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절, 등불절, 단오절, 중추절, 중추절의 유래, 관습, 고대 및 현대 시에 대하여
춘절, 등불절, 단오절, 중추절, 중추절의 유래, 관습, 고대 및 현대 시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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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추절의 유래
중추절은 천체 현상을 숭배하고 달을 숭배하는 고대 풍속의 잔재이다. "Zhou Li Chunuan"에 따르면 Zhou 왕조에는 "중추절에 좋은 모피를 제공", "춘분에 달을 숭배"하는 등의 활동이있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중추절이나 초가을에 노인들을 공경하고, 노인들에게 두꺼운 떡을 선물했습니다.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진나라에서도 행해졌지만, 추에와 같은 신화적인 이야기와 중추절이 결합된 것은 당나라가 되어서야 흔하지 않았습니다. 달로 날아가는 오강, 월계수를 자르는 옥토끼, 약을 치는 양귀비, 달의 신으로 변신하는 당명황의 달궁 방문 등 로맨틱한 색채가 가득해 달을 가지고 노는 풍조가 이제 막 시작됐다. 유명 해지다.
북송 시대에는 8월 15일을 중추절로 공식 지정했고, 제철 음식인 '작은 과자는 달을 씹는 것 같고 속은 바삭하고 달달하다'가 등장했다. Meng Yuanlao의 "Tokyo Menghua Lu"는 "중추절 밤에 귀족들이 정자를 장식했고 사람들은 달빛 아래에서 레스토랑을 놓고 경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근처에서 한밤중에 생과 타로의 소리가 마치 구름처럼 들렸습니다." 밖에는 아이들이 밤새도록 놀고 있고 야시장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Wu Zimu의 "Meng Liang L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번에는 금빛 봉황이 상큼하고, 옥이슬이 상큼하고, 계수나무가 향기롭고, 은두꺼비가 빛나고, 큰 집이 있는 부잣집은 모두 위험한 탑으로 가거나, 달 아래 누각에서 놀거나, 정자를 열고, 연회를 준비하고, 피아노와 하프를 연주하고, 포도주를 마시고 노래를 부르며 저녁의 기쁨을 예견하고, 아이들 주위에 모여 축제를 축하합니다. 뒷골목은 농민 시장에서 술을 마시고, 거리에서 팔고 사는 것을 꺼려하는데, 다섯 개의 북이 울릴 때까지 시장은 불타고 있다." 더 흥미로운 점은 무엇입니까? "신주정꾼의 이야기"에는 달을 숭배하는 관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청성 가문의 아이들은 자신이 부자인지 가난하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모두 어른의 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남자들은 일찍 두꺼비궁에 가고 싶고, 계수나무 선녀에게 오르고 싶어하고, 여자들은 항아처럼 보이고 밝은 달처럼 둥글고 싶어한다."
명청시대에도 달 감상 활동이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그들이 제공하는 과일 케이크는 둥글어야 합니다." 각 가족은 달이 뜨는 방향으로 "달빛 위치"를 설정하고 "달에게 제물을 바쳐야" 합니다. Lu Qihong의 "Beijing Sui Hua Ji"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추절 밤에 각 가족은 달 궁전의 상징을 세웠는데 그 상징의 상징은 인간과 같으며 안뜰에 멜론과 과일을 놓고 그리고 케이크에는 달 궁전과 두꺼비 상징이 그려져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새벽에 숭배하고 향을 피웁니다. "Tian Rucheng의 "서호 여행 노트"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백호에서는 새벽을 따라 헤엄친다. 소제에서는 낮과 마찬가지로 손을 잡고 노래한다.", "사람들은 서로를 초대하는 것이 상봉의 의미를 가져온다." Fucha Dunchong의 "Yanjing Years' Notes"에는 "Qianmen Zhimeizhai의 추석 월병은 교토에서 최고이며 다른 곳에서는 음식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월병은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습니다. 큰 것은 길이가 1피트 이상이고, 달궁에 밀랍이 그려져 있습니다. "토끼 모양입니다." "중추절마다 저택의 모든 귀족들이 월병과 과일을 바칩니다. 열다섯 번째 달이 되면 그들은 안뜰에 멜론과 과일을 놓습니다. 달에게 제사를 드리는 시간입니다. 하늘에는 형형색색의 구름이 흩어지기 시작하고, 잔이 씻겨지고, 아이들이 소리를 지르는 것은 달을 바치는 시간입니다. 많은 남자들이 절을 하지 않는다." 동시에 지난 500년 동안에는 "향을 피우는 통", "달 위를 걷는다", "달 위를 걷는다" 등의 축제 활동도 소개되었다. 등불', '나무 중추절', '등탑 등불', '춤추는 불용', '돌', '토끼 파는 것' 등 그 중 달 감상, 월병 먹기, 동창회 등의 풍습이 있다. 저녁 식사가 오늘까지로 늘어났습니다.
