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학교 음악 교육 설계

초등학교 음악 교육 설계

2023 년 초등학교 음악 교육 디자인 5 건

훌륭한 음악 교사로서, 종종 교학 디자인을 운용하여, 교학 업무가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럼 초등학교 음악 교육 디자인은 어떻게 쓰나요? 다음은 제가 정리해 준 초등학교 음악 교육 디자인입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초등학교 음악 교육 디자인 (선정 문장 1) 교육 내용:

교재 분석:

즐거운 음악회' 는 민요 스타일의 동요이다. 노래 2/4 촬영, 6 음절. 이 노래의 가사와 노래는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어 유창한 멜로디에 때때로 8 점, 4 점 정지가 삽입되어 멜로디가 적당하게 되어 작은 음악가가 불고, 당기고, 연주하고, 부르는 기교를 보여 준다. 유머러스한 해설은 노래를 잠시 멈추게 하고, 노래는 활발하고 유쾌하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이것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동요이다.

학습 상황 분석: 호금, 트럼펫, 드럼의 소리가 이 수업의 핵심이자 어려운 점이다. 학생도 리듬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특히 마지막 문장의 끝문장은 이전 문장과 혼동하기 쉽다. 학생들 간의 마지막 창작 과정의 조화는 결코 묵계가 아니다. 교사는 지도하고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해야 한다.

교육 목표:

1, 지식 목표: 학생들이 활발하고 유쾌한 정서, 밝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완전하게 노래를 부르도록 지도한다. 이호, 수나, 북소리, 연주 방법을 알아보다.

2. 능력 목표: 노래와 작사를 배우면서 학생들의 음악적 표현력, 음악적 상상력, 음악적 창의력을 키워준다.

3. 감정목표: 이번 수업의 학습활동을 통해 즐거운 감정을 경험하게 하고 음악에 대한 나의 사랑을 자극합니다.

강의 중점 사항:

노래의 활발하고 유쾌한 정서와 민족 악기의 음색을 느끼며 완전하고 정확하게 노래를 부른다.

교육의 어려움:

_ _ _ _ _ _ _ _ _ _ _ _ _

0× × 6500 ×

0 리듬

교수 아이디어: 새로운 수업의 이념에 따라 활동은 학생들의 감정 감상, 자율탐구 발견, 과감한 시도와 표현, 학생의 자유로운 토론과 발견 문제, 교사의 적절한 개입 등을 강조한다. , 그리고 "감정 감상, 학습 이해, 자유 탐구 시도-교사가 문제 해결, 경험 향상-충분히 표현" 이라는 생각을 중심으로 활동을 전개한다. 교구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피아노, 동물 머리 장식

교육 과정:

첫째, 조직 교육

1. 교사와 학생이 교실에서' 사제 인사가' 를 부른다.

선생님: 얘들아, 너희들과 함께 수업하게 되어 기쁘다. 우선, 우리 충만한 열정으로 교실에 들어가 함께' 뿔이 달린' 을 부르자.

(디자인 의도: 선생님의 짧은 말은 학생들을 더욱 친근하게 만든다. 음악 리듬의 디자인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짙은 음악 분위기 속에서 수업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며, 선생님의 선도를 위한 길을 닦는다. ) 2. 게임을 깨고 열정을 소개하십시오.

1, 선생님: 학생 여러분, 아까 이 노래는 어떤 두 악기에 대해 얘기했어요? (suona 와 트럼펫) 잘 들어? (Nice) 음악 왕국에는 즐거운 콘서트가 있을 것이다. 많은 악기들이 참가한다. 나는 suona 와 트럼펫 중 하나가 갈 것이라고 들었다. 아이들이 보러 가고 싶습니까? 하지만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3 관문을 성공적으로 통과할 수 있는 사람은 음악회 입장권을 얻을 기회가 있다. 당신은 관문을 통과할 자신이 있습니까? (예)

(1) 첫 번째 관문 (전시 코스웨어) 을 살펴봅시다. 어떤 악기가 이런 소리를 내는지 잘 들어 주세요. 생: 어떤 사람은 suona 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트럼펫을 말한다.

선생님: 어느 것입니까? 그것이 길거나 짧은지 봅시다.

생: 용, 트럼펫이야.

선생님: 그런데 누가 트럼펫 연주 방식을 흉내낼 수 있습니까? 선생님: 잘됐네요! 너는 선생님이 모방하는 것을 들었니?

