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떻게 교사의 교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어떻게 교사의 교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교사 교육의 기본 내용은 수업 전 준비, 교실 수업 과정 및 과외 교육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교실 수업은 학교 교육의 기본 형식이고, 교실 수업 기술은 교사의 필수 기본 기술이다. 따라서 교사의 교실 수업 기술을 탐구하는 것은 교학을 잘 하기 위한 전제, 기초, 보증이다. 교실 수업은 정보 보급 과정이다. 따라서 정보 교환 과정에서 교사의 행동은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하는 교육 기술의 구성 요소입니다.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야기할 화제를 이끌어내는 것이다. 새로운 커리큘럼의 성공적인 도입은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며, 학생들의 준비와 목적이 새로운 커리큘럼에 진입하고, 새로운 커리큘럼의 전개를 위한 학습 상황을 조성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새로운 커리큘럼을 도입하는 방법에는 시, 재미, 실천, 개요, 귀납, 실험, 전환, 갈등, 의문, 자독, 설명, 경고, 직감, 의문, 비교, 연상, 게임 등이 있습니다.

어떻게 새로운 과정의 도입을 잘 할 수 있습니까? 첫째, 우리는 새로운 커리큘럼의 이데올로기 적 도입의 중요한 역할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둘째, 수업 준비를 할 때는 반드시 충분히 중시해야 한다. 즉, 수업 준비 시 교재 내용을 깊이 파고들어 이 수업의 중점과 난점을 파악한 다음, 본 수업의 지식 내용에 따라 해당 수입 자료를 결정하고, 학생의 심리적 특징에 따라 가져오기 형식을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자료 수집을 잘 하고 자신의 자질을 높여야 한다. 풍부한 소재는 평소의 축적에 의지해야 한다. 교사는 코프 잡지와 책을 많이 읽고, 지식을 광범위하게 섭렵하고, 기록과 발췌를 잘 해야 한다. 평상시에는 강의, 판서 그리기, 실험 기술 등 자신의 표현능력을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 그래야만 도입된 자료가 더 충분하고 생동감 있게 드러날 수 있고, 교실 수업이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할 수 있다.

둘째, 언어를 가르친다

언어는 교사가 교학 임무를 완수하는 주요 정보 매체이자 교사와 학생 간의 정보 교류의 주요 수단이자 수단이다. 따라서 어떤 교수 방법이든 교사의 교수 언어는 가장 기본적이고 본질적인 교수 수단이다. 교사의 언어 교육의 질은 지식의 전수, 학생의 지혜의 계발, 능력의 배양뿐만 아니라 학생의 비지능적 요인의 배양과 발전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교육이 어떻게 개혁되든, 현대 교육 수단이 어떻게 개선되든, 교육 언어를 잘 활용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하다.

교육 언어는 과학 언어의 특징뿐만 아니라, 교육 언어의 개성과 특징, 즉 과학, 정확, 간결, 생동감, 이해하기 쉬운 특징을 가져야 한다. 교사가 세심하게 설계하고 교묘하게 운용할 수 있다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시도하고, 분투하여 이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반면에, 교사의 교육 언어는 모호하고 어수선하며 고지식할 경우, 학생들은 지루하고 싫증이 나고 흥미를 느낄 수 있으며, 흥미도 이야기할 수 없다.

셋째, 판서와 그림

판서는 일종의 소리 없는 교학 언어이다. 교학 사진은 직관적이고 생동감이 있어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면 복잡한 언어 묘사를 생략할 수 있다. 따라서 흑판화를 잘 설계하는 것은 교사의 좋은 수업의 중요한 부분이며, 교사의 교육 내용에 대한 설명과 설명에 도움이 된다. 그것은 배운 내용, 특히 비교적 복잡한 교재를 계층과 단락으로 나누어 명확한 경중완급을 가지고 있어 학생들이 이해하고 장악할 수 있게 한다. 학생들의 인식을 확대하고 공고히 할 수 있는 것은 교실 수업 내용의 논리적 주선이며, 학생들이 학습 노트를 만드는 주요 근거이다.

교학 내용에 따라 판서와 판화의 내용과 형식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칠판화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해야 한다: 학과의 제목과 내용 요구 사항, 각 단락의 교육 내용; 텍스트와 설명이 있는 스케치, 물체의 스케치 또는 도식, 과정과 현상의 도식, 도표, 이미지 등이 있습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공식 및 공식의 유도 과정, 개념, 법칙, 원리의 표현 문제를 풀거나 사례와 연습문제를 증명하는 과정, 숙제의 관련 내용 등.

판서를 잘 잡고 교실 수업의 질을 높여야 한다. 우선, 선생님은 판서가 반드시 해설 언어, 몸짓 언어와 유기적으로 긴밀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말을 하면서 글을 쓰고, 논리가 자연스러워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판서는 계획성, 윤곽이 명확하고 조직성이 강해야 한다. 각 대강의 라벨은 통일되어야 하며, 중점 내용은 적절하게 표시할 수 있다. 판서의 내용은 정확해야 하고, 단어는 순순해야 하며, 구두점은 적당해야 하며, 글의 내용은 간결해야 한다. 글씨는 깔끔하고 대범하게 써야 하고, 글씨체 크기는 적당해야 한다. 판서의 주요 영역의 필기내용은 가능한 한 한 한 한 과목으로 지식의 체계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넷째, 교수 태도의 변화

바디 랭귀지는 사람의 동작과 표정을 통해 의미를 표현하는 일련의 기호나 코드이다. 바디랭귀지를 교육에 적용하는 것은 이른바 교학 모델, 즉 교사가 교육교수에서 하는 형식이다. 좋은 교육 태도는 지식을 전수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정서적 영향을 통해 학생들의 비지능적 요소를 자극할 수 있다. 교육실천에서 어떤 선생님들은 손짓이 불분명해서 학생들에게 잘못된 이해를 가져다 준다. 어떤 학생들은 교수 태도가 좋지 않아 반감을 가지고 있다. 일부 학생들은 부적절한 표현으로 오해를 하고 있다. 따라서 교사의 교수 태도의 중요성은 자명하다.

