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이집트 문명의 특징
고대 이집트 문명의 특징
문명 형성의 중요한 상징 중 하나로 국가의 출현이다.
세계사에서 나일강 유역과 양강 유역은 국가를 세우고 문명사회에 진출한 최초의 지역이다.
기원전 4000 년 중반 이후 나일강 유역에는 이집트 문명이 나타나고, 두 강 유역 남쪽에는 수메르 문명이 나타났다.
이 문명의 창조자들은 누구입니까? 지난 세기 이래로, 그것은 줄곧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다.
일반적으로 고대 이집트인들은 아프리카의 하임 부족과 아시아의 Sem 부족이 장기적으로 융합되어 발전한 것으로 여겨진다.
언어적으로 볼 때, 현재 고대 이집트인들은 셈어족이나 아시아어족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인종적 특징에 따르면 고대 이집트인들은 백인도 흑인도 아니다.
사실, 남방의 이집트인과 북방의 이집트인은 다르다.
일반적으로 고대 이집트인들은 긴 머리, 거위 얼굴, 날씬한 몸매, 검은 머리 파도가 특징이다.
이런 아프리카의 기본 집단은 일찍이 아나톨리아와 샘 후예 팔레스타인에서 온 대머리 이민자들에 의해 혼합되고 변화되어 역사상 이집트인들이 생겨났다.
그들은 몸이 매끄럽고, 두개골이 크고, 골격이 강하며, 손목과 발목이 특히 굵다.
그러나 여성들은 보통 더 짧고 날씬하다.
결론적으로, 선사 시대 이집트인들은 지중해 민족 중 하나로 간주될 수 있다.
일찍이 기원전 4000 년 하반기에 수메르인들은 고대 이집트인들과 거의 동시에 두 강 유역에서 수메르 문명을 창조했다.
동서 군주제의 전형적인 독재주의.
독재제도를 언급할 때, 사람들은 흔히 소위' 동방전제주의' 를 먼저 생각하는데,' 동방전제주의' 라는 개념에서 고대 이집트의 독재주의는 전형이다.
고대 왕국 시대에는 국가 통일의 최종 수립과 공고함, 왕권의 강화로 독재주의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독재주의란 국가 제도와 관리의 한 형태다.
전제 정체 하에서 군주는 절대적이고 무제한적인 권력을 가지고 있다.
군주와 국왕의 통치는 왕왕 자신의 의지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어떤 법률이나 규범의 제한도 받지 않는다.
파라오는 고대 이집트의 독재군주로서 무한한 법률, 행정, 재정권력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의 의지를 전이하는 한 사람의 절대적 통치를 실시한다.
피라미드형 건물은 독재 통치의 절대권력을 상징하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고대 왕국 시대에는 중앙정부가 수리건설 프로젝트를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관리한다는 증거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와는 반대로 고대 왕국 말기와 중기 초기에는 지방 * * * 통치자와 국가가 수리 관개 공사를 책임지고 있다는 증거가 많다.
에스유트 주 케이티의 비문은 그가 수문을 설치하고 물을' 산' 으로 끌어들여 경작지를 개척했다고 언급했다.
그래서 적어도 12 왕조 이전에는 수리관개공사가 지방일이어서 중앙통일수리관개공사 건설이 없었다.
그래서 이집트 독재주의를' 치수 독재주의' 라고 말하는 것은 분명히 날조한 것이다.
고대 이집트의 독재주의는 노예주, 귀족, 독재군주가 노예와 광대한 자유농민에 대한 계급통치를 기초로 한 것으로 계급관계가 첨예한 결과이다.
강한 종교 의식과 광범위하고 심오한 사회적 영향.
종교는 인간 사회의 사회 이데올로기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이데올로기 중 하나이기도 하다.
종교는 현실 생활의 반영이지만, 환상의 반영이며, 거꾸로 된 이데올로기이다.
고대 세계에서 사람들은 자연 앞에서 종종 약해 보였다. 군주와 귀족의 통치하에 사회가 심각하게 분열되어 인민은 속수무책이다.
따라서 그들은 종교, 즉 제사, 제사 의식을 통해 실생활의 어려움에서 벗어나 더 나은 삶을 추구하기를 원합니다.
지배 계급은 사람들의 보편적인 심리를 이용하여 종교를 노예와 통치의 수단으로 삼았을 뿐이다.
