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백질에 관한 모든 관세

백질에 관한 모든 관세

주로 북경과 천진....

천진의 전통 결혼식은 남리(南里), 북리(密利)의 차이, '부자 가족'과 '유복한 가족'.

준비 작업이 굉장히 번거롭다. 사람이 죽자마자(여기서는 유족 노인의 죽음을 말하는데, 이는 사람에게는 큰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유족들이 즉각 발견한다. 가까운 친척과 친구와 함께 논의하고 처리하십시오. 채용, 준비, 구인 등 모든 준비는 돈을 쓰는 방법에 지나지 않습니다. 임대, 주문, 구매, 제조 및 기타 품목.

순서:

1. 총책임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총책임자는 장례를 준비하고 관리하는 사람으로서 이러한 일에 대한 경험이 있어야 하며 사회의 관련 업계와 연결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총책임자(총리라고도 함)의 파견을 듣기 위해 여러 명의 대리인을 배정하여 질서 있게 부담을 져야 합니다. 유족의 일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을지는 관리자의 몫이 크다.

2. 회계 사무소 설립 유족은 대개 회계 사무소로 일할 친척과 친구를 찾습니다. 장례에 소요되는 각종 비용을 책임지며, 친지나 친지들이 보낸 추도식과 애가, 추모 현수막, 명패, 화환, 서류 작업, 보낸 '추모 기도' 등을 등록하는 등 계좌를 개설한다. , 그리고 비용을 정산하고 인건비를 지불합니다.

3. 갱가옥을 찾을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불복종이라는 상서로운 판(장안장)을 달라고 하는 것이다. 이 판은 큰 옻칠로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 '금화'와 '금수'라는 글자가 그려져 있고, 두 개의 의자에도 금색 꽃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4. 관 조각하기 여기에는 두 가지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집에서 노인들을 위해 이미 '재료'를 비축해 두었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사람이 사망한 후 유족이 목공소에 가서 관이나 자재로 바꾸는 것입니다. 지금은 목공소 직원들이 만들고 있는 집 문앞. 장수재료의 스타일도 남북으로 나누어진다. 낡은 사회에서는 관 하나만으로도 매장에 많은 돈이 들었다. 가장 아름답고 귀한(희귀한) 것은 암울한 나무이고, 그 다음이 황금색 난무와 편백나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일반적으로 삼나무 13그루를 깎아 관을 깎는 데 드는 삼나무 13원이다. 이미 칠해진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흰 그루터기에 묻혀 칠한 후 칠한다(옻칠은 숯불로 한 번 굽는다). 앞으로는 관머리에 글씨(하얀 평면 글자)를 새길 것이다. , 관 뒷면에는 연꽃이 그려져 있습니다.

5. 무료로 지을 수 있는 창고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일부는 평평한 헛간만 짓는 반면, 좀 더 정교한 일부는 "능선 헛간"을 만들고 꽃을 가져옵니다. 얇은 매트를 양쪽에 깔고 따뜻한 텐트를 치고, 파티오를 설치하고, 천장에 파란색 학을 매달아두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대문에 있는 헛간은 길 건너편에 짓고, 능선까지 쌓고, 색색의 그물을 걸어 놓아야 합니다. 안뜰의 헛간에는 화려한 유리창이 있으며 일부에는 달문과 난간이 있으며, 비단과 비단 난간이 있는 플랫폼(영적 플랫폼)은 넓고 밝으며 제사 깃발, 애도 대련을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래하는 동안 "물과 땅". 또한, 조의를 표하는 친지와 친구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골목길에는 대형 게스트 텐트와 작은 주방 텐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텐트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

6. 예식에 사용되는 탁자, 의자, 의자, 공양접시 5개, 찻주전자, 찻그릇, 기타 기물은 백색가전점에서 대여해야 합니다.

7. 웨이터 찾기 중요한 일을 할 때 웨이터를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표면적으로는 손님을 접대하기 위해 존재하지만 실제로는 유족들이 애도하며 기도하는 며칠 동안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른 행동. 그러므로 시종은 장례절차와 각종 예절을 숙지해야 하며, 효도하는 남자와 망자의 관계에 대해서도 이해해야 하며, 경전을 놓거나 관을 씌우는 일이나 줍는 일 등의 면에서 일정한 기술을 갖추어야 한다. 고인을 배웅하고, 옷을 만들고, 문 앞에 제물을 바치고, 지시를 내리는 등 "일하는"길의 수. 웨이터는 이러한 활동에 있어서 가장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어떠한 과실도 없이 모든 측면에서 예절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본가에는 "결점 찾기"를 좋아하는 이모, 숙모, 삼촌 등 여러 종류의 친척이 있습니다. 예전에 웨이터의 집에서 효자를 모시는 예절에 흠집만 낸 가족이 있었는데, 그 결과 이모가 웨이터의 뺨을 때렸습니다. 1 그래서 더 유명한 웨이터들도 있었습니다. 감히 대가족의 일을 맡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큰 행사가 끝나면 수천 위안(여러 웨이터가 나누어 가짐)을 받을 수 있으며, 상복을 보내고, 경전을 부르고, 제사를 지내는 등 모든 활동에 돈을 셉니다. 문앞에 제물을 바치고, 양보하고, 제3자를 데려가는 등의 활동을 하면 돈의 일부를 받게 됩니다.

8. 백색가전점 찾기 즉, 장례대 등 장례과정에 사용되는 모든 물건과 깃발, 징, 우산, 부채, 눈버들, 각종 장례용품 및 물품을 백색가전점에서 대여합니다. .

9. 드러머를 초대합니다. 하나는 수나, 트롬본, 드럼, 징 등을 사용하는 "대악" 극단이고, 다른 하나는 "Shang Awen Wang Xu" 등을 포함합니다. 악기를 사용하는 훌륭한 음악단에는 일반적으로 "Shifanle"로 알려진 Sheng, Guan, 플루트, Yunluo 등이 있습니다.

