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상주 3 대 청동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하상주 3 대 청동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청동은 인류 역사상 위대한 발명품이다. 그것은 구리, 주석, 납의 합금이자 금속 주조 사상 최초의 합금이다. 청동이 발명되자 즉시 유행하기 시작했고, 이때부터 인류 역사는 새로운 단계인 청동기 시대로 접어들었다.

중국은 구리를 사용한 역사가 유구하다. 약 6,700 년 전, 우리 조상들은 구리를 발견하고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973 년 산시 임강채 유적지에서 반원형 구리 부스러기가 출토되어 황동으로 확인되었다. 1975 년 간쑤 동향림가 마가마문화유적지에서 청동칼 한 자루가 출토되었다 (기원전 3000 년경). 이것은 현재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청동기이며, 중국이 청동기 시대에 들어선 증거이다. 약 6500 년 전 청동시대에 잇따라 접어든 서아시아 남아시아 북아프리카에 비해 중국의 청동시대는 좀 늦었지만 독립의 기원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중국에는 청동석기 시대가 있기 때문에 지금으로부터 약 5500 "4500 년 전이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은 청동합금을 발명해 세계 청동기의 발전 모델과 동일하기 때문에 중국 청동기가 외국에서 전파되는 것을 배제할 수 있다.

"나라의 큰일은 경복에 있다." 진나라 이전의 중국 중원 지역 국가들에게 가장 큰 것은 제사와 대외전쟁이다. 청동은 당시 가장 선진적인 금속 제련과 주조 기술의 대표로서 제사와 전쟁에 주로 사용되었다. 하상주 시대에 발견된 청동기는 예기, 병기, 장신구로 둘러싸여 다른 나라와는 다른 청동기로 중국의 전통적 특색을 지닌 청동문화체계를 형성했다.

전반적으로 중국 청동문화의 발전은 세 단계, 즉 형성기, 전성기, 전환기로 나뉜다. 형성기는 용산기를 가리키며, 지금으로부터 4500 ~ 4000 년 전이다. 전성기는 여름, 상, 서주, 춘추, 전국 초기를 포함한 중국의 청동기 시대이며, 1600 년경, 즉 중국 전통제도의 청동기 시대이다. 과도기는 전국 말기부터 진나라와 한 왕조까지의 시기를 가리킨다. 청동기가 점차 철기로 대체되면서 수량이 크게 줄었을 뿐만 아니라, 최초의 예기 무기와 예절 제사, 전쟁 활동 등 중요한 장소에서 일상용품으로 바뀌었고, 그에 상응하는 종류, 구조적 특징, 장식 예술도 바뀌었다.

첫째, 형성 기간

4500' 4000 년 전 용산 시대는 전설의 요순우 시대와 맞먹는다. 고대 문헌에 따르면 당시 사람들은 청동기를 제련하고 주조하기 시작했다. 황하와 장강 중하류의 용산 시대 유적지에서 고고학 발굴을 거쳐 수십 개 유적지에서 청동기가 발견됐다. 기존 재료로 볼 때, 형성 시기의 청동기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구리 청동이 공존하고 황동이 나타납니다. 간쑤 () 동향 () 의 임가 유적지에서 각종 구리 칼 한 자루가 출토되었다. 허베이 당산대성산 유적지에서 구멍이 난 붉은 구리 두 개가 발견되었다. 하남 등봉왕성강용산시에서 주석 7% 를 함유한 청동 용기 단편이 출토되었다. 산서 샹펀도사 묘지에서 완전한 동종이 출토되었다. 산둥 jiaoxian sanlihe 유적지에서 발굴 된 두 개의 황동 콘; 산둥 Qixia yangjiaya 에서 발굴 된 황동 조각. 간쑤 () 청해 () 닝하 () 의 제가 문화 () 는 구리 제품 수가 가장 많다. 몇몇 묘지에서 칼, 원뿔, 드릴, 고리, 구리 가장자리, 청동, 자동이 출토되었다. 생산공예상, 어떤 것은 단조이고, 어떤 것은 몰드 주조로 비교적 선진적이다.

