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내몽골 명절 풍습
내몽골 명절 풍습
내몽골 들은 다채로운 민족 문화를 가지고 있다. 경마, 씨름, 양궁은 몽골 국민의' 남자 삼예' 라고 불린다. 매년 7 월 중하순에 열리는 나다모 초원 관광축제에는 몽골족 민간 가무, 스포츠, 경기, 의상, 음식 등 찬란한 문화가 집중적으로 전시되어 있다. 나다무, 몽골의 의미는' 오락' 혹은' 게임' 으로 몽골 전통 미사이다. 나다모는 간단한 가무 오락 형식으로 시작해 레슬링 양궁 경마 등의 경기를 늘렸다. 장면이 웅장하고 분위기가 열렬하다. 관광축제 기간 동안 관광객들은 몽골 가방에 살면서 밀크티를 맛보고, 승마, 사격, 가무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초원 사람들의 호방한 민족적 정취를 충분히 체험할 수 있다.
제사 가방 행사는 보통 음력 5 월 하순부터 6 월 상순까지 열린다. 몽고어 () 는' 더미' 라고 하는데, 석두 () 로 만든 원뿔 탁자로, 그 위에는 깃발이 걸려 있고 나뭇가지는 경봉에서 수직으로 늘어져 있다. 의식이 끝나면 전통적인 경마, 씨름 등의 행사가 열린다.
토치 페스티벌은 내몽골 북부의 오로춘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6 월 18, 오로춘족은 모닥불을 켜고 모닥불 주위에 모여 노래와 춤을 추며 밤새도록 흥청거린다.
내몽골 명절 풍습 및 관련 정보 내몽골 는 주로 몽골족 의 거주지 이다! 몽골인의 풍습에 따르면 음력 3 월 17 일은 칭기즈칸의 뛰어난 군사적 재능과 휘황찬란한 군사적 업적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날 칭기즈칸 유물' 술루 주괴' 기념식이 열렸다. 기념일마다 목축민들은 설날처럼 기뻐하며 몽골족 명절 의상을 입고 사방팔방에서 묘지로 와서 칭기즈칸 조각상에게 술과 생크림, 하닷을 드렸다. 문예 스포츠 등 단체들도 목축민을 위해 멋진 프로그램을 공연하기 위해 이곳에 올 것이다. 흰색 명절은 신길러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새해와 설날을 의미한다. 고대 몽골 사람들은 흰색을 순수하고 상서로운 색으로 여겼기 때문에 설날을 하얀색 축제라고 불렀다. 흰색 명절은 정월 첫날이다. 흰색 명절을 축하하는 것은 고대로부터 물려받은 풍습이다. 원세조 쿠빌라이가 정권을 잡았을 때, 흰색 명절을 매우 중시했다. 마커 폴로의 여행기에 따르면: "새해는 양력 2 월에 시작되었는데, 그때 칸과 그의 모든 관리들이 명절을 회복했다. 칸과 그의 모든 신하들이 당시의 풍습에 따라 흰 가운을 입었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 흰 옷을 입었는데, 이것은 좋은 옷인 것 같다. 그래서 그들은 설날에 모두 입었기 때문에, 이 새해에는 일 년 내내 축복을 받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신민들은 서로 하얀 것을 선물하고, 서로 포옹하고 키스하고, 중대한 사건을 축하하며, 일년 내내 즐거워한다. " 현재 몽골인들도 백절을 가장 성대한 명절로 삼고 있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명절 성장을 입고 함께 모여 설을 쇨 때, 밤새 잠을 자지 못했다. 보통 온 가족이 노소를 막론하고 먼저 분향하여 부처님을 숭배하고, 후배들은 부모님께 하닷, 축배, 부처님을 드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첫날 새벽에 가족과 친구들은 15 일 또는 정월이 끝날 때까지 서로 세배를 하기 시작했다. 매년 음력 10 월 25 일 정월대보름에 어둠이 내리면 집집마다 바삭한 등불을 켜서 축하한다. 오늘날 부크젤 몽골족 자치현과 이마민현의 몽골족 대부분은 아직 정월대보름날을 보내지 않았다. 어슐러 몽골족은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태우지 않고 각종 오락 형식을 채택하였다. 몽고족의 전통 오락 활동에는 경마, 낙타 경기, 씨름, 양궁과 사격, 줄다리기, 민간 가수 탄창, 마두금 강가, 민간 무용 등이 있다. 두르호트의 몽골족 무용은 집단춤, 독무, 남녀 2 인전, 노래와 춤이 있어 초원 민족의 독특한 특색을 표현했다. 설날은 몽골족 국민들이 축하하는 명절로, 그것은' 새해' 라고 불린다. 고대에는 설날을' 하얀 명절' 이라고 불렀다. 현재 사람들은 음력의 첫 달을' 백월' 이라고 부른다. 원래 몽골 사람들은 "흰색" 을 길조로 삼았다. 