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금 서예의 아름다움은 현재 어떤 방면에 있습니까? 예를 들어 설명하다.

지금 서예의 아름다움은 현재 어떤 방면에 있습니까? 예를 들어 설명하다.

변화하는 서예의 아름다움

중국의 서예는 동양의 독특한 예술이다. 중국의 3000 여 년의 서예 예술 발전사를 살펴보면 점화, 구조, 구도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변화하는 역사이다. 서예 예술은 선의 예술이다. 그것이 높은 미적 가치를 지닌 예술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주로 붓으로 쓴 글자가 선이 다양하고 변화무쌍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변화의 아름다움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1: 점채화의 변화의 아름다움

점채는 각종 서예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점채의 변화는 서예 변화의 가장 기본적인 요인이다. 서예의 기본 획은 그 자체로 다르다. 예를 들어, 지용은' 영' 8 법에서 각기 다른 획의 표기법에 대해 여러 가지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점' 은' 새가 뒤집히는 것' 으로 써야 한다. "가로" 라는 글자는 "고삐처럼 말을 졸라매라" 라고 써야 한다. "언급" 은 "채찍으로 말을 타는 것" 으로 써야 한다. "약간 읽기" 는 "빗처럼" 써야 한다. 이것은 각종 획의 손짓이 구체적인 자연물과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당연히 변화의 아름다움이다.

하지만 더 많은 것은 같은 점화가 반복될 때의 변화의 아름다움이다. 손씨의 "서보" 에는 "수화가 동시에 적용되고, 모양이 다르다" 는 말이 있다. 각 점은 일치해야 상대방에게 잘해 줄 수 있다. "이것은 이전 사람들의 경험을 총화한 후에 제기된 것이다.' 다른 모양' 과' 상호 순종' 은 그들의 시작, 크기, 두께, 무결성의 변화를 가리킨다.

예서에는 "두 벌의 누에가 없고 제비는 함께 날지 않는다" 는 규정이 있다. 이 규정은 겉으로는 죽은 규정으로 보이는데, 글쓰기의 손발을 묶은 것 같다. 사실 이것이 바로 사람이 예뻐지는 지도 사상이다. 이 법칙에 따라 쓴 예서는 같은 점화기의 중복을 피했다. 예를 들어, "청" 과 "거꾸로" 단어에서 "청" 단어의 세 점은 모두 삼각형이고, 위의 두 점은 가깝고, "거꾸로" 단어의 세 점의 첫 번째 점은 삼각형이 아니며, 세 번째 점은 두 번째 점에 가깝다. 두 개의 "법" 단어, 첫 번째는 3 분의 1 의 물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세 점은 물 속의 마지막 두 점과 연결되어 있다. 2. 구조 변화의 아름다움

역대 서예가 구조 변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글리프에 있는 점화의 배열 순서는 변하지 않지만 점화의 두께, 점화 사이의 거리 및 각도를 변경하여 구조물 쉐이프를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두 글자' 사', 이전' 사' 는 비교적 직립하고, 다음' 사',' 만' 은 눈에 띄게 아래로 내려가 좌우 높은 자세를 형성한다. 획의 변화 (두 번째 "둥지" 중간에 갈고리가 있음) 외에도 측면 변화가 있습니다. 첫 번째 "둥지" 의 상반부는 왼쪽으로 기울어지고 두 번째 "둥지" 의 상반부는 오른쪽으로 편향됩니다.

(2): 왼쪽, 오른쪽 또는 위/아래 부분의 위치를 ​​변경하십시오.

(3): 점화를 증감하다. 서예 작품으로서 기계의 반복을 깨기 위해서는 획을 늘리거나 줄여' 예뻐지는' 목적을 달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4): 일부 단어는 다른 구조로 쓸 수도 있습니다.

(5): 다양한 스타일의 조합. 한 단어가 같은 작품에서 반복된다면, 종종 문풍을 바꾸거나 다른 문체에 침투하여 변이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사용된다. 그러나 책의 변화 스타일과 펜촉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가깝지만,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은 다음과 같다.

A: 예서 혼합 인감 필법 또는 인감 변경.

B: 해서체와 예서의 결합.

