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Hong Ruisheng은 어디 출신인가요?

Hong Ruisheng은 어디 출신인가요?

홍뤼셩

홍뤼셩(1940.2-), 샤먼대학 미술과 교수(은퇴), 수석 유화 화가,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 1964년 중앙미술학원 유화과 오작인 스튜디오(현 제1 스튜디오)를 졸업했다. 1984년 샤먼대학교로 편입하여 샤먼대학교 미술학과 설립 준비에 참여했으며, 미술학과의 부원장, 원장, 교수, 대학원 강사를 역임했다. 그는 오랫동안 미술 교육과 창작에 종사해 왔으며 그의 유화는 여러 차례 전국 미술 전시회 및 유화 특별전에 선정되었으며 남부 푸젠의 감정, 기질 및 인문적 특징을 잘 표현합니다. 그의 그림 스타일은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전염성 있는 시각적 예술적 의미를 보여줍니다. 빨간색의 매력은 푸젠성 남부 사람들의 따뜻함과 엄숙함을 전달하기 때문에 일부 평론가들은 이를 "푸젠성 남부 레드"라고 부릅니다. 대표작으로는 '진실', '겨울의 구랑위도', '하지', '밀물', '식당', '청우어부', '다채로운 시장' 등이 있다. 그는 대만, 파리, 샤먼에서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홍서성 유화집" 출간. 주요 학술지에 독립적인 관점의 학술 논문을 다수 게재했습니다. 그는 Fujian Artists Association의 이사이자 Xiamen Artists Association의 부회장이었습니다.

중국 이름: Hong Ruisheng

국적: 중국

민족: 한

출생지: 푸젠성

생년월일: 1940.2

직업: 화가

대학원: 중앙미술학원 유화과 오작인 스튜디오

대표 작품: " Piano Room' 및 'Winter Day' "Gulangyu Island", "Summer Solstice" 및 "Rising Tide"

개인 진술 인용문:

저는 첫 달에 Gulangyu Island에서 태어났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이곳의 땅, 사람, 민속, 미적 심리학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고, 자연스러운 혈통을 통해 그녀의 아우라, 그녀의 특성, 그녀의 세부 사항 및 그녀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습니다. 그녀와 영적인 관계를 맺기까지 합니다. 그녀는 항상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나는 이를 국민심리, 정서, 미학, 문화로 확장하여 이러한 내면을 소중히 여기고 경험하며 표현한다. 나는 푸젠 남부의 땅과 햇빛에 의해 양육되고 자란 지역 화가입니다. 나는 또한 베이징에서 미술을 공부했으며, 특히 Wu Zuoren의 작업실에서 미학을 연구하는 북부 예술가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나를 길러주었고 자연스럽게 남북이 결합하게 해준 인본주의적인 기질이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1) 나에게 예술은 게임이 아니라 창의적인 작업입니다. 쉽지는 않지만 사고 + 학습은 단순한 장인 정신이 아니라 예술적 비전 + 감정 + 기술입니다. 장인정신') ; 명예와 부의 유혹이 아닌, 그림을 사랑하는 본질 + 예술의 이상을 결합한 원동력입니다. 이것이 당신 자신의 끝없는 삶의 길입니다. 나는 "축적"을 중시하고 추구하며 그것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도록" 합니다. 나는 스스로를 "화산 폭발 이론"이라고 부릅니다. 축적이 임계점에 도달해야만 장대하고 웅장한 폭발 풍경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그리움이 아니라, 조금씩 현재에 집중하고, 현실적으로 성취를 쌓아가는 것입니다.

(2) 나는 유화의 '중국화'(일반적인 학문적 개념은 '국유화', '현지화'라고도 함)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식물이 한 곳에서 기후와 토양이 다른 지역으로 옮겨지면 분명히 변할 것입니다. 식물이 이렇다면 사람의 마음, 감정, 사회 생활, 문화와 예술, 미적 습관, 지리적 기후, 어떻게 제때에 일어날 수 없습니까? 주제와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달라지게 마련이다. 이것이 바로 '중국화'되어야 하는 이유이다.

이것은 '가짜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 유화의 조상들은 거의 처음부터 이 주제를 탐구해 왔으며, 많은 유화 화가들이 수백 년 동안 이를 위해 노력해 왔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나는 늘 이런 야망을 염두에 두고 있었습니다. 핵심은 중국의 영혼, 중국의 정서, 중국의 언어, 중국의 눈, 중국의 야망을 가져야 한다는 것인데, 이는 중국의 뿌리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나 자신의 민족적 문화 기반이 부족하여 내 유화의 "중국화" 과정을 방해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유화의 "중국화"에 대해 확고하고 신중하며 끈질긴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해-이해-종합과 통합-창조"와 "'소화'에서 창조까지"의 학문적 방법을 제안합니다. 나는 이 방법을 사용하여 1970년대 후반 탐색 이후 “학습 – 생각 – 이해 – 이동 – 변화”의 누적 경로를 따라왔습니다. 나의 관점과 접근 방식은 유화의 '중국화'가 단순히 중국화로 전환되어서는 안 되며, 서두르지 않고 차분하게 진행되어야 하며, 조금씩 탐색하여 자연스럽게 달성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동양화와 서양화의 융합으로 발전된 새로운 스타일이어야 한다. 우선 유화의 특성을 가지면서 동시에 중국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나는 이것이 사람마다 다르며 매우 느리고 어렵고 점진적인 과정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여러 세대의 예술가들의 노력이 필요하고 모두가 자신의 관점에서 무언가를 하는 것입니다. , 겨드랑이를 모피로 모으십시오.

