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거문고와 서화는 각각 무엇을 대표합니까

거문고와 서화는 각각 무엇을 대표합니까

질문 1: 거문고 서화의 각 대표자들이 중화민족의 예술현관에서 거문고 서화와 사람의 관계가 가장 밀접하다. 이 네 가지 평범하게 보이는 예술은 각기 천추이지만, 그것들은 모두 우리나라의 깊은 문화의 광채를 비출 수 있다. < P > 거문고 서화 중의 거문고는 우리나라 고대에 널리 전해진 요금을 가리킨다. 궁전, 상, 뿔, 징징, 우오음이 있어 곡조는 대체로 악율 12 율로 나눌 수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시 황제는 영륜을 율로 명령하고 봉황의 울음소리를 듣고 제 12 율로 하여 연주한 음이 매우 듣기 좋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 중의 하나는 성실, 정적, 평화, 정중함, 지칠 줄 모르는 것에 신경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거문고를 어루만졌을 때 사람들은 왕왕 분향한 제단을 불태워 민태가 평온함을 나타냈다. 삼국연의 Zhuge 공명은 빈 도시 위에 앉아 피아노 한 곡을 쓰다듬어 마음이 물을 멈추는 것을 보여 주자 사마대군을 놀라게 했다. 이 거문고의 맛은 공자 유교 사상의 중용의 도리와 일치하고 있으며, 노자 도가 사상의 수양 관점과는 다른 길로 돌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현인 야스들이 현들 사이에 심취해 있는데, 아마도 무금이 유도의 내면을 깨닫게 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둑은 바둑이다. 바둑은 중국의 바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예로부터 종횡무진 19 도가 있는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말을 미혹시켰는가. 네모난 원이 2 피트도 안 되는 바둑판 위에 19 무늬의 바둑길이 종횡으로 교차되어 뚜렷하다. 361 개의 흑백 바둑말이 엇갈렸지만, 실은 허황되고, 허황되고, 변화무쌍하며, 만상을 포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평면, 위, 이동, 4 바둑 자리 임기응변. 바둑 수법은 반동, 거꾸로 된 부츠, 쌍비연 등이 있어 사람을 현혹시킨다. 대국 표면에는 흑백조각의 배치만 있지만, 실제로는 개인의 정신, 담력, 지구력의 비교로 우주의 무상철리를 포함하고 있다. 하늘은 둥글고 육지는 바둑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상 사람들이 흑백으로 나누어 왕래하며 영욕을 다투다. 이 인생 백태는 바둑 속에 나타난다. 칼과 검영, 공수승패는 모두 대국 안에 숨겨져 있어 사람을 병처럼 취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바둑은 우리 문화에 감추어져 있는 지혜와 영성을 보여 준다.

