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학자 외국사 독서 노트 틀.

학자 외국사 독서 노트 틀.

"학자 외국 역사 노트" 5 가지 틀

《유림외사》를 보고 모두들 많은 지식을 얻었다고 믿는다. 독서 노트를 한 편 써서 학자들의 역사와 수확과 공헌을 기록하다.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유림외사' 독서 노트 템플릿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유림외사' 독서노트 템플릿 (정선 문장 1) 은 최근 재미있는 소설' 유림외사' 를 읽고 있다. 왕조의 오씨가 쓴 당시 관직을 풍자한 소설이다. 예전에는 많은 외국 명작을 보았지만, 줄곧 중국의 고전 명작이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여 흥미가 부족하다. 나는 이 책을 집어 들었다. 왜냐하면 우리 엄마가 수전노 엄건생의 두 심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기 때문이다. 유럽의 유명한 수전노 그랑타이를 쓰는 것보다 더 정교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흥미가 생겨 이 책을 읽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안의 언어는 아직 좀 불분명하지만, 나도 중국의 고전 문학에서 쾌감을 찾았다.

유림외사' 는 중국 문학사에서 걸출한 현실주의 풍자소설이다. 그것은 사회에 예봉을 쏘아 학자, 유명인, 일반인을 객관적이고 진실하게 묘사한다. 오두터운 문학수양과 풍부한 사회경력으로 그는 그 시대의 사건을 깊이 쓸 수 있었다. 그는 민간 구어를 정련하여 평실, 유머, 자연어로 과거의부패의 어둠을 썼고, 탐관오리, 가짜 명사의 저속함과 가소로움, 탐관오리의 비열함은 모두 딱 알맞고 우습고 귀에 거슬리지 않았다. 예술 구조에서, 그것은 시종일관 관통하는 인물이 아니라 단계적으로 발전한 것이다. 노신 선생은 "모든 비단 조각을 모아서 하나의 게시물로 합치면 크지는 않지만 재미있고 눈길을 끈다" 고 평가했다.

이 소설이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작가의 인물에 대한 예리한 묘사이다. 우리 엄마는 그림을 사용하여 중국과 유럽인의 차이를 분석합니다. 중국인은 중국의 수묵산수, 서구의 인체유화처럼 경지와 운율을 중시하여 미묘하다. 유럽인들이 추구하는 것은 인체 구조와 색채의 풍부함과 계층성으로 직설적이다. 중국 소설에서 인물에 대한 묘사도 마찬가지다.

유림외사' 나는 대부분을 읽었고, 가장 기억에 남는 사람은 세 명이다. 첫 번째 소설은 저장 () 성 제현 () 의 왕관 () 이라는 젊은이로 시작되었다. 가정 형편이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어려서부터 다른 사람에게 소를 놓아 주었다. 그는 매우 총명하고, 총명하며, 공부하기를 갈망한다. 그의 연꽃은 생동감 있게 그려지고, 많은 책을 읽으며, 재능이 넘쳐난다. 그는 친구를 사귀고 싶지 않고, 명리를 추구하고 싶지 않다. 현장은 집에 전화를 걸어 피할 수 없었다. 결국 그는 산속으로 도망쳐 은명한 생활을 하고 있다.

두 번째는 김범입니다. 50 대 때 승진한 학자입니다. 승진 후 그의 미친 모습과 장인어른과 이웃이 승진하기 전후로 완전히 다른 두 가지 태도가 모두 익숙하다. 김범은 승진 후 한 지사를 방문했을 때 보여준 위선이다. "김범은' 먼저 만나고 정유에게 복종한다' 고 말했을 뿐이다." 당의 행정 장관 은 겁에 질려 선물을 달라고 했다. 뒤뜰로 들어가 술을 내놓다. 치안 판사 는 은으로 박힌 컵과 젓가락을 손에 들고 앉아 자리를 찾았다. 치안 판사 는 팬 후퇴 후 왜 잔을 들지 않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정재는 웃으며 말했다.' 석선생은 이 컵을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규칙을 따르기 때문이다. 행정 장관 은 바쁜 사람들이 변화 를 호출합니다. 자성 컵에 상아젓가락 한 켤레가 왔지만 김범은 이동을 거부했다. 정재도:' 이 젓가락은 너도 필요 없어. 그리고 흰 대나무 한 켤레를 바꿨어요. 바로 아까. 한 현령은 이상하게도 그가 이렇게 애도에 집중했다. 만약 그가 고기와 술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는 여태껏 준비한 적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뒤처져서 그가 제비집 그릇에 대하만두를 하나 집어서 입에 넣는 것을 보고 안심했다. "작가의 범진과 현에 대한 묘사, 그 행동에 대한 묘사, 그 심리에 대한 묘사는 범진의 위선적인 개성을 통쾌하게 조롱했다.

