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닭 잡기 곤충" 수업 계획

유치원 "닭 잡기 곤충" 수업 계획

교사로서 수업 준비에서 교실 수업으로 전환하는 데 핵심이 되는 수업 계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효과적으로 수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신중하게 정리한 유치원 "닭 잡기 곤충" 수업 계획입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치원 "닭 잡기 벌레"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다른 사람과 충돌하지 않고 빠르게 달리는 어린이의 능력 개발

2. 느끼는 능력 게임의 즐거움

재료 준비:

암탉 머리 장식 1개와 여우 머리 장식 각각 1개, 닭 머리 장식 여러 개, "벌레" 여러 개, 녹음기, 테이프 및 "닭" house" "'여우의 집' 현장

활동 과정:

1. 시작(준비 활동)

1. 어미 닭이 새끼를 품는다 '늙은 암탉'에게 음악과 함께 활동장에 들어서자 음악이 멈추고 엄마 닭이 말했습니다. "엄마 닭, 나 정말 능력이 있어요. 오늘 내가 어떤 알을 낳았는지 보세요! 아이들은 즉시 쪼그리고 앉았습니다!" 계란 아기를 만들기 위해 선생님이 검사했습니다.

2. 엄마 닭이 살펴보던 중 "아기야, 아기는 몇 살이야?"라고 묻자 아이는 "우리 작은 머리를 내밀자!"라고 대답했다. (아이들에게 머리를 움직이도록 가르치세요)

p>

3, 엄마 닭이 "아기야, 아기는 몇 살이냐?"라고 물었고, 아이는 "우리 작은 날개를 펴자!"(아이들을 데리고 어깨와 팔을 움직여요)라고 대답했습니다.

, 엄마 닭이 다시 물었다: "아기야, 아기는 몇 살이냐?" 아이는 "우리는 달걀 껍질에서 튀어나왔어!"라고 대답했습니다. (아이에게 허리와 다리를 움직이는 법을 가르쳐주세요)

5. 엄마닭이 물었다. "우리가 놀러 갈 때 어떻게 걸어야 할지 누가 알겠어요?"(아이들에게 한 명씩 따라오라고 하고 줄서기 연습을 하라고 안내한다)

2. 중간 부분 (달리기 동작 연습)

1. 엄마 닭: "아기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요. 점점 나아지네요. 이제 엄마가 새로운 기술을 가르쳐 줄 거예요: 닭이 벌레를 잡는다(벌레 잡는 흉내) ).벌레를 찾다가 큰 여우를 만나면 빨리 집으로 달려가야 해요.”

2. 빨리 달리는 연습을 하고 아이들에게 팔을 앞뒤로 빨리 흔드는 것을 상기시켜주세요.

3. 아기 닭을 데리고 숲으로 가서 먹을 곤충을 찾고, 여우를 만난 뒤 재빨리 집으로 달려갑니다.

4. 집에 잃어버린 병아리가 있는지 확인하고, 동반자를 구할 방법을 아기와 함께 논의하세요.

5. 아기를 데리고 동료를 구출하세요. 요구 사항: 엄마가 동료를 구출한 후 동료와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조심스럽게 달려가세요. 동반자.

6. 어미닭은 새끼를 데리고 다시 벌레를 잡은 뒤 재빨리 집으로 데려가지만 여우가 잡지 못하게 합니다.

7. 집으로 돌아와 음식을 나눠보세요.

3. 종료 부분:

아기 닭을 데리고 정리 활동을 하고 활동실로 돌아가서 휴식을 취하세요. 유치원 "벌레 잡는 닭"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수학 계산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고 필요에 따라 작업을 수행합니다.

2. 4개 이내의 사물의 수를 여러 감각을 이용해 인지하고, 자신의 생각과 실천을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3. 4 안에 있는 양을 인지하고 먼저 4의 형성을 이해합니다. 3 더하기 1은 4이고 4에는 1이 4개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4. 감정을 담아 노래하는 법을 배우세요.

5. 노래를 감상하고 그 노래의 생동감 있고 흥미로운 특성을 느껴보세요.