10. Dingzhacai는 제지업자, 종이 말 등을 묶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 사람 키만큼 정교하게 만들어진 것들도 있고, 비단, 아마포, 비단, 기타 옷으로 만든 것들도 있고, 금, 은, 나무, 집, 실내 가구 등을 재료로 하여 모두 주문 제작한 것들도 있다. 필요합니다.

11. 양복점을 찾으십시오. 사람이 죽기 전에 상복을 준비하는 데 모두 관심이 있습니다. 효복을 입을 사람의 효복은 단을 감지 않은 반면, 다른 성씨의 효복은 단을 감는 것에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집안의 모든 남종과 여종에게는 밑단을 다듬은 효복 한 벌이 주어집니다. 주인 가족은 효도를 모두 되찾지 않을 것입니다. 양복점은 통보 즉시 제작해 드립니다.

12. 연회 주문 : 장례 때부터 손님을 위해 유족이 식사를 준비해야 하며, 이는 집주인이 조리합니다. 평일에는 연회가 없지만 최소 8가지 요리가 있어야 합니다. 기도하고, 보내고, 인도하는 마지막 3일 동안에는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상을 차려야 하는데, 어떤 사람은 백 개나 되는 상을 가지고 있는데, 모두 산과 바다의 진미로 맛있는 잔치를 벌인다. 종교 연회와 이슬람 연회로 나뉘며, 채식 좌석도 필요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셰프를 집으로 초대해 큰 식당에 난로를 설치해 미리 만들어둔 것들이다.

낡은 사회에는 아직도 공짜로만 밥을 먹고 싶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장사를 하는 주인을 모르더라도 그 사실만 알면 몰래 들어가서 살 수 있는 방법을 찾곤 했습니다. 앉아서 먹어요. 온실에는 손님도 많고, 테이블도 많아서 아는 사람이 없어서 한 입씩 먹고 나가는 사람들도 있다.

13. 작은 등잔, 토기 대야(관을 교회 밖으로 꺼낼 때 효자가 떨어뜨린 상자인 장의대라고도 함), 장수 항아리 등 흩어진 물건을 빨간 끈으로 감싸서 품에 안긴다. 장례식 동안 주부; 백골 머리핀과 백발 밧줄 (머리를 묶는 데 사용) 등이 이어집니다.

14. 흰색 세단이나 말이 끄는 마차를 빌리세요. 흰색 세단은 효녀들이 장례식을 치르는 동안 사용하고, 마차는 장례식에 참석하는 노부인의 친척과 친구들이 사용합니다.

수의

고인의 수의는 상당히 복잡합니다. 중화민국 이후 고인이 과거에 '명성'이 있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부유층은 일반적으로 '관복'(청나라의 관복)을 입는다. 남자 여자는 천바지와 저고리, 솜으로 덧댄 저고리와 달빛 문자 비단 바지, 장수 문자가 새겨진 파란색 비단 옷, 평금 자수 옷, 천서A 옷 등 7벌을 입는다. 컬러 가운. 코트에는 칼라나 단추가 없으며, 머리에 빨간색 술이 달린 공식 모자를 착용하고 내부에 면 양말과 코트 비즈가 달린 코트 부츠를 착용합니다. 과거에 군칭을 가지고 있었는데, 무관이 장군으로서 착용했다면 더욱 문제가 됩니다. 여자도 일곱 벌을 입는데, 천바지, 면바지, 큰 면옷, 망토, 치마를 입는데, 머리에는 봉황관, 즉 하비(夏絲)를 달고 있다. 연꽃 펜던트, 소원 비녀, 나인링크 반지. 하나, 진주 귀걸이 한 쌍, 위는 모두 레드 골드로 제작되었습니다. 봉황관은 에메랄드 꽃으로 만들어졌고, 9링크 사슬은 백단목으로 만들어졌다.

진주는 남성과 여성의 신발 발가락에 하나, 입에 하나를 박는 등 용도가 다양합니다. 이런 화려함은 그 관대함을 보여줄 뿐 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그 다음에는 소위 "패딩 금은"이 있습니다. 한자 장수를 새긴 노란색 비단 면 매트리스, 한자 장수를 새긴 흰색 실크 침구 시트, 바다 매트리스와 바다 이불은 모두 납작한 금색에 바닷물과 강 이빨을 수 놓은 빨간색과 녹색 실크입니다. ya) 그 위에는 7개의 구름과 9개의 구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구름이 많을수록 가격이 더 비쌉니다. 바다 이불에는 둥근 구멍이 있어 죽은 사람의 얼굴이 드러날 수 있으며 그 위에 달라 이불(불상과 환생 주문이 인쇄된 노란색 비단 사용)을 얹고 머리 받침대와 발 받침대를 놓습니다. 모두 노란색 비단으로 만들어졌으며 입체적인 양각 연꽃으로 만들어졌으며 연꽃 꽃잎에 다양한 색상의 비단이 감겨져 있습니다. 성씨가 있는 여성의 수의는 한복이며, 일부는 청나라 황후의 복식을 본떠서 입었습니다.

한마디로, 수의와 액세서리의 고급스러움은 일반인들의 손이 닿지 않는 영역에 있는 것입니다.

배포

1. 고인이 돌아가신 후, 각 방의 캐비닛에 있는 모든 거울, 매달린 서화와 구리 작품은 흰색 시트로 덮거나 붙여넣고, 테이블 위에는 화려한 꽃이 달린 가구를 뒤로 젖히고, 커튼을 칩니다. 의자 커버, 쿠션 등은 모두 흰색 천으로 교체해야 하며, 손녀의 방에서는 모두 '등받이' 색상의 천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2. 외부 구획의 레이아웃: 모든 문은 봄 축제 대련처럼 흰색 종이로 중앙에 밀봉되어 있습니다. 거리 대문의 문틀과 문 코어도 흰색 종이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알림

1. 모든 것이 준비되면 친척과 친구들에게 장례식을 알리기 시작하십시오. 장례식 통지서는 가족의 노종의 이름으로 게시된 분홍색 메모입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인(또는 노부인, 큰 주인, 큰 부인)이 XXX를 썼습니다. X월X년 그가 세상을 떠났으며 X월 X일 X시에 장례가 예정되어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가족들은 이 편지를 XXX로 보냅니다.

