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찹쌀은 쫑쯔 만 만들 수 있고 쌀은 만들 수 없습니까?
왜 찹쌀은 쫑쯔 만 만들 수 있고 쌀은 만들 수 없습니까?
번호: 1 하나
찹쌀이 뭐예요? 엄밀히 말하면, 찹쌀은 미코 중 하나의 종이 아니라 선택 기준이다. 가장 많이 먹는 두 종류의 벼 아종은 무엇입니까? 쌀이랑? 인디카 쌀? :? 자포니카 쌀? 딱딱한 것은 생자포니카 쌀이 둥글고 단단하여 껍질을 벗기는 과정에서 쉽게 깨지지 않는다는 뜻이다. 동시에, 자포니카 쌀의 전분 함량은 높고 단백질 함량은 낮으며 조리 후 부드러워져서 단독으로 먹기에 적합하다. -응? 인디카? 세분화를 뜻합니다. 쌀알은 길고, 바삭하며, 단백질 함량이 높다. 삶으면 알갱이가 또렷하고 씹기가 있다. 단독으로 먹는 것은 맛이 좋지 않지만 볶음밥이나 소스를 만드는 데 특히 적합하다.
이것이 자포니카 쌀의 주요 성장 지역인 중국, 북한, 일본 등에서 백말을 더듬는 것이 유행이고, 북회귀선 이남의 푸젠, 광동, 동남아, 인도는 볶음밥, 리조또로 먹는 것이 유행인 이유다. 찹쌀이란 쌀과 인디카 쌀에서 인공적으로 선별한 것으로, 지체인 전분 함량은 거의 100% 에 달하며 점성이 강하고 소화가 잘 되는 좋은 품종입니다. 자포니카 쌀은 흔히 찹쌀이라고 불린다. 인디카 쌀은 흔히 긴 찹쌀이라고 불린다.
영장류의 소화 계통으로 볼 때, 지사슬 전분은 더 강한 포만감을 주고 흡수가 더 빠르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찹쌀은 맛이 더 좋다. 네, 찹쌀은 장기 재배 과정에서 다양한 쌀에서 선별한 것이 더 맛있고 먹기에 더 적합한 양질의 식물입니다. 그러나 역설은 모든 농업식물이 길들여지면 할수록 좋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달달달한 수박, 점점 시큼해지는 양매와 같다. 왜 양질의 제품인 찹쌀 생산량이 일반 쌀과 쌀만큼 좋지 않아 식탁에 나타나는 빈도가 점점 낮아지는 걸까?
번호: 2 er
찹쌀은 쌀의 원산지로서 중국 장강 하류의 오어구에서는 한때 쌀의 대명사였다. \ "춘추 \"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57 1 년, 노위 출사 중원 사자 중손므엘 (맹헌자) 과 아버지 (손문자) 와 왕이 한 명에 살고 있습니까? 느린가요? 그곳에서 만나다. 잠시 후,' 양전' 맞죠? 느린가요? 이 곳의 주석은 비교적 상세하다: 고대 오어는 선이라고 하는가? 쉬운? 밥 불러요? 천천히? 。 함께? 느린가요? 양질의 쌀 생산지이다.
간과하기 쉬운 세부 사항은 느린가요? 고대 오어에서 독작 (nuan) 은 부랑자와 매우 가깝다. 진시황이 6 국을 멸망시킨 후 오추 문자는 폐지되고 오어의 역사만 남았다. 천천히?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까? 찹쌀이요? 。 또 다른 증거는 쌀이 일본어로 불린다는 거야?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 그리고 고대 우 언어? 너무 느려요? 해음 () 은 진 통일 이후 일부 연해 지역 오어인 () 이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건너간다는 추측이나 서복동도해 () 가 일본으로 건너간다는 전설에서 나온 것으로, 일본어 발음은 찹쌀이 벼재배를 주도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3 위
1960 년대, 신산 춘평과 중미조조와 같은 일본 인류학자들은 대량의 조사를 기초로' 대추잎 문화' 에 대한 추측을 내놓았다. 그들은 고대에 회참나무 위주의 상록활엽림이 히말라야 남쪽 기슭의 부탄, 아삼, 미얀마에서 자라기 시작하여 라오스, 베트남 북부, 윈난, 광서, 중국 장강중하류 지역을 거쳐 일본 서부까지 거대한 반월형 지역으로 성장했다고 생각한다.
