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후이에는 어떤 명절이 있습니까?
안후이에는 어떤 명절이 있습니까?
1, 설날
시간: 음력 정월 초하루
가이드: 설날, 모두들 새 옷을 입고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세배를 합니다. 모두 차례대로 조상에게 세배를 하고, 동행하는 사람들도 서로 축하한다. 이 날은 금기에 주의해야 한다. 칼을 자르지 말고 바느질을 하지 말고 솥에서 튀기지 말고 (소리를 내지 마라), 빗자루를 만지지 말고, 문 밖에 물을 뿌리지 말고, 컵 그릇을 깨지 말고, 아이를 때리지 마라. 금기 위반은 불길한 것으로 간주되고, 올해는 재물 파괴, 병 등의 재난이 있을 것이다. 안후이 치문현에도' 해' 라는 풍습이 있다. 정월 초 1, 2, 마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감독이 젊은이를 조직하고 남자아이들이 장사진을 형성하고 집집마다 세배를 외치는 것이다. 집집마다 감독은 세배를 받은 당사자의 이름을 외치며 칭호를 붙이거나 "보정에게 세배를 드리다" 거나 직함을 가지고 안녕을 외쳤다. 참배하는 사람은 즉시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고, 연부한 사람은 "너희들도 와야 한다" 고 말했다. 재미없다.
2. 정월대보름날
시간: 음력 정월 보름날.
소개: 정월 대보름, 정월 대보름, 집집마다 정월 대보름을 먹는다. 저녁에는 조상을 산으로 돌려보내고, 그들의 초상화 앞에 술과 음식을 차려 놓고, 분향제를 하고, 집집마다 등롱을 달아야 한다. 정월 대보름날 등롱은 안후이성 휘저우 () 구 암사진 () 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이다.
3. 용은 고개를 들어 올립니다
시간: 음력 2 월 초 2 일.
소개: 음력 2 월 초 2 일은 토지신의 생일이다. 고대 혜주는 그것을 "용의 머리" 라고 불렀다. 한여름에 비가 많이 와서 천둥 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 농촌에서는 농민들이 이날 밭에 나가는 것을 금지하고, 여성들이 이날 바느질을 하는 것을 금지한다. 이 날 찹쌀로 평생 동안 쫑쯔 한 채를 삶아 토지신을 숭배하는 것은 안후이계현의 풍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2 월 2 일도 백화의 생일이기 때문에' 화절' 이라고도 합니다. 이날 문인은 백화를 장식하고 문창회를 열어 시사를 겨루었다.
4. 단오절
시간: 음력 5 월 5 일
안내: 안후이 중부, 안후이 남부, 안후이 서부 등지에서는 단오절 하루 이틀 전에 사찰의 승니들이 인근 가정에 단오절의 상징물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상징은 노란 종이에 새겨져 보검을 들고 있는 노인의 이미지와' 5 월 5 일 정오 강상이 여기서 악을 피한다' 또는' 태공이 여기서 악을 피한다',' 웅비진집' 등을 보여준다. 단오절에 집집마다 주방과 다른 방의 벽에 이 기호를 붙이고 안후이성 서산 지역에는 종규나 지네의 이미지도 내걸었다. "단오에 살구를 먹으면 늙어도 아프지 않다" 는 속담이 있다. 단오절에 복숭아를 먹으면 늙어도 서두르지 않는다. "화이베이 지역에서는 단오절에 어머니가 각종 실을 이용해 색줄을 합성해 아이의 손목, 발목, 목에 묶으셨다. 그들은 "꽃" 이라고 불리며 "꽃", "장생선", "빨간 선" 이라고도 불린다. 물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선은 7 월 7 일까지 철거하지 않고 옥상에 던진다고 한다. 까치가 하늘로 날아가 선교를 타고 견우와 직녀를 만날 것이라고 한다.
5. 추석
시간: 음력 8 월 15 일.
