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저 친구 디바가 어떻게 용이 될 수 있었나요?

저 친구 디바가 어떻게 용이 될 수 있었나요?

중국 전통 길상 문양 중 '상서로운 용과 봉황'이 매우 아름다운 문양이다. 화면에서는 용과 봉황이 각각 절반을 차지합니다. 용은 입을 벌리고 몸을 돌려 봉황을 바라보는 비상하는 용이고, 봉황은 날개를 펴고 꼬리를 치켜올리며 눈을 들어 용을 바라보는 모습이다. 사방에 상서로운 구름이 있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있습니다.

용과 봉황은 왜 협응과 서신에 등장하는가?

'용봉 문양'이 그려진 채색된 목이 좁은 도자기 병이 산시성 바오지 베이쇼링 양소문화유적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이 귀중한 문화유적은 용과 봉황 모두 7,8000년 전 신석기시대에 유래했으며 동시성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오래되고 풍부한 문화 현상인 용과 봉황은 중화민족의 인장, 휘장, 표시 및 상징입니다.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상징을 기능적 효과의 크기에 따라 순위를 매긴다면 의심할 바 없이 용이 1위를 차지할 것이고, 2위는 봉황이 되어야 할 것이다.

용은 고대인들이 물고기, 악어, 뱀, 돼지, 말, 소 및 기타 동물에 대한 막연한 이해와 구름, 천둥, 번개 등 자연 천문 현상에 대한 막연한 이해가 만들어낸 일종의 신화적 창조물이며, 그리고 무지개. 파충류와 포유류는 용의 주요 표적이다. 따라서 용은 흔히 '비늘족의 우두머리', '짐승의 왕'으로 불린다.

불사조는 고대인들이 여러 종류의 새와 일부 떠돌이 동물에 대한 막연한 이해가 만들어낸 신화 속의 생물이다. 날개를 가진 새는 봉황의 주요 표적이다. 따라서 봉황은 '깃털족의 우두머리'의 왕좌에 올라 '새의 왕'으로 알려져 있다.

드래곤은 물을 좋아하고, 날고, 하늘에 도달하고, 변덕스럽고, 초자연적이며, 상서로운 징조, 재앙의 징조 등 신성한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봉황은 불을 좋아하고, 태양을 바라보고, 덕이 있고, 상서롭고, 숭고하고, 순수하고, 아름다움을 나타내며, 비유적인 감정을 갖는 신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의 상보성과 상응성은 용과 봉황을 하나로 묶습니다. 하나는 백수의 왕이고, 다른 하나는 새의 왕이며, 하나는 솟아 오르고 초자연적으로 변신하며, 다른 하나는 우아하고 아름답습니다. 친절하고 길조; 두 당사자 사이에 상호 지원과 협력의 아름다운 관계가 형성되면 "용과 봉황이 춤을 춥니 다"와 "용과 봉황이 상서롭게 나타납니다".

봉황의 주요 대상은 새이며 대부분의 새는 따뜻함과 햇빛을 좋아하므로 "태양새", "양새"라고도하며 "불의 정수"입니다. 소위 "Danfeng Chaoyang", "Fengming Chaoyang" 및 "Fire"입니다.

이렇게 신석기시대부터 음양오행설이 성행하던 춘추전국시대까지 봉황은 대부분 '양체'로 등장했다.

용의 경우 대부분 '물물', '수상동물', '물상'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형성 초기에는 기본적으로 '물' 카테고리에 속한다. . "음".

용과 봉황의 협력과 조합, 대응은 고대인의 음양관을 반영한다.

