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왕승리의 전문가 평론

왕승리의 전문가 평론

고원의 햇빛-왕 승리의 유화 예술 (저자: 조농)

고원은 지구상에서 가장 웅장한 경치이다. 그래서 고원에서 오래 산 사람도 가장 순박하고 끈기 있는 사람이다. 황토고원부터 청장고원까지 곳곳에 매혹적인 풍경과 순박한 생활로 현란한 색채와 왕성한 힘이 가득하다.

Xi 미술학원 원장, 화가 왕승리 교수는 여러 해 동안 고원에 사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화필로 찬란한 햇빛과 감동적인 미소를 포착하여 선명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이런 밝은 색채, 정확한 조형, 풍부한 감정, 예술가의 다년간의 예술 축적, 그리고 그의 생활에 대한 예술에 대한 독특한 이해에서, 오늘 왕승리는 유화 언어의 탐구에서 자신의 명확하고 꾸준한 발걸음을 보여 주었다. 그는 고전적이고 사실적인 그림을 바탕으로 실생활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끊임없이 녹여왔기 때문에 이 작품들은 친절하고 화려하며 평화롭고 우아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 서부 고원은 신기하고 오래된 땅이다. 오랫동안 서북에 살던 왕승리는 이 노란 땅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주진한당의 역사 문화 유적부터 성하의 찬란한 민간 예술, 장안화파의 예술적 성취에서 황토화파의 예술 탐구에 이르기까지 서구 문화예술의 광채가 끊임없이 감염되어 왕승리를 장려하고 있다. 따라서 고원에 사는 사람들이 왕승리에 의해 정성껏 묘사될 때, 그들은 반짝이는 플래시를 내뿜어 관객들의 꿈과 느린 모습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 현대유화의 발전 과정에서 많은 선현과 선배들이 꾸준한 노력과 탐구를 하고, 두리번거리며 다른 유파와 학설을 시도해 보았는데, 그중 사실주의는 중국 전통문화에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보완이다. 사실적으로 채택된 기술 형식은 유화의 색채, 구조, 기법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연구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화가로서 외로움을 견디고, 냉정하고 강인해야 하며, 끊임없이 탐구하고, 생명의식의 선전을 추구해야 한다.

왕승리는 젊었을 때 유명한 화가 진상이 선생을 따랐다. 중앙미술학원에서 공부하는 동안 그는 상이 임강 등 많은 노화가들과 깊은 우정을 맺었다. 동시에, 이것은 또한 왕승리 현실주의의 예술적 지위를 공고히 했다. 이후 왕승리가 Xi 미술학원 진북신 선생의 대학원생에 합격한 뒤 부지런히 탐구하고, 스스로 격려하고, 대량의 미술책을 읽고, 여러 차례 각지에 가서 사생했다. 1980 년대 중국 미술개방과 충돌의 대조에서 많은 화가들이 잇달아 모더니즘을 추구할 때 왕승리는 독립된 예술사고를 통해 자신의 예술적 방향을 분명히 하고 조정했다. 이에 따라 1985 유화' 사관학교 신예' 가' 국제청년미전' 에 선정돼 3 등상을 받았다. 1989 년 졸업작' 보물' 은 제 7 회 전국 미전 동상을 수상했고, 산시 () 를 위해 최초의 전국 미전 유화상을 수상했으며, 예술적 잠재력이 있는 유화가의 수준을 세계에 증명했다. 이듬해, Gem 은 중국을 대표하여 프랑스 가을 살롱에 참가하여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당시 중국 미술가 협회 사무총장이었던 레이는 총결산에서' 보물' 은 민족적 특색을 지닌 유화로 외국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 많은 사람들이 사겠다고 제안했다. 1990 이탈리아 예술잡지는 프랜 여사와 로라 여사의 문장, 중국 당대 유화, 왕승리의' 보물' 및 기타 청년 화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며 이탈리아에서 좋은 반향을 불러일으켜 예술가와 대중의 깊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상이 선생은 당대 중국 유화의 거인으로, 진북신 선생의 프리 핸드 유화는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왕승리에게 젊었을 때 그들의 엄격한 교육을 받는 것은 확실히 유익한 인생의 기회이다. 따라서 왕승의 마음속에서 그는 시종 개인민족문화의식에 대한 추구를 유지하고 있으며, 예술 실천이 깊어짐에 따라 중국 민족의 특색을 지닌 유화 언어를 끊임없이 시도하고 있다.

