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겨울의 지일은 24 절기로 중화민족의 전통 명절이다.
겨울의 지일은 24 절기로 중화민족의 전통 명절이다.
겨울의 지일은 24 절기로 중화민족의 전통 명절이다. 겨울철 보충은 계절의' 티베트' 의 특징에 부합하며, 신체를 위해 충분한 영양을 비축하고 체질을 높일 수 있다. 겨울이 지나자 날씨는 추위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한사를 막기 위해 온보양기를 보충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른바' 약보보다 식보만 못하다' 고 불리는데, 겨울부터 하루 자주 먹는 식이요법은 양방한 효능이 좋다. 겨울의 지일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고대인들은 겨울부터 날까지 천지의 양기가 왕성해지고 강해지면서 다음 주기의 시작을 나타내는 것이 좋은 날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이에 따라 이후 설 기간에는 제조와 가족 회식 등 풍습이 겨울철 지일에 자주 등장한다. 겨울부터 일로도' 작은 해' 라고 불리는데, 이는 1 년이 다가오고, 며칠도 안 되고,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중요성을 의미한다. 겨울부터 날까지 명절로 주조에서 기원하여 당송에서 흥성하여 지금까지 전해 왔다. 주력의 첫 달은 하력의 11 월이다. 그래서 주조의 정월은 오늘의 11 월과 같기 때문에 세배와 하동에는 차이가 없다. 한무제가 하력을 채택할 때까지 정월이 겨울부터 일중까지 분리되었다. 따라서' 겨울부터 일절' 은 한대에서 시작해 당송에 성성성하여 지금까지 존재해 왔다고 할 수 있다.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보충 원칙은 1, 평보: 돼지고기와 간, 신장, 폐, 계란, 닭, 오리, 두부, 셀러리, 무, 계원, 표고버섯, 꿀, 벌유 등. 2. 자양: 거북, 붕어, 홍합, 다시마, 해파리, 배, 귤, 사과, 바나나, 백합, 참깨, 녹두, 팥, 완두콩, 황화채, 은어, 제비집 등. 3. 온보: 양고기, 쇠고기 및 내장개, 개고기, 수탉, 거위, 해삼, 오징어, 사슴고기, 대추, 호두, 렌즈 콩, 감자와 토란, 파, 마늘, 부추, 생강, 잠두, 밀가루 일겨울까지 먹는 풍습. 북방의 만두: 매년 음력설의 겨울부터 날까지 만두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명절 식사입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10 월 1 일, 겨울이 오면, 모든 가족이 만두를 먹는다." " 이 풍습은' 의성' 장중경이 겨울부터 일까지 의학을 포기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남겨진 것이다. 양고기 국물: 일겨울까지 양고기를 먹는 풍습은 한대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고조 유방은 겨울부터 날까지 번쾌하게 끓인 양고기를 먹었고, 특히 맛있다고 느꼈고, 짱 입에 침이 돌았다. 이때부터 민간에서는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양고기를 먹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겨울이 되면 사람들은 잇달아 양고기와 각종 보양식품을 먹으며 내년에는 좋은 징조를 보이려고 한다. 지금 산둥 텐주에 있는데, 이 날은 복구라고 합니다. 명절을 앞두고 어른에게 양고기와 같은 선물을 주고, 복주는 모두 양육수를 마시며 개인, 어른, 가족에게 좋은 징조다. 3. 강남쌀: 강남수향에서는 온 가족이 겨울부터 밤까지 모여 팥과 찹쌀밥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 * * 공은 다사다난한 재자로, 죽은 겨울이다. 죽은 후에 전염병이 되어 백성을 계속 해친다. 하지만 이 전염병은 팥을 가장 두려워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겨울부터 날까지 팥밥을 삶아 전염병을 없애고 질병을 예방한다. 4. 고구마탕: 닝보의 전통풍습에서 고구마탕은 겨울부터 일까지 꼭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범" 과 "범" 은 해음이다. 닝보인의 이해에서 겨울부터 하루 고구마를 먹는 것은 지난 한 해 동안의 모든 불운을' 뒤엎는 것' 을 의미한다. 당과는 만두와 비슷해서 훨씬 작고 소가 없다. 