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적인 가십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전통적인 가십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건과: 서북에는 건해산 세 개가 있는데, 각각 개년과 돼지해에 태어난 남녀에 해당한다.
곤괘: 남서쪽에는 심곤이 없는 산이 세 개 있는데, 각각 양년과 원숭이 해에 태어난 남녀에 해당한다.
점점 점: 당동당, 갑묘, 을사삼, 모 (토끼) 년생 남녀.
점괘: 동남쪽에는 용년과 뱀의 해에 태어난 남녀를 대표하는 산이 세 개 있습니다.
칸과: 북방은 임자가 삼산으로 돌아가는 것을 포함해서 쥐의 해에 태어난 남녀에 해당한다.
이괘: 남쪽에는 간해 삼산이 있는데, 오생 남녀 (말) 에 해당한다.
경술: 동북에는 못생긴 경인산 세 개가 있는데, 각각 못생긴 (소) 해와 못생긴 (호랑이) 해에 태어난 남녀에 해당한다.
점괘: 서양에는 각각 못생긴 해 (소) 와 음년 (호랑이) 에서 태어난 남녀에 해당하는 세 개의 경산이 있다.
가십과 황도 십이궁
중국 고대에' 주역' 과' 팔괘' 는 사회 각계각층에서 널리 사용되는 문화사상 이론 체계로 통치자와 군사인원이 휘장, 치국 안방을 계획하는 데 사용되었다. 백성들은 그것을 양생과 장사 이익의 도구로 여긴다. 주역팔괘의 실제 운용 수준은 주역팔괘의 의미에 대한 이해의 깊이에 있다. 일반적으로 이경 가십에 정통한 사람은 테사와 영웅이어야 하며, 천하의 일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수천 년 동안, 팔괘 배열 조합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논리는 수학 공리처럼 변하지 않는다. 주역' 과' 팔괘' 에 대한 해석과 이해에는 서로 다른 시기와 학파의 해석어가 있다. 예로부터 가십의 원인은 줄곧 수수께끼였으며, 아무도 과학적 사실을 내놓아 가십의 완전한 기원을 분석할 수 없었다. 주역설괘전' 에는 투텐속성 해석이 있어 팔괘의 구체적인 위치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마르는 말, 곤은 소, 진동은 용, 순은 닭, 텅스텐은 꿩, 리는 꿩, 경은 개, 양은 양" 이다. 또 "건조는 머리, 곤은 배, 진동은 발, 척추는 귀, 이탈은 목적, 뿌리는 손, 입으로 송금한다" 고 덧붙였다 이런 식으로, 위의 가십 토템 속성을 함께 그룹화하면 "건조, 말머리" 가 나타납니다. 쿤, 소배; 지진, 용발 견권, 닭고기 수프 한 빔, 귀; 떠나, 꿩 일반, 개 손; 양의 입에 대고 있다. " 가십의 토템 속성은 상당히 명확하고 구체적이다.
가십의 토템 이미지는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1980 년대에 유네스코는 세계 각국의 과학자들이 수십 년간의 협력을 통해 최첨단 위성, 적외선, 음향기기 조사 및 장기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그린 지구 표면의 3 차원 평면도를 발표했습니다. 이 지구 표면의 3 차원 평면도는 해저와 육지의 지형을 하나의 평면도에 입체적으로 보여 주는데, 바로 현재 지구 지리 구조에 대한 가장 깊은 과학적 인식을 나타내는 지도이다.
가십 토템 속성이 가리키는 말, 소, 양, 용, 닭, 맥, 꿩, 개 등의 이미지는 모두 지구 표면의 3 차원 평면도에 반영될 수 있으며 토템 이미지는 지구 지리의 구조 형태와 상응하는 상태에 있다. 따라서 가십도 지구 지리와 연계되어 중국 고대 문명의 가십의 수수께끼를 밝히기 위한 새로운 각도를 찾았다. 상세 분석:
1 .. 말, 소, 양, 사슴의 토템은 지구 대륙판의 전체 윤곽 구조를 형상적으로 반영한다. 구체적으로 북미 대륙은 머리, 남미 대륙은 앞발, 북미 대륙의 북쪽에 있는 바핀 섬과 동북제도는 양과 사슴 토템의 머리를 형성하고, 북미 대륙과 그린란드는 소의 머리를 형성한다. 유라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는 몸의 실루엣 이미지이다. 그 중 유라시아 대륙은 말, 소, 양, 사슴의 등, 아프리카는 말, 소, 양, 사슴의 복부 이미지, 아시아의 서시베리아는 말, 소, 양, 사슴의 꼬리, 오세아니아는 말, 소, 양, 사슴의 뒷발굽이다. \ "건조, 말 머리; 쿤, 소배; 지진, 용발 양의 입에 대고 있다. " 가십 토템의 속성은 지구의 지리적 형태에 반영됩니다.