이런 마음에서 우러나온 문화복합체는 왕승리가 일단 서북고원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에 눈을 돌리면 마치 자신이 오랫동안 갈망하던 예술언어를 찾은 것 같고, 예술 창작에 대한 열정이 우물처럼 뿜어져 나오는 것 같다.

65438 년부터 0996 년까지 그가 정성껏 창작한' 황하가요' 는 중국 유화 초상 100 년 전시회에 참가할 때 많은 호평을 받았다. 중국 유화학회 부주석, 유명한 유화가 상양이 왕승리와 그의' 황하가요' 를 창작한 것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작품이다. 왕승리가 그린 산북노인을 보니 나는 매우 익숙하다. 긴 세월은 산북인의 특질을 형성하고 그림 속 노인의 독특한 개성을 형성했다. 나는 그 노인의 이름을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황하가요' 에서 볼 수 있듯이 왕승리는 북농민에 대한 이해와 그들의 성격에 대한 적절한 파악, 그의 유화 기교가 딱 알맞고, 그의 그림은 소박하고 함축적인 영영, 그의 영동과 서투른 결합의 현실주의 풍격이 그 풍격의 화려한 작품들보다 예술의 매력을 더 느낄 수 있다.

65438-0999 년 대표작' 대추' 가 제 9 회 전국미전 동상을 다시 수상하고 중국 미협이 일본과 홍콩에서 개최하는 미전에 참가했다. 대추는 이미 왕승리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가 되었다. 그것은 많은 신문과 앨범에 소개되어 단일 작품으로 인쇄되어 광범위한 사회적 명성을 얻었다. 붉은 대추' 속의 시골 아가씨는 정숙하고 소박하며 청춘의 얼굴을 가지고 생활의 밝은 희망을 동경하고 있다. 대추의 수확도 생활의 달콤함이다. 화면 스타일은 고결하고 함축에는 명료하며, 부드러움에는 우아함이 있고,' 맑은 물은 부용에서 나오고, 자연은 조각한다' (이백시) 의 미감이 있다.

2003 년 제 3 회 중국 유화전은 예술위원회 심사위원을 맡았고, 작품' 6 월의 햇빛' 은 심사위원 작품으로 호평을 받아 많은 수집가들의 추앙을 받았다. 2004 년 제 10 회 전국미전에서 왕승리는 22 명의 심사위원 중 하나가 되었다. 그의 신작' 가을' 은 심사위원 작품으로 전시돼 왕승리 작품의 화창한 새로운 모습을 보여 창작의 황금시대에 들어설 것을 예고하고 있다.

최근' 황하가요' 는 왕승리의 대표작으로' 20 세기 중국유화전' 과' 강 상하-신시기 중국유화 회고전' 두 전시회에 다시 참가했다. 한 전시회는 중국 유화 백년 회고전으로 중국 유화의 백년 발전과 중요한 화가의 대표 작품을 전시한다. 하나는 중국 유화의 당대의 특징과 개혁 개방 이후 30 년 동안 사회적 영향을 끼친 고전 대표 작품이다. 중국 유화 발전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 이러한 전시회에 참가하여 왕승리가 당대 중국 유화에서 자신의 자리를 갖게 하였다.

그래서 황하가요 (1996), 대추 (1999), 장북낙타팀 (1999), 6 월 햇빛 (200

당대 유화는 긴장과 열정으로 가득 찬 예술로 애매모호하고 모호할 수 없다. 왕승의 그림은 극적인 문학 서사를 많이 걷지 않고 화면 자체의 기술언어를 중시하며 자연스럽고 캐주얼한 시각으로 순간적으로 깊은 심리적 느낌을 얻는다. 그래서 필법이 순하고 평화롭고 구도가 가볍고 한가하다. 따라서 왕승리는 동시대의 일반 화가와는 달리, 일반 사회에 사는 사람들의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생활 태도를 항상 묘사한다. 화면은 통상적인 무거움이 아니라 사람들이 잘 아는 생활이다. 화가는 햇빛 아래 있는 사람, 밝은 공간, 맑고 깨끗한 웃음, 현란하고 조화로운 경치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화면은 항상 청춘의 생기로 가득 차 있다. 왕승리는 그가 잘 아는 사람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세심한 필법에서 다년간의 예술 축적을 보여 주는데, 이는 화가의 초창기 부대 생활 경력과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더욱 명확한 인생 태도여야 한다.