활동 준비:

경험 준비: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손과 입으로 3 안에 있는 물건 세는 법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재료 준비 : 1~4번 숫자카드, 숫자 1이 적힌 카드 4장,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 벌레 그림 각 1장, 바구니 그림 여러 장, 닭 머리장식, 녹색 벌레 그림, 거기 집 바닥 한쪽에는 1부터 4까지의 숫자가 적혀 있고, 그 위에는 1부터 4까지 숫자, 색깔, 크기가 다른 곤충 그림이 여러 장 그려져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닭 연습 기술: 3 내의 숫자를 인식하는 다중 감각.

선생님이 엄마 닭 역할을 하고, 아이들은 닭 흉내를 내는 게임을 합니다.

병아리는 어미 닭의 지시에 따라 울음소리를 내고 손뼉을 두 번 치며 날개를 세 번 펄럭이는 등 그에 상응하는 행동을 합니다.

2. 닭 잡는 벌레: 예비적 인식의 형성 4.

닭엄마 숫자카드를 통해 아이들에게 해당 숫자의 벌레를 잡아보게 한 후, 서로의 동작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3. 어미 닭 잡는 벌레: 시연 4의 구성을 설명합니다.

엄마 닭은 노란색 벌레 사진을 보여주며 "노란색 벌레를 먼저 잡았어요."라고 말한 다음, 녹색 벌레 사진을 보여주며 "작은 벌레 하나 더 잡았어요. 작은 벌레 1마리를 추가해 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 작은 벌레는 몇 개 있나요? "카운팅 카드 2를 보여주세요."

빨간 벌레의 또 다른 사진이 표시되었습니다. "또 다른 빨간색 벌레를 잡았습니다. 벌레 2개에 벌레 1개입니다. 벌레는 몇 개인가요? 숫자는 몇 개인가요?" 그런 다음 그는 파란색 벌레 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또 다른 파란색 벌레를 잡았습니다. 벌레 3개 + 벌레 1개입니다. 벌레는 몇 개인가요? 숫자로 표시되는 숫자는 몇 개인가요? 숫자 카드 4를 보여주고 요약하면 3 더하기 1은 입니다. 4.

"어미 닭과 병아리가 함께 각 색깔의 벌레 수를 관찰하고, 각 색깔의 벌레 밑에 카운팅 카드를 놓아 숫자를 표시합니다. 4에는 1이 4개 있고, 4개의 1을 합하면 4라는 것을 이해하세요. < / p>

4. 병아리는 음식을 집으로 가져가며 4 내의 동일한 양의 숫자를 인식합니다.

각 병아리는 자발적으로 음식 카드를 가져와 동료들과 자신의 카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벌레가 몇 마리 있는지 숫자로 나타낼 수 있어요. 어미닭은 활동실에 네 개의 집을 배열하고, 병아리들은 각 집에 숫자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자신의 카드에 있는 벌레의 수와 비교합니다. 음식은 해당 번호와 함께 집으로 반환되며, 사진의 벌레 수는 집에 있는 수와 동일해야 합니다.

활동에 대한 반성:

어떤 경우에는 링크 사이의 연결이 더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링크에서는 어미 닭이 병아리를 데리고 산책을 나가고, 풀밭으로 왔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풀밭에 애벌레를 많이 보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애벌레를 관찰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링크 간의 연결이 더 자연스러워야 하며, 콘텐츠 디자인이 먼저 곤충을 잡아야 합니다. 요구 사항과 포인트에 따라 활동의 계층 구조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닭 잡기 곤충" 수업 계획 3

교재에 대한 이야기

『개요』에서는 교육 콘텐츠의 선택이 아이들의 생활과 아이들이 관심을 갖는 사물과 이슈에 가까워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의 특성에 따라 활기차고 흥미롭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조직해야 합니다. 우리 반 아이들은 작은 동물의 지능에 대해 많이 들어왔습니다. 아이들은 작은 동물이 큰 나쁜 늑대를 피하고 물리치기 위해 두뇌를 사용하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종종 좋아합니다. 스포츠 게임 "닭 잡기 벌레"는 우리 반 아이들의 실제 상황을 기반으로 합니다. 닭 잡기 게임은 지정된 방향으로 빠르게 달리는 기술을 완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

1. 게임 환경에서 아이들이 지정된 방향으로 빠르게 달리는 능력을 키워주세요.

