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그림이 가치 있는 작품인가요?
어떤 그림이 가치 있는 작품인가요?
중국화 해석 자해: '중국화'로 불린다. 중국 미술의 전통적(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회화의 일종. 오랜 역사와 독특한 미적 취향으로 세계 미술 분야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화는 "외부 스승이 마음을 만들고 내면의 근원이 마음의 근원이다"라고 강조하며, 겉모습을 넘어 정신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건조하고 습한 색조, 밀도, 복잡성, 흑백을 사용하여 이미지와 풍경을 묘사합니다. 구조적 레이아웃은 초점 관점에 국한되지 않고 색상, 잉크, 공간 및 점, 선의 변화와 대비에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블록. 서예, 전각, 심지어 시 예술과의 긴밀한 통합 또한 중국 회화의 주요 특징입니다.
?문화적 자신감은 국가, 민족, 정당이 자신의 문화적 주체성을 확인하고, 자신의 문화적 가치와 문화적 장점을 충분히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문화적 활력과 정당성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문화적 창조. 권력에 대한 확고한 믿음.
중국 회화의 본질은 장면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사용하여 열망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포부 표현과 감정 표현"은 중국 회화 표현의 중심이며 예술적 개념을 크게 강조합니다. 나는 중국 회화의 두 가지 주요 기능이 있다는 결론에 동의합니다. 1. 마음을 수양하고 자기 수양을 하는 예술 2. 세상을 이해하고 도를 계몽하는 힘. 그러나 그는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대중이 먼저 변해야 하는 기준점은 중국화를 변혁하는 것보다 중국화를 창작자든 감상자든 사람들을 고요함, 공허함, 내면의 영성의 상태, 즉 상태로 들어가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용함"은 물론 전쟁과는 거리가 멀고, 피를 흘리거나 짜증을 내지 않으며, 불안함도 거의 나타내지 않습니다. 평온함과 거리감을 추구하고, 하늘과 사람을 조화시키며, 성찰을 통해 완성을 이룬다. 감상자와 창작자는 중국화에 입문하기 전에 교양있고 국가의식적이며 윤리적인 사람으로 업그레이드되어야 한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보자문화'라고 불린다. 그것은 넓고 심오하며, 함의가 광범위하고, 함축적이며, 다양한 의미를 지닌다. 전통문화의 축적이 필요하고, 중국화는 예술이다. 그러한 전통문화 예술은 우리로 하여금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게 하는 풍부하고 다양하며, 우리 선조들은 우리에게 이를 계승하고 이어가야 할 거대한 역사문화, 서화자원의 보물창고를 남겼습니다. 공자는 “군자에게는 도구가 없다”(? 군자는 도구와 같지 않고 그 기능이 특정 부분에 국한되어 있다. 군자는 다재다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기술'을 중시하고 외모를 크게 중시하지 않는다. 송대 문인의 성품과 취향은 중국 문화의 정점을 창조하고 중국 미학에 많은 공헌을 했다. 서예, 회화, 시 및 기타 측면에서 송희종 조기(Song Huizong Zhao Ji)의 예술적 업적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는 "서화의 황제", "회화의 황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시, 서예, 회화를 통합한 "중국 회화의 시적 인상"의 표준 형식을 창안했으며, 이는 이후 중국 문인의 영원한 정신적 추구가 되었습니다.
수시는 "그림은 모양으로 보면 아이들과 비슷하다. (그림이 '닮음'으로 좋다 나쁘다를 판단한다면 그의 지식은 아이의 지식과 같을 것이다. ).과거 왕조의 회화이론에서는 이를 '마킹'이라 불렀다. 튀어나오고 특별하다. 이것은 꼼꼼한 붓놀림과 상관이 없고, 소재나 장르, 형식이나 기법과는 상관이 없지만 치우잉의 작품이다. 그림은 좋고, "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그 중 일부는 신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안은 "이"이고 바다는 "이"입니다.
? “일관적인 기준이 없는 것은 명확하게 설명하기 어렵고, 그 가치를 판단할 수도 없습니다. '현대미술' 자체의 가치는 말할 것도 없고, '현대미술' 컬렉션에 관한 한 그것은 부끄러운 문제이기도 하다. " (출처: 《린무·'현대미술'의 힘과 당혹감'")
중국의 전통문화유산과 사물을 통해 염원을 표현하고 사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정신적인 추구에 비추어 볼 때 현재의 "수천명이 비슷하다", 기술을 사용하다 기술을 찾을 때 우리는 기술만 보고 생각은 보지 않습니다(물건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고 열망을 사물을 통해 표현함). 서예를 배우는 사람들은 공부하고 모방합니다. 왕희지의 서예는 왕희지의 서예와 똑같지만, 그는 '서예가'라고 불릴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예술도 '특허제품'이고 독창성에 큰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입니다. 독특하고 수공예품이 아닙니다. 수공예품은 아름답고 섬세하며 진실하기만 하면 복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술 작품은 모두 다릅니다.
