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화원은 안뜰에 민속 건축물뿐만 아니라 각지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건물도 있기 때문에 "정원 예술의 보물이자 건축 예술의 정수"라고합니다.

이화원은 안뜰에 민속 건축물뿐만 아니라 각지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건물도 있기 때문에 "정원 예술의 보물이자 건축 예술의 정수"라고합니다.

이화원은 장강 남쪽의 여러 유명한 정원을 하나로 모았을 뿐만 아니라 서양 정원 건축을 창의적으로 이식하여 당시 고대 및 현대 중국과 외국 정원 예술의 정점을 통합했습니다.< /피><피> 정원에는 웅장한 궁전과 밝고 아름다운 정자가 있고 활기찬 시장을 상징하는 "상업 거리"가 있고 시골 풍경을 상징하는 "산장"이 있고 평평한 호수에 가을 달이 있습니다. 항저우의 서호를 모방한 레이펑의 일몰과 쑤저우를 모방한 사자도 있으며, 숲 속에는 봉래와 같은 고대 시인과 화가의 시적이고 그림 같은 스타일을 모방하여 지어진 곳도 있습니다. 야오타이(Yaotai), 우링 봄색(Wuling Spring Color) 등 이화원은 중국 노동자들의 지혜와 피와 땀의 결정체이자 중국 인민과 문화의 모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그뿐만 아니라 원명원에는 과거 왕조의 서화, 금은 장신구, 송원 자기 등이라고 할 수 있는 풍부하고 귀중한 역사적 유물과 다양한 스타일의 매우 희귀한 역사적 고전이 셀 수 없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간 문화의 보물 중 하나이며 세계 최대 규모의 박물관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화원은 웅장한 규모와 아름다운 풍경을 갖춘 인공적으로 조성된 대규모 정원입니다. 평탄한 땅에는 산과 물이 쌓여 있고, 정원 건물은 세련되고, 나무와 꽃이 널리 심어져 있습니다. 간헐적이고 구불구불한 수면, 파빌리온, 구불구불한 복도, 섬, 다리, 제방 등을 사용하여 광대한 공간을 산과 강으로 둘러싸인 다양한 크기의 100개 이상의 조경 그룹으로 나눕니다. 공원 내 수면은 3개의 정원 전체 면적의 약 4/10을 차지하며 대, 중, 소 수면은 평지 위에 인공적으로 굴착되어 있으며, 고리 모양의 강으로 직렬로 연결되어 완전한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강과 호수 시스템. 정원에는 크고 작은 250개의 흙언덕이 산재해 있으며 수계와 결합하여 물이 산과 함께 회전하고 산이 물로 인해 활동하여 산과 물이 겹겹이 쌓인 정원공간을 형성한다. . 정원 전체가 연기와 물과 같지만 사람이 만든 것 같지만 하늘에서 열린 것 같습니다.

물을 테마로 한 건축물의 특징

이화원의 정원 조경은 대부분 물을 테마로 하고 있는데, 이는 물이 관심의 원천이고, 직접 그림을 그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양쯔강 남쪽의 유명한 수경에 관심이 있습니다. 구이화원 뒷호풍경구에는 뒷호를 중심으로 9개의 작은 섬이 세워져 있는데, 이는 나라 영토의 '유공'과 '구대륙'의 상징이다.

섬마다 옛 이화원의 작은 정원이나 풍경군이 있는데,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갖고 서로 빌려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북쪽 제방 위와 아래의 채광창은 마치 동팅호의 탁 트인 전망을 보기 위해 악양탑에 오르는 것과 같습니다. "걸린 무지개가 호수를 지배하고 있으며, 난간과 날개가 있고 중앙에 넓은 정자가 있습니다. 문양이 반사되어 상인방 문턱 사이에 하늘에서 내려다보이는 광활한 녹색의 광활한 풍경이 보입니다." 서쪽 기슭의 개방성은 일반적으로 금붕어 연못으로 알려진 항저우의 Yuquan Fish Watch와 비슷합니다. "연못은 물고기의 천국으로 파졌습니다. 연못 주변의 집 아래에는 수천 개의 비단 비늘이 있습니다." 원명원 서쪽 완팡안허 호수에 집들이 지어져 만자 모양을 하고 있는데,

다른 해안을 보면 기이한 꽃들이 마치 자수 같다. 옹정 황제는 이곳에서 살기를 좋아했습니다. 옛 이화원 북쪽에 있는 슈이무밍세(Shuimu Mingse)는 태시(Xize) 수법을 사용하여 방에 물을 유입하고 부채를 돌립니다. "린세세, 물이 시원하고 시냇물 바람이 으르렁대고 산새가 울부짖습니다. 노래를 부릅니다." 건륭제는 여기서 더위를 식히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장춘 정원 서호에 있는 해월개금은 거대한 원형 백옥 기단 위에 3층 건물을 지은 궁전으로, 멀리서 보면 마치 궁전처럼 보입니다.

