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드라마에 대한 에세이를 원하는 각도에서 1500자 쓰기

드라마에 대한 에세이를 원하는 각도에서 1500자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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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의 기원

드라마의 기원에 대해서는 9가지 설이 있다. 여기서는 드라마의 기원에 대한 다양한 카바레 견해에 대해서만 구체적으로 논의하겠습니다.

가무이론, 이 이론은 세 가지 유형으로 분석할 수 있다.

(1) 궁중음악과 무용이론, 나란싱더의 『여수각잡지』 청나라에서는 "양시다윤의 음악은 서부 지역의 신들의 변화를 이야기하는 노인에 관한 것입니다. 배우들은 실제로 여기에서 시작했습니다. "원작 오페라"에서 고대 음악과 무용에는 종종 의상을 입은 캐릭터가 있으며, "오퍼레이터는 고대부터 유래했습니다. 음악가와 무용수는...확실히 후대 오페라와 유사합니다. "라고 장인샤는 "중국의 원시 음악, 무용 및 드라마"에서 체계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원시 음악과 춤의 극적인 요소를 조사하고 "원시 사회의 단순한 요소. 음악과 춤은 완벽한 드라마의 전조"라고 믿었습니다. Zhou Yibai의 "A Long History of Chinese Drama"는 중국 희곡의 최초 원천을 "주진(周秦)의 음악과 춤"에서 추적합니다.

(2) 고대 노래와 춤의 이론에 대해 장경(Zhang Geng)과 곽한성(Guo Hancheng)이 편집한 "중국 오페라 총사"의 첫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오페라의 기원은 거슬러 올라갑니다. 원시시대의 노래와 춤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모든 예술이 노동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중국의 노래와 춤도 예외는 아닙니다. 『순전서』에는 “내가 돌을 치면 돌에 달라붙어 모든 짐승이 춤을 추게 된다”고 하는데, 이른바 수백 마리의 짐승이 춤을 추는 것만큼 신비롭지는 않습니다. 후대에 유교에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 춤은 돌을 서로 치거나 손으로 돌을 쳐서 매듭을 짓는 것이었는데, 당시에는 북이 없었기 때문이다. 매우 원시적입니다. 나중에 야 드럼이 등장했고 소위 "드럼 댄스"가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춤은 사냥하러 나가기 전의 원시적인 종교의식일 수도 있고, 사냥에서 돌아온 후의 축하의식일 수도 있다. 『려춘추시대. 고대음악』에는 “야오제(姚帝)가 세워졌을 때 그의 운명은 음악의 특징은 산과 숲과 계곡의 소리를 흉내내고 가죽으로 북을 치며 돌을 두드려 신의 옥소리를 흉내 내는 것이며, 수백 마리의 동물과 함께 춤을 추는 것입니다. "이것은 전국시대의 일종의 고대 음악과 춤이다. 전설. 이 노래와 춤에 대한 설명을 통해 원시 사냥꾼들이 산과 숲에서 사냥을 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야수들을 겁주기 위해 각종 토기와 석기를 휘파람을 불고 두드리자 맹수들이 늑대를 몰고 도망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마침내 포착된 이 원시 시대의 예술가 '지'(실제로는 사람이 아니고 당시의 모든 사람들)가 삶의 현실을 바탕으로 사냥 춤을 창작한 것은 이때 이른바 '짐승'들이 사실은 인간이었다. 동물의 가죽을 입고 '춤추는' 장면은 사냥 생활의 행복하고 신나는 추억에 지나지 않습니다. 물론 이때의 장면은 예술적으로 변했고, 음악과 춤도 리드미컬해졌습니다. 의례적 성격이 강하여 히비키 가문의 수호성인이나 조상에게 이번 풍작을 기원하는 기도이기도 하고, 사냥에서 돌아온 후 신에게 보답하기 위해 행해지는 의식이기도 합니다. 즉, 그것이 무엇이든 상관없다. 비록 원시 종교의 두꺼운 망토로 덮여 있지만, 그 실제 의미는 일종의 노동 훈련이며, 사냥꾼의 숙련도를 단련할 뿐만 아니라 젊은 사냥꾼을 양성하는 것이다. . "Shu Jing Shun Dian" Mingkui의 "Dian Yue Teach Zhouzi"에 기록이 있습니다. "Zhouzi"라는 주석은 귀족의 아들이지만 원시 사회에는 귀족이 없습니다. 젊은 무사들을 훈련시키는 것이 아니라면 음악과 춤을 사용하는 것입니까? 그 내용은 원시인의 사냥 동작을 모방한 것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가장 원시적인 춤이라고 할 수 있다.

