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희곡 소개

중국 전통 희곡 소개

희곡은 중국 전통의 연극 형식이다. 문학, 음악, 춤, 미술, 무술, 곡예, 공연 예술을 하나로 모으고 있습니다. 그것의 기원은 이미 오래되었다. 일찍이 원시 사회에서는 가무가 싹이 텄다. 기나긴 발전 과정에서 800 여 년의 부단한 풍부, 혁신, 발전을 거쳐 점차 비교적 완전한 희곡 예술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 기원은 민간 가무, 랩, 코믹극의 세 가지 다른 예술 형태에서 비롯되지만, 한 연극을 구별하는 가장 큰 특징은 서로 다른 발성 시스템에서 나온 것이다. 이 음악 창곡은 그 지역의 언어, 민가, 민악을 바탕으로 다른 지역의 음악을 흡수하여 생겨났다. 각종 극 속 캐릭터는 대부분 생활, 단, 청결, 추함 등 각기 다른 면모의 발색상들로 채워져 있다. 공연의 중점은 생활과 가상 공간 가공을 기반으로 정제된 일상 동작을 운용하는 것이다. 노래, 만들기, 읽기, 예술 찾기, 공연 운수, 춤이 풍부하고 기술 함량이 높아 다른 극종과 차별화되는 완벽한 희곡 예술 체계를 구성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각 소수민족 지역에는 약 360 종의 전통 희곡과 수만 종의 전통 희곡이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많은 전통극들이 개편되어 현대생활의 주제를 표현한 새 사극과 현대극이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비교적 유행하고 유명한 극종은 경극, 곤곡, 월극, 예극, 호극, 진극, 천극, 평극, 진극, 한극, 조극, 민극, 허베이 방자, 황매극, 호남극 등이다. 50 여 종의 극종이 있는데, 특히 경극이 가장 인기가 많아 전국을 포괄하고 지리적 제한을 받지 않는다.

희곡 유파: 황아, 이인대, 상당 황아, 상당 방자, 산시 방자, 산둥 방자, 천극, 삼각극, 의우극, 익양극, 광동한극, 운남장극, 운남화등극, 단극, 포백극 한극, 닝하극, 악평극, 정자극, 사평극, 사대현극, 우자남간조, 서피극, 서진극, 서로 화고,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평, 장사극, 사극 경극, 경극, 청양극, 청해평현극, 무안나자극, 항조극, 양극, 곤강, 롱극, 강모극, 소극, 오극, 동극, 이황극, 채차극, 사주극, 선소극 옹극, 선극, 해연극, 해문산극, 해성각극, 라이우 방자, 주관모가, 화이극, 회홍극, 황매극, 황룡극, 황화북, 청극, 인청극, 광동극, 오극 사발강, 서합극, 신장 곡자극, 서세극, 노래극, 동자극, 울현 양코, 만한극, 조수극, 휘극, 그림자극, 치안극, 예극, 양양극, 오상양코, 장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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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젠 지방극 우선극은 명대 중반에 이미 완전히 성숙했다. 음악은 곡표 스타일로, 공연은 상당히 고아하고 서정적이다.

이원극은 역사가 유구한 희곡으로, 희곡의' 활성화석' 이라 할 수 있으며 송원 시대의 많은 남극을 보존하였다.

가오 지아 오페라는 복건성 진강 (jinjiang) 과 룽시 (Longxi)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중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어릿광대를 주업으로 하고 인형처럼 연기하며 특색이 있다.

간극은 강서성 동북부에서 유행하여 명대 익양극에서 발전하였다.

차를 따는 연극은 강서 각지에서 유행하는데, 주로 현지 차농이 부르는 노래와 민간 가무를 결합하여 발전한 것이다.

한극은 호북에서 발원하며, 주요 성강은 서피강이며, 황어강도 부른다. 지금까지 거의 300 년의 역사가 있다. 상덕, 호남, 광동의 한극도 있는데, 모두 다강극으로 호북과는 매우 다르다.

창사 () 샹탄 () 일대에서 유행하는 샹극 () 은 명대 익양극 ()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극목은 고강 () 산강 () 을 위주로 한다.

기극은 호남 양양 소양 일대에서 유행했고, 명대 익양극에서 기원했다. 그것의 목소리는 고음을 위주로 하고, 곤곡과 담강극도 부른다.

호남 고화극은 호남 각지의 고화와 꽃등극의 총칭이다. 공연은 소박하고 활발하며, 직업은 틈새 쇼단 광대를 위주로 부채 수건을 잘 이용한다.

광동극은 광동, 홍콩, 동남아 등 광둥어 지역에서 유행한다. 청초에 형성되어 음악은 판강과 곡표 스타일을 겸하고 있다.

조극은 산 터우, 복건 남부, 대만성에서 유행한다. 명중엽에 형성되어 극극에 많은 송원 작품이 보존되어 있다.

계극은 계북, 쇼난 일대에서 유행하여 명말 청초에 형성되었다.

광시에서 컬러 톤이 유행하다. 현지 민간 가무를 바탕으로 형성된 지 거의 200 년 된 역사, 1955 년' 채조' 로 명명되었다. 공연은 자유롭고 활발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가장 유명한 연극은' 유삼언니' 이다.

장극은 광시, 운남 등 장족 거주 지역에서 유행한다.

천극은 쓰촨 성의 한 지방극으로, 노래 곡조가 높고 힘차고 유머러스하며 생활의 정취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구이저우성 () 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양금 () 을 반주 악기로 하여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운남극은 운남과 쓰촨, 구이저우의 일부 지역에서 유행하여 청말민 초에 형성되었다.

태극은 윈난 () 족 () 이 모여 사는 지역에서 유행하여 청대 중엽에 형성되었다. 그것은 현지 민간 가무에서 기원하여 경극과 운남극의 예술 영양을 흡수했다. 이호를 주요 반주 악기로 하여 공연이 간단하고 노래와 춤을 싣는다.

티베트 연극은 티베트 청해 등 티베트 지역에서 유행하여 티베트어로 노래를 부른다. 17 세기에 형성되어 주로 불교 이야기와 민간 전설을 바탕으로 배우들이 연기할 때 가면을 자주 쓴다. 가장 유명한 연극은' 문성공주' 이다.

가죽그림자는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허베이 당산의 당나귀 그림자와 북서쪽의 소가죽 그림자로 가장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당산 그림자극은 정교한 조각 기예, 교묘한 조작 기교, 서정적인 가창곡 음악으로 종합 예술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