용선절의 유래
『사기』의 『굴원가성전』에 따르면 굴원은 초나라 초회왕의 신하였다. 봄과 가을 기간. 그는 인재 육성과 부강을 주장하고, 제나라를 통일해 진나라에 대항할 것을 주장했지만, 귀족 자란(結蘭) 등의 반대를 받아 직위에서 해임되고 수도에서 쫓겨났다. , 그리고 원수와 상수로 유배되었습니다. 유배지에서 그는 나라와 백성을 염려한 『이사오』, 『천문』, 『구가』 등 불후의 시를 지었는데, 이 시들은 문체가 독특하고 영향력이 컸다. 보트 축제는 시인의 날이라고도 불립니다.) 기원전 278년, 진나라 군대가 초나라 수도를 함락시켰다. 굴원은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지만 여전히 조국을 버릴 수 없었습니다. 5월 5일, 그는 마지막 작품인 《화이샤》를 쓴 뒤 밀라강에 투신하여 목숨을 걸었습니다. 대단한 애국운동이다.
전설에 따르면 굴원이 죽은 후 초나라 사람들은 몹시 슬퍼하며 굴원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밀라강으로 모여들었다고 합니다. 어부들은 배를 저어 강물을 오가며 그의 진짜 시신을 찾아 고기를 잡았습니다. 한 어부는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기타 음식을 꺼내 강물에 "퐁퐁" 던졌으며, 물고기, 바닷가재, 게가 가득 차면 굴 박사의 몸을 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따라했다. 한 늙은 의사가 쿠 박사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용과 수중 동물을 기절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면서 레알가르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강에 부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이 먹을까 두려워 님잎으로 밥을 싸고, 색색의 비단으로 싸서 쌀만두로 발전시켰다.
이후 매년 5월 5일에는 애국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해 용선 경주, 만두 먹기, 레알가주 마시는 풍습이 이어졌습니다.
오자서를 기념하는 데서 유래
용선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기원전 770년~476년)에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에 널리 퍼져 있다. 기원전). 오자서는 초나라 사람이었는데, 그의 아버지와 형은 초왕에게 살해당했고, 나중에 자서는 어두운 면을 버리고 밝은 면으로 돌아서 오나라로 달려가 초나라를 공격하게 되었다. 다섯 번의 전투를 거쳐 초나라의 수도 영성에 입성했다. 그 때 초나라 평왕(平王)이 죽자 자서(子熙)는 아버지와 형의 원수를 갚기 위해 무덤을 파고 300구의 시신을 채찍질했다. 오왕 합로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복차가 왕위에 올랐고, 오군은 사기가 높아 모든 전투에서 승리했지만 월왕 구천은 평화를 요청했고, 복차는 이에 동의했습니다.
