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화성과 음악이라는 단어의 기원이나 이야기
화성과 음악이라는 단어의 기원이나 이야기
중국 전통음악은 황하 유역을 중심으로 한 중원음악, 사야음악, 외래음악의 교류와 융합으로 형성되고 발전한다. 따라서 중원 음악, 4 역 음악, 외래음악은 중국 전통음악의 3 대 원천이다.
중원 음악은 황하 유역을 둘러싸고 발전한 음악으로 한족을 주체로 하는 음악문화로 은상 서주의 음악문화를 대표한다.
4 역 음악은 중원지구가 주로 한샤인에 의해 창조된 황하 유역 음악문화를 제외한 중국 각 민족의 음악문화를 가리킨다. 그 중에서도 장강 유역 주강 유역 등 지역은 황하 유역과 함께 중화민족의 문화 발상지이다.
중국 음악과 외국 음악의 교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대에 이르러 불교가 들어오면서 힌두교 음악과 천축음악이 중국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수당 시대에는 외국 음악을 대량으로 수입하여 외국 음악뿐만 아니라 악기, 악율, 음계도 도입했다.
중국 음악의 발전
중국 음악의 발전은 크게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중국 음악의 형성 시기 (기원전 2 1 세기부터 기원 3 세기까지) 에는 하, 상, 서주에서 춘추, 전국, 진한까지 포함된다. 이 시기는 중국 음악의 미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가장 대표적인 음악 예술 형식은 종고 밴드였다.
중국 음악의 싹기 (약 4 세기부터 10 세기) 에는 위진 남북조와 수당이 포함된다. 중국 음악은 이 시기에 눈에 띄는 변화를 일으켜 음악 국제화의 새로운 음악 스타일을 창조했다. 한편 세계 음악은 중국 음악의 발전에 기여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 음악도 세계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중국 음악의 정리 시기 (약 10 세기부터 19 세기까지) 에는 요송 (), 송 (), 금 (), 명 (), 청 () 이 포함된다. 이 시기 음악문화는 일반 서민층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세속성과 사회적 특징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음악 예술 형식은 오페라 예술과 그 음악이다.
피아노 제작과 제작
진 () 이 처음 언제 생겨났는지는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고대에는 신농이 창조했거나 복희가 창조한 것, 그리고 요순이 창조한 것이다. 고대 전설은 의지하기가 매우 어려웠지만, 고대인들은 진의 출현이 매우 멀다고 생각하여 사실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했다.
첫째, 진나라 이전
현재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선진 () 에서 서한 () 초년 () 까지의 고금 () 실물 수는 아직 매우 적고, 모두 전초국 범위 내의 호남 () 산시 () 두 성에서 출토되었다. 이 피아노들은 모양은 거의 같지만, 현재 사용하는 것과는 매우 다르다. 그 패널은 후면판에서 분리되어 연주할 때 함께 떠 있다. 패널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반상자와 실목 긴 꼬리, 꼬리는 약간 위로 올라가고, 끝에는 화음 노치 (용교) 가 있다. 뒷면에는 네모난 발 못이 있고, 네모난 현축 (거위발) 이 설치되어 있다. 그들의 패널에는 범음의 위치를 나타내는 금휘장이 없다. 유효 현 길이 (숨겨진 공간) 는 후세보다 훨씬 짧다. 반상자식 무휘장 단독 발금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칠현 커스터마이징이 아직 형성되지 않았음을 나타내는 1 ~ 10 현을 가지고 있다. 전국 시대 초기에 후베이 () 현 증후을묘 () 에서 출토된' 진 10 현 ()' 과 같다. 전국 말기 호남 창사 오리표 무덤에서 출토된 채색 진 (파손이 심하다), 구현 이하; 칠현악의 예로는 서한 초년 후베이 형문곽점 마을의 1 번 묘금과 호남 장사마왕더미의 3 번 묘금이 있다.
부피가 작고, 거문고가 떠 있고, 패널이 고르지 않고, 월산이 낮고, 현거리가 좁은 것을 보면, 이 시점에서 피아노는 발음의 질과 음량에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 빠르고 복잡한 지법에 적합하지 않다.
둘째,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 웨이, 진, 남, 북 왕조까지
오늘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만갑 2 피트 7 현, 면 13 휘장의 구금은 한진 남북조 시대에 이미 확립된 것 같다.
쓰촨 면양에서 출토된 동한 거문고는 출토된 고대 진금과 오늘날의 하프 스피커 모양 사이의 중요한 부분을 보완했다. 모두 긴 상자 피아노, 가르마가 넓은 길이와 목굽이 긴 두 종류입니다.
