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티베트 향문화(발췌)

티베트 향문화(발췌)

서기 9세기 투보왕조가 멸망한 후 불교는 '포스트확산' 시대에 접어들었다. 당시 티베트의 왕 이시워(Yixiwo)가 아티샤(Atisha) 선사를 티베트로 초대했습니다. .......(발췌) 따라서 각 종파의 티베트 향 전승에 있는 사원들은 향이 재배되는 곳이든 향료 제조법이든 티베트 향에 대한 독특한 신화 전설을 기록해 왔습니다. 후홍 시대(Hou Hong period)에는 티베트 불교 의식에서 향과 같은 공양이 이미 상당히 완성되었습니다. 사신의 따라달마(Tara Dharma)에는 향을 바치는 내용이 구체적으로 기술되어 있다. 『공양팔수(八祭十)』에는 향을 바치는 무드라가 기록되어 있다. 여신을 관찰하라. 향로를 들고 공양하라…" "간대란 향을 공양하는 것인데, 지문을 찍고 여신이 향을 바치는 것을 지켜보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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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췌) 닝마조조 : 민주린사

민주린사는 성숙한 해방대륙, 한나라를 뜻한다. 엔주숲, 민주숲 등 남쪽으로 퍼져 있는 영마종 홍종의 사당이다. 예전에는 강청(Kangqing)과 청(Qing) 왕조의 더 큰 닝마(Nyingma) 종파 사원의 승려들이 주로 이곳에서 티베트어와 의학 기술을 공부했습니다. 이 사원의 승려들은 아름다운 티베트 서예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특별한 티베트 향을 만드는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주령사의 창시자인 데다링파 성하께서는 특히 의학 분야에 박식한 학자였습니다. 그가 쓴 "Lan Liuli"는 여전히 중요한 티베트 의학 작품입니다. 데달링파 스승님은 전통적인 티베트 향을 바탕으로 다양한 귀중한 티베트 약재, 인도에서 생산된 바닐라, 백단향을 첨가하여 민주링사 특유의 티베트 향을 탄생시켰습니다. 티베트 의학, 천문학, 달력에 능통했던 리그진 지그메 도르제가 다시 한번 티베트 향의 제조법과 생산 공정을 개발했고, 새로운 제조법을 사용해 이곳에 최초의 티베트 향을 붙였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이곳에서 생산되는 티베트 향은 사찰에서 행해지는 종교 활동에 꼭 필요한 물품이 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오늘날 향을 만드는 승려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방식과 독창적인 제작 방법을 고수하고 있지만, 이 고대 사원에서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모두가 따르고 있습니다. 전통 티베트 향을 생산하는 고대 조리법과 기술. 카규 조상 궁정: 로드로 월롱 수도원

서기 11세기 카규종의 창시자인 위대한 번역가 마르파는 달마를 구하기 위해 인도를 세 번 여행했고, 나중에 로자 지역에 로드로 월롱을 설립했습니다. 밀라레빠와 다른 네 명의 기둥 제자들이 입학한 산난 사원. 유명한 종교 수행자로서 밀라레빠(밀라레빠라고도 번역됨)는 종파의 확산과 형성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의 장남 타포라지 감포파(Taporaj Gampopa)는 가덴 종파의 가르침과 밀라레빠의 탄트라 가르침을 통합하여 자신의 체계를 형성했습니다. 그는 "대봉"을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두고 "4대8소" 계열에서 파생된 유명한 다포가규를 설립했습니다.

위대한 번역가 마르파는 로드로 볼롱 수도원에서 수련 3년째인 3월 3일 은둔 생활을 마치고 나와서 머리카락을 한 뭉치 잘라 제자에게 건네주었다고 한다. 마르파 밸리에서 나는 기도하며 소원을 빌었습니다. 백단향과 편백나무만 있고 다른 나무는 원하지 않습니다. 제자는 스승님의 지시에 따라 이곳에 머리를 펼쳤는데, 서원할 때 “나는 백단향과 편백나무 외에는 모든 나무를 원한다”고 말했다. 나중에는 예상대로 백단나무와 편백나무가 없었지만 424가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100여종의 나무와 1,028가지의 약초가 있었고, 용감한 보호와 천가지 질병을 역전시키는 능력이 있었다. 재난. 계곡에 털이 흩뿌려진 뒤에는 특별한 향기나무가 자라났다고 하는데, 추운 겨울에도 이 나무는 티베트력 4월에도 여전히 푸르다. 부처님께서 깨달음을 얻으신 날), 나무에는 하얀 연꽃 같은 꽃이 피어날 것입니다. 이 나무는 로드로 월롱 수도원의 마파 계곡에서만 자랄 수 있으며 다른 곳에서는 자라지 않습니다.

