 음식은 한약과 함께 조림하여 정신을 차리고 정신을 차리는 경우가 많다. 요리는 보통 조미료와 설탕으로 맛을 낸다. 식당 식당은 쓰촨, 광동, 베이징, 천진, 장쑤, 절강, 호남, 복건 등을 운영한다. 현재 고산족 동포들의 생활수준은 여전히 낮으며, 어떤 사람들은 토란과 고구마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3. 살아요. 대만성의 주택 조형은 대략 중식, 서양식, 일본식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중식은 방갈로로 대부분 민난 스타일로 드래곤, 풀리 손잡이, 삼합원, 사합원 등이 있습니다. 탁수계를 경계로, 농촌 마을은 북산남으로 모였는데, 대부분 임수의 계곡에 건설되어 바람을 피한다. 서양식 건축물은 주로 빌딩인데, 예전에는 벽돌로 쌓은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부분 철근 콘크리트로 바뀌었다. 일본식은 방갈로에 다다미를 깔고 있다. 도시에 있는 대부분의 집은 서양식이다. 최근 몇 년간 상공업이 발전하면서 새 아파트의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고층 건물도 많다. 하지만 인구 증가가 너무 빨라서 주택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허름한 오두막에서 살고 있다.

4. 걷다. 현재 대만성에서 가장 유행하는 교통수단은 자전거와 오토바이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자동차, 비행기, 배, 기차의 수가 늘어나 더욱 편리해졌고 자가용의 수도 크게 늘어났다. 택시는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상당히 많은 버스에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농촌 지역은 여전히 교통이 불편하다. 강이 많은 곳에는 범선과 널빤지가 필요하고, 산간 지방에는 갈 길이 없어 산길을 따라 기어오를 수밖에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명언)

(2) 결혼식, 장례식 및 축제

1, 결혼. 예전에 대만성에는 결혼 규칙이 많았는데, 같은 성을 가진 사람은 결혼하지 않았다. 큰 결혼 (합법적 결혼) 과 작은 결혼 (기혼 또는 반혼) 의 두 가지 결혼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결혼 협상, 약혼, 고용 해지, 결혼식 4 단계를 거쳐야 한다. 결혼 연령은 보통 남성이 30 세를 넘지 않고, 여성은 25 세를 넘지 않는다. 현재 중매인의 소개에서 자유연애로 바뀌었고, 가마는 차를 바꾸고 법정은 결혼했다. 그러나 대만성 결혼식의 겉치레는 매우 심각하여 많은 젊은이들에게 무거운 부담을 안겨 주었다. 농촌에서는 집단적으로 결혼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 고산족의 결혼은 일부일처제로 대부분 젊었을 때 부모가 결정한 것이기 때문에 결혼 후 이혼하는 경우가 많다.

2. 장례식. 장례식은 중국 본토의 장례식과 비슷하다. 부모가 돌아가신 후, 아이는 그날 밤 깨어나야 했고, 온 가족이 함께 애도하며 밥 한 그릇을 제공하고, 종이를 태우고, 죽은 사람에게 수의를 만들어 주었다. 동시에 친지들에게 관을 사서 제사를 지내라고 말해야 한다. 희생 완료, 어린이 시체, 실내에서 죽었다. 아침은' 효밥' 을 위해 먹었고, 그들은 번갈아 가며 울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장례식을 위해 하루를 선택했습니다. 장례식 행렬은 긴 행렬처럼 친척과 친구들이 교외로 보내졌다. 효남은 허리를 굽혀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작별을 고했다. 그리고 트럭으로 관을 묘지로 운반해 안장했다. 현재 화장은 상당히 보편적이다. 대만성의 일부 지방에는 장례식장, 화장장, 묘지, 일부 불사탑에도 유골이 보관되어 있다.

3. 생식력. 여자가 아이를 낳으면 친척과 친구에게 꼭 알려줘야 하는데, 이것은' 희소식' 이라고 한다. 보름달에 붉은 계란은 친척, 친구, 이웃에게 나누어 행운을 빈다. 임산부가 출산한 보름달을' 좌월자' 라고 부른다. 대부분 한 달 안에 참기름 돼지 간을 부식으로 한다. 할아버지 할머니는 꼭 아기의 보름달, 4 월, 1 살 때 아기에게 옷과 선물을 주어야 한다. 대만성은 남녀를 심각하게 중시한다. 남학생은 한 번째 생일을 막론하고 16 세에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고, 여학생은 크게 단순화되거나 의식을 거행하지 않는다. 지난 30 년 동안 대만 지방 당국은' 가족 피임 계획' 을 시행했는데, 구호는' 두 아이가 딱 맞다',' 여자아이와 남자아이만큼 좋다' 는 구호였다.