Ju Ran,
Ma Yuan,
Xia Gui
그리고 다른 고대 화가인 Huang Binhong,
Fu Baoshi,
Li Keran,
Lu Yanshao,
Zhang Daqian
그리고 다른 현대 화가들은 모두 Wu를 언급할 때 독특한 그림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Daozi, 우리는 "Wu Dai Dangfeng"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Ma Yuan과 Xia Gui를 언급할 때 우리는 "Ma Yijiao와 Xia Banbian"이 무엇인지 압니다. Fu Baoshi를 언급할 때 우리는 Li를 언급할 때 "baoshi chapped"가 무엇인지 압니다. 케란, 우리는 "두꺼움, 깊음, 밀도"가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 앞으로 Gu Shaohua를 언급 할 때 중국 회화의 시적이고 그림 같은 의미가 무엇인지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전통문화를 계승하면서도 우리만의 특징과 흔적을 남기고 우리만의 역사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서양 회화의 진화론은 중국인의 자존감을 근본적으로 훼손하고 중국인의 '문화적 자신감'을 심각하게 손상시키는 잘못된 이론입니다.
그러나 이 이론은 "과학적"으로 위장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도 그것에 대해 감히 말할 수 없습니다! 이는 100년 전 5·4운동을 전후로 '과학'이 숭고하고 신성한 위상을 갖고 있음을 상기시킨다. 1920년대 초 후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중국에서 거의 최고 존엄의 지위를 획득한 용어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해하든 못하든, 보수주의자든 개혁주의자든 감히 공개적으로 말하지 못합니다. 그것에 대해 경멸과 조롱의 태도를 표현하는 용어는 '과학'입니다. 신인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은 감히 '과학'을 비방하지 않습니다. 10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지만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두 차례의 세계대전 이후 유럽은 쇠퇴했고, 미국은 더욱 강해졌다. 모든 면에서 강한 미국은 예술에서는 유럽과 비교할 수도 없고, 결코 비교할 수도 없을 것이다. 1950년대 초 미국 정부는 CIA에 '미국 미술', 즉 성격이 다르고 기준이 다르며 유럽 미술과 비교할 수 없는 '추상 표현주의'를 기획해 줄 것을 요청했다. "미국 미술"의 모델이 되고 나중에 미국 경제를 이용하게 된 정치 권력은 미국 예술가 라우센버그(Rauschenberg)의 오브제-복합 팝아트가 1964년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함으로써 "세계 미술의 중심이 미국에서 옮겨갔다"고 선언했다. 파리에서 뉴욕으로'(출처: '린무'! ·'현대미술'의 힘과 부끄러움)
? 어쨌든 '자신의 발전에 적합한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어, 중국 특성을 지닌 사회주의 등 모든 선진 경험을 측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국 회화의 발전도 일방적으로 추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작품의 이념적 함의에 집중해야 한다. "이념과 성격은 예술의 생명이다." 서양화의 시적 의미를 흡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빛과 그림자 효과"는 기법의 변형에 국한된다. 그러나 중국화의 주제와 전반적인 스타일은 서양화와 완전히 다릅니다. 맹목적으로 서구화를 추구하는 것은 "수박을 잃고 참깨를 줍는 것"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민족 문화의 발전은 주로 달려 있습니다. 외국 문화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말 앞에 수레를 놓으면 그 존재 가치를 잃게 됩니다!" 강희(康熙)는 궁궐화학원 원장 조이귀(趙伯求)에게 이를 비판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 그림이 매우 유사하고 세밀하지만 비판할 가치가 없다는 뜻이고, 이는 비판할 수 없다는 뜻으로도 이해될 수 있다(랑샤닝의 작품은 중국 전통문화유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좋은 중국화일 수 없다). 요즘에는 , 나의 중화권과 함께 중국 문명은 세계를 통일 할 것입니다! (토인비 예측) 서양 문화와 예술이든 동양 문화와 예술이든 궁극적 인 목표는 "마음을 키우는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진선미를 장려하며 중국화에는 '본질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즉, 중국화의 본질은 장면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열망을 사물을 통해 표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Gu Shaohua의 예술 사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화의 발전은 중국전통문화유산(시, 서화, 회화)을 통합하는 '중국식'을 따라야 한다는 것 - '시화'는 중국화의 영혼이자 중국화의 발전방향이다 동시에 이는 세계 예술 작품의 발전 방향이기도 합니다. 중화권의 국력이 전반적으로 향상되고 새 시대에 중국이 부흥함에 따라 국가는 민족 문화 개선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중국 서화의 대의도 비약을 열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존경하는 것은 인본주의나 이념이 없고 오직 '그림을 읽고 읽을 수 있는' 직설적인 표현보다는 영혼을 살찌우는 '시적이고 그림 같은' 예술입니다! 단어". "기능, 차가운 "기계 도면" 또는 디지털 사진 또는 이와 유사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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