축복바다 속의 봉래야오타이(Penglai Yaotai)는 과거 봉래섬으로 알려졌던 신화 속의 봉래섬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진시황은 불멸을 얻기 위해 서복(徐富)이라는 사람을 보내어 천여 명을 이끌고 바다 동쪽으로 가서 선경과 비약을 찾아오게 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하이커가 영주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옌타오는 너무 혼란스러워서 편지를 찾기가 어려웠다"일 수밖에 없다. Yongzheng 황제는 전설적인 Penglai, Yingzhou 및 Abbot "Three Immortals Mountains"를 상징하는 Old Summer Palace의 East Lake에 견고한 바위를 쌓도록 요청했습니다. /p>

Five. "Xu Yuanmingyuan"

Fu Hai Zhongqiu"이라는 의미로 동호를 "Fu Hai"로 명명했습니다. 푸하이의 사방에는 10개 이상의 아름다운 정원이 있습니다. 푸하이는 동서남북의 폭이 500~600m로 주변의 소수역을 포함해 약 35헥타르에 달하며 이는 북해공원의 수면과 맞먹는다. 이곳의 물은 넓고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단오절이 있을 때마다 대규모 단오 경주가 이곳에서 열립니다. 7월 15일 밤, 청 황제는 이곳에서 강등을 구경했습니다. 겨울에 얼음이 얼자 황제는 얼음 침대를 타고 푸하이를 관광했습니다. Fuhai는 실제로 Yuanmingyuan의 수상 엔터테인먼트 센터입니다. 건축물은 전국의 특징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원명원의 또 다른 주목할만한 특징은 전국의 많은 유명한 정원과 명승지를 모방하여 지어졌다는 것입니다. , 특히 양쯔강 남쪽 지역의 사람들. Qianlong Hongli 황제는 남쪽의 Jiangsu와 Zhejiang을 6 번, 서쪽의 Wutai, 동쪽의 Daiyue, Rehe, Shengjing (즉 Shenyang), Panshan 및 기타 지역을 여러 번 방문했습니다. 그는 가는 곳마다 동행하는 화가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유명한 산과 강, 정원을 복사하게 하고,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정원에 그것들의 복제품을 만들곤 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구 이화원의 정원 풍경을 직접 복사한 사본이 40~50개 이상 있습니다. 항저우 서호의 10대 명승지는 이름을 포함해 모두 이름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공원에 재현했습니다. 장강 남쪽의 아름다운 풍경을 아는 사람은 하늘을 움직이고 땅을 품에 안을 것입니다. 건륭제가 남쪽을 순회한 후 장강 남쪽의 유명한 정원 4곳을 이화원에 모방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푸하이 북서쪽에 있는 안란 정원(Anlan Garden)입니다. 건륭이 남순행 27년에 해녕(海寧)에 있는 진의 예원(玉源)을 거처로 삼고 이름을 '안란원'이라 불렀다. 건륭제는 이 정원의 아름다운 구조를 매우 좋아했으며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원명원 사의서점 근처에 그 위치를 본떠 건물을 개조하고 증축했습니다. 정원이 완성된 후 "안란 정원"이라고도 명명되었으며 당시 모방된 다른 세 개의 유명한 정원은 모두 장춘 정원에 있었습니다.

