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노인을위한 제품은 무엇입니까? 일용품의 기존 제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노인을위한 제품은 무엇입니까? 일용품의 기존 제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현재 우리나라 노인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는 연간 6000 억원이지만, 현재 매년 노인에게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는 6543.8+000 억원 미만이다. 거대한 공급과 수요의 격차가 고령화 산업을' 무한한 기회' 로 만들었다. 국제적으로 60 세 이상 노인인구가 10%, 65 세 이상 노인인구가 7% 에 달하는 기준에 따라 우리나라는 1999 부터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현재 우리나라는 이미 세계에서 노인 인구가 가장 많은 국가가 되었으며, 60 세 이상 인구는 654.38+0.4 억으로 전체 인구의 654.38+065.438+0% 를 차지하고 있다. 동시에 중국 노인들의 소비능력은 상당히 상당하다. 현재 중국 도시 60 세에서 65 세 사이의 노인 인구의 약 45% 가 여전히 취업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도시 노인의 42.8% 는 저축이 있어 연금만 1 개, 20 10 년까지 8383 억원으로 늘어난다. 노인 소비 시장은 현실에서 거대한 시장이어야 한다. 현재, 우리나라 노년 제품 및 서비스 산업은 이제 막 시작되어 연금 기관, 보건품, 관광, 부동산 등 분야를 포괄하고 있으며, 각 방면의 특색 제품과 서비스는 여전히 시급히 발전해야 한다. 노인 제품 분류: 1. 헬스제품에 따르면 우리나라 노인 59. 1% 는 보행운동을 통해 다른 스포츠 활동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따라서 노인 헬스제품의 중점은 지역 헬스제품과 소형 헬스제품에 집중해야 한다. 헬스 자전거, 헬스볼, 스프링 견인기, 각종 구기 용품 등. 전신 헬스 기재는 야외 헬스 시설을 위주로 해야 한다. 둘째, 레저 제품 노인들은 오락 활동을 할 시간이 더 많다. 전통적인 오락 프로그램 외에 노인들은 그들의 여가에 적합한 새로운 항목 (예: 익지 장난감) 을 더 많이 개발해야 한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그들의 뇌를 사용하면 뇌의 노화를 늦추고 사고의 활력을 유지할 수 있다. 바둑, 장기, 9 연환, 퍼즐, 갑갑함 등 익지 장난감은 그들의 흥미와 사고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집안일, 요리, 바둑, 낚시, 꽃 가꾸기, 새 가꾸기, 여행 등 여가 활동도 노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휴대하기 쉬운 낚시 도구, 편리한 취사도구, 소형 여행 제품, 통신 제품 등과 같은 관련 제품도 노인들의 소비 핫스팟이다. 적극적인 여가 활동은 노인들이 좋은 개인 생활 방식을 확립하는 데 도움을 주거나 유도해 유쾌한 심리 상태와 광범위한 인간관계를 유지함으로써 병의 기회를 줄일 수 있다. 셋째, 노인의 생리적 특성은 일상생활에서 더 많은 사랑과 인간적인 디자인이 필요하다는 것을 결정한다. 여기에는 문구, 세면용품, 침실용품, 각종 가전제품, 교통수단 등이 포함됩니다. 노인의 실제 수요에 따라 재설계해야 한다. 노인들은 골밀도가 낮아 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넘어지기 쉽다. 그래서 노인이 신는 신발은 마찰력을 높여야 하고, 특별한 미끄럼 방지 재료, 특히 집에서 자주 신는 슬리퍼를 사용해야 한다. 집 바닥과 타일이 모두 매끄럽고 습기에 걸리기 때문이다. 노인이 화장실에 가는 것은 큰일이다. 기존 화장실은 모두 통상적인 기준에 따라 제작되어 노인의 신체 상태에 적합하지 않다. 노인들은 팔걸이가 달린 좌식 화장실을 사용해야 하며, 오르내릴 수 있고, 호출 설비가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외국의 실천은 개조된 화장실이 노인의 화장실에서 사망을 현저히 감소시켰다는 것을 증명했다. 노인 전용 화장실은 의료기기 상점에서만 판매해서는 안 되며, 노인이 아프거나 마비된 후에도 설치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양이 죽은 후의 구제책일 뿐이다. 노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화장실이 되어야 하며, 뇌일혈 등 질병의 발생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장실에 가는 것도 편안하고 즐거운 일이 될 수 있다. 노인 생활 보조용품은 노인 보청기, 손이 떨리는 노인용 단추클립, 노인용 굵은 펜, 나무자루칼, 독서용 온도계, 보행기, 피로를 푸는 반죽의자, 노인용 컴퓨터와 휴대폰, 미끄럼 방지 및 마사지 기능이 있는 욕조, 세탁과 벗기 쉬운 옷 등 우리가 디자인한 핵심 내용이다. 이 제품들은 모두 디자이너가 노인의 구체적인 요구에 따라 설계한 것이다. 생활 보조 제품에 대한 수요는 노인들의 보편적인 수요이다. 간호용품과 의료기기는 늙고 병이 많고 생활이 완전히 스스로 돌볼 수 없는 노인들을 위해 설계되었다. 휠체어, 물리치료기, 노인종이 기저귀, 기혈순환기 등. 인구 고령화는 가족 규모와 가족 구조의 변화를 일으켜 가정의 연금 기능을 약화시켰다. 인구 고령화에 따라 장애, 생활이 스스로 돌볼 수 없는 노인의 비율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간호와 의료 상품의 도움으로 노인은 부분적으로 스스로 돌볼 수 있다. 노인 제품 설계는 1 원칙을 따라야 한다. 기능이 합리적이고 표적이 강하다. 노인의 생리 기능이 점차 쇠퇴함에 따라, 그들은 기존의 재래식 제품을 사용할 때 어느 정도 장애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노인들의 특수한 수요를 이해하고 기존 제품의 문제를 타깃으로 해결해야 한다. 노인의 수요 설계를 위해, 제품 포지셔닝은 정확해야지, 기능은 너무 복잡해서는 안 된다. 기능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노인의 행동 요구, 심리적 요구, 심미적 수요를 충족시켜 명실상부한 노인 제품이 되어야 한다. 