4. 수청. 대만 동포들은 생일을 좋아한다. 남녀가 성인이 되면 생일이 되면 가족들은 민면과 향초를 준비하며 간단한 경축식을 거행한다. 일반 기대수명은 50 세부터 시작한다. 60 세는 다음 생일이고, 70 세는 중간 생일이고, 80 세는 마지막 생일이고, 90 세는 오래된 생일이고, 100 세는 미래의 생일이다. 생일마다 자녀와 손자들이 축하하며 친지들을 초대하는 것은 상당히 성대하다.

(c) 선물 금기

1, 다른 사람에게 수건을 보내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만성 민간 매장자들이 장례식 후 장례식장에게 수건을 선물해 장례자들과의 관계를 끊게 하려는 의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장례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래서 대만성은' 수건 한 쪽을 보내고 한쪽 뿌리를 끊는다' 는 말이 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수건을 다른 사람에게 보내면 불길한 장례식, 단절, 작별을 무의식적으로 떠올리게 됩니다.

2. 부채는 금합니다. 선풍기는 싸고 깨지기 쉬우니 여름에 온도를 낮추는 데 쓰인다. 늦가을이 추울 때,' 추팬' 이 있는데, 이는 너무 예의가 없어서 쓰면 버리는 것을 의미한다. 대만성 민간에는 "부채를 하나 보내는데, 이제부터는 보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바로 이런 심리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연애 중인 젊은 남녀가 팬들에게 자신이 차갑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은 성의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니 절대 팬들을 선물로 보내지 마세요.

3. 가위 주는 것을 금합니다. 가위는 사람을 다치게 하는 도구이다. "한 칼로 두 번 끊다", "한 칼로 두 번 끊다" 를 의미한다. 가위를 보내면 적의가 생길 수 있다. 그러니 가위로 다른 사람에게 주지 마세요.

4. 다른 사람에게 우산을 쓰는 것을 금합니다. 대만어에서 "우산" 과 "흩어져" 해음. 우산을 사람에게 보낼지, 아니면' 흩어져' 를 상대방에게 보낼지, 대만인의' 비' 와' 주는 것' 에 동의를 표시한다. 우산' 과' 선물하다' 의 해음은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5. 거울로 사람을 보내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거울은 깨지기 쉽기 때문에, "깨진 거울은 둥글기가 어렵다." 그리고 사람이 못생긴 것 같아서 거울을 보고 무슨 뜻인지 볼 수 있다.

6. 카드 찍는 것을 금합니다. 왜냐하면 "벨" 과 "끝" 은 해음이기 때문입니다. 방울을 보내면' 다 보내라' 는 생각이 들게 하고 친구의 반감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7. 단 과일 증정 금지. 달콤한 과일이나 떡은 대만성 사람들이 새해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꼭 필요한 물건이지만 복상 기간에는 찐 음식을 금합니다. 따라서 누군가에게 달콤한 과일을 준다면, 그것은 수취인의 집에 장례식이 있다는 것을 일깨워 줄 것이다. 자연은 금기이다.

8. 쫑쯔 먹는 것을 금합니다. 대만성에서, 사람들이 가족을 잃는 습관은 단과도 쫑쯔 배달도 하지 않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쫑쯔 배달을 하면, 상대방에 대한 애도로 오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금기시된다.

9. 오리에게' 달고기' 를 주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달고기' 는 한 달 안에 출산하는 여성이 먹는 고기를 말한다. 그들이 먹는' 달고기' 는 보통 참기름오리, 돼지 허리, 돼지 간 등' 뜨거운' 음식이다. 오리는 비교적 "추위" 라서 먹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리고 대만성에는' 죽은 오리가 입이 뻣뻣하다',' 7 월 반 오리는 언제 죽을지 모른다' 는 속담이 있다. 오리를 축하로 삼으면 사람들은 불길한 징조를 떠올릴 것이다.

대만성의 특색을 지닌 기념행사

이민 사회로서 조상 숭배와 뿌리 찾기 관념은 대만인이 소유하고 있으며 중국 문화의 중요한 측면이기도 하다. 대만성에서는 집집마다 조상의 위패를 모시고 있으며, 중대한 사건이나 명절이 있을 때마다 조상에게 먼저 제사를 지내야 한다. 대만성의 종보와 전통 제조식은 여전히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대만성에서는 민속절이 보통 20 세에 열리는데, 수량은 정말 놀랍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한 달에 15 종 이상의 명절이 있고 음력 정월에는 47 종에 이른다. 대만 민속의 의식 행사에는 주로 공자와 마주 생일의식, 상백바나나의 조상 숭배식, 황성순례, 원월 중순의 푸도절, 정성공절이 있다.