서예는 우리 문화의 운반자이다. 그것 없이는 전파할 수 없다. 서예는 도구에서 필법에 이르기까지 어느 정도 신경을 쓴다. 펜, 잉크, 종이, 벼루의 품종, 펜 다운, 펜 업, 펜 다운 방법, 개인의 성격 성질은 모두 서예의 좋고 나쁨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잠두연미의 예서, 중칙의 해서체, 용비봉춤의 초서, 소탈하고 찰랑거리는 행서 ...... 천자백태, 이채로움, 경이로움, 용처럼 무한한 상상력과 끝없는 마음으로 상쾌한 느낌을 준다. 서예는 또한 중화민족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다: 호탕함, 대기, 단정함, 함축 ...... < P > 중국 회화는 세상에 둘도 없는 이론, 기교,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생동감 있고, 신을 전하며, 중국식의 아름다움을 주려고 노력한다. 꼼꼼한 묘사는 끝없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짙은 먹과 중채는 무궁무진한 시를 드러낸다. 시화의 완벽한 결합은 그림 속의 내용에 정신과 정취를 부여한다. 단순함에서 번잡함을 엿볼 수 있고, 간담한 곳에서 다채로움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아름다운 영성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화는 자연, 생동감, 균형, 조화를 숭상한다. 이것이 중국 문화의 정수이다. < P > 물론 진, 바둑, 책, 그림에서 우리가 본 것은 중국 5 천년 문화의 창해 한 방울에 불과하다. 진 () 과 서화 () 의 참뜻을 진정으로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은 모두 중화문명의 넓이에 감탄할 것이다. 친구, 이렇게 위대한 문명을 가진 나라에서 살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당당한 중국인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자! < P > 질문 2: 거문고 서화는 어떤 거문고 서화를 가리키며, 일명' 사예' 라고도 하며, 구금, 바둑 (장기), 서예, 그림을 가리키며, 중국 고대 문인들이 추앙하고 파악해야 할 네 가지 예술이다. 개념 소원은 일찍이 당조인 장언원이 편찬한' 책책 요록' 에서' 거문고 서화' 라고 불렀다. 반면' 사예' 의 개념은 비교적 늦게 나타났고, 고증에 따르면, 가장 먼저 거문고와 서화를' 사예' 라고 부르는 서면기록은 명말 청초 이어가 쓴' 한가한 감정 우송' 이라는 책으로 알려져 있다. [1] 거문고 항목: 거문고는 중국 고대의 가장 오래된 악기 중 하나로 중국 최초의 현악기로' 국악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옛날 문인들의 마음속에서 고아한 대표로 여겨졌는데, 거문고는 은은하고 높은 산은 흐르는 물지음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바둑 항목: 바둑과 장기 바둑은 전략 2 인 바둑 게임으로, 격자형 바둑판과 흑백 2 색 바둑을 이용해 경기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은 중국 고대에 기원했다. 기원시간을 대략 기원전 6 세기로 추측하다. 전설에 의하면 요의 아들 단주가 완고하게 열악하다고 한다. 요는 바둑을 발명하여 단주를 교육하고, 그 성품을 도야한다. 바둑의 가장 초기의 믿을 만한 기록은 춘추시대의 좌전 () 에서 볼 수 있다. 전국 시대의 바둑가을은 사적에서 볼 수 있는 첫 번째 기사였다. 장기는 중국 전통의 두 사람이 바둑 게임을 하는 것이다. 다른 유사한 것은 체스와 장기가 있다. 체스 등과의 차이를 위해, 중국 장기라고도 하며, 주로 중국인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유행한다. 서주 항목: 중국 서예 중국 서예는 한자의 필기예술이다. 한자를 바탕으로 한 관점에서 볼 때, 중국 서예는 매우 독특한 시각 예술이지만, 이런 독특함은 한자를 모르는 사람들이 중국 서예를 감상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한자는 중국 서예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왜냐하면 중국 서예는 중국 문화에서 생겨나고 발전하기 때문이다. 한자는 중국 문화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한자를 바탕으로 중국 서예가 다른 종류의 서예와 구별되는 주요 상징이다. 화주 항목: 중국화는 중국화라고도 하며, 주로 붓, 연필, 손가락으로 국화색과 잉크로 비단이나 선지에 그리는 중국 전통 회화 형식이다. 질문 3: 거문고와 서화는 각각 어떤 조디악금: 닭뱀토끼 < P > 바둑: 쥐우개 < P > 책: 호룡마 < P > 그림: 양원숭이돼지 < P > 질문 4: 214 년 12 띠의 거문고 서화는 각각 어떤 띠 거문고토끼 뱀 < P > 바둑쥐우개 < P > 서마룡호 < P > 화양원숭이돼지의 첫 그룹은 쥐와 소, 쥐는 지혜를 나타내고 소는 근면을 대표한다. 지혜와 근면은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지혜만 있고 부지런하지 않다면, 그것은 작은 총명함이 된다. 부지런하고 머리를 쓰지 않으면 어리석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이 둘은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 첫 조에 대한 조상의 기대와 요구이자 가장 중요한 그룹이다. "

두 번째 그룹은 호랑이와 토끼다. 호랑이는 용맹을 나타내고 토끼는 신중함을 나타낸다. 용맹과 신중함은 반드시 긴밀하게 결합해야 대담하고 세심할 수 있다. 용감하게 신중함을 떠나면 무모하게 되고, 용맹이 없으면 겁이 많아진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이 그룹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두 번째 위치에 놓는다. 이 그룹을 통해, 나는 또한 이 서양인들을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염황인이 신중함을 나타낼 때, 염황인이 용감한 면이 없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 P > 세 번째 그룹은 용과 뱀입니다. 강함을 나타내고 뱀은 유연성을 나타냅니다. 소위 강건한 자는 쉽게 부러지지만, 부드러운 면만 있으면 주견을 잃기 쉬우므로 강유합제는 우리의 조훈이다. "< P > 말과 양, 말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양은 화목을 대표한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목표에만 몰두하고 주변 환경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주변과 끊임없이 부딪치게 될 것이며, 결국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목표명언) 그러나 한 사람이 애용하고 화목하게 지내면 그는 방향조차 없는 것 같다. 그러므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성품은 반드시 화순과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선조들이 우리에 대한 네 번째 기대인 < P > 원숭이와 닭이다. 원숭이는 민첩함을 나타내고, 닭은 정기적으로 울며, 일정한 것을 나타낸다. 유연성과 상수는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유연하고 일정하지 않다면, 아무리 좋은 정책도 수확을 얻지 못할 것이다. 한편으로는 안정성을 가지고 전체적인 조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융통성 있게 전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요지이다. "

개와 돼지. 개는 충성심을 나타내고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충성스럽고, 유순할 줄 모른다면, 다른 사람을 배척할 것이다. 반닭이 오면 한 사람이 너무 유순하고 충성스럽지 않으면 이 사람은 원칙을 잃는다. 한 민족에 대한 충성이든, 자신의 이상에 대한 충성이든, 반드시 유순과 밀접하게 결합해야 마음 깊은 곳의 균형을 쉽게 유지할 수 있다. < P > 질문 6: 거문고 서화 (네 글자는 각각 네 가지 다른 것을 나타냄) 구금, 바둑, 붓글씨, 국화 < P > 질문 7 거문고: 거문고 연주 (대부분 거문고 연주) < P > 바둑: 바둑 (대부분 바둑과 중국장기) < P > 책: 서예 (붓글씨 위주) < P > 그림: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