2\4 __

_ _ _ 6500 _ _ _ _ _ 650e _ _ 0 × 6500 × 0

디디다

언니(女生);누나(男生)

다다달, 안녕하세요.

너는 선생님처럼 규칙적으로 나팔 소리를 흉내낼 수 있니? 주의력이 매우 뛰어오르다

좋아, 첫 번째 관문이 순조롭게 통과되었다!

(2) 우리는 함께 2 층으로 들어갔다.

들어봐-그게 무슨 소리야? 학생: 드럼.

선생님: 오! 그것은 작은 구리 드럼의 소리이다! 누가 작은 구리 드럼의 소리를 흉내낼 것인가? (학생 모방)

선생님: 선생님은 어떻게 흉내내셨어요?

2\4 __

_ _ _ 6500 _ _ _ _ _ 650e _ _ 0 × 6500 × 0

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

안녕, 아들

작은 구리 드럼의 소리가 매우 탄력이 있다는 것을 주의해라.

이 리듬에 따라 모방할 수 있습니까? (학생 모방) 축하합니다. 당신들은 이미 두 번째 관문을 성공적으로 통과했습니다. (3) 함께 세 번째 관문에 들어가다.

선생님: 이 소리가 어떤 악기에서 나오는지 잘 들어 주세요. 학생: 이호

선생님: 이호도 샤오후금이라고 합니다. 후금의 연주 방법 (왼손으로 현을 누르고 오른손으로 활을 잡는 방법) 을 모방하여 선생님이 후금의 목소리를 어떻게 흉내내는지 들어 봅시다. 2 \ 4 _ _ _ _ _ _ 6500 _ _ _ _ 650e _ _ 0 × 6500 × 0

꽝꽝 소리

비틀어, 비틀어, 울부짖어

꼬다

휘감기다

안녕, 아들

후진의 목소리는 매우 일관적이다.

이 리듬에 따라 모방할 수 있습니까? (학생 모방)

(디자인 의도: 이 리듬은 이 수업의 중점이자 난점이다. 트럼펫, 드럼, 후금에 대한 이해를 통해 리듬으로 확장돼 중점 난점을 해결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뒷곡 교육을 위한 길을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드럼, 후금, 후금, 후금, 후금, 후금, 후금, 후금) 선생님: 자, 우리는 이미 3 관문을 순조롭게 통과했으니, 그럼 이 즐거운 콘서트에 가자 (큰 화면에 제목 표시-'즐거운 콘서트')

셋째, 송학

/FLASH-0/.' 해피 콘서트' 플래시 보고 노래 느껴요.

2. 가사를 보고 선생님의 리드미컬한 첫 가사를 따라 읽습니다. 참고: ① 중국 2 음 처리.

네가' 어' 할 때 얼굴에 어떤 표정이 있어야 할까? 3 "의" 은 노래에서 디를 읽어야 한다.

3. 한 학생이 작은 선생님이 되어 두 번째 가사를 가르치게 하세요. 문제가 있으면 지도로 해결해 주세요.

4. 선생님: 세 번째 단락의 가사는 반 전체가 해결합니다.

(학생들은 스스로 세 번째 가사를 보고 문제가 있으면 해결을 안내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선생님은 끝문장의 가사를 가르친다.

질문: 세 번째 단락의 마지막 문장과 마지막 가사가 같은 곳은 어디입니까?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학생이 대답했다: 두 가사의 글자는 똑같지만 발음은 다르다. 끝 문장의 두 번째 단어를 읽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이끌고 이 두 가사를 반복해서 낭독하고 비교했다.

6. 선생님: 네, 학생 여러분, 이 노래 부르는 법을 선생님께 배워 주세요. 선생님 한 마디, 한 마디. (학생들은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7. 두 번째 단락에서는 학생들에게 가사를 직접 작성하라고 요구한다. 선생님이 한마디 연기하면, 학생이 한 마디 보충한다. 문제가 있으면 선생님이 제때에 바로잡으실 것이다.

8. 선생님: 얘들아, 잘 했어! 세 번째 가사는 이렇게 작성해 주세요. 하지만 우리는 남학생 여학생 PK 경기, 남학생 1 등을 원합니다.

9. 선생님은 끝문장을 가르쳐 주시고, 손짓으로 음고의 차이를 표현하신다.