매일 흰 우유를 먹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새해 축하, 상서로운 뜻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백월' 도 사람들이 모일 때이다. 명절 전에 사람들은 아름다운 몽골 가운을 만들고, 양고기와 각종 유제품을 준비하고, 좋은 술 몇 단을 더하고,' 조마' 를 시작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몽골 가방 중간에 앉아 자정에 술을 마시고 밥을 먹기 시작했다. 보통 그들은 많이 먹고 많이 마셔야 한다. 섣달 그믐날에는 어른들에게' 송별주' 를 바치고, 둘러앉아 만두를 먹고, 흔히' 황만두' 나' 편식',' 갈라카' (장기) 로 불리며, 연예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밤을 새워 잠을 자지 않고, 마음껏 즐겼다. 첫날의 첫날, 각양각색의 의상을 입은 남녀들이 이미 조절된 말을 타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호트 (향진) 로 달려가 몽골 가방을 꿰어 놓았다. 먼저 어른에게 절을 하고, 주인의 사위가 꾸러미를 주던 손님에게 건배를 한다. 습관적으로 모든 사람이 이런 술을 마셔야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노래하고 춤을 추기도 한다. 그물 주머니에 있는 남녀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경마, 특히 젊은 남녀를 이용한다. 대부분' 호트' 사이의 거리를 경기 거리로 남녀를 쫓기 시작했다. 바스크 축제 (양력 4 월 26 일): 러시아어에서는' 예수 부활절' 또는' 바스크 축제' 라고도 하며, 호렘베르엘곤의 중국과 러시아 후예의 전통 민족 축제로, 양력 4 월 26 일 또는 5 월 초에 발생한다. 명절 기간 동안 남녀노소 모두 정성껏 차려입고 삶은 계란을 가지각색의' 쿠키영상' 로 염색하여 서로 손님을 증정하거나 대접해야 한다. 노인은 아이에게 선물을 주고, 젊은 남녀는 노인에게 안부를 묻고, 노인을 축복해야 한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도록 초청되어 매우 시끌벅적하다. 나다모 초원 관광절' 나다모' 는 몽골어에서 오락이나 놀이라는 뜻이다. 축제 기간 동안 나다모대회, 경마회, 모니회, 원대 궁정 연회-사기마연, 오르도스 결혼식, 칭기즈칸릉 추모, 온천림, 몽골 풍토투어 등이 열렸다. 나다무절은 몽골 게임절이라고도 하며 몽골족의 전통 명절이다. 그것은 음력 7, 8 월에 거행하는데, 이것은 수초가 풍성하고 소와 양이 비옥한 계절이다. 나다모는 몽골어로' 오락' 이나' 게임' 을 의미한다. 나다모는 보통 한여름과 초가을의 7 ~ 8 월에 열린다 ... >>
내몽골 축제와 풍습 몽골족의 전통 명절은 주로 음력설이 있는데, 몽골어는' 차간사인', 즉 백월이다. 몽골 신년절은' 백절' 또는' 백월' 이라고도 불리며 우유의 하얗고 밀접한 관계가 있다. 또한 나다모, 마유절 등이 있습니다.
희생도 마찬가지다. 보따리는 몽골어로 쌓거나 솟아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몽골족의 성대한 의식 중 하나. 가방은 일반적으로 높은 산이나 언덕 위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석두, 긴 막대, 머리, 동물의 머리와 성경의 천으로 묶여, 그리고 주위에 삼나무 나무를 태워 매트와 원추형 솔리드 타워입니다. 가방 옆에는 양, 마유주, 버터, 치즈가 가득한 나뭇가지가 있다. 제사 때, 고대 샤먼 무당이 북을 치며 경을 낭독하고, 기도를 드렸다. 현대에는 라마가 향을 피워 불을 피우고 경경을 찬미하였다. 목축민들은 가방을 둘러싸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세 바퀴 돌며 신의 가호를 빌었다. 몽골 목축민들은 조상의 원시적인 종교를 답습하여 높고 웅장한 산맥이 천국으로 통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산도 상상 속의 신이 사는 곳이다. 따라서 산에 대한 숭배와 신에 대한 기도는 모두 제사 가방의 형태로 표현된다. 몽골족 전통의 제사 활동은 하늘에 제사, 제사, 조상 제사, 제사 가방 등 많다. 그 중에서도 제사 보따리는 가장 중요한 제사 활동이며, 초원 국민들이 자연사상을 숭상하는 표현 중 하나이다. 실린곽러 동맹은 제사 보백 역사 유적이 비교적 잘 보존되어 있는 지역이다.