조용히 춤추는 것이 아니라 춤추면서 환호하며 노래하는 것이다. "Ge Tian의 음악에는 소꼬리를 연주하는 세 사람이 참여합니다. 그는 발을 딛고 여덟 곡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당시 상황을 살짝 짐작할 수 있다. 원시사회에는 사냥춤뿐만 아니라, 사냥춤과 성격이 유사한 전쟁춤도 있었다. 농경시대에 들어서면서 농경과 관련된 일련의 축제가 열렸다. '왁스(Wax)'는 '盩'과 같다. 이 관습은 춘추시대에 『공자(孔子)의 『관상』』에 “자공이 밀랍을 보았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주는 것이 즐거운가? 그는 말했다: 한 나라의 사람들은 모두 미쳤고 그들에게 알려지지 않는 것이 즐겁습니다. 공자(孔子)께서 말씀하셨다: 백일의 노동, 즐거운 날, 영광의 날은 너희가 이해할 수 없는 날이다. “이것이 1년 동안 열심히 일한 농부들의 기쁨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밀랍'은 이치 가문이 발명했다고 합니다. 이치 가문이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는 농경이 발달한 시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는데, '운(雲)'은 가뭄에 기우를 기원하는 제사로 『주리춘관』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마법사는...나라에 가뭄이 심하면 마녀춤을 춘다." "'주계'의 기록은 노예 사회에 관한 기록이지만 분명 원시시대부터 남아 있는 풍습입니다. 또한 원시 공동체의 많은 축제에서도 춤이 추었습니다. 예를 들어 남자와 여자가 ​​사랑에 빠졌을 때, 모두가 함께 모여 노래하고 춤추는 축제도 있었는데, 이 축제는 한족의 여성 조상을 숭배하는 날로, 지금은 '완우'라고 불린다. 중국 남서부 소수민족들이 '달춤', '흔들마랑', '노래시장' 등으로 부르는 것이 이 축제의 주요 특징 중 하나다. 춤은 보편적인 특성입니다.

노예사회에서는 계급이 등장하면서 예술의 상황도 바뀌게 되는데, 이때 제사 의식은 더 이상 국가적 축제의 노래와 춤이 아니라 노예를 소유한 귀족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되었다. 세상에서 아들에게 물려받은 그는 홍수를 다스리는 데 성공하여 부족 동맹의 지도자가 되자 즉시 "고타오에게 하조의 90번째 백분위수로 봉사하여 그의 업적을 보여주라"고 명령했습니다. "루의 춘추 시대. 고대 음악". 이곳의 음악과 춤은 이미 온 국민에게 그 의미를 잃기 시작했고 우씨의 아들 치(Qi)도 그에게서 배워 노래와 춤을 사용하는 수단이 되었습니다. 그의 위엄을 과시하고 장식하기 위해 춤을 춥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세 번이나 천국에 가서 하늘에서 "Nine Moves"(예: "Nine Shao") 노래와 춤을 훔쳐 "Damu Wild"에서 공연했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노예를 소유한 귀족들은 전 인민에게 속한 노래와 춤을 사용하여 자신의 공덕을 찬양했습니다. "여의 춘추 시대. 고대 음악" 장에도 "당나이가 이인에게 노래를 부르라고 명령했습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Dahu" 노래의 Morning Dew. "Nine Moves"와 "Six Columns"를 수리하여 그 장점을 확인하세요. 대오춤은 상인들을 진압하고 노예의 반란을 진압한 무왕과 주공의 무술을 찬양하는 춤으로, 방패와 무기를 손에 들고 추는 춤이다. 또한 질서를 유지하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는 방법을 "소무(Shao Wu)"라고 부르며 주(周) 왕조의 통치자들을 칭찬합니다.