10, 용접게임으로 학생들이 선생님과 어울리게 하고, 학생들이 노래' 안녕하세요' 를 작성하게 합니다

1 1, 선생님: 자, 이제 세 단락을 다 배웠어요. 미스터리한 게스트도 두 명 더 있어요. 그들은 누구인가? (강아지 새끼 고양이) 그들은 행복합니까, 아니면 슬퍼합니까? (행복) 그럼 그들의 즐거운 심정을 가지고 함께 노래하자. (코스웨어와 함께 노래하자.)

디자인 의도: 다양한 학습 노래 방식을 통해 단조로운 연습을 다양화하고 학생들의 자율 학습에 대한 적극성을 동원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감독: 학생 여러분, 우리는 지금 후금 그룹, 트럼펫 그룹, 구리 드럼 그룹 등 세 그룹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배역을 나누어 이 노래를 부르게 하고, 노래를 부르면서 동작을 하게 하다. 어느 어린이가 무대에 올라 너희 팀을 이끌고 동작을 하기를 원합니까? (각 그룹마다 대표 두 명을 선택해 무대에 오르자) (디자인 의도: 이 부분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음악 표현 능력을 키우고, 작은 동물의 머리 장식을 착용하고, 학생들의 공연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섯째, 가사를 창작하다

1, 선생님: 호금, 트럼펫, 구리북의 멋진 공연이 개와 고양이의 박수를 받았고, 일부 새 친구들도 개와 고양이에게 멋진 프로그램을 주고 싶어 했습니다. 누구인지 봅시다. 당신은 그들을 알고 있습니까?

코스웨어는 바이올린, 프랑스호, 전자진의 사진을 전시했다.

세 가지 악기의 이름을 말씀해 주세요.

선생님: 잘 대답하세요! 너는 이 세 악기의 자세를 모방할 수 있니? (학생 모방)

선생님: 당신의 모방이 정확한지 봅시다. (코스웨어는 세 가지 악기의 연주 자세를 보여줍니다)

3. 선생님: 이 세 악기가 각각 어떤 소리를 내는지 생각해 보세요. 스스로 의성어를 모방하고 총결을 해 주세요. 바이올린

전자피아노

(틴틴 겨울겨울) 프랑스 번호

(윙윙거리는 소리)

4. 선생님: 자, 이제 새로운 악기로 이 노래에 새로운 가사를 만들어 봅시다. 얘들아, 준비됐어? 코스웨어는 즐거운 콘서트의 반주를 재생하고 코스웨어는 새로 편집한 가사를 전시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여섯째, 교실 요약

선생님: 즐거운 시간은 항상 짧으니, 또 수업이 끝나야 합니다. 우리 자신의 악기를 연주함으로써 이 수업을 끝내자! "해피 콘서트" 재생

판서 디자인

초등학교 음악 교육 설계 (선편 2) 는 태고 학습과 결합하여 새로운 교과 과정 수업에서 자신의 체험을 이야기한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에 관해서, 나는 5 년 동안 접촉했다. 탐험을 모방하면서 가르치면서 생각하고 있다. 이런 큰 환경에서 나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번 학기에 학교는 내가 산시 () 성 태곡현 () 제 2 중학교에 20 일 동안 공부하도록 안배하여 깊은 감명을 받았다. 가르치고 배우는 느낌을 표현하고 싶지만 손을 댈 수가 없다. 요즘 드디어 참을 수가 없다. 역시 이런 미성숙한 생각을 썼으니, 여러분의 전문가들이 비판하고 시정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나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내 관점을 설명한다.

먼저 일부 명문 학교들이 자신의 독특한 모델을 형성할 수 있는 발전 배경, 즉 교육과정 개혁의 길은 길고 구불구불하다.

