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춘절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중국 춘절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중국의 춘절 풍습
난로 제사
중국의 춘절은 보통 난로 제사로 시작됩니다. 민요 '스물셋 당과관'에는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에 난로에 제사 지내는 것을 가리킨다. 음력 12월 23일에 정부에서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24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내고, 물 위의 사람들은 25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낸다는 뜻이다.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풍습은 중국인들 사이에 큰 영향력을 미치며 널리 퍼져 있는 풍습이다. 옛날에는 거의 모든 부엌에 "주방왕" 조각상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조주사명"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옥황상제가 하사한 "구천동 요리사 사명조왕부왕"이며 각 가족의 부엌 불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가족 숭배의 수호자로 간주됩니다. 부엌왕의 벽감은 대부분 부엌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부엌왕의 동상이 있습니다. Kitchen King에 대한 틈새 시장이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의 동상을 벽에 직접 붙입니다. 어떤 조각상은 부엌신만을 묘사한 반면, 다른 조각상에는 두 명의 남자와 여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여신은 "요리신 할머니"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모습을 모방한 것일 것이다. 대부분의 주방 신 조각상에는 "동쪽 요리사의 주인", "인간 감독의 신", "가장"과 같은 단어와 기타 단어가 적힌 해당 연도의 달력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부엌신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양쪽에는 "하나님이 좋은 말씀을 하시고, 낮은 세상이 너를 지켜준다"라는 문구를 붙여 온 가족을 축복하고 있습니다.
부엌신은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하기 위해 지난해 설날부터 집에 머물며 음력 12월 23일에 천국에 가서 가족의 선행을 보고할 예정이다. 또는 악한 행위를 하여 부엌신을 보내는 의식을 '난로 보내기' 또는 '난로 인용'이라고 합니다. 옥황상제는 부엌신의 보고에 따라 새해에 가족이 받아야 할 행운과 불행을 부엌신의 손에 맡겼습니다. 그러므로 가족들에게는 난로제왕의 보고가 참으로 큰 관심거리이다.
스토브 보내기는 일반적으로 황혼과 밤까지 이루어집니다. 가족은 먼저 부엌에 가서 상을 차리고, 부엌 벽에 있는 사당에 있는 부엌신에게 향을 올리고, 엿기름으로 만든 수박과 국수를 바친다. 그런 다음 대나무 조각을 종이 말과 가축 사료에 묶습니다. 스토브 군주에게 캐러멜을 바치는 것은 그의 입을 달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난로주 입에 설탕을 바르고 바르면서 "좋은 말은 더 하되 나쁜 말은 하지 말라"고 말한다. 나쁜 말을 하는 것. 당나라 작품 『신년기』에는 “장수(주방주)를 취하게 하기 위해 난로에 포도주 찌꺼기를 바른다”는 기록이 있다. 사람들은 난로왕의 입에 설탕을 바른 후 불상을 벗고 종이와 담배를 가지고 천국으로 올라갔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밤이 되면 마당에 깨짚과 솔가지를 쌓고, 1년 동안 모셔온 난로신상을 종이말, 짚과 함께 사당 밖으로 꺼내 불을 지른다. . 마당은 불로 환하게 밝혀졌는데, 이때 가족들은 불 주위에 머리를 숙이고 불을 지르며 기도했다. 올해도 23일인데 난로왕을 서쪽으로 보낸다. 강한 말이 있고, 먹이가 있으며, 여행은 순조롭고 안전합니다. 제공되는 슈가멜론은 달콤합니다. 옥황상제님께 좋은 말씀을 전해주세요.
주방신에게 선물을 드릴 때, 아직 몇몇 거지들이 옷을 차려입고 집집을 다니며 부엌신에게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주방신에게 선물을 드린다'는 현상이 남아 있습니다. , 음식 대가로.
난로를 보내는 풍습은 우리 나라 북부와 남부에서 매우 흔합니다. 루쉰 씨는 한때 "Gengzi Sending Stoves"라는 시를 썼습니다. 닭에게 접착제와 사탕을 주고 옷을 제공합니다. 꽃잎과 향으로. 집에 아무것도 자라지 않으면 노란 양 몇 마리만 있을 뿐입니다.