(3) 예술은 사람들의 '진리, 선함, 아름다움'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이에 헌신해야만 우리는 '예술의 진실'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술의 진실'은 사실적인 양식이나 자연주의에만 국한되지 않고, 예술이 가져야 할 주체와 대상의 진지한 결합이 만들어내는 일종의 삶의 초월성이다.)

'예술의 진실' '특정 학파나 유파의 카피가 아닌, 진정으로 나만의 예술 개념이다.

그것은 자신의 마음, 예술에 대한 자신의 이해, 자신의 합리성, 자신의 삶의 경험과 예술적 실천, 외부 세계에 대한 자신의 감정, 자신의 예술적 감정 및 예술적 시각의 예술적 본질에 대한 신뢰성과 명확성에서 비롯됩니다. 즉, 자신의 감정과 예술적 시각적 기대, 그리고 그림을 그릴 때의 비실리적인 사고방식은 한마디로 자신의 삶의 주체, 내적 논리와 삶의 논리에서 비롯된다. 동시에 예술 스타일의 변화는 자신의 예술적 개념, 예술적 사고 패턴, 예술적 감정 및 예술을 보는 방식을 기반으로 한 예술적 표현 체계의 변화에 ​​기초하고 위의 측면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전통, 생활, 문화, 마음, 비전, 기술 등 미술 대상의 소화와 통합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그러므로 "예술의 진실"은 여전히 ​​중요하며 끝이 없습니다! 여기에서 저는 "희귀한 것이 사실입니다!"라고 말합니다.

(4) 예술에 참여하려면 우선 어린 시절부터 예술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 하고, 두 번째로 끝없는 소망이 있어야 합니다. 계속 배우고, 부지런히 축적하고, 재능을 계발하십시오. 기술을 익히고,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잘 지키면 성공은 자연스럽게 찾아올 것입니다.

모두가 반대편으로 모여들고 있는데 나만 혼자 경비를 서고, 모두가 아우성쳐도 나 혼자는 따라갈 수 없다. 인내에는 명확한 사고, 순수한 추구, 시간, 그리고 장기적인 무관심과 외로움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작품을 만들다 보면 크고 작은 영감이 무심코 번쩍이는 경우가 많다. 엘프처럼 예상치 못하게 찾아오기도 하는데, 조개껍질을 주워서 갈고 엮어 투명하게 만드는 일을 잘해야 한다. 그리고 아름다운 작품. 진실, 선함, 아름다움의 결합이 바로 나의 예술적 경험이자 창작 방식입니다.

예술적 비전은 역동적이며 예술 창작 과정에서 변화하고 향상되며 개인화될 수 있습니다. 예술가는 평생 동안 눈, 심장, 두뇌 및 손의 조화를 이루는 예술적 "긍정적인 에너지"를 축적해야 합니다. 활력을 유지하기 위해 , 심지어 웅장한 "분출"이 예상됩니다.

예술에는 "달마"가 필요하지만 예술에는 더 많은 감정, 지혜, 이성과 진정한 "달마"가 필요합니다. 이때 인간의 정신과 자아가 조화를 이루는 상태인 "달마"가 필요합니다. 정신적인 '살아남기' 방식이다. 이 '방식'을 통해 자신의 예술이 지속적인 활력을 발휘하고 매력을 발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인 프로필

샤먼대학교 미술과 교수이자 대학원 강사인 홍 루이솅(Hong Ruisheng)은 1985년부터 1893년까지 미술학과의 초대 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부서의 주요 창립자 중 한 명입니다. 중국예술가협회 회원. 그는 한때 복건성 예술가 협회 이사, 복건성 예술 교육 연구 협회 전무 이사, 샤먼 예술가 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Hong Ruisheng은 심오한 예술적 성취와 학문적 성취, 풍부한 교육 경험을 갖춘 중국의 수석 유화 화가입니다. 그는 학문적 사고에 능숙하고 감정 표현에 능숙하며 기꺼이 반복하고 심화하며 평온함과 고독을 즐깁니다. 54년 동안 탄탄한 기반을 갖고 자신만의 예술적인 길을 걸어보세요.

생활 경험

1940년 복건성 샤먼시 구랑위도에서 태어났다.

1953년부터 1959년까지 샤먼 제1중학교에 재학했다.

1959년 베이징 중앙미술학원 유화과에 입학;

2019년 중앙미술학원 유화과 오작인 스튜디오 졸업 1964년;

1980년 화동유화정물산수전시회에 유화 '남보타사'가 전시됐다.

1983년 유화 '석공집'이 전시됐다. 전국 화교 고향 스타일 전시회에서;

1984년 샤먼대학교 미술대학 미술과에 입학했다.

1985년부터 1993년까지 초대 학과장을 역임했다. ;

1987년 유화 '아침 화장'이 '제1회 중국 유화전'에 선정됐다.

1989년 유화 '다채로운 컬렉션' 시'가 선정됐다. 제7회 국전'에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