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독경지
중국 전통 독경지
산가는 땅 위의 음성으로, 땅 위의 희비와 이별과 조화를 전달하고 있으며, 꾸준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민가는 사람들의 생활과 감정을 깊이 반영하며, 노동인민의 사상, 감정, 소망, 이상을 기탁하고, 노동인민의 마음속 깊은 목소리이다. 따라서 희애와 고통, 어쩔 수 없는 분노와 분노, 사랑과 상실, 열정과 농담 등 다양한 감정이 민요에 반영될 수밖에 없다.
민가의 작가와 가수 자체가 바로 노동인민이다. 그들은 가장 풍부한 사회 실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장기간의 노동, 생활, 투쟁에서 자신의 사상, 감정, 의지를 형성하여 자신의 예술적 수단으로 표현해야 한다. 노동인민이 민가를 창작하는 주된 목적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수 주머니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한 소녀의 애틋한 정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와강 뱃사공가와 달구지는 노동인민과 자연투쟁의 영웅적 기개를 표현했다. 또' 장공의 고생',' 아르바이트의 노래' 는 장공이 괴롭힘을 당하고 억압받는 슬픔을 토로했다.
산둥, 민요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분명히' 이몽산 단조' 를 언급할 것이다. 단조는 일명' 가가' 라고도 하며, 노래할 때 환경과 대상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단조가 향토에 뿌리를 내리고 현지 방언과 긴밀하게 결합해 진한 민가 정취로 가득 차 화려한 향토 매력을 선보이며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단조는 역사의 장하 속에서 항해하는 일엽경주와 같고, 생활의 변천에 따라 새로워지며,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단조의 가사는 생동감 있고 영영 () 이 생생하며, 게다가 간주의 산재 () 가 더해져 특색이 있다. 단조 속의 가사는 광범위한 사회면을 반영하고, 생활의 구석구석을 포괄하며, 각기 다른 풍야를 농축하고, 역사의 빛을 반영하고, 노동인민의 마음을 표현했다.
민가가 표현한 것은 인민의 사상 감정이 매우 진실하고 심오하며, 노동 인민의 심심의 깊은 구현이다.
우리나라는 민족이 많고 분포가 광범위하여 거주 면적이 전국 면적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이렇게 넓은 지역과 복잡한 자연 환경은 필연적으로 중국 민족 음악의 형성과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중국 민요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그 찬란한 음악 전통은 각족 국민들이 공동으로 창조한 것이다. 소수민족은 한족과 마찬가지로 중국 음악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역사상 많은 민족 융합은 서로 교류하고 흡수하는 과정에서 점차 일정한 * * * 성격을 형성하고 있다. 위대한 중국 민요는 민족 음악이 서로 융합되고, 서로 흡수되고, 서로 촉진된 결과이다. 민가는 서로 참고해서, 이 시대에 노동 인민에 의해 널리 전창되었다. 바로 이런 소박하고 진실한 민요들이 각 민족의 마음을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각족 인민들은 안거낙업하고 중화대지에서 단결하여 생활하며 민가로 생활의 행복과 민족의 단결을 전하고 있다. 그러므로 민요는 각 민족의 단결의 결정체이며, 민족 응집력의 유대이다.
민가는 사람과 자연의 결합의 산물이고, 황토민가는 황토문화의 축적이며, 대대로 황토인의 고난이 응결된 노래이다. 그 땅에 사는 조상에게 이것은 쉽지 않다. 그들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처량하고 완곡하거나 높은 음조가 필요하다. 민요는 바로 그들의 내면의 외침이다.
나는 호북의 노란 땅을 본 적이 없지만, 내 마음이 그 땅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은 중국의 등골이며 민족의 무거운 역사를 담고 있고, 장기간의 고난을 견디고 있다. 이 노란 땅에 사는 사람들은 열악한 자연환경의 억압감을 완화하기 위해 황토냄새가 짙은 황토민가를 창작했다. 민요는 민족의 역사와 조상의 생활을 기록하였다. 노란 땅과 노란 땅에 있는 사람을 모르면 중국을 이해할 수 없다. 강남 단조는 우리로 하여금 음유한 중국을 알게 하고, 황토민가는 우리로 하여금 양강의 중국을 알게 하였다. 황토민요를 들으면 척박한 황토고원, 진흙 투성이의 황하수를 떠올릴 수 있다. 황토민가는 중국 음악 보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중화민족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황토 지역은 땅이 넓고 민풍이 순박하며 민풍이 사납고 광활한 초원 산천이 민족적 성격과 지방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대부분의 황토민요는 거칠고 당당하며 생명력이 풍부하다. 황토민요는 중국 민요의 등골이며, 중국 민요의 영혼이다.
중국 음악문화 발전사에서 5 대 전통음악은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촉진하고, 서로 풍부하게 한다. 그중 민가는 가장 이르며 다른 전통 음악 장르의 형성과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많은 가무, 곡예, 희곡, 민족 기악은 모두 민요를 기초로 직간접적으로 발전한 것이다. 각지의' 꽃등' 가무,' 꽃등극',' 화고극' 과 같은 랩 음악의 대부분의 종류 (예: 브랜드 노래, 금서, 잡가) 허베이불가' 등음악과' 화장대',' 꽃꽂이' 등 많은 민간 기악 소품은 모두 민가 발전에서 이식되거나 각색된 것이다. 따라서 민요는 민족 민간 음악의 기초이다.