'자오 공에게 보낸다'라는 글에서 그는 "자오 공이 천국에 간 날, 거리에서 오렌지 크기의 사탕 종류가 팔렸다. 우리에게도 이런 것이 있다"고 말했다. 일종의, 비안 두꺼운 작은 팬케이크와 같습니다. "접착 이빨"이라고 합니다. 자오 공의 이빨에 달라붙어 옥황상제에게 나쁜 말을 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시는 『후한·음시전』에서 따온 것이다. “선제(宣帝) 시대에 은자방(陰子房) 사람들은 매우 효심이 깊었고 음력 12월 아침에 부엌신이 나타났을 때, 자방이 제사를 지내고 음식을 받음. 음력 1월에 방인자는 부엌신 염을 보고 노란 양을 죽여 제물로 바쳤고 나중에 행운을 얻었습니다. 그때부터 난로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 노란 양을 죽여 내려오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당송시대에는 난로에 바치는 제물이 꽤 풍부했다. 송나라의 시인 판성달(汉成大)은 그의 『난로에 제사하는 자』에서 난로에 대한 민간 제사에 대해 매우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음력 12월 24일은 스토브로드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뭔가 말하고 싶었다. 구름과 수레와 바람과 말과 어린아이들이 머물고 집에는 잔치를 위해 잔과 접시가 놓여 있다. 돼지 머리는 너무 익히고 생선은 신선하며 밥 미끼는 달콤한 된장과 달콤한 파인애플로 둥글게 만들어집니다. 남자는 탈출을 위해 딸에게 술을 권하고, 왕은 기뻐서 포도주를 마시고 돈을 태운다. 당신의 종들의 싸움을 듣지 마시고, 고양이나 개가 당신을 만질지라도 화내지 마십시오. 너희를 취하여 배불리 천국 문으로 보내리니 긴 숟가락과 짧은 숟가락을 가지고 이익과 보답을 구걸하며 구름 위로 돌아가지 말라.
음력 12월 23일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은 구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주일 후 설날 전날, 부엌신이 가족이 받아야 할 행운과 불운을 가지고 다른 신들과 함께 세상에 왔기 때문입니다. 부엌신은 하늘에 있는 신들의 길을 인도한다고 믿어집니다. 다른 신들은 새해가 지나면 다시 천국으로 가겠지만 오직 부엌신만이 오랫동안 사람들의 부엌에 머무를 것입니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신을 받음'이라 하고, 부엌신의 경우에는 '난로를 받음'이라 한다. 난로 인수식은 보통 섣달 그믐날에 거행되는데, 이때는 새 난로 등불을 켜고 난로 틈새 앞에서 향을 피우기만 하면 됩니다.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난로에 제물을 바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화덕신은 외모가 예쁜 소년처럼 생겨서 여자들이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합니다. 스토브로드의 유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민간신들 중에서는 부엌신이 아주 오래된 신으로 여겨진다. 하왕조 초기에는 이미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위대한 신이었다. 공영달서(Kong Yingda Shu)에 따르면 고대 서적 '의례·예절'에 따르면 "장서(莊徐) 가문에 아들 리리(Rili)가 있었는데, 그는 주롱(Zhurong)이고 부엌의 신으로 숭배받았다"고 "장자대성(Zhuangzi. Dasheng)"은 기록하고 있다. Sima Bia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빵, 부엌 신은 빨간 옷을 입고 아름다운 여성처럼 보입니다. "Baopuzi. Wei Zhi"도 기록합니다. "어두운 밤에 부엌 신도 저물기 위해 천국에갑니다. 범죄." 이 기록들은 아마도 부엌신을 숭배하는 근원이 되었을 것이다. 또한 부엌신은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는 '수인씨'라고 할 수도 있고, 신농씨족의 '소방관'이라고 할 수도 있고, '수질리'라고 할 수도 있다. 황제가 난로를 만든다', 또는 부엌신의 성은 장(張), 명(命), 이름은 쯔궈(子國)라고 하며 의견은 다양하다. 사람들 사이에 꽤 흥미로운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고대에 장(張)이라는 집이 있었고, 두 형제가 있었는데, 형은 미장공, 동생은 화가였다고 한다. 내 동생의 전문 분야는 냄비 요리입니다. 그는 East Street과 West Street에서 손님을 초대하며 모두 그의 스토브 설치 솜씨를 칭찬합니다. 그는 오랫동안 유명해졌고 주변 수천리 사람들은 그를 "장조왕"이라고 불렀습니다. 이상하게도 주방왕 장왕은 누구의 집에 가서 난로를 만들든지 항상 남의 일에 간섭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시끄러운 아내를 만나면 그녀를 설득하려 하고, 사나운 시어머니를 만나면 그 역시 그녀를 설득하려 하는 것 같다. 이제부터는 무슨 일이 생기면 이웃들이 그에게 찾아와 모두가 그를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장조왕(張趙王)은 70세를 살다가 음력 12월 23일 밤늦게 세상을 떠났다. 장조왕이 죽자 장조왕은 집안의 가장이었고, 집안의 모든 것은 그의 명령에 따랐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시와 서예, 그림에 능통한 그는 이미 예순인데도 집안일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 여러 집의 며느리들이 별거를 요구하고 있었고, 화가는 무기력하고 하루 종일 슬픈 표정을 지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마침내 좋은 생각을 떠올렸다. 장조왕 서거 1주기인 음력 12월 23일 늦은 밤, 화가가 갑자기 큰형이 나타났다며 온 가족을 깨우라고 외쳤다. 그는 아들과 며느리, 그리고 온 가족을 부엌으로 데려갔고, 그곳에서 그들은 어두운 난로 벽에 어렴풋이 나타난 장왕과 그의 부인의 얼굴을 보고, 깜박이는 촛불에 가족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화가는 "내가 자고 있을 때 큰형과 처제가 불멸자가 되는 꿈을 꾸었는데 옥황상제가 그에게 '구천동요리 명조 왕부군'이라 칭했다. 