상나라와 전국시대에서 출토된 옥 장신구와 옥 펜던트에는 용을 품은 용, 용을 품은 봉황, 봉황 밑에 용, 용과 봉황이 한 몸에 있는 등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음과 양이 다르고, 상대적이며, 서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은상시대에 속하는 '용봉관 인간형' 옥 펜던트는 비교적 대표적인 작품이다. 용은 오른쪽, 봉황은 왼쪽에 있는데, 용은 입을 벌리고 고개를 숙이고, 봉황은 목을 구부리고 고개를 든다. 용과 봉황이 결합되어 동시에 머리에 씌워져 있는데 이는 음양화합의 이념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당시 사람들이 용과 봉황을 얼마나 존경했는지도 보여준다.

'용봉관을 쓴 인물' 옥 펜던트가 용과 봉황에 대한 고대인의 존경심을 반영한다면, '용봉황' 비단화에 반영된 것은 단순한 존경심이 아닙니다.

이 비단화는 후난성 창사시 천자다산 추릉에서 출토된 것입니다. 그림 속 용은 꼬리를 웅크린 채 똑바로 서 있고, 머리와 얼굴이 하늘을 향하고, 팔다리와 발톱을 휘두르며 앞으로 도약하려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 옆에는 머리를 높이 들고 날개를 날고 있는 파트너인 불사조가 있습니다. 용과 봉황 아래에는 치마를 입은 여인이 두 손을 모으고 서서 천국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이곳에서는 용과 봉황이 긴밀히 협력하며, 둘 다 사람들을 세상에서 벗어나 천국으로 승천시키는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숭배와 기도의 대상입니다.

전국시대에는 용과 봉황이 얽히고 얽힌 그래픽도 다수 등장했다.

허베이성 핑산현 중산왕릉에서 출토된 '사룡사봉' 도식 대좌는 매우 유명하다. 나무 케이스 표면이 부식되어 더 이상 보존되지 않습니다. 케이스 베이스에는 4마리의 용과 4마리의 봉황이 얽혀 있고, 4마리의 누워 있는 사슴이 케이스의 바닥으로 섀시 하단 가장자리에 배열되어 있습니다. 용은 몸이 이중이고 꼬리가 3개 있으며, 꼬리 끝에 용뿔이 달려 있고, 용의 어깨에서 두 개의 날개가 돋아나고 있으며, 용의 날개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용의 꼬리에 달린 사슬에서 불사조의 머리와 발톱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용의 비늘과 봉황의 깃털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후베이성 장링시 마산의 추릉에서 출토된 비단 직물에는 모두 화려하고 아름다운 용과 봉황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똬리를 튼 용과 봉황 문양", "용을 쫓는 춤추는 봉황 문양", "봉황과 비룡의 춤추는 문양", "용과 봉황 합체 문양" 등이 있습니다. 이 패턴의 용과 봉황은 우아하게, 장난스럽게, 얽혀 있거나, 기대하며 춤을 추고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가 있다. 공자가 노자를 만나기 위해 낙의로 특별한 여행을 떠났다는 것이다. 공자는 돌아와서 3일 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노자가 한숨을 쉬는 것을 보고 무엇을 말했느냐고 물었다. 용은 모여서 몸을 이루고, 흩어져서 장을 이루며, 구름을 타고 음양 위로 솟아오른다. 나는 입을 열어도 다물지 못하고, 혀를 들어도 말을 하지 못한다. 어떻게 충고할 수 있겠는가? 다른 사람에게!

공자가 노자를 용이라 부르는 모습이다.

또 다른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노자는 공자가 다섯 사람과 함께 앞으로 걸어가는 것을 보고 물었다: 앞에 있는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그는 대답했다: Zi Lu는 용감하고 강하며 Zigong은 수완이 있고 Zengzi는 부모에게 효도하며 Yan Hui는 자비와 정의를 중시하며 Zizhang은 무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말을 듣고 노자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남쪽에 새가 있는데 이름이 봉황이다.

공자(孔子)에 비유한 노자(老子)다.