이 지역에 사는 사람들도 비슷한 생활 풍습과 문화 유적을 가지고 있다. 차를 마시는 것을 포함해서 찹쌀을 주식으로 한다. 그래서요? 잎에 따르면 문화권? 라는 별칭입니다. 찹쌀 재배 문화권? 아니면? 찹쌀 음식 문화권? 。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은 예림슈 문화이론의 열렬한 팬이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숲과 식물이 생명의 근원이라는 사상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사실, 오늘까지 일본의 큐슈, 사국, 양산로 등 일부 서부 지역에는 찹쌀을 주식으로 하는 전통이 남아 있다. 이것은 화남과 중남반도 북부와 비슷하다. 예를 들어 운귀 일대의 동족들은 명불로 찹쌀을 굽고 나무공이로 떡을 삶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그것을 부른다. 이봐? 밥, 이런 음식도 일본에도 있어요. 당신은 같은 글을 썼습니까? 이봐? 。 그러나 "사직" 에서는 그렇지 않습니까? 이봐? 중원, 중국인의 발원지는 이 찹쌀 재배권 안에 있지 않다.
중국 전통 제사용품? 오곡 잡곡? 처음에는 쌀이 없었다. 이주의 말에 따르면 오곡은 마, 기장, 기장, 밀, 콩이어야 한다. 진 () 이 멸망한 지 얼마 안 되어 남방에서 온 찹쌀이 마작을 대신하여 오곡 () 의 으뜸이 되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찹쌀은 재배가 쉬워서 관리가 거의 필요 없다. 대부분의 병충해는 밭에 물을 주입하여 예방할 수 있다. 조작은 간단하고, 갈아서 굽지 않고, 직접 요리하면 된다. 식감도 좋고 부드러워 천연 재스민향이 나는 혀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거짓말이다. 특히 음식을 하늘로 삼는 중국인 앞에서는 더욱 그렇다.
번호: 4 si
중원은 강남을 정복했고 강남의 찹쌀은 오히려 중원인의 음식을 정복했다. 이것은 우리 민족의 융합과 음식 교환의 위대한 역사의 축소판이다. 하지만 찹쌀에? 북벌? 길에서 나는 한 적을 만났다: 가뭄.
황하 유역은 중화문명의 핵심 지역으로서 수천 년 동안 기후변화가 가뭄의 방향으로 발전해 왔다. 기후가 가뭄으로 변하고 강우량이 줄면서 강과 호수가 말라가고, 중원의 환경은 습지를 사랑하는 벼에 대해 점점 불친절해지고 있다. 특히 인공으로 선육한 찹쌀은 성장 조건이 더욱 까다롭다. 대조적으로, 다른 지사슬 전분 함량이 적은 반들생벼는 집단의 우세를 가지고 있다.
한나라의' 엘야' 에서 이상한 문장이 나왔다. 섬유와 찹쌀은 비슷하지만 끈적거리지 않으면 다르다. -응? 왁스 식물과 매우 비슷하다는 뜻입니다. 그것들의 차이점은 점성과 점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점성명언) 이 봐, 어쩌면? 자포니카 쌀? 가장 오래된 문자. 상상할 수 있듯이, 무적의 자연 앞에서 중국인들은 물러서기 시작했고, 둘째로 덜 끈적하고 식감이 낮은 쌀을 재배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찹쌀과 나란히 특별한 이름을 지었다. 이런 추세는 남북조 시대에 더욱 심각해졌는데, 남조의 작품' 옥영화' 에 명확한 기록이 있습니까? 쌀은 자포니카 쌀에 달라붙지 않나요? 북조의 제야오 민촉에서는 당시 황하 유역에서 재배한 벼 품종이 24 개였는데, 그중에는 자포니카 13, 찹쌀 1 1 이 있었다.
몇 년 후, 북방의 찹쌀은 완전히 실전되었다, 심지어? 찹쌀? 이름은 더 이상 볼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양쯔강 남쪽에만 있는 식물입니까? 장미? 。 자연과 타협하여 심은 식물? 이등? 식물, 결국 추월 완료. 이것은 전형적인 농업사입니까? 나쁜 화폐가 좋은 화폐를 추방합니까? 。
5 위: 오
당송 시대에는 남방의 대개발이 완성됨에 따라 남방의 벼농사가 융성하여 북방을 따라잡았다. 하지만 북방에서 남방으로 이주한 이민자들은 덜 끈적한 쌀밥을 남방으로 데려와 대다수 사람들의 주식이 되었다. 찹쌀은 끈적하고 부드러워 성형하기 쉽고 생산량이 점점 줄어드는 것도 간식을 만드는 원료가 되고 있다. 맹원로의' 도쿄몽' 은 개봉시 밀가루로 만든 각종 간식을 회상했지만, 언급한 찹쌀식품은 쫑쯔, 사까우, 탕원, 만두뿐이었다.
