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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족 심미 의식과 건축 색채 연구?

오늘날 티베트의 역사와 문화는 이미 풍부하고 다채로운 문화가 되었다. 원시 사회의 티베트인들은 색상에 대한 선택이 본래의 색깔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자연계 색상에 대한 모방과 복제여야 한다. 티베트족 색채는 발전 진화 과정에서 기본적으로 티베트족 초기의 심미색 선택을 유지했다.

1 건축 색상 디자인의 시각적 심리적 영향

1..1건축 색상의 심리적 효과

인간은 자연색에 대한 인식과 해당 제품에 적합한 색상 표현을 통해 건물에 적용한다. 이것이 바로 조형 색상이다. 많은 건축 설계에서 디자이너는 자신의 색채 구조에 영합하기 위해 자연색을 건물에 직접 적용한다. 이런 수법은 직관적이어서 대중의 인정을 받기 쉽다. 스타일링 색상은 자연색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어느 정도 도달한 후 이루어진 일련의 변환 표현에서 비롯된다. 동시에, 다른 색깔에는 서로 다른 감정 표현이 주어진다. 이것들은 모두 사람들의 자연색에 대한 이해, 사고, 분석에 기반을 두고 있다. 건축 설계에서도 이런 방식으로 건물 자체를 간단하고 명확하게 표현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1.2 건축 색상 디자인의 심리적 의미

색채는 건축 설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그것은 사람들의 가장 자연스럽고 무의식적인 반영과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색상 디자인은 분명하고 눈에 띄는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사람들이 디자인과 설명에 대한 정보를 더 빠르고 더 빨리 강조하면서 건축 설계의 흡인력과 시각적 충격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컬러링, 컬러링, 컬러링, 컬러링, 컬러링) 색채 디자인에는 미학 심리학 지역 민속학을 포함한 많은 학과가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심리학자들은 색채 이론과 인간 심리학 이론을 응용했다. 어떤 색이든 상징적 의미가 있음을 지적하다. 시각이 어떤 색깔에 닿으면 뇌의 신경에서 색상 신호를 받아 다른 연상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열정의 상징이기 때문에 빨간색을 입은 사람은 즐겁고 파란색은 이성의 상징이기 때문에 파란색이 보입니다. 그것은 사람을 진정시킬 수 있다.

경험 많은 디자이너는 종종 교묘하게 색채를 배합하여 서로 다른 시각 효과를 만들어 사람들의 심리적 연상을 불러일으켜 색채 디자인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색채 디자인은 상품의 특징을 진실하고 효과적으로 반영할 수 있으며, 색채는 건물의 기본 정보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전시할 수 있다. 따라서 건물에 대한 신뢰와 이해를 높이고 사람들이 건물의 내면적 특성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시에 색채도 암시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건물의 색채 운용은 일종의 소리 없는 예술로, 그 독특한 색채 언어로 그 유형과 특징을 표현하여 사람들의 시각적 인식에 유리하다. 색깔은 사람을 유쾌하게 하는 시각 효과가 있다. 합리적인 컬러 코디 디자인은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의 심미 기능을 갖추고 있어 대중의 주의를 끌며 미감과 예술로 즐길 수 있다.

2 티베트 건축 색상 시스템 연구

티베트족 건축물은 매우 특색이 있는 민족 건물로, 그 평면 배치, 모양, 재료와 구조, 색채와 장식은 모두 독특한 민족 특색, 지역 특색, 전통 특색을 가지고 있다. 다른 민족에 비해 건축 색채의 처리는 현저히 다르다. 티베트족 건축 형태의 시각적 요소 중 하나로 특수한 효능, 장식, 로고를 가지고 있다. 눈밭 고원 티베트족 건축의 가장 전형적인 특징 중 하나로 중요한 예술적 가치와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티베트 건축의 색채는 청장고원이라는 특수한 지리적 환경에서 형성되고 발전하여 두 대 문명고국 사이에 있다. 티베트 불교 문화의 깊은 영향 아래 임의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챕터가 따를 수 있는 색채 구성 모델로 발전하여 건물의 다양한 색채를 운용하는 데 특별한 내포와 역할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티베트족 건축은 티베트족 문화 체계 아래의 작은 문화 체계로, 그 색채의 운용은 티베트족 색채 기호 문화의 표현 형식 중 하나이다. 티베트족 문화에서 색깔의 출현은 강렬한 신비한 상징의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 환경과 원시 종교의 강한 영향을 받는다. 티베트 문화에서 색깔의 내포와 상징의 의미는 매우 풍부하고, 색깔의 상징의의도 다양하다. 건물에 부착된 색채 표현은 티베트족의 색채 기호 내포를 빼놓을 수 없다. 그것의 생성과 발전은 티베트족 세계관, 우주관, 종교관의 형성과 발전을 수반한다. 각 색채와 그 운용과 구성은 모두 어느 정도의 내포와 의미를 부여하여 티베트족 문화의 독특한 표현 형식 중 하나가 되었다. 티베트식 건축 색채의 독특함 때문에 첨부된 건물과 함께 티베트식 의도 기호 중 하나를 구성하였다.