소개: 과거에는 월병을 먹는 것 외에 일반인들이 떡을 굽고 생선과 채소를 사서 밥을 먹었다. 안후이 화이원의 석류는 추석 최고의 과일이다. 왕래외상을 청산하는 것 외에도 상점은 명절 전에 상회의 중요한 인물과 사회에 인맥이 있는 사람에게 선물과 접대를 해야 한다. 1930 년대 이후, 에르마이나로 사미다엽점에서 판매되는 담배, 와인, 통조림 식품, 통조림 과자 및 기타 포장 선물을 사용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 작은 농촌의 부잣집은 보통 입건하여 분향을 하고 월병 석류 등 제조물을 증정하며 추석에는 온 가족이 명월 아래 둘러앉아 재회한다. 또 젊은이들이 동과를 골라 이목구비를 그리고 불임부부를 보내며 일찍 귀아들을 낳기를 기원합니다. 어떤 아이들은 밭에 가서' 녹색' (땅콩, 무, 해바라기) 을 훔치고 먹으면서 즐거워한다. 1950 년대 이후, 많은 도시와 농촌의 추석 풍습이 점차 버려지거나 희미해졌고, 월병을 먹거나 명절 급식을 개선하는 등의 습관이 보존되었다. 중년 및 젊은 가족은 종종 이번 명절에 부모님께 선물을 주고 가족과 함께' 단밥' 을 먹는다. 국경일이 다가온다면, 두 명절도 마찬가지다.
6. 섣달 그믐날
시간: 섣달 그믐날
안내: 섣달 초팔이는 섣달, 따라서' 섣달' 이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이 지나자 설날이 다가오자 집집마다 섣달 그날부터 집안의 먼지를 청소해야 한다. 그날 랍팔죽을 먹고 안후이 () 성의 능현 () 과 휴닝현 () 의 북향 () 에서 두부를 말리는 것을 랍팔두부 () 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 이후 집집마다 살인돼지를 도살하기 시작했고, 서로 살돼지주, 쫑쯔, 밥, 기름두부 볶음, 땅콩잠두볶음, 마당, 냉동쌀당을 사 달라고 했다. 사람들은 또한 이 날 자신의 결혼식 행사를 마련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섣달 그믐날은 좋은 날이다. 얼마나 많은 나이 많은 여성들이 나이 많은 여성이 되었는가?" 라는 말이 있다.
지식 확장: 큰 축제
1, 며느리의 날
시간: 음력 정월 17 일
위치: 합비
소개: 사투리 습관은 여성을' 할머니' 라고 부르기 때문에' 할머니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과거에는 전통적인 민간 풍습이 설날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계속되었다. 이 기간 동안 세탁 요리 등 모든 집안일은 며느리가 부담한다. 정월 보름이 지났는데 며느리가 한나절이나 바빴다. 이제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풀어야 한다. 그래서 며느리 날, 집에서 요리하는 등 요리는 모두 남자가 맡는다.
2. 목욕 불절
시간: 음력 4 월 8 일
장소: 단지 사원
약력: 석가모니 탄생일, 불교도들이 부처의 생일을 축하하는 날은 불교에서 가장 큰 명절이다.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한 마리의 향기로운 비가 몸을 목욕시켰다. 이에 따라 불탄일에는 구화산사의 승니들이 대웅보전에 모여 제사경을 모시고 향탕으로 석가모니의 불상을 씻는다. 이를 목욕불회라고 한다. 목욕 불사회 기간 동안 절은 승려에게 채식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죽은 사람을 뒤엎는 행사 (방화소, 배타는 등) 를 개최한다.
3. 자기 방종
시간: 음력 7 월 15 일.
위치: Jiuhuashan 전체 명승지
가이드: 불교의 또 다른 중요한 명절로, 이원절이라고도 불리며 지난 한 해 동안의 수행을 스스로 점검한다. 이 명절에 구화산묘의 승려와 신도들은 부처님, 고백, 방종뿐만 아니라' 양황제 고백',' 지장고백',' 조상에게 제사',' 배고픈 귀신 열 명을 제사해야 한다.
4. 구화산묘회
시간: 음력 7 월 30 일 (지장보살 길상생일) 정도, 보통 한 달 동안 지속된다.
위치: 천대산 (천대사) 과 크고 작은 절.
