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여족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여족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금은 길고 휘황찬란한 역사를 겪었다. 그것은 여족 특유의 문화 전통으로 여족 인민의 문화 생활에서 줄곧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해남도 여족 지역을 다녀온 스투보도 매우 전문적인 안목으로 이진을 묘사했다. 그는 여진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제가 어디를 가든, 저는 여족 여성의 옷을 "미친 듯이" 샀습니다. 의류 예술의 묘사에 대하여 필법은 특히 섬세하고 감동적이다. 그는 "여성복은 해남도 원주민 중 가장 예술적이고 가장 아름다운 방직과 자수로 기술이 발달했다" 고 칭찬했다. 인류학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여족 여성복의 창작예술을 중시한다. 여금은 여족이 복식으로 쓴 소리 없는 역사이기 때문이다. 여족 생활의 모든 방면과 함께 독일 인류학자 스투브는 1930 년대 여족의 인문 생태를 조금씩 기록했다.
여족은 자신의 문자 언어가 없다. 여진의 전승은 어머니의 입소문으로 기술을 전수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인륜미덕도 전수한다. 여금은 여족이 고대부터 현대사까지 형성한 독특한 풍격의 예술적 표현이다. 그것은 풍부한 민속풍과 독특한 민족 철학을 담고 있다. 이금은 하이난의 생태재료로 예술 창작을 하고, 완전히 손으로 만든 이금은 "갑자기 글씨를 쓸 줄 안다" 고 말했다.
여금은 여족 인민의 생산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표현 형식은 매우 풍부하다. 이는 여족 여성들이 뛰어난 지혜로 창조한 독특한 여족 문화적 특색과 민족적 심미적 매력을 지닌 의류 문화로, 역사적으로 끊임없이 축적되고 혁신하며 전통 방적 염색 직조 자수 기예를 형성하여 눈부신 여진을 이루었다. (문: 주위민, 당링링)
국주-이씨 가문의' 마오타이주'
산벼는 산간 가뭄 벼로, 여족 국민들이 장기간의 생활 실천에서 선택한 것으로, 가뭄 지역에서 재배하기에 적합하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쌀은' 일일백백',' 쌀 한 요리, 만촌향', 영양이 풍부해 여족이 손님을 맞이하는 보물이다. 산벼로 빚은 술은 산란주라고 불리며 독특하고 순한 향기로' 이가주' 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산람쌀은 좋지만 재배하기가 쉽지 않다. 그것은 삼림 벌채, 소각, 재배, 관리, 제초, 수확과 같은 일련의 생산 과정이 필요하다. 칼농사 불씨에 속하는 생산 패턴. 소각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지상의 식물을 잿더미로 태워 농작물 성장에 필요한 비료로, 동시에 표면이 10 cm 에 가까운 토양을 푸석하게 하여 경작에 유리하게 하고 표면의 해충을 태울 수 있다. 따라서 밭벼를 재배하는 것은 여족의 특색일 뿐만 아니라 여족 인민과 자연이 공존하는 지혜도 반영한 것이다. 그러나 이런 경작 방식은 넓은 숲을 파괴하고 토양 구조를 바꾸는 것을 대가로 한다. 땅이 광활하고 인가가 적을 때 숲은 승계를 통해 서서히 회복될 수 있다. 현대에 이르러 늘어나는 인구는 숲과 토지에 엄청난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 칼과 불씨를 경작하는 생산 방식은 이미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정부는 무분별한 삼림 벌채를 금지하고 있으며, 가뭄벼 재배 면적도 이전처럼 그렇게 광범위하지 않다. 향기로운 산란쌀과 순한 산란막걸리가 점점 더 귀중해지고 있다.
리 문신: 얼굴에 문신을 한 문화
문신 도구는 비교적 간단하며, 주로 현지에서 취재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주로 등나무 가시, 박쥐 바늘, 염료가 있습니다. 등나무 가시는 대부분 흰색 등나무 가시이다. 후지모토 식물은 대부분 리 지역에서 자란다. 등나무 줄기가 촘촘하고, 단생이 서로 생생하다. 단생가시는 날카로워야 하고, 가시는 등나무 가지의 같은 쪽 축에 가지런히 배열되어야 한다. 번갈아 (즉, 상대적) 두 줄의 가시를 가지런히 배열하고, 길이가 같고, 간격이 같으며, 일반적으로 1 ~ 2 조를 취한다. 핸드헬드 부분의 길이는 임의적입니다. 껍질을 벗기고 나무 뼈만 남기다. 등나무 가시를 깨끗하게 유지하여 문후 감염을 피하다. 등나무 줄기가 없는 곳에서는 다른 식물의 단단하고 날카로운 가시가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침박쥐는 등나무 가시를 때리는 문신으로 대나무나 나무, 젓가락이 될 수 있다. 염료는 문신에 도안을 그리고 염색하는 데 쓰인다. 현지 나무의 숯을 이용하여 식물성 기름, 물 또는 식물 잎, 줄기, 열매의 즙을 섞는다. 다른 나무는 다른 곳에서 사용한다. 예를 들어, 쓴 숯유, 호두씨 회수, Sekan 목회 야자유, 상반나무 회유, 소나무자 회백상반수유 등이 있습니다. 이 나무들은 현지 여족들에게 불린다.
문신은 나이 많은 경험 많은 여성이 한다. 대부분 친척, 할머니, 엄마, 언니, 이모, 고모 등이다. 문신 과정에서 먼저 길일을 골라서 수석 필사자가 의식을 거행하고, 닭을 죽이고, 술을 따르고, 제사를 지내며, 조상에게 수령인의 이름을 알려 핑안 가호를 해야 한다. 여주인은 나뭇잎으로 바닥을 쓸어' 악귀' 를 쫓아내기 위해 나뭇잎을 문에 걸어 금기시되고 외부인이 들어오지 못하게 했다고 말했다. 주녀와 수필자의 어머니 외에도 문신이 완료된 여성 2 ~ 3 명을 문신 절차에 초대해야 한다. 징문이 성공하면 계원엽은 삶아 씻어야 하고, 수령인의 부모는 닭을 죽이거나 돼지를 죽이고, 연회를 열어 주께서 주신 아름다운 얼굴을 축하해야 한다. 주녀는 보수가 후하다. 어떤 것은 햇빛 두 개, 쌀 한 줌, 어떤 것은 소 한 마리를 보수를 받는다. 만약 글쓰기에 실패하면 귀신의 방해 탓으로 돌리고, 문인 가족은 징과 북을 치고, 조배귀를 죽이고, 조상에게 문신의 아름다운 모습을 빌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신은 여족의 신성한 생활 내용이기 때문에 문신의 의식과 과정은 자연히 여족의 중시를 받는다. 문신은 모든 여족 여성의 생활 풍습의 통행식이었기 때문에 문신의 풍습, 의식, 금기도 매우 복잡하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