2. 게임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p>

유치원 활동은 정서적 경험을 우선시해야 하기 때문에 목표 2가 활동의 초점이 됩니다. 게임에서는 아이들이 자기 자신만 생각하고 다른 아이들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목표 2는 이 수업의 난이도입니다.

세 가지 준비:

엄마 닭, 크고 나쁜 늑대 머리 장식, 여러 가지 벌레. (빨간색과 녹색), 크고 작은 바구니, 큰 나무, 닭집, 리코더, 테이프

4가지 활동 과정

단계: 흥미 자극 - 활동 준비 - 달리기 기술 학습 토론 - 닭 게임 및 곤충 잡기 - 분류 - 확장 활동

1. 시작: 역할 놀이 및 몸 움직이기

교사는 암탉 머리 장식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닭아기 역에서는 "나가면 어떻게 가야 하나?"라는 질문에 아이들이 빨리 참여할 수 있도록 "나는 엄마 닭이고 너는 작은 병아리다"라고 말해준다. ?" "아이들이 한 명씩 걷도록 지도하여 걷기 루틴을 형성하세요.

준비운동을 해주세요. 준비운동은 신체운동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아기가 엄마의 움직임을 따라가도록 해주세요. 아이의 몸의 관절이 늘어나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상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기본 동작: 지정된 방향으로 달리는 연습을 하세요. p> 1. 닭이 곤충을 잡는 능력이 있는지 가르쳐 주세요. 닭이 곤충을 잡는 데 무엇을 사용하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닭이 날카로운 부리를 사용하여 곤충을 잡도록 유도하여 아이들의 활동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세요. , 따라하기)

 2. 곤충 잡으러 갔을 때 크고 나쁜 늑대를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문으로 크고 나쁜 늑대를 소개하고, 닭은 달리고 싶어한다)

어떻게 하면 빨리 달릴 수 있을까?

(아이들은 이미 달리는 능력을 갖고 있다. 유치원 교사들의 토론과 시연을 통해, 그들은 달릴 때 팔이 몸의 양쪽에서 자유롭게 흔들리고 눈은 충돌하지 않고 앞을 바라보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세 가지 게임: 닭 잡기 곤충: 아이들은 달리는 동작을 연습하고 집으로 달려갑니다.

1. 닭의 집과 크고 나쁜 늑대의 집(뒤)과 잔디 위의 벌레를 소개합니다.

엄마 닭이 아기방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어요.

2 엄마 닭이 아직 배 부르지 않았는데 배 부르나요?

(아이가 다시 놀고 싶은 욕구 유발)

두 번째로 벌레를 먹으러 갔다가 돌아와서 크고 나쁜 늑대에게 잡힌 병아리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친구를 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세요. 다가갈 때는 입을 다물고,

토론 과정은 아이들이 쉬는 시간입니다.

3. 친구를 구하러 세 번이나 갔습니다. /p>

돌아온 뒤 음악을 들으며 춤을 추며 축하했다. (감정적인 경험과 표현. 친구가 구출되어 매우 기뻤다. 동시에 휴식과 휴식의 과정이었다.)

)

4 전화를 받으세요: 닭 할머니가 아프셔서 녹색 벌레를 먹고 싶어 하십니다. 가서 벌레 잡는 것을 도와드릴까요? 아기 한 마리당 하나씩 잡아보세요

(사회적 영역을 침투하고 아픈 닭 할머니를 배려하며 자연스러운 면모도 포함하는 콘텐츠)

 5 비교 분류

6 토론: 닭은 어떤 벌레를 먹고,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감정적 경험, 아픈 사람을 돌보는 것.

위 링크는 아이들의 달리기 동작을 통합하기 위한 것이며, 게임 기반의 상황을 통해 흥미로운 방식으로 아이들의 기본 동작을 통합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엔딩 부분: 포니 삼촌에게 벌레를 할머니 치킨에게 가져오라고 하면 닭이 선생님과 벌레를 공유합니다.