Zixu는 Yue Kingdom을 완전히 제거해야한다고 제안했지만 Fu Chai는 듣기를 거부했고 Wu State는 Yue Kingdom의 뇌물을 받고 중상 모략으로 Zixu를 믿고 Zixu에게 칼을주었습니다. Zixu는 그것으로 죽었습니다. Zixu는 충성스러운 사람으로 죽음을 집으로 여겼고, 죽기 전에 이웃들에게 말했습니다. 우.” 그러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 말을 듣고 노한 그는 자서의 시신을 가죽에 싸서 5월 5일 강에 던지라고 명령했다. Wu Zixu를 기념합니다.
효녀 조아의 기억에서 유래
단오절의 세 번째 전설은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강에 몸을 던진 효녀 조아를 기리는 것이다. 동한 왕조(서기 23~220년). 조아(曹愛)는 동한 상우(商屯) 사람인데,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 당시 그녀의 효녀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는데 강가에서 울고 있었다. 밤. 17일 뒤인 5월 5일에도 아버지의 시신을 꺼내 강물에 투신했다. 이것은 신화로 전해졌고, 현수는 두상에게 비석을 세우라고 명령했고, 그의 제자 한단춘은 이를 찬양하는 비문을 쓰도록 명령했습니다.
효녀 조아의 묘는 현재 절강성 소흥(少興)에 있으며, 조아비(曹碑)는 진(晉)나라 이왕이 지었다고 한다. 조아의 효심을 기리기 위해 후세들은 조아가 강에 몸을 던진 곳에 조아사를 건립하였다. 아버지의 이름은 Cao E River였습니다.
고대 월나라 토템 제사에서 유래
현대에 대량으로 출토된 문화유적과 고고학적 연구를 통해 중국 중하류의 광대한 지역에서 신석기 시대 장강에는 기하학적으로 인쇄된 도자기 유적이 특징인 문화가 있었다. 전문가들은 현재 남아 있는 부족은 역사상 백월족으로 알려진 용 토템을 숭배하는 부족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출토된 토기의 문양과 역사적 전설을 보면 머리를 자르고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었고, 물마을에서 살았으며, 자신들을 용의 후손에 비유했던 것으로 보인다. 그들이 생산하는 도구에는 수많은 석기 도구뿐만 아니라 삽, 끌과 같은 작은 청동 도구도 포함됩니다. 생활필수품으로 사용되는 항아리와 항아리 중 음식을 조리하기 위해 인쇄된 도자기 삼각대는 그들만의 독특한 특징이자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한(秦汉)시대까지 여전히 백월족이 있었고, 용선제는 그들의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그들이 만든 축제였다. 수천년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백월족의 대부분은 한족에 통합되었고, 나머지는 남쪽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습니다. 따라서 용선 축제는 중국인 전체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국가.
중구절의 유래
중구절은 일찌감치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추자'로 언급됐다. Qu Yuan은 그의 "Yuan Yuan"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중구절에 모여서 순 왕조 초기에 황궁에 들어가 청나라 수도를 방문했습니다." 여기서 '중구절'은 축제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하늘을 뜻하는 것입니다. 삼국시대 위(魏) 문제(文帝) 조비(曹節)는 『구일서(九日書)』에서 중구절 연회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명하게 기록했다. 9는 양의 수이고, 해와 달은 서로 상응하며, 백성들은 그 이름이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 이름을 사용하여 잔치를 벌였다." 도연명(Tao Yuanming) 진(晉)나라 선비(秦師)는 시 <구일의 여유> 서문에서 “한가할 때 구(九)라는 이름을 좋아한다. 정원에는 가을 국화가 가득하지만 손에는 으깬 것을 쥐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Jiuhua로 공기를 채우고 내 생각을 말로 표현합니다." 여기에는 국화와 포도주가 모두 언급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중구절에 국화를 마시고 감상하는 풍습이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당나라에서는 중구절이 공식적으로 민속축제로 지정되었다.
명나라 때 9월 중9절에는 궁궐 안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꽃떡을 먹으며 축하했고, 황제는 가을을 청산하기 위해 친히 장수산에 올라가곤 했습니다. 이 관습은 청나라에도 전해졌습니다.