드래곤과 불사조는 자연스러운 짝이고, 콩 라오도 마찬가지다. 이 "자연스럽게 일치하는" 현상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공자는 용을 노자에 비유했다고 하는데, 이는 용의 신격인 하늘로 올라 심연에 뛰어드는 것과 그 기묘하고 변화무쌍한 본성을 취하여 노자의 고요하고 자유로운 모습에 비유했기 때문이다. 정신, 그리고 세계를 아우르는 그의 절충적 사고 능력. 노자는 봉황을 공자(孔子)에 비유할 때 봉황의 신적 본성인 자비(善仁)를 취하여 공자의 지혜롭고 인자하며 명랑한 성품과 인(仁)과 사랑(仁愛), 자기 수양(善善), 남을 이롭게 하는 성덕(聖德)을 비교한다.

이것은 아마도 문헌에서 용과 봉황의 협력과 서신에 대한 최초의 기록일 것입니다.

진한대 이후 용과 봉황의 관계가 달라졌다.

한쪽에서는 진나라의 "용과 봉황 문양의 금은판", 한나라의 "사신 문양"타일과 같이 계속해서 대응하고 결합합니다. 산시(陝西)성 위린(陝陵)에서 출토된 한릉의 돌문, 북위 비문 가장자리의 장식화, 용을 타고 청자 봉황을 건너는 석조. 수 왕조의 용과 봉황 문양이 있는 청동 거울, 송 왕조의 봉황 문양과 용 손잡이가 있는 옥 그릇, 원나라의 용천 가마 문양, 용과 봉황 문양의 항아리; 천단의 그림과 용 봉황석, 명나라 풍년기원실의 용 봉황 문양 이중 법랑, 용 봉황 상서 문양 자수, 용봉황 이중 행복 망사 커튼 청나라 등

이런 서신과 결합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용은 군주와 황제를 상징하는 신성을 가지기 시작했다. 진시황이 '조용'이라 부르는 등 군주와 황제는 모두 자신을 '진용과 황제'라고 불렀다. 한나라 고조제는 어머니가 용의 영향을 받아 태어나 '용과 같은 모습'을 갖고 태어났고, 왕망은 '불멸자가 되어 용이 되고 싶다'고 했고, 한나라 광무제는 '용과 같은 모습'을 갖고 태어났다. 왕조는 "붉은 용의 꿈" 등등.

황제가 용보다 용을 더 잘 불렀기 때문에 이에 대해 황제와 후궁들은 그들을 봉황보다 봉황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황제는 "용공(Long Gong)"을 입고, 황제는 "봉황관(Phoenix Crown)"을 입으며, 황제는 "용의 저택(Dragon Mansion)"에 살고, 황제는 "용불옷(Dragon Fire Clothes)"을 입고, 황제는 "풍탑(Feng Tower)"에 산다. Dragon Fire Clothes". 나중에는 "볏이 있는 신발" 등이 있었습니다.

이 서신을 통해 봉황은 '양'에서 '음'으로 큰 변화를 겪었고 전체적으로 '여성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황제가 인간이고, 손에 지고의 무한한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상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용은 많은 "남근" 특성을 수집하고 보유하며 바람과 비를 부를 수 있습니다. 비행과 변화의 힘과 에너지는 또한 "양" 황도대에 속하는 남성과 일치하는 반면, 봉황은 아름다운 외모로 인해 옷을 입고 보여주기를 좋아하는 "음" 황도대에 속한 여성과 훨씬 더 가깝습니다. 끄다.

또한 원래 봉황(Phoenix)의 약자인 봉황(Phoenix)은 남성과 여성으로 나누어져 남성이 봉황, 여성이 봉황이다. 소위 "불사조를 찾는 불사조". 그러나 용을 황제로 모신 후에는 남성과 여성의 구별이 없어져 온 세상이 '여성'이 된다.

후난성 헝양시 빠이루향에는 '유롱시펑'이라는 아치형 통로가 있습니다.