왕관관과 비교했을 때, 담박한 명리의 김범은 이미 벼슬을 위한 험악함을 꿰뚫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출세를 위해 50 대가 되어서야 합격했다. 왕관의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관직과 동류하지 않는다.

세 번째는 엄건생입니다. 저는 처음에 어머니의 말을 들었습니다. 재물을 목숨처럼 사랑하는 그의 수전노 이미지는 이미 내 마음에 깊이 파고들었다. 엄건생에 관한 문장 전체에서' 비열한' 이라는 글자를 쓰지는 않았지만 엄건생의 비열함은 곳곳에 가려져 있었다. 그는 아파서 밥을 못 먹고, 침대에 누워, 숨이 멎고, 밭에서 올벼를 수확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그의 집은 썩은 곡창이어서 소와 말이 줄지어 있지만, 평소에는 돼지고기 한 근을 사는 것을 아쉬워한다. 가장 놀라운 장면은 건생이 죽은 후의 장면이다. 그가 죽었을 때, 그는 자신의 생명을 포기하는 것을 거절했다, 왜냐하면 그는 등불을 더 주문했기 때문이다. "오제니 그랑타이" 에도 그랑타이가 죽었을 때 금을 쳐다보았다고 적혀 있었지만, 그가 손에 금을 들고 있을 때까지 그는 죽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러나 학자들은 더 나은 것 같다. 등불 풀이 사람을 죽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신기하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유림외사' 가 세상을 풍자하여 명리를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고전 명작이라는 것을 한탄하게 했다.

유림외사' 는 명대의 과거와 관직을 썼지만 오늘날의 사회에는 여전히 가치가 있다. 사회가 진보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배금주의', 물질지상을 신봉하고 있다. 그들은 일생동안 명리를 추구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역사는 거울이고 고전 소설은 역사의 축소판이다. "유림외사" 를 읽은 후, 나는 그 사실적인 풍격과 정교한 인물 형상화에 탄복할 뿐만 아니라 소설에 나타난 담박명리의 고상한 정서에 깊이 매료되었다.

나는' 유림외사' 를 읽었는데, 마치 중국 수묵산수화의 장축을 보고 있는 것 같다. 읽을수록, 그 글의 정밀함을 더 잘 알수록, 그 동작 묘사나 대화의 뒷맛은 여전히 무궁무진하다. 이것이 바로 중국 고전문학의 아름다움이다!

오 () 가 태어난 명문족 () 은 그 가문의 쇠퇴와 그 본인의 낭비가 몰락한 추세로 이어졌다. 그는 문인 상층부에서 가난한 대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이 인간의 괴로움과 냉혹함을 만끽하는 것을 목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무용학원의 해로운 군마로 여겨진다. 그러나 그는 시종 정의감과 사회적 사명감으로 가득 찬 마음을 유지하고 있다. 학자들은 그의 생명의 마지막 20 년을 써서 세계에 글을 썼다. 이 책은 농담으로 가득 찬 듯 세상의 추함을 묘사하지만 실제로는 세상을 개선하려는 의도가 있다. 사회 개량에 대한 생각은 결국 깨졌지만, 실제 인물의 실화를 각색한 이야기는 강간 시대의 관직과 선인들 사이의 침식과 추악함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세태의 불공정과 관원의 추악한 행위를 채찍질하며 경고 역할을 하였으며, 노신이' 위대함' 이라고 부르는 책 한 권을 실감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유림외사' 는 탐관오리, 현학적 선비, 파렴치한 사회충충, 행동이 특별한 민간 인사, 평명한 일반 백성 등 200 여 개의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개성이 있고,' 고지식하지 않다' 는 것은 아니지만, 개성이 넘치고 생동감이 있어 보인다. 일시적인 행동으로 미쳐가는 가소로운 것이든, 단순한 젊은이에서 프라다를 입은 여마두의 초인으로 변하든, 딸을 울린 가난한 선비든, 아니면' 3 년 청지사, 10 만 눈송이은' 의 관원이든, 오필에서 생생하고 생생했다. 당시 세계의 갖가지 섬뜩한 추악함과 침식을 기록하며 청정부 봉건과거제도의 부패와 부패를 예고하고 있다.