너희들은 항상 잘한다. 먹고 요리하기 게을러서 형수들이 불화하고 불효하고 불효하니 집안의 신들을 불안하게 한다." 큰형은 당신이 집안을 갈라놓는 것을 알고 크게 화를 낸다. 하늘에 가서 옥황상제에게 섣달 그믐날 당신을 벌하겠다고 보고하십시오. "이 말을 듣고 아이들과 조카들은 겁에 질려 즉시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급히 장을 잡았습니다. 난로왕이 가장 좋아하는 과자가 난로 위에 놓여졌고, 그는 난로왕에게 용서를 구했습니다. 그때부터 자주 시끄러웠던 삼촌, 형제, 아내는 더 이상 감히 행동하지 않았고 온 가족이 평화롭게 살았으며 젊은이와 노인이 평화롭게 살았습니다. 이 사건을 알게 된 이웃들은 그 소식을 수만 명에게 퍼뜨렸고, 모두 진실을 알아보기 위해 장 씨의 집으로 찾아왔습니다. 실제로 음력 12월 23일 밤 부엌 벽에 걸린 화로대왕은 화가가 미리 그린 그림이다. 그는 큰 형이 유령으로 등장해 아이들과 조카, 며느리에게 겁을 주는데 의외로 이 방법이 정말 효과적이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이 화가에게 상황을 문의하러 왔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가짜로 그린 난로왕 초상화를 이웃에게 줄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시골로 퍼지게 되었고, 각 집의 부엌에는 부엌왕의 조각상이 붙여졌다. 시간이 지나면서 음력 12월 23일에 화덕신에게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며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난로를 숭배하는 풍습이 확산된 후, 주나라부터 황궁에서도 이를 제사에 포함시켰고, 전국 각지에 난로를 숭배하는 규정이 확립되어 고정된 의례가 되었다.
귀국
먼지를 쓸어버리세요
난로 세레모니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새해 준비가 시작됩니다. 매년 음력 12월 23일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중국 사람들은 이 기간을 "봄날"이라고 부르며 "먼지 청소일"이라고도 합니다. 먼지를 쓸어내는 것을 연말 청소라고 하는데, 북쪽에서는 '집 쓸기', 남쪽에서는 '먼지청소'라고 합니다. 춘절 전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우리 민족의 전통 풍습입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북쪽에서 남쪽까지 곳곳이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위생과 청결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고대 먼지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소 이상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각 사람의 몸에 세 개의 시체가 붙어 있는 신이 그림자처럼 그 사람의 행방을 따라다니며 분리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삼시신은 아첨과 험담을 좋아하는 남자로, 옥황상제 앞에서 종종 소문을 퍼뜨리고 말썽을 피우며 인간 세상을 추악하다고 묘사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옥황상제의 인상에 따르면 인간 세상은 죄악으로 가득한 더러운 세상일 뿐이었습니다. 한 번. 세 시체신은 세상이 천제를 저주하고 있으며 천상 조정에 반역하고 싶어 한다고 비밀리에 보고했다. 옥황상제는 이에 분노하여 세상의 혼란을 빨리 알아내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신을 원망하고 신을 무시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처마 아래서 그 죄를 기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거미가 거미줄을 만들어 표시로 덮도록 하세요. 옥황상제는 또한 왕릉관에게 섣달 그믐날에 하강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누구든지 표시된 가족을 만나는 사람은 모두 죽임을 당할 것이며 누구도 살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 계획이 성공할 것을 알고 세 시체신은 죄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왕링궁이 그들을 모두 죽일 수 있도록 악랄하게 각 집의 처마와 모서리에 표시를 하여 인간 세계로 날아갔습니다. 삼신이 악행을 저지르고 있는 가운데, 부엌주가 그의 행방을 발견하고 충격에 빠졌고, 급히 여러 가문의 부엌주들을 찾아 대책을 논의했다. 그래서 그들은 음력 12월 23일 난로가 배달되는 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집안이 깨끗하지 않으면 난로주가 집을 청소해야 한다는 좋은 생각을 떠올렸습니다. 집에 들어가기를 거부합니다. 모든 사람은 난로왕이 승천하기 전에 그의 지시에 따라 먼지를 쓸고, 거미줄을 털고, 문과 창문을 청소하여 집을 새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왕링관이 섣달 그믐날 세계를 시찰하러 내려갔을 때, 그는 집집마다 창문이 밝고 깨끗했고, 불빛이 밝고, 사람들이 재회하고 행복했으며, 세상이 매우 아름다웠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왕링관은 나쁜 짓의 흔적을 찾을 수 없었고 매우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그는 서둘러 하늘로 돌아가 옥황상제에게 세상의 평화와 행복을 알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기도했습니다. 옥황상제는 이 말을 듣고 크게 놀라 세 신을 가두어 300번의 뺨을 때리고 영원히 천상 감옥에 가두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 인류의 재난은 부엌신의 구조 덕분에 구해졌습니다. 사람들의 재난을 없애고 장샹을 축복한 난로주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난로를 배달한 후 항상 먼지를 쓸기 시작하며 섣달 그믐날까지 분주합니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안의 먼지를 털고 쓸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여의 춘추』에 따르면 우리 나라에는 요순(堯順) 시대 춘절에 먼지를 쓸어내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린다"는 의미를 가지며, 그 목적은 모든 "불운"과 "악"을 쓸어내는 것입니다. 운".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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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절 대련