C: 행서와 해서서가 섞이거나 해서체로 바뀐다.

D: 잔디 교차 방법.

E: 전서, 예서, 서체, 선, 혼합 방법 (이 방법은 정판교에서 자주 사용됨).

상술한 방법 중 대강 혼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종류가 가장 많다. 송대의 쌀은 풀과 풀을 결합하여 결변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구도 변화의 아름다움

구도는 부백이라고도 하며 작은 구도와 큰 구도가 있다. 변미의 원리에 따라 한 단어의 구조를 배열하는 방법을 소장법이라고 하고, 어구를 합성하는 방법을 대장법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작문은 보통 큰 작문을 가리킨다.

청대 서예가 던은 "서화를 소홀히 하면 서화를 할 수 있고, 밀처는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늘 흑백으로 여기고, 기이한 사람은 출세한다" 고 말했다. 이 문장은 두 가지 문제를 지적했다.

첫째, 글자는 그림 (여기서는 국화를 가리킴) 과 마찬가지로 레이아웃이 빽빽하게 변해야 한다. 드문 곳은 큰 공백을 남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빽빽한 곳은 두꺼워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둘째, 우리는 공백 디자인과 블랙 디자인을 똑같이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중국화의 흰 천은 이렇게 중요하고, 서예의 흰 천도 마찬가지다. 전서,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의 글자에는 모두 변화의 장법미 문제가 있지만, 변화의 장법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역시 초서의 장법이다.

그 변화 요인은 대체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할 수 있다.

(1) 문자의 위, 아래, 경사, 경사, 크기 및 길이 변경:

이런 변화는 우선 글쓰기 구조의 특징과 작문 변화의 필요성을 바탕으로' 세' 를 주도하고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천하제일행서' 로 불리는' 란정집서' 는 모두 324 자로 구조 변화가 매우 흥미롭다. 이 중 20 자는' 안다',' 변하면 다르니까 비슷하지 않다' 는 것이다.

(2) 자간과 행간의 변화:

일반 초서 작품의 행간은 자간보다 현저히 크다. 행간 변화는 크지 않고 자간은 크게 변한다.

(3) 양보의 고르지 않은 변화:

들쭉날쭉한 변화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째, 모든 줄을 글자처럼 늘어놓지 마라. 길이는 같고 가지런하지만 길이는 바뀌어야 한다. 2. 단어마다 고르게 배열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제외하고, 그 획은 길이가 달라야 한다. 양보란 글자가 서로 충돌할 수 없고, 획은 겹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때로는 필법을 바꾸기 위해 어떤 글자를 좀 크게 써야 하거나, 어떤 획을 왼쪽으로 연장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때가 있다. 이때 인접한 글자는 작은 것을 써서 공간을 비워 양보의 아름다움을 창조해야 한다.

(4) 잉크 건조, 실행, 가벼운 변화;

역대 서예가들은 모두 먹색의 운용을 매우 중시한다. 먹색의 합리적인 운용은 서예의 근리미, 골강미, 리듬미와 직결된다.

잉크 색상의 변화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A: 강도와 광도의 변화:

고금의 서예가들은 대부분 진한 잉크를 즐겨 쓴다. 예를 들면 소동파입니다. 짙은 잉크는 백지와 뚜렷한 대비를 이룰 수 있고, 흑잉크는 관통력, 차분한 미감, 오랜 보존성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벼운 잉크를 잘 쓰는 서예가도 몇 명 있다. 황고모, 동치창, 푸산 등. 현대 서예를 하는 사람이 많다. 연묵을 잘 쓰면 특별한 미감을 낼 수 있다.

초서는 진한 잉크를 위주로 연묵으로 쓴 글자가 섞여 있으면 리듬 변화에 더 예뻐진다.

중국화에서는 명암의 변화를 매우 중시한다. 그림 산과 같이, 일반적으로 원물은 옅고, 근물은 두껍기 때문에 화면이 멀고, 가볍고, 무겁고, 허실 변화에 있어서 모두 아름답다. 마찬가지로 서예 필묵의 농도도 이런 변화의 아름다움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 입체 효과는 두 번째 평면의 변화 효과보다 현저히 뛰어나다.