공자의 생일의식

가장 신성한 선생님 공자는 대만성의 민간 신앙에서 매우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조기 제사 공자의 의식은 봄과 가을에 열렸고, 이후 매년 음력 9 월 28 공자 탄신일에 열리며, 이 날을 스승의 날로 확정했다. 대만성에는 12 개의 공묘가 있는데, 그중 가장 큰 것은 타이페이 공묘로 타이페이 원산동물원 서쪽에 위치해 있다. 공자 제사 대전 당일에는 장엄하고 엄숙한 의식이 열린다. 학교의 교사와 학생은 참석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각급 정부 관원들은 모두 참가하여 선생님에 대한 존중과 교육에 대한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2) 마주 생일의식

음력 3 월 23 일은 마주 생일이고, 마주 () 는 우리나라 동남연해지역 주민들이 신봉하는 물신이다. 전설에 따르면, 마주 (Mazu) 는 종종 바다를 오가며 빈곤 퇴치를하기 때문에, 항해자들은 모두 그녀를 믿고 가정부라고 부른다. 청강희 33 년, 푸젠 푸전현 매주에서 대만으로 온 나무비라는 스님이 북항에 작은 묘를 세우고 마조님을 모시고 있다. 그 이후로 마주 () 는 대만에 정착했다. 대만성은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대륙 주민들이 대만성으로 이민을 가는 것은 마주 망명의 느낌을 가지고 있고, 대만성의 많은 사람들이 고기잡이를 직업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마조들을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대만에는 현재 383 개의 마주 사원이 있는데, 그중 북항조천궁의 향불이 가장 왕성하다. 매년 음력 3 월 23 일은 어머니조의 생일이다. 정월부터 마주 신앙을 가진 선남신녀가 대만 각지에서 북항 조천궁으로 몰려와 마주 생일을 위한 성대한 순례 행사를 벌였다.

의식 전체가 장엄하고 성대하며 시끌벅적하다. 향객들은 경건함으로 가득 차서 멀지 않은 곳에 순례하러 왔다. 제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고, 담배가 감돌고, 폭죽 소리가 끊이지 않고, 신극을 감상하는 것은 눈코 뜰 새 없다. 입향고조는 음력 3 월 19, 20 일, 북항 어머니조가 나라들을 주유하는 날이다. 오전 9 시, 사람들은 마주 성지를 들고 귀청이 터질 듯한 폭죽 소리 속에서 어머니조가 일 년에 한 번씩 전국을 여행하는 성대한 축제를 시작했다. 마주 () 는 천리안 장군과 순풍아 장군의 호위하에 신이 지나가는 북항진의 골목을 두루 돌아다녔고, 집집마다 대문을 활짝 열고 제물을 올리고 폭죽을 터뜨리며 악을 쫓았다. 순찰대에는 사자진, 송강진, 북진, 팔장진 등이 있다. 그들의 머리를 펴고 최선을 다하다. 각종 상업기관과 동네에서 임대한 각종 예술전시관도 거리에서 행진하고 있으며, 고색 고향, 패션, 정적, 각종 예술전시관들이 현란하다. 절 앞의 거리는 순례자와 관중들로 가득 찼다.

마주 매년 생일, 매년 핑안 기원한다. 이 오래된 제사 행사는 이미 대만성 항해인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대만성에는 마주 모시는 절이 300 여 개 있는데, 신사는 푸젠성의' 분신' 의 환영을 받았다. 주요 절에는 운림현 북항진의 조천궁과 마공 천후궁이 있다. 일반 가정과 화주는 모두 공물을 가지고 있다. 대만성에는 민간 속담이 있다. "어머님을 모시고 조국을 아끼라."

(3) 백초제사

백초는 푸젠성 샘천구 동안현 백초향입니다. 백바나나로 가는 것은 대륙 백바나나로, 정성공을 따라 대만성의 군민 후손을 수복하고, 먼 길을 푸젠백초향에 가서 제공조묘를 제사하며 대륙의 조상을 추모한다는 뜻이다.

매년 음력 3 월 2 1, 타이난 설가진 자제궁은 상백초에서 대형 제조식을 개최한다. 한편으로, 나는 본토에서 나의 조상을 놓친다. 한편, 그는 푸젠성 동안현 백초향에서 자제궁 사당을 제사했다. 이 축제는 정성공으로부터 지금까지 300 여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중화민족 사원의 식수를 잊지 않는 정신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매년 이맘때 많은 순례자, 승려, 관광객들이 이 이 작은 도시에 모여 20 만 명이 넘는다. 정말 번화하고 번화하다. 특히 음력 1 년 3 월 2 1 일 성대한 제조식을 거행할 때 65438+ 만명이 참석했다.