초기에 황제가 유람선을 타고 이곳을 방문하여 똑똑하고 아름다운 술주정녀 이봉교를 만나 '용봉황'이라는 이야기를 추론했다고 합니다. 누군가는 이를 바탕으로 연극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이봉교가 안타깝게도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황제는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지역 산기슭에 이 돌 아치형 통로를 지으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당나라 초기 학문에 능했던 원천강이 단오절에 도성에서 촉으로 가서 지금의 광원인 리저우시에 도착했다고 한다. 당시 가령강에서는 용선 경주가 벌어지고 있었고, 리저우 지사의 사무라이 가족도 공식 배에 앉아 관람했습니다. 갑자기 우롱 한 마리가 강 깊은 곳에서 나와 거의 동시에 머리와 꼬리를 흔들며 서산을 향해 날아갔고, 또 다른 한 마리도 형형색색의 구름을 타고 날아가서 동산 꼭대기에서 길게 울부짖었다. 그리고는 북쪽으로 날아갔습니다. 모두와 우 지사와 그의 아내는 눈앞의 광경에 깜짝 놀랐고, 원천강만이 크게 웃으며 말했다: "이것을 용과 봉황의 상서로움이라고 하며, 고귀한 사람들이 이곳에서 올 것입니다." 2년 1월, 무태수 부인이 딸을 낳았는데, 이 아이는 훗날 중국 유일의 여황제 오측천이 되었습니다.

오측천이 두 살이었을 때 우 지사도 위안티엔강에게 만나자고 부탁했다고 한다. 당시 오측천은 남학생 옷을 입고 유모에게 안겨 있었다. Yuan Tiangang은 그것을 잠시 살펴본 후 "태양 뿔이 달린 용의 얼굴, 용의 눈, 봉황의 목입니다. Fu Xi의 모습은 가장 고귀한 사람입니다. "라고 외쳤습니다. &uot;그가 그녀가 여자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는 여전히 이렇게 주장했습니다. '그녀는 여자이고 세상을 통치할 수 있습니다. &uot;

이런 전설은 조작 의혹을 피하기 어렵다. 그러나 신화적 사고와 신을 숭배하는 행위는 원래 인간의 생존방식이기 때문에 의미 있는 전설은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전승되고, 전승될수록 점점 이상해지면서 일종의 문화자원이 된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저우(Lizhou) 사람들은 "용과 봉황이 길상을 베풀고 귀한 사람을 낳는다"는 전설에 근거하여 서산과 동산을 오룡산으로 개명했습니다. 황택사(黃澤寺)도 오룡산(吳龍山)에 세워졌고, 그 산 위에 건물도 세워졌으며, 이 두 건물은 광원시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명목상 황제가 있었지만 실제 권력은 서태후의 손에 있었다. 황제는 "용"이고 첩은 "봉황"입니다. 용은 주인이고 봉황은 노예입니다. 이것이 바로 '전통문화'입니다. Cixi는 불만이 있었지만 완전히 바꿀 수는 없었습니다. 타협은 용과 봉황을 모두 채택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청나라의 궁궐에는 '상서로운 용봉황'이라 불리는 장면이 있었다.

이화원 인수당 앞 테라스에는 청동용과 청동 봉황이 전시되어 있는데, 서태후가 신하들의 숭배를 받아들인 것은 용과 봉황의 향 속에서였습니다. 그녀는 "막 뒤에서 정치 듣기"를 진행했습니다.

궁 앞에는 세 그루의 큰 소나무가 있는데, 어느 해 자희가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던 날, 이련영은 주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세 그루의 소나무에 화려한 등불을 걸어 놓았다고 합니다. 나무 한 그루는 용 모양으로 장식되어 있고, 나머지 두 그루는 서로 붙어 있는데, 한 그루는 머리, 다른 한 그루는 봉황의 날개와 꼬리로 장식되어 있다. 그들은 함께 "용과 봉황의 상서로움"이라고 불린다. 이런 생일 선물을 받은 Cixi는 너무 기뻐서 Li Lianying에게 아낌없이 보답하고 정원의 모든 메인 홀에 전등을 설치할 것이라는 소문을 퍼뜨렸습니다. ——이것은 중국에서 전등을 사용한 거의 최초의 기록이다.