중국의 과거제도는 수나라 이후 확실히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했다. 그러나 긴 봉건 역사, 특히 명나라 이후 사람들의 사상은 점차 8 개 주식문에 얽매여 과거는 지도자가 무지자를 감금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봉건 사회에서는 문인들이 유가' 슬림치국' 의 숭고한 이상을 포기하고, 지식을 배우는 목적은 과거시험에서 관직을 획득하고 승진과 부자가 되는 것이다. 오랜 시간 동안, 제국 선거 제도 는 돈 을 축적 둥지 가되었다, 해충 의 또 다른 그룹 을 자양했다. 사람의 사상이 점차 이화되다. 선진 이래 학술계와 인지사는 생명우주의 참뜻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있다. 위진 시대 지강 등은 "자연을 가르치는 것이 사람을 가르치는 것보다 더 많다" 며, 그들도 천하의 공리를 봉행하였다. 당대에 그들은 나라를 위해 칸마 공로를 세웠고, 모두 적극적으로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진실을 구하는 사상을 반짝이고 있다. 명청 시대에는 중국이 문을 닫고 나라를 잠그고 서방이 자본주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중국의 봉건 통치가 더욱 강화되었다. 8 주 과거제도는 사람들의 사상을 구속하기 위해 지식인의 사상을 구속하는 최고의 무기가 되었다. 이런 생기도 없고 의미도 없는 지식의 영향으로 김범처럼 어리석은 사람들이 나타났다. 유림외사' 는 맑은 안목으로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기록하고 폭로했다.

중국이 서방보다 뒤처지기 시작한 것은 명청부터 시작됐다. 이렇게 많이 뒤떨어진 것은 만청이 서방이 주도하기 때문이다. 세계 문명의 중심지였던 천 년 된 한 나라는, 거의 나라를 멸망시켰고, 오늘날까지도 여러 방면에서 서방 국가에 훨씬 뒤처져 있다. 이는 명청 어둠의 역사와 분리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나라, 한 사회, 만약 사람들이 쓸모없는 속임수, 도덕적 타락, 진리의 몰락, 진보를 추구하지 않는다면, 이런 사회는 전진하지 않고 후퇴할 뿐이다. 유림외사' 는 한 편의 영상처럼 당시의 모든 것을 기록하며 중국의 낙후된 답안을 드러냈다. 그것의 정보와 비판의 의미는 매우 중요하다.

만청과 같은 봉건 사회에서는 인심이 오래되지 않고 사회가 추악하고 초라하다. 그러나 약간의 자각이 있는 사람도 있다. 예를 들어, 책 속의' 4 절절' 은 여전히 약간의 도덕을 보존하고 있다. 그러나 그들의 힘은 봉건 통치 전에 얼마나 약한가. 이' 이상한 사람들' 은 정직함을 느끼지만 현실에서 가장 초라한 사람들이다. 승진하여 부자가 되고 사치스럽고 쾌락을 즐기는 사람들은 바로 가장 덕이 없는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천지개벽, 황당무계한 추악한 사회에도 약간의 양심이 있다. 이 양심이 지금 얼마나 소중하고 난감한가.

이때 오씨 해결 방법도 찾고 있다. 그는 일찍이 일부 문인들에게 희망을 보냈지만, 그의 희망은 결국 산산이 부서졌다. 중국을 구할 수 있는 문제는 현대 중국인들에게 남겨졌다. 국가의 존망을 위해 문화의 흥망을 위해 민족의 혈맥을 위해 대대로 선열들의 머리를 던져 뜨거운 피를 흘렸고, 결국 * * * 산당은 사회주의 방식으로 중화민족의 독립과 초보적인 번영을 맞이했다.

지금은 이미 오의 시대가 아니다. 이 시대에 사는 것은 우리의 행복이다. 그러나 강대국 부민의 임무는 임중 멀었다. 진리를 추구하는 학술계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이든 애국적인 열정과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유지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유림외사' 의 저자인 오씨는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이 고전 저작을 쓴 것이다. 사회 시대의 진보, 국가의 번영, 국민의 행복은 모두 우리 각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대 대학생으로서 이 점을 더욱 기억해야 한다. 국가에 공헌하는 것은 빈말이 아니다.