또한 날로상푸르 수련원에서는 팔공수, 장수수, 약왕수 등이 흘러나오는데, 이 성수를 마시면 집중력, 장수, 복이 생긴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질병을 치료하고, 좋은 업을 만나면 불운을 없앨 수 있습니다. 성수는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다. 아무리 많은 사람이 마셔도 그 양은 줄어들지 않는다. 장수수는 밀라레빠의 손가락의 인도로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성수가 마르빠가 부처님을 수행할 때 무량수 부처님을 직접 뵙고 생겨났다고 생각합니다.

인도 총대주교 나로파는 “로드로 월롱 사원은 신성한 풀과 약이 자라는 곳, 신성한 나무가 무성한 곳, 요가 엄마들이 모이는 곳이다. 이곳에서 수련하면, 모든 것이 괜찮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밀라레빠 존자는 말했습니다. "흰 구름이 머무는 동쪽에는 로드로 월롱 사원이 서 있고, 백단향 문 안쪽에 사자 같은 바위가 솟아 있습니다. 아무니 성스러운 돌이여, 마빠 선생님께서 좌정하시옵소서. "여기서 채취한 향약을 팔공수와 결합하여 파드마삼바바 시대의 고대 방법에 따라 티베트 향을 만드나니, 이는 고대부터 큰 종파에서 사랑받아 왔습니다. Sakya 조상 궁정: Sakya 수도원

서기 1073년에 Kun Gunqujiepo가 Sakya 수도원을 설립했습니다. "Sakya"라는 단어는 티베트어 음역으로 회백색 땅을 의미하며 이는 상서로운 땅을 의미합니다. Goncho Gyalpo는 Sakya Monastery를 중심으로 곤 가문을 중심으로 신자들에게 새로운 탄트라 법을 가르치기 시작했으며, 점차 탄트라 법의 계승인 도국법에 기초한 새로운 가르침 시스템을 확립하여 티베트 불교를 형성했습니다. 석가파.

석가교 제5대 조우와 황실법사 파시바왕이 몽골 문자를 만들어 궁정에 티베트 향을 바쳤는데, 이는 쿠빌라이 칸의 칭찬을 받았다. 파시바 스님은 중원과 한나라에 불교를 소개한 최초의 저명한 승려였으며, 중원과 한나라에서 첫 번째 티베트 향기둥에 불을 붙인 성스님이기도 했습니다. Sakya 종파의 Master Gemoqiu Longzhu는 또한 유명한 의사입니다.

한번은 동굴에서 수행을 하던 중에 약초 몇 개를 모아서 향을 섞어 부처님께 바쳤는데, 이 방법이 몸과 마음에 매우 향긋하고 유익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제자인 모판 왕보랑 양(Mopan Wang Borang Yang)과 다른 위대한 성취자들에 의해 대대로 전수되었으며, 그들은 지속적으로 생산 기술을 개선하고 신중하게 개량하여 이 향기로운 조리법이 유명해지고 널리 유통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향 제조 방법과 티베트 의학의 효능은 티베트 경전 《묵향송》에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나중에 이 제조법에 따라 만들어진 티베트 향은 다양한 종파의 수행자들이 널리 좋아했습니다. 겔룩 총대주교 사원: 간덴 수도원

