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학생 예절 성취 방법 에세이

대학생 예절 성취 방법 에세이

대학생은 중국 전통 예절 문화의 계승자일 뿐만 아니라 시대 발전의 요구를 구현하는 새로운 도덕 규범의 실천자입니다. 대학생 예절교육을 강화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예절문명을 계승하고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것이며 대학생 예절교육을 실시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점차적으로 사회적 도덕 규범을 개인 윤리로 내면화합니다. 도덕적 자질, 사람은 우아한 외모와 좋은 개인적 이미지로 존경을 받고 인생과 경력의 성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그러므로 현대 대학생들이 에티켓 성취를 향상시키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전통을 계승해야 할 필요성입니다.

1. 대학생을 위한 예절 교육의 중요성

순자는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일어설 수 없다. 배우지 않으면 일어설 수 없다"고 말했다. 예절, 안 하면 성공할 수 없다.", "무례하면 안절부절 못한다." 이 유명한 말은 '예의'의 중요성을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우리나라는 오랜 역사를 지닌 고대문명으로서 '예절의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대가 흐름에 따라 사람 간의 의사소통은 더욱 빈번해지고 가까워졌으며, 의사소통의 윤활유로서 예절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예절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사회 발전을 촉진하고 문명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1세기 치열한 인재경쟁 속에서 대학생은 지식시대 지식인 집단으로서 사회발전의 주요 원동력이자 예비군이며, 사회발전을 촉진하는 주역이 될 것이다. 대학생들의 전반적인 자질은 민족, 나라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공산주의리념의 실현가능성을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따라서 대학생의 전반적인 자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필요성이 높으며 매우 힘든 과제이기도 합니다.

대학생의 예의범절 함양은 우선 대학생들이 현대 정보사회에 적응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대 정보사회에서 급속히 발전하는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수단은 사람들의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개념과 행동을 점점 더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범위는 대인 커뮤니케이션에서 공개 커뮤니케이션으로, 대면 커뮤니케이션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장거리 통신? 느린 속도의 저주파 통신부터 빠른 속도의 고주파 통신까지. 현대 정보사회에서 이러한 대인 커뮤니케이션의 변화는 인간의 사회적 상호 작용의 내용과 방법에 대한 요구 사항을 더욱 높였습니다. 둘째, 대학생들의 사상적, 정치적 자질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 지식이 부족하고 예의가 바르지 못한 학생, 지적, 도덕적 수준이 심각하게 일치하지 않는 학생은 뛰어난 인재가 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현재 많은 대학에서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지만 실제 행동은 기본적인 도덕 수준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이것의 상당 부분은 필요한 예의범절 교육의 부족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기본적인 행동강령을 익힐 수 있도록 체계적인 예절교육은 예절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사회주의윤리의 요구에 부합하는 예절규범을 익히며, 실생활에서 예절규범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내면의 도덕적 품성과 외적 예절의 형태가 유기적으로 통일되어 이름에 걸맞고 높은 도덕적 자질을 갖춘 현대 문명인이 된다.

2. 대학생으로서 우리는 어떻게 자신의 예의범절을 배양해야 하는가

(1) 이론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자신의 이념적, 도덕적 함양에 대한 의식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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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은 행동의 지침이며, 생각은 행동의 선구자입니다. 이론이 철저할수록 이해가 정확할수록 수양 의식이 높아지고 자기 실천에 대한 맹목이 줄어듭니다. 재배, 적시에 잘못된 경향을 식별하고 우회를 피하는 능력. 사상도덕수양이란 사람의 도덕의식, 신념, 행위, 습관을 연마하고 향상시켜 일정한 상태에 도달하는 과정을 가리킨다. 젊은 대학생들의 발전으로 볼 때, 젊은 대학생들은 자신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이 형성되고 발전하는 중요한 시기에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대학생들은 자신의 이념적, 도덕적, 가치관에서 일정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회에서는 삶의 경험이 충분히 풍부하지 않고, 사고가 충분히 성숙되지 않았으며, 지식과 행동 사이에는 여전히 명백한 단절이 있습니다. 사상도덕수양과목을 공부하는 것은 대학생들의 정치이론적 자질과 사상이해수준을 향상시키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고, 영적 영양을 흡수하며, 진선미에 대한 영적 깨달음을 얻고, 사상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데 큰 의의가 있습니다. 도덕적 함양.

(2) 사회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론과 실천을 통합합니다.

사람의 사상적, 도덕적 지위는 주로 사회적 실천을 통해 테스트됩니다. 속담처럼: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지켜보십시오." 이 "행동"은 사회적 실천입니다. 사회적 실천은 지혜의 원천일 뿐만 아니라 도덕의 원천이기도 하다. 내면의 수련과 기본 예절 지식이 있으면 지금까지는 단지 종이로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실천입니다. 인간의 이해는 실천에서 비롯됩니다. 이해가 올바른지 여부는 실천에 의해서만 테스트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학생들은 예절을 실천하고, 예절을 사용하여 자신의 아름다운 영혼을 가꾸고, 동시에 예절 행동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예절을 사용하여 사람 사이의 거리를 단축하고, 동시에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대학생들은 실천에 있어서 상응하는 예의 정서, 예의 의지, 예의 신념을 진정으로 함양하고, 좋은 예의 습관을 키워야 합니다. 좋은 예절 습관의 형성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발전해 나갈 뿐만 아니라, 나쁜 습관을 극복하려는 결단력과 인내에도 달려 있습니다.

'나는 하루에 세 번씩 나 자신을 성찰한다'는 유교의 수양 법칙은 현대 대학생들에게도 적용된다.

(3) '4가지 소유'를 통해 자기 수양을 향상하고 새로운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예절을 배우는 목적은 행동하는 방법을 배우고 고상한 감정을 함양하는 것입니다. 사람의 말과 행동이 그 사람의 자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현대 대학생들은 4대 현대화 건설의 기둥입니다. 우리 나라를 번영하고 민주적이며 문명화된 사회주의 국가로 건설하려면 우리는 의식적으로 양심적으로 사상도덕적 수양을 강화해야 합니다. 이상, 도덕, 교양, 기강을 갖춘 '네 가지 소유물'을 갖춘 새로운 인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입니다.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하고, 노동을 사랑하고, 과학을 사랑하고, 사회주의를 사랑하고, 사회윤리를 준수하며, 공산주의사상과 도덕을 고양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시대를 따라가고 상황 발전의 요구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4가지 가지'를 갖춘 신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지나가는 선생님이나 동급생에게 주목을 많이 받는 것도 그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깊이 매료시켰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때 어떻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요? 최소한의 사회적 예절을 익히는 것은 의사소통에 있어서 소심함과 수줍음을 해소할 수 있고, 의사소통의 혼란스러움을 지적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지혜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현대 대학생들의 예절 함양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우리는 여전히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예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만 대학생들은 그것을 습관으로 삼고 뼈에서 우러나오는 우아한 기질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면에서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예절 함양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직 부족한 부분도 많고, 세세한 부분도 많습니다. 모든 사람이 예절 함양에 관심을 기울이고 그 중요성을 이해하며 예절을 우리 삶에 진정으로 통합할 때에만 우리 사회는 더욱 조화롭고 우리나라는 더욱 매력적이며 진정한 '예절의 땅'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