유림외사' 는 중국의 우수한 풍자소설이다. 작가는 과장되고 매운 수법으로 각기 다른 수준의 지식인들의 다양한 심리상태를 묘사하며 중국 봉건사회 제도 하에서 문인들이 시험에서 관직을 얻기 위해 평생 팔주문의 우매심리를 모방하고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가 오 출신 서향문제는 원래 과거제도를 신봉했다. 그러나 그의 판에 박힌 팔주문과 형제 친구의 경험은 점차 그를 실망시켰다. 소위 과거제도는 학자들이 자신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돕기 위한 것일 뿐, 이것은 부패한 것이다. 만년의 오씨는 절망에서 깨어나' 유림외사' 를 썼다.

유림외사' 는 펜을 칼로 삼아 신랄한 풍자를 통해 일련의 추악한 인물을 묘사했다. 예를 들어 김범은 흑발부터 60 대까지 20 여 차례 시험에 불합격했다. 결국 그는 시험에 합격했지만, 지나치게 흥분하여 미쳐서 입에 추태를 부리고 있다. 예를 들어 슈퍼맨은 효도하고 부지런하며 순박한 젊은이로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물려받았다. 그러나 명리에 대한 광적인 추구와 부패한 과거제도의 영향으로 그는 명리를 쫓고, 친구를 팔아서 영광을 얻고, 배은망덕하고, 심지어 아내가 재혼하는 것을 막으며, 점차 성실하고 순박한 청년에서 수단을 가리지 않는 속물소인으로 변했다.

하지만 풍자 외에도 오씨는 어두운 사회에 대한' 기대' 를 담고 있다. 예를 들어, 서두에 묘사된 왕관, 담박한 명리, 고상하고 도도한 정서를 추구한다. 정부가 그에게 벼슬을 하라고 했을 때, 그는 숨어서 명리에 동요하지 않았다. 또 다른 예로, 듀 (Du) 는 "웃는데 모든 돈을 썼다" 고 말했다. 그는 부와 정의를 경멸하고, 8 주 제도에 불만을 품고 봉건예교의 속박을 원하지 않는다.

과거제도는 수나라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이르러 정점에 이르렀고, 명청시기는 점차 쇠퇴하여 결국 역사의 장하 속으로 사라졌다. 과거제도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전통문화를 육성하고 수호하며 교육의 발전을 촉진하고 대량의 인재를 양성하였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과거제도의 폐단이 드러났다. 명청 시대가 되자 과거제도는 이미 문화 발전의 질곡이 되어 인재를 교살하는 도구가 되었다.

유림외사' 중 봉건사회의 과거제도가 선인들의 마음을 독살하고 있지만 현대의 응시교육은 그렇지 않은가?

"이번 주의 작문은' 가장 감동적인 일' 이다. 반 전체가 통곡하고 있어서 나는 고통스럽게 머리를 물고 있다. 지난번에 쓴 것은 우리 엄마가 나를 병원에 데려다 주신 것이다. 지난번에 쓴 것은 비가 올 때 짝꿍이 나와 함께 우산을 쓰는 것이다. 지난번에 나의 나쁜 성적이 나를 격려했다. 이번에는 무엇을 써야 합니까? " 이 제목은 몇 번이나 나왔습니까? 선생님이 다른 일을 하지 않아서 나는 바로 인터넷에서 베꼈다. \ "deskmate 는 불평했다. 나는 묵묵히 한숨을 내쉬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오늘 우리는" 고시 세 곡 "에 올라야 한다. 모두들 반드시 잘 외워야 한다, 시험은 반드시 거행될 것이다. "나는' 등' 을 듣자마자 짜증이 났고, 무미건조한 고시의 뜻은 듣고 싶지 않았다. 작문은 시험을 위한 것이고 고시를 배우는 것도 시험을 위한 것이다. 그럼 독서는 무엇을 위한 건가요?

응시 교육의 지휘봉 아래 학교 교육의 교학 방법과 교수 평가에는 왕왕 폐단이 있지만, 우리나라의 교육은 여전히 과도기 단계에 있다. 한편으로, 응시 교육은 학생들의 천성과 잠재력을 억제한다. 한편, 자질교육이 반드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명문대에 합격할 수도 있고, 교육계도 줄곧 두 파로 나뉘어 논쟁을 그치지 않고 있다. 내 의견으로는, 우리가 지금 해야 할 일은 싸우지 않는 것이다. 둘 사이에 균형점을 찾으려면,' 교육개혁' 의 봄바람이 중국을 두루 불게 하고' 식인' 봉건 제도가 다시 나타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남편은 구리옷을 거울로, 역사를 거울로, 흥망을 배울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함부로 경멸하지 말고, 표류하지 말고, 자신의 생각과 의식을 가지고, 독서의 목적과 의미를 이해하고, 결국 우리의 이상적인 모습이 되어야 한다.