인쇄국에 가서(또는 직접 등사하여) 여러 장을 인쇄하여 친척과 친구에게 배포하십시오("liuzi"를 준비하여 이름과 주소로 보내십시오). ) 조의를 표합니다.

2. 애도 목록 작성 장례 목록은 모자 꼭대기에 꽃니가 달린 옛날 모자 거울 모양이며, 높이가 약 5피트, 너비가 3피트 정도입니다. 중앙에 위치하고 게이트 내부에 배치됩니다.

3. 돈 종이는 검은색 래커를 칠한 나무 기둥에 걸려 있으며 머리에는 흰색 구리 루이 고리가 있고 흰색 종이 한 가닥(돈 도장이 붙어 있음)이 있습니다. 각 줄에는 세 개의 띠가 있고 모서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단은 뾰족한 모양(남자의 경우) 또는 오목한 모양(성이 있는 여자의 경우)으로 절단됩니다. 항목 수는 고인의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큰 출입구에 왼쪽에 남자, 오른쪽에 여자가 배치되도록 나무 바닥에 삽입하십시오.

4. 대문 바깥쪽에는 흰색 가루를 칠한 전나무 기둥 3개가 놓여 있고, 기둥 꼭대기에는 왼쪽에 남자, 오른쪽에 여자가 그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원칙은 고인의 부모가 모두 살아 있고 문이 봉인되지 않거나 깃대가 세워지지 않은 경우 관을 본당에 주차 할 수 없으며 옆방에 주차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작은 관과 상복

1. 작은 관에 대한 절차는 일반적으로 유사합니다. 어떤 가족들은 노인이 죽기 전에 머리를 깎고 면도하고 시신을 청소하기 시작합니다. 그 후 효자와 효녀가 먼저 노인의 작은 옷을 입고, 수의의 겉옷은 불순종한 자들이 입는다.

2. 사람이 죽으면 향을 켜서 집에서 문까지 가지고 가서 거리에 던집니다. 동시에 종이사람, 종이말, 종이세단을 불태운다는 것은 고인이 말을 타고 세단을 타게 된다는 뜻이다. 침대에서 길상판으로 이동할 때는 '음양수련생'에게도 방향을 보라고 요청해야 하는데, 이를 '잠자는 바른 자세'라고 합니다. 수의를 쓴 후 소매에 참깨떡을 넣고 양손에 금은괴를 하나씩 쥐어준다.

신령 앞에는 작은 탁자가 놓여 있고 그 위에 향로, 초꼬치, 등잔, 백랍, 제물 등이 놓여 있다. 향을 피우고(양쪽 끝을 태움) 종이돈을 하나씩 태워야 하며, 장사가 끝나기 전에는 음식을 금합니다.

3. "Xianxiao"와 "Send Xiao" Xianxiao는 성씨가 다른 사람(친척)이 착용하는 효도입니다. 효자가 하인(또는 웨이터)을 데리고 와서 나무로 만든 차 쟁반을 들고 그 위에 효복을 입힙니다. 가족에게 가기 전에 kowtow. 웨이터가 쟁반을 들어올리자 상하는 사람이 그것을 가져가고, 웨이터가 쟁반을 얹는 것을 도와주었다.

또한 이모나 손자에게 효도를 하기도 한다.

이 집의 남녀는 한쪽 다리로 무릎을 꿇고 경례한다. . '효자 머리는 거리 곳곳에 있고, 보는 사람마다 절을 한다'는 속담이 있다. 모자에는 허리 둘레에 표백 된 벨트가 뒷면에 빨간색 폼폼을 추가했습니다.

효를 보내는 것은 미혼 며느리(XX손녀)에게 보내는 것. 가족이 쟁반을 이용하여 그 위에 흰 천을 얹고 붉은 우단실로 십자가를 만들고 그 위에 붉은 실 받침을 얹어 여인에게 보내는 상징적인 효도복이다. 여자는 가족의 인정을 받아 붉은 실을 뽑고 흰 천을 받아 상금을 준다. 이들 여성이 장례식 전에 천막을 치거나 제사를 지내면 유족은 그 여성에게 상을 주어야 한다.

4. 조문객의 상복은 남방의례와 북방의례로 나뉘는데, 이는 배끈을 매는 거친 흰색 천의 상복에 불과하다. 모자 옆면에 낡은 동전을 못 박고 대마로 장식한 사람도 있었고, 곧은 모자를 쓴 사람도 있었다. 장례 때 효자의 대마를 1치 이상 길이로 잘라서 '대마'라고 하여 나무 속에 넣어야 한다. 그런 다음 흰 천을 사용하여 신발을 봉하고 붉은 천 조각을 발 뒤꿈치에 못 박습니다. 이는 미래 세대에게 "축복을 남긴다"는 의미입니다.

봉안 전과 후

위 항목들이 낡은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봉건적 독이 있는 장면들에 불과하다면, 다양한 '컷신'과 액션을 공개해보자. 순전히 미신적입니다.

1. 저주를 돌리는 행위는 고인이 제대로 주차된 후 몇 명의 승려를 초대하여 돌아다니며 경전을 독송하여 고인의 영혼에 구원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부 사찰에서는 특별히 승려를 보내어 집 밖에 세워진 깃대를 보면 서둘러 저주를 바꾸게 됩니다. 이제부터 모든 염불 활동에는 실제로 죽은 자에게서 돈을 찾고 있는 사원의 사람들이 참여해야 합니다.

2. 관을 환영하는 프로그램은 매우 간단합니다. 관을 집에 가져오면 "전인" 노부인에게 수수 들보와 붉은 천 바지 한 벌을 문으로 가져오도록 요청하고 두 품목을 관에 넣습니다. 관을 비우고 "환영합니다"라고 외친다. 동시에 효녀들도 "아빠(엄마)가 부를 환영한다!"라고 외쳤다.