학교 발전이 양성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교과 과정 개혁이 처음 효과를 본 것은 다방면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우리 학교 교장의 배경이다. 확립 된 소프트 파워로 사회적 지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특히 정부의 지원을 받으면 투자 유치, 대출, 전문가 초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학교 면적이 넓어지고 각종 하드웨어가 완비되어 있고, 전문가들은 학습 상황을 명확하게 연구하여 학교에 적합한 교육 이념과 교육 모델을 확정했다. 그 결과 사회적 견해가 크게 바뀌어 학생들을 끌어들였다. 칭화 북경대학교 3-6 년만에 재료가 있습니다. 학교 전체의 입소문이 빠르게 오르면서 학부모와 사회도 더욱 안심했다. 좋은 학생은 계속 학교에 입학하고, 학비는 계속 오르고, 학교 설비는 더욱 완비되고, 선생님의 성과와 복지는 갈수록 풍부해지고, 메커니즘은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 교사의 업무 열정이 좋을수록, 연구활동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각 업무는 모두 책임을 다하여 패턴을 형성하고, 습관을 형성하고, 선순환을 시작한다.

결론적으로, 학교는 발전이 매우 좋아서 모범적인 교육과 관리를 형성할 수 있다. "로마는 하루아침에 지은 것이 아니다" 라고 할 수 있는데, 임중 멀리 떨어져 있어서 상황을 나누어 보고 분석해야 한다.

둘째,' 교학이념' 을 간략하게 기술한다. 교사로서 반드시 따라야 할 것이다.

교사로서, 반드시 교학 이념의 내포를 깊이 이해하고, 들은 바에 따라 정수를 받아들이고, 형식상의 복사와 모방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찌꺼기를 없애야 한다. 요점은 자신의 수양과 자질을 높이는 것이다. 우리는 고등학교 수학의 가르침에 익숙해야 하고, 착실하고,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교만과 자만심, 독선적, 자기 만족, 자기 우월성, 자존심을 피해야 한다.

수학 선생님을 잘 하려면 먼저 교수 이념을 이해해야 한다. 첫째, "적성에 따라 가르치라" 고 해야 한다. 우리는 "최근 5 년간의 교과 과정 기준, 교재, 교사 교육서, 수능 명제의 법칙과 추세" 학습 과정 기준을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각 장, 절, 각 지식점의 지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어떤' 이해, 이해, 파악' 에 속한다. 가르침과 명제는 화살을 놓을 것이다. 교재를 공부한다면, 모든 지식의 수직과 수평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모든 지식에서 그것을 배울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선생님의 교서를 공부하면 중점과 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어떻게 중점을 강조하며, 어떻게 난점을 돌파할 것인가; 수능 명제 법칙과 추세를 연구하면 역년 명제 법칙을 정확하게 파악해 명제 추세를 파악해' 문제 다해, 문제 상 동성, 종횡관통, 변하지 않는다' 는 목표를 실감하게 된다. 둘째,' 학습을 가르치는 것' 을 해야 한다. 학생 상황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실제 학습 상황에 따라 교수법과 내용을 결정하는 것이다. 셋째,' 먼저 배우고 지도해야 한다' 고 말했다.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고, 사고를 충분히 발산하고, 문제를 폭로하고, 구조화 예습의 요구를 형성하고, 마지막으로 협동하여 * * * 성문제를 탐구하여 교실에서 선생님의 유도와 지도를 받아 문제를 해결하게 하다. 넷째, 적시에' 문제 평가' 를 실시해야 한다. 즉, 3 차원 목표에서 평가를 하는 것입니다. 지식과 기술, 과정과 방법, 감정, 태도, 가치관' 을 파악해 집중해야만 학생의 지식 파악, 가공 과정, 달성 목적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교학이념이다. 나는 이념적으로 알아야 교학 모델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셋째, 두 가지 "모델"-정확하고 포괄적으로 내용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십시오.

모드 1: "139 사고 모드". 그것의 주요 역할은 수업 전에 제목을 쓰고 해석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조작 절차는 "1 과 3 면 9 낙점" 이다. 그것의 의미는 특정 주체를 겨냥한 것으로,' 무엇을 쓰는지, 왜 쓰는지, 어떻게 쓰는지' 의 세 가지 방면에서 써야 한다. "무엇" 은 네 가지 점, 즉 주체의 구성 요소가 무엇인지, 구성 요소 간의 관계가 무엇인지, 요소와 전체의 관계가 무엇인지, 요소와 전체의 본질과 내포가 무엇인지를 포함한다. "왜" 는 두 가지 점, 즉 이 학과를 배우는 필요성과 중요성, "어떻게 사용하는가" 는 세 가지 점, 즉 교사가 이 9 가지 구체적인 방면에서 하나의 과제를 해석할 때의 "학습 중, 학습 후 파악" 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 절은 3 차원 목표에서 잘 실현될 수 있다고 믿는다.