왕승리의 회화 언어는 현실주의의 입장에서 인상파 기법을 흡수하고,' 초원절' (1999),' 장북 통과' (2000),' 산코 한편 예술가의 예술적 격정이 터져 그림의 예술적 깊이를 높이고 유화 색채의 참뜻을 강화시켰다.

따라서, 왕승리 유화언어의 탐구는 인물의 묘사를 매우 중시하고, 인물의 표현 수법을 세심하게 파악하며, 종종 인물의 조형부터 시작하여, 합리적으로 빛, 색, 구도로 엄밀하고 독특한 회화 언어를 형성하여, 인물을 실제 환경에서 생활시키고,' 형형으로 신을 쓰다' 는 예술 이념을 주입하여, 화면 언어와 인물을 합리적으로 통일시켜 인물의 호화를 표현하게 한다 본 글은 스케치 색채를 기초로 내면의 예술 이미지에 대한 정확한 표현을 통해 유화의 예술적 감화력을 넓혀 인물의 정신적 면모를 합리적으로 전달한다.

왕승리는 끊임없이 감동적인 그림을 찾아 고원에 있는 인사풍경, 전원의 추억, 장거리 여행의 힐끗, 조금씩 그의 회화 언어에 들어갔고, 그는 캐릭터의 표정과 내면 세계를 여유롭게 파악해 우아하고 활기찬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러므로, 그림의 고원인들은 고요하고 침묵하는 표면 아래 강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산촌 처녀의 아름다움은 일종의 소박한 삶의 질이다.

향토적 정서의 표현도 왕승리로 하여금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적극적으로 찾게 했다. 광활한 고원에서 사람들의 생활 방식은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며, 심지어는 맑고 투명하다. 현대 문명의 영향을 받지 않는 이런 마을은 세계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과 귀환이 아니다. 그래서 황토고원에 있는 늙은 나무, 흙벽, 맷돌, 울타리, 또는 칭하이-티베트 고원의 야크, 설산, 텐트, 사원. 이 향토 인물들의 생활환경은 화면 언어의 진실성과 풍부함을 구성할뿐만 아니라 화가의 깊은 개인적 감정도 주입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의 회화 언어를' 북부녀' 시리즈로 명명해 농촌 처녀가 붉은 꽃 셔츠를 입고 생활하고 일하는 장면을 묘사하며 간단한 말을 반영하여 선함을 아름다움으로 변모시켜 인물의 풍만함을 생동감 있게 만들어 현실 생활의 감동적인 풍경을 반영하였다. 그래서 이 유화작품들은' 백토끼' (2003 년),' 금빛 옥수수' (2003 년),' 10 월' (2004 년),' 대추꽃' (2005 년),';

생활 장면 속 인물을 담고 있지만 지방 특색을 잃지 않는 이런 당대 유화는 세상에 나오자마자 예술계와 수집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중국 가드, 화진, 폴리 등 예술회사의 경매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왕승리가 예술시장에서 개인의 존재 지위를 입증해 예술시장을 위한 거대한 평가절상 공간을 만들었다. 이것은 또한 왕승리의 유화가 더 많은 언론과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상징이다. 왕승의 성공도 중국 유화가가 학원의 고전 상아탑에서 경제시장으로 나아가는 한 예이다. 예술 시장에서 자신을 인식하고 승진시켜 다원화 예술 관념의 선순환을 형성하면서 편협하고 폐쇄적인 관념을 버리고 민족 예술과 세계 문화의 비교 연구에서 문화적 자신감을 높였다.

최근 몇 년 동안 왕승리는 여러 차례 유럽과 미주를 방문할 기회가 있었다. 박물관, 미술관, 갤러리를 대량으로 참관하는 과정에서 그는 풍부한 예술 영양을 적극적으로 흡수하여 왕승이 국제 회화의 발전 현황을 끊임없이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그러나 왕승리는 여전히 자신의 신념을 확고히 하고 있다.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말고, 사물에 기뻐하지 마라." (범중연의 말로) 그는 중국 유화의 진보와 발전을 잘 보고, 자신의 유화 언어를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자신의 예술길을 안정시키고, 끊임없이 세계에 자신의 우수한 작품을 전시하여 사람들의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