1 이번 활동에서는 휴리스틱 질문법, 조작법, 게임방법을 활용하였습니다. 나는 과거에 교사가 어린이를 주체로 설교하는 전통적인 교육 모델을 변경했습니다. 교사는 영감과 지도를 사용하여 어린이의 학습 열정을 완전히 동원하고 게임 전반에 걸쳐 직관적이고 시각적인 교육 도구를 사용하여 어린이를 허용합니다. 게임 속에서 즐겁게 달리기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교육 과정에서는 '다중 지능'이라는 개념이 스며들며, 여러 분야의 지식이 학습과 실행을 기반으로 유기적으로 함께 "통합"되어 사회 분야에 자연스럽게 스며듭니다. 내용면에서는 스포츠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면서 규칙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유치원 "벌레 잡기"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손과 입으로 5 이내에서 숫자를 세는 법을 배우고, 숫자를 세어 물건을 집는 법을 배웁니다. .

2. 곤충을 잡는 닭의 능력을 이해하고 닭 흉내를 내는 재미를 경험해 보세요.

3. 아이들의 사고력, 해결력, 반응력을 빠르게 키워주세요.

4. 아이들이 질문에 적극적으로 대답하고 말하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PPT, 몇 가지 버그, 각 사람을 위한 접시(숫자 2-5가 적혀 있음), 작은 종,

열쇠 포인트:

5 이내의 수량을 알아보세요.

난이도:

숫자로 물건을 얻으세요.

활동 과정 :

1. 관찰 현장 사진

1. 보세요, 잔디 위에 누가 오나요? (어미 닭과 새끼 병아리) < /p >

2. 어미 닭의 수와 병아리의 수를 세어보세요. (아이들이 함께 숫자를 셀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어미닭과 새끼들에게 인사하세요 (검은색, 노란색, 흰색, 꽃 포함)

4. 닭에게 인사해주세요 엄마 닭 병아리들은 곤충을 잡으러 갔는데, 병아리들은 어디에서 곤충을 잡았나요?

5. 병아리들이 잡은 벌레의 수를 세어보세요. (아이들은 숫자를 세며, 사진을 클릭하면 숫자가 표시됩니다.)

2. 벌레 잡는 닭

1. 이제 어미 닭이 아기 닭을 초대하여 더 많은 벌레를 잡아 어미 닭에게 주라고 합니다. (작은 종을 보여주고, 작은 종소리를 들어보세요! 종소리와 숫자 세기)

2. 어미 닭이 작은 종을 울리면 아기 닭들이 벌레를 잡으러 갑니다.

3. 어미 닭은 벌레를 잡은 병아리들을 식탁으로 이끌고 함께 숫자를 세어본다.

3. 치킨 로딩

1. 접시를 관찰하고 닭에게 어미 닭이 접시를 담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하세요. (접시에 적힌 숫자에 따라 벌레를 가져가세요)

2. 닭은 숫자에 따라 물건을 가져갑니다. 엄마는 병아리 한 마리씩 접시를 준비해 주셨는데요, 접시에 적힌 숫자를 보고 그 위에 벌레 몇 마리를 올려주세요.

IV.닭이 집에 가다

엄마 닭과 아기 닭은 접시를 손에 들고 행복하게 집으로 돌아갑니다.

활동에 대한 반성:

풀밭에 있는 애벌레의 상황이 더 풍부해질 수 있고, 어미 닭이 병아리를 가져가는 것처럼 링크 간의 연결이 더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첫 번째 링크에서 산책을 하고, 풀밭으로 와서 게임을 하고, 풀밭에 있는 많은 애벌레를 관찰함으로써 어린 아이들이 애벌레의 다양한 특성을 관찰하도록 지도합니다. 링크 간의 연결이 더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링크 사이에는 진보적인 관계가 있어야 하며 콘텐츠 디자인은 도전적이고 계층적이어야 합니다. 닭은 먼저 포인트에 따라 곤충을 잡은 다음 요구 사항과 포인트에 따라 곤충을 잡아야 활동의 계층 구조가 반영될 수 있습니다. 유치원 "닭 잡기 벌레"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신호를 듣고 지정된 방향으로 달리는 기술을 배웁니다.