동진 구카이지 (기원 346 년경-407 년경) 는 두 가지 거문고를 모두 상자 모양으로 그린 거문고 그림을 그렸다. 이마, 목, 어깨에는 차이가 있지만, 그림에서 두 개의 구금의 모양은 송한 시대의 진회와 거의 일치한다. 이런 거문고는 허난성 덩현 북조 초상화 벽돌묘에서 출토된' 상선 4 호도' 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이런 형태의 거문고가 동한 최초로 등장해 동진 남북조 시대에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섬서성 삼원 이수묘선 벽화를 조각한 음악화권에는 거문고와 거문고 두 가지 이미지가 있는데, 거문고와 진화는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전통적인 구금 스타일은 오래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난징 서산교 등 지남조제양묘벽돌에는' 대림 칠현과 성세' 벽화산이 찍힌 거문고가 가득 담긴 특징이 있어, 스피커가 동진의 장호형 물품에서 방두, 넓은 어깨, 끝형으로 발전한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인다. 이런 스타일의 스피커는 진의 음향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진휘의 출현은 서한초년보다 일찍, 기원전 2 세기 상반기보다 늦다. 서한의 메이성 (? -기원전 140), 유명한 시구' 칠모' 는 거문용 용문의 통, 현용 천잠의 실을 언급하며' 구과부의 아들' 을 말한다. 문맥에서 볼 때, 서울과의 계약은 원래 화살 과녁의 중심이었는데, 여기서는 회휘와 맞먹는다. 김 (기원 223-262 년) 이 지은' 엠블럼은 종산의 옥' 이라는 문구는 더욱 명확하지만 엠블럼의 수는 알려져 있지 않다.
최초의 진휘 이미지 자료는 남조제량묘에서 발견된 벽돌인쇄 벽화' 죽림 칠현 용치 시대' 에서 발견됐다. 강 () 용치 () 시대에 연주된 거문고 () 는 그 밖에 10 여 곳의 뚜렷한 진휘장이 있다. 전체 상자와 13 휘장의 커스터마이징은 동진 () 이나 이전 () 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며, 하한선은 남치 초년, 즉 90 년대보다 늦지 않았다고 볼 수 있다.
셋째, 수와 당나라 시대
당대에 이르러 제금 기술은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고, 수량과 품질 모두에서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고, 민간에는 많은 숙련된 장인들이 나타났다. 가장 인기 있는 피아니스트는 쓰촨 레이씨 가문에서 온 것으로, 그 중 레이염은 당현종에서 일한 첫 번째 사람이고, 이어,,,,,,,, 그리고 위뢰는 특히 유명하다. 그는 신인의 지시를 받았다고 한다. 눈보라 속에서 심산노림에 자주 가서 바람이 부는 나무 소리를 듣고 피아노를 만드는 절호의 재료를 감정한다고 한다. 그들이 연주하는 거문고는 달리 (기원 766-779 년) 에서' 뇌공금' 이라고 불리며,' 그 기쁨은 비길 데 없고, 현이 머리를 쓰지 않는다. 그 소리는 두 수영장 사이에서 나온다. 그것의 등은 약간 길어서 예란 같다. 성욕이 넘치고 넘치고,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여운이 있다. 그 정교함은 이렇다. "(송수시' 잡서악기'). 정원년 (기원 785-804 년) 동안 청두의 레이가 만든 거문고는 "한 무리의 연주자" 였다. 당시 강남에는 심철 장월 등 유명한 피아니스트도 있었고, 그들의 피아노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명수구금부터 역대로 구금을 잘하는 사람들은 모두 전세의 보물로 여겨졌으며, 송대에서도 당대의 레이금을 위조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이런 가짜 풍조는 원명청 이후 근대까지 이어졌다. 당금 보물도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다. 성당 시절 레이가 발견한' 구야음' 은 전문가들에 의해 전세에서 가장 오래된 하프이자 가장 걸출한 대표로 여겨진다.
구금 체계가 건립된 후에도 여전히 세부 사항을 끊임없이 보완하여 완벽에 이르렀다. 초당안이 그린' 북제화파 서보' 중 고금 (미국 보스턴 박물관 소장) 은 어깨가 넓고 중간 부분이 약간 좁아 거문고를 높이는 데 더 유리하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16 개의 당금 * * * * 을 감정해 현재까지 비교적 믿을 만하다. 기본 조형이 일치한다는 전제하에 기복이 다른 특징에 따라 여러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후대 피아노 스타일의 분류에 따르면 16 가지 복시 스타일, 신농 스타일, 봉황 스타일 3 개, 줄리안 스타일 2 개, 사쿠앙 스타일 2 개, 열자 스타일 1 개, 중니 스타일 1 개가 있다. 유일한 중니 스타일의 피아노는 만당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동한 때부터 중당까지 800 년 동안 중니 스타일의 피아노는 그다지 유행하지 않는 것 같다. 다만 중만당 시대에는 공자가 유가에 의해 정통의 대표로 추앙된 후에야 중니식 구금이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고, 송대에 이르면 더욱 유행하고, 한 존만 나타나고, 다른 풍격의 구금은 점점 드물어지고 있다.
당대식 거문고는 후대의 동류 거문고와 비교해도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둥근 얼굴, 깊은 허리 내접. 당나라 이후, 중니 스타일의 피아노는 당나라를 모방하는 것 외에 일반적으로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
수당 이래 진락도 많은 왕공 대신들의 사랑을 받았다. 수문제의 아들 양수는 촉왕으로 봉쇄되어 일찍이 "거문고가 천면으로 되어 천하에 흩어졌다" 고 했다. 나중에, 많은 고 명 한 피아노 제작자가 쓰촨 되 고, 아직도 이것과 관련 있다. 당나라 20 년의 친척 미안, 피아노를 잘 친다. 집에서는 수백 대의 피아노를 모사했는데, 그중' 향천' 과' 운청' 은 집에서 소중하고, 그는 피아노에 관한 책을 한 권 쓴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