에티켓 및 관습:
몽골 사람들은 지인이든 낯선 사람이든 항상 열정적으로 인사한다. "그는 절묘하다." 그런 다음 주인은 오른손을 가슴에 대고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손님을 몽골 가방에 초대했다. 온 가족이 노소를 막론하고 손님 곁에 둘러앉아 이것저것 물어보며, 마치 집에 있는 것 같다.
내몽골 설날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매년 섣달 그믐날은 어린 해이고, 이 날은 화신을 보내는' 연불' 의 날이다. 환경을 청소하는 것 외에도 가족 상봉, 폭죽 터뜨리기, 좋은 술 마시기, 맛있는 식사, 신전 앞에서 소와 양고기, 사탕, 과자, 젖음식, 향향, 향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설날, 즉 설날입니다. 몽골족 사람들은 우유를 취하여 새하얗고 더러움을 먹지 않고 설날을' 하얀색 축제'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 날,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송별주' 를 드리며 벽난로 주위에 만두를 먹는다. 저녁 식사 후, 우리는 바둑을 두고,' 라카' (양뼈) 를 하며, 마두금의 반주에 밤새 노래하고 놀았다. 이튿날 새벽에 남녀노소가 참신한 민족 의상을 입고 어른들은 온 가족을 데리고 하늘을 제사하며 쌓은' 가방' 앞에서 남서쪽으로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그리고 세배를 시작했습니다. 후배가 어른에게 절하며 술을 권하고, 헌하닷을 바치며,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초하루부터 초사까지, 그들은 일반적으로 먼 길을 떠나지 않는다. 초 5 일 후, 그들은 말을 타고 즐겁게 선물을 가지고 친척과 친구 집에 세배를 하러 갔고, * * * 전양연에 들어갔다. 명절 기간 동안 초원에서 즐겁게 노래하고 웃었고, 각 민족은 명절의 기쁨에 잠겼다. 오로춘족이 설을 축하하는 풍습도 오로춘족의 1 년에 한 번 중요한 명절이다. 명절 전에 산에서 사냥을 하고, 얼음 위에서 낚시를 하며, 설을 준비하다. 섣달 그믐날, 불신은 하늘에서 음식을 제공한다. 섣달 그믐날 밤, 집집마다 조상에게 북두를 숭배하고, 동그란 밥을 먹고, 밤을 지킨다. 이른 아침, 사람들은 새로운 만두 한 봉지를 만들고, 폭죽을 터뜨리거나, 하늘을 향해 총을 쏘아 새해의 도래를 표시하느라 바빴다. 온 가족이 집 밖으로 나와 동쪽이나 남쪽을 향해 아홉 개의 향을 주문하고, 신령과 산신에게 절을 하며, 신에게 사냥감을 달라고 기도하고, 온 가족이 재난을 피하도록 축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제사가 끝난 후 항렬순으로 앉아서 밥을 먹는다. 연회석에서 후배는 어른에게 술을 따라 세배를 하고, 먼저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그리고 엄마와 아빠에게 절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형제자매도 형제자매에게 세배를 하고 절을 해야 한다. 후배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릴 때 어른은 손가락을 술에 찍어 조상에 대한 존경을 표시한 다음 항상 숭배하는 사람에게 상서로운 말을 몇 마디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해가 뜨자 사람들은 새 옷을 입고 자녀를 데리고 술고기로 세배를 했다. 그들은 먼저 부계 가문이나 가족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낸 다음 다른 집으로 갔다. 문 앞에 들어가 향을 피우고 화신을 숭배하고, 고기 한 조각을 모닥불에 던져 술 한 잔을 뿌리면 주인은 손님을 모시고 절을 할 것이다. 제사가 끝난 후 하객들은 주인에게 술을 권하고, 담배를 피우고, 절을 하며,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했다. 숭배를 받는 어른들도 숭배자들에게 축복의 말을 몇 마디 할 수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세뱃돈이나 설탕 몇 조각을 주기도 한다. 이 날 노인들은 보통 집에서 후배 세배를 기다린다. 중학교 2 학년 때부터 노인들은 서로 세배를 하거나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오락을 하며, 젊은이들은 자동으로 조직되어 문체활동을 하거나 노래하고 춤을 춘다. 또는 경마 사격, 레슬링 경기; 바둑을 두거나 카드놀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노래와 춤은 특히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그들의 춤은 조류와 동물의 생활을 반영하고, 사냥꾼의 야생 동물 포착을 보여주며, 여성들이 노동을 수집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그들의 동작은 단순하고 순수하며, 깊은 사냥 생활의 정취를 가지고 있다. 오락 활동은 초사까지 계속되었다. 5 일째 되는 날, 사람들은' 귀신의 날' 이라고 생각하여 외출을 금지하고 오락과 소란을 피워서는 안 된다. 이 날 사람들은 모두 집에서 쉰다. 6 일째부터 사냥꾼은 산에 들어가 사냥을 하고 정상적인 생산 활동을 재개할 수 있다. 정월 16 일 아침에는 서로 얼굴을 칠하는 풍습이 있다.
