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자기의 유약은 어떻게 조절합니까?
도자기의 유약은 어떻게 조절합니까?
1, 납 유약 및 무연 유약
건축 도자기와 위생 도자기 제품에 사용되는 납 유약 레시피 중 납의 원천은 실리콘산 납이나 실리콘산 납융덩어리이다. 실제 생산에서, 실리콘산 납의 전형적인 배합표는 세굴형 1.00 산화연, 0. 10 산화 알루미늄, 1.89 실리카, 중량비:; 유약은 가장 낮은 용해도를 가질 수 있다. 알칼리성 산화물과 산화붕소의 함량이 증가하면 유리재에서 납의 용해도가 증가할 것이다. 네덜란드 등은 무연 용해도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저융점이나 높은 용해도의 실리콘산 납과 붕산 납융 유약을 사용한다. 납 유약과 무연 유약의 차이는 제품의 품질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온도가1150 C 보다 높을 때 납은 눈에 띄게 휘발되어 온도가 이 한도를 초과할 때 납유약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무연 유약은 산화연 함량이 1 무게% 미만인 것을 말합니다. 환경 요구 사항이 점점 더 엄격해짐에 따라 각국의 건축 도자기 업계는 점차 무연 유약, 무연 용제 및 무연 물감 사용으로 전환하고 있다.
유약은 납유약을 대체하는 방면에서 좋은 효과를 나타냈다. 연소 범위가 넓고, 연소 온도가 낮고, 유약에 광택이 있으며, 내마모성이 우수합니다. 따라서 스트론튬 유약은 좋은 무연 유약이 된다. 유약 아래 착색제와 함께 사용하면 색료에 좋지 않은 영향을 거의 주지 않는다. 그러나 크롬석홍과 함께 사용할 때는 반드시 유약에 일정량의 산화 칼슘을 넣어 음색을 안정시켜야 한다.
2. 원료 유약 및 융해 유약
세라믹 원료 유약의 조성에는 융해가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최대 연소 온도가1150 C 보다 큰 경우에만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경질자, 유리화위생자, 옹기, 전기자 및 각종 저팽창 가공물에 유약을 입히는 데 쓰인다. 원료 유약에는 장석이나 노을석 정장암과 같은 광물 용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점토, 타이밍, 탄산칼슘, 백운석, 산화아연, 실리콘산을 일반 원료로 넣는다. 저팽창 원료 유약도 리튬 장석을 용제로 사용한다. 원료 유약은 어떠한 형태의 유리상도 가지지 않으므로, 구울 때는 반드시 충분한 시간을 들여 원료의 기체를 배출해야 한다. 유약이 녹으면 매끄럽고 거품이 없는 유약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유약은 용해된 유약보다 연소시간이 더 길다. 연소온도가1150 C 이하일 때는 용제 유약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저온 빠른 연소 공정을 사용할 경우 유약 속의 융해 함유량을 그에 따라 늘려야 한다.
3. 한 번 굽고 두 번 굽습니다.