유림외사' 독서 노트 템플릿 (발췌 4)' 유림외사' 는 원말명초 시험장에 있는 재미있는 관문 이야기를 유머러스하고 날카로운 글로 묘사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대부분 민간 문인이다. 실생활에 대한 저자의 불만과 이런 어두운 세상을 바꾸는 것에 대한 기대는 정직한 선비들을 찬양하고 부패한 정치인을 채찍질함으로써 표현된다. 이 소설은 저장 () 성 제현 () 의 왕관 () 이라는 젊은이로 시작한다. 집안 형편이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어려서부터 다른 사람에게 소를 놓아주고, 총명하고 영리하며,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그의 연꽃화는 생동감 있게 전해져, 많은 책을 읽고, 재능이 넘쳐난다. 그는 친구를 사귀고 싶지 않고, 명리를 추구하고 싶지 않다. 현장이 시찰하러 와서 피할 수 없다. 주원장은 그에게' 모사가 군대에 입대하다' 는 직위를 주었는데, 그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는 기꺼이 Hueijishan 으로 도망쳐 익명의 생활을 하고 있다.

이 책은 과거제도가 한 무리의 사회적 좀충을 만들어 사회 전체를 독살했다고 더욱 생생하게 비판했다. 예를 들어, 온주 낙청현에는 한 농민의 아들이 있는데, 이름은 선임조 () 이다. 그는 원래 어수룩했다. 부모님을 부양하기 위해 그는 나가서 작은 장사를 하고 항주에서 생활한다. 나중에 8 주를 선택한 마두 씨를 알게 되었다. 마두 선생은 그에게 열두 냥의 은을 주어 그에게 책을 잘 읽으라고 권했다. 귀국한 후 슈퍼맨을 선택하면서 작은 장사를 하면서 8 주를 열심히 읽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지사 리의 인정을 받아 파격적으로 진사로 발탁되었다. 더 높은 명리를 추구하기 위해서, 그는 더욱 열심히 8 개 국어를 썼다. 예기치 않게, 행정 장관 사고. 그는 묶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 항주로 도피했다. 여기서 그는 유명인으로 가장한 두건점 사장인 경란강과 관아 안의 문원 팬을 만나 대리 시험에 응시하는 능력을 배웠다. 마이씨 때문에 그는 팔주문의' 작가' 가 되어 팔주문이 95 부를 인쇄했다고 자랑했고, 모두들 다투어 구매했다. 5 성 독서인과 집집마다' 유학자와 요코의 신성한 지위' 를 바쳤다. 곧, 그의 지사 이평반을 발탁하여 경관으로 승진시켰고, 초인적인 사람을 선발하여 그를 따라 베이징으로 갔다. 권세 있는 사람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그는 처자를 버리고 선생님의 조카사위가 되었고, 아내는 고향에서 가난해서 죽었다. 이때 그를 도운 적이 있는 팬이 감옥에 들어갔다. 초인적인 사람은 자신의 명예와 장래에 영향을 미칠까 봐 판과의 관계를 끊고 보기도 거부했다. 그를 도왔던 마두 선생에 대해서는 보답이 없을 뿐만 아니라 비방과 비웃음을 하며 영혼을 파는 여마머리로 완전히 타락했다.

이 책에는 김범, 명나라의 한 노소년이 과거시험에서 여러 차례 실패했다는' 김범의 행동' 의 예도 열거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김범, 김범, 명, 명, 명, 명, 명, 명) 54 세가 되어서야 수재에 합격했고, 나중에는 수재에 합격했다. 범김충이 모이기 전에 집에서 많은 냉안을 받았고, 아내는 그가 부르는 것을 빙빙 돌며 장인어른의 온갖 꾸지람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김범의 가족이 닭을 팔아서 쌀을 바꾸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을 때, 김범은 이미 소장품에서 회수되었다는 기쁜 소식이 들려왔다. 이 좋은 소식을 듣고 그는 미친 듯이 기뻐했다. 다행히도, 그의 장인어른은 그의 뺨을 후려친 후에야 그를 깨워서 그의 광병을 치료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김범의 운이 달라졌다. 그는 돈도 있고, 쌀도 있고, 집도 있고, 노예와 하녀도 있다. 김범의 어머니는 기뻐서 숨을 쉴 수 없어 서구에서 돌아가셨다. 후푸줏간 주인도 비정상입니다.