둘째, 돼지 (돼지, 짐승) 와 개의 토템은 아프리카를 머리, 유라시아를 몸, 서시베리아를 꼬리로 한 지리구조를 형상적으로 반영한다. 아프리카 대륙은 테이퍼와 개의 머리, 남부 아프리카는 코, 북부 아프리카는 머리와 귀, 아프리카와 아시아 사이의 홍해와 아시아의 아라비아 반도는 그 입이다. 유라시아 대륙의 유럽은 테이퍼와 개의 앞몸이고, 스칸디나비아는 돼지 (돼지) 와 개의 발이다. 아시아는 돼지 (돼지, 짐승) 와 개의 뒷몸을 형성하고, 서시베리아는 그것의 꼬리이다. 돼지 (돼지, 동물) 와 개는 토템이 남쪽을 향하고 북쪽을 등지는 경향이 있다.
\ "제비, 귀를 누르십시오; Gen 3 1: 10 개 팔괘 토템의 속성도 지구의 지리적 환경에 반영될 수 있다.
셋째, 닭과 꿩 (새) 토템은 오세아니아가 머리라는 것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아시아의 남양 제도는 닭과 꿩 (새) 토템의 목이며, 대양 중등계 해저 산맥의 인도양 구간은 닭과 꿩 (새) 토템의 목과 복부를 형성한다. 유라시아와 동아시아의 대륙붕은 몸이고, 아프리카와 동아시아의 서시베리아는 새의 날개이다. 닭과 꿩 토템도 지구 지리와의 일관성을 보였다.
고대에는 황도 12 궁, 천간지지, 가십, 사상, 28 박 등 천문 사진이나 글이 있었다. 심지어' 천원 지방원',' 육율 9 장' 등 중국의 소박한 원시 우주 이론을 반영하는 표현도 있다. 조디악 가십이 있는 고주화에는 12 지지 (아들, 못생긴, 음부, 묘비, 진, 오오, 웨이, 신, 유유, 술, 하이) 와 조디악의 동물 사진 (쥐, 소, 호랑이 십이지띠의 전설은 동방삭이 한나라에서 창조한 것으로, 음력은 십이지띠로 연도를 표시한다. 이것도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이 점은 청대 조익의' 옥규시험' 에서 찾을 수 있다. 가지가지로 기년을 기용하는 것은 요순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띠의 근원은 고대 천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우리 조상은 낮과 밤을 열두 시간으로 나누었다. 한편, 그들은 천상을 볼 때 12 종의 동물의 생활습관과 활동 상황에 따라 십이지띠를 확정했다. 조디악 돈의 뒷면은 대부분 가십과 스타이다.
팔괘는 한 바퀴 점괘사인데, 점괘사에는 건조, 곤, 열, 훈련, 보기, 이치, 뿌리, 옳다. 주로 하늘, 땅, 레이, 바람, 물, 불, 산, 산의 8 가지 자연현상, 특히 건곤괘는 가십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우주의 자연현상을 요약하며 우리나라 고대인들이 자연과 인류 사회의 모든 현상의 본원으로 여기고 있다. 당시 도가가팔괘, 혹은 상서로운 상징으로 고대인들도 팔괘로 8 개의 지리적 위치를 대표하였다. 별관은 고대인의 별에 대한 호칭이다.
성관은 북두중의 별의 어머니, 일명 두군, 단원두군의 존칭, 별천이라고 하는데, 인간의 수명과 길흉을 관장하는 도교의 여신이라고 한다. 별관은 돈을 쓰고, 한편으로는 생명의 핵심 비석관이며, 한편으로는 천간지지나 띠로, 인류가 핑안 행복을 기원하려는 소망을 반영하고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별관은 돈 나무 앞에 별관, 웨이터, 거북학의 도안이 있고, 나뭇가지 끝에는 밝은 달이 걸려 있고, 뒷면에는 복잡하게 얽힌 십이띠가 있다. 청동색, 붉은 녹, 검은 색, 기형이 두껍고, 주조가 정교하고, 돈, 송, 명, 청사대이다.