3. 알칼리성 진입 소위 입관이 시작되면서 음양수련생들이 시간을 정하고 초대된 드러머가 먼저 천진음악을 연주한다. 안뜰에는 깃발, 징, 우산, 부채가 있었고 징 소리는 한동안 무서웠습니다. 효자는 시체의 머리를 잡고 효자는 시체의 발을 덮었습니다. 5척 길이의 흰 천으로 가운데 허리를 감싼 뒤 관에 넣었다. 빨간 봉투(양모 종이로 감싼 큰 밀짚 종이)를 사용하여 단단히 감싸고 매장 수정을 놓습니다. 그런 다음 얼굴 주위를 새 솜으로 덮는 것을 "얼굴 열기"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은바늘을 사용하여 대야의 물에 담그고 얼굴에 "봉헌"이라고 하는 가상 표시를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물에 적신 면봉으로 입과 얼굴을 닦아냅니다. 그때 효녀가 관 양쪽에 서서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이때 웨이터는 모든 것이 준비됐다고 알리며 가족들에게 혹시 무슨 일이 있었는지 확인해달라고 부탁했다. 웨이터는 "또 누가 지켜보고 있느냐"고 소리쳤다. 더 이상 지켜보는 사람이 없으면 '지

덮개'를 씌우고 옻칠로 봉한 뒤 큰 덮개를 띄울 것이다. 이때 모두가 통곡하며 큰 소리로 울었다. 이때 돈종이를 떼어 종이조각이나 종이소곱창에 넣어 불태웠다.

장례가 끝난 후 아침, 저녁으로 관 앞에서 식사가 제공됩니다. 닭까마귀 종이는 아침에 한 번 태우고, 황혼 종이는 저녁에 한 번 태웁니다. 효녀들과 다른 사람들은 식사가 제공될 때 잠시 울 것입니다. 사람이 죽은 뒤, 사람이 누웠던 베개의 작은 틈을 열어 관 아래에 놓는다. 장례를 치르면 내용물을 쏟아내고 태워 버린다. 거꾸로 된 베개"

머리".

4. 찐빵을 흰 종이로 접어 망사주머니에 담아 금은지 술을 꽂고, 붉은 종이 석류꽃을 입에 물고 7일(7일)에 한 번, 한 번은 “7”에 한 번 태우고, 하나는 "7"이고 두 개는 "7" "2 개를 태우는 식으로 7 "7"이 될 때까지 계속됩니다.

5. 사후 2일째에는 불경을 낭독하고(남자는 승려, 여자는 도교 승려), 자정 이후(밤 12시)에는 '세 명을 보내라'고 한다. 독송자들은 법의를 입고 의식 기구를 두드리며 문밖(또는 앞마당)의 높은 단에 가서 경전을 외우고 열린 공간에서 각종 종이를 태운다. 동시에 대문 밖의 단 뒤에는 짚자리를 깔고 모든 효자와 그 가족, 친척, 친구들이 서쪽을 향해 무릎을 꿇는다. 플랫폼). 구호가 어느 정도 단계에 이르자 가족들은 눈물을 터뜨렸다. 다음은 "불꽃 방출 입"입니다. 스님은 '각계 귀혼'을 읊었다. 고인의 이름이 호명되자 가족들은 옷을 들어올렸다. 대스님은 작은 찐빵을 던졌는데, 그중 일부에는 구리 동전이 들어 있었습니다. 신나는 모습을 지켜보던 아이들은 서둘러 그것을 주우러 나섰습니다. 그것을 먹어도 겁이 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순전히 미신이다.

6. 경전에서는 일반적으로 관을 적어도 3~5번의 "기"(기간)(35일), 최대 7번의 "기"(기간)(49일) 동안 집에 보관할 것을 요구합니다. 매일 경전을 암송할 필요는 없으며, "7"마다 경전 하나만 암송할 필요가 있습니다. 집에서 경전을 요청하는 것 외에도 가까운 친척에게 '경전 보내기'도 있습니다. 경전 독송 가격도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용은 200~300위안(중화민국 은화 기준)이 넘습니다.

불경을 부르는 '프로그램'도 매우 복잡하다. 이날 사찰에서는 경전함을 먼저 보내어 미리 배치해 놓았고, 창고에는 여러 개의 탁자를 놓고 붉은 공단 자수를 달고, 그 탁자 위에는 불상틀, 향로, 밀랍꼬치 등을 놓았습니다. 다양한 의식 도구 (악기). 테이블 근처에는 빨간색 새틴 자수 "Huanmen"이 걸려 있습니다. 창고의 네 벽에는 10개의 액자에 "물과 땅"이 걸려 있고, 십궁의 안준의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문 밖의 깃대에 천 깃발을 걸어 놓습니다. 이것이 바로 성전의 "상점 배치"가 해야 할 일입니다. 처음에는 스님들이 평상복(평범한 스님복)을 입는다.

스님은 보통 오후에 '문을 태울 때' 금강경을 낭송한다. ", 정자는 승려들에게 "스승님" "옷을 입으십시오"라고 외치고 그들은 수 놓은 도교 예복 (일반적으로 예복으로 알려짐)을 입고 캐삭을 입고 악기를 연주했습니다.

7. 불타는 문 종이 황혼 무렵 스님이 앞에 있고 웨이터가 길을 안내하기 위해 내부에 "슈"가 있는 쟁반을 들고 종이 작업을 한 다음 효도하는 친척, 마지막으로 집주인과 효자가 있습니다. . 이 사람들은 줄을 서서 지정된 길을 따라 걷다가 열린 공간으로 갔다. 웨이터는 효자에게 쟁반을 건네주고 '슈'에 불을 붙이고 종이를 태웠다. 이러한 의식이 끝나면 스님은 집으로 돌아가거나 일시적으로 절에 갔다가 저녁에 다시 돌아와 불을 피운다.