모드 2: "123 시험 문제 분석 모드". 좀 더 어려운 문제들 때문에, 내가 알고 있거나 내가 원하는 것에서 생각을 찾을 수 없다. 그래서이 모델의 주요 역할은 수학 시험에 직면하고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하나의 시험 문제, 알려진 것과 요청한 두 개의 진입 점, 세 개 이상의 결합점" 을 의미한다. 수학 시험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과 잘 나가는 것 모두에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는 얘기다. 우리는 가능한 한 알려진 조건에서 모든 필수 조건을 찾고, 어떤 결론을 얻을 수 있는지, 그것을 성립시킬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찾아야 한다. 모든 필수 조건과 충분한 조건을 찾을 수 있을 때,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자세히 관찰하고 결합점을 찾아야 한다. 결합점은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이며, 때때로 우리는 몇 가지 결합점을 찾을 수 있다. 이때 우리는 합리적으로 선택해서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많은 복잡한 수학 문제를 기초적인 소양이 높으면 해결할 수 있다.

넷째, 우리 학교의 실제와 결합해서, 나의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에 대한 생각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다.

효과적인 교수 및 연구가 없으면 효과적인 커리큘럼 개혁이 없으므로 커리큘럼 개혁의 전제는 효과적인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2 주 전에' 같은 수업의 이성체' 를 통해 * * * 토론의 주제 내용, 효과적인 교수와 과학 연구를 보장하는 전제 하에, 다음 몇 가지 방면에서 교학 임무를 완성해야 한다.

(1) 교수 설계의 제목 해석과 쓰기. 제목을 써서 해석하려면, "과정 기준, 교재, 교사 교수용 책, 최근 몇 년간 수능 명제 법칙" 을 참고해야 한다. 어떤 때는 구체적으로 쓸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의식이 있어야 한다. 물론, 제목 해석의 각 부분은 반드시 교수 설계에 스며들어야 한다.

(b) 클래스 유형 및 생산 3 단계 주문을 결정합니다. 제목의 해석에 따라 수업 유형을 결정하고 몇 장을 해야 하는지 결정한다. 일반 과정 유형의 경우 질문 안내 평가 양식만 작성하면 되고, 중점 과정 유형의 경우 상황에 따라 문제 해결 주문과 문제 확장 주문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문제 확장 테이블은 장의 끝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3) 수업 전, 수업 중, 수업 후의 구체적인 조작. (1) 수업 전에 읽기 가이드를 발표하고 구조화 예습을 완료합니다. ②' 새로운 교수' 와' 연습수업' 의 다른 특징에 따라 문제 지향적, 학생이 시연토론에 참여하고, 교사가 평가를 총결한다. (3) 수업 후 숙제를 배정하고 훈련을 강화한다 (단독 학습, 먼저 단독으로 하면 스스로 해결할 수 없고, 이런 절차를 통해 해결할 수 없는, 제때에 수집하고, 요약해 각 팀장에게 돌려주고, 교무보좌관에게 넘겨주고, 교사에게 제시하고, 다음 수업 선생님이 함께 해결하도록 지도한다).

(d) 주간 시험 문제의 제작 및 시행. 매주 금요일마다 선생님이 이번 주에 배운 내용에 따라 훈련 문제를 제작하도록 배정하고, 전 학년은 일주일에 한 번 통일시간 훈련을 한다.

(5) 수업 노트 준비 및 공식 숙제 준비. 독서 안내서와 문제 해결서가 있지만, 수업 노트는 반드시 가져가거나 기록하지 않아야 한다. 동시에, 정규 숙제본은 반드시 있어야 하지만, 반드시 필기의 규범과 절차에 주의해야 한다.

(6) 숙제를 수정하다. 각 학무보조가 선생님으로부터 각 학과의 숙제를 수집할 때마다, 선생님은 학무보조와 학과의 면전에서 평론을 수정하며 주의해야 할 각 방면을 지적한 다음, 학과장은 본 조의 학생 과제의 수정 임무를 완성한다.