춘절 대련은 독특한 문학 형식으로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대십국시대에 시작되어 명청대에 특히 번성하여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발전해 왔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에 중국 사람들은 설날에 문 좌우측에 복숭아 장식을 걸어 두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도부(Taofu)는 복숭아나무로 만든 두 개의 큰 판자로, 그 위에 전설적인 귀신 퇴치 신인 '투(Tu)'와 '유레이(Yu Lei)'의 이름이 각각 적혀 있으며,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제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관습은 천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오대(五代)가 되어서야 사람들은 귀신을 퇴치하는 신의 이름을 대신하기 위해 복숭아판에 대련을 새기기 시작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964년 섣달 그믐 날, 후촉주 맹창(孟昌)이 침실 문에 쓴 "새해 나우청가계장춘"은 우리 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이다.
송나라 이후에는 설날에 춘절 대련을 거는 것이 일반화되었습니다. 따라서 왕안석의 시 '원리'에는 '수천 가구가 태양처럼 밝습니다. , 그리고 새로운 복숭아는 항상 오래된 부적으로 대체됩니다." 그것은 당시의 봄 축제 대련입니다. 성대한 행사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춘절 대련의 등장은 도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춘절 대련을 '도부'라고도 불렀습니다.
명나라 때 명태조 주원장은 대련을 적극 옹호했다. 그는 진링(지금의 난징)에 도읍을 정한 뒤 신년을 앞두고 대신들과 관리들, 일반 사람들에게 대문에 대련을 쓰도록 명령했고, 직접 평상복을 입고 순회하며 집집마다 구경하고 접대했다. 그 자신. 당시 문인들도 대련 창작을 우아한 즐거움으로 여겼고, 춘절 대련 창작은 일시적인 사교 유행이 되었다.
청나라에 들어서 건륭, 가경, 도광대에는 당나라의 율시와 마찬가지로 대련이 성행하며 유명한 대련이 많이 등장했다.
국가 간 문화 교류가 발전하면서 베트남, 북한, 일본, 싱가포르 등에도 대련이 소개됐다. 이들 국가는 여전히 대련을 게시하는 관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반환
새해 사진
새해에는 설날 대련을 붙이고 창살을 자르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새해 사진을 걸고 싶어합니다. 거실과 침실에서. 새해 그림은 모든 가정에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새해 그림은 우리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 사람들의 관습과 신념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희망을 표현합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봄의 대련은 Shen Tu와 Yu Lei의 이름에서 텍스트로 발전했으며, 새해 그림은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했습니다.
목판 인쇄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 등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부의 신을 집으로 초대하고 일부 설날 그림 작업장에서는 "복, 사치, 수의 세 별"과 "하늘의 축복", "곡식의 풍족함", "동물의 번영", "봄을 맞이하고 환영하는 세 별 그림"이 제작되었습니다. 축복'은 좋은 해를 축하하려는 사람들의 좋은 소망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명나라 황제 주원장이 춘절에 춘절 게시를 주창했기 때문에 설화도 이에 영향을 받아 3대 설화의 중요한 산지가 등장했다. 국가: 쑤저우의 도화우, 텐진의 양류칭, 산동의 웨이팡이 우리나라의 형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설날 그림에는 세 가지 주요 학교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수집한 가장 빠른 설날 그림은 남송의 목판화 설날 그림 《가늘고 가늘고 나라의 미인》으로 고대 4대 미인 왕조군, 조나라의 모습을 그린 것입니다. 페이얀, 반지, 루주.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가장 널리 퍼진 민화는 '쥐의 결혼'이라는 설날 그림이다. 이 그림은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의 그림의 구성은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이 그림은 루쉰 선생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의 말대로 이 재미있고 교육적인 '쥐 결혼'은 어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예술적인 영향력을 더 강하게 미친다.