도자기 기업의 경우 유약 제품은 2 차 연소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고 경제적이며 제품 비용을 크게 줄여 환경 보호에 이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한 번에 큰 세제나 대형 절연체와 같이 고부가가치에 매우 유리한 제품으로 굽습니다. 2 차 연소의 주된 장점은 결함이 있는 반제품을 탈락시키거나 양질의 저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한 번의 연소 과정에서 유약과 가공물이 동시에 성숙하며, 가공물과 유약 사이의 중간층의 형성은 종종 제품의 강도를 증가시키고, 가공물의 완전 유리화도 뚜렷하다. 한 번의 연소 과정에서 유약에는 종종 결합제가 들어 있는데, 이는 유약에서 물이 증발하는 속도뿐만 아니라 다공성 가공물로 물이 이동하는 속도도 조절합니다. 유약 결합제는 건조 유약의 경도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4. 유색 유약과 무색 유약
건축위생 도자기 제품은 일반적으로 색유약으로 장식되어 사용 시 미감을 느끼며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인다. 무색유약의 적용은 매우 작은 제품 범위 (예: 특수 용도의 타일 제품) 로 제한됩니다. 유럽에서는 도자기 건물과 위생 도자기의 유약이 금속 산화물 물감을 사용하며, 바나듐, 크롬, 망간, 철, 코발트, 니켈, 구리 등 과도금속의 무기화합물은 흔히 사용되는 물감이다. 유약의 효과는 기초 유약의 화학 성분, 물감의 첨가량, 유약의 두께와 균일성, 연소할 때의 가마 가스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도입된 산화철 형태는 보통 붉은 3 가 산화철로, 가공물을 유약에 녹이면 미묘한 장식 효과를 낼 수 있다. 철은 산화염 분위기 속에서 도자기 유약에 연한 노란색, 꿀색, 갈색을 생산할 수 있다. 복원성 화염 분위기에서 연한 파란색, 회색, 녹색, 파란색 또는 검은색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흑산화 코발트는 유약 중 가장 강한 착색제이다. 함량이 1% 미만이면 밝은 파란색이 됩니다. 코발트는 유리 유약 기질에서 쉽게 용해되어 법랑 구조에 첨가된다. 크롬 산화물은 일부 유약을 녹색으로 만들고 다른 유약은 빨간색, 노란색, 분홍색 또는 갈색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산화 니켈은 유약의 색상 범위가 넓어서 갈색, 녹색, 짙은 남색 유약을 형성할 수 있다. 유약에 탄산바륨이 함유되어 있을 때 분보라색을 형성한다. 이산화 망간은 유리에서 검은색을 형성할 수 있지만 빨강, 분홍색, 갈색도 형성할 수 있다. 망간을 함유 한 고 알칼리 유약은 고온에서 연소 된 후 연한 파란색을 생성합니다. 산화동색 유약은 산화염에서 녹색을 띠고, 복원염에서 붉은색을 띠고 있다. 오산화 이산화탄소는 갈색이나 노란색을 생산할 수 있지만, 사용량이 증가해도 중간 강도의 노란색만 나타날 수 있다. 텅스텐과 텅스텐은 황색과 텅스텐블루와 같은 안정된 색의 유약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황화카드뮴과 플루토늄 물감은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 유약을 만들 수 있다.
5, 투명 유약 및 불투명 유약
불투명 유약은 건축 위생 도자기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투명 유약의 커버력이 부족하여 깨끗하지 않은 벽돌 표면을 덮기 어렵고, 환경 보호 작업은 가능한 저품질 원료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투명 유약의 적용 범위가 좁아진다. 도자기 업체에서 사용하는 유약 유탁제는 산화석, 산화아연, 티타늄, 인산염, 실리콘산 등의 공예를 거쳤다. 그러나 차광제로서 산화석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사용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1920 년대에 부싯돌을 유약의 유탁제로 도입한 뒤 산화석 대신 부싯돌을 사용함으로써 타일 장식용 유약 제품의 비용을 낮췄다. 그러나 일반 유약에 산화석 5% 를 넣으면 흰 유약과 파란색 유약의 색조를 만들 수 있다. 산화아연은 영석 유약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백색도와 불투명도를 높일 수 있다. 산화아연은 고온 위생 클렌징 제품의 유약에 강한 용해 작용을 하여 유약의 점도를 현저히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아직 부분적으로 사용되고 있어 앞으로 완전히 도태되기 어렵다. 유약에 산화 티타늄을 첨가하면 고급 흰색 불투명 유약을 만들 수 있어 이미 실행 가능한 레시피로 증명되었다. 인화합물은 유약에서 작용한다. 하나는 유탁제로 유약을 불투명하게 만드는 것이다. 둘째, 유약에 대한 굴절률을 높이고 유약의 광택을 증가시킨다. 인산 칼슘, 유골, 인회석은 유약에 적당량을 적당히 섞어서 유약에 좋은 유탁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리튬 석회석이나 투휘석과 같은 리튬 화합물도 유탁유약의 좋은 원료이다.