내몽골 자치구 지리적 위치 주요 풍속 명절 내몽고 자치구는 중국 북부에 위치해 북부 변두리에 접해 있다.
초원 축제인 나다모: 오락과 모임의 의미는 700 년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막을 내린 날 노점상들이 운집하고, 이야기를 하고, 예술을 연기하며, 시끌벅적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경마, 씨름, 양궁이다. 대부분 소와 양이 뚱뚱하고 벼향이 향기로운 8 월에 열린다.
(눈을 가리킴) 실명하다
고보: 몽골포라는 단어는 만주족들이 몽골 민가에 대한 호칭에서 유래한 것으로 유목 생활의 산물이다. 보통 78 피트 높이, 10 여 피트 너비가 있다. 먼저 나무막대와 소가죽으로 만든 다음 정원 창고로 이어 정원 목재를 사용한다.
그것은 우산 모양의 정원 지붕을 형성하고, 중앙에는 공기를 유통하고 햇빛을 흡수하는 원형 천창이 있다. 초원 목축 지역에서 가장 좋아하는 생활도구이자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관심 있는 숙박지이다.
희생을 바치다
Ao Bao: 이것은 몽골 전통 종교 활동입니다. 가방은 석두, 흙덩어리, 버드나무 가지로 초원, 산비탈, 모래언덕 위에 지어졌다. "가방" 은 처음에는 식별할 수 있는 한 편으로 막막한 초원 위에 세워졌다.
방향, 도로, 국경의 상징은 나중에 산신, 길신을 모시는 곳이 되었다. 가방에 대한 제사는 대부분 7 월 8 월에 거행된다. 제사를 지낼 때 가방에 나무 줄기가 꽂혀 있고, 나무에는 가지각색의 천이나 종이 깃발이 걸려 있다. 몽골 사람들의 마음 속에
가방은 신성한 땅이다.
헌하닷: 하닷은 흰 천이나 실크를 위주로 길이가 다르고, 1 피트 2 인치에서 1 피트 5 인치까지 절약하고, 양쪽 끝에서 실을 내고, 약 0.5 인치, 길이는 기증자와 행사에 따라 결정된다. 헌하닷은 몽골족이 설날에 손님을 맞이하고 선물을 주고 교류하는 예절이다. 때로는 노랫소리와 인사도 동반하여 더욱 공손해 보인다.
손
구운 양고기: 몽골인들은 손으로 구운 양고기를' 부헤리마하' 라고 부른다. 초원에 몽골족 국민들이 간단하고 실속 있는 손님 접대 식품이다. 새로 도살한 양을 좋은 부위로 골라 냄비에 흰 물 (발굽 제외) 을 넣어 원즙을 맑게 하는 것이 관행이다.
요리를 하다. 양은 5 개의 바닐라를 먹고, 5 개의 바닐라는 조미료가 충분하며, 어떠한 양념도 넣지 않는다. 그들이 요리 기술을 익히기만 하면 맛있는 것을 만들 수 있다. 식사할 때는 식기를 쓰지 말고 손으로 들고 드세요.
몽골 토스트:
몽골 사람들은 손님에게 포도주를 제공할 때 가장 까다롭다. 술은 음식의 에센스, 곡물의 결정체, 친구의 충성심을 가장 잘 표현하는 귀중한 음식이다. 주인은 은그릇이나 금잔에 술을 붓고 하얀 하닷 위에 버티며 감동적인 축주를 불렀다.
송, 자신의 성의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때 손님은 바로 술을 가져가야 하고, 마실 수 있으면 마시고, 마실 수 없으면 조금 맛보고, 술을 주인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절대 주인의 건배를 피하거나 영합하거나 거절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그는 그럴 것이다
주인을 업신여기고, 친구를 사귀고 싶지 않고, 솔직하게 대할 수 없다고 생각할 것이다.
내몽골 풍속은 무엇입니까? 몽골 사람들은 스스로를 "몽골" 이라고 부른다. 몽골' 이라는 명칭은' 구당서' 와' 거란 국지' 에 일찍 기재되어 있어' 불멸의 불' 을 의미한다. 별명:' 말등에 있는 사람'. 몽골족은 엘곤 유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역사적으로' 오모석위' 와' 몽골' 으로 불린다.