소개: 1983 이후 금보지 구화산은 불교, 관광, 문화, 오락을 포함한 각종 성대한 행사를 개최했다. 그중 산의 각 큰 사찰은 연이어' 개광불상',' 등방장 왕좌',' 장칠토',' 칠불',' 수륙대법' 등 불교 활동을 벌였다. 사방팔방에서 온 신도들과 순례자들이 구화산에 모여 향불, 불탑, 옥상을 순례했다. 많은 등산가와 장인들이 이 기회를 빌어 서로 장사를 하고 민간 연예인들도 공연을 하러 왔다. 김제장생사적과 관광상품 전시회도 있습니다.
구화산지장법학회
시간: 음력 7 월 30 일 (월 29 일), 보통 7 일간 지속됩니다.
위치: 화성사, 신체당
소개: 이날 구화산각 사찰은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여' 지장보살의 원원' 을 낭독하고, 지장체탑을 지키며 지장법회라고 하며 보통 7 일 (7 월 30 일부터 8 월 6 일까지) 동안 지속된다. 달마 축제 기간 동안 순례자들은 고대 철학자 회의를 조직하여 큰 산으로 순례를 했다. 중국 고대 철인 협회는 선량한 남녀가 자동으로 조직한 것으로, 독실한 채식주의자들로 깃발을 들고 징과 북을 치며 경을 읽고 함께 드나든다. 인원수가 100 을 초과하는 사람들은 백철회라고 하는 회의나 단체를 결성한다. 200 명에 이르면 쌍백철학자 클럽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20 ~ 30 명 단체도 있는데, 소백자회라고 합니다. 이 법회는 지장보살의 탄생일로 신라 고승 김교각도 이날 출가하였다고 한다.
6. 국제시 축제
시간: 음력 9 월 9 일
위치: 마안산시
가이드 가이드: 우수한 민족 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당대의 대시인 이백의 유풍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국제우정과 문화교류를 증진하며, 지방경제발전을 촉진하고, 안후이성 마안산시 () 는 1989 부터 김추중양절 기간 동안 1 년에 한 차례 중국 국제시가절을 개최한다. 1995 부터' 중국 국제시가절' 은 안후이성 정부가 주최하고 마안산시 협찬을 통해 규격을 높이고 영향력을 확대하며 강한 문화유산을 과시하며 이 고대 위대한 시인의 낭만시풍과 우수한 민족문화를 크게 발양하였다.
7. 푸양 토치 페스티벌
시간: 음력 8 월 15 일.
위치: 푸양시
소개: 푸양 토치 페스티벌은 푸양 지역의 추석로, 유복통이 이끄는 홍건군 봉기를 기념하기 위해 저녁에 농촌에서 열리는 토치 순회행사입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과 조직 농민 봉기는 잇달아 불을 들고 호응하여 먼저 잉주에서 발동하였다. 동요는 말했다: "도시 화재, 정치 흩어져; 도시에는 사람이 없고, 빨간 스카프는 벤치에 앉아 있다. 클릭합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추석 밤이 되면 잉주의 젊은이들은 홍건군을 모방하여 짚과 해바라기 줄기로 짚을 싸서 야외에서 불태우고, 타 버릴 때까지 이리저리 흔들었다. 현지의 풍습은' 불 굽는 손잡이' 라고 불리는데, 여태껏 실패한 적이 없다.
8. 불교도교절
시간: 섣달 그믐날
위치: Jiuhuashan 전체 명승지
소개: 불탄일은 석가모니가 도교로 개종하는 날이다. 구화산인은 이날 섣달 팔죽을 마시는 습관이 있다. 붉은 가시, 계원, 표고버섯, 콩으로 죽을 끓이거나 먹거나 자선을 베풀어 부처에 대한 감사를 표시한다.
9. 조호모란절
시간: 매년 4 월 (개화기에 따라 다름)
위치: 조호시
소개: 조호모란절의 가장 큰 볼거리는 야생의 흰 모란으로, 조호은평산에 위치해 있어' 중화 제 1 기화' 라고 불린다. 이런 모란은 수천 년을 살았는데, 매년 피는 꽃의 수가 다르다. 꽃의 수에 따라 올해의 대략적인 기후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꽃은' 신화' 라고도 한다. 2006 년 말까지, 조호호 모란화는 이미 꽃놀이, 여행 (레드 관광), 오락, 비즈니스 등의 기능을 하나로 모은 관광축제가 되어 축제 내용이 더욱 풍부해졌다. 꽃구경뿐만 아니라' 모란화등회',' 만인승고관화대회' 등 20 여 가지 행사가 있다.