새해는 쥐가 결혼하는 길한 날이라고 하는데, 쥐 신랑에게 음식을 선물로 넣어 풍년을 기원해야 한다고 합니다. 내년. 어떤 노부인들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아이들을 자주 놀립니다. "신발을 빨리 숨기십시오. 쥐가 신발을 훔쳐서 가마 의자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따라서 새해 그림 "쥐 결혼"은 특히 아이들의 설렘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귀국
새해 전야 만찬
새해 전야는 중국인에게 매우 중요한 날입니다. 이날 사람들은 옛 것을 버리고 새 것을 환영할 준비를 하고, 동창회 만찬을 갖는다. 고대 중국에서는 일부 교도소 관리들이 새해를 맞이하여 수감자들을 집으로 돌려보내 가족과 재회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고대 중국인들에게 '새해 전야 만찬'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연례 상봉 만찬은 중국 가족 간의 상호 존중과 사랑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이러한 상호 존중과 사랑은 가족 간의 관계를 더욱 긴밀하게 만듭니다.
가족의 재회는 종종 가장에게 영적인 위안과 만족을 가져다줍니다. 노인은 집에 있는 자녀와 손자를 보고, 온 가족이 자녀를 키우는 데 있어 과거의 보살핌과 노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마침내 헛된 것이 아닙니다. 젊은 세대도 이 기회를 통해 자신을 키워준 부모님께 감사를 표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놀고 폭죽을 터뜨리는 때는 주방에 있는 주부들도 가장 분주한 시간이기도 하다. 새해 전날에 요리하세요. 북쪽에서는 설날 만두도 30일 밤에 만든다. 이때 도마마다 고기를 썰고, 야채를 썰기 바빴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소리가 들려오고, 거리와 골목에서 폭죽소리가 들려오고, 작은 가게에서 들려오는 주판의 '딱딱' 소리와 감미로운 장부소리가 수다와 웃음소리와 뒤섞여 있었다. 귀로 가득 찬 명랑한 새해 전야 운동으로 얽혀 있습니다.
설날 칼과 모루 소리를 말하자면, 덩윈샹(鄧雲祖)의 『옌징 향토기』에는 설날의 매우 황량한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30일 밤은 장벽이었다. 저녁 늦게까지 남편이 돈을 가지고 돌아오지 않는 집이 있습니다. “집에 벌써 조병이 떨어져서 설날 먹을 것도 없어요. 여자가 아이를 집에 재워두었어요. 옆집 도마 소리가 들려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다.” 남편은 돈이나 물건을 가지고 돌아올 수 없을까? 내일 설날, 집에 웃길 도마가 없을까 봐 두려워서 칼을 들고 빈 도마를 자르고, 자르다가 눈물이 흘렀는데…
설날 저녁을 먹는 것은 모든 가족에게 가장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입니다. ***동창회 만찬에서 오는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맛있는 음식이 가득하지만 행복한 분위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가 필수입니다. 하나는 생선 요리입니다. 냄비는 끓고 김이 나고 따뜻하며 무더워서 번영을 나타냅니다. "생선"과 "유"는 동음이의어이며 "행운을 위한 풍요"를 상징하며 또한 "매년 풍요"를 의미합니다. 흔히 양배추라고 불리며 행운을 기원하는 음식이며, 랍스터, 생선튀김 등의 튀긴 음식은 "불식용유"와 마찬가지로 가족의 번영을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미래에는 달콤하고 달콤한 날이 오길 바랍니다. 술을 잘 모르더라도, 옛날에는 술을 마실 때 와인의 품질에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와인은 더 이상 나오지 않고, '포도발효주', '란웨이주', '이춘주', '매화주', '복숭아주', '투수주' 등 매력적인 와인 이름만 남았다. 이 중 가장 오래 지속되고 가장 흔한 것이 투수 와인인데, 투수 와인이라는 이름은 무엇으로 만들어졌나요? 풀의 일종 이름. 고대에 이런 집에서 양조한 술의 일종이라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말년에 유명한 의사인 화타가 만들었다고 한다. 한나라에서는 대황, 백수, 계피, 송곳니, 고추, 백수, 백수 등의 한약재를 술에 담가서 만든 것으로 양기를 따뜻하게 하고 풍한을 물리치며 전염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나중에 당나라의 유명한 의사인 손심아오(孫simiao)가 매년 음력 12월에 약 한 봉지를 이웃에게 나누어 주고, 술을 만들어서 섣달 그믐날에 마시는 약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Sun Simiao는 또한 그의 집을 "Tusu House"라고 명명했습니다. 그때부터 Tusu 와인을 마시는 것이 중국 설날에 습관이 되었습니다. 즉, 가족이 모여 투수주를 마시면 어린 아이부터 시작하고 그 다음에는 수의 시 '추리'를 마신다. 송나라 작가인 저(赤)는 “연말에 토소(土薩)를 마시는데, 나이가 일흔이 넘은 줄도 모른다”고 말했다. "내가 말하는 것은 바로 이 풍습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풍습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동쉰은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어린 사람은 늙어서 축하를 받고, 나이 많은 사람은 나이를 잃기 때문에 벌을 받습니다. .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Su Shi는 "창저우 성 밖 야생의 날"이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나 가난하고 슬프면 강해지고 강해질 것입니다. 주저 없이 마시고 마지막에 스를 죽여라." "소시는 비록 말년에 가난했지만 그의 정신은 매우 낙관적이었습니다. 그는 건강하고 노년을 걱정하지 않는 한 두수주를 마시는 마지막 형벌을 거부할 필요가 없다고 믿었습니다. 