세계에는 약 10 만 몽골족이 있다.
, 관습 금기 (1) 에티켓.
헌하닷: 하닷은 몽골족의 일상적인 경례에서 없어서는 안 될 프로젝트입니다. 헌하닷은 몽골족 목축민들이 영빈과 일상적인 교제에서 사용하는 예절이다. 하닷을 바칠 때 주인은 두 손을 뻗어 하닷을 들고 상서로운 축복어나 찬송가를 부르며 존경하는 분위기를 과장하며 하닷의 접은 입을 하닷을 받아들이는 손님으로 돌렸다. 손님은 일어서서 건배자를 마주하고, 건배를 듣고 건배를 받는 데 전념해야 한다. 하닷을 받아들일 때 손님은 약간 앞으로 기울어야 하고, 헌하닷을 바치는 사람은 하닷을 손님의 목에 걸어 놓는다. 손님은 양손을 합친 채 가슴에 얹고 헌하닷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해야 한다.
차 서비스: 목축민집이나 관광지에 갈 때 주인이나 종업원이 먼저 손님에게 밀크티 한 그릇을 준다. 손님은 살짝 일어나 손이나 오른손으로 들어야 한다. 절대 왼손으로 그것을 집어 들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주인이나 종업원이 차를 따를 때, 손님이 차를 마시고 싶지 않다면, 사발변으로 숟가락이나 주둥이를 가볍게 만지면, 주인은 곧 손님의 의도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손님에게 차를 공경하는 것은 고귀한 몽골 전통 예절이다. 몽골의 역사에서 부유한 가정과 가난한 가정, 상류층이든 서민이든, 교제 중이든 집에서든, 여행 중이든, 다른 모든 경우에 차는 오락물이다. 손님이 집에 올 때 차는 없어서는 안 될 대접이다. 그래서 목축민들은 전례대로 손님에게 밀크티 한 그릇을 드렸고, 주인은 볶음밥과 크림, 두부, 크림 한 그릇을 내놓았습니다.
토스트: 와인을 따르는 것은 몽골 인들이 손님을 대하는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그들은 술이 음식의 정화이자 곡물의 결정체이며, 가장 소중한 음식을 바치는 것은 초원 목축민들의 손님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주인은 은그릇, 금잔, 소뿔컵에 술을 붓고 긴 하닷 위에 올려놓고 감동적인 전통 몽골 축주가를 부른다. 손님이 술을 거절하면 주인에 대한 경멸로 간주되고 주인을 진심으로 대하려 하지 않는다. 손님은 즉시 술을 받고 약지를 술에 찍어 하늘, 땅, 아궁이의 방향을 가리켜 하늘, 땅, 화신에 대한 존경을 표시해야 한다. 마시는 것을 아쉬워하지 말고 입술을 만져서 주인의 순결한 우정을 받아들였음을 나타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런 다음 민족 의상을 입은 주부들이 향긋한 우유를 가지고 손님을 대접하는 것도 몽골족의 전통 예절이다. 주인은 시적인 언어로 술을 권할 것이다. "먼 곳의 손님들이 초원 술 한 잔을 대접하는 것은 우리 민족의 전통 음식의 정화이며, 우리 초원 사람들의 선량함과 애틋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사: 몽골족의 의식과 연회에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몽골 풍속 가이드에 따르면 요리사는 양을 9 등분의 고기로 썰었다. "첫 번째는 하늘, 두 번째는 땅, 세 번째는 불, 네 번째는 귀신, 다섯 번째는 사람, 여섯 번째는 산, 일곱 번째는 무덤, 여덟 번째는 수륙신, 아홉 번째는 황제였다." 제천은 몽골 가방 위에 고기를 던졌다. 희생 된 땅은 불에 던져졌다. 신전 앞에서 불상을 모시다. 제귀신은 자루 밖에 두었다. 제산은 성나무에 매달린 가지이고, 제묘는 이 민족의 조상이다. 가방 밖에 놓고 하공원에 던져서 수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마지막으로 칭기즈칸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단 앞에 놓는다. 이런 풍습은 고대의 샤머니즘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샤머니즘은 많은 신을 숭배한다. 나중에 라마교라는 몽골족 신앙은 그 오래된 민간 신앙을 흡수하여 많은 신들을 라마교의 궤도에 포함시켰다.
