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적, 문화적 유산을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역사적, 문화적 유산을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오늘날 급속히 발전하는 중국에서 우리는 고대 문명을 지닌 나라로 알려져 있지만, 박물관에 있는 죽은 건물과 문화 유물을 제외하고는 실제로 중국인의 삶에는 전통 문명의 흔적이 전혀 없습니다. 이제 이것들을 구하십시오. 문화의 활력은 대만, 일본, 한국, 싱가포르에 있지만 중국 본토에는 없습니다. 우리는 성실, 성실, 예절 및 사서 오경을 사구로 간주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사회를 건설한다고 주장하며 현재 상황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중국의 우리는 무적이며, 이익을 위해 불의하고, 영적으로 공허하고, 서로를 믿지 않는 것 같습니다. , 그리고 분열 상태에 있습니다.
단오절을 놓고 아시아 국가와 우리나라가 '경쟁'을 벌이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역사적, 문화적 유산을 보호할 책임을 지는가?
사회가 발전할수록 보호와 발전 사이에는 모순이 생기기 마련이다. 경제 발전과 역사문화 도시 보호가 조화를 이룰 수 있을지는 늘 문제다.
최근 몇 년 동안 부동산 산업이 부흥하면서 중국의 많은 도시에서는 오래된 도시 지역의 재건축과 재생에 착수했습니다.
도시의 신진 대사는 상속과 개발이 모순의 쌍이고, 큰 고층 빌딩, 큰 도로, 큰 광장이 모순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넓은 도로와 높은 건물은 분명 무한한 사업 기회를 가져올 것입니다. 유명한 도시를 보호하는 것이 뒤떨어지거나 보수적이거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이를 위해서는 이러한 모순을 어떻게 조화시킬 것인지 진지하게 연구하고, 역사적 도시를 보호하고 이들 도시의 오래된 도시를 개조하는 일을 잘 수행해야 합니다.
건축은 문화와 인류 문명의 과정을 이해하는 열쇠이다.
유럽에서는 모든 도시가 그 자체로 예술입니다. 모든 건물, 모든 집, 모든 광장, 모든 다리, 심지어 모든 난간과 모든 돌까지 세심하게 설계되고 건설되었습니다.
오늘날 유럽의 역사적 유물이 그토록 잘 보존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는 정말 우리를 깊이 생각하게 만듭니다.
최근 화제가 된 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 연방건물' 사건처럼, 유네스코도 이제 성 베드로 측이 새 사건의 영향을 전혀 개의치 않는다는 최후통첩을 내놨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전체의 문화와 문화를 기반으로 한 건물입니다. 역사적인 도시의 도시 건축 양식의 영향으로 "연방 건물"이 건설되면 "세계 역사 유산 목록"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가 삭제됩니다. " 그리고 서양인들이 자신의 역사를 얼마나 잘 보호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가혹한.
이것에서 우리는 아무것도 배울 수 없나요? "경제 발전과 역사문화 도시 보호"를 조율하는 문제에 대해 몇 가지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습니까?
하지만 우리나라 곳곳에 있는 오래된 도시의 재건축과 재생의 개념은 날이 갈수록 변하고 있고 파괴되거나 세워질 수 없는 것 같다.
도시의 역사적인 건물은 언제든지 철거할 수 있다. 그 날 문득 이 건물의 가치가 생각나서 가짜 건물을 지었다.
그렇다면 우리 도시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문화유산을 지닌 도시라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세요.
그런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의 현재 행동이 우리의 역사와 문화가 쉽게 파괴될 수 있다는 점을 우리 후손들에게 경고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은 시간이 증명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래 세대는 오늘날 우리의 행동을 어떻게 볼 것인가? 이 역시 우리가 생각해 보아야 할 질문이다.
오래된 도시를 개조할 때 고대 건물의 원래 스타일과 환경적 특징을 유지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구조 및 보완 방법을 채택해야 합니다. 이는 문화 유물 보호에 있어서 중요한 문제입니다.
레저 및 관광 장소를 개조하고 건설하는 데 중점을 둔 혁신 방식을 채택하는 대신.
고대 도시의 관광 자원 개발은 또한 보호를 강화해야 합니다(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관광 개발은 문화 유물 보호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문화재는 관광의 관점에서 볼 때 재생 불가능한 관광 자원이기도 하며, 관광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의 관점에서도 문화 유물 관광을 활용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자원은 문화재 자원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고대 도시의 고대 건물을 방문할 수 있는 관광 자원으로 개발하면 관광 수입을 더욱 강화하고 보호하는 동시에 이러한 관광의 강력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원, 부동산 개발 투자자도 이 토지에 간섭하는 것을 방지하고 자연을 잘 보호할 것입니다.
또한 수명이 늘어납니다.
위의 역사문화 보호는 기본적으로 우리의 물질문화유산을 분석한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물질적 문화유산 외에도 우리의 역사와 문화에는 더 중요한 것, 즉 무형문화유산도 포함됩니다.
무형문화유산은 민족정신의 전달자일 뿐만 아니라, 민족정신과 전통문화를 상징하며, 한 민족이 물려받을 수 있는 혈통이기도 하다.
"무형문화유산"에는 다음과 같은 측면이 포함됩니다. 1. 무형문화유산의 매체인 언어를 포함한 구전 전통 및 표현 2. 공연 예술 3. 사회적 관습, 예절 및 축제 , 자연과 우주에 대한 지식과 실천 5. 전통 수공예품.
이런 관점에서 보면 무형문화유산은 기본적으로 농경사회의 산물이다.
위에서 언급한 "아시아의 어느 나라와 나의 나라가 단오절을 두고 '경쟁한다'"에 나오는 "단선제"가 여기에 속한다.
무형문화유산의 가장 큰 특징은 그 민족의 특별한 생활방식과 생산방식에서 벗어나지 않고, 민족의 개성과 민족의 미적 습관이 '살아있는' 발현물이라는 점이다.
사람 자체를 기반으로 존재하며 목소리, 이미지, 기술을 표현의 수단으로 사용하며, '살아있는' 문화와 전통 중 가장 취약한 문화적 사슬로서 입소문을 통해 지속됩니다. 부분.
따라서 무형문화유산을 계승하는 과정에서 사람은 특히 중요하다.
무형문화유산의 기본 특성은 우리의 보호가 개발을 위한 것임을 결정합니다.
보호 없이는 발전이 어렵고, 발전과 증진 없이는 보호가 그 중요한 의미를 잃습니다.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인식 제고, 보호 업무 메커니즘 개선, 홍보 및 교육 강화, 국민의 보호 인식 고취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재능을 키우고 계승하는 일을 잘해야합니다. 민속 기술의 상속은 대부분 폐쇄적 인 가족 상속이며 따라서 민속 기술을 배우는 것은 일반적으로 힘든 일입니다. 불충분하다.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해하는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이 사람들이 죽고 나면 그 프로젝트는 영원히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무형문화유산 인재 양성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더 많은 젊은이들이 민속 기술을 배우고 조직하도록 장려해야 합니다.
또한 무형문화유산 보호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민간자본의 참여를 유도하며, 무형문화유산 보호에 참여하려는 사회 전체의 열정을 동원해야 합니다.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하는 것은 중국 민족 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있어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중국의 무형문화유산은 도시화와 세계화 과정에 맞서 힘든 투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전문가들은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위해서는 '시간과의 경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보호하는 것은 국민의 삶과 생존의 모든 측면에 관련되며 지역 주민들의 정서적 경험에도 영향을 미치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조화로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