(7) 7 가지 기술 훈련. 전체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의' 읽기, 사고, 유연성, 연상, 기억, 비유, 쓰기' 7 가지 기술 배양, 특히 읽기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8)' 3 차원 목표',' 문제평가' 를 습관으로 구현한다. 지식과 기술의 관점에서 볼 때, 학생이 전지인지, 미지의 것인지, 아니면 전지인지, 기술적으로' 전지전',' 불전회',' 전회' 이다. 과정과 방법에서 과정은 "충분하고 불충분하다", 과정은 충분한 결론을 내리거나, 그렇지 않으면 표면으로 흐른다. 방법에서는 "다중" 이든 "단일" 이든, 방법이 다중이면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에서 최적의 문제를 끌어내어 가장 쉽고 간단한 문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가장 복잡한 문제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감정, 태도, 가치관의 관점에서 볼 때, 학생들의 자신감, 학습에 대한 관심, 이상을 배양한 후, 학습에 대한 열정이 높아지고, 학습효율도 높아지고, 성적도 반드시 높아질 것이다. 한편, 그들의 감정은 좌절되고, 태도는 곧 바뀌며, 가치취향은 반드시 영향을 받게 되므로, 전체 학습효율과 학습성적이 급격히 떨어지며, 결국 학생들의 인생관, 가치관, 세계관에 영향을 미친다.

결론적으로 우수하고 유능한 교사가 되려면 먼저' 교학이념' 을 명확히 하고' 교학 모델' 을 합리적으로 선택하며' 문제평가' 를 적시에 진행해야 한다. "교수 이념, 교수 모델, 문제 평가" 는 교육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되며, 서로 보완하여 효과적인 교육의 전제와 영혼을 구성한다. 소위, 효과적인 교육 및 연구 없이는 효과적인 커리큘럼 개혁이 없습니다. 효과적인 커리큘럼 개혁이 없으면 효과적인 교육이 없습니다. 효과적인 교육이 없으면 효과적인 성적이 없다. 그래서 학생들에게는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지 않고, 학교에서는 특색도 없고, 모델도 없고, 우리의 가르침은 불완전하고, 철저하지 않다. 따라서 우리 학교에 적합한 효과적인 교과 과정 개혁 모델을 탐구하는 것은 임중 길은 멀지만 시급하다. 우리 각자가 이 어려운 과정에서 단결하고, 브레인 스토밍하고,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어야만 새로운 개혁의 길에서 자신의 하늘을 개척할 수 있다.

초등학교 음악 교육 설계 (선정 3) 교육 목표:

1. 새는 인류의 친구이다. 이 수업은 새를 주제로' 새 노래',' 새 사랑',' 새 보호',' 환경 보호 의식 강화, 자연지식 향상, 심미 정취 향상, 연상 발전' 을 주제로 한다.

2. 공개 교육 형식을 이용하여 방과 후 교외의 새소리 녹음을 수집하고 실제 행동으로 새사랑 활동을 잘 한다.

교육 과정:

첫째, 조직 교육

1. 박수를 치며 교실로 들어가 좋은 앉은 자세를 취하고 교실 규율을 명확히 하며 교사와 학생들에게 인사를 합니다.

2. 성악 연습:

12 3 4 │ 5-│ 5 4 3 2 │1-‰

고양이는 물고기, 물고기를 즐겨 먹는다.

3. 노래' 새 한 마리' 를 복습합니다.

둘째, "새" 를 들어라

1. 가사를 처음 보고 노래 한 곡을 들어보세요. (몸을 가지고 율동을 할 수 있음) 노래 내용을 이해하고, 간단히 말하고, 심정을 말하다.

2. 다시 한번 들어보세요. 질문과 답은 음조에서 정확히 동일합니까?

책 숙제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어떤 행동이 옳은지보십시오. 어떤 동작이 틀렸습니까? 새를 사랑하는 행동에서 학생들의 사랑을 배양하다.