후대하기: 몽골족은 예로부터 성품이 직설적이고 후대하기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집 방문객에 대한 열정은 단골손님이든 낯선 사람이든 해야 한다. 먼저 향긋한 밀크티를 드리며 하얀 크림과 치즈 한 접시를 내놓습니다. 밀크티를 다 마시면 주인은 순한 우유를 드리며 한여름의 말우유를 마시도록 손님을 초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밀크티, 밀크티, 밀크티, 밀크티, 밀크티, 밀크티) 일부 지역에서는 손으로 고기를 잡아서 손님을 대접하는 것도 일정한 규칙이 있다. 예를 들어 네 개의 긴 힘줄이 있는 비파로 밥을 먹는다. 쇠고기에는 갈비뼈 반 개가 달린 척추와 살찐 소시지가 곁들여져 있다. 혼전이나 결혼 후, 소녀는 친정으로 돌아가 양가슴살로 한턱 낸다. 양의 종아리뼈, 턱, 목살은 모두 후배와 아이를 위한 것이다. 경사스러운 날에 귀한 손님을 접대하거나 양석 한 장을 늘어놓다.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몽골 사람들은 늘 의지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한다. 몽골 유목민 집에 손님으로 가서 노인을 만나 안부를 묻다. 노인 앞에서 지나가지 말고, 그의 윗자리에 앉지 말고, 허락없이 노인과 나란히 앉지 마라. 노인을 부를 때는 "당신" 이라고 불러야 하며, "당신" 에 걸맞거나 직설적으로 이름을 부르면 안 됩니다. 목축업 자의 아이들을 보아라 ... >>
내몽골 풍속은 손님을 환영한다.
예로부터 몽골족은 각종 환영 예절을 가지고 있다. 사교단체든 사적인 회의든 주인은 항상 멀리서 손님에게 인사를 한다. 길가에서 기다리는 사람도 있고, 말을 타고 질주하는 사람도 있고, 오토바이와 크로스컨트리 지프를 타고 오는 사람도 있고, 성대한 행사에는 여러 계단이 맞이할 수도 있다.
대초원으로 여행을 간다면 몽골 몽골 몽골 가방, 초원의 민가를 꼭 참관할 것이다. 몽골족이 고대부터 지금까지 전해 온 전통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네가 여기에 왔을 때, 너는 주인의 숙소를 칭찬하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은 정말 좋은 곳이다. 초원의 자연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 그렇지 않으면 몽골어 "세누! 써우 (좋아! 좋아! ) 당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몽골어로 한 마디 하면 이곳의 주인은 진심으로 기뻐할 것입니다.
초원 주인이 네가 몽골 가방에 들어가는 것을 환영할 때, 손님들은 차례대로 몽골 가방 왼쪽에 앉았다. 보통 오는 손님은 모두 귀한 손님입니다. 주인은 주동적으로 진북의 위치 (남자의 가방 서쪽, 여자의 가방 동쪽) 에 앉게 할 것입니다. 이때 주부는 달콤한 젖과 사오러우를 손님 앞에 두고 따끈따끈한 밀크티 한 그릇을 들고 손님들이 맛볼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인사와 웃음 속에서 우리는 술을 권하기 시작했다. 주인은 손에 하닷을 들고, 손에는 은그릇과 메기를 들고, 술을 너에게 바쳤다. 손님이 한 입에 술을 다 마시면 주인은 매우 기뻐하고, 갑자기 주객이 화목해지며, 분위기가 곧 뜨겁게 달아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술을 잘 못 마시면 은그릇을 가져갈 수 있어요. 그러나 사발의 술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이것은 주인에 대한 존중과 친밀함이다.
접대:
여기 주인은 먼저 손님에게 방금 끓인 밀크티를 붓고, 젖음식, 과자, 볶음밥 같은 차를 넣어 갈증을 풀고, 어떤 것은 국수를 만들어 손님에게 적게 먹게 하는 것도 소원이 있습니까? 그리고 건배를 합니다. 주인이 먼저 모든 손님에게 술을 권하는 것은 건배의 시작이다. 그런 다음 큰 컵 (은그릇보다 작은 은그릇) 으로 손님 중 노인들로부터 술을 권하기 시작했다. 건배가 일정한 컵 수에 이르면, 음악을 틀어 노래를 부르고, 손님들이 마시게 해야 한다. 술을 마신 후 손님을 대접하는 가장 높은 예의는 전양잔치이고, 그 다음은 양등잔치이다.
신기한 몽골 가방:
초원이 푸른 바다라면 몽골 가방은 바다 속의 작은 흰 돛이다. 몽골 가방은 초원의 독특한 건물로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구조가 간단하고 분해 수송이 편리하다.