B: 습식 및 건식 변화;

옛사람들은 잉크로 윤기를 내고' 필봉에 잉크가 가득하다' 고 강조하여 이렇게 쓴 글자는 부드러운 아름다움으로 가득 찼다. 고대인들도 건필이 국경부병을 일으켰다고 생각했다. 물론 이런 주장에도 일리가 있다. 그러나 마른 펜 전체가 무미건조하고, 전체가 포인트를 위주로 하지만, 부분적으로 점재된 펜 효과는 전체보다 낫다.

강씨의' 독서' 에는 "가죽을 만들면 건조하고 윤기가 있고 윤물을 아름다움으로, 건조를 위험으로 삼는다" 는 말이 있다 분명히, 위험과 아름다움 모두 타고난 양강과 음유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미현의' 홍현시화' 는 마른 잉크로 아름답다:' 청',' 풍',' 만',' 주',' 주',' 건묵',' 건묵',' 마른 등나무',' 늙고 강인하다.

C: 연한 건윤묵의 종합 운용: 연한 건윤묵을 종합적으로 운용하면 그 변화가 더욱 풍부해질 것이다.

(5) 리듬의 변화:

서예의 리듬 변화는 선의 길이 두께, 펜의 경중, 잉크의 깊이, 획의 속도 등을 가리킨다. 모든 재획과 굵은 선, 짙은 잉크는 음악의 강한 박자 음표와 맞먹는 반면, 가벼운 획, 가는 선, 연한 잉크는 음악의 약한 뒷음에 해당한다. 선의 점프 길이는 박자를 연장하는 느낌을 주고, 우여곡절이 많은 선은 리듬이 빠른 느낌을 주고, 선의 중단은 호흡이 멈추는 느낌을 준다. 따라서 리듬이 변하는 음악은 사람을' 달콤' 하게 하고, 리듬이 변하는 서예는 기분을 즐겁게 한다.

점화 구조 구도의 세 방면에서 서예의 변화미를 논술하다. 서예의 변화미는 사실 같은 스타일의 다른 서예가에 대해 다른 풍격의 아름다움을 쓰는 것을 포함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인격미다.

예를 들어 해서체, 구양문의 풍격 청산, 마무리 작업이 안정적이다. Yan Zhenqing 스타일 단정하고 훈훈한, 내부 및 외부 꽉; 류공권의 몸은 매우 매력적이고, 안팎은 느슨하다. 마찬가지로 행서이고, 왕희지의 글자는 아름답고 공허하다. 예를 들면' 맑은 바람이 소매를 채우고, 명월이 품에 들어온다' 는 것이다. 황구의 서예는 기세가 웅장하고, 획은 바깥쪽으로 방사된다. 쌀싸이의 행서는 마치 "날카로운 칼 한 자루, 날카로운 칼 한 자루" 와 같다. 이런 다른 풍격의 변화의 아름다움은 인격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는데, 이런 인격의 아름다움은 한 척도로 측정할 수 없다.

물론 서예의 아름다움에도 통일의 아름다움이 포함되어야 한다. 변화와 통일은 한 쌍의 갈등이고, 변화는 모순의 주요 방면이다. 4. 펜으로 개인화

(1) 중국 서예의 현황에 대해' 서예열' 이 서예를 새로운 영광으로 몰아넣든,' 서예열' 이 잠재적인 서예 위기를 가지고 있든, 한 가지 사실은 작품에 뇌동감이 있고, 펜으로 창백하고 힘이 없고, 정취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만년필 사용에서, 현재의 만년필 질병은 주로 다음 세 가지가 있다.

A: 서예 예술의 성능 특성에 관한 한:

"힘 위주", "힘 위주", "힘스 주먹" 은 모두 서예선의 강약을 묘사하여 서예의 우열을 구분하고 논평하는 데 쓰인다. 지금은 가볍고 겁이 많고 느끼하며 정체되고 비대한 선들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크고 작은 전시회, 명가, 초보자, 남방 북부, 중원 등이다. 힘이 부족한 선에는 생명력과 미감이 전혀 없다.