3. 민속 문화와 종교 문화의 관점에서 건축 색채의 체계성을 분석한다

3. 1 티베트 건물의 기본 색상 분석

티베트의 세속 생활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그중 대부분이 종교의 의미를 담고 있다. 흰색, 빨간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검은색은 모두 티베트족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되는 색이다. 흰색, 빨간색, 노란색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색이며, 일반적으로 더 큰 비율이나 무게를 차지하여 사물의 중요성과 상징적 의미를 나타낸다. 하얀 하닷, 하얀 석두, 하얀 양모와 나무는 하루 중 가장 신성한 것이다. 사람들이 신을 숭배할 때, 그들은 화살에 흰 양털을 꽂아 신령에 대한 존경을 표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자오로 가는 길에 반드시 돌더미 위에 놓아야 하는데, 이것은 티베트인들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의식 중 하나이다. 혼상, 명절, 불사 구경하기, 뉴스, 친구 등. 아주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하닷은 일종의 견직물로, 한나라의 고대 예기와 실크에 해당한다. 하닷은 테네쿠하닷, 1 등축, 2 등수, 3 등 소다와 같은 여러 범주로 나뉜다. 하닷은 다르다. 나이가 한두 자, 키가 작은 사람은 35 피트이다.

하닷은 사람에게 순결하고 상서로우며, 흰색은 순결하며, 마치 백탑과 같다. 하지만 오색하닷도 있는데, 오색하닷은 보살복으로 특정 시간에만 사용된다는 뜻입니다. 이 다섯 가지 색은 각각 의미가 있다. 흰색은 흰 구름, 노란색은 대지, 빨간색은 우주의 신, 녹색은 강호, 파란색은 푸른 하늘을 나타낸다. 다섯 가지 색깔의 하닷도 결혼식에 쓰인다. 신부 뒤에는 색하닷의 구불구불한 화살표 다섯 개가 꽂혀 있는데, 이는 신부가 남자의 집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예년의 새벽에 목축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모두 우유가 섞인 물로 세수를 했다. 이런 물을 백수라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사람들은 흰 물로 세수를 한 후 1 년의 행운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티베트 처녀가 시집가면 신부가 탄 것은 틀림없이 백마일 것이다. 폭설이 흩날리는 날씨에 군산의 은복이 평원에 걸려 있다. 사람들은 이것이 행복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티베트인들은 항상 그들의 집 주위에 하얀 석두 씨를 뿌린다. 그들은이 하얀 석두 길 조 하 고 악한 악마를 추방 수 있다고 생각, 그래서이 석두 또한 행운의 흰색 석두 이다.

그림 1-4 에 나와 있습니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집의 지붕이 모두 경서를 꽂고 악령을 내는데, 경서는 대부분 하얀색으로 되어 있어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부처를 믿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경이 붉은색이라면 집에 살아있는 부처나 라마가 있다는 뜻입니다. 황경은 권력의 상징이며 황경을 건 사람은 토스트 등 상류층이어야 한다. 청해장구의 다구도 색깔별로 분류된다. 가장 좋은 것은 황색을 바탕색으로, 용봉이 그려져 있고, 연좌와 사자 등의 도안이 그려져 있으며, 활불, 명망 있는 승려, 노인, 부락 지도자, 그리고 그 지위가 평등한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삼등 바탕색은 하얗고 모란꽃이 그려져 있는데, 보통 친척과 친구 이웃이 쓰는 것이다. 네 번째 범주는 블루 화이트 그릇, 일반 회계 및 주부용입니다. 이 찻잔들은 색깔별로 등급을 매길 뿐만 아니라, 결코 혼동하지 않는다. 어떤 그릇이라도 고정돼 가끔 찾아오는 것조차도.