2. 빠르게 달리는 동안 다른 사람과 충돌하지 않는 전략을 살펴보세요.

3. 단체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활동 준비:

병아리, 어미 닭, 독수리 머리 장식, 음악 테이프, 녹음기.

활동 과정:

1. 시작

1. 어미 닭은 정말 능력이 뛰어나 어떤 알을 낳았는지 한 번 볼까요! (알을 낳은 후 아이는 쪼그리고 앉습니다).

2. 엄마 닭: 우리 아기가 곧 부화할 거예요. 몇 살이에요? 엄마가 빨리 살펴보게 해주세요.

아이들이 고개를 쭉 뻗는다. 어깨. 팔. 허리와 다리의 움직임.

3. 음악을 듣고 치킨 운동을 해보세요.

(리틀 에그에 테이프를 붙여 문을 엽니다)

2. 기본 부분

1. 어미 닭이 병아리를 데리고 벌레를 잡게 하고, 잡은 벌레는 집으로 보내줍니다. 엄마.

(아이들에게 한 번에 하나의 벌레를 잡으라고 상기시켜 주세요.)

2. 어미 닭: 아기 닭은 또 다른 벌레를 잡아서 새에게 줍니다.

3. 어미 닭: 또 다른 벌레를 잡아서 새끼 오리에게 주세요.

4. 독수리를 만나면 빨리 엄마한테 달려가세요.

(빠르게 달릴 때는 팔을 앞뒤로 흔들도록 상기시켜 주세요.)

5. 아이들이 빠르게 달릴 때 충돌을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찾아보도록 격려하세요.

6. 모든 사람과 버그를 공유하세요.

(어린아이들이 잡은 벌레를 손님에게 주도록 격려하세요.)

3. 마무리 부분

긴장을 풀고 정리정돈을 하세요. (수탉 음악 증폭, 아기 닭 목욕) 유치원 "벌레 잡는 닭" 수업 계획 6

활동 목표

1. 수학 계산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며 수행합니다. 필요에 따라 작업.

2. 4개 이내의 사물의 수를 여러 감각을 이용해 인지하고, 자신의 생각과 실천을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3. 4 안에 있는 양을 인지하고 먼저 4의 형성을 이해합니다. 3 더하기 1은 4이고 4에는 1이 4개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4.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주세요.

5.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표현하세요.

활동 준비: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손과 입을 동시에 사용하여 3 안에 있는 물건 세는 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숫자 카드 1~4, 숫자 1이 적힌 카드 4장,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 곤충 그림 1장, 바구니 그림 여러 장, 닭 머리 장식, 녹색 곤충 그림 1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각 집마다 1부터 4까지의 숫자가 적힌 베이스 플레이트가 하나씩 있으며, 그 위에 1부터 4까지 숫자, 색상, 크기가 다른 곤충 그림이 여러 장 그려져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닭 연습 기술: 3 내의 숫자를 인식하는 다중 감각.

선생님이 엄마 닭 역할을 하고, 아이들은 닭 흉내를 내는 게임을 합니다.

병아리는 어미 닭의 지시에 따라 울음소리를 내고 손뼉을 두 번 치며 날개를 세 번 펄럭이는 등 그에 상응하는 행동을 합니다.

2. 닭 잡는 벌레: 예비적 인식의 형성 4.

닭엄마 숫자카드를 통해 아이들에게 해당 숫자의 벌레를 잡아보게 한 후, 서로의 동작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3. 어미 닭 잡는 벌레: 시연 4의 구성을 설명합니다.

엄마 치킨은 노란색 벌레 사진을 보여주며 "노란색 벌레를 먼저 잡았어요."라고 말한 뒤, 녹색 벌레 사진을 보여주며 "녹색 벌레 하나 더 잡았어요. 1에 벌레 1개를 더해 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버그, 얼마나 많은 버그가 있습니까? 숫자는 몇 개입니까? "계산 카드 2를 보여주세요.