1409년 총카파 대사가 계획하고 건설한 최초의 겔룩 종파 수도원은 드레풍 수도원, 세라 수도원과 함께 라사의 3대 수도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덴사(Ganden Monastery)의 전체 이름은 간덴 랑계링(Ganden Langgyeling)으로 "성저우를 존중하는 행복한 발"을 의미합니다. 청나라 시종 황제가 한때 이곳에 용수사(永壽寺)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곳에는 우수한 감바 허브("캄바"라고도 함)가 풍부합니다. 이 식물은 간덴 수도원 주변에서만 자라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간덴 칸바 풀"이라고 부릅니다. 바닐라의 기원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설도 있습니다. 500여 년 전 총카파 스승님이 끝없는 환생의 순환 속에서 세 가지 종류의 잔인한 고문을 지속적으로 겪고 있는 중생들을 보고 갑자기 기분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연민과 연민. 모든 중생의 고통을 없애기 위해 총카파 대사는 자신의 머리카락을 잘라 간덴 사원 주변에 펴고 흰 소라 껍질을 연주했습니다. 나중에 Ganden Monastery 반경 5마일 이내의 언덕은 마법의 약초인 Ganden Kamba 풀로 덮여 있었습니다. 간덴 캄바(Ganden Kamba) 풀은 간덴 수도원에서 반경 5마일 이내의 고지대 경사면에서만 자랍니다. 매우 독특합니다. Gandan Kamba 잔디는 불순물을 훈증하는 데 탁월한 허브로 티베트 신풀이라고도 불리며 신성한 향기가 있습니다. 티베트여신풀은 맛은 달지만 쓰며 성질은 서늘하고 지혈작용이 있다. 뜨거운 물에 목욕하면 가지의 붓기를 가라앉히고 기(氣)를 촉촉하게 해준다. 간덴(Ganden)은 부처님이 예언한 성지이자 총카파(Tsongkhapa) 스승이 바즈라다라(Vajradhara)를 성취한 곳이라고 합니다. Gandan Kamba 풀은 탄트라 불교에서 봉헌하는 데 필요한 신성한 물건입니다. 따라서 이 허브로 만든 향은 기본적으로 많은 겔룩 사원에서 부처님을 위해 태우는 데에만 사용됩니다. 그 약효와 향기도 다른 종파에서 높이 평가됩니다. . 담파 상계의 어머니 '마델라'는 브라만 장자진 출신으로 향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9가지 식물의 잎과 약재를 조합해 향을 개발해 삼보에게 바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원인과 조건을 통해 당신이 원하는 아홉 가지 시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느 날 '마델라'와 친구들은 향을 만들기 위한 식물 재료와 약재를 모으기 위해 미로발란이 풍부한 남쪽으로 갔다. 돌아오는 길에 '담무 타라'가 살았던 곳을 지나갔습니다. '타라'는 '마델라' 부처님 어머니에게 다음과 같이 예언했습니다. "선한 여인이시여, 당신은 내년에 모든 생명체의 지도자가 될 수 있는 아들을 낳으실 것입니다. 그의 이름은 갈라 나가스(Gala Nagas)여야 합니다." 그리고 "샤로진(Shalojin)"을 지나갈 때 잠에서 다시 동쪽에서 밝은 빛을 보았습니다. "바즈라파니(Vajrapani)"가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착한 여인이여, 당신은 내년에 아이를 낳을 것입니다. 용감하고 유능한 다음 아들의 이름은 'Kye Vajra'여야합니다." Dekang Jin이 자고있을 때 그녀는 "Manjushri"가 그녀에게 "좋은 여자여, 내년에 왕이 될 것입니다. "라고 말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뛰어난 용기와 지혜를 갖춘 아들을 낳으니 이름을 마와승(毛僧僧)이라 하라." 천기는 십대흑승가(十大黑聖堂), 팔대석관(八大塘管), 이십사계(十智界), 서무진(西無晉)에 산다. 다키니스는 함께 모여 그녀에게 한 목소리로 예언했다: "7생을 환생한 대보살이 곧 어머니의 자궁에 던져지리니, 그녀는 다섯가지 지혜의 권능을 주어 축복을 받아야 한다." 집에 돌아와서 새벽 꿈에 관음이 희고 장엄하여 보기에 좋았더라 그가 세 번 절하고 꽃을 뿌리며 이르되 선한 여인이여 아이를 낳으리이다 그의 이름은 '무적의 군주'가 되어야 한다." 나중에 예언한 대로 향을 만드는 소녀 '마델라'에게서 태어난 아이는 티베트 불교의 창시자이자 인도의 위대한 승려 '담바'였다. Xijie 종의." 존자.

위와 유사한 다양한 종파에서 전해오는 티베트 향에 대한 암시가 셀 수 없이 많고, 불교 및 의학 고전에도 셀 수 없이 많은 암시가 전승됩니다! (발췌)

오늘날 중국인들의 삶은 점점 더 고급화되고 있지만, 그 질적 향상의 대부분은 인간에게 매우 중요한 감정인 시각 감각 부분에서 일어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냄새 부분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건강 관리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은 마음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핵심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환경은 사람의 감정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각 환경은 인간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서로 다른 감정을 유발하여 서로 다른 인식을 갖게 됩니다. 현대인에게 가장 어려운 것은 감정 관리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쉽게 짜증을 내고 때로는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때 티베트 향을 피우는 것은 긴장된 신경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폭발하여 감정을 제어하려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 인도는 세계 향신료의 발상지 중 하나입니다. 인도불교가 중국에 소개되기 전에 이미 중국에는 향문화가 조용히 등장하고 있었습니다. 오대(五代) 시인 낙은(羅陰)은 시에서 “좋은 재료는 물에 가라앉아 백진을 먹이고, 보산의 용광로는 옥집을 봄으로 따뜻하게 해준다. 향기로운 향기에 욕심을 내서." 불교가 세계에 퍼지면서 향문화도 세계 곳곳에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당나라의 건진스님은 동쪽으로 여행하여 일본에 불교를 전파했을 뿐만 아니라 불교와 밀접한 향문화도 가져왔습니다.