8. 화염 개방 프로젝트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Connecting Three" 이후의 일반적인 화염 개방 형태이고, 다른 하나는 더 복잡하며 다음 세 가지 사항을 포함합니다. ① 빛 투과: 먼저 아래에서 두 개의 연속 화염 개구부를 설치합니다. 도르래가 달린 와이어 경 플랫폼에 대한 영적 플랫폼입니다. 신령 앞에는 나무 학이 놓여 있고, 그 위에 부처 인형을 숭배하는 소년이 손에 세 개의 등불을 담을 수 있는 나무 접시를 들고 있습니다. 전과 후에 흰색 끈으로 잡아당긴다. 전등은 노란색과 흰색의 티슈로 접어서 국화 모양으로 자르고 그 안에 심지(또는 작은 양초)를 넣는다. 베이징에도 백의례를 행할 때 이런 풍습이 있는데, 즉 죽은 사람이 상서로운 판 위에 놓일 때 '등불을 흩뿌리기' 시작한다는 의미는 이것을 사용하여 영혼을 빛나게 한다는 의미에 지나지 않습니다. 텐진과 비슷하다. 등불의 수는 고인의 나이에 비례하며, 각각의 등불은 약 2~3분 동안 밧줄을 타고 이동하며 속도는 이보다 더 빠를 수 없습니다. 효자는 오랫동안 영 앞에 무릎을 꿇고 있었고 때로는 효손자가 일시적으로 그 자리를 대신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② 다리를 건너세요. 이것은 정령 앞의 밧줄에서 나오는 '달리기 깃발'이다. ③십보좌. 그것은 먼저 안뜰에 탁자를 갖춘 경단을 세우는 것입니다. 약 4개의 탁자를 쌓아서 4층, 높이 약 4m의 단을 형성합니다. 경전을 독창하는 스님들은 모두 법복을 입는다. 4층 중앙에는 '큰 자리'가 앉아 종을 들고 5불의 관을 쓰고 양쪽에서 스님들이 악기를 연주하고 있다. 법고, 심벌즈, 징, 차임, 종, 목어, 피리, 성금, 피리 등이 있고, 맨 아래에는 노란색 옷과 붉은색 의복을 입은 '노인'들이 앉아 있다. 효자도 무릎을 꿇고 경전을 읽어야 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북종파'의 행위이며, 그 의미는 구원이다. 웨이터는 이 행사에서 충실한 아들을 다양한 활동으로 안내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9. 가족제사: 첫 번째 법문이 끝난 후 정오에 효자가 신령에게 세 번 제사를 드립니다.

10. 조문식을 여는 것은 가족 희생 이후의 '식'으로 간주됩니다. 이때 조의를 표하기 위해 오는 친척과 친구들이 문 밖에는 송풍기 무리가 있습니다. 잠시 불어서 집 내부에 알립니다. 상대 양쪽에는 효자들이 무릎을 꿇고 있고, 단 중앙에는 붉은색 펠트 좌식을 깔아 놓았습니다. 손님들이 무대에 올라 경례를 하자마자 무대 아래에서는 멋진 음악 수업이 시작됐다. (좀 더 예의바른 손님들이 레드카펫을 들어올리고 경례했다.) 무대 아래에는 손님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기다리는 가족들이 있었다. 한쪽 다리) 손님이 무대에서 내려오자 옆에 있던 웨이터가 종을 울렸다. 재미가 멈췄을 때 "지케"(안내인)는 비단 꽃을 선물하고 그것을 손님의 창고로 인도했다. 쉬는 것.

11. 느슨한 기둥은 바깥 페이지에 "부고 기사"라는 단어가 인쇄된 어두운 회색 또는 카키색 접힌 두루마리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불효자 XXX(이 사람의 어머니의 성. 부고는 ​​선경 3일째 되는 날 '외롭고 슬퍼하는 아들이 울고 피를 흘린다'에 게재될 예정이다.

(아버지가 죽고 어머니가 죽으면 고아라 하고 어머니가 죽어서라 한다.) 슬픔에 잠긴 아들)

가족이 너무 부유해서 준비할 수 없었다

이것이 봉건 윤리의 또 다른 표현인 게시물 콘텐츠를 보내는 전체 목적입니다.

12. 사당의 칭호는 '신령서'라고도 하는데, 그 위에 망자의 이름(일부는 공식 직함도 있음)이 적힌 목간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백단향으로 만들어졌으며 좌석과 나무 덮개가 있다는 것입니다. 먼저 유명 서예가를 초빙하여 신칭을 쓰는데, 이를 호칭이라 합니다. 비문을 쓸 때 효자는 효복으로 가서 상복(녹색 옷과 만다린 저고리)으로 갈아입고 상 아래 붉은 펠트 위에 무릎을 꿇고 절을 한 뒤 글을 쓰고 손님을 배웅한 다음, 테이블로 보냈습니다.

13. 완성된 신에 빨간 점을 찍는 것만으로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전대사가 초대하는 사람은 반드시 공적이 있는 문관이어야 하며, 이를 "전주관"이라고 합니다. 초대받은 사람이 장례식장에 도착하면 앞에 징을 치며 길을 비우는데, 그는 수수한 관복을 입고 큰 가마를 타고 관복을 입은 긴 수행원을 동반한다. 도착 후 거실에서 관복을 갈아입고 '상서로운 사람'이 인사를 했습니다. 효자는 무릎을 꿇고 '상서로운 옷'을 입고 나를 맞이했습니다. 양쪽에 "동행 호스트"가 있는 테이블에 앉으십시오. 때가 되면 추장은 새 붓에 진사를 찍어 신의 '주'라는 글자에 빨간 점을 찍는다(효자가 가운데 손가락을 찔러 핏점을 찍는 경우도 있다). 주인과 동행하는 두 사람, 한 사람은 빨간색으로 담그고 다른 한 사람은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 후 유족들은 조공을 보내거나 잔치를 베풀어야 한다.

장례 전후

1. 배웅 모든 과정은 '연회'와 '배웅'으로 진행됐는데, 이는 장례를 앞두고 있다. 손님을 접대하기 위해 연회를 주최하는 것은 이전에 언급되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다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작별식은 저녁 식사 후 고인의 깃발, 징, 우산, 부채 및 공식 타이틀 보드가 진행된 후 북 연주자, 승려 또는 도교 승려가 순서대로 진행되며 찻집(zhike 찻집)이 손님을 앞으로 안내하고 그 뒤를 이어 친척들이 마지막으로 효자는 손에 종이 명패를 들고 두 명의 시종에게 안겨 가서 불태우러 갔다. 손님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손님이 흩어졌습니다. 집사 일행은 집으로 돌아와 밤늦게까지 놀았다.