B: 선의 리듬감이 부족한 것은 현재 서예용 펜이 존재하는 또 다른 병이다.

"그림, 그림, 만들기" 는 펜으로 금기시되지만, 지금은 펜으로 직설적으로 힘껏 잡아당기면 이미 흔히 볼 수 있다. 또한, 펜 "압력" 과 "언급" 을 너무 많이 해도 좋지 않다. 그것을 빨리 휘두르는 유능한 것으로 쓰는 것도 필병이다. 어떤 작품들은 생동감 있어 보이지만, 실은 대사에는 금량이 적고, 붓을 떨어뜨리는 기복도 없고, 리듬의 변화도 없고, 내포도 매우 나쁘다. 리듬은 서예 창작 중의 음양과 관련이 있다. 그것은 물질에서 의미, 기술에서 도까지의 다리이다. 선 형태를 뛰어넘는 정신적 경지다.

C: 표현상 펜 의식의 부족.

경솔한 마음으로 펜을 바라보면, 나는 자신을 재능 있는 총명한 사람으로 여긴다. 이는 단지 높은 일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 도피를 거부하고 심리적 균형을 찾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펜으로 단련하는 것은 시간이 있지만 이해력도 필요하다. 서예는 펜을 사용하는 것을 중시하고, 성공한 서예가들은 펜을' 부정' 하는데, 이것은 그들이 펜에서 해방된 후 추구하는 일종의 자유창작의 아름다운 경지이다. 그들은 서예가 자연스럽게 적응하고 필순으로 사물에 순응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2) 오늘날 서단의 기술이 약한 현상에는 그 역사와 역사적 원인이 있다.