티베트는 당나라 이후 향 제조 기술의 발전이 점차 완전하게 나타났고, 원나라 때에는 빛을 발했다. 티베트에서는 탄트라 수행자들이 향을 사용하여 삼보, 부처님, 수호신에게 향을 바치므로 부처님, 보살, 수호신의 마음을 기쁘게 하고 항상 보호하여 수행자를 방해하지 않게 하려 합니다. , 수련자들이 규율과 집중력, 지혜를 키우도록합니다 ..."문성 공주 우리가 결혼하기 위해 티베트에 간 지 천년이 넘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티베트 향의 역사는 이에 못지 않습니다. 시간. 티베트 향은 고대에 궁궐에 바치는 공물로 사용된 주요 물품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그 성분의 대부분은 인도와 중국의 원료를 흡수하고 변형하여 형성됩니다. 티베트 향 문화와 한족 문화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연관성이 있는 것 같은데…

이 책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티베트 향의 발전사를 간략하게 설명하고, 티베트 향의 발전 단서를 설명하며, 계승학파 형성의 핵심을 독자들이 빠르고 간략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두 번째 부분은 향 제품의 형태와 종류에 관한 것이며, 일부 대표적인 티베트 향 원료와 의식 도구를 정리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티베트 향 애호가를 위한 향 제품 분류 연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티베트 향 문화 마케팅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실용적인 제안을 제시하며, 독자들에게 티베트 향 문화의 현실 적용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위한 참고 자료를 제공하고 사고의 폭을 넓히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 책을 편집하는 과정에서 다량의 역사적 자료를 검토했고, 티베트 역사에 관한 몇몇 대표적인 암시와 논문을 모았습니다. 주의를 위해 티베트 향의 유래와 관련된 일부 역사적 배경 정보를 인용하고 있으며, 민간 및 인터넷에 유포된 일부 정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티베트 전통을 충실히 따르기 위해 전설이나 인용문에 나오는 일부 종교적이고 미신적인 내용을 삭제하거나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이 책을 집필하는 과정에서 많은 덕후들과 선배님들,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전 중국불교협회 회장이자 현 중국불교협회 명예회장인 이성 장로와 위대한 자비의 스승인 카르마 셴페이 초키 갸초 바송포(Karma Xianpei Chokyi Gyatso Basongpo)께서 그에게 하사하신 중국의 티베트 책 제목과 가르침을 소개합니다. 위대한 번역가 Shi Jifan 구술 전수 의식, 선배 작가 Li Li 여사의 분류 및 세심한 지도, Suonan Wangdui 및 Zen Master Shiyinfan 등 많은 저명한 전문가들의 아낌없는 지도, 홍콩 판디타 국제 출판사의 출판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 이 책 . 위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 티베트 향문화는 내용이 풍부하고 심오한 주제이고, 저자의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책에 오류가 많을 테니 독자 여러분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Gama Chokyi Lodro Dorje Zhuyu

라사의 티베트 링카에서

2010년 6월 26일(티베트 달력으로 5월 15일) 1975년 예술가 가문에서 태어나 복주군구에서는 아버지 주계원을 따라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 수많은 대형 벽화를 그렸고, 복건성 복주미술공예학교와 북경서화대학을 졸업했다. 미국 ADC 아트 디렉터 협회 회원이자 자본 기업 이미지 연구 협회 회원, 공인 중국 부동산 기획자, 광저우 반루오 브랜드 기획 유한회사 전무이사, 심천 홍루이 정원 조경 유한회사 시각 기획 컨설턴트. 주식회사 다음을 포함하여 수십 개의 국제, 국내, 지방 및 지방자치 전문 상을 수상했습니다.

Asia Pacific IDN Design Awards 97 Silver Award 및 99Eckart Enterprise Award를 포함하고 Asia 101 Portfolio에 선정되었습니다.

2001 제10회 국제 디자인 공모전 선정, 오사카 2001 일본 오사카 국제 디자인 전시회

2001 광저우 4A 광고주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은상

2006 장춘 영화제 DV 다큐멘터리 2등상 ;

2008년 중국 기획 컨퍼런스 중국 최고의 뛰어난 기획자, 올해의 뛰어난 기획자, 2008년 중국 기업 기획 사례 은상;

2009년 60주년 중국 이미지 전국 사진 공모전 2등상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상 및 "중국 사진 예술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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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토 덕분에 2004년부터 저는 스승님을 도왔습니다. 『밀라레빠 전기』, 『가규람의 경전』, 『승리의 길의 화환』, 『해방의 문양』 등의 번역과 기획, 출판을 담당하였다. 미국 미술 강사들의 『인생의 갈림길』 등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묘인번역학교 편집장, (홍콩) 국제향수집협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담당 편집자: Deng Chunxiong Karma Chokyi Lodro

교정 및 편집: Quji Gyatso Lili

출판 및 인쇄: (홍콩) Pandita International 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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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10년 8월

ISBN 978-988-1943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