2. 동행자 여행에서 돌아온 후 가까운 친지, 친구가 유족의 집에 머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죽으면 친척과 가족들이 차례대로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는데, 이를 '칠링'이라고 합니다. 의식이 끝난 후에는 흙을 쓸어서 충실한 아들의 매트리스 밑에 놓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관의 모서리를 매립하고 그 아래에 구리 동전을 놓고 애도하는 관 못에 다채로운 비단 실을 걸어 두는 "관 매립"이 이루어집니다.

3. 항아리 줍기 Ci Ling의 마지막 항목은 항아리 줍기입니다. 준비된 장수항아리에는 오곡이 가득 담겨 있고, 효자 일행은 고인이 즐겨 먹던 나물을 따서 항아리에 담는다. 웨이터는 젓가락을 들고 사과를 입에 넣습니다.

그런 다음 빨간색 천 덮개를 빨간색 벨벳 실로 감싸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관 머리 위에 놓습니다. 이 모든 것은 웨이터가 운영하며, 준비가 되면 "Quanren"은 항아리를 며느리의 품에 안겨주고 세단이나 자동차로 장례식에 가져갈 것입니다.

4. 페이잉(Faying)은 장례식에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침 식사 후 모든 손님은 식사를 하고 장례식을 기다립니다. 유족의 효자는 서서 밥을 먹는데 이는 안절부절 못하고 극도로 슬픈 모습을 보여준다.

5. 초대된 승려, 도사, 비구니, 라마, 밴드, 북 연주자들이 모두 한 명씩 애도단으로 가서 신링(Shenling)이라는 음악을 연주한 후 장례 행렬이 시작되었습니다.

6. 사별 준비 : "천인"은 밀랍에 불을 붙일 준비를 합니다. (자석병에 사과를 넣습니다.) 회복될 때까지는 강 위에 앉을 수 없습니다. 같은 부족의 조문객들에게 작은 찐빵 두 개를 주어 그들의 품에 안겨주고, 관을 밖으로 꺼낼 때 효녀를 도와줄 사람들을 준비하라고 효녀가 울부짖는다. 돈, 그리고 그녀의 손이 문틀에 닿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7. 관이 나가려고 할 때 웨이터는 문을 닫고 그 위에 흰 종이 두 장을 붙일 것입니다. 이때 "지먼 장교"(명예로운 군 장교 필요)가 바깥 문에 경의를 표합니다. 예식이 끝난 뒤 그는 안채로 들어가지 않은 채 뒤돌아 나갔다. 이후 유족들은 조문관에게 넉넉한 선물을 건넸다.

장례식이 끝난 뒤 문 밖에 줄지어 선 장례 행렬은 장례식장 앞을 순서대로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대규모 장례식의 이런 행렬은 여러 거리에 늘어서는 경우가 많다.

8. 종이 작업 유형: 장례식은 Pathfinder Ghost와 Big-headed Ghost가 앞에 있는 또 다른 종이 작업 세트입니다. 종이 라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모든 침실 "가구", 침대 텐트 및 침구는 모두 실제품일 뿐만 아니라 가구 및 골동품도 포함되며, "남녀 하인", "하녀", "어린이" 등이 실제 옷을 입고 있습니다. 8 종이 인형의 가슴에는 이름이 붙어 있고, 귀, 눈, 입, 코가 뚫려 있습니다(듣고 보고 말할 수 있음을 나타냄). 그들은 모두 세면대, 빗 상자, 물담배, 타구, 페이스트리, 생선, 고기 및 야채 등과 같은 동일한 물건을 손에 쥐고 있습니다. 일부 종이 마차와 자동차에는 움직일 수 있는 4개의 바퀴가 있어 사람이 밀 수 있습니다.

9. 시작 전날 문 앞의 열린 공간에 큰 바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량강"이라고합니다. 관을 들어 올리면 큰 기둥으로 옮겨집니다. 그때 맞은편에 높은 단이 세워져 있었고, 스님은 혼기를 북돋우는 깃발을 들고 잠시 동안 염불을 불렀습니다. 이때 효자는 장대 앞에 무릎을 꿇고 '반지자'를 내리치며 "대야를 세게 내리쳐라!" 하고 잠시 울더니 대포 세 발을 발사했다. 동시에. 웨이터는 영혼을 불러일으키는 깃발을 들고 충실한 아들을 위해 그것을 쥐고 다른 손에 "애도용 막대"를 들고 거리를 걷기 시작했습니다. "지폐를 제거하는" 특별한 사람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기술은 지폐 한 움큼을 위쪽으로 던진 후, 높이 흩뿌려 별 모양으로 천천히 하나씩 떨어지는 것입니다.

장례식

1. 대규모 장례를 치르는 의장대의 라인업과 순서는 길을 타오르는 귀신, 좌우에 큰 머리를 한 귀신, 명경(높이 약 4미터 정도의 정자형, 붉은 비단이 걸려 있음)이다. 중앙에는 고인의 공식 명칭이 박혀 있음), 그 다음에는 큰 징 한 쌍, 트럼펫 연주자 그룹(모두 제복으로 되어 있음), 여러 쌍의 공식 타이틀 명판, 붉은 색 악보, 영혼 귀환 기호가 이어집니다. 세단(검은색 상판이 있는 녹색 천)과 여러 개의 "큰 좌석", 등각, 화로각, 꽃각, 향각, 그림자각(동상과 신을 모시는 곳)이 있습니다. 각 좌석 앞에는 누각의 자수 조각과 같은 색상의 대형 자수 우산 8개와 향이 8개 걸려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승려, 도교자, 비구니 등이 있습니다. 주석은 1반과 2반 16명이 담당하며, 각 사람에게 새 수건을 주고, 집사 자녀들에게는 앞머리와 새 신발을 줍니다. 그 다음에는 화환, 애가, 명패, 장례 친지 및 친지, 손님, 서류 작업, 효도한 친척, 가족, 눈버들, 효자(효막을 씌운 것) 등이 있습니다.