둘째, 간결 원칙 노인의 생활용품은 뾰족한 구석과 돌기를 피하고, 기능과 형식은 적절히 융합해야 하며, 장식 형태를 최소화하고, 제품 외관의 간결성과 완전성을 중시하며, 기계적 추위를 피해야 한다. 노인들은 사상이 보수적이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느리며, 제품 조형은 기능 수요를 만족시키는 전제하에 의진감, 대범감, 친밀감을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색상 대비가 너무 강해서는 안 됩니다. 밝은 중간 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액세서리는 비교적 순수한 컬러로 장식할 수 있습니다. 셋째,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쉬운 원칙은 어떤 사람들은 "제로" 학습 원칙을 옹호합니다. 소위' 제로' 학습이란 학습이 필요 없다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교육을 거치지 않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여 한 눈에 사용할 수 있거나, 약간의 적응과 지도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부 제품 조작 인터페이스는 외국어로 표기되어 있는데, 이것은 그 자체로 노인들에게 장애를 일으키는데, 더욱이 사용하기 쉽다. 컴퓨터를 예로 들다. 첫 번째는 두려움입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항상 컴퓨터가 너무 고급스러워서 배울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일부 노인들은 컴퓨터 교육을 받기를 열망하지만, 생리적 특성에 맞는 컴퓨터 제품과 효과적인 컴퓨터 학습 방법이 부족하다. 노인들이 사용하는 제품은 사용하기가 매우 중요하다. 제품이 난해하게 사용된다면, 많은 노인들이 두려움을 느끼거나, 학습 후 잘 파악하지 못하고, 좋지 않은 감정을 갖게 되고, 제품의 기능이 최상의 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넷. 노인들을 위한 보안 신뢰성 제품은 보안 위험을 없애기 위해 더 높은 보안 성능과 자가 보호 기능이 필요합니다. 제품이 정해진 시간과 수명 주기 동안 규정된 기능의 운행을 효과적으로 보장하는 것이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주택과 시설 내의 급수 설비, 전기 설비, 가스 설비는 조작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믿을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건물은 가스로 요리하고, 가스관과 가스레인지에는 보통 스위치 밸브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작동은 가스 주관을 먼저 끄고 가스레인지를 끄는 것이지만, 노인들은 바쁠 때 밸브 중 하나만 잠그거나 가스를 끄는 조작이 불규칙할 때가 있다. 이런 예는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데, 많은 안전위험이 있다. 우리는 가스레인지를 설계할 때 노인들을 위해 이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우리는 가스레인지에 노인에게 알림 장치를 설치할 수 있다. 노인들은 약자이기 때문에 제품 사용의 빈도와 강도에 따라 제품 구조 설계에서 제품 구조와 재료의 강도를 높여야 한다. 인터페이스 조작은 단순화되거나 자체 전원을 공급하여 노인들이 충분히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품질은 가격 책정에 부합합니다. 노인의 명품 제품 품종과 디자인이 적고, 제품 과학 기술 함량이 낮아 노인 소비자들이 제품 품질과 애프터서비스 방면에서 모두 안심할 수 없다. 노인 헬스기구를 예로 들다. 지금까지 유명 브랜드는 별로 없었다. 많은 제품들은 모두 일부 작은 공장에서 생산한 것으로, 왕왕 고장이 나서 수리 문제가 많다. 한편, 제조사들은' 노년시장' 이 불황이라고 생각하는데, 소비자들은 시중에 나와 있는 노년제품 가격이 너무 높다고 생각한다. 한 선생은 어머니에게 노인의 빌딩 블록을 사주고 생일을 보내며 노인을 외로움에서 벗어나게 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는 몇 개의 쇼핑몰에 갔는데, 한 플라스틱 블록의 가격이 거의 300 위안에 육박하고, 또 노인 헬스기구를 보았다. 구조가 간단한 500 ~ 600 원도 안 되고, 조금 더 복잡한 가격이 천 원에 가깝고, 노인 한 명이 손목을 단련하는 운동기구도 100 여 원입니다. 높은 가격은 주된 원인이 아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연금 제품의 품질이 너무 나쁘다고 불평한다. 많은 업체들이 제품의 기능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제품의 품질을 무시하여 가치를 얻기가 어렵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시장의 양로제품 이윤이 높아 다른 제품보다 약 60% 정도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주된 이유는 연금 시장이 막 시작되어 아직 일정한 규모를 형성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민첩하게 먼저 오르는 제조업자들은 모두 돈을 벌기를 열망하며 제품의 품질을 경시하는 것이고, 품질과 실용성이야말로 제조업자가 고려해야 할 주요 요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현재 중국의 남방, 북방, 동양과 서방, 도시와 농촌 사이에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노년 시장의 제품 개발과 판매를 어떻게 잘 할 것인가도 크게 다르다. 그러나 노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목표는 일치한다. 노년 제품의 개선과 개발은 현재의 사회와 시장 발전 상황에 부합해야 한다. 이것은 필자가 제기한 몇 가지 아이디어로, 사회 전체의 관심과 노력이 있어야만 실현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