빨간 벌레의 또 다른 사진이 보여졌습니다: "또 다른 빨간 벌레를 잡았습니다. 벌레 2개에 벌레 1개입니다. 벌레는 몇 개인가요? 숫자로 표현해 주세요." "숫자 카드 3을 보여주세요." 그런 다음 그는 파란색 벌레 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 "나는 또 다른 파란색 벌레를 잡았습니다. 벌레 3개 + 벌레 1개입니다. 벌레는 몇 개입니까? 숫자로 표현해 보세요. 4 계산 카드를 보여주고 요약하면 3 더하기 1은 4입니다. "어미닭과 병아리가 함께 각 색깔의 벌레 수를 관찰하고, 각 색깔의 벌레 밑에 숫자 세기 카드를 놓아 숫자를 표시합니다. 4에는 1이 4개 있고, 4개의 1을 합하면 4라는 것을 이해하세요. < / p>

4. 병아리는 음식을 집으로 가져가며 4 내의 동일한 양의 숫자를 인식합니다.

각 병아리는 자발적으로 음식 카드를 가져와 동료들과 자신의 카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벌레가 몇 마리 있는지 숫자로 나타낼 수 있어요. 어미닭은 활동실에 네 개의 집을 배열하고, 병아리들은 각 집에 숫자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자신의 카드에 있는 벌레의 수와 비교합니다. 음식은 해당 번호와 함께 집으로 반납되며, 사진에 있는 벌레 수는 집에 있는 수와 동일해야 합니다.

활동에 대한 반성

활동은 게임에 포인트 요구 사항을 통합하여 상황별 교육 게임 전반에 걸쳐 간단한 자료인 "웜"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자료와의 상호 작용에서 생각하고 경험하도록 장려하고 명확하고 명확하게 교육 목표를 달성합니다. 이 활동의 ​​초점은 손과 입으로 순서대로 5의 수를 세는 것입니다. 유치원 "벌레 잡기" 수업 계획 7.

1. 디자인 의도:

동물. 동물을 좋아하는 것은 아이들의 공통된 특성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닭의 능력에 대해 미리 이해하고 움직임을 흉내내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 활동을 설계하는 동안 특정 상황을 이야기 형식으로 소개하면 어린이들이 곡선을 사용하여 곤충 잡기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보다 자연스럽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p>

2. 활동 목표:

1. 면봉을 사용하여 벌레를 그려보고 색상 놀이에 관심을 가지세요.

2.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닭이 벌레를 잡도록 돕는 것입니다.

3. 활동 준비:

닭 그림, 태양과 풀이 그려진 배경판, 닭과 풀이 그려진 어린이 도화지, 면봉, 물감, 손수건이 기다립니다.

IV. 활동 과정:

(1) 시나리오 소개.

1. 가치 분석: 대화를 정리하고 활동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2. 배경 사진 표시:

(1) 질문: 누가 오는지 보세요.

(2) 질문: 닭은 어떻게 됐나요?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3. 요약: 닭이 배고파서 곤충을 먹일 수 있습니다.

(2) 시연작전.

1. 가치 분석: 게임 상황에서 면봉을 이용해 벌레를 그려보고, 색깔놀이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2. 시연 그림을 보여줍니다.

(1) 질문: 버그는 어떻게 생겼나요?

(2) 요약: 곤충의 몸은 길고 구부러져 있다.

3. 교사가 문지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1) 질문: 닭은 풀밭에 있는 곤충을 잡으러 친구를 초대하여 누구인지 살펴보겠습니다.

(2) 지시사항: 작은 면봉을 가지고 물을 조금 마시고 종이 위에 서서 비틀어서 작은 벌레를 잡아보세요.

4. 개별 어린이에게 시연을 하도록 요청하세요.

5. 투어 중 교사가 지도하는 어린이 운영.

(3) 교환하고 공유합니다.

1. 가치분석 : 닭잡이 곤충잡기 게임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2. 질문: 가장 좋아하는 버그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 결론: 닭들이 벌레를 많이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닭들은 다시는 배고프지 않을 것입니다! 밖으로 나가서 닭들이 벌레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