3.2 티베트 건축 장식의 색 특성 분석

집이든 사원이든 티베트식 건축물의 색채는 종종 건축 형식에 첨부되어 그림과 금도금으로 문, 창, 기둥, 벽을 장식하여 건축 특색을 증강시킨다. 티베트 건축의 건축 색채를 건축 체계로 삼다. 장식 건축물 색채 장식의 특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1) 장식 건물의 색채 장식에서 색채 면적이 크고 순도가 높으며 대조가 강하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은 흰색, 파란색, 검은색, 빨간색, 노란색, 녹색입니다. 이 간단하고 순수하며 화려한 색채 장식은 티베트식 건물에 단순하고 따뜻한 광경을 부여한다. (2) 티베트식 건축 색상 장식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주색은 비슷한 색상과 선명한 색조의 색상입니다. (3) 티베트 건물은 색채에 있어서 다른 의미와 색채를 가지고 있다. 늘 백보살, 흑악괴, 황룡왕, 홍괴, 선업, 선과는 하얗고 악업은 흑이다.

3.3 티베트 건축의 색 표현 분석

1) 건물 모양 성능. 건물 외벽의 건물 색상은 주로 외부 벽, 문, 창, 건물 상단 (예: 흰색 큰 외부 벽, 빨간색 노란색 외부 벽의 조합) 과 같이 광도가 높은 색상에 반영됩니다. 건물 유형의 다양성으로 인해 건물의 외벽에는 서로 다른 건축 색채가 있을 수 있지만, 티베트족 건물 창문의 창틀은 대부분 검은색을 위주로 하며, 티베트인들은 검은 창틀이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티베트식 건축물의 문은 절과 궁전의 사용에 특히 신경을 쓰는데, 대부분 우아하고 다채로운 반면, 일반 티베트민가의 문은 비교적 간단하고, 대략 중국식 스타일의 문과 마찬가지로 색채가 있고 원색이 있다.

채색문은 보통 밤색이며, 어떤 사람들은 문에 운문 장식을 그린다. 평평한 지붕에는 일반적으로 처마가 없고, 절 건물의 옹벽은 검은색이나 밤색으로 칠해져 더 넓은 리본을 형성한다. 백마 벽에는 금빛 종교 장식이 있어 색채가 밝고 종교적 색채가 짙다. 더 중요한 건물은 중식 경사 지붕을 채택할 것이며, 지붕은 금도금 기와 청기와 유리 기와를 덮을 것이다. 지붕 장식이 호화롭고 상징성과 장식성이 뚜렷하다. 티베트식 건축물의 색채는 건물의 외부를 통해 티베트족 전통 건축물의 위엄 있는 분위기와 우아하고 고급스러우며 높은 가치를 지닌 예술미를 드러낸다.

2) 건물 내부 성능. 천장은 건물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천장의 배치가 다양하다. 실내 레이아웃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제작되었습니다. "아름다운 도안은 빨강, 흰색, 녹색, 파랑, 노랑 5 가지 색깔의 실크로 만들어졌다. 탈사의 천장 배치는 배열형으로 색채가 선명하고 도안이 아름답다. 재료상으로 볼 때, 티베트식 건물의 기둥은 모두 나무로 되어 있으며, 기둥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간단한 기둥 탑 빔으로 네모난 기둥, 원통, 다각형 기둥 등이 있다. 기둥은 대부분 조각이나 채색을 하고, 기둥머리 숄은 아래에서 위로 조각하고, 금색, 파란색, 녹색의 연꽃꽃잎, 파란색, 파란색, 붉은색이 어우러진 매달린 패턴 등이 있다.

4 결론

티베트식 건물은 넓은 면적의 흰색을 사용하며 대량의 빨간색 포인트로 기존 건물의 모양을 풍부하게 한다. 통일된 건축 환경의 영향으로 서로 다른 건물이든 다른 단체 건물이든 이렇게 큰 면적에서 고휘도 건축 색채를 사용했기 때문에 단조롭게 보이지 않는다. 반대로, 그 효과는 건물이 지형적 요소를 최대한 활용하고, 자연 고원 경관과 완벽하게 결합되며, 모양이 아름답고, 건물 매스와 건물 색채가 서로 잘 어우러진다는 것이다. 가장 유명한 포탈라 궁전 단지는 일종의 교회와 종교가 하나가 되는 건물이다. 포탈라 궁전은 산에 의지하여 지어졌고, 대면적의 돌담이 우뚝 솟아 있다. 건물은 언덕처럼 기세가 웅장하다. 중축선과 대칭 배치는 사용되지 않았지만 홍궁은 건물 위치, 건물 색상, 건물 매스 등 방면에서 다른 건물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1 차 및 2 차, 2 차, 1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티베트 건축과 색채예술의 뛰어난 수준을 보여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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