교실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의 정서적 요인은 학습 효과에 큰 역할을 한다. 따라서 선생님의 교학 중의 표정은 미소를 짓고, 학생에게 친절하고 착하며 믿을 만한 느낌을 주어야 학생들이 선생님의 가르침에 관심을 갖게 되어 격려와 자신감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교수에서 교사의 손짓도 중요하며, 손짓으로 비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들기, 당기기, 밀기, 압박 등의 동작은 힘을 설명할 때 손으로 표현할 수 있다. 제스처는 또한 언어의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적절하고 풍부한 제스처는 학생들의 주의를 끌고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따라서 교사는 반드시 교수 중에 표정, 손짓, 동작을 의식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또한 교편을 사용하여 판서, 도표 또는 기타 교구를 지적하고, 적시에 수업 중인 학생들 사이를 순시하며, 제때에 학생들을 지도하고, 교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강의 데모

교시 시범은 시범 실험으로, 교사가 교실에서 교과내용에 맞춰 진행하는 실험을 말한다. 그것은 교육의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통일, 실천, 이론의 결합을 반영하는 교학 원칙을 구현하는 주요 방법이다. 교수 시범 실험은 직관적이고 형상적으로 학생들에게 감성적 인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학생이 개념을 형성하고 법칙을 이해하는 기초이며, 학생이 기구를 사용하는 법을 배우고 실험 조작을 하는 시연이며, 학생의 관찰력과 사고능력을 키우는 과학적 사고 방법이며, 학생이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성공적인 데모 실험은 설득력 있고 인상적이며 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합니다. 시범 실험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실험 원리, 기기 구조 및 성능을 숙지하고, 시범 전 각항 준비 작업을 열심히 해야 하며, 시연할 때 현상을 분명하게 설명하고, 설명하고, 시범 실험의 생동성, 과학성, 안전성을 높여야 한다.

여섯째, 수업 설명

학생들은 선생님의 수업 설명을 통해 지식을 얻기 때문에 선생님의 설명이 특히 중요하다. 정확한 설명과 과학적 설명은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더 잘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게 해준다. 교사의 해설은 반드시 과학적이어야 한다. 즉, 해설한 내용은 과학 원리에 부합해야 하고, 어휘는 정확해야 하며, 표현은 정확해야 한다. 둘째, 논리성, 즉 설명이 반드시 조리가 있어야 하고, 순서가 합리적이어야 하며, 계층이 명확해야 하며, 내용의 안배는 논리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강의는 계발성이 있어야 한다. 즉, 선생님의 언어는 생동적이어야 하고, 학생의 학습 정서와 지식 기반을 고려해야 한다. 넷째, 각 수업의 전체 교육 내용은 한두 가지 중점 내용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서로 다른 방면에서 설명하고, 서로 연결된 여러 방면에서 분석하고 연구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다섯째, 간결하고 생동적이다. 즉 교사의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이해하기 쉽도록 노력해야 한다.

일곱째, 수업 질문

교수 임무는 주로 교실 수업을 통해 이루어진다. 교실 수업에서는 교사가 학생들에게 자주 질문을 하기 때문에 교실 질문을 디자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수업 질문을 잘 설계하려면 인식론을 바탕으로 교과 개요와 교재의 지식 체계를 바탕으로 사고의 관건에서 교재의 중점, 어려움, 관건에 학생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 문제를 제기해야 한다. 디자인 수업에서 질문을 할 때,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고, 학생의 실제와 발전 수준에 맞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재미있고, 계발성이 있어야 한다. 목적, 계획, 절차, 준비, 목표가 있어야 한다.

여덟, 피드백 강화

피드백 강화란 교실 수업에서 교사가 교실의 피드백 정보를 통해 자신의 독특한 인성으로 교실의 다양한 문제를 처리하고 다양한 교수법을 사용하여 교실 강의 내용을 강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수업의 피드백 정보에는 표정, 제스처, 답안, 수업 연습, 수업 테스트 등이 포함됩니다.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자신의 표정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학생의 표정의 동작을 잘 관찰해야 하며, 이를 목표로 사상 교육을 진행해야 한다.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각 계층의 학생들의 수용 정도를 대략적으로 판단하고, 제때에 피드백을 조정하고, 교실 교수 구조를 조정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칠판에서 연습을 하도록 요구하거나 학생들이 교실에서 연습을 하도록 배정하고, 학생의 조작을 관찰하고 교실 테스트를 하는 것도 피드백 정보를 가르치는 방식이다. 피드백 정보를 통해 교육 목표의 이행을 점검하고, 교육 조치의 시행 효과를 점검하고, 교육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앞으로의 교육 업무를 조정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홉째, 수업이 끝난다

성공적인 수업이 끝나는 역할은 가르치는 지식을 총화하고 빗질하고, 개념과 법칙을 심화시키고, 교육 정보를 피드백하고, 다음 수업을 위한 길을 마련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후속 과정이나 교육 서비스를 위해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생각을 넓히고, 학습 방법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디자인 교실의 끝에서, 서로 다른 교실 유형, 서로 다른 교육 내용 및 요구 사항, 그리고 교육 대상의 지식 구조, 지능 수준, 나이 특성 및 심리적 특징을 고려하여 끝을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수업을 끝내는 방법은 요약 요약, 통합 연습, 암기 비교, 의혹 복선 설정, 계발 예습, 앞뒤참조, 흥미 자극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