소개:' 까마귀가 엄마를 사랑한다' 는 이야기를 한다

들어봐! 이것은 까마귀 가족에 대한 이야기이다. (음악을 들으면서 이야기를 한다) 옛날에 키가 큰 나무 한 그루가 있었다. 나무에 부지런하고 착한 까마귀 한 마리가 살고 있다. 매일 그녀는 아주 먼 곳으로 날아가 벌레를 찾아 귀여운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었다. 까마귀는 어머니의 보살핌 아래 길수록 커진다. 그녀의 어머니는 정말 행복합니다. 하지만 이때 우리 까마귀 엄마는 점점 늙어가고 있다. 마침내 어느 날 까마귀가 날 것이다. 그들은 즐겁게 날개를 펴고, 두드리며, 집 밖으로 날아갔다. 엄마가 울었어요. 너무 늙어서 날 수가 없어서 혼자 집에 있어요. 갑자기 작은 검은 점이 멀리서 날아왔다. 작은 까마귀 한 마리가 평생 잡은 첫 번째 벌레를 가지고 돌아왔다. 그것은 벌레를 어머니에게 먹였다. 그리고 까마귀 한 마리, 두 마리, 세 마리가 왔다. 나는 우리 엄마를 기쁘게 할 수 있다. 우리는 까마귀로부터 배워야 합니까? 까마귀가 효도하다! 이 감동적인 이야기에 이름을 지어 봅시다! (전시 제목)

넷째,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1. 가사를 듣고 리듬을 맞추자.

이것은 2/4 박자의 리듬으로, 힘의 법칙이 강하고 약하다. 들어 보자, 리듬을 연주.

2. 모델링 연습: 2/4 _ _ _ \ \ \ \ \ \ \ \ \ \ \ \

3. 가사를 감동적으로 읽다.

4. 듣기와 노래를 통해 노래를 부릅니다.

5. 낮은 소리로 흥얼거리고, 반주에 몇 번 부르고, 음준에 주의하세요.

동사 (verb 의 약자) 창작 활동

1. 동반 노래: (선생님) 까마귀 엄마는 우리 노래가 좋다고 생각하는데 좀 단조롭다. 우리는 이 노래를 미화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참, 간단한 타악기로 반주할 수 없나요?

2. 리듬: (선생님) 얘들아, 다시 생각해 봐. 노래 반주 외에 이 노래를 더 듣기 좋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또 있나요? 우리는 행동으로 이 노래를 미화할 수 있다. 이 노래의 동작을 네 명씩 생각해 보고 스스로 만들어 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리듬에 따라 동작을 할 수도 있고 가사를 보고 동작을 생각할 수도 있다. 노래 한 곡을 공연할 때는 주인의 역할을 해야 하고, 마음속에는 이야기의 그림이 있어야 한다.

여섯째, 교실 요약:

노래와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엄마가 열심히 노력했는지 알 수 있다. 어머니가 이렇게 고생하신 후에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아세요? 우리는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 적어도 자신의 일을 잘 하고, 자신의 옷을 입고, 자신의 신발과 양말을 신고, 자신의 이불을 접고, 자신의 머리를 빗어야 한다. 엄마를 위한 자장가를 들으며 교실을 나왔다.

초등학교 음악 교육 설계 (선정 4) 교육 목표:

우선, 나는' 계곡의 메아리 정말 듣기 좋다' 라는 노래를 배울 수 있다

둘째, 강약 표시 F 와 P 를 식별할 수 있어 소리의 강약을 비교할 수 있다.

교육 과정:

첫째, 수입

속담에' 1 년의 계절은 봄에 있다' 는 말이 있다. 봄은 모든 계절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절이다. 지금은 봄이다. 너는 너의 좋은 심정을 가지고 선생님과 함께 봄나들이를 가고 싶니? 그럼 우리 노래 부르자! ('봄은 어디에 있는가' 라는 코스웨어 재생)

1, 산 사진을 보여줍니다.

이 산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신기하다

고함소리와 메아리가 같은 건가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코스웨어 데모:

음악에서 크고 무거운 소리는 창족 () 이라고 하는데, 알파벳 F 로 표기되어 있다.

음악에서는 작고 가벼운 소리를 약이라고 하며 알파벳 P 로 표기한다.

교사와 학생들은 에코 게임을합니다.

둘째, 노래를 배워라

1, 학생들은 눈을 감고 노래를 듣는다.

보기 좋습니까? 마음에 드십니까?

2. 노래 듣고 가사에 익숙해요.

3. 노래에서 부르는 노래는 무엇입니까? 선생님이 규칙적으로 가사를 낭독할 때.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규칙적으로 가사를 읽도록 가르쳤다.

4. 학생들은 음악에 맞추어 가볍게 노래를 부릅니다.

5. 이 노래를 다시 한 번 부드럽게 부르세요.

6. 학생들은 선생님의 피아노와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선생님은 제때에 학생들의 잘못을 바로잡고 중점 지도를 해 주셨다.

7. 다른 캐릭터로 노래하다

(1)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노래를 부른다.