2. 청동기 품종이 많지 않아 주로 칼, 콘, 드릴, 고리, 청동 거울, 장식품 등 일상적인 도구와 생활용품에 속한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은 이미 컨테이너를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또한 용산 문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붉은색이나 노란색 도자기는 입과 가랑이에 금속 버들가지 못을 모방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의 청동기가 하상 시대의 청동기 기능과 같다고 생각한다면, 당시의 청동기는 이미 예기로 바뀌기 시작했거나 이미 예기로 바뀌기 시작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3. 보통 작은 유적에서도 청동기가 출토되고, 일반 주민도 청동기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이 시기의 청동 제품은 소박하고, 무늬가 있는 구리 거울도 성조기, 삼각무늬 등 기하학적 장식일 뿐, 3 대 청동 장식의 신비감은 없다.

둘째, 전성기:

전성기는 여름, 상, 서주, 춘추, 전국 초기를 포함한 중국의 청동기 시대로 1600 년 정도 지속되었다. 이 시기의 청동기는 주로 예기, 병기, 잡기로 나뉜다. 악기도 주로 사당의 제사 활동에 쓰인다. 예기는 고대 제사용이거나 사원이나 잔치 세탁용이며, 어떤 것은 제사용 그릇이다. 청동 예기는 어느 정도의 신성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 생활상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든 청동기 중에서 예기의 수가 가장 많아 가장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예기는 중국 청동기 제작 기술의 최고 수준을 대표할 수 있다. 예기의 종류로는 취사도구, 식기구, 술기, 물기, 신상 등이 있다. 이 시기의 청동기 장식은 가장 정교하고 장식의 종류가 다양하다.

청동기 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도안 중 하나는 대식무늬이며, 짐승의 얼굴무늬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이런 도안은 5 천년 전 장강 하류 양추문화의 옥기에 처음 나타났고, 산둥 용산 문화는 이런 도안을 물려받았다. 대식 도안 자체는 강한 신비감을 가지고 있다. "여씨 춘추" 라는 글에는 "탐식, 몸, 몸에 해롭다" 는 구름이 있다. 그래서 이런 수면무늬는 일반적으로 대식무늬라고 불린다. 귀뚜라미 도안은 이속 문화의 청동기에 이미 존재한다. 상주시대의 대식 문양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일부는 용, 호랑이, 소, 양, 사슴과 같다. 새도 있고, 봉황도 있고, 사람도 있다. 서주 시대에는 청동무늬 장식의 신비한 색채가 점차 쇠퇴했다. 용봉은 여전히 많은 청동 패턴의 주제이다. 많은 꽃무늬 패턴은 사실 용뱀봉새에서 진화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매미 무늬는 상대와 서주 시대에 흔히 볼 수 있는 문양이다. 춘추시대에는 기형적인 매미 무늬가 있었다. 춘추시대에는 용무늬가 성행하여 점차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며 다른 거의 모든 무늬를 짜냈다.

중국 고대 청동기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공예가 뛰어나 고대 장인의 창조적 재능을 보여준다. 중국 고대에는 도자기 복합 패턴으로 청동기를 주조하는 방법이 이미 발달하였다. 범도의 선재, 몰딩 선반가공, 도안 조각은 모두 매우 정교하며, 진흙 주조, 분주, 연주, 겹이 주조하는 등의 기술은 모두 매우 성숙하다. 무분주조의 밀랍공예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청동 주조 기술의 큰 발전이다.

청동기를 상감하여 미관을 늘리는 기술이 일찍부터 등장했다. 첫 번째 상감 재료는 녹송석, 일종의 녹색 보석으로, 지금까지도 악세사리에 사용되고 있다. 두 번째 범주는 옥이다. 옥조창, 옥날 도끼 등을 포함한다. 철날 구리, 철조동날 등 세 번째 유형의 운석이 석철로 확인되었다. 네 번째는 자동을 박아 동물 모양의 도안을 형성하는 것이다. 춘추전국시대에도 금은으로 장식된 청동기를 사용했다.