중9절의 전설
대부분의 전통 축제와 마찬가지로 중9절에도 고대 전설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동한시대 여하강에는 역병이 나타날 때마다 집집마다 누군가가 병에 걸리고 이 지역 사람들은 매일 죽어갔다고 한다. 역병 악마에게 피해를 입었습니다.
역병이 어린 헝징의 부모를 앗아갔고, 그 자신도 병으로 죽을 뻔했다. 그는 병에서 회복된 후 사랑하는 아내와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사람들의 역병을 퇴치하기 위해 불사신을 방문하고 기술을 배우러 나가기로 결심했습니다. 헝징은 길을 찾기 위해 곳곳의 스승들을 방문했고, 전국의 유명한 산사들을 방문했고, 마침내 그는 동쪽에서 가장 오래된 산 중 하나가 있고, 그 산에 무한한 힘을 지닌 불멸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험과 여행의 거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학의 인도 아래 마침내 높은 산과 마력이 있는 불멸자를 발견했고, 불멸자는 그의 영혼에 감동되어 마침내 형징을 데려와 그에게 검술을 가르쳤습니다. 귀신을 제압하라고 하시고, 귀신을 제압할 칼을 그에게 주셨느니라. Hengjing은 음식과 잠을 잊고 열심히 연습하여 마침내 뛰어난 무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날 불멸자는 형징을 불러 “내일은 9월 9일인데 역병귀신이 다시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돌아가서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일을 없애라." 선인은 행징에게 층층나무 잎 한 갑과 국화주 한 잔을 주면서 몰래 악귀를 쫓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행징에게 학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도록 부탁했습니다.
9월 9일 아침 고향으로 돌아온 형징은 불멸의 지도자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이끌고 각자에게 산딸나무 잎 한 조각을 주었다. 그리고 국화주 한잔으로 악마를 정복할 준비를 하세요. 정오가 되자 역귀는 여러 차례 이상한 비명을 지르며 여하강에서 뛰쳐나왔습니다. 그러나 역귀는 산을 내려오자마자 갑자기 층층나무와 국화주 냄새를 맡아 산을 따라 내려왔습니다. , 그리고 몇 차례에 걸쳐 웬모를 찔러 죽였습니다. 그 이후로 9월 9일에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는 풍습이 해마다 전해졌습니다. 양(梁)나라 출신의 우준(吳君)은 그의 저서 『서치서기』에 이 내용을 기록했다.
이후 사람들은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을 재난을 피하기 위한 활동으로 여겼습니다. 또한 중부평원 사람들의 전통적인 관념에서 Double Nine은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하기도 하므로 Double Ninth Festival은 나중에 노인들을 위한 축제로 제정되었습니다.
춘절의 유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한 가지 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에는 "니안(Nian)"이라는 괴물이 있었습니다. 머리에 촉수가 있고 비정상적입니다. "니안"은 일년 내내 바다 깊은 곳에 살며, 새해 전날에만 해안에 올라 가축을 잡아먹고 인간의 생명을 훼손합니다.
그래서 매년 섣달 그믐 날마다 마을과 마을 사람들은 "니안"짐승의 해를 피하기 위해 노인과 젊은이가 산으로 피난하도록 도와줍니다.
올해 설날, 도화촌 사람들은 노인과 젊은이들이 산으로 피신할 수 있도록 돕고 있었습니다. 마을 밖에서 구걸하는 노인이 지팡이와 가방을 들고 왔습니다. 그의 팔, 은빛 수염이 흐르고, 눈은 긴 별과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창문과 문을 봉쇄했고, 어떤 사람들은 짐을 꾸렸고, 어떤 사람들은 소와 양을 몰고 다녔다. 이때에도 구걸하는 노인을 돌볼 마음이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마을 동쪽에 사는 노파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주면서 '니안' 짐승을 피해 빨리 산에 올라가라고 충고했다. 노인은 수염을 쓰다듬으며 말했다. 미소: "시어머니가 밤새도록 집에 있으면 제가 꼭 돌봐드리겠습니다." '니안' 짐승이 그를 쫓아냈다. 그녀는 그 사람이 금발이고 강한 정신을 가진 소년이라고 계속 설득했지만 노인은 웃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집을 떠나 피난처를 찾을 수밖에 없었다.