당과는 만두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재회' 와' 완벽' 을 의미한다. 노닝보에는' 국물을 마신 후 너는 또 한 살 늙었다' 는 말이 있다. 5. 대만성 찹쌀떡: 중국 대만성에서는 여전히 겨울부터 날까지 9 층떡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전통이 남아 있습니다. 찹쌀가루를 닭, 오리, 거북이, 돼지, 소, 양 등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동물로 만든 다음 찜통에 넣어 층층이 쪄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을 잊지 않음을 나타낸다. 겨울부터 날이나 전후로 약속한 초기에는 같은 성을 가진 사람들이 사당에 모여 항렬순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드렸는데, 속칭' 제조' 의식이 끝나면 성대한 연회가 조상을 모시러 온 민족을 대접한다. 모두들 마음껏 술을 마시고, 오랜만에 다시 만나니,' 식조' 라고 불린다. 겨울부터 데이까지의 조상은 대만에서 대대로 전해져 그들이 자신의 뿌리를 잊은 적이 없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무, 채소, 두부, 목이버섯 등. 타이 저우 기원: 절강 타이 저우 사람들, 음식에 능숙합니다. 겨울철부터 일까지는 일 년 중 중요한 절기이다. 이 날 특별한 요리와 음식을 만들려면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선조에게 내년 핑안 행복을 기원해야 한다. 그리고 가족들은 즐겁게 모여 술을 마시고 음식을 먹었다. 그 중에서도' 동지엔' (딱딱한 원, 현원이라고도 함) 을 먹는 것은 타이저우의 오래된 전통으로 원, 미끄러움, 재결합을 의미한다. 7. 쑤저우 양조: 고모수 지역은 겨울부터 일까지의 절기를 매우 중시한다. 소주 지역에는' 겨울의 지일은 새해와 같다' 는 속담이 있다. 전통적인 고모수 사람들은 겨울부터 일요일 밤까지 겨울 술을 마신다. 동주는 막걸리의 일종으로 계화로 양조하여 향기가 좋다. 고모수 사람들은 겨울부터 밤까지 동주를 마시면서 각종 사오소고기, 사오양고기 등을 올린다. 추운 겨울에 겨울 양조는 추위를 쫓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모수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기탁할 수 있다. 8. 강서말: 말은 절강성, 강서의 특산물이자 푸젠인의 전통 간식으로 푸젠인의 제물이다. 마 양 음간 건조 후 찜질, 볶기, 구이, 모래볶음에 적합합니다. 9. 겨울부터 일본까지: "겨울부터 일본까지 먹고, 하루에 한 줄이 길어요." 안후이합비에서는 겨울부터 일본까지 국수를 먹는 풍습이 절기, 기후, 농업과 관련이 있다. 겨울이 되면 9 개의 추운 날이 있고, 9 일마다 9 일이 있다. 물방울이 얼음으로 떨어지는 한겨울에 뜨거운 계란 국수 한 그릇을 먹는 것은 겨울의 지일로 여겨진다. 10, 탕원: 조산 지역 한족 민간 속담에 "겨울축제는 해와 같다", "겨울날은 조상에게 돌아가지 않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외출하는 사람들이 어쨌든 겨울의 지일에 귀가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조상의 개념이 없을 것이다. 해협 양안의 동포들은 모두 겨울의 지일을 매우 중시하며, 그것을 재회의 명절로 여긴다. 조산인은 겨울만두를 먹은 후 집 문, 창, 책상, 캐비닛, 사다리, 침대 등 눈에 띄는 곳에 겨울만두 두 개를 붙여야 하는데, 어부선의 뱃머리, 농민소의 뿔, 과일농종의 과일나무도 예외가 아니다. 1 1, 계원화란: 겨울의 지일은 고대에는 큰 명절이었고 가흥은 겨울의 지일을 강조하며' 겨울의 지일은 1 년 같다' 는 속담은 고풍을 간직하고 있다. "가흥현지" 에 따르면, "동지가 먼저 축하하고, 관개운운운은 설날과 같다." 사람들은 팥찹쌀, 인삼탕, 은귀, 호두찜, 계원삶은 계란 등을 포함한 겨울부터 일진보충제를 제창한다. 지금까지 가흥은 겨울부터 일까지' 계원불알' 을 먹는 풍습을 여전히 물려받고 있다. 노인들은 겨울의 지일이 일년 중 가장 긴 밤이기 때문에, 만약 그들이 그것을 먹지 않으면, 그들은 밤새 얼고, 한밤중에 배가 고파질 것이라고 말했다. 12, 호박떡: 겨울이 지나면 합비인은 겨울부터 하루 동안 호박떡을 먹습니다. 골목길에는 호박떡 냄새가 가득하다. 또' 겨울부터 하루 동안 국수를 먹으면 하루가 길어진다' 는 속담도 있다. 즉 겨울이 지나면 밤이 짧아지고 낮이 길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