동주 시대에는 야금과 주조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여 기술 총결산서' 고시기' 가 나왔다. 책은 종정 도끼금 이창 등의 기물을 만드는 청동기 중 구리와 주석의 비율을 상세하게 규정하고 있다. 전쟁이 빈번하여 무기 주조가 급속히 발전하였다. 특히 오월 칼은 날카로워 천하에 이름을 날리며 건장, 오우 등이 나타났다. 어떤 검들은 지하에 묻혀 2000 여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한 무더기의 종이로 썰어질 수 있다. 군웅하는 검과 같은 일부 칼은 화학 처리를 거쳐 녹슬지 않는 마름모꼴, 비늘, 화염 무늬를 형성하여 매우 화려하다.

중국 청동기의 또 다른 특징은 지금까지 초상화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많은 청동기는 네모난 얼굴, 악얼굴 등 사람의 얼굴로 장식되어 있지만, 이 얼굴들은 특정 사람의 얼굴이 아니다. 더 많은 기물은 인간의 전체 이미지이다. 예를 들면 휴머노이드등이나 촛대와 같다. 또는 시계대 위에 칼을 든 휴머노이드 손이 대들보를 받치고 있고, 구리 접시 아래에 휴머노이드 발이 몇 개 있는 것과 같이, 사람 전체를 기물의 일부로 삼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휴머노이드들은 대부분 남녀 시종의 의상이지 특정 노예의 초상화가 아니다. 쓰촨 광한 싼싱두이 출토된 입체인물과 머리는 정상인보다 크고, 귀가 튀어나오고, 코가 크고, 신비감이 넘치며, 신화 인물이어야 한다.

상주시대 수만 점의 청동기에 비문이 새겨져 지금은 일반적으로 김문이라고 불린다. 역사학자들에게 역사를 증명하고 보완하는 역할을 했다.

중국 청동기의 비문과 글은 대부분 주조한 것이다. 오목한 글자는 음이라고 하고, 튀어나온 몇 글자는 양이라고 한다. 상대와 서주에는 비문이 모두 주조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단지 몇 가지 예만이 유리기로 새겨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서주 말기에 완전히 조각한 명문이 나오기 시작했다. 전국 중기에는 대부분의 비문이 이미 새겨져 있다. 허베이 평산 중산 왕한 묘의 극중 예기 세 벌도 체각으로 만들어졌으며 검술은 매우 성숙하여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대인들은 청동기의 견고성이 매우 강하여 명문이 영구적으로 전해질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전해야 할 물품은 청동기에 주조해야 했다. 따라서 비문은 오늘날 고대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가 되었다.

셋째, 과도기;

과도기는 일반적으로 전국 말기부터 진한말기까지의 시기를 가리킨다. 수백 년간의 합병전쟁과 부국 강병을 목적으로 한 정치 경제 문화개혁을 거쳐 강병은 결국 중앙집권적인 봉건사회를 건립했고, 전통 예절제도가 완전히 와해되어 철제품이 광범위하게 이용되었다. 사회 각 분야에서 큰 변화가 일어났다.

청동기의 사회생활에서의 지위는 점차 떨어지고, 그릇은 일용으로 많이 쓰이지만, 여전히 청동기의 정교한 작품들이 있다. 예를 들어 산시린진시황릉에서 출토된 청동차마 두 대가 있다. 첫 번째는 네 마리의 말을 타고, 차에는 초막이 있고, 앉아 있는 사람은 어자이다. 이 두 마차는 청동으로 주조하여 실제 크기에 비례하여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바로 차에 금과은 액세서리가 많이 있어서 모두 페인트칠을 한 거예요. 두 번째 승마, 길이 3. 17, 높이 1.06 미터는 지금까지 발견된 형태가 크고 구조가 가장 복잡한 청동기라고 할 수 있다.

동한 말년에 도자기는 큰 발전을 이루었고, 사회생활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여 일용 청동그릇을 생활에서 더욱 밀어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