10 통령 청동 문화 축제
시간: 매년 9 월 ~ 10.
위치: 통령시
소개: 통령은 중국의 동도이다. 구리 문화를 발양하고 구리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1992 는 제 1 회 중국 동릉 청동문화제를 개최한다. 축제에는 개막식, 문예공연, 문화행사, 청동문화재 전시회, 구리진품 경매, 국제무역투자상담회, 특허기술 및 제품박람회 등이 포함됩니다.
1 1, 황산 국제관광축제
시간: 연간 10 개월.
위치: 황산시
소개: 황산국제관광페스티벌 행사에는 황산풍경투어, 황산고민거투어, 중국역사문화명성현투어, 운기산투어, 태평호-천도호승수투어, 휘주 민속공연, 황산서전, 황산관광사진전, 안후이명우특산물, 토산품, 관광상품연합전이 포함됩니다.
12, 선성문방 사보문화관광축제
시간: 연간 10 개월.
위치: 선성
소개: 선성 관광 이미지의 전반적인 기획과 보급을 강화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중국문방 사보 문화관광절' 을 개최하여 행사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한다. 풍부한 인문 역사를 발굴하고, 현대 매체를 통해 홍보를 강화하고, 관광 보급 방식을 혁신하며, 해외 시장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다. 국내 관광 프로모션은 주로 창강 삼각주 지역에서 조직되어 관광 프로모션과 마케팅의 타당성과 효과를 높인다. 관광정보화 건설을 추진하고 통신서비스업자 포털 등 마케팅 채널과의 협력을 강화해 온라인 홍보 형식을 풍부하게 한다.
13, 선저우 클럽
시간: 매년 음력 윤월
위치: pixian 카운티 yuliang 마을
소개: 그 때, 현울량한 선민들은 두 개의 목선으로 나란히 짝을 지어 천막을 제거하고 죽목틀로 사로를 감싸고 정자, 탑, 건물, 파빌리온, 패루, 잉어 등으로 묶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잉어, 잉어, 잉어, 잉어, 잉어, 잉어, 잉어 등) , 그리고 내부에 양초등을 켜세요. 등불 옆에는 한 밴드가 노래와 징을 연주하고 있다. 여섯 쌍의 밝은 배가 있고, 그 뒤에는 몇 척의 목선이 뒤따른다. 회의는 어량댐 연강의 상류 하류에서 열릴 예정이며, 각 행은 하룻밤씩 거행될 것이다. 반짝이는 불빛과 그림자는 매우 장관이다. 밝은 배는 물여행이라고도 하고, 마른 여행도 있는데, 바로 기슭에 있는 마을 사람들이 등불을 가지고 놀고, 각종 부처를 경배하는 것이다. 강둑에서는 물놀이와 가뭄이 서로 어우러져 재미가 넘치고, 사방의 사람들이 모두 모여 구경하니, 매우 시끌벅적하다.
14, 황매극 페스티벌
시간: 2 년에 한 번 (165438+ 10 월)
위치: 안칭 시
소개: 안칭은 일찌감치 1992, 1995 년 두 차례의 황매극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작품들을 만들어 안칭의 국내외 인지도를 크게 확대하고 현지 경제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에 따라 페스티벌은 안칭 대외 개방의 창구와 투자 유치를 위한 플랫폼이 되었다. 현재 안칭시 정부는 황매극 페스티벌을 계속 더 잘 운영하기로 했다. 이는 이 시의 진일보한 발전의 계기가 되었다.
15, 황산능현 시골관광촬영절
시간: 매년 165438+ 10 월.
위치: 이현.
약력: 매년 약 165438+ 10 월 8 일부터 9 일까지 열리는데, 중국 3 대 가을색 중 하나인 타천추색 중 하나인 타천추색 최고의 사진창작 시기입니다. 우엉은 붉은색이고 숲은 붉은색으로 물들었다. 사진축제 기간 동안 성대한 개막식, 민속공연,' 고죽의 매력' 테마 영화전시회가 열리고 200 명의 사진애호가들이' 그림 속 시골' 대형 사진창작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