하나는 건륭 23년에 사용자이 동쪽 안뜰에 지어진 소유전 정원으로, 항저우 서호에 있는 왕의 정원을 본따서 만든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건륭 32년에 잔원 정원을 본따서 지은 소유전 정원입니다. 장닝(난징)에 있는 정원 중 하나는 건륭제 37년에 소주의 유명한 정원을 모델로 하여 건설된 사자숲입니다. 루위안(Ruyuan)과 사자숲(Lion Forest)에는 모두 16개 이상의 명승지가 있습니다. 이화원 서봉

은 옹정제와 건륭제가 음력 7월 7일마다 칠석연회를 열었던 곳입니다. 강 서쪽 기슭에는 험준한 소나무와 험준한 산들이 겹겹이 쌓여 있고, 계류에는 급류의 폭포가 있어 서부산맥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올려다보면 여산의 장엄한 웅장함을 닮았다고 하여 '샤오광루'라 불린다. 개울을 향한 돌 위에 앉아 소흥, 과이지, 산음의 난정을 모방한 것입니다. 옹정왕조 때 건립된 이 건물은 일반적으로 육북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진 왕희지(王熙治) 등 문인들이 옹화9년(상사일)에 회기란정에 모여 시를 짓고 제사를 지냈으니 이것이 전설이 되었다. 옛 이화원의 난정은 가파른 개울에 이중 처마를 갖춘 3베이 개방형 정자입니다. 건륭 44년에 각 왕조의 유명 서예가들의 6권의 서문을 수집하고 우민중과 건륭제의 친필을 모아서 『란정팔기둥』으로 편찬하였습니다. 건륭제는 누각을 8방향으로 재건하고 돌기둥으로 바꾸도록 명령했는데, 각 기둥에는 기둥이 하나씩 새겨져 있었습니다. 이는 원명원 난정의 유명한 8개 기둥입니다. 나중에 Shuanghezhai로도 알려진 Kuoran Grand Duke는 Wuxi Huishan의 Jichang Garden 이후에 지어졌습니다. 이 장면의 북쪽 절반은 건륭 시대 중반에 지어졌으며 반산 징기 빌라 운림 석실의 암석을 모방했습니다.

시는 "솽게자이"를 칭찬합니다. 구조는 회산의 구조를 모방하고 있으며 유명한 정원은 평온함과 평온함을 전달합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가파르고, 플라타너스 소나무는 특히 무성하며, 작은 동굴은 울퉁불퉁하고 바위는 완고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이화원의 화원이 회산의 지창 정원을 모델로 하여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당시 옛 이화원에도 지창 정원의 복제품이 세워졌습니다. 단지 두 모조품의 예술적 개념이 다를 뿐입니다. 우링의 봄 풍경은 도연명의 "도화꽃 봄"의 예술적 개념을 모방하고 있습니다. 강희(康熙) 말기에 건립되었으며 옹정(永鄭)시대에는 도화오(桃화오)라고 불렸으며 한때 홍리가 공부하던 곳이었고 공부방은 "낙산당(樂山殿)"이라고 불렸습니다. 이 장면에는 수천 개의 산복숭아가 있었다고 합니다. 원래 쑤저우 창먼에는 도화우가 있었는데, 이곳은 당보후의 옛 거주지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화원의 도화우(Taohuawu)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복숭아꽃의 화려함은 우하(Wu Xia)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납니다.

원명삼원의 건축적 특징은 정원 내 100개가 넘는 정원과 경치 좋은 건물군을 포함하는데, 이를 흔히 100경이라고 부른다. 약 160,000 평방 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는 홀, 파빌리온, 파빌리온, 파빌리온, 파빌리온, 복도 및 베란다와 같은 다양한 정원 건물을 통합합니다. 자금성 전체 건축 면적보다 1만㎡나 더 크다. 공원 내 건물은 과거 왕조의 궁전식 건물의 장점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평면 구성, 외관 형태, 집단 조합 측면에서 공식 규범의 제약을 뛰어넘어 널리 수집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 Zixuan, Meiyuexuan, Tianzidian뿐만 아니라 부채꼴, 활 모양, 둥근 거울 모양, I 자 모양, 산 모양, 십자 모양, 사각형 등 우리나라에서 극히보기 드문 많은 건축 형태를 만들어 냈습니다. 모양, 스크롤 모양 등 또한, 정원 배치에 있어서 풍경은 상황에 따른다.

정원의 풍경은 서로 둘러싸여 층층이 깊어지며 전체적으로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 프랑스

왕지성(Wang Zhicheng)은 다음과 같이 생생한 설명을 했습니다. “이화원의 건물은 형태가 많이 바뀌었고

. 그 작은 궁전들 각각은 마치 무작위로 배열된 것처럼 이상한 모델에 따라 만들어진 것처럼 보이며 어느 누구도 다른 것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너무 흥미로워서 한 눈에 그 장면을 포착할 수는 없지만, 차근차근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