이제 『사기악보』에서 '대오'의 춤에 관한 기록을 인용하면 다음과 같다. 빈묵가가 공자 앞에 앉아 있었는데, 공자가 그에게 말을 걸고 음악을 연주했다. .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 ... 부월은 완벽한 이미지를 지닌 사람이다. 그는 항상 산에 서서 일하고 있다. 그것은 전진하고 활력이 넘치는 무왕의 작품이다. 또한 태공의 야망도 주조(周趙)의 지배(治治)이다. 국경의 50%는 좁은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따로 떼를 지어 전진하며 일을 잘하고, 오랫동안 가만히 서서 왕자들의 염원을 기다린다." '대우'는 이야기의 내용을 담고 있지만, 춤만으로는 내용을 표현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이야기를 연기하는 경향도 있다.

(3) 서역 가무론은 진촌(陳村)과 곽서추(胡徐葉)가 『서역 가무에 관하여』에서 지적한 바 있다. 동서양의 빈번한 경제, 문화 교류, 서역 문화예술의 한 분파 ——가무극은 점차 중원에 전해지며 중국 희극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한대의 가극이나 당대의 음악과 무용을 막론하고 서역의 요소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당대에는 연극적 요소가 서역의 음악과 무용에 침투하였다. 가무극과 중원의 전통극은 당나라의 다양한 가무극을 탄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후대 중국 학자인 런(仁)씨의 연극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반당은 당대 가무극이 “한·금·남·북조의 기원을 지속적으로 계승하고, 서역 가무극의 정취를 수평적으로 흡수했다”고 지적했다. 100년 전 100년 전 서제산 선생은 육왕조 시대에 치우치, 캉궈 등 서부 지역과 이슬람 또는 인도 음악과 춤이 동양에서 왔다는 견해를 설명했으며 "잡극" 중국에도 진출했다.

당나라 가무극은 '당고서.악연대기'에 기록되어 있다: 가무극에는 대면, 비두, 타야오낭, 구뢰자, 다른 드라마. Ren Bandang 씨는 당나라의 모든 "배우의 노래와 춤 메들리"가 노래와 춤 드라마라고 믿습니다. 그는 또한 『당웅』 제2장 『가무경장』에서 “일단 내용에 이유가 있거나 기술에 미백이 포함된다고 해서 기록이 짧고 연주가 모호하더라도 의미가 없다”고 지적했다. 서역의 가무극에 속하는 사람들은 『당고서』에는 『푸투』라는 희곡만 인용하고 있는데, “푸터우가 왔다”고 되어 있다. 서부 지역에서 나온 야만인들은 야수들에게 먹혔습니다. 그들의 아들들이 짐승들에게 자신들을 죽여달라고 간청했기 때문에 그들은 이를 위해 코끼리와 춤을 췄습니다." Ren Bantang Kao는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서부 지역의 영향을 받은 드라마가 많이 있습니다. 서역 가무극의 '극기록'으로 명확하게 지목된 것은 '서량기', '소모체', '사리뿟타' 등이고, '극류'에 속하는 것으로는 '보투'가 있다. ", "브라민을 잡아라" 등 "소모저"는 서부 지역 노래와 무용극의 대표적인 연극입니다. 소모저의 기록은 Tang Huilin의 "모든 경전의 소리와 의미"41: Xirong Zhengyun의 Hu 언어로 알려진 Su Mozhe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Sa Mo Zhe, 이 연극은 원래 서부 Qiuci 왕국에서 시작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 나라에는 동물 가면이거나 유령과 신과 같을 수있는 Hutuo, 큰 얼굴, 회전 머리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가면 모양을 흉내 내며 진흙과 물에 몸을 담그는 행인들이 때로는 밧줄과 갈고리를 들고 사람들을 붙잡아 재미를 선사합니다. 매년 7월 초에 이 공연은 7일 동안 중단됩니다. 현지 관습에 따르면 이 방법은 락샤사의 악령을 물리치고 사람들의 음식을 먹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소모체는 포한호 오페라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문헌에 따르면 소모체는 주로 중원 지방의 통치자들이 오락에 사용했습니다. 북주 선제 원년부터 개원 원년까지입니다. 당나라 현종은 130년 이상 지속되어 궁궐의 공연으로 등재되었으며, 정치적 상황에 따라 자연스럽게 수많은 변화와 변화를 겪게 될 것이다.

여기서는 노래와 춤에 대한 견해를 서술한다. , 더 많은 분들이 드라마의 유래와 연구에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