이화원의 쿤밍 호수에서 가장 큰 난후 섬은 일반적으로 용왕 사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호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둥근 섬은 둔(Dun)이라고 불린다. 원래 이름은 유용정(吉龍亭)으로 용왕을 위해 마련한 궁전이었다. 전설에 따르면 Cixi는 한때 호수를 방문하여 섬의 이름과 유래에 대해 물었고 내시는 진실을 말했고 Cixi는 매우 불행했습니다. ——권위주의적인 서왕모는 확실히 모든 곳에서 "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Li Lianying은 이것을 보고 이름을 바꾸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고 "Youlong Pavilion"은 "Dun"이되었습니다.

이 부두는 용왕사(龍王寺)와 대칭을 이루며 이화원의 또 다른 '상서로운 용봉황'을 이룬다.

용과 봉황을 비교하면 봉황을 부각시키는 것은 서희의 평생 추구라고 할 수 있다. 그녀가 데허원에서 연극을 관람할 때 앉았던 자리는 '용좌'나 '용의자'가 아니라 '불사조를 마주한 백마리 새의 금칠칠석'이라고 불렸다. 그녀는 처음에는 광서제에게 극장에 동행해달라고 자주 요청했지만 '아들 황제'에게 자리를 주지 않았다고 한다. 불쌍한 광서(廣皇)는 그녀의 뒤에 서 있을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못생긴 유간산은 불만을 품고 공연 중에 일부러 이런 말을 덧붙였습니다. "보시다시피 저는 가짜 황제이고 아직 자리가 있는데 진짜 황제는 자리도 없어요." &uot; 아마도 Cixi는 연극을 보면서 기분이 좋았을 것입니다. 그녀는 Liu Gansan을 비난하지 않았지만 누군가가 황제를 위해 의자를 옮기도록했습니다.

청나라 동부릉 정동릉은 자서와 자안의 무덤이다. 자서릉의 세 궁전은 막대한 비용과 정교한 기술로 명청 시대의 24황제의 궁전보다 더 빛납니다. 특히 롱엔홀 중앙에 있는 단비석상은 더욱 독특하다.

이 돌 조각품은 너비가 1.6m이고 길이가 3m가 넘습니다. 문양은 "용을 이끄는 봉황"입니다. 큰 봉황이 하늘로 날개를 펴고 구름 사이로 머리를 숙이고 물에서 나와 몸을 구부립니다. 몸을 들고 고개를 들어 큰 봉황을 올려다본다. Long'en Hall 주변의 흰색 대리석 난간에도 동일한 우화 패턴이 나타납니다. 단 위의 기념석에는 단순히 "위는 봉황, 아래는 용"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봉황 무리는 왕관을 치켜들고 눈을 크게 뜨고 날개를 살짝 펴고 자랑스럽고 자랑스러워 보이는데, 그들은 단지 오만한 봉황들입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싱롱은 머리가 작고 몸매가 날씬한데 그냥 자오펑처럼 보이는데 정말 불쌍해 보여요!

용과 봉황 문화의 오랜 발전 역사에서 자희가 봉황을 용보다 높이는 관행은 드물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용은 주인이고 봉황은 노예입니다. 용은 먼저, 봉황은 두 번째로 동시에 나타날 때 일반적으로 용은 높고 봉황은 낮습니다. 크고 봉황은 작으며, 용은 많고 봉황은 적다. 이는 가부장적 사회의 현실을 여실히 반영하고 있다.