지난 100 년 동안 중화 대지는 줄곧 변화하고 있고, 시대는 발전하고 있으며, 사회는 진보하고 있다. 서예는 정치와 달리 자신의 운행 궤적이 있다. 서예는 줄곧 문인의 문화였다. 역사적으로 물질적 부를 창조한 일반인은 경제 빈곤으로 문화가 뒤떨어졌다. 그들은 서예 예술 작품을 창작하는 것은 고사하고, 개혁개방 이후 서구 학술사조가 단번에 국내에 쏟아져 들어왔는데, 서예를 포함한 민족 전통문화는 강렬한 충격을 받았다. 경제 붐이 급증하면서 사람들의 마음가짐이 바뀌었고 서예예술의 가치도 단지' 포장' 에 불과하다면 서예 기교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자연 조각-서예 창작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오늘날 서단에서 서예를 창작하는 방법은 각양각색이며, 시끌벅적하다. 전통, 현대, 단일, 복합, 글쓰기, 그림, 제작, 도포, 수선, 조각, 스크랩, 쉽게 얻을 수 있는 것, 비정규, 듬직한 것, 있다 하지만 크게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중요하지 않은 쓸데없는 말, 하나는 글쓰기, 하나는 그림, 그림은 그림의 일종이다. 첫째, 소용돌이에서 멀어지면 전망이 크지 않다. 두 번째와 세 번째는 현재 매우 활발하다. 두 번째는 가장 흔하고 주류인 것 같지만 단점과 부족함이 많다. 셋째, 주류는 아니지만 바람도 작지 않다. 두 번째 것과 맞설 가능성이 있고, 때로는 대립하고, 때로는 융합할 가능성이 있다. 젊은이들, 특히 젊은이들 중에서 가장 시장이 있고, 혁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더욱 돋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이것은 우리에게 매우 현실적인 질문을 준다: 서예가 잘 만들어졌는가, 아니면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조합하는 것이 좋은가? 충분히 중시할 만하다. 서예 창작의 질뿐만 아니라 서예 예술의 미래 발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서예는 실용성에서 생겨나고 발전한 것이다. 그것의 첫 번째 속성은 실용적이고, 교류를 위해서, 두 번째 속성은 미관이다. 아름다움은 점차 독립적이고 실용성에서 벗어나 더 이상 교류를 위한 것이 아니라 감상을 위한 것이지만, 여전히 제 1 속성의 영향을 빼놓을 수 없다. 바로 실용성의 속성으로 서예 자체의 독특한 규칙과 규칙을 형성했다. 서예예술의 아름다움은 필법, 결체 쓰기, 수묵화, 구도의 형색으로 이루어져 있다. 실용성의 전제가 없으면 서예의 아름다움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실용성을 바탕으로 한 글쓰기 방법의 보편적인 특징 중 하나는 편리함이다. 편리해야 글쓰기, 교류, 표현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서예의 아름다움은 제련이 편리하다. 상형문자가 전서로 발전하기 쉽다. 전서도 초서로 발전하기 쉽다. 글자를 원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묶는 것이 편리하다. 그림을 쓰는 것이 더 편리하다. 문필이란 간단히 말하면 단호하고, 빠르고, 통쾌하고, 세 걸음, 두 걸음, 망설이지 않고, 진흙을 끌고, 물, 스케치, 꾸물거리고, 일부러 자세를 취하고, 책을 똑바로 펴고, 펴며, 직설적이고, 깔끔하다. 책의 풍격과 속도는 다르지만 전반적인 추세는 같다.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편리함, 여유, 정확성, 함축, 변화, 리듬, 개성, 광채는 글쓰기에서 충분히 실현해야 한다. 그러므로 편리함은 결코 단순하고 촉박한 것이 아니라, 결코 직설적인 것이 아니라, 더 풍부하고, 더 생동감 있고, 더 매력적이다. 단지 균형 갈등을 해결하고, 흔적을 흘리고, 프로그램을 외롭게 하지 말고, 번잡하게 하고, 쉽게 밝혀낼 수 있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영양이 뿔에 걸려 있고, 뱀이 풀 속에 뛰어오르고, 끝이 없기 때문에 더 높고 어렵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체조 공연처럼, 빠르고 어려운 동작을 하는 것은 제자리에 있고 안전하며, 충격적이고 위험하며, 경이로움을 자아낸다. (조지 버나드 쇼, 도전명언) 그러나 그림은 그림과 달리 갈등을 분해하고, 고립하고, 두드러지게 하고, 인위적으로 과장하고, 변형시키고, 강화하고, 만들어 내고, 참신함을 추구한다. 흔적을 지우는 것이 아니라, 흔적을 가중시키고, 강화하고, 일부러 사단을 만들고, 장애물을 설정하고, 많이 줄이고, 짧아지고, 한 번에 세 걸음씩 변하는 것이 아니라, 글씨를 쓰는 것보다 수다스럽고, 힘이 많이 든다.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 간단하고, 밀지도 않고, 우여곡절도 없고, 지체도 없고, 평온하고 느리고, 생기도 없다. 요컨대, 하나는 자연스럽게 쓰고, 하나는 인공적으로 쓰고, 쓰기와 그림은 뚜렷한 차이가 있다.