명절날 외지에서 공부하거나 일하는 사람들은 모두 가능한 한 마을로 돌아가 자제궁의 보생 대제 조각상을 장군 개울가의 상륙처에 맞이하여 대륙의 고토에 원격 제물을 바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설가인은 이 축제를 매우 중요한 일로 여겼고, 대만 각지에서 온 보성황제의 추종자들도 가마와 우산을 가지고 설가진에 와서 명절 행사에 참가했다.

현재 대만성 당국은 이 명절에 맞춰 민간회 신의 민간 기예를 보존하고 관광객을 유치하며, 특별히 전체 예술배열 대회를 열어 이 행사를 더욱 성대하게 만들어 대만에서 가장 눈에 띄고 가장 장관인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iv) 황성 경 관광 축제

황성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중국 전통의 민간 신앙 활동 중의 하나이다. 매년 음력 5 월 13 은 타이베이 하해성 황나리의 생일이며, 성대한 황나리 여행이 있는데, 속칭 5 월 13 바이라고 합니다.

타이베이 하해성 주황은 청대 민수당의 현령이다. 도광원년은 푸젠통안에서 초청되어 무대에 올랐고, 추종자가 많았고, 의식은 특히 성대했다. 황성 경은 순회할 때 먼저 황성 경과 신들을 경배하고 신들 속에 안치한 다음 출발하는 신을 초대하는 의식을 거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성, 황성, 황성, 신, 신, 신, 신, 신, 신) 투어 1 선에는 남북풍 밴드, 사자춤, 예술관, 신도들이 있으며, 수십만 명이 참관하여 대만성의 다른 축제보다 우월하다. 그래서 대만성에는' 5 월 13 일에 사람을 본다' 는 속담이 있다.

대만성 민중들은 성황을 숭배하는 것이 다른 민간 신앙과 마찬가지로 마음을 안정시키고, 선행을 권하고, 관광을 촉진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수십만 명의 모임 오락의 민간 활동은 여전히 흥성하고 있다.

(5) 추석 퍼듀 축제

음력 7 월 15, 흔히' 추석',' 목련절' 이라고도 합니다.

귀신의 날' 은 사람들이 조상의 영혼을 제사하는 날이자 도교와 불교 신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명절이다. 이 큰 명절에는 대만성 농촌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하고, 매우 풍성한 술고기 제물을 준비하고, 조상과 저승의 귀신을 숭배하며,' 푸두' 중생과 망령을 기원한다.

대만성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전설은 매년 음력 65438 +0 의 새벽에 저승에서 귀신의 문을 열어 저승에서 고생하는 모든 귀신이 저승으로 돌아가 고향과 자손을 방문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사망자 중 한 명은 지난 7 월 15 일 통일해 모든 귀신을 위한 성대한 작별식을 열어 유령이 성연을 즐길 수 있게 했다. 7 월 30 일이 되자 휴가가 끝나자 이 귀신들은 다시 명계로 돌아갔다.

이 날, 퍼듀는 초롱에 불을 붙여 귀신이 고인에 모이도록 유도했다. 물속에서 귀신을 청하면' 수상등을 켜라' 고 해야 한다. 대만성의 물등롱은 보통 오두막의 모양으로 붙여져 바나나 잎과 줄기에 못을 박고 촛불을 꽂는다. 과거에는 방화등의 활동이 대만성에서 흔히 볼 수 있었고 규모도 매우 컸다. 하지만 지금은 키론, 신주, 신포, 도원만이 이 풍습을 간직하고 있으며, 그 규모와 기세는 이전보다 훨씬 못하다. 과거에는 집집마다 돼지와 양을 도살했는데, 지금은 대량의 제사식이 꽃과 과일로 대체되었다. 오늘날, 소수의 마을에서만 비교적 완전한 제사식을 볼 수 있다.

중원절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는 마을 사람들은 푸두절이 그들에게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귀신을 먼저 숭배하고 조상을 먼저 숭배하는 것은 중국인의 전통이며, 대배도 바쁜 친척과 마을 사람들에게 모일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중원 푸도는 독특한 중국 농민 민속과 불교와 도교를 결합한 종교 활동으로 대만성에서 담배 연기와 등롱 숭배가 계속되고 있다.

게다가, 대만성 동포들은 대륙과 거의 같은 전통 명절을 많이 가지고 있다. 설날, 정월대보름, 청명절 성묘, 단양용선 경기, 추석 쫑쯔, 추석 월병 등 아직도 유행하고 있는 명절들은 끊이지 않고 중화민족의 전통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