딩링에서 출토된 완리황제의 금관은 아주 가는 금실로 만들어졌으며, 선명한 '두 마리 용이 구슬을 가지고 노는 모습'으로 장식되어 있어 '용관'이라 부를 수 있다. 여왕은 세 개의 "봉황관"을 쓰고 있는데, 하나는 "삼룡삼관"이고, 다른 하나는 "구룡구봉관"이고, 다른 하나는 "육룡삼관"입니다. 위에 장식된 황금용은 모두 녹색 봉황 위에 있습니다.

용과 봉황은 노동에 의해 창조된 신화적 존재로, 국민의 선한 염원을 구현한 존재이다. 물론 황제와 황후가 이들을 모두 독점할 수는 없다.

용과 봉황의 결합과 대응은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퍼져 있으며 다양한 지역과 민족의 풍습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 의미는 주로 음양의 조화, 행복한 결혼과 사랑, 행운을 기원하는 것입니다.

북동쪽에 살고 있는 '용봉 매칭' 전설이 있다. 용자는 먼저 뱀 남자로 변신한 뒤 세 번째 여자를 구애하기 위해 잘생긴 청년으로 변신했다. 결혼 후 그는 데리러 갔다. 세 번째 소녀의 언니는 용자가 남긴 뱀 가죽을 몰래 태웠고, 그래서 시험에서 1등을 차지한 설랑은 용의 몸으로 다시 날아갈 수 밖에 없었다. 세 번째 소녀는 이를 보고 자살하고 불타오르는 붉은 소녀로 변했다. 그러자 용과 봉황이 합창을 하고 둘 다 하늘로 날아갔습니다.

공자묘에 비비고 있는 일종의 돌문양으로 위쪽에는 용, 아래쪽에는 봉황이 그려져 있으며, 소나무, 학, 유니콘 등이 어우러져 '용과 장수'라는 큰 글자를 이루고 있다. 봉황의 현재 상서로움" .

공자의 고향인 산둥성 취푸에서는 니산진사석이 발견 발굴되면서 용과 봉황을 선물로 조각하는 풍습이 생겼다. , 그는 "아이가 용이 되기를 바랍니다"를 의미하는 용을 선택합니다. ; 소녀라면 "나는 그 소녀가 불사조가 되기를 바랍니다"를 의미하는 불사조를 선택합니다. 또는 청년이 봉황을 선택하여 소녀를 보내고, 소녀는 용을 선택하여 청년에게 보냅니다. 이는 "용과 봉황"이 좋은 관계와 오래 지속되는 행복을 의미합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남자와 여자 쌍둥이, 세 쌍둥이, 네 쌍둥이를 낳으면 사람들은 그들을 '용과 봉황'이라고 부른다.

언어로 전시하면 '용비봉춤', '용장풍자', '용판풍의', '용눈썹과 봉황눈', '용간과 봉황' 등이 있다. "용은 용을 낳고, 봉황은 봉황을 낳고, 쥐의 아들은 구멍을 판다", "용은 진주를 인식하고, 봉황은 보물을 인식하며, 소와 말은 짚만 인식한다" 등이 있습니다.

드래곤과 불사조도 단어장에 들어갔습니다. 예를 들어 산시성 Xifeng Wine의 단어 중 하나는 "Xifeng Wine, Xifeng Wine은 나의 용 가족과 영원히 동행할 것입니다."입니다.

수집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용봉통바오라는 일종의 귀중한 구리 동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용봉통보는 원나라의 '홍건군' 농민 봉기가 한린얼을 황제로 맞이하고 원나라의 '용봉황' 시대를 건국할 때 주조된 화폐입니다. 이 동전의 앞면에는 양문(陽文)에 4개의 글자인 "용봉봉통보(龍鳳七寶)"가 품격 있는 글씨체로 정자로 새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앞면이나 뒷면에는 용과 봉황의 문양이 없습니다.