한밤중에 '니안' 짐승이 마을에 침입했다. 마을의 분위기는 예년과 달랐다. 마을 동쪽 끝에 있는 노부인의 집은 문에는 커다란 빨간 종이가 붙어 있고 집에는 밝은 불이 켜져 있다. “짐승이 온몸을 벌벌 떨며 이상하게 비명을 질렀다.
'니안'은 시어머니 집을 잠시 노려보다가 비명을 질렀다. 문 근처에 이르렀을 때 안뜰에서 갑자기 "뱅뱅뱅" 폭발음이 들렸고, 그 소리에 "니안"은 몸을 떨었고, 그는 감히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그 '니안'은 붉은색과 불, 폭발을 가장 두려워했다. 이때 시어머니 집의 문이 열렸고, 마당에는 빨간 옷을 입은 노인이 크게 웃고 있었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였는데, 이때 피난처에서 돌아온 사람들은 마을이 무사한 것을 보고 놀랐다. 할머니는 갑자기 마을 사람들에게 달려가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거지 노인의 약속을 말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할머니의 집 문에 빨간 종이와 타지 않은 더미를 보았습니다. 마당에는 대나무가 있고 집에는 붉은 양초 몇 개가 여전히 빛나고 있었는데…
유샹의 도착을 축하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은 기뻐서 새 옷과 모자를 쓰고 친척과 친구들의 집으로 갔다. 이 이야기는 주변 마을에 빠르게 퍼졌고, 사람들은 모두 '니안'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모든 가족은 붉은 대련을 붙이고 출발했습니다. 설날 첫날 이른 아침에는 집집마다 촛불을 켜고 친지들에게 인사를 하러 갑니다.
이 풍습은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엄숙한 전통 축제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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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고대 중국 서예에서 '해' '그'라는 글자는 농경부에서 사용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1년에 한 번 곡물을 수확하기 때문입니다. , "Nian"은 연도의 이름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오래전부터 중국의 설날을 기념해 왔지만 당시에는 춘절이라고 부르지 않았습니다. 당시 춘절은 24절기로 '봄의 시작'을 의미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춘절은 봄 전체를 지칭하는 것으로 공식적으로 명명됐다고 한다. 1911년 혁명 이후 춘절. 이때 양력이 양력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음력 1월 1일을 춘절로 바꿔야 했다.
등불 축제의 유래.
등불축제는 이미 2000여년 전 서한(西汉)나라 명나라 때부터 존재했던 중국의 전통 축제다. 불교를 옹호한 날은 음력 1월 10일로 스님들이 부처님의 사리를 참배하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공경하는 날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부처님을 숭배하기 위해 사원에 등불을 걸도록 명령했습니다. 이후 이러한 불교의례축제는 점차 대규모 민속축제로 발전하였다. 이 축제는 궁궐에서 민간으로, 중원에서 전국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경험해 왔다.
한나라 원나라 때 음력 1월 15일을 등불 축제로 지정했다. 한나라 무제(吳帝) 치하에서는 음력 1월 15일에 '태의신'을 위한 제사 행사가 거행되었다. (태이: 우주의 모든 것을 다스리는 신) Sima Qian이 "Taichu Calendar"를 만들었을 때 그는 이미 등불 축제를 주요 축제로 식별했습니다.
또 다른 설은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등불을 켜는 풍습이 도교의 "삼위안 이론"에서 유래했다는 것입니다. 음력 1월 15일은 상원절이고, 7월 15일은 중원절입니다. , 10월 15일은 하원(夏庭) 축제를 위한 유령 축제(Ghost Festival)입니다. 상, 중, 하의 세 관은 각각 하늘, 땅, 사람이므로 등불을 켜야 한다.