이 독특한 음주 순서는 고대에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감정을 느끼게 하여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명절이나 평상시에 이러한 약주를 마시는 풍습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만두, 완탕, 국수, 원샤오 등 다양한 종류의 설날 만찬이 있습니다. 북부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데, 이는 '새해의 전야'라는 뜻입니다. 흰 밀가루 만두는 은덩이 모양이기 때문에 냄비에 담아 내는 것은 '새해에 큰 돈을 벌다'를 의미합니다. 만두를 만들 때 소독한 동전 몇 개를 끓는 물에 넣어 누가 먼저 왔는지 알려주는 사람도 있었다. 먹으면 돈을 더 벌 수 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이랬다. 추운 겨울에 의술선생 장중경(張忠景)이 추위로 인해 가난한 사람의 귀가 썩는 것을 보고 '초얼국'이라는 방법을 만들어 동상을 치료했다. 양고기와 고추, 보냉, 보온 약재를 이용해 반죽으로 싸서 귀처럼 생긴 '자오얼'을 만들어 냄비에 끓여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온몸이 따뜻해지고 귀도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그때부터 사람들은 이를 따라 새해에 완탕을 먹는 것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세상이 생기기 전에는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었습니다. 판고가 세상을 창조한 후 우주에는 네 방향이 있었고 장수국수라고도 불리는 긴 국수가 있었습니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백년 장수를 기원하는 풍습이다.
귀국
새해를 지키는
중국인들은 섣달 그믐 날에 섣달 그믐 날을 지키는 습관이 있습니다. 섣달 그믐 저녁은 섣달 그믐 저녁 식사로 시작됩니다. 이 설날 저녁은 등불이 켜진 시간부터 천천히 먹어야합니다. Zong Mao의 "Jingchu Years' Records"에 따르면 섣달 그믐날 저녁을 먹는 풍습은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 존재했습니다.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밤을 새는 풍습은 지난 세월에 대한 향수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고대인들은 『수수』라는 시에 이렇게 썼다. “아종 가문을 청하여 한 살을 지키게 하니, 밀랍 횃불이 푸른 망에 붉게 물들어가느니라. 삼육십년이 지났으나 이 밤부터 나는 내 세월을 소중히 여기느니라. " 세월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따라서 위대한 시인 Su Shi는 "새해를 지키는 것"이라는 유명한 대사를 썼습니다. "내년에는 시간이 없으며 오늘 열심히 일하면 걱정이 낭비 될 것입니다. 아직도 젊음을 자랑스러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새해를 맞아 한 살을 지키는 긍정적인 의미를 보여줍니다.
서른 살이 되어도 늦게까지 깨어 있는 것을 흔히 '늦잠'이라고 부른다. 왜 "연중 체류"라고 불리는가? 사람들 사이에서 대대로 이어지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선사 시대에 사나운 괴물이 있었고 사람들은 그를 "니안"이라고 불렀습니다. 매년 섣달 그믐날이 되면 니안 짐승이 바다에서 기어나와 사람과 동물을 해치고, 농지를 파괴하며, 1년 동안 열심히 일한 사람들에게 재난을 가져옵니다. 니안 짐승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12월 30일 밤이 되기 전에 일찍 문을 닫았고, 시간을 죽이고 용기를 얻기 위해 감히 잠을 자지 않고 새벽을 기다렸습니다. 술을 마셨다. 감히 밖으로 나가기 전에 설날 첫날 아침에 니안 짐승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사람들은 만나면 서로 머리를 숙이고 축하하며 니안 짐승에게 잡아먹히지 않은 것을 기뻐한다. 몇 년이 지나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사람들은 니안 짐승에 대한 경계심을 풀게 된다. 어느 날, 30일 전날, 갑자기 니안 짐승이 장강 남쪽의 한 마을로 달려왔습니다. 마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니안 짐승에게 잡아먹혔습니다. 오직 빨간 커튼과 붉은 옷을 입은 신혼 부부만이 있었습니다. 안전한. 대나무 다발에 불을 붙이고 마당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도 몇 명 있었는데, 불은 새빨갛게 타오르더니 대나무가 타면서 '팝' 소리를 내더니, 니안 짐승이 여기로 돌아서서 도망가더군요. 그것은 불을 보았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니안 짐승이 붉은색, 빛, 소음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년 말마다 집집마다 붉은 종이를 걸치고 붉은 옷을 입고 붉은 등불을 걸고 징과 북을 치며 니안 짐승이 감히 다시 오지 못하도록 폭죽을 터뜨립니다. 『가경·소야.정요』에는 『요정의 빛』이라는 기록이 있다. 소위 "팅 랴오"는 대나무 장대를 태운 후 대나무 관절의 공기가 팽창하여 대나무 구멍이 터지면서 "폭죽"으로 만든 횃불입니다. 그러나 어떤 곳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니안 짐승이 붉은색을 두려워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니안 짐승에게 잡아먹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사건은 나중에 하늘의 Ziweixing으로 퍼져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Nian 짐승을 파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느 해, 니안 짐승이 나오기를 기다렸을 때 그는 불덩어리로 그것을 쓰러뜨린 다음 두꺼운 쇠사슬로 돌기둥에 걸어두었습니다. 그 이후로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늘 향을 피우고 쯔웨이싱에게 저승으로 내려와 평화를 지켜달라고 간청합니다.