2. 관강 관의 상황은 가족 상황, 지위, 경제력에 따라 깃발을 올리는 사람의 수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작은 것은 16마디(사람), 24마디, 약간 더 넓은 것은 32마디, 가장 부유하거나 직위가 있는 사람은 48마디 또는 심지어 64마디(두 클래스는 108명)이며 모두 이중 외침(리더)이 있습니다. 자를 울리고, 어깨 변화, 정지, 전진, 교대 변화와 같은 동작을 지시합니다. 이 사람은 또한 여행할 때 모든 사람에게 보여줄 "용어"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전자는 녹색 운전복, 닭 깃털이 달린 검정색과 빨간색의 납작한 펠트 모자, 베이지 색 바지를 입습니다.

큰 바 앞에는 빨간색으로 수놓은 커다란 우산과 반루안(나무호박, 도끼, 하늘을 향한 의자 등 포함)이 놓여 있다. 바 뒤에는 Luan Jia의 또 다른 절반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족들이 타고 다니는 흰색 세단과 마차가 있다.

팀 전체가 천천히 행진하며 때로는 좌석이 '떨어져'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어떤 좌석이 배열의 모퉁이를 누르고 나가면 앞의 집사가 자리를 들어 올려 놓는다. 1, 2피트 떨어진 구간에서 리더가 "루오..."라고 외쳤습니다. .

3. 차 테이블 장례 행렬이 지나가는 길을 따라 총관리인은 사람들을 보내 상인들과 연락하도록 하고 상인들의 입구에 차 테이블을 설치하여 행렬에 차를 제공합니다. 효자와 가족들에게 차를 배달하는 웨이터도 있습니다.

4. 도로 희생 행렬이 천막에 멈추기 전에 탁자 위에 고인의 영정을 놓고 제사용 자리를 놓는 길 위의 추모 천막입니다. 효자는 헛간에서 무릎을 꿇고 경의를 표했고, 조문객들은 모두 차례로 절을 했습니다. 팀으로 복귀해 전진을 이어가면 위와 같은 또 다른 '희생천막'이 있다.

5. 장례식 손님은 손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떠날 수 있습니다. 도중에 여러 번 멈출 수 있습니다.

부활 후

1. 장례부터 애도와 하객들에 대한 감사의 시간까지 모든 과정이 거의 마무리됐다.

우리가 묘지에 도착했을 때 이미 구덩이는 파져 있었고 관은 내려져 있었고 구덩이도 내려져 있었습니다. 매장된 후에도 여전히 돌아오는 영혼들이 있습니다. Mingjing, Zhihuo, Xueliu 및 다른 사람들이 Dagang을 따라 땅바닥으로 내려간 후 나머지 집사들은 해산되기 전에 유족의 집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고인의 막내 아들이나 손자는 신과 초상화를 내려와 거주지에 두도록 초대합니다.

2. 불 위로 지나가기: 문 안에 화로가 있고, 돌사탕을 들고 있는 '권인'이 있습니다. 돌아올 때 화로를 통과해야 하며, '권인'은 사탕 한 개를 줍니다.

3. 관이 대궐에서 나온 뒤 유족들은 신상을 모시기 위해 원래 방에 흰 상을 차리고 고인의 영정을 걸고 초를 켜고 향을 피우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며 효자들이 조의를 표한다. 영혼.

4. 둥근무덤 장례 후 3일째 되는 날 아침, 효녀는 가족 주요 식구들을 이끌고 향과 종이를 가지고 묘지에 있는 둥근무덤에 경의를 표합니다. 빨간 옷을 입은 어린 소녀에게 무덤 주위를 세 번 걷도록 요청하십시오. 이를 "부의 문을 여는 것"이라고 합니다. 돌아온 효자들은 상복을 벗고 각자 흑설탕을 듬뿍 넣은 뜨거운 찐빵을 가져갔는데, 이를 '냉손뜨거운빵'이라 불렀다.

백질과정이 종료됩니다.

다음은 옛날 베이징의 만주 장례에 관한 기사를 재인쇄한 것입니다.

한 집사들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반 홀, 3개 홀, 6개 홀; 실제로 1개의 홀은 2개의 하프홀로 구성되는데 이는 무대 위의 엑스트라와 동일하지만 계산은 하프홀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각 하프 홀에는 6개의 깃발과 3가지 색상의 우산 8쌍이 있습니다.

우반탕 유형의 집사가 가장 큰 유형이고, 때로는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트릭이 추가될 수 있다. 밍징. 영혼을 인도하는 깃발은 동행의 날부터 애도실 앞에 세워졌습니다. 깃발은 왼쪽, 여자 순서에 따라 세워야 하며, 장례식 중에는 16명, 24명, 32명이 깃발을 들고 길 가운데로 걸어가야 합니다. 애도하는 두 개의 장대 머리를 사용하여 통치자를 때려 깃발을 지시하십시오. 가장 큰 Mingjing의 높이는 32피트입니다. 한 쌍의 왕이 앞장서고, 귀신이 길에서 싸우느니라. 키는 1.8피트. 기린 돈을 토하는 짐승이 다른 곳에서 베이징으로 들어와 베이징에서 불태워지면 겁쟁이라고 불렸다.

5개의 홀과 반 집사: 붉은 바탕에 수놓은 반 홀, 각각 6개의 깃발과 우산. 칭다오, 나는 호랑이, 나는 용, 나는 봉황, 나는 곰, 나는 표범, 나는 잉어, 나는 거북이 깃발 각각 한 쌍입니다. 회피 및 침묵 호랑이 머리 카드 각각 한 쌍. 조개 한 쌍. 길이가 2피트가 넘는 흑백 막대기. 분홍색 막대기 한 쌍. 대나무 통의 절반은 금색 페인트로 덮여 있습니다. 한 쌍의 징이 연주됩니다.

