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뿌리 찾기 문학 사조의 특징
뿌리 찾기 문학 사조의 특징
만명문학사조의 중요한 특징은 명대 중엽에 나타난' 앞, 뒤 칠자' 를 대표하는 복고주의 문학사조에 대한 비판이다. "동심설" 에서, 이영은 "천하의 지문은 동심에서 나온 사람이 없다" 고 지적했다. 군웅동심이 늘 존재한다면 이치는 안 되고, 듣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글도 없고, 글도 없고, 글도 없는 사람도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는 구선할 필요가 있는가, 문하필 선진할 필요가 있는가? "⑥. 문학 창작에서' 동심' 의 강조로' 전후칠자',' 문필진한, 시 필성당' 의 복고풍주의 주장을 비판했다. 원홍도는' 서소수시' 에서' 독서성,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자신의 억측으로부터 흘러나오지 않고, 붓을 쓰지 않는다' 는 것을 분명히 제시하여' 성령설' 에 대한 제창을 하고 당시 문단의 기습 모의풍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 시문을 덮고 근대까지 비굴하게 한다 문준 진, 한인, 진, 한인 홀 맛 문자학 \ "육경 \" 오늘 밤 을 모르는 적이 있습니까? 시 준 shengtang 남자, shengtang 사람들 홀 맛 단어 학습 한, 웨이 오늘 밤? 진, 한, 학습 \ "육경 \", 어찌 진, 한문 을 복복복할 수 있습니까? 성당과 한 () 위 () 를 배우는데, 어찌 성당 () 의 시를 복복할 수 있단 말인가? 오직 남편 대에는 승천이 있지만 법은 서로 맞지 않고, 각각 극도로 변하고, 각기 그 재미가 가난하기 때문에 귀중하다. 원래 우열론도 할 수 없었다. "⑦. 이비의' 동심설',' 원홍도의' 성령설' 은 문학 창작 중의 주체의식과 개성정신을 제창하여 당시 문학 창작 중의 복고 모의풍습을 역전시켜 만명시문' 독서성영,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 창작 구도를 형성했다. 이 점은 돈겸익의 구름과 같다. "만력중년, 왕, 이지학이 성행하고, 황모백갈대, 미망은 모두 그렇다. 문장 () 의리 () 는 여전히 다르다. ...... 중랑 () 의 논론, 왕 () 리의 운무 () 가 사라지고, 천하의 문인들이 소호 () 의 마음을 알고, 혜성 () 을 수색하여 모의 도택의 병을 깨끗이 씻어내고, 그 공로를 과시했다. " ⑧ 중도는' 중랑선생 전집 서열' 에서도 당시 창작풍조에 대한 노형의 변화를 긍정했다.' 접대격의 습을 씻고 시문의 광채가 나기 시작했다.' ... 오늘 내려온 인재에 관해서는 마음이 끝이 없다는 것을 알기 시작했고, 수색을 하면 할수록 서로 다르고, 서로 변하고, 서로 가난하게 변하고, 그 다음에는 사람마다 하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명대 말년이 되자 복고를 직업으로 하는 문사들이 등장하면서 명대 문학 복고사조의 부흥을 이루었다. \ "명나라 의 마지막 해, 중앙 평야 구름 방해. 강 이남문사는 매우 성대하다. 그 가장 저자인 ...... 천자룡이 몇 사를 제창하고, 왕세정 등의 말을 받아 남용을 씻는다. 푸와 장채는 복사를 제창하고, 성기가 번지고, 몇 가지 편향이 천하에 있다 "고 말했다. 이 복고사조의 부흥은 만명문학사조의 휴식을 초래한 또 다른 중요한 원인이다. < P >' 명사 하윤이전' 에 따르면 "동림이 석성, 쑤저우 고재생, 장현, 양정추 등 뮤에 대해 이야기할 때, 결문회명 복사, 윤이와 읍진자룡, 서보원, 왕광승 등도 몇 사와 상응한다" 고 말했다. 동림학파가 문학 창작에 영향을 준 산물로서 명말문사의 대거 출현은 당시 복고사조의 부흥을 촉진시켰다. 이들 문사 중 영향력이 큰 것은 장신을 대표하는 복사와 진자룡을 대표하는 몇 사였다. < P > 장영은 숭정 초년에 복사를 창설했고, 복사의 명칭의 유래는 바로 부흥고학에 있다. 두등춘의' 사회 사건의 전말' 에 따르면,' 복자, 흥복절학의 의미도 있다.' 사실, 복사를 창설하기 전에 장영은 응사를 조직했다. 장부의' 오경징문서' 에 따르면 "응사의 시작도 세워지기 때문에 경경을 존중하고 복고풍자는 그 뜻을 덮는다" 고 말했다. 존경 복고' 는 장영이 문사를 창설하는 주요 취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영은' 성묵표 경서' 에서 이런 사상을 천명했다. < P > 남편의 호기심은 반드시 옛것을 알고, 옛것을 알면 반드시 경전을 알고, 경전을 알면 반드시 알 수 있기 때문에 사람됨을 알 수 있다. 알려진 사람 에 관해서는, 텍스트 는 이미 완성 된 남자 를 완료했다. 그러므로 반박하고 불순한 글은 매우 악합니다. 재능과 비도덕적인 선비도 매우 악합니다. < P > 와 장 () 이 복사 () 를 창립하는 동시에, 진자룡 () 이 몇 사를 창립하였다. 몇 사의 명칭의 유래는 두등춘의' 사회사건의 전말' 에 따르면,' 몇 사람, 절학에는 재흥의 기회가 있고, 그 신의 의의도 알게 되었다' 고 한다. 야오 ximeng \ "임신문 선서 \" 도 말한다: "거의 구름 사이 6, 7 군자, 마음 고대인의 마음, 고대인의 학문, 규집 동호회, 요법 3 장." 몇 사의 건립도' 심고대인의 마음, 고대인의 학문' 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주장은 진자룡의' 임신문선범례' 에서 집중적으로 드러난다. < P > 문당규가 양한을 모사하고, 시는 필종의 정취가 시작된다. 우리 세대가 품고 있는 것은, 이에 대한 바른 도리이다. (공자, 논어, 자신감명언) Zhiliang zhanzhan 기사, 중간 및 늦은 새로운 구조 에 관해서는, 때로는 방 밖으로, 어쨌든 인상적이다. 늦은 노래 용 스택, 최근 속어 더러운 경우, 다야가 길을 몰라, 나는 무료 남자를 알고 있다. < P > 두등춘' 사회사전말' 은 "두 사 (복사, 몇 사) 가 대치하고, 모두 바바 나이부터 시작한다" 고 말했다. 복사와 몇 사의 활동이 기바세, 즉 숭정 2 년 (1629 년) 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양사의 문학적 주장은 다르지만 고학을 부흥시키는 것은 그들의 * * * 같은 취지이다. 이 취지에 근거하여 그들은' 앞, 뒤 칠자' 의 복고주의 창작을 긍정했다. 진자룡이' 육자시서' 에서 "기길, 중묵, 비늘, 원미, 재치도 비범하고, 과거를 모사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고, 애써 반박하며, 많이 의논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오늘의 인재는 제자보다 못하나, 규칙을 어기고, 음탕하고, 추운초승하며, 후세에 모두 업신여길 수 있다! " 공안파' 단독 표현 정신,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는 창작 경향은 비교적 첨예한 비판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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