찹쌀 간식은 북송에서 그다지 인기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송도성 임안 (항저우) 에 기재된 찹쌀간식은 진탕떡, 크림떡, 거울, 중양떡, 대추떡, 화떡, 당밀떡, 찜만두, 밤만두, 교교만두, 금깃찜만두, 찜떡, 만두, 만두로 가득 차 있다
정강 이후 북방 이민자들이 강남에 온 뒤 기후가 습하기 때문에 밀 재배에 적합하지 않았고, 밀 대신 찹쌀로 각종 간식을 만드는 것도 더 많았다. 바로 그 시대에 찹쌀은 주식에서 간식으로의 전환을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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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적어도 당송 시대에는 찹쌀에 대한 인식이 정확했다. 당대의 의학 저작' 본초' 에서 찹쌀을 말하는 거야? 주께서 갈증을 풀어 주셨습니까? 。 -응? 갈증을 풀다? 당뇨병 증상에 대한 한의학의 묘사입니다. 이 기록은 지쇄 전분 함량이 높은 찹쌀이 쉽게 흡수되고 당분이 빠르게 상승하며 당뇨병 환자에게 증세가 가중될 수 있음을 정확하게 지적한다.
하지만 찹쌀이 간식 제작과 성형에 점점 더 많이 사용됨에 따라 그 기능은 일상적인 음식에서 벗어나 현학에 접어들고 있다. 찹쌀 제사 해독에 관한 기록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5 대 의서' 식용본초' 가 찹쌀이라고? 영위적혈을 치유하고 조상마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응?
오늘날의 도묘 소설에서 찹쌀은 사악한 사상의 기초로 여겨지며, 여기에서 유래되었다. 더 무서운 것은 간식 제작에 불가피하게 기름과 설탕을 많이 첨가하면 몸의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후세의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나타난다는 것이다. 찹쌀은 소화하기 어렵습니까? 잘못된 인식. 이시진은' 본초강목' 에서 찹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찹쌀은 끈적하고 녹기 쉽지 않으므로 어린이와 환자는 먹지 말아야 한다. -응? 이것은 당송 이전의 찹쌀과 같다. 위장을 키우고 비위를 따뜻하게 해? 이면의 작용.
돌팔이 의사? 소화가 잘 안 돼요? 결론은 찹쌀을 주식으로 삼을 수 없다는 견해를 더욱 강화했다. 찹쌀이 아닌 쌀과 쌀이 더욱 인기를 끌며 사람들의 밥그릇을 정당하게 점령했다. 그러나 청나라 강건성세 인구 폭발 이후 3 억 인구를 보유한 농경사회는 심각한 내권화를 보였다. 한정된 토지로 더 많은 사람을 부양하기 위해 청나라에서 민국까지 정부는 서남지역에서 대규모 찹쌀로 쌀수정 운동을 벌였다. 생산량이 높은 쌀로 생산량이 낮은 찹쌀 대신 더 많은 사람을 먹여 살리다. 이 과정에서 많은 품종의 찹쌀이 모두 없어졌다. 그 이후로 찹쌀은 중국인의 주식 계보에서 완전히 물러났다.
역사적인 관점에서 볼 때, 쫑쯔 같은 오래된 음식은 아마도 오늘날 중국 찹쌀 음식의 전통을 가장 잘 반영하는 전달체일 것이다. 남방의 쫑쯔 들은 고기와 음식이 있다. 작은 잎사귀에서 포장은 우리 조상들이 수천 년 전에 한 끼의 저녁 식사의 정수를 응결시켰다.
반면 북방의 쫑쯔 () 는 섬세하고 섬세하며 대추와 설탕이 있어 찹쌀이 간식으로 중국 위를 정복하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가장 중요한 것은 쫑쯔 소가 고기, 지방, 설탕을 너무 많이 먹지 않는 한 정말 소화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일반 쌀에 비해 찹쌀은 비장을 활성화시켜 위를 가꾸어 쉽게 흡수할 수 있는 좋은 물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