서예와 회화는 동족인데, 단지 쓰기 초창기, 즉 상형문자 시대에만 회화와 비슷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나중에 추상화하러 갔다. 글이 있으면 회화와는 달리 회화에서 점점 멀어진다. 그래서 글쓰기는 서예 특유의 것으로 회화와 구별되는 주요 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림은 보충할 수 있고, 보충할 수 있고, 묘사할 수 있고, 할 수 있고, 글씨를 쓸 수 없다. 글쓰기는 글쓰기다. 중국화는 서예의 필기법도 참고했지만, 자의와 재미는 글쓰기의 장점과 장점을 보여 줄 뿐, 회화와 같은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의미에서 서예를 창작하는 데는 반드시 꾸준히 쓰는 방법이 아니라, 그림을 그리는 방법도 서예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렇지 않으면 퇴보하고 자연을 인공과 추상으로 되돌려 서예를 취소하는 것이다. 그럼, 글쓰기를 통합할 수 있을까요? 글쓰기에 작품과 그림을 추가할 수 있을까요? 논리적으로 볼 때, 글쓰기 이외의 영양을 적절히 흡수하는 것은 가능하고 필요한 것이지만, 서예의 본색을 유지하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특히 글쓰기의 근본적 물건은 고칠 수 없고 섞일 수 없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청탁상이 섞이고, 섞여도 서로 맞지 않고, 청탁으로만 변할 수 있다. 물론 탁한 성분의 비율도 봐야 한다. 혼탁량은 적고 효과는 뚜렷하지 않지만 혼탁비율이 너무 크면 번거로워 맑은 순도를 바꿀 수밖에 없다. 그래서 글쓰기에 그림을 넣지 말고, 글쓰기를 결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서예 창작의 품위를 떨어뜨릴 수밖에 없다. 인공 기체가 갈수록 나빠지다. 왜 낮지 않아요? 어떤 사람들은 너무 단조롭고 혁신이 없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사실 이것은 편견이다. 필기의 용량이 상당히 커서 수축할 수 있고, 신축성이 매우 강하다. 누구나 자신의 취미에 따라 창작할 수 있다. 왜 굳이 그림을 추가하여 그것을 풍부하게 해야 합니까, 단조롭지 않습니까?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많은 특색 있고 혁신적인 작품을 써냈다. 그들은 어떻게 새로운 것이 아닐 수 있습니까? 글, 제작, 그림의 예가 적고, 새로운 것이 아니라, 오히려 불륜의 잡동사니가 될 수 있을까? 요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그림과 그림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어떤 것은 글자를 그리고, 점을 그리고, 틀을 그리는 데, 영문을 알 수 없었다. 일부는 구식, 구식, 고풍스럽고 혼란 스러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현대 예술과 비슷한 스크랩 패치 워크를 만듭니다. 어떤 사람들은 질질 끌면서 비틀거리면서 이상한 위험을 초래하고, 글쓰기에서 벗어나고, 자연표현에서 벗어나고, 심지어 서예에서 벗어났다. 용기는 용기이지만 바람직하지 않다. 장기적으로 볼 때, 글쓰기와 자연표현에 집중하는 것이 더 낫다. 그래야 성취와 성과가 있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딱딱하고 규칙적이고 쓸 수도 없고, 한동안 떠들썩해도 결국 오래가지 않고 몇 년밖에 걸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감정의 표현과 개성 스타일도 마찬가지다. 쓰기, 안 해, 가짜, 진짜 쓰기. 네가 이렇게 했다고 생각하지 마라, 그러면 너는 개성과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그것은 단지 농담일 뿐이다. 정말 성공하면 성격이 너무 단순하고 스타일이 너무 얕습니다.

옛사람들은 구름이 있었다: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을 조각했다. 서예 창작에 얼마나 적합한가! 그림과 그림이 모두 조각의 범주에 속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반드시 빼야 자연의 경지를 쓸 수 있다! 서예 작품의 배치

서예 작품 배치:

서예 작품 한 편은 대부분 본문, 발문, 도장 세 방면을 포함한다.

본문은 써야 할 주요 내용이며 작품의 주체이다. 문장 시 격언 등. 모두 건강하고 상상하며 상서로운 글이 서예 작품의 내용으로 사용될 수 있다.

제목은 본문 이외의 설명 문자입니다. 본문의 주제, 외출, 글쓰기의 시간과 장소, 작가의 이름, 크기, 라마단, 주어진 대상의 호칭과 이름 등을 포함한다. 모든 작품이 이런 내용을 써야 하는 것은 아니다. 비문의 내용은 작품의 구체적인 요구에 달려 있다. 비문의 일부 내용은 본문 앞에 적혀 있는데, 이를 앞 단락이라고 한다. 어떤 것은 본문 뒤에 써서 다음 단락이라고 한다. 주어진 대상의 이름, 주소 등의 내용은 본문 앞에 써서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서예 작품에 찍힌 도장은 그 내용에 따라 명인과 한가인으로 나눌 수 있다. 커버리지를 보면 첫 장과 족장이 있습니다. 작품에 찍힌 제 1 장을 제 1 장이라고 하고, 본문과 다음 단락에 찍힌 장을 발자국이라고 한다. 도장은 서예 작품에서 주로 포인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한 작품에 도장이 너무 많이 있어서는 안 된다. 보통 1 ~ 3 개이다.

문자, 비문, 도장은 작품의 세 가지 유기적 구성 요소이다. 창작할 때는 반드시 세 가지가 완벽하고 조화로운 전체를 형성하도록 총괄적으로 안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