홀 후반부에는 파란색 바탕에 자수가 새겨진 깃발과 우산이 각각 6개씩 놓여 있다. 삼각칼, 편자칼, 연월칼, 코끼리 몸통칼 각 1쌍.

3개 반 홀에는 흰색 바탕에 자수가 새겨진 깃발과 우산이 각각 6개씩 놓여 있다. 금바퀴 한쌍, 금달팽이, 금우산, ​​금뚜껑, 금항아리, 금물고기, 금창입니다.

4개 반 홀에는 각각 6개의 깃발과 우산이 있고 녹색 땅에는 자수가 놓여 있다. 참외, 도끼, 등자, 주먹, 손바닥, 창, 총독, 왕위 각 1쌍.

5층 홀에는 각각 6개의 깃발과 우산이 있고 보라색 바탕에 자수가 놓여있습니다. 관구다락 1급, 13명. 높이 1.2피트의 우산, 5인치 불꽃 금색 상단, 노란색 실크 덮개가 있습니다. 앞치마의 색상 패턴은 공식 후드의 색상 패턴과 동일합니다.

청음 1급, 흔히 청음 공과 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명이 드럼을 치고, 1명이 연주하고, 4명의 플루트 앙상블, 1개의 작은 징, 그리고 이름이 "Jiufu Class"인 단관 일반 지휘자입니다.

8명이 그림자정을 들고 있다. 우산 하나와 우산을 당기는 두 사람. 영혼은 가마에 실려 있고, 위패는 녹색 천과 녹색 거즈로 되어 있으며, 8명이 옮긴다. 우산 하나와 우산을 당기는 두 사람. 향 깃발과 영적인 종이 작품이 있습니다. 3. 승려들을 가르치십시오. 눈버들 12개.

효도. 큰 아들은 깃발을 들고, 둘째 아들은 카드를 들고, 나머지는 애도봉을 들고 울부짖는다. 장례식을 보내고 리본을 잡으십시오. 애도하는 친척을 제외한 모든 장례 조문객은 Piao Xiao를 입습니다. 공식 커버는 빅바에 부착되어 있으므로 48바 이상이어야 합니다. 리어 가드는 「리어 서포터」라고도 불립니다. 진과 집사는 여러 개의 검과 총을 가지고 있으며, 호수색 비단으로 연결되어 5개 그룹으로 되어 있으며 48개에는 15명이 사용하고 64개에는 25명이 사용하므로 32개에는 후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바.

장례용 세단과 자동차가 보내지고, 아내와 며느리는 흰색 세단을 타고, 큰며느리는 보물병을 품에 안고 있다. 고모님은 녹색 세단을 타고, 아가씨는 파란색 세단을 타고, 손자 부인은 석류꽃을 얹기 위해 흰색 세단을 타고, 손자의 며느리는 파란색 세단을 탔습니다. 천막차는 청백색 비단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손님 차량은 여러 대의 지폐차와 추모차를 포함한 일반차이다.

만주족을 제외하고 몽골팔기기수와 한나라 기수들은 모두 만주예식을 사용한다. 몽골과 티베트의 의식은 비슷하지만 약간 다릅니다. 1. 둘루 배너. 2. 문 배너 한 쌍. 3. 가락의 팔근은 가문의 깃발 색깔에 따라 나누어진다. 붉은색 술은 한군, 검은색 술은 만주족과 몽골족이다. 4. 네 집사는 노란 독수리, 얇은 개, 낙타를 들고 있으며, 가을 모자, 비단 옷, 큰 벨트, 겨울에는 양가죽 모자를 착용합니다. 5. 사형집행인 4명. (1급 이상만 사용 가능) 6. 청도, 비호, 비룡, 비봉, 비곰, 비표범, 비잉어, 비거북 깃발 각 1쌍. 7. 회피와 침묵의 호랑이 머리 카드가 각각 한 쌍씩 있습니다. 8. 조개 한 쌍. 길이가 2피트가 넘는 흑백 막대기. 9. 분홍색 막대기 한 쌍. 대나무 통의 절반은 금색 페인트로 덮여 있습니다. 10. 금집사 4쌍, 삼각칼, 말굽칼, 초승달칼, 코끼리신칼 11. 금바퀴, 금달팽이, 금우산, ​​금뚜껑, 금항아리, 금붕어 각 1쌍, 그리고 금창. 12. 참외, 도끼, 등자, 주먹, 종려나무, 창, 총독, 왕위 각 1쌍. 13. 우산. 14 햇빛 우산. 부 라 포로. 16. 우산. 17 윌 파빌리온. 8명이 들고 다녔습니다. 18 크랭크 노란색 우산. 19 공식 드럼 연주와 13명. 두이 라 트럼펫, 네 개의 북, 수공, 두이 수오나, 뒤윤공(9음 공) 및 공, 두이 바다 피리. Beizi 나이 이상인 사람들은 자신을 즐기지 않습니다. 20. 세 종교의 승려. 21명의 영혼은 가마를 타고 있으며, 위패는 녹색 천과 녹색 거즈를 사용하고, 베일러 이상은 노란색을 사용할 수 있다. 22. 우산. 23. 소년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남장을 한 아이가 접시를 들고 죽기 전에 사용했던 보구를 그 위에 올려놓는 역할을 한다. 걷는 동안 울다. 24. 사별. 녹색 천 모자, 흰색 효도 옷, 효도 벨트와 손. 25개의 큰 바. 마흔여덟 이상이어야 합니다. 26. 후방 가드. 말 팀, 사냥복. 진과 집사는 여러 개의 검과 총을 가지고 있으며, 호수색 비단으로 연결되어 5개 그룹으로 되어 있으며 48개에는 15명이 사용하고 64개에는 25명이 사용하므로 32개에는 후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바. 27. 장례용 세단과 차를 보낼 때 아내와 며느리는 흰색 세단을, 고모는 녹색 세단을, 아가씨는 파란색 세단을, 손자부인은 석류꽃이 달린 흰색 세단을 타고, 손자의 아내는 파란색 세단을 탔습니다. 천막차는 청백색 비단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손님 차량은 여러 대의 지폐차와 추모차를 포함한 일반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