이 고대 동전들은 십이지띠의 형태로, 하나는 십이지띠로 만들어졌으며, 정사각형과 원형천공, 양면 바퀴가 있다. 과거 민간에서는 띠 착용의 돈, 즉 자신과 같은' 생명의 핵심 기념물 돈' 이 재해를 없애고, 위험을 안고, 핑안 기도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자연과 인류의 관계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 것으로 널리 받아들여졌다.
가십의' 괘' 는 아는 글자로,' 귀총포' 에서 나온 것이다. 계피 () 는 토계 () 를 가리키며, 진흙기둥으로 일영을 측정하기 시작했다. 부, 측정의 의미. 팔괘도를 설치하여 일영을 측정하는 것, 즉 사각 총집합기록에서 관찰된 일영으로 팔괘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가십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는 텅스텐으로, 대부분 일영의 변화를 묘사하는 특수 기호이다. 음과 양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양은 햇빛을 나타내고, 음은 달빛을 나타냅니다. 점괘마다 세 개의 벼랑이 있는데, 천지 삼재를 대표한다. 삼재의 천체 부분은 전체 천체 운동과 기상 변화를 포함해 고대에는 천문학이라고 불렸다. 지형은 일영계산 연주기를 관찰하는 방법으로 토지이용 원리를 이용하여 성장수집을 이해하는 전 과정을 말한다. 인간 부문은 천문, 지리, 인사의 결합을 가리켜 이러한 법칙에 따라 생산과 생활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각 구괘의 배열 순서는 상향식이고, 맨 아래 가로줄을 제 1 괘라고 하고, 가운데 가로줄을 제 2 괘라고 하며, 마지막 가로줄을 제 3 괘라고 한다.
팔괘는 8 개의 기본 이미지를 대표한다. 건대표 하늘, 곤대표지, 지진은 레이, 순다 대표풍, 고건 대표산, 교환대표택, 칸은 물, 분리는 불을 대표한다. 늘 경이라 불리며, 8 경 중 두 경전을 배열하여 64 괘를 이루었다.
선천적으로 가십에 대항하는 것은 가십 대표의 여덟 가지 이미지를 네 그룹으로 나누어 음양 대항을 설명하는 것이다. 주역 설괘전' 에서 건곤 대치를 천지방위라고 한다. 두 구아 대결, 천둥, 바람 희석 이라고; 두 구아 상대 에 대한 부르고뉴, shanze 환기 라고; 이 두 점괘 사이의 대립은 물과 불이 서로 맞지 않는 것으로, 이러한 서로 다른 사물들 사이의 대립을 보여준다. 위의 스키마에 따르면, 선천적인 가십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주기: 곤괘에서 왼쪽으로, 겨울부터 날과 태양의 탄생을 의미, 북쪽에서 시작; 간괘의 오른쪽 행부터 보면, 그것은 여름철 태어날 때 음음을 띠고 남쪽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주기는 선천적인 가십의 가장 안쪽 한 바퀴를 가리키며, 최초의 점괘로 이루어져 있다. 이런 추위와 더위는 일년 중 태양의 주기적인 운동을 보여준다.
두 번째 순환: 괘로 이루어져 있으며, 양의 반원은 태양이 동쪽에서 솟아오르고 남쪽을 거쳐 서쪽으로 떠난다는 것을 나타낸다. 반원 그림자는 해가 진 후의 밤을 나타내며 태양이 하루 동안 움직이는 주기적인 이미지입니다.
세 번째 순환: 괘로 이루어져 있고, 음침한 반원은 달의 전반부, 즉 초승달을 나타낸다. 태양의 반원은 달의 하반부를 나타내며, 이것은 현이다. 이 이미지는 통일 된 년, 월, 일 및 기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중천팔괘도
이중천의 천문 기초는 지법의 신기루에서 유래한 것으로, 신기루는' 일영 참가, 저녁 북극성 시험' 일수에 의해 결정된다. 중천팔괘를 참고하면 중천팔괘와 명절, 궁전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모레 가십
모레 8 강의 인기는 순환이 물 인기와 같이 음양 상호 의존을 나타내고, 서로 뿌리로 삼고, 오행 모자상생을 묘사한다. 모레의 지도는 사계절의 흐름과 만물의 성장 집계에서 얻은 법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