몽골 가방은 구조가 간단하고, 분해가 편리하며, 현지에서 취재하고, 자산자매하는 특징을 갖추고 있어 유목 생활에 매우 적합하다. 몽골 몽골 가방은 유목 민족의 총명함과 지혜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푸르고 바다와 같은 초원에서 몽골 가방이 장식된 흰 돛은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실감하게 한다! 몽골 가방은 동그란 뾰족한 천막 모양으로 겉은 하나 또는 두 개의 펠트를 감싸고 내부는 한나와 유니대로 지탱한다. 한나' 는 두께가 같은 수십 개의 연마된 막대기로 소가죽 끈으로 연결되어 신축성 있는 메쉬 받침대를 형성한다. "진흙 막대" 는 나무 막대기로 지탱하는 우산 모양의 지붕 받침대이다. 몽골 가방 꼭대기에는 통풍과 채광을 모두 할 수 있는 도뇌인 천창이 하나 더 있다. 몽고포 전체가 큰 바람을 막기 위해 몇 가닥의 양모 끈으로 단단히 고정되었다.
화려한 민족 복장:
몽골 의상은 옷, 벨트, 부츠, 머리 장식을 포함해 디자인이 정교하고 장식이 정교하다. 몽골 가운은 몽골족의 주요 복장이다. 몽골 가운은 몸이 넓고 긴팔, 밑단에 트임, 터틀넥, 중앙띠가 없어 넓은 초원 관광생활에서 방한과 다용의 필요성에 적합하다. 허리띠는 몽골 가운에 없어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실크, 새틴 등의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길이가 몇 미터에 달한다. 색상은 가운의 색상에 따라 다릅니다. 남자는 허리띠를 묶을 때 가운을 위로 올리고 밑단이 짧아 민첩하고 자연스러워 보이며 말을 타거나 일하기도 편하다. 한편, 여성은 허리띠를 졸라매는 동안 가운을 늘여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보여야 한다. 몽골포 허리띠를 착용하는 것은 의류의 필수일 뿐만 아니라 실용적 가치도 크다. 탈 때 허리와 갈비뼈의 안정과 수직을 유지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리의 축복을 확인하십시오:
몽골족은 정월을' 차간사리' (중국어는' 백월' 을 의미) 라고 부른다. 초원의 설날 행사에는 주로 불, 생일, 세배 등이 포함된다. 그리고 섣달 23 일부터 정월 * * * 까지 (차건사일) 입니다.
제사용 불
몽골 사람들은 오랫동안 불을 태우고 제사를 지내는 풍습으로 설날을 맞이해 왔다. 활활 타오르는 불길은 일년 중 모든 행운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제사용 불이 유행했고, 제화 날짜와 방식도 달랐다. "하일 추후" (가난한 사람) 는 보통 섣달 23 일에 불제를 바치고, "태길" (귀족 ... >; & gt
내몽골 때 어떤 명절이 있나요? 내몽골 최고의 명절은' 나다무' 로 매년 음력 6 월 초 4 일부터 5 일간 계속된다. 고대와 현대의' 나다무' 축제는 모두 남자의' 세 가지 항목' 인 씨름, 경마, 양궁을 포함한다.
그리고' 오법절' 도 몽골족의 명절로 역사가 유구하다. 매년 7, 8 월에 몽골 사람들은 늘 함께 모여 이 명절을 축하한다.
내몽골 풍속 습관은 몽골족과 한족 위주로 조선족, 회족, 만주족, 다호르족, 오빙크족, 오로춘족이 있다. 몽골 풍속
18 세 풍습설: 몽골족의 가장 중요한 명절은 설날이다. 보통 섣달 15 일에 들어서자 사람들은 설날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말을 조절하고, 몽골 가방을 청소하고, 우유통, 담요, 냄비 그릇 바가지 대야 등의 도구를 구입하다.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나 친지들이 모여 밥을 먹고, 오락을 하며, 불신을 보낸다. 과거에 몽골 사람들은 불을 두려워하고 불신이 행복과 부를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3 일을 "불의 날", 30 일을 "불의 달", 360 일을 "불의 해" 라고 부른다. 어린 해는 불신을 보내는 날이다.
섣달 30 일부터 정월 초오까지 새해에 가장 즐거운 날이다. 섣달 그믐날 어둠이 내리자 사람들은 바다 속 노인들의 집에 모여 섣달 그날의' 경축일' (연회) 을 시작했다.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아 맛있는 고기, 우유, 사탕, 담배, 술 등이 식탁에 둘러앉았다. , 온 가족이' 수세' 를 마음껏 즐긴다. 삼솥' 은 설날 저녁 식사에 준비해야 한다. 한 주전자는 밀크티 주전자이다. 두 번째 냄비는 양 냄비입니다. 냄비 세 개는 육수 밥솥이다. 모임에서 적어도 세 곡의 노래를 부르다.