종종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저는 음악을 아주 좋아하지만, 그냥 알아들을 수가 없어요." 미국의 유명한 작곡가 코플랜드는 "음악을 더 잘 이해하고 싶다면 음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고 말했다. 대학생으로서 자신의 음악적 잠재력을 믿고 꾸준히 음악을 들으면 점점 더 많은 음악의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다. 민가에 대해서는 듣기의 전제하에 자발적으로 민가를 체험해야 민가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이해를 가질 수 있다. 대학생으로서 과학 문화 지식의 증가와 지식에 대한 갈증으로 조국의 민요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면 사업이 성공할 때 깊은 감정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조국의 민요를 배우고 계승하고 발양해야 한다. 반복되는' 듣기' 외에도 민가를 이성적으로 이해하고 심미 체험과 결합해야 더 높은 감정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
민족정신은 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정신적 버팀목이며, 민족정신을 발양하고 육성하는 것은 문화건설의 매우 중요한 임무이다. 각종 문화와 조류가 만나는 시대에 중국인들은 자신의 민족 문화의 뿌리를 떠날 수 없고,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잃을 수 없다. 중국 민요는 중화민족 문화유산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대학생으로서, 우리는 노동인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러한 문화적 보물들을 보호하고 지속하는 데 기여해야 한다. 진정한 민요가 우리 시대의 걸작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1.' 중국민족음악감상' 과정의 임무는 학생들이 민족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애국적 정서와 민족적 자부심을 키우는 것이다. 중국 민족 음악은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4,500 년 전의 원시 씨족 사회에는 춤과 노래가 있었다. 출토된 문화재에는 신석기 시대 (지금으로부터 약 1 만 ~ 4000 년 전) 의 관악기인 도훈이 있다. 중국 역사상 여러 차례 음악 문화의 번영기가 있었다. 주조 (기원전 1 1 세기-기원전 256 년) 에는 거대한 궁정 밴드가 있다. 특히 당대 (기원 6 18-907 년) 에서는 음악이 고도로 발달하여 당시 세계 음악의 선진반열에 올랐다. 일본, 한국, 동남아 일부 국가의 음악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국 민간 음악은 일반적으로 노래, 가무 음악, 랩 음악, 희곡 음악, 기악 등 다섯 가지 범주로 나뉜다. 각 음악에는 노래와 고곡, 민가와 같은 다양한 장르, 형식, 장르의 음악과 작품이 있다. 민가는 노동가, 민가, 단조, 장가, 다성부 노래 등 다양한 장르로 나뉜다. 둘 다 민요이지만 지역과 민족에 따라 다른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민족 악기. 일찍이 2000 년 전 주조에는 70 여종의 악기가 있었다. 현재 자주 사용하는 악기는 200 여 가지가 있습니다. 연주 방법과 표현에 따라 관악기, 현악기, 현악기, 타악기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이 악기들은 독주할 수도 있고, 다양한 형태와 밴드로 조합해 합주와 합주를 할 수도 있어 독특하고 풍부한 예술적 표현력을 지녔다.
중국 전통음악은 황하 유역을 중심으로 한 중원음악, 사야음악, 외래음악의 교류와 융합으로 형성되고 발전한다. 따라서 중원 음악, 4 역 음악, 외래음악은 중국 전통음악의 3 대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민악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프리 핸드, 일종의 정신적 분위기, 일종의 정신적 느낌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산' 과' 흐르는 물' 은 직접 풍경을 상세히 묘사하지 않고 감정을 쓰고 감정을 가지고 경치를 본다. 시기별로 우리는' 장지가 산에 있다',' 흥이 흐르는 물' 은' 지' 가 아니라 풍경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어떤 사람들은 저자가 쓰기 (사실주의에 비해) 와 쓰기 감정을 혼동했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사실, 객관적인 사물이 정신적인 투사를 거친 후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으며, 대체로 사람의 감정의 가공을 거쳐 더욱 음악의 형태로 추상화되고, 종이에 떨어지는 것은 음악이고, 한 번 듣는 것은 즐거움이다.
민악의 이런 자의성은 민악 장르가 독주곡이나 소수의 기악 합주인데 밴드와 협주곡이 적다는 사실에 잘 맞는다. 대형 밴드는 풍경과 색채에 대한 세부적인 묘사를 잘하며 넓은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데 능하며, 그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독주와 소수의 기악 합주의 특허가 있다. 서양 고전 유파에서 실내악은 현악 사중주처럼 영혼에 가장 가깝고 이를 잘 보여준다.
여기서, 나는 너에게 말하고 싶다: 민악을 들어라, 너는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민악의 또 다른 특징은 개성이다. 개인의 사상을 쓰고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서양 음악의 실내악과 매우 비슷하지만 민악에서는 서양 교향악과 일치하는 장르와 작품이 없는 것 같다. 개인의 느낌에 빠져들고 더 넓은 외부 세계를 반영하는' 10 면 매복',' 패왕 해체',' 강' 등 여러 편의 음악 작품이 있다. 그러나 이런 작품은 많지 않다. 의경에 대한 지나친 강조와 개인세계에 대한 지나친 몰입이 민악의 발전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민악의 음악체계가 서구 음악체계의 폭과 번영에 이르지 못했다고 말해야 한다. 이것은 큰 아쉬움이다.
민악을 들을 때, 대부분의 경우 통쾌함과 흥분을 느끼지도 않고, 감상과 취기를 느끼지도 않지만, 마음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다. (당신이 정말로 듣고 있다면) 분위기와 분위기를 조성해 내면에서 가장 섬세하고 진실한 감정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민간 음악이고, 우리 중화민족 자신의 음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