광택 유약, 반 소광 유약, 소광 유약 및 깨진 유약
각종 유약의 흡광성은 광택 유약, 반소광 유약, 소광 유약, 깨진 유약으로 나뉜다. 위의 유약은 모두 풍부하고 유약의 종류도 많다. 타일 유약의 발전 추세는 점차 반무광과 무광택 유약 시리즈로 바뀔 것이다. 무광택 유약의 성색 원소는 많지 않지만, 유약색은 매우 풍부하고, 무광택 유약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예를 들면 고령석 무광 유약, 알칼리성 무광택 유약, 실리콘 무광 유약 등이 있다. 그중에서 아연무광 유약, 아연무광 유약, 마그네슘 무광 유약이 주요 대표이다. 또한 결정아광 유약, 리튬 휘석 결정아광 유약, 불용성 아광 유약 등이 있습니다. 유약은 유약으로 만든 메쉬 거북 균열로 타일 장식에 적합하다. 그것은 중국의 깨진 도자기 제품에서 유래한 것으로, 나중에 서방 국가에서 타일 장식에 사용되어 매우 아름다운 효과를 받았다. 가공물 유약 팽창 계수가 다르기 때문에 금이 가고, 깨진 유약을 만드는 방법은 다섯 가지가 있다. 예를 들어 수축률이 다른 유약 두 가지를 사용하면 수축률이 높은 유약을 일반 유약에 적용하고, 태운 후 상층 유약이 갈라져 하층 유약을 꿰뚫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의 용해도를 높이고, 장석과 붕산의 양을 늘리는 것과 같이 유약의 수축을 증가시킨다. 유약 수축을 늘리고 가공물 수축을 줄입니다. 따라서 제품 담금질 과정에서도 깨진 유약이 생성됩니다. 일부 유약은 여러 해 동안 방치한 후에도 깨진 유약을 형성할 수 있다. 프랑스가 일반 유약에 실리카, 알루미늄 흙 또는 알칼리를 첨가하는 방법으로 유약 품종을 만드는 경우. 어떤 사람들은 다양한 굽기 방식을 채택하여 서로 다른 폴리라인과 색채 효과를 형성한다.
7. 결정질 유약은 결정체가 뚜렷하게 굵은 유약을 가리킨다. 그것은 장식성이 매우 강한 예술 유약으로, 중국 고대의 유약에서 기원했다. 결정질 유약은 일반 유약과는 달리 일정량의 가시적 결정체 (즉, 우리가 볼 수 있는 유약이나 유약 속의 결정화) 를 함유하고 있다.
결정질 유약의 결정화는 크고, 크고, 육안으로 볼 수 있고, 작은 것은 현미경이 있어야 구별할 수 있다. 수정화의 분포도 인공적인 방법으로 합리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모양은 별 모양, 바늘 모양, 꽃잎 모양 등이 있다. 크리스탈 유약은 고급 도자기 예술 유약으로 아름답고 참신한 천연 수정화로 다양한 외관과 다채로운 색채로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주며 국내외 사용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또한 건축위생 도자기 산업은 첨단 기술을 채택하여 새로운 유약 기술의 발전과 새로운 유약 품종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많은 진전을 이루었다. 유약 기술에 나노재료 기술을 적용한다면 매년 대량의 신제품이 출시된다. 전반적으로 유약 기술 혁신과 신제품 개발을 중시하면 제품의 등급과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다. 건축 위생 도자기 품종이 날로 늘어남에 따라 유약 개선에 대한 많은 새로운 요구가 제기되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도자기 유약의 연구와 개발이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며, 국제 도자기 산업 경쟁에서 점점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다. 우리나라 도자기 공업은 선진 기술의 흡수를 가속화하고, 제품의 등급과 과학적 함량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점차 자신의 유약 제품 체계와 장식 특색을 형성해야 한다.
저온: 약 800 도, 중온 약 1 100 도, 고온: 1280- 1400 도, 유약 고온 유약은 고온이다. 갈라진 유약과 반짝이는 유약은 함께 섞일 수 없다. 작업에 주의하십시오. 금이 간 유약이 섞이면 금이 가지 않을 수 있다.