종교는 고대 세계의 이데올로기 분야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대 이집트는 고대 세계에서 종교 의식이 가장 강한 문명국가였다.
종교는 국가의 정치 경제 생활에 간섭할 뿐만 아니라 문화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치며, 심지어 모든 사람의 현실 생활에도 침투한다.
한편으로는 고대 이집트의 상대적으로 폐쇄된 자연 환경이 사람에 대한 무형의 통제와 영향이다. 반면에, 더 중요한 것은 신권, 왕권의 장기 독재 통치이다.
4. 고유 문화 전통과 겸용된 문명.
많은 사람들의 인상에서 고대 이집트는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나라이며 발전이 느리고 정체된 문명이다.
사람들은 대부분 그것을 지리적 환경의 역할 탓으로 돌렸다.
이집트는 아프리카 북동부에 위치한 나일강을 중심으로 동쪽과 서부에는 건조한 사막이 있고, 남부와 북부에는 지중해와 나일강 근처에 몇 개의 폭포가 있다.
이렇게 비교적 폐쇄적인 환경은 외국 국적에 대해 거의 천연 장벽을 형성한다.
따라서 이집트는 두 강 유역처럼 유목민과 일부 문명민족의 침략을 거의 받지 않으며, 서로 문화 교류를 용이하게 한다.
하지만 사실, 이 지리상의 천연 장벽은 이집트와 근동, 지중해 세계, 그리고 아프리카 대륙의 교제를 제한하지 않았다.
예로부터 이집트인들은 홍해 해협과 수에즈 해협을 통해 시리아와 팔레스타인과 교제해 왔다.
남쪽에서는 몇 개의 폭포를 가로질러 에티오피아 사람들과 자주 친밀하게 접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특히 새 왕국 시대 이후 이집트는 대외군사와 상업활동에 점점 더 많이 참여하고 있다.
이집트인들의 끊임없는 대외전쟁에서 이집트 제국은 근동 역사상 최초의 군사 강국이 되었으며, 지리 환경은 그에 대한 제한과 영향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이에 따라 이른바 폐쇄와 보수주의는 대외군사활동과 정치문화교류에 의해 점점 약화되고 있다.
확장 데이터:
이집트 문명이 외부로 전파되는 이유
1. 지리적 이유
이집트는 아프리카 북동부에 위치한 나일강을 중심으로 동쪽과 서부에는 건조한 사막으로, 남북에는 지중해와 나일강 근처에 몇 개의 폭포가 있다.
이렇게 비교적 폐쇄적인 환경은 외국 국적에 대해 거의 천연 장벽을 형성한다.
따라서 이집트는 두 강 유역처럼 유목민과 일부 문명민족의 침략을 거의 받지 않으며, 서로 문화 교류를 용이하게 한다.
하지만 사실, 이 지리상의 천연 장벽은 이집트와 근동, 지중해 세계, 그리고 아프리카 대륙의 교제를 제한하지 않았다.
예로부터 이집트인들은 홍해 해협과 수에즈 해협을 통해 시리아와 팔레스타인과 교제해 왔다. 남쪽에서는 몇 개의 폭포를 가로질러 에티오피아 사람들과 자주 친밀하게 접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특히 새 왕국 시대 이후 이집트는 대외군사와 상업활동에 점점 더 많이 참여하고 있다.
이집트인들의 끊임없는 대외전쟁에서 이집트 제국은 근동 역사상 최초의 군사 강국이 되었으며, 지리 환경은 그에 대한 제한과 영향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이에 따라 이른바 폐쇄와 보수주의는 대외군사활동과 정치문화교류에 의해 점점 약화되고 있다.
2. 문화적 이유
고대 이집트의 상형문자는 기원전 4000 년 후반에 출현하기 시작하여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 중 하나이다. 기원 4 세기 말까지 사용되어 약 3,400 년 동안 유행했다.
비록 이 수천 년 동안 상형문자의 문법과 어휘는 상당히 많이 변했지만, 특히 로마 통치하에 있는 이집트 언어에서는 파라오 시대와 거의 비슷하지 않지만 상형문자의 전통은 여전히 남아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고대 이집트의 상형문자가 시나이 비문을 통해 페니키아 알파벳의 발명에 영향을 미쳤다는 점이다.