'2년 1박, 2년 5시'의 이 밤, 가족들은 다시 모여 행복하게 모인다.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았고, 식탁에는 다과와 과일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새해에 제사를 지낼 때는 큰 사과 한 접시가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것을 '평화'라고 합니다. 북쪽에서는 몇 년 전에 끓여서 설날에 밥 한 그릇을 내놓는 집도 있습니다. 이는 매년 남은 음식이 남아서 다 먹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일년 내내. 올해는 전년도 쌀을 먹어야 한다. 이 쌀과 기장 냄비는 보통 쌀과 기장을 섞어 밥을 지는데, 북경에서는 노란색과 흰색을 띠고 있기 때문에 "두 쌀밥"이라고 합니다. 항아리에는 금과 은이 가득합니다." 많은 곳에서 한 해를 기념하는 동안 준비되는 페이스트리, 멜론, 과일은 모두 행운을 불러오기 위한 것입니다. 대추야자 먹기(이른 봄), 감 먹기(모든 것이 잘됨), 아몬드 먹기(행복한 사람들), 불멸의 열매 먹기 (불멸) ) 그리고 떡을 먹습니다 (매년 가격이 높아집니다). 설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먹고, 즐겁게 이야기하고, 웃었습니다. 파이 고우 게임을 하고, 주사위를 던지고, 스터드에 돈을 걸고, 마작을 하는 평범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소음과 웃음은 새해 전야의 즐거움의 절정을 이룹니다.
귀국
폭죽
자정이 되면 새해의 종이 울리고, 폭죽 소리가 중국 전역에 울려 퍼집니다. "연월원, 달원, 시간원"의 이 "3원" 순간에는 어떤 곳에서는 안뜰에 "강한 불"이 세워져 에너지가 강하고 번영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활활 타오르는 불 주변에서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신나게 뛰어오르고 있었다. 이때 집 안은 환한 불빛이, 뜰 앞에는 찬란한 불꽃이, 바깥은 시끌벅적한 소음이 들려와 설날의 활기찬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 모든 연령대의 시인과 작가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구절로 새해의 도래를 찬양해 왔습니다. 왕안석의 시 '원리': 폭죽소리는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은 사람들에게 온기를 전한다. 수천 가구가 태양만큼 밝습니다. 오래된 부적을 항상 새 부적으로 교체하십시오.
춘절을 맞이하는 중국인들의 축제 장면을 묘사한 청나라 판롱비는 자신의 저서 《황도사》에서 섣달 그믐 폭죽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이브, 자정에 교차하면서 문 밖의 횃불이 서로 경쟁하고, 폭죽은 파도와 천둥처럼 법원과 시골 전체에 밤새도록 "붉은 저택의 꿈"도 설명합니다. 마당에 스크린 틀이 설치되어 있고, 불꽃놀이도 설치되어 있어요.” 모든 불꽃은 다양한 곳에서 옵니다. 그다지 크지는 않지만 매우 절묘합니다. 밖에는 화려한 불꽃이 많이 있습니다.', '구룡 속으로 구름', '천둥', '하늘의 열 개의 폭발' 등 산발적인 작은 폭죽도 이곳에서 볼 수 있다.