(2) 남학생과 여학생이 함께 노래를 부른다.

(3) 지명하여 부르다

셋째, 소리의 강약을 비교한다

우리는 방금 아름다운 산맥을 감상했고, 이제 우리는 성곡에 올 것이다. 이곳은 아름다운 성곽과 각종 소리가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어떤 소리가 강하고 어떤 소리가 약한지 비교할 수 있습니까? (전시 코스웨어)

넷째, 그것을 찾아라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자연계에서 어떤 소리는 강하고, 어떤 소리는 매우 약하다. 이제 그들을 찾으러 가자.

학생들은 자신의 강약 소리를 찾아 집단적으로 교류한다.

아이는 생활에서 정말 마음이 있어 그렇게 강약 있는 목소리를 많이 낼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요약

얘들아, 너희들은 오늘 봄나들이를 즐겼니? 예, 우리는 즐거움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노래' 계곡의 메아리가 정말 아름답다' 는 노래도 배웠고 F 와 P 가 소리의 강약을 표현하는 것도 배웠고, 정말 큰 수확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날이 이미 늦었다. 수확을 가지고 집에 가서 노래하자! "'계곡의 메아리 듣기 좋다'"

초등학교 음악 교육 설계 (선정 5) 첫째, 교육 목표

감정적 태도 가치

나팔꽃' 이라는 노래를 배우는 것을 통해 학생들은 자연에 대한 애착을 갖게 되고 친환경적인 태도를 세울 수 있다.

프로세스 및 방법

학생들은 공부하는 과정에서 듣기, 표현, 협동을 통해 노래를 공연할 수 있다.

지식과 기술

학생들은 리듬을 따라 합리적인 신체 동작을 사용할 수 있다.

둘째, 교육의 어려움

초점

요점은 노래를 완전하게 부를 수 있어야 하고, 공연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려움

올프 교수법에 운동량 리듬을 추가할 수 있다.

셋째, 교육 과정

(a) 새로운 커리큘럼 소개

수업하기 전에 선생님은 나팔꽃 사진을 보여 학생들에게 이것이 무슨 꽃인지 물었다. 그 모양은 어떤 악기와 같습니까?

학생들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나팔꽃, 나팔꽃, 나팔꽃, 트럼펫 같다.

선생님 요약: 오! 학우들은 그것이 작은 나팔처럼 생겼다고 하는데, 소리를 낼 수 있습니까? 오늘 우리는 이 노래' 나팔꽃' 을 배우고 새로운 교훈을 소개할 것이다.

(2) 예비 인식

1. 처음으로 노래를 듣습니다

그리고 질문: 노래의 예술적 개념은 무엇입니까?

학생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선생님 요약: 이것은 활발하고 유쾌한 노래입니다.

이 노래를 다시 들어보세요

그리고 질문: 이 노래의 속도는 얼마입니까?

학생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선생님 요약: 이것은 중속노래입니다.

(3) 노래 부르는 법을 배우다

1. 간단한 성악 연습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고 둥근 목소리로 소리를 내도록 유도한다.

2. 선생님은 피아노를 치시고, 학생은 악보를 따라 노래를 부르고, 학생들에게 음정을 알려 줍니다.

3. 교사는 학생들을 이끌고 규칙적으로 가사를 낭독하고 악보 중의 한 글자 다음에 주의를 기울였다.

4. 멜로디에 가사를 채우고 노래를 완전하게 부르세요.

5. 감정으로 노래를 부르는 경우 가사 아래에 제시된 몸짓을 더한다.

(4) 통합 및 개선

(1) 선생님은 학생들을 이끌고 몇 가지 기본적인 춤 동작을 한다.

(2) 학생들은 그룹으로 자신의 행동을 창조한다.

(3) 무대에 올라 평가하고, 교사는 격려적인 평론을 한다.

(5) 숙제를 요약하다

오늘 우리는' 나팔꽃' 이라는 노래를 배워서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꼈다. 학우들이 앞으로 환경보호의식을 확립하고, 동시에 아름다운 눈을 발견하고, 우리 생활의 풀 한 그루를 자세히 관찰하고, 더 아름다운 것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결국 선생님은 작은 임무를 남겨서 집에 돌아온 후 이 노래를 부모님께 보여 주고, 그들과 음악의 즐거움을 나누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