상형문자는 처음에는 사용하기에 그다지 편리하지 않다.
따라서 고대 왕국 말기에 상형문자는 흔히 승서라고 하는 아주 잘 쓰여진 행서로 발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기원전 700 년경 승려체, 즉 세속체를 바탕으로 더 간단한 초서 형식을 발명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세 가지 다른 형태의 문자를 발명했지만, 모두 상형문자의 진화였다.
상형문자와 그것들의 다른 쓰기 스타일은 고대 이집트 쓰기의 고유 전통을 유지했다.
문자라는 전달체로 이집트 문명은 날개를 펼쳤다. 나일강 지역의 영향에만 국한되지 않고 근동, 아프리카, 지중해 연안으로 퍼지기 시작했다.
자신의 서면 언어 없이는 문명이 생존하기 어렵다. 고대 중동에는 많은 신흥 문명이 있었는데, 바로 글이나 글이 생존 능력과 적응력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에 빼앗기고 빠르게 쇠퇴한 것이다.
고대 이집트의 상형문자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적응성도 매우 강하다. 그들은 끊임없이 자신을 변화시켜 이집트 문명의 승리를 계승하고, 전파하고, 전승했다.
그래서 현대에 이르러 상형문자가 실전되었지만, 프랑스 상박량은 결국 그것들을 성공적으로 해석했다.
이것은 상형문자가 생명이 있다는 것을 더욱 보여준다.
3. 기술적 이유
기원전 3000 년경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파피루스를 발명했는데, 파피루스는 무게가 가볍고 가격이 저렴하며 제작이 간단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접을 수 있고 운송이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대량 생산되어 독점 상품으로 지중해 국가에 수출된 것은 최근 4000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필기재였다.
고대에 이집트는 파피루스를 생산하는 유일한 나라였다.
이집트의 기후가 건조하여 서류가 썩기 쉽지 않기 때문에, 그 중 일부는 여전히 사막에서 찾을 수 있다.
지난 100 년에 발견된 파피루스에는 그리스어, * * *, 이집트어, 콥트어, 라틴어, 아람어, 히브리어를 포함하여 기원 2700 년부터 900 년까지의 10 여개 언어로 쓰여진 문헌이 있다.
이집트는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완벽한 고대 문명입니다. 파피루스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파피루스는 이집트 문명 자체뿐만 아니라 다른 문명도 물려받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집트명언)
문명은 입소문으로 전파될 수 없기 때문에 종이는 일종의 매체로서 문명 전파 과정에서 중요한 매체가 되었다.
이집트 파피루스는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집트 문명의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쉽다.
중국의 4 대 발명 중의 제지술과 마찬가지로, 이집트의 제지술은 초기 문명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였으며, 이는 이집트 문명이 해외로 전파되는 중요한 조건이기도 하다.
4. 군사적 이유
고대 이집트에서는 지리적 폐쇄로 이집트가 외부와의 교류가 불편해 적의 침입이 거의 없었다. 그러나 인간 문명의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이집트는 외적의 위협을 받기 시작했다.
히크소스스는 이집트에 15 와 16 왕조를 설립하여 이집트의 대부분 지역을 통치했다.
이집트는 주변국이 약소한 상황에서도 불가피하게 다른 나라를 침략할 것이다.
이집트와 외부의 군사적 대항에서 적국은 전쟁의 필요를 위해 당연히 이집트의 사회문화 상황을 이해하고 연구해야 한다.
쌍방의 전쟁에도 각자의 포로가 있고, 포로도 이집트 문명의 많은 영향을 가져올 것이다.
만약 이집트가 다른 나라를 침략한다면, 그곳에서 적극적으로 자신의 문화를 전파하고, 현지 문화를 소멸하고, 침략당한 민족을 동화시키는 것은 더욱 자연스러운 일이 될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이집트 문명은 자연히 군사 활동에 따라 외부로 전파된다.
5. 교통 사유
고대 이집트 문화와 사상은 페니키아인을 통해 동지중해 연안의 국가와 섬으로 전파되었다.
고대 이집트 상형문자가 세계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분명하다.
페니키아인의 선진적인 항해 기술과 조선 기술, 미지의 세계를 탐험할 용기가 없다.
그렇다면 이집트 문명의 영향력은 자연히 크게 할인되어 작은 범위로 제한되며 서구 문명에 낙인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