등불 축제의 축제 기간과 관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과 함께 연장되고 확대되었습니다. 축제 기간으로 보면 한나라에서는 단 하루, 당나라에서는 3일, 명나라에서는 8일째부터 등불이 켜졌다. 음력 1월 17일 밤에 불이 꺼질 때까지 열흘 동안의 일이다. 봄 축제와 연결되어 낮에는 도시가 분주하고 밤에는 조명이 켜져 장관을 이룹니다. 특히 정교하고 화려한 조명은 봄 축제 기간 동안 엔터테인먼트 활동의 정점을 연출합니다. 청나라 때에는 용춤, 사자춤, 육지배달리기, 죽마걷기, 양고춤 등 '백가극'이 추가되었으나 축제기간은 4~5일로 단축되었다.
등불 축제의 유래와 관련하여 흥미로운 민간 전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등불에 관한 전설
아주 오래전부터,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곳곳에 있어서 사람과 가축을 다치게 하여 그들과 싸우기 위해 조직을 세웠는데, 길을 잃고 땅에 내려앉았으나 방심한 사냥꾼의 총에 맞아 죽고 말았습니다. 이를 알고 천황은 크게 노하여 천군에게 정월 15일에 인간 세상에 불을 지르고 인간 세계의 모든 재산과 동물을 불태우라고 명하였다. .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고 무고한 백성이 고통받는 것을 참지 못해 목숨을 걸고 비밀리에 상서로운 구름을 타고 세상에 와서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했습니다. 모두가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머리 위로 벼락이 울리는 것 같았습니다. 나는 너무 겁이 나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 한 노인이 한 가지 생각을 냈다. 등불과 화려한 불빛으로 집에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을 터뜨리면 황제는 사람들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 말을 듣고 모두가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이고 따로 나갔다. 음력 1월 15일 밤에 천제가 내려다보니 온 세상이 붉은 빛과 요란한 소리로 가득 차 있었고, 이것이 사흘 밤 동안 계속되었다. 그래서 그는 매우 행복했습니다. 이로써 사람들은 생명과 재산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그때부터 매년 음력 1월 15일에는 집집마다 등불을 걸고 폭죽을 터뜨려 이 날을 기념했습니다.
'평록'을 기념하기 위해 한나라 문제 때 제정됐다
또 다른 전설은 등불 축제가 한나라 문제 때 제정됐다는 것이다. "핑루"를 기념하기 위해. 한나라 황제 유방이 죽고 여황후의 아들인 유영이 즉위하여 한나라 회제(惠帝)가 되었다. 회제는 천성적으로 약하고 우유부단했으며, 그의 권력은 점차 여황후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한나라 회제(惠帝)가 병으로 죽은 후 여황후(魯后后)가 국정을 이어받아 유씨(劉氏)를 여씨(劉氏)로 삼아 궁중의 고관들과 유씨(劉氏)들은 크게 분개했으나 모두 두려워했다. 루 황후의 잔인 함과 감히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루황후가 병으로 죽은 후, 주루는 상처받고 배제될까봐 불안하고 두려웠다. 그래서 그들은 유씨 가문을 완전히 장악하기 위해 비밀리에 루루 장군의 집에 모여 반란을 모의했습니다.
이 문제는 유씨의 제왕 유낭의 귀에 들어가 유씨를 보호하기 위해 군대를 일으켜 주루를 공격하기로 결정했다. 베테랑 Zhou Bo와 Chen Ping은 Lu Lu를 제거하려고 계획했으며 "Zhu Lu Rebellion"은 마침내 완전히 진압되었습니다.
난이 끝난 후 대신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횡을 도와 왕위에 오르고 한문제가 되었다. 원 황제는 평화와 번영이 어렵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주록의 난"을 진압한 음력 1월 15일을 모든 집에서 백성과 함께 즐기는 날로 지정했습니다. 수도는 축하하기 위해 조명과 색상으로 장식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라는 인기 있는 민속 축제가 되었습니다.