"유림외사" 라는 한 권은 백년 유림의 비와 눈 이야기를 다룬다.

중국 고전 소설에서' 유림외사' 는 과거제도 하의 상병 생활을 전문적으로 반영하는 작품이다. 그것의 첨예한 사회비판과 제도로 인한 인간성 왜곡에 대한 정확한 묘사로 중국 고전 문학 명작 중 하나가 되었다.

과거제도는 관료계층의 세습 국면을 타파하여 많은 민간인들이 위로 유동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그것의 효과적인 시행으로 중국 관리들은 완전히 지식인들로 구성되어 관료계층의 지식능력과 종합적인 자질을 크게 높였다. 수당 () 에서 명청 () 에 이르기까지 중국 역사상 가장 우수한 관원은 거의 모두 과거 출신이다. 그러나, 제국주의 시험의 쿼터와 내용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중국 관리들의 지식 구조에 심각한 결함이 생겼을 뿐만 아니라, 중국 선비들이 좋은 순위를 쟁취할 때, 도구이성이 가치이성보다 우선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들을 위해 벼슬을 한 후의 실무도덕은 물론 제멋대로 부패에 숨겨진 위험을 묻었다. 명대 이래 이학과 8 주가 과거시험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면서 이 제도는 국가가 통치계급 이데올로기를 추진하고 사제 사상을 억제하는 효과적인 도구가 되었다. 바로 이런 폐해 때문에 천여 년의 과거제도가 시행되었는데, 청말 신정이 한창일 때 청나라 통치자에 의해 폐지되었다.

"유림외사" 와 작가 오의 생애:

바이두백과에서 발견된 오생은 "오 (170 1- 1754), 단어" 민헌 ",단어" 문목 ",청대 한족, 안후이 전고추 사람. 집에' 문목산거' 가 있어 만년에' 문목노인' 이라고 자칭했고, 안후이 전고추 고향에서 장쑤 남경 진하로 옮겼기 때문에' 진하객' 이라고도 불린다. 젊고 총명하며 기억에 능하다. 좀 더 오래, 정식 제자를 보충하다. 유정' 문선', 정. 학생들을 잘 대하지 못하고, 천성이 호매하여, 몇 년도 안 되어, 낡은 물건을 헤프게 써서, 때론 밥도 먹을 수 없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옹정 13 년 (1735 년), 총재 조 () 는' 박학다재' 라는 초청을 보내며 가지 않았다. 금릉으로 이주하여 문단의 지도자가 되다. 전우를 규합하여 우화산 기슭에 만신전을 짓고, 태백 이하 230 명을 경배하였다. 만약 자본이 부족하다면, 네가 사는 집은 팔리고, 집에는 가난한 사람이 이득을 볼 것이다. 만년에 이르러 문목이라는 노인이 되어 양주에서 손님으로, 특히 음주 방면에 있었다. 나중에 그는 하객 속에서 죽었다. ""

이로써 두가' 유림외사' 에서 저자 오화신과 묘사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씨는 현지의 한 부계 가문에서 태어났다. "그의 가족은 결코 아름답지 않다. 그는 한때 유명했다. 클릭합니다 。 이로 인해 오씨는 초창기에 좋은 문화교육을 받았고, 동시에 자본이 관직을 업신여기고, 과거에 얽매이지 않았다. 이 배경은 또한 오 () 가 과거제도와 황권 () 에 대한 태도에 뚜렷한 이중성을 가지게 했다. 한편으로는, 그는 죽은 독서와 명리를 위해서만 바쁜 저속문인들을 조롱했다. 한편, 그는 진정한 유교 정신을 가진 학자들, 이런 정신 뒤에 있는 황권을 포함하여 좋은 기대와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 유림외사' 가 처음 30 회 풍자, 마지막 30 회 계발된 글쓰기 스타일을 채택한 것은 오씨네 가문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오 () 가 반대하는 것은 판에 박힌 기계화의 8 주 선발방식일 뿐 과거제도 자체가 아니라 황권과 중국 전체의 전통적인 통치질서에 의문을 제기할 의도가 없다.

학자의 배경

18 세기 초 봉건제든 과거제도든 정상에 이르며 쇠락과 붕괴의 전야에 처해 있다.

유교 도덕 윤리의 이원대립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주성의 이학이고, 종이에서는 도덕윤리를 고수하고, 내면수양을 추구하며, 한편으로는 목적론이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언행이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