일반적으로 몽골족의 예의는 헌하닷, 코담배 주전자를 건네주거나 경의를 표하는 것을 포함한다.
결혼:
실린호트 지역은 원래 동아바이 깃발, 동바하누르기, 서호특기, 우주무친기 일부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때문에 현지 몽골족은 남북결혼의 정수를 흡수하여 독특한 결혼 풍속을 형성했다.
결혼식은 약혼, 약혼 날짜, 결혼식, 결혼 등으로 나뉜다. 결혼은 보통 여자가 남자의 집에 가는 것이고, 같은 혈연을 가진 남녀는 결혼할 수 없다. 약혼 방식은 보통 남자' 차돼지' (중매) 가 하닷, 술 등의 선물을 가지고 여자 집에 가서 중매를 하는 방식이다. 여자 의 집 이 동의 하는 경우, 그것은 약혼 로 간주 하지만, 남자 는 여러 번 여자 의 집 에 가서 프로포즈 하고, 남자 는 매년 명절 에 아들 을 여자 집 에 보내 맞이한다.
장례식:
초원 몽골인 역사상 형성된 생활환경과 생활방식으로 장례식도 매우 간단하다. 일반적으로 침대도 없고, 제물도 없고, 상복도 없고, 종이돈도 없고, 음악도 없다. 장례식은 일반적으로 야장, 화장 또는 토장으로 나뉜다.
생일:
몽골족은 허세로 나이를 계산한다. 13, 25, 37, 49, 6 1, 73 세 때 축하한다. 우선, 섣달 25 일이나 26 일에 73 세와 85 세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27 일부터 섣달 그믐 날까지 며칠 전에 49, 6 1 세 사람에게 생일을 보낸다. 49 세 이하의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에 축하한다. 아이가 13 세가 되면, 부모는 새로운 안장과 재갈을 준비하고, "손에는 안장이 있고, 발에는 말 스트럽이 있다" 는 것을 축하해야 한다. 아이는 말을 타고 친척 어른의 집에 가서 술을 권하고 어른들의 선물을 받았다. 6 1, 73, 85 세, 큰 축하 잔치가 있을 거예요. 선물은 주로 하닷, 터번, 델러, 테리크, 부츠, 비단, 가축이다.
명절 보름달: 아기의 보름달은 보통' Nairi' 로 경축된다. "날" 에 참가하는 손님은 옷, 하닷, 장난감 등 선물과 생양을 가져가야 한다. 선물을 주는 손님은 차를 마신 후에 경축식을 거행해야 한다. 보름달 아이는 깨끗이 씻고 향을 태우고 머리에 발라 축복을 표시했다. "날" 에 참가한 노인은 술을 권하고, 동시에 자녀가 많은 노인들에게 수염으로 자녀의 볼을 닦으라고 청했다.
생일날, 아기가 한 살 때 처음으로 이발' 나이리' 를 껴안아야 한다. 절차는 기본적으로 아기의 보름달과 같다. 생일이 끝나면 잘라낸' 착용' (꼬인 머리카락) 을 작은 천 주머니에 넣고 아이의' 데일러' 나 셔츠 칼라 밖에 꿰매세요.
생활 풍습
의류:
부츠: 몽골 부츠는 부츠와 부츠로 나뉜다.
가운: 몽골 남녀노소 모두 가운을 즐겨 입는다. 이런 가운은 넓은 소매와 긴 소매가 있다. 하단은 일반적으로 좌우로 갈라지지 않고 칼라가 높고 단추가 오른쪽에 있습니다. 가운의 네크라인, 소맷부리, 가장자리는 항상 아름다운 레이스로 장식되어 있고, 가운의 색깔은
벨트: 몽골 가운을 입어야 하는데, 어떤 것은 천이고, 어떤 것은 새틴, 5 미터 길이, 색깔과 가운이 잘 어울려요.
장신구: 보통 목구 여성들은 모자를 쓰지 않고 빨강, 녹색, 두색의 긴 실크로 머리를 감쌌다. 남자는 여름에 오리 혀 모자를 쓰고 겨울에는 양가죽, 여우 가죽 모자를 쓰고, 스타일은 큰 귀 뾰족한 모자나 초원 모자입니다. 몽골족 여성 액세서리는 명절, 축제 연회,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때의 머리 장식에 쓰인다. 장식품의 종류가 다양하고 재료는 빈부에 따라 다르다. 더욱 정교한 것은 마노, 진주, 보석, 금은으로 만든 것이다.
음식:
몽골인의 음식은 크게 고기와 우유 ... >> 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