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루 오페라의 전통 레퍼토리는 무엇입니까?

루 오페라의 전통 레퍼토리는 무엇입니까?

노극 전통극은 산둥 진서에서 많이 각색되었고, 일부는 다른 극종에서 이식되었다. 그것의 극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소극과 단극이고, 하나는 연속극이다.

드라마 단극은 대극보다 작은 단극을 가리킨다. 연대 본극은 중국 희곡극의 일종으로, 며칠 연속 공연한 전극을 가리키며 민간 명절 공연에서 기원했다. 소박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 아름답고 은은한 노래, 다채로운 음악 어휘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노극에는 90 여 개의 극목이 있다. 소국화는 노극 전통극 중 기본극으로, 대부분 민간생활이야기와 민간전설에서 취재하고, 역사소설 단편에서 취재해 악을 징벌하고, 결혼가정, 윤리도덕, 남녀애애를 기본 내용으로, 소성, 가게, 추각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 연극들은 줄거리가 치밀하고, 생활의 정취가 짙고, 언어가 생동감 있고 소박하다. 대부분의 극작 주제는 적극적이고 선명하며, 노동인민이 억압, 결혼 자주성, 가정화목에 반항하는 강한 소망과 아름다운 이상을 표현했다.

블루브리지 클럽',' 양축하산',' 노소 교체 아내',' 백사전' 등. 봉건결혼제도를 비판하고 폭로하여 개성해방과 혼인자주에 대한 사람들의 사상적 소망을 반영하였다.

두관서',' 단혼',' 두인선' 등의 극은 가난한 사람들이 스트레스에 저항하고, 악당을 폭로하고 비난하는 사상 감정을 반영한다. 자매는 시집가기 쉽다',' 공관 계획' 등의 극은 빈애부, 부자에 대한 속물 소인을 풍자한다.

아주머니',' 삼현 사권고',' 후모가 아이를 때리다' 등의 극은 가정의 화목,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한다.

또 일부 전통 희곡은 민간의 익살스러운 이야기를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왕효가 발을 잡는다' 는 것도 사상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왕소발' 은 며느리가 친정으로 돌아가' 사랑의 씨앗' 에서 당나귀를 쫓는 아이 왕효와 담소를 나누며 장난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왕효명은 가끔' 나쁜 말' 을 할 때도 있지만, 단지 말일 뿐, 진정한 공격성은 없기 때문에 며느리도 그런 사람과 소통하기를 원한다.

처음 시작할 때, 꼬마 왕, 작은 키, 그의 작은 당나귀가 얼마나 귀여운지 자랑하기 시작했고, 몇 마디 시를 했다.

서두르지 말고 노력해라.

사람들이 당나귀를 타고 있기 때문에 나는 반드시 그들을 따라 뛰어야 한다.

발을 잡는 사람도 운반공이다.

왕효의 작은 당나귀는 그의 것이 아니라, 그는 단지 가게 주인을 위해 일한다. 그래서 며느리는 등장하자마자' 두 처녀가 친정으로 돌아가 며칠 묵어야 한다' 는 큰 곡을 불렀다. 이 곡은 전극의 정수여야 하고, 듣기 좋고, 특색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6 월의 삼복일은 매우 덥다.

두 번째 소녀는 양관에 갔다.

우리 시어머니는 발리 20 호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 엄마 집은 장가만에 산다.

저는 노부인의 집에서 아팠습니다.

칠팔일 음양.

생강을 먹어도 맵지 않다.

큰 그릇은 식초를 마셔도 시큼함을 느끼지 않는다.

모두가 제가 매우 아프다고 말합니다.

나는 가격도 아닌데, 왜 이렇게 시큰시큰해서 움직이려 하지 않느냐?

둘째 언니는 올해 겨우 스물두 살이다.

남편과 결혼하다. 그는 서른 세 살이다.

22, 33,

그는 나보다 나이가 많다 1 1 년.

모두 제 사위가 나이가 많다고 합니다.

이봐, 난 아직 너무 늙지 않았어. 그는 그가 나를 사랑한다는 것을 안다.

저는 오늘 어머니 집으로 돌아가겠습니다.

남편이 나를 침대로 끌고 갔다.

나는 그에게 또 무슨 할 말이 있냐고 물었다.

그는 몰래 나에게 200 원을 건네주었다.

그가 말하길, 이 100 달러는 당나귀 한 마리를 빌려줄 수 있습니다.

그 백 개는 배가 고파서, 네가 머리를 찔렀다 ...

이것은 성격이 명랑하고, 말하기를 좋아하고 웃기를 좋아하는 며느리임을 알 수 있다. 말 속에는 임신 초기의 행복감이 있다. 이런 시골 며느리는 어린아이를 만나면 반드시 장사에서 흥정을 할 것이다.

그래서 왕효는 기회를 틈타 그녀의 이득을 챙겼고, 그는 그녀와 악수를 하고 싶었다. 그가 손을 잡은 것도 그의 이유가 있다. 가축 시장의 장사는 모두 손을 잡고 손가락을 뻗어 하는 것이다.

두 번째 여자는 동의하지 않고 그에게 분명히 말하고 싶다. 160 원이 되면 두 번째 아가씨는 더 이상 추가하지 않고 왕효는 또 애교를 부리기 시작했다. 몇 번이나 물어봤어요? 너 평생 추가하지 않을 거야? 여기 왕효는 그녀가' 아이를 추가한다' 는 것을 암시했다.

여정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 두 소녀는 갑자기 불편함을 느꼈다. 그녀가 병이 난 후, 왕효지는 그녀에게 내려와서 좀 쉬라고 했다. 두 번째 소녀는 그제서야 이 병에 죽을 수 없다고 말했지만, "생강을 삼켜도 맵지 않다. 식초를 마셔도 시큼하지 않다" 고 말했다. 왕효가 이어서 말했다. "네가 나에게 말하지 않았으니, 나는 네가 아프다는 것을 알았다."

이 줄거리는 섬세하고 생동감 있고, 대중의 어휘가 풍부하며, 연기가 단순하고 자연스럽며, 매우 생활의 정취가 있다. 그래서 광대한 농촌에서는 관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루극은 이런 생활의 작은 장면, 작은 재미에 딱 알맞다.

이 밖에도 이 연극에는 또 다른 특징이 있다. 하나는 노래가 듣기 좋고, 편안하고, 부드럽고, 맛이 독특하며, 새콤달콤하고 맛있다는 것이다. 둘째, 극본은 매우 좋고, 생동감 있고, 글에는 민간 특색이 있다. 셋째, 배우의 연기가 훌륭하고, 호흡이 잘 맞고, 작품 표현이 생동감 있다. 예를 들어 왕효의 솔직함과 두 처녀의 눈 깜빡임, 턱, 낄거리는 동작, 간단하고 건강하고 독특한 지방 스타일이 있다.

노극의 기본 극목은 인민 군중의 현실 생활에서 취재하여 노동 인민의 소망,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했다. 가족 윤리, 부부 관계, 남녀 사랑, 풍자, 악양선 처벌, 언어가 통속적이고, 생동적이고 소박하며, 유머감각이 있는 사람을 표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