폭죽 소리는 옛 것과 작별하고 새 것을 환영하는 상징이자 축제 분위기의 표현이다. 비즈니스 가족. 폭죽을 터뜨리는 것에는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새해에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린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폭죽을 터뜨리고 집에 돌아가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천지 숭배, 신 환영, 조상 숭배다. 고대에는 이런 풍습이 매우 유행했습니다. 각 지역의 예절과 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 숭배의 형태도 다릅니다. 일부는 야생에 가서 조상의 무덤을 방문하고, 일부는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조상을 모시고 있으며, 대부분은 조상의 묘를 모십니다. 집에서 차례대로 본당에 있는 판에 공양물을 진열하고, 참배자들은 긴 자를 누르면서 어린아이들이 순서대로 향을 피우고 무릎을 꿇는다. 남측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뒤 역서에 적힌 한 해의 길을 확인하고 등불과 횃불을 밝히고 술항아리를 들고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문을 열고 나가서 환희의 신을 영접한다. 절강에서는 "Chu Xun", 상하이에서는 "Dou Xi Shen Fang"이라고 합니다. 이 풍습은 행운을 구하고 신에게 한 해 동안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섣달 그믐 날 밤을 새는 것은 밤새도록 깨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춘절 아침, 문이 열리면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데, 이를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고 한다. 폭죽 소리가 들리자 땅은 붉게 물들어 구름처럼 빛나고 비단처럼 빛나는데, 이를 '홍홍'이라 불렀다. 이때 거리에는 상서로움과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춘절 기간에는 대가족이 거리와 골목 곳곳에 등불과 깃발을 걸어놓는다. 거리와 골목, 농촌 소재 클럽에는 다양한 예술품과 공예품이 곳곳에 전시되어 각각 높은 기술을 선보이며 시골에서는 종종 오페라단을 초청하여 공연을 펼치고 도교 정서를 듣고 공연도 진행합니다. 양코(陽ko), 꽃북 노래 등 다양한 오락과 사자춤, 용등 공연 등 다양한 문화 및 스포츠 활동도 열립니다. 사람들은 새해를 행복하게 축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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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인사
새해 인사는 중국 사람들의 전통 풍습으로, 한 해를 보내고 작별 인사를 하는 방식입니다. 새해를 환영하며, 서로에게 안부 인사를 전합니다. 고대에 '바이니안'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어르신들에게 절을 하고, 소원을 빌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안녕을 기원하는 인사 등을 포함하여 새해를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같은 세대의 친척, 친구를 만나면 축하도 해주세요.
새해 인사는 대개 집에서 시작됩니다. 설날 아침, 젊은 세대는 일어나서 먼저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며 건강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장로들이 예배를 드린 후에는 미리 준비한 '새해금'을 후손들에게 나눠주어야 합니다. 집에 있는 어른들에게 새해인사를 한 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밖으로 나갈 때도 웃는 얼굴로 서로 축하해야 합니다. , "복된 계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 이웃, 친척, 친구도 서로의 집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하거나 술자리에 초대합니다. 송나라 맹원노(孟源老)는 『동경맹화록』 6권에서 북송 변경 시절을 이렇게 묘사했다. 이른 아침." 명나라 중기 노용(魯興)이 《원잡기》 〈서〉 5권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그러나 서민들은 친지들에게 더욱 간절한 마음을 전하며, 황실 관리들이 왔다 갔다 할 때, 너무 사랑하면 헌신하지 않게 된다… 청나라 출신인 고철청(孝泉清)은 『청가록』에서 “남자와 여자는 순서대로 부모에게 공경하며, 주인이 앞장서서 이웃 씨족의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거나 자식을 고향으로 보낸다”고 묘사하고 있다. 이를 '새해인사'라고 합니다. "서로 연락이 닿지 않는 사람들도 이때 문앞에서 서로 찾아오게 되는데..."
고대에는 만약에 동네에 친척이나 친구가 너무 많아서 다 방문하기가 어려워서 하인을 보내 명함을 가지고 찾아오곤 했는데, 이를 '페이타이(Fei Tie)'라고 부르는데, 앞에 빨간 종이 봉지가 붙어 있습니다. 각 집에는 "축복을 받으라"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이는 파리 넥타이를 받는 데 사용됩니다. 이 풍습은 송나라 상류층 사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청나라의 "연태 달 명령"은 베이징 새해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달이 떴고, 영화가 날아가고, 빈 마차가 몰고 갑니다." "대가족"은 손님의 출입을 기록하는 특별한 "문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집의 첫 번째 페이지에는 네 명의 가상 "방문자"가 있습니다. 한 명은 백년을 살고 있는 노인입니다. Baisui Fang Lane, 다른 하나는 Yuanbao Street에 살고 있고, 다른 하나는 Wufu Building에 사는 Master Fu Zhaolin입니다.
상류층 관료들이 이름 스티커를 들고 서로 인사를 나누는 것이 풍습이다. 송나라에서는 "청파잡지"에서 "송나라 원유시대에 하인들이 서로 인사하기 위해 이름 스티커를 자주 사용했다. "가라"고 말했다. 당시 학자 관료들은 친구가 많아 시간이 걸렸다. 그래서 서로 친하지 않은 몇몇 친구들은 직접 그곳에 가지 않고 하인들을 보내어 2인치 크기의 매화 한 송이를 가져오게 했습니다. 폭이 3인치이고 받는 사람의 이름, 주소, 축하 인사가 적힌 카드는 명나라에서 새해 인사 대신 경의를 표하기 위해 보냅니다. 명나라의 뛰어난 화가이자 시인인 는 그의 시 "새해 인사"에서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세상은 단순함을 싫어하지만 너무 공허함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언급된 '유명한 암살자'와 '유명한 방문객'이 오늘의 신년 카드의 유래이다.
연하장은 마음을 전하고 인사를 나누는 데 사용됩니다/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