용과 봉황 문양이 새겨진 주화는 태평천국에게는 막대한 비용이 소요됐다. 이런 큰 돈은 유통에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용광로를 여는 성격을 갖거나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주조된 기념주화이다. 규모가 서로 다른 6~7가지 유형의 고액 지출자가 발견되었습니다. 가장 큰 동전의 무게는 약 9파운드로 크기와 무게 면에서 역사상 가장 큰 동전입니다. 큰돈은 앞면에 두 마리 용이 구슬을 잡고 있는 문양, 뒷면에 쌍봉황의 문양이 있다.

용봉황금메달은 중국은행이 2009년 처음 발행한 고순도 금 기념메달이다. 2개 세트로 구성된다. 앞면 문양에는 날아다니는 용과 봉황이 그려져 있습니다.

복복용봉황 동메달도 소장용 기념메달이다. 매년 발행되는 상하이 조폐국. 2개로 구성된 완전한 세트입니다. 앞면 문양은 'xi' 글자와 쌍까치이며, 뒷면 문양은 나는 용과 날아다니는 봉황으로 행복과 행운을 의미합니다.

용과 봉황이 함께 나라 밖으로 날아갔다.

중국 문화가 전파되는 곳마다 오만하고 장엄한 용과 봉황의 모습이 있을 것이고, 중국인의 발자취가 가는 곳마다 '상서로운 용과 봉황'이 있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용과 봉황의 문양은 각 나라의 문화에 따라 다르지만, 그 기본 형태는 중국의 용과 봉황에서 파생되고 그 의미도 중국 고유의 용과 봉황과 일치한다. 음양의 결혼, 행복하고 상서롭고 축복받은 것입니다.

한나라에는 영룡이라는 용의 일종이 유행했다. Yinglong은 날개를 가진 용입니다. 날개는 불사조의 특징이어야 합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지그재그 모양의 몸체와 깃털 같은 꼬리를 지닌 봉황꼬리용도 등장했다.

용의 몸에 봉황의 날개와 꽃꼬리가 ​​나타나면 용은 봉황의 요소를 갖고 있고, 용의 본성은 봉황의 본성을 갖고 있는 것이다.

상나라에는 바닥에 기형적인 봉황 문양이 있고, 용의 뿔과 물결치는 용의 꼬리가 있는 일종의 물수리가 있었다. "Shuowen"이 봉황에 대해 이야기할 때 봉황의 몸에 "용 캐릭터"가 있다고 말합니다. 물론 봉황의 몸에도 깃털 문양이 있습니다. 이 깃털 문양과 용의 몸에 있는 비늘 문양은 실제로 고대인의 눈에는 같은 것이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봉황도 용의 것을 흡수하고 봉황도 용의 본성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용과 봉황의 상호 흡수는 용과 봉황 숭배의 혼합과 상호 침투를 반영합니다. 세상의 남자와 여자가 ​​당신 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당신이 있는 것처럼(소위 "남자의 반은 여자다") 용과 봉황도 당신 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당신이 있습니다.

드래곤은 다양한 신을 가지고 있는데, 이 신들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힘', '강함', '강렬함'이다.

펑 역시 다양한 신을 갖고 있는데, 이는 한 단어로 요약할 수도 있다. '美', 아름다운 '美', 아름다운 '美'.

용은 힘의 상징이고, 봉황은 아름다움의 상징이다. 용과 봉황의 조합은 힘과 아름다움의 조합이고, 용과 봉황의 대응은 힘과 아름다움의 대응입니다.

봉황이 없으면 용은 외로운 용일 뿐이고, 용이 없는 봉황은 외로운 봉황일 뿐입니다. 용은 힘 때문에 살고, 봉황은 아름다움 때문에 산다. 용의 힘은 봉황의 아름다움에 대한 지원과 목적지를 제공하고, 봉황의 아름다움은 용의 힘에 대한 목표를 제공하여 특히 매력적인 스타일을 추가합니다.

이 답변은 어때요? 오랫동안 찾고 찾았는데 만족스럽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