동방석과 원효소녀
이 전설은 원효를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에게 동방석이라는 총애가 있었다. 친절하고 재미있어요. 어느 겨울, 며칠 동안 눈이 많이 내렸기 때문에 동방석은 무제에게 바칠 매화를 따러 황실 정원으로 갔습니다. 내가 정원 문에 들어서자마자 눈물을 흘리며 우물에 몸을 던질 준비를 하고 있는 궁녀를 발견했습니다. Dongfang Shuo는 서둘러 그녀를 구출하기 위해 나서서 그녀가 자살하려는 이유를 물었습니다. 알고 보니 궁녀의 이름은 위안샤오(Yuanxiao)이고 집에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다. 그녀는 궁궐에 들어간 이후로 다시는 가족을 만날 기회가 없었습니다. 매년 봄이 오면 평소보다 가족이 더 그리워집니다. 부모님 앞에서 효도를 다하지 못하면 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느꼈습니다. Dongfang Shuo는 그녀의 경험을 듣고 깊은 동정심을 느꼈고 그녀를 가족과 재결합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어느 날 동방석은 궁궐을 떠나 장안거리에 점집을 차렸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점을 달라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뜻밖에도 모두가 요구한 것은 '음력 1월 16일에 몸을 불로 태운다'는 표징이었다. 갑자기 장안에는 큰 패닉이 일어났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요구해 왔습니다. Dongfang Shuo는 말했습니다. "음력 1월 13일 저녁에 Vulcan 경은 조사를 위해 붉은 옷을 입은 여신을 땅으로 보낼 것입니다. 그녀는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받은 사절입니다. 내가 당신에게 줄 것입니다. 오늘 해결책을 생각할 수 있도록 구절을 복사했습니다." 그는 말을 마친 후 빨간 기둥을 던지고 걸어갔습니다. 서민들은 빨간 스티커를 주워 서둘러 궁궐로 보내 황제에게 보고했다.
한무제(吳帝帝)가 그것을 받아 살펴보니 “장안이 환난을 당하고 화제가 궁궐을 불태우고 15일 동안 불을 피웠으며 붉은 만찬이 있더라”라고 적혀 있었다. 그는 충격을 받고 재빨리 유능한 Dongfang Shuo를 초대했습니다. Dongfang Shuo는 잠시 생각하고 말했습니다. "Vulcan 경이 찹쌀 공을 가장 좋아한다고 들었습니다. 궁전의 Yuanxiao가 종종 찹쌀 공을 만들어주지 않습니까? 밤에 Yuanxiao에게 찹쌀 공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하면 됩니다. 15일에는 향을 오래도록 하여 교토에 바친다. 온 가족이 함께 찹쌀떡을 만들어 불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15일 밤에는 신하들에게 등불을 걸고 폭죽을 터뜨린다. 옥황상제를 숨기기 위해 서민들은 15일 밤에 성으로 가서 등불을 구경하고 군중과 어울려 액운을 해결하라.” 이 말을 들은 무제는 매우 기뻐하며 동방석의 방법을 따르라고 명령했다.
음력 1월 15일, 장안시는 등불과 형형색색의 빛으로 장식되어 오가는 관광객들로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궁녀 위안샤오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등불을 보러 도시로 갔다. 그들은 "Luanxiao"라는 글자가 적힌 큰 궁전 등불을 보고 놀라서 "Lanxiao! Yuanxiao!"라고 외쳤고 Yuanxiao는 그 외침을 듣고 마침내 집에서 친척들과 재회했습니다.
이렇게 활기찬 밤을 보낸 후 장안시는 정말 안전하고 건전했습니다. 한나라 무제(無皇帝)는 기뻐서 음력 1월 15일마다 찹쌀떡을 불의 신에게 제물로 바치라고 명했고, 1월 15일에도 성 곳곳에 등불과 불꽃놀이를 걸었습니다. 월. 원샤오(Yuanxiao) 때 만든 만두가 최고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만두를 원샤오(Yuanxiao)라고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